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HIT인기 [팁/정보]

펠리세이드 미국 충돌실험 결과.. 최악 (Poor) 판정..

 
rank 나르는타잔 2023-03-22 (수) 13:11 조회 : 10727 추천 : 63  

이번 미국에서 가장 기본적인 충돌 테스트 에서 최악(Poor) 판정 이라네요.. 


IIHS 실험에서..


충격적인 건 안전하다고 여긴 뒷자석 중상 확률이 46% 더 높게 나왔다고..


커튼 에어백 사이로 실험 더미 왼팔이 밖으로 나가고...


투싼은 커튼 에어백 사이로  뒷자석 승객 머리가 밖으로 나가고...


4개 항목중 1개가 poor 1개가 Marginal 그래서 전체 평가는 Poor...


13개 차량중 11위 네요... ㅋㅋ



댓글 27댓글쓰기
rank루어매니아 2023-03-22 (수) 23:46
윗 댓 링크보니 이 글이 찌라시네요
goodgood
추천 12
nogood
반대 2
rank당근주스 2023-03-24 (금) 13:36
테스트 차량이 국내 판매 차량과 동일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마셈
전에 충돌테스트 1위했다고 광고 햇는데
범퍼 내려보니 국내는 적용 안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들 꼴리는대로 수출용과 내수용이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함
good
추천 6
nogood
반대 0
rankmaluda 2023-03-22 (수) 15:49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블로그 유투브는 최악판정 받았다고 하고 신문은 최고 판정 받았다고 하는데..누구 말이 맞는지...
추천 3
     
       
rank서한빛 2023-03-22 (수) 17:10
@maluda

13가지 항목에서 Poor는 1개네요.
https://www.iihs.org/ratings/vehicle/Hyundai/palisade-4-door-suv/2023
추천 4
          
            
rankmaluda 2023-03-22 (수) 20:27
@서한빛

감사합니다.
추천 0
          
            
rankRICC 2023-03-23 (목) 01:03
@서한빛

지금 난리난 이유는 업데이트된 새 테스트에서 죽쒔기 때문에 그런겁니다.

https://www.iihs.org/news/detail/rear-passenger-protection-falls-short-in-most-midsize-suvs
추천 2
     
       
rank용왕 2023-03-22 (수) 23:33
@maluda

어차피 거의 매년 보강되어 서로들 엎치락뒤치락 하는 것이 태반이라...
추천 3
rank반다크 2023-03-22 (수) 18:07
자석
추천 1
rank민세이 2023-03-22 (수) 23:25
2열 안전성은 조까 1열 운전석만 할꺼야 하다가  좃됨 후..이런 마인드에서 외제차가 더 좋은건가? 싶다가도 그랜드체로키 나온거보면....(펠리세이드보다 아래임...) 하...
추천 0
rank죽빵왕김당구 2023-03-22 (수) 23:30
텔루라이드가 짱이네
추천 0
rankcas32 2023-03-22 (수) 23:36
이제까지의 충돌 테스트 결과만 보고 볼보랑 동급이라고 우기던 사람들 어쩌죠?
같은 테스트를 볼보로 했다면 최우수 등급이 나왔을 겁니다.
볼보에서는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테스트니까...
추천 4
rank루어매니아 2023-03-22 (수) 23:4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윗 댓 링크보니 이 글이 찌라시네요
goodgood 추천 12
     
       
rank프리덤실프 2023-03-23 (목) 02:49
@루어매니아

찌라시 아닙니다
good 추천 5
rank아리영이 2023-03-24 (금) 13:10
이건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이 안 달려서 그럴겁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평가항목이라 아직 대응이 안 되었네요
추천 2
     
       
rankRICC 2023-03-24 (금) 13:11
@아리영이

사이드에어백은 달려있는거로 테스트했는데, 국내랑 조금 다르게 벨트텐셔너가 기본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추천 0
rank광규321 2023-03-24 (금) 13:20
모카보면 영상도 다 붙여놨어요...
현대 관련자 내용도 있고...
그걸보고 이 테스트는 좀 과하네
혹은 현대가 너무했네 라던가는 각자의 판단으로
추천 0
rank존말코손바닥… 2023-03-24 (금) 13:34
이제 무조건 자석이네. 좌석이라고 쓰는 걸 못 본 듯

그래도 딧좌석이 아닌게 어디야
추천 3
     
       
rankscall 2023-03-24 (금) 13:38
@존말코손바닥
신기한 건 앞자석이라고 쓰는 건 안 보인다는 겁니다.
앞좌석 뒷자석
추천 0
          
            
rank존말코손바닥… 2023-03-24 (금) 13:48
@scall

정말 신기해요
추천 0
rank당근주스 2023-03-24 (금) 13:3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테스트 차량이 국내 판매 차량과 동일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마셈
전에 충돌테스트 1위했다고 광고 햇는데
범퍼 내려보니 국내는 적용 안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들 꼴리는대로 수출용과 내수용이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함
good 추천 6
     
       
rank이순신장군 2023-03-24 (금) 15:15
@당근주스

그것뿐만 아니죠. 차량 운전석, 조수석등의 차문에 해외판매용은 보강빔 2개 넣고 국내는 1개 넣고...
들키니 하는 소리가 국내랑 해외랑 안전기준이 다르다는 개소리나 하고...
안전 기준 달라도 이왕 같은가격에 넣는거 2개 넣으면 안되나....하튼 롯데가 국내 소비자는 오리지널 카카오 안좋아한다는 개소리랑
다를게 없어요...
추천 1
rank최강기아 2023-03-24 (금) 13:58


추천 0
rank크러럴 2023-03-24 (금) 14:17
현대는 제네시스가 답이네.
추천 0
     
       
rank별명싫어 2023-03-24 (금) 14:21
@크러럴

제네시스도 새로운 테스트는 안해봐서 결과를 모릅니다.

2023년 이전까지는 팰리세이드등 대부분 문제가 없었고, IIHS 테스트가 강화되면서 발생한 문제라...

강화된 새로운 테스트로는 제네시스의 안전성도 어떨지 알수 없습니다.
추천 0
rank마도리 2023-03-24 (금) 15:13
현기연구소 있는분이 테스트용과 시판용 내수 수출 같을수도 다를수도 있다고 했는데
테스트후 뺄수도 보강할수도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자기한테 더 묻지 말라고 했음 이유는 핑계대는거 같아서 기분나쁘다고 ㅋ
추천 0
rank날아라오링 2023-03-24 (금) 15:38
진짜 보강한차가 저정도면 일반 시판차는 참혹하겠네 문닫아보면 현기에 특유에 텅빈소리가 늘거슬렸는데 그 이유를 이제 알거같다
추천 0
     
       
rankefun 2023-03-24 (금) 23:02
@날아라오링

저게 시판차임.
유럽 엔캡부터, 미국 아이아이에이치, 우리나라 테스트 등 모두 저런 테스트는 시판차 사서 하는 겁니다.
그래서 못 살 경우 테스트 결과가 없는 거구요.
추천 0
rankWalther 2023-03-24 (금) 17:29
그나마 튼튼하게 만든 수출차가 저 정도면, 내수용 흉기차는 그냥 종이의 차 라는 얘기네.
추천 0
rankefun 2023-03-24 (금) 23:03
그냥 현기까는 진짜 스포츠가 맞네요.
위에 링크 보면 세이프티픽플러스라는 몇 대 안 되는 최고 등급 받은 건데 이렇게 왜곡한 게시물을 보고 일단 까고 있으니 원.
추천 0
이미지
0 / 1000
   

자동차
 
icon 인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자동차 게시판 이용안내  rankeToLAND 04-08 17
[비밀상점]  [4차 앵콜] 냄새 없이 깔끔한 모듬곱창 특가 비밀상점
38657 [질문]  미션오일 교체가 늦어지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1) rank강남고려 15:08 1 19
38656 [일반]  車개소세 인하 5년만에 종료…7월부터 그랜저 세부담 36만원↑  rank호이스트 10:37 5 156
38655 [사진]  머스탱 셀비 GT500.gif  (1) 이미지 rank웨이백 08:40 5 292
38654 [일반]  쉐보레 경차 '스파크', 완전히 사라졌다. 지난달 남은 재고 48대 떨이 판매  (7) 이미지 rankΧΧΧΧ 06-07 11 1475
38653 [팁/정보]  수입차 함부로 샀다가 삶이 망가지는 과정  (10) rank니콜라모터스 06-07 11 2917
38652 [일반]  토요타 크라운 봄..  (1) 이미지 rank왈도 06-07 12 1915
38651 [질문]  lpg 차량이 일반 차량보다 결함이 덜 한가요?  (13) rank까탈린그리드 06-07 11 1373
38650 [일반]  기아·폭스바겐 등 9개 차종 5만4000여대 리콜  (1) 이미지 rank친절한석이 06-07 9 416
38649 [영상]  스포츠카 로터스 에미라 리뷰  rank친절한석이 06-07 9 329
38648 [일반]  수입차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bmw 액티브 투어러 21년식 중고 구매했습니다ㅎ  (19) 이미지 rank호러인생 06-07 17 2454
38647 [사진]  한국 상륙한 도요타 크라운 실물.jpg  (11) 이미지 rank웨이백 06-07 13 2846
38646 [사진]  신형 쏘나타 레전드 탄생  (32) 이미지 rank거스기 06-06 78 10695
38645 [구매]  모닝 LPi 중고 구합니다 5만 킬로 내외 벤 말고요  rank고렘 06-06 9 237
38644 [질문]  자동차 옵션에 대해 여쭤 볼게있는데요.  (9) 이미지 rank메이트런 06-06 11 1537
38643 [질문]  형님들 31살 드디어 첫차구매합니다!.... 4천만원 전후로 SUV 조언좀 부탁드립니다ㅠㅠ  (13) rank짱가링12 06-06 12 1840
38642 [질문]  세단 뒷좌석 승차감 해소 관련 추천템있나요?  (9) rank얼굴이개성지… 06-06 15 1444
38641 [사진]  벤틀리 바칼라.jpg  (3) 이미지 rank쉐도우맨 06-06 15 2611
38640 [일반]  한화, 니콜라 지분 모두 청산..."리스크 제거, 협업은 유지"  (3) 이미지 rankyohji 06-06 10 719
38639 [영상]  자동차 엔진에 산소만 넣으면 부스트 될까?  (2) rank짜냥해옌니 06-06 10 534
38638 [일반]  현대 6월 납기표  (3) 이미지 rank호이스트 06-05 12 2484
38637 [일반]  기아 모닝 2차 페이스리프트  (13) 이미지 rank호이스트 06-05 14 2742
38636 [일반]  세계가 관심 있어 하는 WLTP와 RDE가 무엇일까?  이미지 rankcomaster 06-05 10 484
38635 [일반]  주행거리 700킬리미터 폭스바겐 ID7  rankcomaster 06-05 9 669
38634 [일반]  5분 만에 읽는 전기차 배터리 작동원리와 전망  이미지 rankcomaster 06-05 9 616
38633 [사진]  가성비 티볼리 신형 디자인.jpg  (8) 이미지 rank커트앵글 06-05 12 3005
38632 [질문]  렉서스 2021 NX 범퍼 교체 질문  rank뽀통이 06-05 10 342
38631 [질문]  티맵 주차 어플 되시나요??  (2) rank나는여기있다 06-04 11 731
38630 [일반]  중국 전기차 회사도 슬슬 정리 시작하는군요.  (6) rank오늘의날씨 06-04 19 3390
38629 [팁/정보]  오토스탑(ISG) / 오토홀드 써도 될까요?  (62) 이미지 rank뉴진스토끼 06-04 48 4915
38628 [일반]  -세차완료-  (1) 이미지 rank리우7 06-04 13 665
38627 [영상]  아반떼 세차 디테일링  rank친절한석이 06-04 10 676
38626 [일반]  도로 위 양카 차종  (50) rankv은빛날개v 06-04 62 7118
38625 [일반]  도로 위 할배운전 차종  (25) rankv은빛날개v 06-04 57 6668
38624 [사진]  아우디 A8 55TFSI 콰트로.gif  (5) 이미지 rank쉐도우맨 06-04 14 908
38623 [영상]  750마력 BMW M3 vs 포르쉐 911 터보 S - 드래그 레이스  rank친절한석이 06-04 10 495
38622 [일반]  09년식 1.6쏘울...  (1) 이미지 rank19금푸우 06-04 13 704
38621 [인증]  무사고 기원 신차 인증합니다~  (8) 이미지 rankMADrun 06-03 63 3845
38620 [사진]  '17분만에 완판' 800만원짜리 초소형 전기차  (35) 이미지 rank휴지끈티팬티 06-03 76 11758
38619 [질문]  유리막코팅 후 효과가 떨어지면 광택해야 재시공할 수 있나요?  (16) rankvetman 06-03 17 2321
38618 [질문]  올란도 타시는분이나 타셨던분 계실까요? 어떤가요~~?  (35) rank페카치 06-03 43 4377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컴퓨터] 본체값 120 짜리 150짜리 그래픽프로그램용 (1) new icon [보험]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합니다. (2) new icon [중고차] 더뉴모하비 2018년~2019년 매물이 궁금합니다. new icon [인터넷] LGU+ 슬림기가(500MB)개통후기입니다. new icon [대출] 신용 대출 문의 (1)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