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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 생긴다는 신호등

 
rank 두아리 2024-04-30 (화) 14:24 조회 : 19559 추천 : 77  


(출처 인스 @knu.prohan)


천안에서부터 시범운행
카운트다운 신호등


댓글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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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에이아이 2024-04-30 (화) 14:26
저 카운트다운을 겨주용 카운트다운으로 착각하는 운전자가 없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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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68
no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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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이히헷 2024-04-30 (화) 14:27
5초부터 부릉부릉!
띠...디..띠~~~!
부아아아앙

새벽에 경주하는 애들 나온다.ㅇㄱㄹㅇ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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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친절한담비 2024-04-30 (화) 14:28
꼬리물기랑  예측출발이 만나면 대참사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4
no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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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금연이 2024-04-30 (화) 14:24
ㅋㅋㅋㅋ 이거 더 무서운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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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퇴사하고싶다 2024-04-30 (화) 15:47
빨간불 카운트는 없어도그만
파란불 카운트는 ㅈ같은 딜레마존땜에 꼭필요
goodgood
추천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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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금연이 2024-04-30 (화)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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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이거 더 무서운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8
rank가르디엥 2024-04-30 (화) 14:25
음.. 멀리서 저거 보면서 예측 출발하는 차들 많을 것 같네.
추천 0
rank에이아이 2024-04-30 (화)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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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카운트다운을 겨주용 카운트다운으로 착각하는 운전자가 없으면 좋겠네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8
rank이히헷 2024-04-30 (화)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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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초부터 부릉부릉!
띠...디..띠~~~!
부아아아앙

새벽에 경주하는 애들 나온다.ㅇㄱㄹㅇ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7
     
       
rank기사회생kor 2024-04-30 (화) 19:03


@이히헷
ㅇㄱ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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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손님007 2024-04-30 (화) 14:28
3초 전 부터 부앙 부앙 ~ ㅋㅋ
추천 2
rank친절한담비 2024-04-30 (화)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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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물기랑  예측출발이 만나면 대참사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4
rank주호88 2024-04-30 (화) 14:31
멀리서  3초~4초 남으면 브레이크 안밟고 그냥 악셀 밟아서 아슬아슬하게 건너는 보행자 사망 사고 많이 날듯..
추천 1
     
       
rankskyskysky 2024-04-30 (화) 18:25
@주호88

저 사거리 자주 다니지만
카메라가 있어서 함부로 하진 못할것같아요
추천 1
     
       
rank얏옹군 2024-05-01 (수) 13:05
@주호88

자동차신호등과 보행자신호 인터벌있음
추천 0
익명 2024-04-30 (화) 14:33
슈킹도슈킹이지만
하지마이러다다주거
추천 0
rank그대를 2024-04-30 (화) 14:53
좋네요
추천 0
rank반박시니말이맞음 2024-04-30 (화) 15:32
꼬리물기못하게하는 신호등 어디서 실험하던데 조용히사라졌네ㅜㅜ
추천 0
rank중대장 2024-04-30 (화) 15:40
갤백앞에 저거있던데 ㅋㅋ
추천 0
rank파블로길베르토 2024-04-30 (화) 15:44
의정부도 보행자 신호 몇초 뒤에 초록불 들어올지 나오는거랑
횡단보도 끝에 LED로 초록불 빨간불 표시 되는거 하고있습니다.
비오는 날이랑 야간에 참 괜찮은것 같습니다.
추천 0
     
       
rank마알 2024-04-30 (화) 16:05
@파블로길베르토

횡단보도랑 자동차 신호랑은 조금 얘기가 다를거같아요
추천 1
          
            
rankmadwild 2024-05-01 (수) 07:13
@마알

의정부역 지하도에서 나오는 차도에 있가합니다
카메라없이 하다가 최근 카메라 설치했지요
잘지키는 사람들에겐 도움이되고
잘안지키는 사람들에겐 카메라가 더 도움되는 상황이지요
추천 0
rank퇴사하고싶다 2024-04-30 (화)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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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불 카운트는 없어도그만
파란불 카운트는 ㅈ같은 딜레마존땜에 꼭필요
goodgood 추천 13
     
       
rank돈까스정식2인분 2024-05-01 (수) 12:04
@퇴사하고싶다

1초라서 멈추는데
뒷차는 1초라서 급발진????
추천 0
ranknnn12 2024-04-30 (화) 16:11
차라리 이건 안하는게 ...
레이싱 출발 신호도 아니고 ...
추천 3
rank원더풀투나잇 2024-04-30 (화) 16:42
갤러리아 사거리인가?
추천 0
rankㄴㅇㅁㄹ 2024-04-30 (화) 16:49
어거 했다가 사고율이 미친듯이
올라가서 한달도 못채우고 철거 했다던데
지금은 어쩔려나?
추천 3
     
       
rank뽀롱뿌룽 2024-04-30 (화) 19:01
@ㄴㅇㅁㄹ

그러게요. 이미 과거에 했다가 대실패해서 접은걸로 아는데.
무언가 보완이 되었나하면 그것도 아닌거같고.
추천 1
rank삼오공 2024-04-30 (화) 17:09
예측 운전은 절대 사고...한템포 늦는게 베테랑~!ㄷㄷㄷ
추천 0
rankCokeeee 2024-04-30 (화) 17:30
이미 여러곳에 시행중임
추천 0
rank앤디킴 2024-04-30 (화) 18:22
근데 소나타는 왤케 깜박이지?
추천 0
     
       
rank이화로지스 2024-04-30 (화) 23:22
@앤디킴

플리커 현상입니다!
추천 2
          
            
rank2k명 2024-05-04 (토) 13:10
@이화로지스

그게 뭔데요
추천 0
rank어허허허 2024-04-30 (화) 18:25
증국같고 좋네
추천 0
rank코코볼 2024-04-30 (화) 18:28
빨간불은 모르겠는데 파란불 카운트는 개인적으로 좋은듯..
매번 앞에 파란불인게 길게 확인되면 속도 줄이다가 갈수있는데 못가는경우 많아서ㅋㅋ
추천 3
rank일이삼사오다 2024-04-30 (화) 18:29
차에 깜빡이는거 뭐에요? 저런건 불법개조에 안들어가나요?
추천 0
     
       
rank눈물이핑돌아 2024-04-30 (화) 18:53
@일이삼사오다

불법 개조가 아니라 프레임 차이 같네요.
추천 0
     
       
rankH마스 2024-05-02 (목) 05:48
@일이삼사오다

플리커 현상인듯
추천 0
rank호랭샤 2024-04-30 (화) 18:29
이거 일본에 많던데
추천 0
rank 2024-04-30 (화) 18:30


드레그 레이싱도 아니고.....ㅋㅋㅋ 어이가 읎따. 세금이 아깝다, 이 썅X들아!~
추천 0
rank컴바치 2024-04-30 (화) 18:31
카운트 다운은 초록불에만 해주지... -_-;;
추천 1
rank깜깜버 2024-04-30 (화) 18:32
미친 노랑에서 빨간색 될때만 카운트 해야지
 레이싱 시키는것도 아니고
추천 0
rank헬창매니아흔남 2024-04-30 (화) 18:33
빡세네요
추천 0
rank기대용 2024-04-30 (화) 18:38
티맵에서 신호등 카운트 나오는건 편하던데

모든곳이 되는게 아니라서 다 되면 좋겠더라고요.
추천 0
rank커피는신맛 2024-04-30 (화) 18:43
영상 마지막에 보이네요. 이쪽 직좌신호면 저짝은 정지일텐데 무시하고 좌회전 돌자나요. 운전자가 바껴야되요.
추천 0
rank훌라홀라 2024-04-30 (화) 18:43
신호위반 단속하는 곳에만 설치 해야 합니다.
신호위반 앞에서 급브레이크 밟게되는 경우가 많으니...
더해서 출발 때는 카운트 안해야 하구요.
추천 0
rank폭풍속으로654 2024-04-30 (화) 18:44
레이스 하라는거네... 미친...
추천 0
rank꽁냥이냄시 2024-04-30 (화) 18:47
검단신도시 가니까. 차량신호말고 보행자 횡단보도는 빨간불과 파란불 둘 다 카운트가 있더라고요. 신기했음~
추천 0
rank조은아이 2024-04-30 (화) 18:54


추천 0
rank힐링와드 2024-04-30 (화) 18:55
횡단보도에서 녹색불 몇초남앗는지 카운트다운 나오던데 진짜좋더라구요. 과연 도로에선 어떨지...
추천 0
rank랜디113 2024-04-30 (화) 18:58
분노의질주 많이 찍겠네 ㄷㄷ
추천 0
rank멜론티다 2024-04-30 (화) 19:07
이딴거 하지마라 저지능놈들아!
추천 0
rank바다냥이 2024-04-30 (화) 19:19
안 그래도 요즘 폭주족들 겁나 많아졌는데
추천 0
rank얄미운사람 2024-04-30 (화) 19:24
개똥같은거 자꾸 만들지 말고 교통량 측정해서 신호나 그때그때 바뀌게끔 만들어라
아무도 없는 도로에서 쓸데없는 신호대기로 길바닥에 뿌리는 기름이 한해 얼마나 되겠냐
추천 0
rank나호로 2024-04-30 (화) 19:26
이거슨 카레이서 모드
추천 0
rank으어야용 2024-04-30 (화) 19:29
뒤에서 분명히 카운트보고 중침해서 치고 나가는 샛기들 나올듯 ㅋ
추천 0
rank보르도와인 2024-04-30 (화) 19:39
붕 붕 거리겠네
추천 0
rank감숙왕 2024-04-30 (화) 19:43
제가 몇년 전에 국토교통부에 제안했던 신호등이네요.

국토교통부 답변은
일천구백육십팔년 비엔나협약 때문에 안된다였죠.
아니 도대체 몇십년 전 얘기를 하는지..

어떤 조직인지 알겠어서 그냥 포기했는데
이걸 진짜 하나요? 와.. 이걸.. 신기하네요.

예측출발 얘기들 하시는데 지금도 할놈들은 합니다.
자주 다니는 길 신호 순서 알잖아요.
신호위반 처벌도 더 씨게 해야합니다.

카운트다운 있으면 신호단속이 더 쉽습니다.
명확하거든요. 지나갈수있을줄 알았다~ 안통하죠.
칼같이 카메라로 찍은걸로 끝입니다.

안전하게 운전하는분들은 이런경험 많으실겁니다.
교차로 직진통과 해야하는데 앞차가 어줍잖게
미적거리다가 얌체같이 지만 가버리는거.

카운트다운이 있으면 교차로 앞에서 이런저런
불안함이 줄어드는거죠.

저는 대 환영입니다.
추천 0
     
       
rank뽀롱뿌룽 2024-04-30 (화) 22:55
@감숙왕

예측출발보다 카운트 얼마안남았을때 교차로를 통과하려고 오히려 속도를 올리는 차들이 있어서 위험합니다.
그렇게 앞뒷차가 속도내다가 앞차가 변심해 브레이크밟는순간 때려박는거죠.

https://news.nate.com/view/20240402n32052

지금 저 시범운영한 결과랍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차량 신호등용 잔여시간 표시장치 시범운영 연구’ 보고서에서 “(장치가 설치되고) 교차로 정지선을 통과하는 차량 간 속도 편차를 증가시켜 선·후행 차량 간 추돌사고 위험성이 증가하고,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안전에 위협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정지선 준수율과 신호 위반율 등 교통안전지표에서도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되지 않았다. 반면 사고 위험이 높은 딜레마 구간에 대한 경험률은 설치 전보다 설치 4주 후 평균 12.8%포인트 증가했다. 차들의 평균속도는 노란불이 2초 남았을 때부터 올라갔고, 정지선 통과 속도는 평균 10.7% 증가했다. 노란불이 끝나기 1초 전 최대 속도는 시속 61.9㎞에서 85.9㎞로 무려 38.8% 급증했다.

긍정적인 효과도 있긴 하다. 신호 변경에 대한 운전자의 예측 가능성이 커지면서 차량 흐름에는 일부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빨간불에서 파란불로 바뀔 때 출발손실시간이 줄어든 것이다. 출발손실시간은 설치 4주차 1.47초로 설치 전(1.98초)과 비교해 25.6% 감소했다.


장점이라고는 딴짓하다가 신호바뀐줄모르고 출발안하는 차들이 줄어들어 손실시간 줄인것정도밖에 없다는군요.
추천 0
          
            
rank감숙왕 2024-05-01 (수) 00:20
@뽀롱뿌룽

지금은 초기라서 저러는 차들도 있겠지만
결국 사고나면 지들 손해죠.
제가 언급했듯 카운트다운 달고나서는
신호위반과 신호위반으로인한 사고에
더 큰 처벌 하면 됩니다.

정지선에서 몇초 남았을때까지만
신호위반 없이 통과된다는 국룰이 나올거고

사고차량 블랙박스 영상이나
신호위반 단속카메라에 찍힌 영상으로
교차로앞 정지선 통과할때 몇초였는지로
의도적 신호위반 처벌까지 해야합니다.

실제 장점은 어정쩡해서 못지나갈 2~3대가
모든 신호등에서 지나가는 총합이 될거고

앞차 제동등에 연쇄 제동으로 이유없이 정체가
발생한 여파가 크듯 저 총합의 결과도
결코 적지 않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효과는 비단 교통의 원활함뿐만 아니라
탄소배출 양도 줄이고 에너지 사용도 줄이겠죠.
충분히 의미있는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0
               
                 
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12:57
@감숙왕

이게 처음 시범운영하는게 아닙니다. 잘알아보시길.
이미 과거에 했었고. 예상과 달리 오히려 대형사고위험률만 올라가서 다 접은사업입니다

근데 이번에 또 님과같은 분들의 민원으로 시범운영을 해준거였고. 또 결과가 저렇게 나온거구요.

국외에서는 중국, 베트남, 대만 등에서 차량신호등에 잔여시간이 표시되고 있다. 과속이나 예측 출발 등 역효과가 커지자 중국에서는 2017년부터 해당 신호기를 줄여나가는 추세다.

이미 저게 보편화되어있는 중국조차 부작용으로 줄여나가고있다 합니다.

'결국 사고나면 지들손해죠' 라는 논리하나로 자리잡음 알아서 잘할겁니다.
라고 밀어부치기엔 이미 충분히 여러나라에서 시행한 시스템이고 실패쪽에 가깝습니다.
한국에서역시 이미 과거에 했었고, 실패했었는데 또 민원 빗발치니까
'알았다. 시범운영해줄테니 봐라.' 라고 달아준것뿐이구요.

몇초안되는 노랑불에도 건너가려고 더 밟아대는게 인간심리인데
교차로가 한참남은 멀리서도 보일정도로 카운트까지 달아준다?
이미 더더더 가속들을 하고있을겁니다. 그중 단 한대라도 급변심을 한다?
대형사고입니다.

알아서들 잘할것이다? 인구의 30%가 경계선지능입니다.
10명중 3명은 제대로된 판단을 못내릴 위험성이 큽니다.
추천 0
                    
                      
rank감숙왕 2024-05-01 (수) 13:56
@뽀롱뿌룽

말씀하신 30%는 위험하니까
운전면허시험을 엄청 어렵게 만들고
임시면허증발급으로 2년동안 추적관찰하고
통과 못하면 5년동안 재응시 못하고
운전면허 적성검사도 강화해서
있는 면허도 능력안되면 다 뺏는게 맞습니다.
그 30%때문에 나머지사람들까지 피해받는건
부당하지않겠습니까?

말씀하신것처럼 노랑불에 밟아대는게
언제바뀔지를 몰라서 그런것도 있습니다.
교차로 중간에 멈출수는 없잖아요.
필기시험에도 빠르게 지나간다가 정답인데.
오히려 노랑불에 카운트다운 나오면
아 이번엔 못가 하고 멈출수있는데
뭐지? 바뀌려나? 지나갈수있나? 하며
불안에하다 에잇하고 밟는게 뭐가좋아요.

그리고 중앙정부 공무원들이 민원넣으면
막 해줄거같으세요? 우리나라 공무원이??
일하기싫어서 난리인거 아시잖아요.
"민원 귀찮으니까 사고나든말든 설치해줘~"
이럴거같으세요? 누가 책임지려구요.
책임에 벌벌떠는게 공무원인데.

일반 회사는 뭘 할때 왜 해야하는지
증명해야합니다. 회사돈이 들어가고
회사는 이윤을 위해 존재하니까요.

관청은 달라요. 일하기 싫어도
눈먼돈이 계속 들어오고 일을 하래요.
그래서 뭔가를 하기싫을때도
왜 하면 안되는지를 증명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업무기피, 직무유기로
업체에 고발들어와요.
검토해보니 충분히 할만하니까
내가 책임은 안지겠구나싶어 한겁니다.
그만큼 안전하다는 뜻이죠.

중국 베트남 대만에서 실패했으니
우리도 실패할거다라며 시도조차 안하는건
좀 웃기네요. 걔네 도로 아시죠? 자전거.

그리고 기사는 얼마든지 원하는 방향으로
작성되는거 아실테니 더이상 언급않겠습니다.
뭐든지 시행초기에는 삐걱삐걱 하는거죠.
며칠했다고 벌써 결론을 내려요~ 더 봐야죠.

선생님 위험성만 생각하면 자동차 없애야죠.
모든도로 속도제한 30으로 낮춰야죠.
법적으로 자동차 출력 제한해서 과속 못하게
아예 모든걸 처음부터 틀어막아야죠.

칼도 없애야죠. 범죄자들이 범행도구로 쓰니까.
대다수의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수있도록
규칙을 정해도 꼭 미친인간들은 나옵니다.
추천 0
                         
                           
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14:27
@감숙왕

그니까 간단하게. 님같은 분들 요청으로 시범운영을 했습니다.
만족하시죠?

그리고 그 결과가 득보다 실이 더크고, 그 실이 매우 위험하다는 판단을 내렸다합니다.

님의 예상은 말그대로 '예상' 일뿐이며 저 결과는 '실제'죠.
그럼 어떤걸 따라야할까요. 라는게 제 말입니다.
추천 0
                    
                      
rank감숙왕 2024-05-01 (수) 14:54
@뽀롱뿌룽

며칠만에 결과를 말하면
그 어떤 새로운 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말씀하신 실제는 계속 달라져요.

저 신호체계를 제대로 홍보한적도 없으니
카운트다운으로 바뀌니까 몇 초 남았을때
멈추시라는 캠페인을 하면
얼마든지 달라질수있어요.

저도 상당히 비판적인 시선을 가졌는데
그 비판의 이유는 안전과 안온을 향합니다.
이걸 배제하고 저걸 통제하면
나머지는 안심할 수 있으니까.
걱정없이 자유롭고 편안해지니까.

팬스없는 인도라서 내새끼 차에 치일까봐
운전자들한테는 주의해달라고 호소하고
아이한테 차조심하라고 맨날 말하기보다

그냥 인도에 팬스치고 어린이보호구역
설정해서 통제하는게 안전한 것처럼

막연한 신호대기를 명확하게 해주고
위반시 처벌등 통제를 확실하게 하는게
더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0
                         
                           
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15:10
@감숙왕

아니...다른나라가 이미 예전부터 하고있었고.
역효과가 커서 줄이고 있다는 기사내용도 가져다드렸는데...--

이만 줄이겠습니다.
추천 0
                    
                      
rank감숙왕 2024-05-01 (수) 16:12
@뽀롱뿌룽

그 역효과 난다는 외국사례가
중국 베트남 대만이라면서요~

걔네들 차도에 자전거 오토바이
난장판인거 아실텐데 왜그러세요~

그런 나라들 말고 우리나라처럼
차도에 자동차가 대부분이면서
교통량 많고 신호 잘 준수하는등
비슷한 상황인 경우여야 의미가 있죠.

기사 하나 가지고 너무 큰 의미를 두시는데
기레기들을 굉장히 신뢰하시나봐요.
추천 1
                         
                           
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18:14
@감숙왕

정확히 중국이고. 중국은 오토바이난장판 아닙니다.
한국과 크게 다르지않아요.

오히려 오토바이난장판인 베트남,대만은 조용하군요.

기사하나가지고 너무 큰 의미를 둔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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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4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뒤 신중한 검토를 거쳐 올해 안에 도입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차량 신호등용 잔여시간 표시장치 시범운영 연구’ 보고서에서 “(장치가 설치되고) 교차로 정지선을 통과하는 차량 간 속도 편차를 증가시켜 선·후행 차량 간 추돌사고 위험성이 증가하고,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안전에 위협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정지선 준수율과 신호 위반율 등 교통안전지표에서도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되지 않았다. 반면 사고 위험이 높은 딜레마 구간에 대한 경험률은 설치 전보다 설치 4주 후 평균 12.8%포인트 증가했다. 차들의 평균속도는 노란불이 2초 남았을 때부터 올라갔고, 정지선 통과 속도는 평균 10.7% 증가했다. 노란불이 끝나기 1초 전 최대 속도는 시속 61.9㎞에서 85.9㎞로 무려 38.8% 급증했다.

상반기 효과 분석 결과가 나오면 경찰청 교통안전심의위원회를 거쳐 도입 여부가 결정된다. 다만 사고 유발 우려 탓에 정부 안팎에선 제도 도입에 회의적인 의견이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에선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들이 이 제도를 시행 중이지만, 중국의 경우 잔여시간 표시장치를 도입했다가 철거했다. 미국과 유럽 국가들은 도입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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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어서 잘 안읽어보신거같아 핵심부분만 가져와 드립니다.
기레기의 단순 의견개진이 아니라
이미 정부와, 도로교통공단 보고서에서 회의적이란 얘기입니다.

기레기가 정부와 도로교통공단을 갖고 뻥기사를 쓰면 가만냅둘까요?
도로교통공단에서?

그리고 2017년기사에서 중국이 점차 줄여나간다는 기사를 가져다드렸었는데
이제보니 현재는 아예 다 철거했나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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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감숙왕 2024-05-01 (수) 19:18
@뽀롱뿌룽

도로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가보면
https://www.koroad.or.kr/70th/mission.do

미션 및 비전이라는 메뉴에
미션-우리는 도로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
핵심가치-안전 소통 책임 열정
경영목표-교통사고 사망자 수 50% 감축
전략방향 전략과제 등이 써있는데

양이 많아 다 쓸 필요를 못느끼니
찾아서 보시기 바랍니다.
어디에도 원활한 교통흐름은 없습니다.
오로지 안전안전 교통사고 방지뿐이죠.

도입여부 결정하는곳은 경찰청 교통안전심의위원회라고 하셨죠?
이름부터 안전을 심의하는 곳입니다.
원활한 교통은 관심없는 부서죠.
정부 안팎에서 회의적이라는데 어느부서인지도 안써있습니다.

선생님이 어떤 분야에 계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본인이 관리직이라 지금껏 해왔던대로 무탈하게
관리만 하면 되는거였는데

갑자기 새로운 장비가 들어오고 거기에 맞게
시스템도 만들어야하고 안하던 업무가 생기고
그러면 욕먹을 일도 더 생기는 상황이 된다면
좋으실까요? 장비 들이는거 환영하실수 있으세요?

도로교통공단과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이 그런 입장인데
이 사람들의 보고서가 정말 순수하게 객관적일수 있을까요?
가급적 단점을 부각시켜 철회되는것이 좋지않을까요?

공무원들이 업무분장때메 인사이동시 스트레스가 엄청난데
그들한테 할래 말래? 물어보는 자체가 우스운거 아닌가요?

선생님은 그런 유관부서의 입장을 근거라고 제시하는겁니다.

또한 링크하신 기사에서도 제가 찾은 다른기사에서도
중국이 숫자표시신호등을 철거했다고만 나오지
사고율이 얼마나 증가해서 철거했는지
사고가 많아져서 철거한건 맞는지 아무런 언급이없습니다.
구글에 검색을 해도 나오지도 않습니다.
혹시 정확한 이유를 말해주는 기사나 보고서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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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19:38
@감숙왕

중국에서조차 돈들여 설치한장비 죄다 철거했다니까 뭔소리세요..--

그렇게 님말대로 저게 장점이 많으면 선진국들은 미쳤다고 도입안합니까.

님이 전문가들위에 있습니까?

다시말하지만 님이 원하는대로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했고,

그 결과가 득보다 실이많다는데 님이 뭐라고 님말을 믿고 일어난 현상을 무시하고

님말만 믿고 강행을 해야합니까 ㅋㅋㅋ

입장바꿔생각해보세요. 님이 뭔데요.

어디 관련부서에 계십니까? 아님 관련학과라도 나오셨어요?

아님 일반인이라쳐도 저런 외국 사례나 기타등등 저게 실보다 득이크다는 '근거' 를

확보라도 하셨습니까??

오직 근거라고는 님 머릿속 막연한 희망회로밖에 없잖아요.

참 상황파악 못하시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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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감숙왕 2024-05-01 (수) 19:22
@뽀롱뿌룽

선생님 이건 좀 다른얘긴데요.

아래 댓글중에 부릉부릉~~~ 고!!
라는 댓글을 보고 갑자기 든 생각인데

선생님 닉네임이 뽀롱뿌룽이잖아요.

설마 도로교통공단이나 유관부서의
직원은 아니시죠??

그렇다면 왜 반대하시는지 납득이 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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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19:35
@감숙왕

ㅋㅋㅋ 미치겠네요.
커피마시다가 뿜을뻔했습니다

제가 도로교통공단이랑 1이라도 관련있으면 멍멍 짖는 개입니다 ㅋㅋ

아 그냥 님 하고싶은대로 생각하시고싶은대로 하세요.
제가 뭔 얘길 해드리던 말그대로 자기생각만 맞다 하시는거같은데
원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길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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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감숙왕 2024-05-01 (수) 19:49
@뽀롱뿌룽

중국이 왜 철거했는지 정확한 근거를 알고계시면
알려주세요 부탁입니다.

말씀하신 선진국은 서방국가들이겠죠?
거긴 우리처럼 마음이 급하고 서두르질
않는다는걸 아실겁니다.

선진국이 안하면 우리도 안해야한다는 결론은
조금 위험하지 않나요?

선생님이 전문가가 아니듯 저도 아닙니다만
제가 하라고해서 한것도 아닙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비전문가가 하라고 한다고
쉽게 막 하고 그러지않는다니까요~ 공무원들은.

저는 실보다 득이많다는 근거를 제시하는게 아니라
아직은 판단하기 이르다. 캠페인 등으로 더 알리고
제도도 보완하면서 더 오래 시행해봐야 한다
라는 쪽입니다. 물론 긍적적으로 예상하고있구요.

닉네임 멘트는 농담으로 한건데
역시나 한결 부드러워진 어투를 보이시는걸 보면
하길 잘한것 같습니다. ^^

제가 원하는대로 이루어지길 기대해주신다니
너무나 감사합니다.

부디 제가 욕먹고 한국 전체가 조금이라도 더
편리하고 안전해지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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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21:13
@감숙왕

과속이나 예측 출발 등 역효과가 커지자 중국에서는 2017년부터 해당 신호기를 줄여나가는 추세다.

2017년 기사라고 이미 가져다 보여드렸지않습니까.
그리고 현재 다 철거되었다하구요.

그럼 뻔할뻔자 역효과때문에 결국 철거된거지 무슨 다른이유가 갑자기 생겨날까요.
그리고 만에 하나 그런 다른이유가 생겼다한들 긍정적인 효과겠습니까?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데 철거하겠어요.

생각해보세요.
님이 돈을들여 님 집이나 차에 무언가를 설치했습니다
그걸 다시 돈을들여가며 철거할때엔 어떤 이유일까요

1) 그 장치는 긍정적 효과가 있기때문에 철거한다
2) 그 장치는 긍정적, 부정적 어떤 효과도 주지않기에 철거한다.
3) 그 장치는 부정적 효과를 주기에 철거한다.

당연 3번이니까 돈을들여가며 다시 철거를 하죠.
이걸 끝내 중국 교통부장관 아무개(54) 가 공식석상에서의 멘트로
카운트장치는 실패하여 철거합니다! 라는 자료를 가져다 바쳐야 인정하겠단겁니까?

그정도로 시간낭비, 에너지낭비할맘없으니 그정도를 바라면서까지
님말이 맞다 생각하신다면 그러시라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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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21:20
@감숙왕

세상만사 생각한대로, 예상한대로 현실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독일에선 오히려 신호등을 없애는 추세라하더군요.
신호등을 없애니 오히려 서로 경계하고 조심해서 사고가 줄어들어서요.

언제 빨간불로 변할지 카운트를 해주면 미리 대비해서 더 안전할것이다?
세상이 그리 단순하고, 순진할거같습니까?

지금도 그 노랑불 몇초안되는 찰나에조차 교차로 넘어가려고 급가속해대는 차들이 수두룩인데
교차로 건너기 2~300m 남겨놓은 차들에게 10,9,8,7,6,5,4,3....
카운트보여주면 퍽이나 '아.. 곧 신호가 바뀌는군. 속도를 줄여야겠다' 할거같나요?

물론 그런차들도 있기야하겠죠.
하지만 현실은 그런차들조차도 방해하지말고 속도내라고 뒤에서 크랙션울리며
똥꼬바짝붙어 위협하는차들 투성이일겁니다.

그러다 앞차가 변심해 서버린다면?
혹은 횡단보도에서 사람이 바로 튀나온다면?

대형사고입니다.

그런 상황이 예측되니 시범운영중인거고. 그 시범운영에서 나온 결과가 현재까지
역시나 위험률이 높다는것인데.

위에도 썼지만.님이 뭐라고 그런 시범운영에 대한 데이터까지 무시해가며
님말을 따라 저 카운트장치를 강행해야합니까.
책임이라도 지실겁니까?

저보고 도로교통공단쪽 관련자 아니냐고 하기전에
오히려 시범운영 결과까지 무시하고 외면하고 카운트를 달아야한다고 외치는
님이야말로 카운트다운 납품업체쪽 사람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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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뽀롱뿌룽 2024-05-01 (수) 21:25
@감숙왕

여담으로 현재 저 장치가 긍정적인곳은 님말대로 저 오토바이로 교통엉망인 나라들이랍니다.
거긴 효과 좋대요.

차보다 오토바이통행량이 월등히 많은곳이니 애초에 대형사고날것도 없으니까겠죠.


생각해보세요.
지금 우리나라도. 다른나라도 전세계 많은 나라가 사람건너는 횡단보도엔 카운트다운 달려있죠?

근데 '자동차신호등에도 카운트해주면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안해보겠습니까?
그냥 아이큐 80만 되도 그정도쯤은 다 떠올릴법한 아주 뻔한 아이디어입니다.

그럼에도 어느나라도 안하고있어요 (오토바이가 주인 동남아 몇나라빼고)
그럼 그 이유가 있는거에요.
그 수많은 나라 전문가들이 바보라서 그정도 아이디어 못떠올려 안하고있을거같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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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감숙왕 2024-05-01 (수) 22:58
@뽀롱뿌룽

네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말씀이 옳으세요.
고생하셨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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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audience 2024-04-30 (화) 19:52
저럼 다 저거만 보고있다 0되면 짤없이 출발하면 사고좀 날거같은데
추천 1
rank예술적무전병 2024-04-30 (화) 19:57
빨간불 카운트다운은 없애고 초록불만 하면 좀 낫겠네요.
추천 0
rank루어매니아 2024-04-30 (화) 20:26
요거 우리나라랑은 안맞음
분명 저것 때문에 꼬리물다가 크게 사고나는 경우 많을거임
우리나란 저런거 할 교통문화 수준이 안됨
절대로 안됨
추천 0
rank파리날다휙 2024-04-30 (화) 20:31
부릉부릉 ~~~고 !!
추천 0
rank하하08 2024-04-30 (화) 22:27
어라 저거 우리 동네에도 있던데
추천 0
rankHooDaDak 2024-04-30 (화) 22:59
오홍 시범동네라 있나보구만
갤러리아 사거리네
추천 0
익명 2024-04-30 (화) 23:24


왠지 야밤에 재벌가 샠히들 모여 레이싱 열릴것같다
추천 0
rank피라후 2024-04-30 (화) 23:52
하남에 보행자신호등에 저렇게 카운트 뜨던데.. 빨간불에도..
추천 0
rankanstjr61 2024-05-01 (수) 00:03
아 천안에서 하는거야? 어쩐지 터미널에 저거 있더라
추천 0
rank오호오호도 2024-05-01 (수) 01:24
대구에도 있더라구요
추천 0
rank으메숨넘어가것소 2024-05-01 (수) 02:06
안전을 생각하면 반대로 하는게 맞지 않나? 멀리서부터 큰글자로 초록불이 몇초 남았는지 보이게하면 꼬리물기하거나 노란불에 애매하게 걸린 상황에 급가속하거나 하지 않을거같은데.
추천 0
rank자동인형 2024-05-01 (수) 03:55
빨강->파랑은 필요없어. 기다리면 되니까.
파랑->빨강(노랑) 이 필수지.
앞에 파랑불이라도 가까이 갈때 쯤 바뀌면 으짜지? 맨날 조마조마 하기 싫다.
추천 0
rank보이1 2024-05-01 (수) 08:36
5초부터 긴장시작
추천 0
rank피터파커 2024-05-01 (수) 09:28
짱깨국 가면 많이 봤는데... 저건 좋다고 생각했음
추천 0
rank훈남대협 2024-05-01 (수) 09:33
지금 여러군데 있음
추천 0
rank선들바람 2024-05-01 (수) 09:39
안그래도 성격급한데 더 급해지겠네요
추천 0
rank앤와이유기농 2024-05-01 (수) 09:42
차선 진행 방향 표지판이나 만들어라.
다니던길 아닌 타지방 가다보면 갑자기 좌회전 차선… 직진 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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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김블랭크 2024-05-01 (수) 10:49
의정부는 오래전부터 있던거같던데
추천 0
rank에어로솔 2024-05-01 (수) 11:10
3, 2, 1.....0 인데 아직 2초 더 빨간불이었다가 파란불로 바뀌는 훼이크라도 넣어야 경주용 카운트로 안 쓰일거같아요
추천 0
rankbbaming 2024-05-01 (수) 11:14


추천 1
rank팜볼러 2024-05-01 (수) 13:06
조급증 환자들 넘쳐나는 한국사회 특히 교통문화에서 득보단 실이 많을 거 같은데.
추천 0
rank감숙왕 2024-05-01 (수) 13:09
아니 3.2.1. 하면 막 부릉부릉 경주하고
더 성질급해질까봐 걱정하는 분들은
막연하면 더 차분해질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A.I가 도시 전체의 교통량을 계산해서
적신호를 10초 줄때도 있고,  2분 줄때도 있고
내 신호가 한바퀴돌고 오기도, 두바퀴돌고 오기도
다른 신호들 다 돌고 오기도, 중간에 오기도
하는데 우린 언제 오는지 알수없어도
차분할 자신 있으세요?

그나마 대충 2분내외 걸린다. 공평하게 돌고 온다
저기 신호니까 이제 곧이구나. 아니까 낫지않아요?
성질이 급하니까 예측이 가능할때 오히려 낫잖아요.

TV중간광고에 남은시간 표시 안되는게 좋아요?
카트라이더만 생각하지말고
인간은 예측가능한 상태일때 안심한다는 점을
생각해보세요.
추천 0
rank아라디호 2024-05-01 (수) 14:26
파란불은 카운트하고 2초 뒤에 주황불이나 빨간불로 넘어가야 하고
빨간불은 10초까지만 카운트 해주고 화면 꺼져야함. 5초도 안됨.

사실 이 시스템이 해외든 국내든 인간들 수준 보면 하나도 좋을거 없음.
추천 0
rank얀도르 2024-05-01 (수) 15:57
레이스하는애들 나오것네
추천 0
rankH마스 2024-05-02 (목) 05:49
빨간불은 카운트 하지말고 파란불만 카운트하면 좋을듯.
추천 0
rank하루루루 2024-05-02 (목) 06:41
옆 나라는 이 신호등인데..
조사는 충분했겠죠?

우리나라 현실에 맞기를 바랍니다.
추천 0
rank십탱구리 2024-05-02 (목) 16:41
난,반댈세~
준비땅~기다릴것같은데..
사고유발신호등이네~~~
추천 0
rank일상생활모험 2024-05-02 (목) 23:33
도로, 표지판 등등 가면 갈 수록 적응도 안되고 어렵게 느껴진다...

단순한게 젤 쉬운건데.. 하기로 했다면 긍정반응이 많기를

그리고 긍정적인 효과가 있기를
추천 0
rank사람人 2024-05-04 (토)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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