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인기 [자유]

god 박준형이 전기차를 혐오하는 이유.jpg

 
rank 두아리 2024-04-14 (일) 21:10 조회 : 23572 추천 :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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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급대(911)보다 차가 좋다는 걸로 펀치라인 던지고  테슬라 PPL 포기하면서 막타로 '32살' 궁극기 날린 쭌형


댓글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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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크리스티앙쟈크 2024-04-14 (일) 22:56
전기차 수소차 친환경 아닙니다..
아직 그레이 단계입니다
백날 블루에너지 블루에너지 외쳐봐야 그레이 에너지입니다.
충전시간도 오래걸립니다.
이걸 해결하려면 모듈식으로 해서 충전할때마다 갈아야 하는데 문젠 이물질 들어가면 화재위험이 있죠.
충격받아도 화재 충전할때도 화재 이유도 모르고 화재..
개인적으로 아직까진 전기차는 시기 상조입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85
nogood
반대 3
rank익명 2024-04-14 (일) 22:1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6
nogood
반대 8
rank가인하 2024-04-14 (일) 21:13
그냥 논리없는 꼰대들 같은 식이네.
그냥 니가 싫다그래.
힙찔이 락찔이 같은 엔찔이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1
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
반대 80
rank늘푸른창공 2024-04-14 (일) 21:33
모든 새로운 문물이 우리에게 올때는 과도기가 필요하다고는 하는데

전기차 사건사고를 보면 구매자들이 임상테스트 하는거같아서 좀...

충전의 고충 구동거리의 제약을 떠나서도 위험성도 큰 문제인지라 저도 아직은 미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7
nogood
반대 2
rankskuid 2024-04-14 (일) 21:17
근데 전기가 조용하고 좋긴함.
타는 사람은 엔진음에 가슴이 떨린다는데 새벽에 ㅅㅂ 폭주 딸배 개새끼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6
nogood
반대 5
rank가인하 2024-04-14 (일) 21:1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그냥 논리없는 꼰대들 같은 식이네.
그냥 니가 싫다그래.
힙찔이 락찔이 같은 엔찔이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1
     
       
rank블랙템플러 2024-04-15 (월) 07:28
@가인하

칼처맨 좀만 봤음 절대 이런소리 안하지. 박준형 자동차지식이 어설픈 자동차 유투버 뺨싸다구 때림
good 추천 6
          
            
rank가인하 2024-04-15 (월) 11:24
@블랙템플러

누가 모른다 했나
아는 사람은 저래도 되느건가요?
추천 1
          
            
rankㅣ그냥저냥ㅣ 2024-04-15 (월) 15:07
@블랙템플러

그걸 아는 사람이 그러니 엔찔이죠
추천 0
     
       
rank니콜라스게이지 2024-04-15 (월) 18:13
@가인하

꼰대가아니라 다맞는말인데 지금 전기차가 친환경인 이유가?
추천 1
rankskuid 2024-04-14 (일) 21:1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근데 전기가 조용하고 좋긴함.
타는 사람은 엔진음에 가슴이 떨린다는데 새벽에 ㅅㅂ 폭주 딸배 개새끼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6
rankmulba 2024-04-14 (일) 21:26
개인적으로 충전부분 불편해서 싫어요
그냥 기름 넣고 얼른 출발하고싶어요
내연기관 정비는 셀프로도 가능한데 전기차 뜯어보니까 잘못하면 조져질거같던데
추천 3
rankMilkiss 2024-04-14 (일) 21:30
욕을 입에 달고 사네 ㅋㅋ
추천 3
rank늘푸른창공 2024-04-14 (일) 21:3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모든 새로운 문물이 우리에게 올때는 과도기가 필요하다고는 하는데

전기차 사건사고를 보면 구매자들이 임상테스트 하는거같아서 좀...

충전의 고충 구동거리의 제약을 떠나서도 위험성도 큰 문제인지라 저도 아직은 미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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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오늘도인생 2024-04-14 (일) 22:54
@IlIIIllI

그게 통계의 오류라고 들었어요 생산 단계에서 그럴지 몰라도 주행중 발생하는 분진 오일이랑 연료 소모품교체 비용 내구성을 따졌을때 기간으로 따지게되면 엔진 차량들이 훨씬 많은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재활용부분에서도 전기차가 훨씬더 많은 부분이 재활용된다고 하네요!
goodgood 추천 11
          
            
rank벌레척살 2024-04-21 (일) 22:51
@오늘도인생

아뇨 전기차는 말 그대로 송전상에서 에너지 손실과 충전시 손실을 모두 제외하고 효율을 따진거에요.
그리고 전기 생성도 발전소를 통해서 만들어지는데 재생에너지나 친환경에너지 자체가 너무 적어서 친환경이라고 할 수 없죠.
전기차로 잘 가다가 갑자기 이퓨얼로 빠지고 있는건 아직까지 전기차가 친환경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기차가 친환경이라는 건 착각입니다.
송전에 따른 전기로스와 충전시 에너지 로스도 다 고려하면 친환경성 역전됩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친환경성에 송전과 충전 효율을 고려해서 탄소발생 계산한게 아니거든요.
추천 0
               
                 
rank오늘도인생 2024-04-22 (월) 01:19
@벌레척살

그런 논리가 어디서 나온다고 생각하세요? 기존에 힘있고 돈많은 정유회사에서 손쓰는거라고 생각 안해보셨어요? 전기차 누가죽였나 다큐멘터리 한번 찾아보세요! 그리고 님 논리가 맞다고해도 전기차 생산을 지속적으로 해서 탄소배출을 줄이는 생산방법을 연구 진행해야 하는게 맞지 전기차를 죽이는게 환경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부품 숫자부터 달라요 그부품마다 제조 공장이 다르고 처리과정 운송과정 노동력 소모품 생산 운동 과정 전부 따져 보셨어요? 단적인 예로 환경오염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브레이크 패드 분진 전기차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걸 아시나요? 기존 엔진이 초당 몇회의 폭발이 발생하는지 아시나요? 그에따른 열발생량은 계산에 포함 시키셨나요? 그열기에 의한 냉방은요? 기후변화는요? 전부 포함 시키셨어요? 전기 발전 방식에 대해서도 찾아보시고 태양광 발전등 집에서 자체 충전 하는 사람들은 통계에서 제외 되어 있다는 것도 모르실겁니다. 진짜로 그냥 그렇게 믿고 계신거라면 님은 공부하고 생각하기는 싫고 그냥 선동당하기 쉬운 그냥 순진한사람인겁니다. 결국 마차에서 자동차로 변경 됐던것 처럼 아무리 용써봤자 전기차의 시대는 옵니다. 새로운걸 받아들이지 못하고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을 우린 꼰대라고 합니다.
추천 0
                    
                      
rank벌레척살 2024-04-22 (월) 01:34
@오늘도인생

ㅎㅎㅎ 정유회사라 뭐 그렇다고 칩시다. 전기차는 자동차회사의 먹거리입니다. 반대로 그대로 돌려드리죠. 님 논리대로면 전기차 관련사의 프로파간다라는 것은 부정하시네요?

전기는 남으면 버려지는게 아닙니다. 이퓨얼만 이용해도 남는 전기를 활용하는게 가능합니다. 액상으로 전환하면 되거든요. 축전지와 이퓨얼의 에너지보관은 아예 다른 겁니다. 활용도가 다르죠.

그쪽이 게을러서 모르는 것을 저한테 따질려고 하지마세요. 쓸데없는 자동차회사의 프로파간다에 빠진거라는 것을 모르시나 보네요.

전 현업에 있는 플랜트 설계 기술사입니다. 그렇다보니 현재의 기술을 알고 그 기술들을 계산하고자 할 때 의도적으로 누락시킨 계산들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그쪽보다는 몇배 이상 이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뭔가 이야기하시고 싶으면 구체적인 반박을 하세요.

"전기 발전은 남으면 그냥 버려지게 되어 있어요" 딱 이거만 봐도 본인이 얼마나 에너지관련해서 무식한건지 말해주는 겁니다. 남으면 버려지게 하지 않아요. 다른 방식으로 활용하죠. 그에 대한 가장 큰 대안으로 부상하는게 이퓨얼입니다. 논리적으로 풀면 남는 전기로 이퓨얼을 생산한다면 말그대로 친환경이상의 발전이죠. 어차피 버려질 에너지로 에너지 보존을 하며 탄소수집을 통해 대기내 탄소량을 줄이는 것이니까요. 제가 무슨 말하는지는 알아듣고 계시죠?
여기서 더 풀어서 설명해야하면...인생님하고는 대화 더 이상안할께요. 더 설명해야하는 제 시간이 아깝거든요.
 
또한 전기충전으로는 대형선박이나 비행기는 불가능하지만. 이퓨얼은 가능하죠.
송전과 충전의 문제는 말 그대로 새로운 물질 상온초도체 아니면 해결될 문제가 아니거든요. 그동안 지구상에 다양한 물질로 접근했으나 실패했고 앞으로도 그런 물질이 있을꺼라는 것은 장담 못합니다.
집에서 태양광 발전으로 충전하는 사람이 전세계 1%라도 된다면 님이 하는 말이 1%의 타당성이라도 있는겁니다. 문제는 1%도 실현안되고 있는것이고 앞으로도 안될꺼에요.
추천 1
                         
                           
rank오늘도인생 2024-04-22 (월) 01:48
@벌레척살

남는 전기 100%완벽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확신하실수 있어요? 근거 자료는? 액상전환 축전지 시설도 완벽하지도 않지만 그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요 비용은요? 거기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은? 남는 전기를 만들지 않고 최대한 사용한다면 그런 비용부터가 발생하지 않죠! 전기차가 늘어나면 액상화 시킬 필요도 이퓨얼 시킬 필요도 없어요 왜냐 전기차의 밧데리가 축전지 역활을 대신 할테니까요 심야 전기가 왜 싼지 그이유도 모르시죠?! 심야전기 전기차에 충전해서 낮시간에 집전기로 대체 하는 방식도 개발은 진작에 되어 있어요! 님은 그냥 자존심 때문에 우기고 싶은 겁니다. 대화 안할거라면서 주저리 주저리 그게 근거 입니다. 10년 내기 한번합시다. 님말대로 정말 친황경 적이지 않다면 미래에 전기차는 사라지 겠죠?! 10년 뒤에 전기차가 대세라면 사과하시죠 반대면 제가 사과하겠습니다. 참고로 태양광‧풍력, 전 세계 발전량 첫 10% 돌파! 2022년 기사입니다.
추천 0
                    
                      
rank벌레척살 2024-04-22 (월) 01:53
@오늘도인생

집에 있는 자동차가 충전하라고 통제 가능할까요? 통제가 가능한 것이어야 활용되는겁니다.
본인이 우기고 계시다는 생각은 없는건지..
뭐 정확히 이유는 모르겠지만.. 님 말이 맞다고 칩시다.
뭘 알아들어야 대화라는 것을 하죠.
또한 남는 버려지는 것을 활용하는 것은 탄소 배출량이 없는겁니다.

하나의 예로 용광로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인 고로 애쉬를 활용한 시멘트는 탄소발생량이 없는 거랍니다. 왜? 부산물이고 버려지는 물건이니까요.
탄소발생량 계산하는 방법부터 공부하셔야겠네요. 대화하기에는 너무 무식하세요.
추천 0
     
       
rank윤천회 2024-04-15 (월) 07:38
@IlIIIllI

같은 거리를 갔을때 가솔린차 대비 전기차의 에너지 전환 효율(전기생산 단계 포함)이 30~70프로 정도 높은걸로 압니다. 탄소배출량도 적구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더라도 같은 석유를 사용할때 자동차에서 엔진을 사용해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율보다 발전소의 효율이 훨씬 높을것 같지 않나요?
그리고 신재생에너지로 발전하면 그 격차는 더 커지지요..
전세계 국가들의 정부가 바보라서 전기차로 강제로 전환하려는게 아닙니다..
good 추천 7
          
            
rank벌레척살 2024-04-21 (일) 23:02
@윤천회

그게요. 계산할 때 충전과 송전에 따른 에너지 로스는 제외하고 이야기한 겁니다.
그거 까지 계산하면 안 높아요.
신재생에너지 발전 효율은 더 떨어지구요.
현업 플랜트 기술사입니다. 열병합 발전소 및 여러 복합발전소 설계에도 참여했던 사람입니다.
아마도 제가 그 상황은 더 잘 알 것 같네요.

스팀 터빈과 제네레이터를 사용해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발전소 효율이 엔진보다는 좋기는 하지만.
이게 충전과 송전을 고려하면 효율이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전기차를 충족시킬려면 발전소가 지금보다 엄청나게 많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과연 자기 집 옆에 발전소 들어오는 것 불만없이 수용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결국은 또 원자력으로 하자고 할꺼고 다음 세대한테 폐기물 처리비용을 전가시키는거죠.
핵폐기물 처리시설 하나없는 나라에서 원자력 좀 그만 썼으면 좋겠네요.

미국이나 중국은 전기차를 본인들이 주도하니까 그런거구요.
유럽은 전기차 훨씬 더디게 갈겁니다. 내연기관차들이 아직 유럽 산업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중이라서 그 일자리 다 버려야하거든요.
추천 0
     
       
rank크린조 2024-04-15 (월) 07:47
@IlIIIllI

근거있는 소리인가요?
환경에 도움이 된다 안된다는 논란이 있을수 있겠지만
탄소배출 자체가 더 많이 된다는 소리는 납득이 안되는데요?
추천 2
          
            
rank오늘도인생 2024-04-22 (월) 10:56
@크린조

근거도 없고 그냥 헛소리에요! 설명해도 이해 못하길래 내기하자니까 그냥 차단박고 튀었습니다. 변화에 적응못하고 도태되는 그냥 꼰대입니다. 닉은 벌레척살이면서 행동은 아주그냥
추천 0
     
       
rank토착왜구척결 2024-04-15 (월) 12:07
@IlIIIllI

친환경에너지,원자력으로 전기생산하면 탄소배출없음
추천 0
          
            
rank벌레척살 2024-04-21 (일) 23:13
@토착왜구척결

원자력을 쓰면 폐기물이 나오겠죠..
웃기는건 핵폐기물 처리장이 하나도 없는 나라라는 점이죠. 방폐장이라고 있는거 전부 임시 저장소만 있어요.
제대로된 처리장이 없습니다. 백여년 이상 놔둬야하는데 그런 처리장 자체가 없죠.
수십조 들여서 제대로 된 처리장 짓던가 원자력 포기해야 됩니다.
뭘로 결정나도 전 그냥 그거 짓고 돈 벌어먹으면 그만이긴한데.. 처리장없이 계속 원자력 쓰는건 반대입니다.
핵폐기물을 근처에 두고 살껀가요? 그것도 안전 처리할려면 돈 들어요.
기존 발전방식 만큼.. 그리고 많은 연구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발전소 폐로 방법도 연구해야죠.
아 지금 원자력 발전은 대부분이 폐로방법은 미래에 개발될꺼라는 가정을 가지고 만들고 있는건 아시죠?
원자력은 탄소배출은 적지만..(없는거 아닙니다.) 폐기물과 폐로연구에 대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친환경에너지 중에서 국내에서 건설비용 제대로 뽑고 있는 발전없습니다.
태양광, 해상풍력 거의다 본전치기라도 하면 잘한거에요.

한참 유행하다가 왜 다들 시험 단지만 만들어놓고 제자리 걸음일까요?
업계에 직접 몸 담고 있는 현업기술사라서 현실을 이야기 드린 겁니다.

지식도 없는 기레기들의 프로파간다에 선동되지는 마세요.

그리고 둘다 탄소배출이 왜 없어요?
탄소유발은 모든 상품을 만들면서 나옵니다.

하다못해 도로건설이나 교량 건설에도 탄소배출이 유발됩니다.
심지어 편의점에서 사먹는 물에도 탄소유발이 있어요.
뭘 태워서만 생기는게 아닙니다.
추천 0
               
                 
rank토착왜구척결 2024-04-22 (월) 09:32
@벌레척살

하지만 최소 화력발전소만큼은 아니죠.
러우전쟁터지고 미국,중동놈들 죄다 가스,석유값 올려버리니까 유럽열강 여러나라들이 너나할것없이 친환경 개나줘버리고 원자력으로 돌아선데에는 다 이유가있는겁니다.
원자력폐기물때문에 무서워서 원자력발전 포기한다?
이것도저것도 탄소배출이다??

구데기무서워서 장못담그는 격입니다.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07:57
@IlIIIllI

아직도 이렇게 틀린지식을 퍼트리는 사람이있나..

맞는게 업는데 추천이 왜저렇게 많아?
추천 0
rank슉슉퐁퐁 2024-04-14 (일) 22:44
충전만 10분 컷 가능하면 살 용의 있습니다
추천 2
rank엘레스트라 2024-04-14 (일) 22:47
논리가 없네....어짜피 2030년부터는 생산도 못하겠지만
추천 1
     
       
rank벌레척살 2024-04-21 (일) 23:19
@엘레스트라

생산 불가도 유럽에서 그거 깨졌죠. 어차피 이퓨얼 사용으로 하면 계속 생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북미도 한주가 허용했어요 이퓨얼이면 가능하다고... 한주라도 허용되면 깨진겁니다. 거기서 출고해서 팔면 되니까요.
생산 못하는게 아니라 대안이 생겨서 허용가능해 졌어요.
추천 0
rank인디고퍼플 2024-04-14 (일) 22:49
그래서 싫은 이유가 뭐야? 계속 자리에서 일어나기만 하네. 이유를 말해보라고
추천 4
rank얀도르 2024-04-14 (일) 22:50
환경 조까는 ㅇㅈ함 ㅋㅋ
추천 2
rank오늘도인생 2024-04-14 (일) 22:51
차좋아한다면서 전기차 싫다는 사람들 특 별논리도 없이 그냥 자기가 모르는 분야라서 그래요! 그동안 열심히 배운게 있어서 그걸로 잘란체좀 하고 사는데 이제 전기차가 새로운 분야라서 자신도 모르니까 일단 까고 보는 거죠! 솔직히 저기서 전기차 비싸내 어쩌내 하지만 제로백 동급인 차들은 훨씬 비싸거든요!
good 추천 5
rank크리스티앙쟈크 2024-04-14 (일) 22:5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전기차 수소차 친환경 아닙니다..
아직 그레이 단계입니다
백날 블루에너지 블루에너지 외쳐봐야 그레이 에너지입니다.
충전시간도 오래걸립니다.
이걸 해결하려면 모듈식으로 해서 충전할때마다 갈아야 하는데 문젠 이물질 들어가면 화재위험이 있죠.
충격받아도 화재 충전할때도 화재 이유도 모르고 화재..
개인적으로 아직까진 전기차는 시기 상조입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85
     
       
rank우쭈쯔쭈 2024-04-14 (일) 23:57
@크리스티앙쟈크

전기차는 관심없어서 모르겠는데 수소차는 친환경 아닌가요? 충전시간하고 친환경하고는 관련이 없지 않나요?
박람회 가서 수소 부스 가보면 수소가 연료화?될 때 공기랑 수소랑 합쳐지면서 어쩌고 저쩌고 해서
공기정화가 되서 쉽게 말하면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라고하던데..
박람회에서 바이어들 상대로 거짓 정보를 광고하진 않았을 것 같은데요
추천 0
          
            
rank함무라비아재 2024-04-15 (월) 00:25
@우쭈쯔쭈

수소를 어떻게 만드냐가 문제죠. 
신재생에너지로  전기 만들어 이 전기로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그린수소)를 만들고 그 수소를 차에 넣고 산소와 결합시켜 전기와 물을 배출하면 완전 친환경인데,
현재 수소를 글케 못 만들어요.
가스나 정유 과정에서 나오는 수소(그레이수소)라서,  즉 석유 생산 없으면 수소도 없다 이거라서 현재의 수소차는 친환경과는 거리가 멀어요.
good 추천 6
          
            
rank크리스티앙쟈크 2024-04-15 (월) 00:41
@우쭈쯔쭈

지금 전기던 수소던 화석연료없이 만들지를 못합니다..
석유생산 부산물로 수소뽑아 만드는거라 그레이수소라고 하는거죠
추천 3
     
       
rank훌라홀라 2024-04-15 (월) 19:18
@크리스티앙쟈크

대부분의 운전자는 출퇴근 혹은 여행용으로 차량을 사용 합니다.
일반 적인 운전자가 주유를 한다면, 최소 3일, 최대 1주일이상이 될텐데.
이런경우 주로 집에 들어와 8시간 이상은 차를 주차하게 됩니다.
이 때의 주차 시간을 활용하면 충분히 충전이 불편하다 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단지. 주변에 충전 시설이 없거나, 적다면,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이런것이 아니라면. 충전 때문에 불편을 겪는 일이 없습니다.
추천 0
          
            
rank크리스티앙쟈크 2024-04-15 (월) 20:27
@훌라홀라

전기차는 집밥 회사밥이 있다면 괜찮습니다만 그건 님이 충전여건이 좋은것입니다.
아직 인프라가 덜 만들어진곳도 많고요
그리고 이번 미국일처럼 극저온에 노출되 방전되면 답이없습니다.
물론 내연기관도 문제가됩니다만 특수한 상황에서 더 버티는건 전기차보단 내연기관입니다.
추천 0
     
       
rank정재상 2024-04-15 (월) 21:00
@크리스티앙쟈크

시기상조인건 인정하는데 친환경 맞습니다
하이브리드는 그럼 친환경 입니까?
전기차 많아지면 전기생상방식이 친환경적인 생산방식으로 대체 될거고 주행중 탄소 배출도 비교도 안됩니다
추천 0
          
            
rank크리스티앙쟈크 2024-04-16 (화) 05:18
@정재상

미래를 말씀하시기엔 그걸 대체하려면 상온 초전도체가 개발되던지 리튬이온 배터리를 뛰어 넘는 다른 소재의 배터리가 등장하던지(참고로 리튬이온도 환경오염 심합니다.) 해야됩니다.
그리고 친환경 맞다고 하시는데..유해환경과 친환경 사이에 있는겁니다. 그래서 그레이 라고 하는거구요.. 그걸 친환경이라 붙이고 싶은 사람들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전기도 수소도 제조할때 환경오염이 일어나요
친환경 발전도 태양광 풍력 조력 수력 지열로는 답이 없고 핵융합이 제대로 나와야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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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08:00
@크리스티앙쟈크

친환경 맞구요

탄소배출이 0인게 친환경이 아니고

지금 보다 덜만드는게 친환경입니다

무슨 흑백논리도 아니고

탄소 배출이 100이던게 90,80으로 줄어들면 친환경이지

0이 아니니 친환경 아닙니다. 이러네?
추천 0
                    
                      
rank벌레척살 2024-04-21 (일) 23:31
@얄리얄리1얄라셩

탄소배출만이 아닌 여러가지가 있죠.
친환경이라는 주장을 위해서 송전과 충전에 따른 에너지 로스는 제외한게 현재 계산 방식입니다.
그거 다 집어넣고 고려하면 별차이 없는게 현재 상황이에요.
유로에서도 전기차에서 갑자기 이퓨얼로 선회하게 된 이유는 기존에 친환경성을 주장하는 논문들의
탄소배출 계산방식의 허구성이 알려지면서입니다.
연구들 모두가 송전과 충전효율을 무시하고 만들어진거죠.
저 위에 분 말처럼 상온초전도체라도 나오기전에는 친환경 안되요.
전기차가 친환경이라고 자장할려는 쪽에서 만든 프로파간다에 그만 눈가리세요.
그거 이미 유럽의회에서 반박자료 나오고 이미 깨진지 오래입니다.
상황이 바뀌었으면 지식도 좀 업데이트 하세요.

핵에너지에 의존하자는 것도 탄소배출 줄일려고 핵발전해서 핵 폐기물 만들자는거죠.
그런데 우리나라에 제대로된 방폐장(100년이상) 하나 없는거 알고 계세요?
다 단기임시저장소만(10~30년짜리) 있습니다. 폐기물처리장 단지 만들려면 그만큼의 부지와 수십조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22 (월) 09:02


@벌레척살

송전 기름은 뭐 저절로 주유소에 가나요?
각 주유소에 보내는것도 다 탄손소배출이죠

총전효율요? 엔진 효율 얼만지 알고 말씀하시는건지?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07:59
@크리스티앙쟈크

그레이가 블랙보단 낫지
추천 0
rank폭풍속으로654 2024-04-14 (일) 22:58
아니.... 이유가 없네...
그냥 엔진차가 좋다고 하면 되지...
ㅉㅉㅉ
추천 2
rank공구중니 2024-04-14 (일) 23:03
현재는 고객들이 돈주고 데이터를 쌓아주는 형국이긴 한데... 근데, 이런 과도기? 라고 해야하나 실제 상황을 겪지 않으면 모르는 것들도 많아서...

그저 과도기죠. 전기차가 제대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이제서야 제도적인 부분이 보완되는 중이고 인프라도 아직 갖춰져 있다고 할 수 없지만... 이건 뭐, 시간이 해결해 주겠죠...

이렇게 생각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전기차가 사장될 거 같진 않잖아요.
추천 3
rank베르무트 2024-04-14 (일) 23:05
빌려탈때는 전기차 좋음...
추천 3
rank헬메스 2024-04-14 (일) 23:10
난 기름 냄세가 싫어.
추천 1
rank모코나 2024-04-14 (일) 23:21
그래도 전기차로 가게 될거야
그래야 기업들이 돈을 벌거든.
추천 4
rank듀그라니구드 2024-04-14 (일) 23:28
일본이 전기차 안돌아보고 수소차에 계속 뚝심지키는 이유가 있긴 하지. 천연수소 매장지도 계속 튀어나오고 있고.
추천 0
rank몰라새캬 2024-04-14 (일) 23:36
저기서 공감가는건 2가지뿐

1. 전기차로 넘어가는건 다 자본주의 이익이 목적

2. 환경문제 물론 당연히 어느정도 차이야 있겠지만 핵융합 나오기전엔 둘다 환경 버리는건 맞음 ㅇ
추천 3
rank마계인천 2024-04-14 (일) 23:41
그냥 지가 좋은거 사면됨
전기차가 좋으면 전기차 사고
싫으면 내연차 사면 되고
남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면 병신
추천 4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왕대괄장군 2024-04-14 (일) 23:45
아직은 내연 하브 전기
같이 가야됨
추천 2
     
       
rankJjack 2024-04-17 (수) 14:48
@왕대괄장군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아직 전기 온리는 시기상조 맞는거같습니다!
추천 1
rank미안합니다 2024-04-15 (월) 00:14
전기차 타는 것들 다 죽어라
저거 주차장에서 폭발하면 답이 없음 이제 아파트든 전기차 충전소 주변으로 방화벽이랑 화재감지기 그리고 소화용으로 물차단기 설치해야함일반 소화기로는 불을 못꺼서 구역을 수조처럼 만들어서 물에 담궈야함...내옆차가 불나면 내차도 아무리 이상이 없어도 일단 침수차가 되는거야
추천 1
     
       
rank라벨르마망 2024-04-15 (월) 10:44
@미안합니다

님 옆에 있는 내연기관차에 불나면
님차는 멀쩡할거같음? ㅋㅋㅋ
추천 1
     
       
rank토착왜구척결 2024-04-15 (월) 12:09
@미안합니다

저주를 퍼부어도 이딴 망언을 하다니 ㅉㅉ
추천 2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08:18
@미안합니다

이런애들이 ㅄ


내연차 좋아 정상, 전기차 좋아 정상

위에 글적은놈 비정상 사이코패스 마인드
추천 1
rank개뿔도사 2024-04-15 (월) 00:26
장거리 못뛰는게 제일 치명적 아님?

Ev6였나 완충 480뜨길래
왕복 220km  널널할줄알았는데
갔다오니 13퍼정도 남더라
겨울이긴했음
오면서 완전 쫄보 모드로 옴
연비주행에 히터도 젤낮게 틀고옴
추천 3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08:19
@개뿔도사

과속하면 순삭됨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라벨르마망 2024-04-15 (월) 10:45
@벗꽃엔딩

영원히 안되는게 어딨음;;
기술발전하고 인프라도 발전하는거지
우리나라는 뭐 50년전에도 지금처럼 주유소 많았나? ㅋㅋㅋ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라크리스 2024-04-15 (월) 11:14
@벗꽃엔딩

너야말로 인프라 발전 이야기하는데 그건 안읽고 니 이야기만 할꺼야?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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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라벨르마망 2024-04-15 (월) 11:28
@벗꽃엔딩

바보냐? 당연히 충전 시간, 안전 등등 모두가 향상되겠지
'영원' 이란 단어는 함부로 쓰면 안되는거임
특히 기술 발전에 관련 해서는 말이지

대가리가 있으면, 지금 우리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가 지난 수십년동안 얼마나 빠른속도로 발전했는지 생각을 해봐

전기차는 이제 상용화가 시작되는 단계인데
벌써부터 지난 세대 이동수단의 모든 장점을 커버할수는 없지

가끔보면 종종 있더라고
기술은 발전하는데 대가리가 멈춰있어서
세상 바뀌는 속도에 적응 못하고 뒤처지는 애들이
나중가면 꼭 사회탓을 한다니까 ㅋㅋ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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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라벨르마망 2024-04-15 (월) 12:36
@벗꽃엔딩

?? 갑자기 왠 세컨닉? 뜬금없는소리?

반박할 능지가 없고 아는것도 없으니
논점 흐리기 들어갔쥬? ㅋㅋㅋ
추천 0
     
       
rank토착왜구척결 2024-04-15 (월) 12:12
@벗꽃엔딩

그건 흉기차라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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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정재상 2024-04-15 (월) 21:04
@벗꽃엔딩

급속충전 30분이구요 앞으로 더 줄일수 있구요
전기만드는데 화석연로에서 거르면 되는 댓글이네요
화석연료보다 원자력이나 수력 등 친환경에너지 발전을 하고 있고 원자력은 위험해서 그렇지 생산효율 비교 불가구요 탄소배출은 비교도 안됩니다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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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정재상 2024-04-18 (목) 19:02
@벗꽃엔딩

친환경 에너지 공부 좀 하세요
님이 말한 부정적인거 다 하더라도 전기생산은 원전이 짱이구요
그리 친환경이 아닌게 아닌데 아니라고 쳐도 화석연료에 비교하면 엄청나게 친환경입니다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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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벌레척살 2024-04-21 (일) 23:54
@정재상

공부는 본인이 하셔야할 것 같네요.
관련 업종에 있는 현업기술사입니다.
원전이 친환경이다? 말그대로 허구입니다. 프로파간다죠. 본인이 모르니까 매스컴의 기레기들이 떠는 소리에 선동 된거에요. 하나하나 조목 조목 따져드릴께요.

원전은 친환경일 수 없어요.
원전은 계속 변화합니다. 이유는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이게 뭐가 문제냐면.. 원전 다 쓰고 나서 폐로할 기술은 해당원전 개발할 때 연구 안된겁니다.
말그대로 다 쓰고 폐로하기 전까지  그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전제로 만들죠.
원전건설해서 쓰면서 부속연구소를 만들어 해당 원전의 폐로방법을 연구하는거죠.

콘크리트 건축물에는 내구연한이라는게 있거든요. 백화부터 부식이 발생합니다.
그전까지 연구해야되는거고 이것도 비용입니다.

원전은 탄소배출을 덜하는거지 안하는게 아닙니다.
하다못해 일하면서 쓰는 볼펜을 생산해도 탄소가 유발이 됩니다.

원전은 탄소배출이 적어지기는 하는데.. 대신 방사능 폐기물을 생성합니다.
이게 길게는 100년이상의 반감기를 갖는 녀석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방사능 폐기물을 처리할 곳이 없습니다. 단 한군데도 없어요.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건 10년, 30년짜리 임시보관소가 전부입니다.
폐기물 처리장도 없는 나라에서 왜 매번 전기이야기만 나오면 원자력발전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더이상 우리나라의 에너지 선택사항이 아니에요. 그 처리장이 수십조짜린데 말이죠.

몇 해전 원전 마피아들중에서 네트로 링(순금으로 된 촉매부속)이라는 부속을 반감기 지나기 전에 시중에 팔아먹어서 난리 났었죠.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09:28
@벗꽃엔딩

음.. 그냥 차못사서 질투하는 수준인가...

지식이 너무 얕네요

단편적인, 그리고 틀린 지식으로..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13:06
@벗꽃엔딩

근거도 없이 떠도는 낭설들 모아서 허위사실들 퍼트리는건 뭔가요?
추천 0
익명 2024-04-15 (월) 03:10
대충 요약하면

1. 환경 개소리
2. 전자제품들 공통적으로 초기에 기능대비 가격이 비쌈
3. 운전자 실력에 비해 차 스펙이 높음

아마 전기차 말리는 이유 중에 3번 비중이 큰듯함

몇년전에 금수저인 어린 학생이 입문용 바이크를 1,000cc짜리를 구매해서 3일만에 사망한 사건처럼
goodgood 추천 10
rank삼오공 2024-04-15 (월) 06:46
뭐라는 얘긴지...ㅎㅎ^^
추천 0
rankAKG109 2024-04-15 (월) 07:48
걍꼰대죠 나이가 있으니 당연함
추천 0
rank바보보면짖음 2024-04-15 (월) 07:51
표현이 그렇지 의미는 맞는 말임
특히 성능부분 이거 전기차 급발진사고보면 엔진이랑 급이 다르더라..
추천 1
rank니고양이 2024-04-15 (월) 08:18
전자레인지는 운송수단이지 자동차가 아님
추천 0
rank다임스레온 2024-04-15 (월) 08:47
애초에 차도 기호품이고

난 싫어
그냥 싫어
했으면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야지

뭘 이유를 꼬치꼬치 캐묻고
다듣고나니 꼰데라고 하는걸까?

그럼 뭐 향후 전기차의 발전과 한계, 배터리의 안정과 같은 전문가저 견해가 나오리라고 보는건가?

그리고 마지막은 어려서만 할수있는 철없는 행동이 아니라고 말하는거 같습니다 늙어서도 본인만 좋으면 할수있으니 한계를 정하지마라 라는말이죠
그렇게 틀린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1
rank중대장 2024-04-15 (월) 09:20
시기상조!
추천 0
rank폐비윤씨2 2024-04-15 (월) 10:26
난 뜬금없이 어디 드라이브가고 하는거 좋아해서 전기차 못타겠던데 어디갈려면 충전 생각하면서 움직여야하니까
추천 0
rank붉은해적 2024-04-15 (월) 10:36


추천 1
rank별다바 2024-04-15 (월) 10:54
배터리 폭발 및 충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저는 전기차 안 살 것 같아요.

테슬라 지인꺼 타봤는데 좋기는 합니다.
다만 아직 안정성이...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6 (화) 20:09


@별다바

:)
추천 1
          
            
rank별다바 2024-04-17 (수) 10:00
@얄리얄리1얄라셩

알아보니 전형적인 통계 장난 이네요.

분모: 신규등록 차량
분자: 전체 차량 사고
기사 댓글 한번 보세요.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600060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8 (목) 00:05
@별다바

??
뭔 뭘씀이신지

-------------------------------------------------------------------------------------------
11일 본지가 국토교통부 소방청 등의 자료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 2017년부터 2022년 11월까지  등록된 내연기관차(휘발유, 경유, LPG)는 총186만8746대로 이중 2만7883대에서 화재가 발생해 발생비율은 1.492%에 달했다.  같은 기간 전기차(승용차, 버스, 화물차 기준)는 35만8338대가 등록됐고 이중 90대에서 불이나 화재 발생비율은 0.025%였다.  내연기관차 화재발생 비율이 전기차의 59.7배에 달했다.
-------------------------------------------------------------------------------------------
2017년 ~2022년 11월까지

내연기관 : 186만8746대 등록 , 2만7883대에서 화재. 비율은 1.492%
(휘발유, 경유, LPG)
전기차  :  35만8338대 등록 ,      90대에서 화재. 비율은 0.025%
(승용차, 버스, 화물차 기준)
추천 1
                    
                      
rank별다바 2024-04-18 (목) 00:24
@얄리얄리1얄라셩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page=1&divpage=171&no=914007

60배 아니라고 하네요.
다른 분도 얘기 하는 부분이지만 전기차는 화재라고 하지만 거의 폭발이라 더 위험해 보입니다.
죽을 확률이 올라간다고 보여서 저는 아직 시기 상조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8 (목) 00:40
@별다바

님이 올리신 링크분이 틀렸네요 노후차 포함아닌데요?

2017년부터 2022년 11월까지  등록된 내연기관차  -> 이중 2만7883대에서 화재
같은 기간            전기차  35만8338대가 등록 ->  이중 90대에서 불



같은기간에 등록된 차와 화재난 차의 비율이고 계산해보면 59.68배입니다..

위험한건 둘다 위험한거구요.. 위에 처음 말씀하셨던 내용이랑은 다른 내용입니다..

지하철이나 비행기에 배터리는 들고타지만.. 휘발유는 못들고 탑니다..

주유소에선 담배 피면안되지만 충전소는 담배 가능하죠..

내연기관 차도 불나면 거의 대부분 전소됩니다..



전기차는 불나면 뉴스나오지만 내연차는 불나도 뉴스 안나오는 이유는
너무 흔해서.. 이슈가 되지 않기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율이 가장 높은건 하이브리드입니다..

======================================================================
올리신 링크 더 읽어보고왔는데 님이 링크에서는 누적등록대수로 하는데

위에 있는 60배 관련 기사는 17~22년 등록 된 차량중에서 화재 대수를 말하고있습니다.

60배 기사에 대한 근거자료를 봐야 맞는지 틀린지 확실히 알게될거같네요
추천 1
                    
                      
rank별다바 2024-04-18 (목) 10:53
@얄리얄리1얄라셩

기사를 봐도 이해 안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일단 화재 원인 중 내연차는 방화와 방화의심이 차량 화재로 잡혀 있는 것도 좀 이해가 안가고 그렇다고 전기차에는 또 그런 내용은 없더군요.
추천 0
                         
                           
rank얄리얄리1얄라셩 2024-04-18 (목) 11:57
@별다바

좀더 정확한 근거자료가 있으면 좋겠는데 없어서 아쉽네요

어쨌든 어떤차던 화재시 위험하고

하지만 전기차가 배터리 화재시 좀 더 위험할 수 있을테구요, 배터리 화재시 진압이 잘안되는 것도있고.

근데 배터리 화재시 불이 잘붙는건 NCM 배터리 기준이고 저가형 배터리로 LFP의 경우는 안전성이 좀더 좋기에 화재의 위험에선 덜할거 같네요

물론 추후 배터리 개선의여지는 많이 있을것 같습니다.
추천 1
rank시티헌터 2024-04-15 (월) 11:00
뭐 이래 길어요.
추천 0
rank검머리외쿡인 2024-04-15 (월) 12:05
타이칸이 전기차 위주로 타려는 사람들에겐 로망이긴 하지 ㅋㅋ
추천 0
rank크로니카 2024-04-15 (월) 12:54
전기차 충전해야하는데 그 전기가 어디서 나오는지 알면 친환경이라는 말을 빼야함
추천 0
rank暗黑鬪氣 2024-04-15 (월) 13:34
전기차로 고출력 경험해 본 사람은 뭔가 상딸 마스터 같긴함..ㅋㅋ
추천 0
rank붉은언덕 2024-04-15 (월) 13:37
현기가 엔진부서 폐쇄 했다가 다시 가동하는거 보면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
추천 1
rank쥐포나라 2024-04-15 (월) 13:50


추천 0
rankAlshain 2024-04-15 (월) 14:25
차라리 불타면 끝이라고 욕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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