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list scrap    
[📝시사]

현재 노조 파업이 심상치가 않은 이유

[댓글수 (41)]
rank꿈꾸는미래 2022-11-30 (수) 17:06 조회 : 14320 추천 : 230  추천




추가 : 대우해양조선 노조 파업, 금속 노조의 동조


평소 노조를 빨갱이들이 만든 집단이라 여기던 굥이라서 앞으로 계속 강하게 노조 탄압할텐데, 노조파업 이후 사회 전반의 시스템이 마비되기 시작하면 과연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image
댓글 41댓글쓰기
cFrxoima 2022-11-30 (수) 17:46
가뜩이나 지지율 낮은 굥, 점점 더 낮아질듯.
해결해야될 정부는 오히려 저들과 전쟁을 선포하고있고
여당은 손놓고 아무것도 못할텐데
만약 이게 굥의 지지율을 낮추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국민의 힘 지지율을 10%대로 끌어 내리면
4년을 벌 수 있을지도.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02
nogood
반대 14
애즈너블 2022-11-30 (수) 18:47
현 정부가 하는 행위가 정말 멍청한 행위입니다. 현 정부는 화주사와 화물운송업자 사이를 중재해서 물류가 원활히 돌아가도록 해야하는데, 일방적으로 화주사 편만 들어주면서 오히려 운송업자들을 반정부 세력 혹은 체제 전복세력 취급을 하고 있어요. 도대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아예 상식이 없는 것 같아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0
nogood
반대 8
결사 2022-11-30 (수) 17:53
문제를 더 큰 문제로 덮고있녜요 ㅉㅉ

애초에 정부가 협상조차하지않고 방치해서 파업을 유도한거나 마찬가지라..

정부에선 귀족노조 어쩌고하면서 물타기를 하려할텐데 과연 통할것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0
nogood
반대 7
cFrxoima 2022-11-30 (수) 17:4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가뜩이나 지지율 낮은 굥, 점점 더 낮아질듯.
해결해야될 정부는 오히려 저들과 전쟁을 선포하고있고
여당은 손놓고 아무것도 못할텐데
만약 이게 굥의 지지율을 낮추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국민의 힘 지지율을 10%대로 끌어 내리면
4년을 벌 수 있을지도.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02 nogood 반대 14
     
       
그루터 2022-12-01 (목) 12:32
정성스런 반대1 눈에띄네
     
       
아알라딘 2022-12-02 (금) 22:58
글쎄요... 운전 안하세요? 어떤 파업이든 국민공감대가 중요한데 이번엔 타이밍이..
마동철 2022-11-30 (수) 17:47
물대포 쏘겠죠
결사 2022-11-30 (수) 17:5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문제를 더 큰 문제로 덮고있녜요 ㅉㅉ

애초에 정부가 협상조차하지않고 방치해서 파업을 유도한거나 마찬가지라..

정부에선 귀족노조 어쩌고하면서 물타기를 하려할텐데 과연 통할것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0 nogood 반대 7
고미니 2022-11-30 (수) 18:43
노동자도 경영자도 젊은이도  늙은이도 여자도 남자도 모두가 다 국민인데 굥은 지 맘에 안든다고 압제하고 이런 국가가 어디있냐. 국민의 짐도 정치가라면 온 국민이 잘 살도록 해줘야하는데 편가르기에만 집중하고 있으니 나라꼴이 가관이다.
애즈너블 2022-11-30 (수) 18:4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현 정부가 하는 행위가 정말 멍청한 행위입니다. 현 정부는 화주사와 화물운송업자 사이를 중재해서 물류가 원활히 돌아가도록 해야하는데, 일방적으로 화주사 편만 들어주면서 오히려 운송업자들을 반정부 세력 혹은 체제 전복세력 취급을 하고 있어요. 도대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아예 상식이 없는 것 같아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0 nogood 반대 8
     
       
꿈꾸는미래 글쓴이 2022-11-30 (수) 21:00
님 예상이 맞습니다.
     
       
닥똥집똥침 2022-12-01 (목) 12:36


천공 교주의 지시가 있어서 그렇게 못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7 nogood 반대 0
불사조왕 2022-11-30 (수) 21:04
지지층 결집 노리는 수로 보는 게 맞을 거예요.
평소 빨강당 지지하는 동네 할머니들 몇 분이랑 지나가다 얘기했는데, 벌써 빨갱이라 욕질하고 있어요,
나라도 힘든데, 파업한다고...에혀...
     
       
햄버거집 2022-11-30 (수) 21:11
그런 동네 살아서 아는데 자신에게 총구 들이밀면 더 심하면 심했지 절대 가만히 있지 않아요. 그래도 찍어줘요. 그 지역들이 다 그래요.
철수랑 2022-11-30 (수) 22:34
자영업자라 노동자 아니라며 자영업자한테  업무개시명령은 왜하는건지
다르게생각하… 2022-12-01 (목) 00:07
검찰가족 아니면 압수수색
랜디113 2022-12-01 (목) 00:08
12월초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삼호중공업
3사 공동파업 돌입
부분 2시간,4시간,7시간 파업이지만 일부인원들만 서울로 집결하며 나머지 80%는 현장에서 여전히 작업할 예정

말이좋아서 파업이지 중공업 노조 이새끼들은 지들 밥그릇 챙기기에만 바쁨
개썩어빠진새끼들
     
       
꿈꾸는미래 글쓴이 2022-12-01 (목) 03:00
우선 맛보기로 부분파업하다가 사측에서 협상을 제대로 하지 않을경우 더 강경한 방식으로 단계적인 대응을 할 생각일 수도 있죠. 어짜피 현재 굥 정권의 태도를 보면 그 귀족 노조라는 양반들도 결국 대외투쟁해야 될 상활까지 갈 수 있습니다.
camiosdm 2022-12-01 (목) 00:14
조만간 다 잡아넣을 예정입니다
카마수트라v 2022-12-01 (목) 00:16
화물연대,금속노조,민주노총
압수수색 가즈아~~~~
ㅇㅇ4800 2022-12-01 (목) 01:02
까놓고 이야기해서 물가가 하늘을 뚫어버렸는데 물가핑계로 노동자계급이 받을돈만 제대로 안올려주면 당연히 파업하지 가만히있어도 마이너스인생으로 살다가 시간지날수록 빚에쫒겨죽느니 파업하다 태려치고 다른일알아보는게 훨씬좋은길임
코로나 2022-12-01 (목) 08:42
이참에 2030 무직자들 강제로 일시키면 되잖아 ㅋㅋㅋ

 그건 싫지? 푼돈 받고 일하긴 싫자나? 그러니까 저들도 파업하는 거야
magus 2022-12-01 (목) 09:00
놀고먹는 2찍 백수들 데려다 대형면허 따게 만들어서 투입하면 되겠네. 임금은 그들이 원하는데로 딱 최저임금 수준으로 주고. 보니깐 다들 파업 강경대응 찬성이던데, 이참에 노조원들 다 잡아 넣고 니들이 국가를 위해 일 하면 되겠다.
오도득 2022-12-01 (목) 09:12
it도 파업 할때가됐다
살아라병아리 2022-12-01 (목) 11:33
안타깝지만 저런 깡패짓 하면서 지지층 결집시키는 겁니다
의외로 노조는 빨갱이다 파업하는 놈들 죽여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아요
노조 파업에 대한 강경대응으로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지지율 조금 오를겁니다
     
       
아타아타 2022-12-01 (목) 16:28
별.... 저게 깡패짓임??  대단하다 정말 이따위로 말하는 인간이 있구나
          
            
팩트체커 2022-12-02 (금) 20:59
윤대통령이 하는 짓을 두고 하신 말씀 같습니다.
               
                 
성철스님 2022-12-02 (금) 22:01
눈이 침침해서 윤을 문으로 잘못 봤네요.
앞으로는 윤돼지로 해주세오.
햇갈리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nick4 2022-12-01 (목) 12:00
노조가 이제는 좋은 노조고 있고 나쁜 노조도 있고 해서 ....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요즘 이상한 노조 많기는 하죠.
귀족노조 이야기도 많고 실질적으로 그러한 노조가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그러나 노조는 그래도 있는것이 장점이 더 많다고 합니다.
노조가 있어도 현실적으로 유명무실한 경우가 더 많으며
대부분의 경우 분쟁이 발생하면 힘센 기업이 개인을 압도하죠.

노조의 단점이나 악용 .. 등등 부분을 개선하고 할려고 해야지
'노조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같이 이야기 하면서 탄합하거나 하면 매우 곤란하죠.
이런 논리이면 단점이 있거나 한것들 다 저렇게 말할 수 있는것 아니겠습니까?
nick4 2022-12-01 (목) 12:02
현 정부 뭔가 해도 누가 듣기나 하겠습니까?
'날리면''바이든'??? 같이 조롱하고 비꼬기나 하겠죠.

현 정부 윤리 도덕 등등이 엉망이 되어서 신뢰성을 완전히 상실 했습니다.
누가 이 '새끼' 들 말을 믿을 것이며 협상 할려고 하겠습니까?
이런 상황에서 말 안듣는다고 '탄압' 같은것 하면 사람들이 제정신이면 누구편을 들겠습니까?

어떻게 보면...
강성노조 귀족노조 ... 등등 뭐라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런곳들 살판난것 같습니다.
nick4 2022-12-01 (목) 12:03
신뢰 도덕 윤리 등등에 타격을 입어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식물정부 입니다.
물론 독재같은 비슷하게 할 수는 있겠지만 국민이 독재를 두고 볼리도 없을 것입니다.


이제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물론 억지로 강행하거나 하면 할 수 있기도 하겠지만
그들도 이제 후환이 두려울 가능성이 있죠.
아무리 막나간다해도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것 정도는 알지 않겠습니까?

탄핵이 되거나 안되거나
현 '새끼'와 그 측근들은
이제 국정운영을 할 수 없는 상황이지 않습니까?
제가 보기에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다면 모두 스스로 물러 나야 한다고 봅니다.
자리를 억지로 지키고 있어도 아무것도 못합니다.

뭐만 하면
거짓말 하겠지 나중에 발뺌하면 어떡하지 말바꾸면 어떡하지
말바꾸고 책임전가하고 뒤집어씌우고 하겠지
....
등등의 걱정이 되지 않을리 없지 않습니까?

모든 일에 누군가가 거짓말이다 같은 음모론 이야기 하면 '새끼' 그 측근 장차관 국힘당 등등이 뭘 어떻게 하겠습니까?
무시 억지주장 거짓말 강행 ... 등등 몇몇 방법이라 할 수 없는 것들만 남아 있죠.

논쟁 토론 협상 같은것 하다가 '날리면' 하면 뭔가 더 진행하기도 힘들것 입니다.
현대 사회에 정치가 독재가 아니면 반대파 등과 뭔가 주고 받고 협상 하고 해야할것인데...

뒤돌아 서서
'새끼' '쪽팔려서' 같은 이야기 하고
그것이 방송되어 전 세계 사람이 아는데
'날리면' 이다. '기억안난다' 하는 '새끼' 하고 뭔가 할 수 있는 사람은
그 '새끼'를 이용해 먹을려고 등쳐먹을려고 하는 경우 말고는 잘 없을 것입니다.

하는것 마다 사고 발생
수습도 못해요....

현실적으로 봅시다.
사람들도 머리가 있을 것인데
만나 주려고 하겠습니까?
물론 속이고 사기쳐서 뭔가 털어 먹을려고 하면 모르겠지만
현 '새끼'가 권력이 영원하지도 않을텐데 한건 해먹고 걸려들어가면 좋을 리도 없을 테고...
nick4 2022-12-01 (목) 13:03
그리고 첨가 하자면
우리 사회에서 환경이 열악한 곳이 대충 추측 되는 곳들이 있죠.

하청에 하청에 하청 구조이거나 외주 같은 시스템
그리고 일하는 사람이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일용직 계약직 파견직 등등인 곳은 대부분 비슷할 가능성이 높을것입니다.
꼭 봐야 아는것은 아니죠.

예전에 뉴스에 자살 건강 재해 등등으로 많이 나온 컴퓨터개발자 같은 부분도
꺼라위키 보면 내용이 어마어합니다. 이쪽도 외주 하청 프리랜서 같은 부분의 전형이죠.

하청에 하청에 하청 ... 외주 도급 ... 용역... 프리랜서 일용직 계약직 파견직 개인사업자 ... 등등 몇몇 단어와 관련되면
꼭 봐야 어떠할지 아는것은 아닐것입니다.
오리가 2022-12-01 (목) 13:12
쥐도 막다른 골목에 몰아 넣으면 살기위해서 물땝니다.  지금이 그렇습니다

잠안자고 일해야 생계가 가능한 지경으로 몰아 넣으면;;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마찬가지인데! 

윤이 한발 물러나지 않는 한 쉽게 해결되기 힘들듯
君子報讐十年… 2022-12-01 (목) 15:13
용산 개고기...... 대한민국 무직자들 업무개시명령 ㅋ

너 일안하고 놀면 피똥싼다 ㅋㅋ

뭐 자영업자에게 업무개시명령이나 무직자에게 업무개시명령이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봉봉 2022-12-01 (목) 15:46
노조빨갱이 집단 맞죠~
노조파업으로 피해보는건 국민
파업으로 피해봐도 이토엔 노조욕하는 사람없던데 ㅋㅋ신기함 ㅋ
장애인.국짐ㅇㅣ 시위하면 벌레보듯 욕하면서 노조들이 시위하면  ㅋㅋ아무 찍소리도 못하는거보면 같은 라인이라 그런가 ㅋ
     
       
꿈꾸는미래 글쓴이 2022-12-02 (금) 23:50
그럼 봉봉씨는 노조가 왜 파업하는지는 알고 떠드시는건가요? 빨갱이 타령하면서 노조 욕하기 전에 님 주변에 화물차 운전이나 택배, 지하철에서 일하시는 분들 계시면 한번 현재 사정이 어떤지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無心 2022-12-02 (금) 04:59
해방후처럼 나라를 나락으로 빠뜨리려고?
언젠가는 잡고 가야 하는데
양탐정 2022-12-02 (금) 20:54
어휴 귀족노조들 또 국민들 볼모로 잡네

전장연 처럼 징징대는거 다 들어주면 안된다
0무료회원가… 2022-12-02 (금) 20:55
병신들이 그러게 2번찍으래 누가
핑크보호주의 2022-12-02 (금) 21:09
개인사업자한테  무조건 복귀하라하며 협박하고있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슉슉퐁퐁 2022-12-02 (금) 21:18
노동자와 적이 될 정부를 애초에 왜 찍어준걸까...
엠비션 2022-12-02 (금) 21:27
이정도면 민주당편 아니야?ㅋㅋㅋㅋㅋ
ylilily 2022-12-02 (금) 21:47
피보험자수가 1천4백만명이명 거의 노동자가 국민의 38프로 인데 노동자 대부분이 유권자로 봤을때 절때 토왜당이 당선 될수 없는 구조인데도 불구 하고 토왜당 당선 되는 거면  노동자들 중에 사회와 이념 교육이 제대로 된 이가 너무 적고 또한 언론에 세뇌된 바보들도 많다는 반증 .  내 사무실만 봐도 골수가 30프로 되고 진보가 30 이것도 저것도 아닌 사람 나머지. 배부른 돼지들이 문제임 지들이 어디 가서 보수라 하면 쫌 있어 보이냐 결국 남 밑에서 월급 받든건 매 한가지인데  그리고 토왜당이 가진자 들 편인데 어찌 노동자 서민 편 들어 주겠나 정책 마다 전부 가진사람 고용주 기업 유리 한 쪽에 나오는데 .. 자기 자식들도 이런 엿같은 환경에서 일해야 하는데 멍충하게 토왜당 지지 하는 것 보면 뇌에 랙 걸린것 같음
쥬리내꺼 2022-12-02 (금) 22:11
어차피 이렇게 된거 민노총 애들 물대포 쏘고 그래라 .. 노답 깃발 이나 쳐 들고 다니고
이미지
0 / 1000
list scrap    

시사게시판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notice [공지] icon [안내] 시사게시판 게시물 및 댓글 욕설 금지!! rankeToLAND 08-18 22
notice [공지] icon [안내] 게시판 교체 및 규정 변경안내 rankeToLAND 07-15 15
notice [공지] icon [필독] 시사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rankeToLAND 08-06 65
34526 [시사] icon OO적 대통령제 (1) rank1초의찡그림… 22:31 4 100
34525 [뉴스] icon “검찰 쿠데타”라던 野… 조국 무더기 유죄에 침묵 (4) 이미지 rank백로환기 22:08 1 235
34524 [영상] icon 미중갈등 재격화 조짐...정상회담 뒤 대화모드 '물거품' rank소망님 21:54 3 95
34523 [시사] icon 주장하는 범죄자도 웃긴게 (5) rank쟈니리코 21:52 5 186
34522 [뉴스] icon 민주당도 반발했던 이재명 대북사업… 檢, 제3자 뇌물죄 정조준 (5) 이미지 rank백로환기 21:52 1 198
34521 [시사] icon 윤석열이가 잘한건 하나있네요 rankaventad 21:51 3 336
34520 [질문] icon 與, 조국 실형 선고에 “조로남불, 사필귀정” 맹폭...野는 침묵 (3) 이미지 rank백로환기 21:44 2 171
34519 [시사] icon 민주당 정권이 집값 올렸다고 욕하는사람들[자필] (5) rank헬로팝 21:43 15 218
34518 [경제] icon 현 정부 경제정책이 이상하다. (1) rank멸종 21:42 10 198
34517 [국방] icon 러 대공세 임박했나…"우크라 5곳 동시다발 공격 준비 포착" rank그렇게흘러간… 21:39 5 138
34516 [뉴스] icon 캠퍼스가 낯선 ‘코로나 학번’…“졸업반인데 후배한테 해줄 말이 없어요” rank그렇게흘러간… 21:37 4 140
34515 [시사] icon 80대 치매노인, 자전거 타고 경부고속도로서 버스에 치여 숨져 rank그렇게흘러간… 21:34 3 144
34514 [시사] icon 윤석열 탈당할듯 (1) rank아파카트 21:30 12 474
34513 [유머짤] icon [트윗] 2월 5일 류근 시인 [자동 영장 자판부] .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25 7 111
34512 [유머짤] icon [페북] 2월 5일 황교익 [쪽팔리지 않게 잘 보필].jpg (1) 이미지 rank옴이요 21:24 7 124
34511 [유머짤] icon [페북] 2월 5일 노승희 [아작내소서 ㅋ].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22 5 109
34510 [시사] icon 장제원, 윤석열은 유능한 '군주' (2) 이미지 rank파지올리 21:20 10 299
34509 [유머짤] icon [트윗] 2월 4일 전우용 선생 [검찰 악마화].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18 7 122
34508 [유머짤] icon [페북 만평] 2월 5일 박거웅 화백 [경찰이 피의자 됐다].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17 5 114
34507 [유머짤] icon [만평] 2월 6일 한겨레 그림판 [관저 개입설] .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14 8 151
34506 [유머짤] icon [트윗] 2월 5일 풍월주인 [무속인 천공이 멘토로].jpg (1) 이미지 rank옴이요 21:13 5 111
34505 [유머짤] icon [트윗] 2월 5일 해밀촌 [돌려까기 제대로 한다].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12 6 83
34504 [유머짤] icon [트윗] 2월 5일 앙뚜 [둑아 터져라!!!].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11 6 79
34503 [유머짤] icon [트윗] 2월 5일 골드문트 [하지만 그년은].jpg 이미지 rank옴이요 21:09 6 106
34502 [시사] icon “김건희 여사, 역대 영부인 중 가장 강력한 패션 메시지 발산” (7) 이미지 rank익명 21:02 3 402
34501 [시사] icon 울진 산양 서식지 가보니···산불 피해지역에 산양이 돌아왔다 rank그렇게흘러간… 21:00 3 101
34500 [시사] icon 본격 찰스맛 시작 이미지 rank거스기 20:58 11 346
34499 [시사] icon ‘청약 당첨=로또’는 옛말… 분양가 밑도는 신축아파트 거래 속출 rank그렇게흘러간… 20:57 2 159
34498 [시사] icon “설에 만난 아들, 마지막 조업이라고 했는데”…애타는 청보호 전복 실종자 가족들 rank그렇게흘러간… 20:52 2 93
34497 [시사] icon 서울광장 합동분향소 철거시 유가족대표 휘발소 분신예고 (2) rank스트롱에그 20:50 7 185
34496 [시사] icon 윤 대통령의 전당대회 개입, 유승민·나경원 이어 이번엔 안철수 공격 (2) 이미지 rank그렇게흘러간… 20:48 3 189
34495 [뉴스] icon 강신업·김세의·신혜식 등 예비심사 탈락…국민의힘 전당대회 못 나온다 rank아이즈원♡ 20:46 4 141
34494 [시사] icon 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는 국가 사무”···기재부 논리 정면 반박 (1) rank그렇게흘러간… 20:43 1 145
34493 [영상] icon "대통령이 외교 리스크" / '일본 짝사랑' 미스터리 - 스트레이트 198회 (1) rank아이즈원♡ 20:43 5 106
34492 [시사] icon “책임 못다한 이가 뻔뻔하게 고개 쳐들고”···눈물과 분노 속 국회 이태원 참사 … (1) rank그렇게흘러간… 20:40 2 128
34491 [시사] icon 1월 전기·가스 등 연료물가 32%↑…외환위기이후 25년만에 최고 (3) rank그렇게흘러간… 20:38 5 93
34490 [시사] icon 현재 국힘 편가르기 상황 (5) ranknnn12 20:35 15 374
34489 [시사] icon 김혜경 법카사용에 ‘도둑’이라던 국힘당 근황... (6) 이미지 rank無答 20:26 23 581
34488 [시사] icon 강신업의 팩폭.jpg 이미지 rank공정한편파 20:26 8 351
34487 [뉴스] icon 곽상도 뇌물, 도이치 주가조작까지...이번 주 줄줄이 선고 (1) 이미지 rankDarkSea 20:06 17 338
34486 [시사] icon “노인 때문에 지하철 적자 말 안돼…무임승차 70세 상향은 노인학대” (3) 이미지 rankDarkSea 19:55 11 361
34485 [유머짤] icon 국민의힘은 X같은 당이다. (6) 이미지 rank거스기 19:53 18 459
34484 [시사] icon 조민선생님 인스타 팔로우와 전면전을 준비합시다 (3) 이미지 rank스트롱에그 19:43 23 569
34483 [시사] icon 인구 감소의 결과 예상 (4) rank익명 19:41 3 384
34482 [뉴스] icon ‘알펜시아 입찰 답합’ 의혹…검찰, 그룹관계자 진술 확보 (1) rank기후위기 19:40 3 181
34481 [뉴스] icon 윤 대통령 30분씩 말 쏟아내는데… 내용은 난수표·안 들림·뜬금포 (6) 이미지 rankDarkSea 19:37 17 420
34480 [시사] icon 개빡친 강시넙씨 (3) 이미지 rank공정한편파 19:34 16 427
34479 [시사] icon 익명게시글 작성 하고 삭튀 하는걸 뭘까? (5) rank수타가이 19:28 14 132
34478 [시사] icon 전 정권에서 유행했으나 지금은 금기가 된 말 (1) rank멸종 19:26 20 403
34477 [시사] icon CNBC...한국 역사상 최악의 무역적자 기록 (5) 이미지 rankDarkSea 19:23 16 336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중고차] CR-V 4세대 투어링 new icon [인터넷] LG 인터넷 약정이 끝났습니다. new icon [신차] 스포티지 시그니처 풀옵션 견적요청 new icon [휴대폰] 갤럭시z 폴드 4 new icon [대출] 주택담보대출 원합니다. (1)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