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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기] 10시간 내내 욕듣다 끝내 기절한 상담원... [댓글수 (55)]
푸른권율    2022-07-03 (일) 16:55   조회 : 27836   공감수 : 68


아, 띠벌...욕밖에 안나온다.

저놈의 회사는 매뉴얼도 없나...자기네 상담원이든 외주 상담원이든 한건으로 10시간 콜 중이면 위에서 시스템적으로 끊었어야지...
이런 게 고객만족이랍시고 운용되는게 말이 되나???

전체공감수68
I hope something GOOD HAPPENS to You today~!
댓글 55댓글쓰기
나쁜돌 2022-07-03 (일) 16:55
진상이 늘어나는건 결국 윗대가리들이 잘못해서 그런거라고 생각함...
추천 109 반대 1
붉은해적 2022-07-03 (일) 16:55
회사-소비자

이 단계가 아닙니다
회사-컨택센터(일명 콜센터)--소비자

거기에 회사의 제품 품질이나 회사의 대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이걸 물어 보는 게 아님
상담 직원 그러니까 하청업체의 응대가 마음에 드셨습니까?

이걸 물어 보고 자빠져 있음
예전엔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 데 몇 년을 지나면서 왜 상담원들이 중간에서 욕 먹어야지 하고 싶더군요

쉽게 말해서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치나 진료가 마음에 들었냐를 물어 보는 게 아니라 간호사의 응대가 마음에 들었냐 이걸 물어 보는 겁니다.

어느 병원이라고 말은 안하겠는 데 내과 의사새끼가 전문 과목만 진료하면 되지 배우지도 않았을 과목을 물어 보더군요

속으로 이 새낀 뭐지 싶더라구요
추천 50 반대 2
구찌사랑 2022-07-03 (일) 16:55
1차 책임 못 배워 처 먹은 개진상
2차 책임 관리자

1시간도 아니고 10시간이나 쩔쩔매고 있는걸
콜 안 넘겨받은 관리자도 깜방가야됨
추천 36 반대 0
Desperado 2022-07-03 (일) 16:55
저렇게 전화 잡고 쩔쩔매고 있는 거 눈에 확 들어올텐데, 관리자가 전화 돌려서 처리 했어야지.
추천 16 반대 0
나쁜돌 2022-07-03 (일) 16:5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진상이 늘어나는건 결국 윗대가리들이 잘못해서 그런거라고 생각함...
추천 109
붉은해적 2022-07-03 (일) 16:5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회사-소비자

이 단계가 아닙니다
회사-컨택센터(일명 콜센터)--소비자

거기에 회사의 제품 품질이나 회사의 대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이걸 물어 보는 게 아님
상담 직원 그러니까 하청업체의 응대가 마음에 드셨습니까?

이걸 물어 보고 자빠져 있음
예전엔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 데 몇 년을 지나면서 왜 상담원들이 중간에서 욕 먹어야지 하고 싶더군요

쉽게 말해서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치나 진료가 마음에 들었냐를 물어 보는 게 아니라 간호사의 응대가 마음에 들었냐 이걸 물어 보는 겁니다.

어느 병원이라고 말은 안하겠는 데 내과 의사새끼가 전문 과목만 진료하면 되지 배우지도 않았을 과목을 물어 보더군요

속으로 이 새낀 뭐지 싶더라구요
추천 50
     
       
상하이로가자… 2022-07-03 (일) 16:55
@붉은해적

근데 이건 아웃소싱 준 업체도 생각해야죠. 그 업체는 아웃소싱 업체를 평가할 방법이 없으니 저렇게라도 평가해야죠…
추천 0
          
            
붉은해적 2022-07-04 (월) 08:31
@상하이로가자아

네 그럼 회사 그러니까 원청업체의 평가는 어떻게 합니까?

하청업체의 평가도 중요하지만 지금 평가 항목을 보면 원청이나 제품의 평가는 사라지고 오로지 하청업체의 평가 항목만 존재합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하고 생각합니다
추천 0
Desperado 2022-07-03 (일) 16:5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렇게 전화 잡고 쩔쩔매고 있는 거 눈에 확 들어올텐데, 관리자가 전화 돌려서 처리 했어야지.
추천 16
     
       
베히모쓰 2022-07-04 (월) 13:01
@Desperado

쓰러진 사람이 센터장입니다....ㅡㅡ
추천 0
고수진 2022-07-03 (일) 16:55
야 밥도 안 먹고 10시간 내내???
추천 1
구찌사랑 2022-07-03 (일) 16:5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1차 책임 못 배워 처 먹은 개진상
2차 책임 관리자

1시간도 아니고 10시간이나 쩔쩔매고 있는걸
콜 안 넘겨받은 관리자도 깜방가야됨
추천 36
     
       
베히모쓰 2022-07-04 (월) 13:01
@구찌사랑

쓰러진사람이 센터장입니다...ㅡㅡ
추천 0
조까대만에바… 2022-07-03 (일) 16:55
동남아 새끼들한테 전화해봐라 좆도 못해서 성질나서 소리지르면 그냥 끊어버린다
추천 1
assfker 2022-07-03 (일) 16:55
요즘 법이 안바뀌었나요?
이건 폭력과 동일한건데 형사 민사 다 들어가야죠
추천 6
우비11 2022-07-03 (일) 16:55
관리자 있으면 뭐하나
추천 2
기똥찬열정 2022-07-03 (일) 16:55
미친거아님? 10시간동안 관리자는뭐햇씀? 어이가없네
추천 2
다뽀사삐 2022-07-03 (일) 16:55
근데 저정도면 위에 관리자가 받아서 처리했어야되지않나???
추천 2
     
       
베히모쓰 2022-07-04 (월) 13:02
@다뽀사삐

쓰러진사람이 센터장입니다...ㅡㅡ
추천 0
좋빠가 2022-07-03 (일) 16:55
저런건개색기지   

나같은  착한 사람은  오히려  1시간동안  인터넷해지하고싶어서...해지해달라 했는데  빙빙  돌려서 한시간이나 ,ㅡ,ㅡ;;;;막으려고하더라...

울고싶더라..내가  결국화냈다  왜이러냐고  그만좀하시라고  하소연을 하며  읍소했다..현타 오더라...성질을 큰소리도 아니다..하소연읍소였따...

그이후로 전화상담원  뭔일있어도  신경조차안쓴다...

저런기사보면  선플달고ㅜ  노조노동법  응원했던나는  죽었따.
추천 2
     
       
카드값줘체뤼 2022-07-03 (일) 16:55
@좋빠가

그건 착한게 아니라 답답한것 같은데요?

해지 하고 싶으면 그냥 안한다, 해지하겠다 딱잘라 거절하면 됩니다.

빙빙돌려서 막는다? 전화받으신 상담원이 대신 사용료 내줄거 아니면 군말말고 해지 해달라 라고 말해도

군말않고 해지 해줌. 내가 돈내고 이용하는 고객이고 욕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쓰기 싫어서 해지하겠다는건데

그걸 상담원이 존나 막는다는건 걍 님이 존나 우유부단하다는 소리임
추천 9
     
       
dslkajf 2022-07-03 (일) 17:26
@좋빠가

착한게 아닙니다...
추천 0
타다샤 2022-07-03 (일) 16:55
위에서 끊으면 안되지...
욕받이 하라고 만들어 놓은건데...

솔까말 저기다 대고 욕하는 이유가 뭐임?
해결을 안해주잖아.. 해결 해주려면 돈이 좀 들어요.
그래서 회사에서 해결을 안해주려고 만든게 저 욕받이 시스템..
10시간이든 20 시간이든 욕 먹으라고 만든거..
그걸 왜 끊나?
끊을거면 저거 없애고 그냥 잘 해주겠지...
추천 3
     
       
상하이로가자… 2022-07-03 (일) 16:55
@타다샤

이 사람은 무슨 일이 안풀리면 사방팔방에 욕질하고 다니겠네 인성이 어떨지 짐작이 간다;;;
추천 2
          
            
안전순찰 2022-07-03 (일) 17:45
@상하이로가자아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이해갑니다.
그렇다고 고객상담센터 직원한테 욕하면 안되죠…근데 진짜 욕받이입니다 ㅜㅜ 미안한 이야기지만 없어져야할 직업 같습니다.
추천 0
     
       
오타장군111 2022-07-03 (일) 19:29
@타다샤

이 댓글에 추천을 한 우동이 3그릇이나 있네

10시간이든 20시간이든 욕받으라고 만든 시스템이라....

이런걸 보고 우리는
우리 사회가 사회화에 실패한 우동이라고 한다지

고객의 불만을 들어주는 것도 그 역할은 맞지만
그 불만으로 상담원을 정식적인 폭행을 해도 된다?
누가 그리 가르치디? 학교에서 그러디? 집에서 그러디?

위에서 끊으면 안된다고?
ㅎㅎㅎ
7월 말까지 27일이나 남았는데
7월에 본 글 중에 가장 개념없는 글을 지금보네
추천 0
개도둑2 2022-07-03 (일) 16:55
콜센터 외주라서 책임 안짐.
완전 양아치 회사.
추천 3
최씨입니다 2022-07-03 (일) 16:55
이렇게 보호 안해줄거면 상담전에 '폭언 욕설은 어쩌구' 하면서 한참 안내멘트로 시간은 왜 끄나?
추천 0
붉은언덕 2022-07-03 (일) 16:55
손님은 왕이다 이사상부터 깨부숴야...!!

외국은 그냥 끊어버리던데
추천 4
다큰맨 2022-07-03 (일) 16:55
이건 중간에 컷 못한 센터장도 처벌 받았으면
추천 3
별과바람의노… 2022-07-03 (일) 16:55
맨날 상담원 연결하면 폭언등은 업무방해로 고소한다고 안내만 하지말고

진짜 고소 좀 해라

저렇게 10시간씩 지랄하는 놈들이 상담원 한테만 피해냐?

저놈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업무 못보고 회사도 다른 고객들한테 불편 끼친거 아냐?

그리고 그전에 아무런 권한도 없이 외주업체에 맡겨서

욕받이로 앉혀 놓는 상담원 제도좀 어떻게 안되나?

고객이 컴플레인을 걸면 거기에 대한 처리권한은 1도 없고

그냥 니들은 앉아서 욕이나 처 들어라 라고 앉혀 놓으니 저런 일이 생기는거 아냐?

고객과 제일 접점에서 일하는 상담원을 그렇게 관리해서

그놈의 회사 참 잘돌아 가겠다.
추천 5
노래가좋앙 2022-07-03 (일) 16:55
저게 그 벌금 500만원의 그사건인가
추천 0
찱엌 2022-07-03 (일) 16:55
미친놈이네
추천 1
냉초코 2022-07-03 (일) 16:55
어렸을 때 콜센터 알바할 때 왜 블랙들한테 아무말 못하고 당하기만 할까 이해 못했던 적이 있었죠. 이깟일 관두면 되는거 아닌가 하고, 실제로 오래 안할 생각이였기에 심한 고객들한텐 저도 쎄게 나갔었는데, 어머님들이랑 같이 일하다보니 알겠더군요. 저에겐 단순히 갖고 싶은 물건을 사기위해 했던 알바가, 그분들에겐 생계를 위한 일이였다는거, 그래서 그분들이 부당한 상황에서도 아무말 할 수 없다는걸요, 그러다 어느 시기부터 상담원 보호 명목으로 상담원도 욕설 및 성희롱을 하는 고객들에 대해서 먼저 전화를 끊을 수 있는 법이 시행됐고 그 이후로는 저런 놈들 만나면 3회 고지 후 먼저 전화 끊는 일도 자주 봤습니다.
웃기는 건 막상 저런 놈들도 윗사람 연결해주면 제대로 말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는거죠. 명확하게 센터 직원을 감정 쓰레기통 취급하는 게 보였죠.
추천 1
▶◀레프티스 2022-07-03 (일) 16:55
지금도 진상고객만나면 하루 처리건 확 줄어서 성과금 깍인다고 힘들어하더군요
추천 0
테러쟁이 2022-07-03 (일) 16:55
뭐 때문에 10시간 욕 박았는지 더 궁금
추천 1
다바더 2022-07-03 (일) 16:55
10시간 욕한놈도 대단허네.
추천 2
k2k23 2022-07-03 (일) 16:55
2017년 7월 18일 뉴스네요.
https://www.ytn.co.kr/_ln/0115_201709182222048074
추천 2
     
       
파운틴 2022-07-03 (일) 16:55
@k2k23

닷새 동안 217차례 합쳐서 10시간이군요. 상담 내용도 거짓말이 많았고 회사까지 찾아가서 난동;
추천 2
anstjr61 2022-07-03 (일) 16:55
요즘은 욕하면 상담원이 끊을수있음
추천 2
워드맵 2022-07-03 (일) 16:55
미국 다운타운 가서 디스랩 하면 우승하겠네.
적당히 안 해서 총 맞아 디지겠지만.
추천 0
아나콘도 2022-07-03 (일) 16:55
저 사건 이후인지 이전인지 모르겠지만
개소리하는 고객한테는 거부권 행사해서 전화 끊거나 언어폭력으로 신고할 수 있게 개선됐다고 알고 있음.
물론 그게 실천되고 있는지는 확인 불가함.
추천 1
     
       
고수진 2022-07-03 (일) 16:55
@아나콘도

뭐 얼마전에 저런 전화 하던 개진상에게 벌금 300만원

이 색히가 항소함

법원에서 500만원으로 확정 ㅋㅋㅋㅋㅋㅋㅋ
추천 2
아푸아루 2022-07-03 (일) 16:55
저런 개진상은 사형시킴이 마땅하다
우리나라에는 죽여야할 쓰레기들이 너무 많음
몇백만이 되도 다 죽여버렸으면 좋겠음
그러면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텐데
추천 0
초코단테 2022-07-03 (일) 16:55
저도 인바운드 알바하면서 경험한적이 있네요
그놈이 뭐가 꽂힌건지 전화만 하면 저만 찾고
제일 길게 통화한게 5~6시간정도로 한 5일 겪었네요
그 이후에 연휴 길게 있어서 쉬고 온 뒤로 연락 안와서 안도했습니다.
추천 0
스핀 2022-07-03 (일) 16:55
일단 형사로 조지고 민사로 마무리해야죠. 진상이 생기는 이유가 그 짓을 해서 먹히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교육해주면 없어집니다.
추천 0
쿠크크 2022-07-03 (일) 17:20
"손님은 왕이다" 라는  개 조ㅈ가ㅌ 말 한 ㅅㄲ 부터...잡아서 족쳐야
손님이  뭔 왕이야 걍 돈주고 지 사고 싶은 사는 거지 ㅁㅊ ㅅㄲ
추천 0
     
       
오월동주 2022-07-04 (월) 16:49
@쿠크크

손님은 왕이다 라고 떠드는 족속들은 손님과 직접 대면하지 않는 사장이나 경영진들이지요.
물론 손님이 많지만 손놈과 손년 미만 개잡것들과 지들이 상대를 하면 더 발광할텐데?
추천 0
안전순찰 2022-07-03 (일) 17:42
고객상담사 직군 솔직히 기업에서 시간끌기용으로 만들어놓은 욕받이라 생각합니다.
기술적 문제나 제품에대한 교체문제를 속시원히 결정해 줄수있는 부서도 아니고…젠틀하게 전화했다가 돌리고 돌리는 전화에 빡쳐서 언성높아지다가 이사람들이 뭔죄냐 생각이 들때도 있었습니다.
제 경우엔 kt 전화통화가 안되는 문제로 한달넘도록 여기저기 핑퐁했었고 그놈의 기술지원센터 연결하는데 한달걸렸습니다 ..ㅋ 기술지원 센터 과장이란 사람은 인생포기했는지 모른다 맘대로해라 어쩔수 없다…해결가능한 부서로 연결해달라해도 모른다 시전 고객센터에 문의해라 그럼 다시 처음부터 똑같은 이야기 시작합니다 ㅋㅋㅋㅋ 완전 개같아요
추천 0
달님빛비추어… 2022-07-03 (일) 18:57
억억소리나는 금융치료가 답!
추천 0
대박봇물터짐 2022-07-03 (일) 19:08
금융치료 회사차원에서 해라

근데 10시간 방치한거 보니까 안하겠케
추천 0
우어어어이 2022-07-03 (일) 19:35
고객센터 7년 다니다 퇴사한 경험으로 글을 쓰자면,
 
고객들의 불만은 본청에 있습니다. 근데 그걸 전달할 방법이 없습니다.
전부 콜센터 직원이 알아서 어떻게든 무마하라고 지시가 내려오고 메뉴얼이 되어있죠.

고객들도 처음에는 참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면 못 참죠. 불만이 쌓여서 그 불만을 전달하려고 고객센터에 연락을 합니다.
상담사는 당연하게(본인도 전달할 방법이 없으므로) 죄송하다 전달해드리겠다 등의 말을 하지만 실제로 전달되지는 않습니다.
(VOC등으로 메모를 남길 순 있습니다만 글쎄요?)

그 중에 도가 넘어가는 고객은 상담사 혹은 팀장, 민원팀 등등(이건 고객 센터별로 다릅니다.) 의 재량으로 당장 급한 불만을 해결해 줍니다.

고객들은 생각을 합니다. 진상을 부리면 해결이 되는구나.

콜센터 직원을 평가하는 방법은 단순합니다. 업무 시간내 콜을 얼마나 많이 쳐냈나, 안내 실수 혹은 전산 실수가 얼마나 없었나 등이죠. 고객만족의 평가도 있긴합니다만, 그게 실제로 문제 해결(예를들어 개인정보 유출 등)을 평가로 넣진 않습니다. 그냥 얼마나 친절했나 안내를 잘했나 등의 평가 이죠.

이제 욕을 늘 듣고 사는 콜센터 직원은 고객들을 더욱 사무적으로 대하게 됩니다. 그래야 콜을 많이 쳐낼 수 있죠. 결국 돈 벌려고 일하는 거니까요.

결국 그냥 네네만 듣게 되는 고객은 더 빡치게 됩니다.

이제 이게 처음부터 반복됩니다. 본사의 해결? 고객만족? 그런건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아요.

고객 만족? 글쎄요 콜센터 직원이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불만을 가진 고객은 어떻게 이걸 표현 할 수 있을까요?
고통 받는 콜센터 직원은 누가 보호해 줄 수 있나요?

이게 거의 대부분의 콜센터의 현실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바뀌지 못하는 현실이죠.
통신사가 3개 밖에 없어서 불매도 못 하거든요. 알뜰통신사도 3사의 자회사가 대부분이거든요.

고객은 병신이고 방패는 콜센터 입니다. 영원히요.
추천 0
복왕 2022-07-03 (일) 19:37
욕하면 끊습니다 or 녹음들어갑니다 해야함
추천 0
FF맨 2022-07-03 (일) 19:58
만족도 평가는 무조건 하청업체, 또는 구성원의 평가로 이어지고
수수료차감과 성과급 차감의 전가의 보도로만 쓰임.
고객만족은 무슨.. ㅋ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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