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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인기 [정보] 비뇨기과 의사가 말하는 달리기의 중요성.jpg
rank흑임자 2024-02-28 15:05 조회 14,679 추천 79 댓글 61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 오늘의 HIT 10 일간 주간 월간
rank마늘짱아찌2 2024.02.28 16:45
개발자이고 맨날 앉아서 키보드 뚜드림.
길가다가 신호등 점멸 시  나도 모르게 전속력으로 달렸다가
무릎, 허리 통증......
허리는 금방 나았는데 무릎의 불편함 (미세한 통증) 은 한달 넘게 가더이다.

덮어놓고 막 뛰지 말고,
 
이미 몸이 썩은 사람은 빠르게 걷기부터 ㅎ.
점심 먹고 땀 삐질 날 때까지 30분 정도 나름 빠르게 걷고 있는데
입맛이 살아나고,
저녁 때 폭식.
체중 증가.

시부럴
운동만 하면 되는게 아니고
우리 같은 썩은 아자씨들은 식단 관리가 필수 필수 필수인듯
goodgoodgoodgood
추천 24
nogood
반대 0
rank덴마크모카라떼 2024.02.28 15:13
일주일에 4회를 5km 달리는 거면 꽤 강도가 있는건데
goodgoodgood
추천 17
no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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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덴마크모카라떼 2024.02.28 15:1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일주일에 4회를 5km 달리는 거면 꽤 강도가 있는건데
goodgoodgood
추천 17
rank탕탕탕구멍뽕 2024.02.28 15:18
관절 전문의는 비추할듯
추천 1
rank0511 2024.02.28 15:56
@탕탕탕구멍뽕

이미 망가진 경우가 아닌 일반인들은 오히려 좋습니다
good
추천 5
rank엄청큰한라봉 2024.02.29 03:35


@탕탕탕구멍뽕

무리 하지 않고 저 정도 체력에 도달하면 오히려 좋은듯
추천 2
rank케이두 2024.02.29 20:18
@엄청큰한라봉

와 근육 차있는거 보소... 빵빵하네..
추천 0
rank양치맨 2024.02.28 15:46
하체 운동을 하라는 뜻인가?
추천 0
rank최선을다하는삶 2024.02.28 15:52
@양치맨

유산소 + 하체혈류
추천 2
rank하체운동 2024.02.29 02:54
@양치맨

제가 뭘해요?
추천 3
rank먹어도GO 2024.02.29 09:03
@하체운동

햐체운동님
양치 하랍니다. ~!!
추천 1
rank기사회생kor 2024.02.28 15:51
쓸일없으니 안달려도 될까요?
추천 1
rank드라이어 2024.02.29 02:35
@기사회생kor

달려서 쓸일을 많이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추천 1
rank최선을다하는삶 2024.02.28 15:51
포인트는 평균 주4회로 100일 이상 꾸준히 입니다.

월화수목 운동 3달 하시면

효과 무조건 봅니다.

근데 이 정도 이론은

공부 취미 운동 자격증 다 통하는 진리긴 함.
추천 3
rank살려줘용 2024.02.28 16:05
뭐든 정력과 붙이면 다들 미친듯이 할 듯...
추천 1
rankyahoo 2024.02.28 16:18
허리 개 아픔 ...
추천 1
rank개짜증 2024.02.28 16:27
환자 : 비뇨기과 의사가 달리기 추천해줘서 달리기 꾸준하게 했고 그결과 관절 나가서 성생활 포기하고 이제 비뇨기과 안다니
      정형외과 다님
이런 사람 있을꺼 같다. ㅋㅋㅋㅋ
추천 2
rank까치와까마귀 2024.02.28 16:42
계단오르기는 어떤가요 선생님.
계단오르기 vs 런닝
추천 0
rank마늘짱아찌2 2024.02.28 16:4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개발자이고 맨날 앉아서 키보드 뚜드림.
길가다가 신호등 점멸 시  나도 모르게 전속력으로 달렸다가
무릎, 허리 통증......
허리는 금방 나았는데 무릎의 불편함 (미세한 통증) 은 한달 넘게 가더이다.

덮어놓고 막 뛰지 말고,
 
이미 몸이 썩은 사람은 빠르게 걷기부터 ㅎ.
점심 먹고 땀 삐질 날 때까지 30분 정도 나름 빠르게 걷고 있는데
입맛이 살아나고,
저녁 때 폭식.
체중 증가.

시부럴
운동만 하면 되는게 아니고
우리 같은 썩은 아자씨들은 식단 관리가 필수 필수 필수인듯
goodgoodgoodgood
추천 24
rank칙칙폭포 2024.02.29 11:00
@마늘짱아찌2

나이드니까 진짜 별게 다 고장나고 서럽더라구요 ㅠㅠ
달리기하다가 무릎 회복이 너무 안돼서
실내 자전거 들였어요
추천 0
rank덴마크모카라떼 2024.02.29 11:51
@마늘짱아찌2

ㅋㅋㅋ 시행착오란 시행착오는 다 겪고 계시는듯
추천 0
rank심시티매니아 2024.02.29 02:30
낄낄낄낄~
추천 1
rank공부기 2024.02.29 02:34
일주일에 4회 40분 달리기가 시간적으로 가능한 사람이 몇몇이나 있을까요?
돈 많은 백수면 몰라도..
추천 2
rank칙칙폭포 2024.02.29 11:03


@공부기

형님 40분도 필요없고
일주일에 4번도 안지켜도 됩니다
저는 퇴근하면 앉지도 말고 바로 옷만 갈아입고
런닝화신고 집앞에 달리고 왔는데요

문 열고 나가서 땀 쫙 빼고 다시 들어올때까지 딱 30분 입니다
추천 1
rank공부기 2024.02.29 23:50
@칙칙폭포

네 그정면 가능한 사람도 있겠네요 ㅎ
추천 0
rank곰나라탱 2024.02.29 02:45
40분 중고강도로 뛰면 쉬운일은 아닌데...
저정도면 뭐 진짜 운동이던 공부던 직업이던 다 성취가 있음.
추천 0
rank몰라새캬 2024.02.29 02:47
아니 허리디스크 있는데 해도됨?
추천 0
rank애쉬ash 2024.02.29 03:13
@몰라새캬

발기가 되어도 허리가 문제면 체위에 제한이 큼
알아서 판단하세요 ㅎㅎ

(달리기 대신 허리 부담이 적은 수영은 어떠세요?)
추천 0
rank삶의미풍 2024.02.29 10:38
@몰라새캬

우선 걷기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추천 0
rank칼브 2024.02.29 02:52
발기력은 혈관건강과 연관이 크니까 달리기로 심혈관계를 단련하라는거 같네요.
추천 1
rank애쉬ash 2024.02.29 03:12
아니 아니 의사선생님 여자가 없다니까 뭐가 해결이되 응??
추천 0
익명 2024.02.29 03:13
나 착한 사람인데 욕이 나오려고 하네요.
중고강도로 40분 달릴 수 있는 사람이면 이미 건강한 사람이잖아.
건강한 사람도 달리기 안 하던 사람은 40분 못 달리는 건데. ㅎㅎㅎ
저 수박씨발라먹을 강아지씹새 같은 소리를 어떻게 좋게 들어줘야 할까요?

"중고강도로 40분 동안 5 KM를 달릴 수 있을 때까지 달리기를 연습하세요"부터 시작을 해야지. 씨발라먹을 의부랭이야.
추천 3
rankSDominic 2024.02.29 08:11
글보면서 중고강도라길래 얼마나 빨리 뛰어야지? 했는데 40분 5키로면 존나게 저강도 운동입니다.
보통 남자라면 운동 노베이스라도 한달이면 5키로 30분안에 다 뜀.
추천 1
rank상냥한벼룩 2024.02.29 17:29
@SDominic

지당하신 말씀이십니다.

저 의사는 달리기 운동을 제대로 하지도 않았으면서 귀로만 들었던 풍월을 전파했군요.
이론만 대충 배운 의사님 같아요.

저는 40분이면 5킬로를 걸을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달리기 수십 년 동안 안 한 저도 당장 가능한 달리기군요.

결국 걷는 속도와 별 차이가 없는 달리기네요.
의부랭이라는 단어에 절로 끄덕여지네요.

실제는 "빠르게 걷기 운동을 40분 하세요"라는 것이 더 맞는 표현 같습니다.
덕분에 흔한 의사들의 실체를 체감했습니다.

------------------------------------------------------------------

의사의 말을 '운동잘알' 모드로 풀이하자면

40분 정도 중고강도로 5킬로를 달리는데 강도가 중요하다는 것은 인터벌 운동을 하면 됩니다.

강도가 중요하다는 것은 슬슬 달리라는 말이 아니니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질주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이런 말로 해석이 됩니다.

걷기 1분 --> 질주 30초 --> 걷기 1분 --> 질주 30초 --> 걷기 1분 --> 질주 30초 --> 걷기 1분

이런 식의 인터벌 운동이면 의사의 말을 꾸역꾸역 합리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 1
rank맹그 2024.02.29 03:17
내일 부터 달린다.
추천 0
rank엄청큰한라봉 2024.02.29 03:22
https://youtu.be/JUhc3ZeyrHY?si=ay0BZoR3bMy3aDOK
1회차(1분 뛰고 2분 걷기 4번) 부터 15회차(30분쭉)까지 시간 숙지만하고 어플 깔아서 시간 설정해서 하셔도 됩니다

어릴 때 그냥 되던게 나이 먹고 안되서 단계별로 운동 방법을 모르니까 재미 없어서 포기 할 일 없는 방법입니다

다른 자신에 맞는 방법이 있으시면 그냥 거르셔도 됩니다

전 1월 8일부터해서 11회차 완료했습니다

지치거나 살짝 삔다거나 그럼 쉬었다가 하면됩니다

하루는 무릎 시리고 하루는 어디 살짝 통증오고 할 건데 격주 달리기라 하루 쉬고 또 뚸보면 괜찮네? 싶어 집니다

피곤하면 쉬세요 급하게 할거 없습니다

예전에 발목 삔거 때문에 나도 모르게 잘못된 발 동작으로 정강이가 뭉쳤는데 카프레이즈 병행으로 극복됐습니다

저는 30분 뛰기 이제 얼마 안 남은듯합니다

천천히 뛰어서 30분 뛰고 그 다음부터 속도를 늘리던지 뛰는 시간 늘리던지 하시면 됩니다

그저 그 회차의 시간 채울 수 있는 속도로 달리기 시간만 채우면 됩니다 ㄱㄱㄱ

신발은 뉴발 1080 신습니다

체중은 180  115정도

발목이 안 좋으시면 신발이 중요합니다
추천 0
rank모토로라 2024.02.29 03:30
꾸준히 하는게 정말 힘들어요
추천 0
익명 2024.02.29 04:24
이거 진짜 맞음. 제가 누워서 하는 여성상위 자세에선 괜찮았는데 정상위나 뒷치기처럼 상체가 일어나서 하는 자세는 금방 발기가 풀렸거든요. 하루 3키로씩 달리기 주 3-4일 하고나서는 서있어도 안죽음. 진짜 인정.
40분 뛰기가 힘들다는데 처음엔 3분-5분-7분-10분 이런식으로 매일 한번에 안걷고 뛰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면 진짜 늘어요.
추천 2
rankSDominic 2024.02.29 08:16


관절 걱정하시는 분들.. 저도 그렇고 제 주변도 그렇고 관절 나가신 분 저는 한번도 못봄. 근데 근육이나 인대, 건 쪽 부상은 많음 ㅋㅋ 관절은 대부분 멀쩡함.
추천 1
rank소중한범고래 2024.02.29 08:49
@SDominic

밖에서(아스팔트 / 보드블럭) 뛰는게 아닌, 헬스장 런닝머신에서 뛰는건 어떠한가요?
부상 위험이 줄어들까요?  실내이니까.. 따뜻하기도 하지 싶고, 울퉁불퉁한 길도 아니니 발목이나 부상 확율도 낮지 싶고.
추천 0
rank기고만장 2024.02.29 08:19
건강에 좋은 것은 대부분 힘들고 귀찮죠
추천 0
rank사랑하는가족 2024.02.29 09:08
아침에 안서는분들 다리 올리고있으면 습니다
추천 0
rank오모가리 2024.02.29 09:14
관절 걱정하는 사람들 개 웃긴거 알죠?? ㅋㅋ

달리기등 운동 안해서 살쪄서 관절에 부담주는게 관절에 훨신 더 안좋아요 ;;
추천 0
rank악쟁이 2024.02.29 09:58
달리는 자세가 이상한지 달리기만 하면 무릎아픔 ㅜㅜ
추천 0
rank모리슨이 2024.02.29 10:47
@악쟁이

러닝화를 좋은거 사세요 밑창 두터운거~
추천 0
rank모리슨이 2024.02.29 10:52
@악쟁이

러닝화를 좋은거 사세요 밑창 두터운거~
추천 0
rank릭오 2024.02.29 17:02
@악쟁이

러닝화 좋은거 X 좀 딱딱하고 가벼운 걸로 바꿔보세요 과내전 중립 외전에 따라 맞는 신발을 신어줘야 됩니다 안그러면 통증 바로 옵니다
추천 0
rankalsion 2024.02.29 10:44
무슨 운동이 되었든 3~6개월 하면 다 좋죠~~ 6개월 동안 유지하면서 하는게 어려운거죠ㅠㅠ
추천 0
rank반다크 2024.02.29 11:50
뭐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함
조금 천천히 뛰더라도 목표치 정해놓고 매일하면 노력은 배신하지 않음
추천 0
rank나르는타잔 2024.02.29 12:32
달리기 뿐이랴..

하체운동 6개월만 하면...ㅋ
추천 0
rankGoodlen 2024.02.29 12:45
여기서 중요한건 달리기보다는 혈액순환임
발기도 결국 혈액이 거기로 모여야하기 때문이라

달리기하면 좋지만 일단 아무 운동을 하는것도 좋음
결국 혈액순환 잘되게 운동을 하라는 것임

숨찰 정도의 운동을 일주일에 4번정도 하면 됨

달리기가 싫은 분들은 타바타운동이라도 하면 됨
추천 0
rank염소도소다 2024.02.29 12:53


추천 0
rank182mbghsy 2024.02.29 14:33
운동도 하던사람이 해야지...
버스 놓칠거 같아 달렸다가
아킬레스건염....
추천 0
rank아연 2024.02.29 14:40
시작점이 너무 높아 1키로만 해도 충분함 단 할때마다 시간 단축 한다 마인드로 하면 어느순간 1키로가 ㅈ밥으로 느낄때가 옴 경찰체력 1키로가 3분 초반이니까 딱 그 정도로만 그것만 해도 자신감 생기지 난 남들과 다르다
추천 0
rank션한수박화채 2024.02.29 18:53
@아연

5km 40분보다 3분 초반으로 1km 뛰는 게 다치기 더 쉬워요.
추천 0
rank아연 2024.02.29 19:31
@션한수박화채

당연하죠 뭐 운동 강도가 다른데 5km 40분이면 조깅 수준인데 조깅 하듯 오래 뛰는거보다 빠르게 빨리 뛰고 마는게 저는 더 효과 있더라구요 덜 지겹고
처음부터 3분대가 아니라 뛰면서 조금씩 줄이자는 의미라 그것도 다쳐서 못 한다 하면 할 말 없네요
추천 0
rank들꽃편지 2024.02.29 15:53
달리기 하기 전후로 스트레칭 충분히 하세요.
추천 0
rank진심짜장 2024.02.29 16:36
무릎이 아파서...
추천 0
rankszabc123 2024.02.29 20:20
난 런닝 아무리해도 안늘던데 ㅠㅠ
걷는건 진짜 존나 잘하는데 뜀박질은 아무리해도 힘들기만함
추천 0
rank난다요요미현서 2024.02.29 21:13
나이먹고 달리기 함부로하면 오히려 독입니다....
그냥 빠르게걷기가 더 좋아요.
추천 0
rank섬광의앤해서웨이 2024.02.29 22:53
이건 사실임.
추천 0
rank04aO193 2024.03.01 16:41
군대처럼 구보하기도 쉽지 않음
추천 0
rank피자주세요 2024.03.01 23:15
집에서 하고 싶은데
실내 자전거는 어떤가요?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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