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HIT 30
HIT인기

페달 블랙박스 설치차량에 급발진 발생.youtube

 
rank 순환고리 2024-07-10 (수) 06:25 조회 : 5688 추천 : 36    

https://youtu.be/nDwu6SfXe1k?si=TRcUJmUC9kGpkCsi

차종은 아이오닉택시라고 합니다.

회생제동 때문에 헷갈린거 같은데...

제발 원페달 드라이빙 없에라 좀...

전기차 택시 멀미 원인 대다수가 원페달로 다리떨듯이 운전하는 복나가는 회생제동임

댓글 30
댓글쓰기
rank테슬라소액주주 2024-07-10 (수) 11:03
오토 면허가 생긴 이후로 왼발로 브레이킹 하는 모지리들이 생기더니,
전기차 보급되면서 원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해지니까 급브레이크시 액셀을 밟는 모지리들이 생김.

다들 하나같이 운전자의 실수인 것인데,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운전면허 난이도의 하락이 가장 큰 문제이고
두번째는 고령운전자에 대한 대비가 전혀 안되어 있는것임.

고령운전자는 면허 갱신 주기를 1년으로 하고 시험항목에 신체 반응성도 반드시 검사하는등 아주 높은 기준으로 갱신해줘야 된다고 봄.
good
추천 9
nogood
반대 1
rank슈프림K 2024-07-10 (수) 06:30
회생 제동이 무조건 멀미를 일으키는게 아니라...
택시 기사 분들이 회생 제동을 잘 쓸줄 몰라서 강도 조절 없이 그냥 써서 그런...
회생 제동 특성을 잘 알고 쓰는 기사님 차를 타니 뒷좌석에서도 멀미 없이 편안하더군요.
기사님이 직접 이야기 해주시는데... 대부분 나이가 많은 영감님들은 회생제동 자체를 어떻게 써야되는지..
강도를 조절해서 쓰면 되는데.. 그렇지 않아서 모르니까.. 뒷좌석에서 멀미난다고 하시면서
시연까지 해주신... 그 뒤에 알게 되었죠.
무조건 멀미나는건 아니구나
추천 4
rank하루루루 2024-07-10 (수) 06:32
와~
이 영상보고 베테랑도 그럴수있구나 싶네요
20년 경력이면 절대 없을꺼라고 믿었는데요
추천 0
     
       
rank동중산 2024-07-10 (수) 20:24
@하루루루

일반적인 운전자라면 초보만 떼면 경력 의미 없다고 봅니다.
시야, 반응속도, 순간판단력, 공간지각력 등 그냥 개인의 능력이죠.
위에 언급한 능력들은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감소하기도 하고요.
추천 0
     
       
rankcescosta 2024-07-10 (수) 21:27
@하루루루

60세가 넘은 운전자는 20년이 경력이 아니라 20년 더늙었다 라고 생각해야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추천 2
rank아니 2024-07-10 (수) 06:39
저 eds랑 다른 급발진 차량하고 비교하면 되겟다. 기존엔 eds가 불가능한 데이터를 내놔서 급발진이라는 주장이 있었는저건 어떠려나...
추천 1
rank누가라 2024-07-10 (수) 07:43
모델3 처음 나와서 출고할 즈음에 그노무 원페달 드라이빙 때문에 페달오인 풀악셀 반파사고가 많았죠.
현기는 그걸 기어이 따라함 ㅡ,ㅡ
추천 2
rank민트초코극혐 2024-07-10 (수) 09:44
한문철이 뭐라고 얘기할지 의견 굉장히 궁금하네
추천 1
rank테슬라소액주주 2024-07-10 (수) 11:0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오토 면허가 생긴 이후로 왼발로 브레이킹 하는 모지리들이 생기더니,
전기차 보급되면서 원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해지니까 급브레이크시 액셀을 밟는 모지리들이 생김.

다들 하나같이 운전자의 실수인 것인데,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운전면허 난이도의 하락이 가장 큰 문제이고
두번째는 고령운전자에 대한 대비가 전혀 안되어 있는것임.

고령운전자는 면허 갱신 주기를 1년으로 하고 시험항목에 신체 반응성도 반드시 검사하는등 아주 높은 기준으로 갱신해줘야 된다고 봄.
good 추천 9
     
       
rankGranted 2024-07-10 (수) 21:03
@테슬라소액주주

긴급상황 반응속도 몇0.5초 이상 갱신불가 이런 방식이면 반발이 엄청나겠네요. 근데 그거 한 번 통과했다고 위 같은 사고 안난다는 보장도 없구요.
추천 0
          
            
rank테슬라소액주주 2024-07-10 (수) 21:32
@Granted

고령 운전자의 사고는 신체능력 및 사고 능력 저하에 따른 것 입니다.
이는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일정 기준의 반응속도가 나오지 않는 운전자는 아예 운전면허를 박탈하자는 것이죠.

그런데 "그거 한 번 통과했다고 위 같은 사고 안난다는 보장도 없다"고 하셨는데,
이 세상에 완벽하게 사고를 막을 수 있는 방법 따위는 없습니다.
다만, 과거부터 이러한 사고가 반복될 때 마다 기준을 만들고 규제를 해서 과거보다 조금 더 안전한 방향으로 바뀌어 가는 거죠.

사고를 100% 막을 수 있는 방법 따윈 없습니다.

그건 이상향에도 못 미치는 망상에 불과 합니다.
추천 0
               
                 
rankGranted 2024-07-10 (수) 22:00
@테슬라소액주주

저도 반대하는 입장은 아닙니다.
다만 완벽하게(혹은 대다수의 사고를) 막을 수 있다면 강경하게 밀어붙일 수 있겠지만, 검사 기준을 높인다고 대다수의 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규제하기 어려울 거라는 말입니다.
추천 0
     
       
rank베베큐핏 2024-07-11 (목) 14:08
@테슬라소액주주

운전면허 난이도 하락이 문제라고 하시는거에 공감
다만, 저는 두번째 이유가 고령운전자가 늘어서 보다는 제조사들이 편의+디자인을 이유로 기어나 페달을 바꾸는게 두번째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기어봉 쓸때에는 한번도 없던 기어변경 실수가 버튼기어 쓴 뒤로는 1년에 한두번정도 잘못 누르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추천 1
rank삼오공 2024-07-10 (수) 11:48
당황하면 저리 헷갈릴수도???ㄷㄷㄷ
추천 0
rank아이언쏭 2024-07-10 (수) 16:10
아무리 당황한다해도 페달을 오인할수 있나?
그러면 면허증 반납하고 핸들 잡지 말아야지~~
추천 1
rank섬광의앤해서웨이 2024-07-10 (수) 19:52
블박이 아니라 빼박이라고 불러야
추천 0
rankHappyLive 2024-07-10 (수) 19:53
블박 없으면 100% 급발진이라고 우기고 그에 동조 하는 네티즌들 많았겠지.
베테랑 택시기사가 그걸 헷갈리겠냐고 하면서...현기 까기 바쁘겠지.
추천 2
rank으어니 2024-07-10 (수) 19:57
전동 지게차 운전하는 사람들은 전부 사고 엄청 났것네
원페달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브레이크를 밟을 준비를 안하고 있는 인간 문제
추천 1
rank컹깽깽 2024-07-10 (수) 20:06
회생제동이랑 저게 무슨상관있다고 멍충한소리를. 회생제동은 악셀에서 발때는 순간 속도가 줄어드는데. 그걸 착각하는게 병신이지. 회생제동이 문제임?
저건 회생제동문제가 아니라 기존 오토에 익숙해졌다가 회생제동 적응 못하고 몸이 오토때 기억으로 자동으로 나가서 발생하는거.
추천 0
     
       
rankGranted 2024-07-10 (수) 21:07
@컹깽깽

착각하는 게 멍청하다는 건 인정.
근데 전기차 기성세대는 못 사게 할것도 아니고 기존 운전 습관대로 운전하면 사고나게 차를 만들면 안되죠. 기존 똥멍청이들이 운전해도 문제없도록 만드는 게 엔지니어가 할 일인데 아직 부족하죠.
추천 1
     
       
rank다으니는도우너 2024-07-11 (목) 10:20
@컹깽깽

저도 저걸 착각할리가 있나? 싶었는데
전기차를 몰아보니 원패달로 계속 운전하는게 습관이 되면 기본 발세팅이 브레이크에 있어야 하는데 악셀쪽에 올라가 있게 되더라구요 차가 멈추면 오토홀딩이 되고 하다보니 브레이크는 진짜 잠깐 밟게 되는데
그게 나중엔 위험한 순간에 악셀을 밟는 착각을 할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추천 0
          
            
rank컹깽깽 2024-07-11 (목) 19:20
@다으니는도우너

전 내연차 몰때도 탄력주행 컨트롤 + 크루즈모드 즐겨서 그런가. 전기차 원페달 너무 좋고. 전혀 헷갈리지가 않습니다. 내연차도 거리 계산해서 엑셀 때면 속도감소하는데요?
저런 사고내는 것들은 기본적으로 내연차 운전할때도 브레이크 더럽게 밟는것들임.
추천 0
ranknegative 2024-07-10 (수) 20:15
어떻게 악셀이랑 브레이크랑 햇갈릴수있지 ㅋ
추천 0
rankCloud999 2024-07-10 (수) 20:20
추천 0
rank오남매아빠 2024-07-10 (수) 20:38
전 브레이크는 일직선으로, 악셀은 발만 우측으로 빼딱하게 밟으면 편하더라고요.
그냥 제 기준이긴한데, 뒷꿈치는 옮겨가며 밟는분들을 현실에서 종종 보곤하는데 정말 불편해보이더라고요.
양발은 더 이해 안가고..
추천 0
rank별땜빵 2024-07-10 (수) 21:41
회생재동은 엑셀에서 발을 떼면 작동하고 오토모드도 있어 앞차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재동 레벨이 선택된다. 써보지도 않고 좋다 안좋다 말하지말기
추천 1
rank팔성 2024-07-10 (수) 22:47
ㅅㅂ 아식스
추천 0
rankqor가면 2024-07-11 (목) 00:13
추천 0
rank시뻘건돼지 2024-07-11 (목) 01:01
이해가 안가는데 습관이 정말 잘못됨.

보통은 뒷꿈치는 바닥에 고정시키고 가속페달 밟을때는 무릎이 센터페시아로 향하고 브레이크 밟을때는 무릎이 핸들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착각하기가 힘들텐데, 급발진 주장하는 사람들 보면 습관적으로 그런건지 발을 바닥에서 땐 상태에서 밟으니 그런듯. 운전 정말 잘못배운

혹은 나쁜 습관.
추천 0
rank판타지는계속되야 2024-07-14 (일) 22:04
전기차는 매일 경험하는 습관에 따른
실수가 가능 할듯
추천 0
rank무에서유로 2024-07-16 (화) 23:55
저세상 원페달 드라이빙이지.

난 무서워서도 못하겠던데 저걸 편하다고 저 지랄들을 하고있으니...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