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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비씰 9주 훈련 프로그램 - 1주차

rank 존슨씨 2024-05-17 (금) 00:19 조회 : 2663 추천 : 17  







미해병대 입대 준비를 위해 보편적으로 잘 알려진 훈련 프로그램이며 9주차 로 구성.

뒤로 갈수록 점진적 과부하의 조건을 잘 충족하고 있습니다.

1주차 루틴은 입문, 초급자 에게 적합.

해당 주차를 클리어하지 못했다면 충분히 휴식하고 다음주 재도전하는 형태로 차츰차츰 한계를 극복 해갈 것.

여건상 수영을 할 수 없다면 버피 테스트, 점핑잭(팔 벌려 뛰기), 로잉 머신, 줄넘기, 자전거 등.. 15~20분간 지속 가능한 유산소성(카디오) 
전신 다관절 운동이라면 무엇이든 OK.

만약에 심박계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자신의 목표 심박수를 바탕으로 가장 안전하고 즐거운 운동을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1 주차 (월, 수, 금)


달리기 : 3.2 km ( 1.6km당 8분 30초 페이스)


푸쉬업 : 15 회씩 4 세트


싯 업 : 20 회씩 4 세트


턱걸이 : 3 회씩 3 세트


수영 : 15분 동안 지속적으로 주 4~5회



* 해당 프로그램을 완료하신 분은 " 완료" 또는 " 미션 성공"의 간단한 댓글 작성 부탁드립니다. 꾸준한 기록이 꾸준한 운동 습관을 만드는 법!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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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lel 2024-05-17 (금) 21:50


네이비씰이라고 처음부터 빡센 코스가 아니군요
추천 1
     
       
존슨씨글쓴이 2024-05-17 (금) 23:12
@karlel

군생활에 적응할 만큼 몸과 체력을 가꾸어주는 단계별 훈련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인 입장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접근성이 용이할 것 같아 소개를 드려보네요.^^
추천 0
Polymers 2024-05-18 (토) 14:59
오 한번 해보고싶은 프로그램입니다. 예전부터 씰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받으면 어떨까 생각만 해봤었는데 혹시 존슨님은 이런 운동프로그램을 만드시는 일을 하시나요?
추천 0
     
       
존슨씨글쓴이 2024-05-18 (토) 15:57
@Polymers

아닙니다. 저는 순수한 취미 활동가입니다 ㅎㅎ
수영을 제외하면 생활에 크게 부담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니 차근차근 도전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1
          
            
Polymers 2024-05-18 (토) 18:02
@존슨씨

아 그렇군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한번 프로그램을 시작해보겠습니다. 4년전에 6개월정도 원펀맨 운동법을 주 5일 한적있었는데 20kg정도 감량한 경험이 있습니다. ㅎㅎ 물론 지금은 다시 돌아왔지만요 프로그램 진행해보면서 간단한 내용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페이블 2024-05-20 (월) 22:41
저건 저것도 못하는 생도들 탈락시키는 과정입니다,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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