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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인기 한국의 신기한 주차 문화.jpg
rank나는성공한다    2024-04-14 (일) 11:40   조회 : 40075   추천 : 229 추천






불법 주차한 사람이 오히려 큰 소리내는 갓길 주차 




댓글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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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타이리온 2024-04-14 (일) 11:50
처음부터 주차장 없이 지은 집 건물부터 잘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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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46
nogood
반대 6
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2:07
우리나라 건축법이 주차에 너무 관대해요.

그러다보니 최대한 주차장은 적게 설계하고 주택단지가면 저런꼴이 나는거죠.

심지어 지금 지어지고 있는 신도시 주택단지도 저런식입니다. 법을 바꿔야 되는데 국개의원 놈들이 일을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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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14
nogood
반대 1
rankNophist 2024-04-14 (일) 11:41
그냥 도로설계가 병신.
단속만 하면 해결된다고 믿는 바보들도 많은데 다행히 군구청 관계자들은 그정도까지 바보가 아니라서 방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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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5
nogood
반대 25
rank하날아이 2024-04-14 (일) 11:41
불법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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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3
nogood
반대 1
rank못생겻어 2024-04-14 (일) 11:47
갓길에 차선유도봉 박아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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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37
nogood
반대 1
rank하날아이 2024-04-14 (일)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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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주차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3
rankNophist 2024-04-14 (일)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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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도로설계가 병신.
단속만 하면 해결된다고 믿는 바보들도 많은데 다행히 군구청 관계자들은 그정도까지 바보가 아니라서 방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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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봉사왕 2024-04-14 (일) 13:11
@Nophist

단속하면 끝이지 그럼 불법행위를 뭘로 해결함?
goodgoodgood 추천 18
          
            
rank왕대괄장군 2024-04-14 (일) 13:30
@봉사왕

비현실적임 골목골목 다 단속못함
저 많은차들 다 주차할자리가 없슴
등록차를 줄이던가 해야되는데
그럼 또 관련업계 도산
불편한사람 속출
세수감소...
도로만들때 넓게 만들고 갓길을 다주차장해도 모자람...
goodgood 추천 11
          
            
rankTorque 2024-04-14 (일) 15:21
@봉사왕

하루종일 지자체 관할구역을 모두 단속할 인원, 장비가 턱없이 부족하고, 구청 교통과에 민원이 어마무시하게 들어옵니다. 민선으로 뽑히는 지자체장이 구민들 표심 무시할수도 없으니 100% 모두 단속하기가 힘들어요.
good 추천 7
          
            
rank낼름사마 2024-04-15 (월) 08:12
@봉사왕

마냥 단속한다고 일이 끝날것이면 나라가 이렇게 힘들지 않겠죠?
추천 0
          
            
rank디어유우 2024-04-15 (월) 08:20
@봉사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rank과일대장 2024-04-15 (월) 23:38
@봉사왕

공무원 1000만명쯤 뽑으면 가능할수도..
추천 0
     
       
rank구타유발 2024-04-14 (일) 13:27
@Nophist

최근에 동네 사차선 모퉁이에 주차를 해놔서 우회전이 안되고 직진 차들도 확속도 줄이고 천천히 오고갔음 전화번호 찾아보니 전화번호도 일부러 그런건지 안올려놔서 열받아서 첨으로 안전신문고 어플깔아서 신고했는데 답변으로 온게 황색차선없고 동네에 주차부족 문제로 인한 양해를 해달라는 좆같은 대답만옴 걍 내가볼땐 공무원 새끼들도 노답임 주차장없는것도 문제인데 저런건 좀 제재를 가해야하지 않나 싶은데
goodgoodgood 추천 15
          
            
rank가라티알 2024-04-15 (월) 05:28
@구타유발

무작정 욕하지만 마시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어야 움직일 수 있는
단속이 안되는 상황이 많아서 그래요
추천 0
               
                 
rank세계수 2024-04-15 (월) 06:47
@가라티알

법령에 대놓고 있지요. 교차로 인근 주정차금지.
추천 0
     
       
rank컴바치 2024-04-14 (일) 15:00
@Nophist

도로 설계를 어떻게 해야 하는데요?
추천 2
          
            
rankNophist 2024-04-14 (일) 15:14
@컴바치

처음부터 주차장 공간을 따로 설계해서 일정구역마다 주차장이 있게 도로를 설계하는게 기본이고, 만약 그게 여의치 않다면 최소한 끝차선은 다른 차선폭의 2배로 설계하고 거길 전부 주차장화 하는 방법이 있죠. 외국은 그렇게 되어 있는곳이 많습니다. 건물앞을 지나는 도로는 애초에 도로의 끝에 일단 무조건 차가 정차할수 있어야 한다 라는 가정하에 도로 설계를 해야해요. 그러고도 그 차선은 충분히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죠. 건물이 있는한 그곳에는 일시적이던 장기적이던 차가 반드시 설테니까요. 여기엔 차가 서면 안되지 라는 발상 자체가 글러먹은겁니다. 건물 근처에는 무조건 차가 서게 되어 있어요. 항상 이야기하는데 우리나라는 남들은 수백년간 겪었던 마차시대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탈것에 대한 이해가 너무나도 부족해요.
good 추천 9
               
                 
rank컴바치 2024-04-14 (일) 15:40
@Nophist

그건 도로 설계가 꼭 담당해야 할 내용이 아닙니다.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거고, 그 도로 주차장이 꼭 무료일 필요도 없지요.

아래 다른 댓글에도 답글을 달았는데,
강력한 주차 단속을 통해, 누군가는 수익을 생각하고 주차장을 만들고,
운전자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게 만드는게 맞습니다.
남의 땅이든, 공공의 땅이든, 땅을 사용한다면 비용을 지불하는게 정상 아니겠습니까.
good 추천 7
                    
                      
rankNophist 2024-04-14 (일) 15:46
@컴바치

다른나라들은 그걸 도로 설계로 해결했고 그게 가장 비용이 싸게 먹히는거죠.
왜냐면 도로는 건물이 없을때 지으니까요. 건물은 도로가 생긴 이후에 짓는거고요.
어린아이한테 물어봐도 도로설계 단계에서 해결하는게 맞다고 할겁니다.
우리는 무식해서 그걸 못했고 그 대가를 치르는 중인거죠.

다만 일본의 경우가 특이하게 도로가 아닌 건물단계에서 해결했는데 우리는 그단계도 이미 지났어요. 건물도 이미 다 지어졌다고요. 일본의 차고지 증명제는 60년에 실행했죠. 60년이요. 핵처맞고 10여년만에 실행했으니까 가능했던거에요. 유럽각국이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일본의 차고지 증명제를 열심히 연구했는데 결론은 다 똑같아요. 과거에는 가능했는데 지금은 못한다. 이미 지어진 건물을 다 깨부수고 주차장 단계부터 다시하자? 나라에 유전 터지지 않는 이상 불가능할겁니다.

그럼 신도시부터 차고지 증명제를 적용하자? 애초에 그럴때 그냥 도로단계에서 해결하면 되죠. 왜 쉬운길 놔두고 먼길을 돌아갑니까. 신도시를 만들때 무슨 걷는 도시 건강한 도시 개드립을 치면서 주차공간을 없애고 도시를 설계하는 뻘짓같은거 이제 좀 그만하자고요.(실제로 했던 병크짓)
추천 2
                         
                           
rank네쟈트 2024-04-14 (일) 17:13
@Nophist

도로설계 하는 입장에서 보면 담당공무원이 허락 안해줄껍니다.
불법주차들때문에 주차장 만든다고 하면 그걸 왜 우리부서에서 하냐고 따질테니깐요...
이번에 설계하면서 불법주차들 많을꺼 같아 주차장 확보 관련해서 민원이 들어왔습니다.
담당부서에서는 추후 검토하겠다고 말만하고 결국 적용안했습니다. 왜냐? 그만큼 돈이 드니깐요.나라 법부터 바꿔야해요. 도로 설계가 문제만은 아닌듯합니다..

주차장을 지어도 유로로 하겠죠? 그럼 그 밖에다 불법주차 할껍니다.. 똑같을꺼에요..
추천 1
                         
                           
rankNophist 2024-04-14 (일) 17:22
@Nophist

네쟈트 / 네 그래서 안된다는거에요. 우리나라는 안돼요. 교통지능이 뒤에서 세는게 더 빠른나라라 안돼요. 왜 우리는 마차시절이 없었을까요. 안타깝네요.
추천 0
                         
                           
rank유세하 2024-04-14 (일) 22:55
@Nophist

신도시는 그렇게 해결 가능한대 구도심은 그게 안되죠. 특히 부산같이 건물이 먼저 들어서고 도로가 생긴곳은..
추천 0
                         
                           
rank씨에라 2024-04-14 (일) 23:54
@Nophist

이래도 안되고 저래도 안되고 안된다는 말을 장황하게 길게 하시네요.
변화하는데는 당연히 고통이 따릅니다.
모두가 행복하게 개선되면 좋겠지만 그렇게 안되더라도 할 건 해야죠.
법 만들고, 늦더라도 차고지 증명제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불법 주차는 단속 철저히하면 다 개선될겁니다.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주차는 공짜라는 인식이 너무 강해요. 자동차를 구입하므로써 발생하는 부대비용에 주차비는 생각하지않죠.
타협없는 처벌로 수위가 올라가면, 유료주차장이라도 찾아가게 되어있습니다. 수요가 늘면 주차장도 늘어나겠죠.
결국 법이 문제입니다.
추천 2
rank훌라홀라 2024-04-14 (일) 11:46
일단 이면도로급은 흰색선이 많고 그런곳은 허용이죠.
막짤과 어린이 보호구역은 은 흰색선으로 불법이 아닌걸로 보이네요.
다른걸 떠나 어린이 보호구역  그리고 횡단보도 바로 옆 흰색선은 뭐하는 짓인지... 싶네요.
추천 2
rank못생겻어 2024-04-14 (일)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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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길에 차선유도봉 박아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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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타이리온 2024-04-14 (일)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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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주차장 없이 지은 집 건물부터 잘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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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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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건축법이 주차에 너무 관대해요.

그러다보니 최대한 주차장은 적게 설계하고 주택단지가면 저런꼴이 나는거죠.

심지어 지금 지어지고 있는 신도시 주택단지도 저런식입니다. 법을 바꿔야 되는데 국개의원 놈들이 일을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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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봉팔리 2024-04-14 (일) 13:37
@열린우리

그걸 님도 아는데 공무원 국회의원이 모를까요? 일을 안하는게 아니라 저런주택은 비교적 서민이 오는 지역이 많고 결국비용이 올라가서 서민주택에 부담이 되서 알면서도 방치할수밖에 어쩔수없다는것은 모르시나요? 이건 정답이 없는겁니다.
추천 2
          
            
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3:44
@봉팔리

그건 이미 수십년전에 지어진 건축물 대상인거고 신축에는 충분히 적용가능합니다.

근데 왜 안하냐구요? 간단합니다. 건축업자들의 수익을 극대화 시켜주는데에 방해가 되거든요.
추천 1
               
                 
rankNophist 2024-04-14 (일) 13:48
@열린우리

반대죠. 건축업자 수익 극대화 시키려면 주택이 계속 비싸지는쪽으로 하면 됩니다. 최종가격이 오를수록 마진은 계속 늘어요. 그리고 어차피 필수재라 비용이 올라도 수요감소도 딱히 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막고 있는건 최종가격을 묶어두겠다는거고 그건 공급자인 건축업자가 아니라 소비자인 서민편을 들고 있는겁니다. 그래서 병신정부 뿐만 아니라 정상정부에서도 안하고 있는거구요. 상황을 정확히 반대로 인식하는게 좀 신기하네요.
추천 2
                    
                      
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4:02
@Nophist

전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쓸데없는 주차공간에 건축비를 들이면 시장에서 해당 상품의 매력요소는 반감됩니다. 결국 이는 미분양으로 귀결되고 건축업자는 오히려 손해에요. 건축업자는 건축업계에서 가장 적절한 가성비에 맞춰서 시공을 하는데 그게 지금 지어지고 있는 빌라나 다가구 형태에요. 특히 최종 가격을 최대한 올려줄수 있는 지하주차장을 빌라 건축업자들은 절대로 시공안하려고 하는데 님말대로면 그럴 이유가 절대 없죠.
추천 2
                         
                           
rankNophist 2024-04-14 (일) 14:09
@열린우리

기본적인걸 망각하신거 같은데요. 법으로 강제하면 모두가 다 같이 손잡고 가격이 오르는데 매력요소가 왜 떨어집니까. 어차피 상대적인건데. 그건 시장에서 자발적인 선택에 의해 이뤄질때 이야기죠. 건축물에 소방법 강제하니까 매력 떨어지던가요? 아니죠 그냥 건물 가격만 오를뿐 수요공급에는 영향 안줍니다. 영향을 주는건 오로지 가격 하나밖에 없어요. 필수재니까. 그럼 건설사들이 자발적으로는 왜 안하냐? 방금 말한것처럼 자율적인 선택에 의해서 하면 나 혼자 경쟁력이 내려가니까 안하는거고요.
추천 2
                         
                           
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4:29
@열린우리

그니까요 제 말이 법으로 강제해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근데 지금은 강제가 안되니까 아무도 주차장을 안짓는거라구요. 이해가 안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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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Nophist 2024-04-14 (일) 14:33
@열린우리

그렇게 강제했을때 건축업자는 이득이고 소비자는 손해라는 이야깁니다.
그래서 안하는거지 그 반대가 아니라구요. 그 부담을 소비자에게 지웠을때 그만한 효용이 생겨서 이를 상쇄해줘야 하는데 그게 아니니까 못하는거구요.
추천 1
                         
                           
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4:52
@열린우리

최소한의 주차면적을 강제해서 생기는 이득을 단순히 건축업자의 이득으로 보면 안되죠.

그걸 강제해서 얻게되는 국민들의 전체적인 편익과 안전을 생각해야 맞는겁니다.

님말대로면 앞으로도 계속 이런 위험하고 보기싫은 주차난을 영원히 겪어야 됩니다.

의사의 이득이 늘어나면 안되니 국가건강검진을 축소하자는 논리와 다를바가 없어요.
추천 0
                         
                           
rankNophist 2024-04-14 (일) 15:22
@열린우리

편익과 안전만 생각하면 해야할일 많죠. 건물 설계부터 싹 갈아치워서 지금보다 한 10배 20배 비용이 들게 만들어야 합니다. 지진도 버텨야고 화재도 쉽게 제압할수 있어야고 뭐 홍수 기타 재난뿐만 아니라 혹시 모를 전쟁 대비해서 미사일방어도 하고 메테오 떨어지는것도 대비하고 우주침공도 대비하고 뭐 할게 한두갭니까. 하면 다 좋은것들이죠. 그런데 왜 그렇게 안하나요. 어쨌든 하기만 하면 다 좋으면 좋았지 나쁠건 전혀 없는것들인데 왜 안해요? 일단 법으로 때려박으면 될텐데?

간단하죠. 소비자가 그 비용을 감당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를 자꾸 당위성으로 접근하면 안돼요. 편익 안전 뭐 좋은말 다 가져다 붙이면 뭐해요. 그냥 돈이 없는데. 주택가격 상승요인은 지금 부동산시장이 더 버틸 여력이 없어요. 언젠가 우리도 기름국들처럼 돈 펑펑 쏟아져서 만원으로 똥딱는 시절되면 그때는 하나씩 생각해볼수 있겠죠.

그전까진 결국 비용대비 효율을 따져가며 일을 해야하고, 지금은 그만한 효용에 그만한 비용이 맞지 않다고 보는겁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 비용을 감당하는건 결국 일반 서민들이니까요. 건설사가 아니에요. 서민지갑의 체력에는 한계가 있고, 그래서 주차문제가 지금은 우선순위에 밀려나 있는거죠.
추천 1
                         
                           
rank열린우리 2024-04-14 (일) 16:46
@열린우리

주차면적 확보에 지진이나 미사일 방어를 언급할 정도의 비용은 필요하지 않지만 그 편익은 상당합니다.
추천 0
rank공주와몽 2024-04-14 (일) 12:08
욕하고 싶지만 아무 의미 없다. 화를 낼수록 내 안의 화만 늘어날 뿐.
추천 2
rank들꽃편지 2024-04-14 (일) 12:27
불법 주차 과태료가 너무 싼 것도 이유중 하나. 10배는 올려야 돼.
추천 1
rank피츄 2024-04-14 (일) 12:28
아파트 주차대수도 세대당 1.27대다. 여기는 약간 대중교통 이용하기 어려운 곳이라(사는 곳은 읍내라도 일자리들이 다 산속 구석구석에 박혀있음) 맞벌이 부부는 거의 2대씩 끌고댕기는데
언제적 기준 세대당 1.27대냐;
추천 0
rank안타까운개구리 2024-04-14 (일) 12:55
제발 좌,우회전 하는데는 좀 주차 안했음 좋겠음.
우회전 하자마자 주차 해둔 인간 진짜 싫고
좌회전 하는데 주차 해둔 인간 때문에 직진 차량이 안보여~
추천 1
rankbbaming 2024-04-14 (일) 13:14


추천 0
rank남산타원 2024-04-14 (일) 13:15
열심히 단속을 하면 불법주차는 결국에는 없어져요. 주차비를 내는게 싸거든요
그런데 이런걸 국민들이 신고를 하게하고, 정작 공무원은 경우가 맞네  틀리네만 따지고 있으니 이런 상황이 되는 거지요
추천 4
     
       
rankNophist 2024-04-14 (일) 13:53
@남산타원

안없어져요. 불법주차 단속한다고 자동차가 지구에서 사라지는게 아닌데 무슨수로 없어집니까. A지역단속하면 B지역으로 몰리고 B지역 단속하면 C지역으로 몰리고 C지역 단속하면 다시 A로 돌아가고 하는식으로 계속 폭탄돌리기만 하는건데 효과는 개뿔도 없고 비용만 계속 나가는 참 웃기는 악순환이 됩니다. 차라리 아무것도 안하면 비용이라도 아끼죠.

주차문제는 자동차 등록대수 X 자동차 크기+α 만큼의 공간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한데 도로를 제외하면 그만큼의 공간이 우리나라엔 없어요. 애초에 안만들었으니까요. 이 시점에서 해결책은 이미 사라진겁니다. 그런데도 단속으로 해결된다는 사람들은 진짜 아무생각이 없는거고, 그나마 관련공무원들은 이걸 잘 알아서 섣불리 손을 안대는겁니다. 손대면 지금보다 더 나빠지면 나빠졌지 좋아질 가능성은 전혀 없으니까요. 그런데 이걸 아무리 설명해봐야 사람들이 알아들어먹질 못하니까 항의 들어오면 그냥 예예 하고 안하는거죠.
good 추천 5
          
            
rank컴바치 2024-04-14 (일) 15:36
@Nophist

풍선 효과를 방지할 수 있을 정도의 대대적 단속을 해야겠군요.
그러면 자기 집이든, 수익형 주차장이든 만들겟죠.
추천 0
               
                 
rankNophist 2024-04-14 (일) 15:44
@컴바치

아뇨 못만들어요. 애초에 공간이 없는데 무슨수로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초능력 없으면 그냥 풍선 터지고 끝입니다.
먹을게 없으면 광합성 스킬이라도 배우겠지 하면서 밥굷기는 꼴이죠.
추천 1
                    
                      
rank칼있시마 2024-04-14 (일) 16:35
@Nophist

일본처름 몇십년이 지나면 아예 주차장을 감안해서 집을 짓습니다.
아니라면 기존주택을 개조해서 주자창을 만들고요.
그것도 저것도 아니면 아예 차를 보유하지 않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뷸편하겠지만 장기적으로 일본처름 '차고지 증명제'를 하는게 맞습니다.
추천 0
                         
                           
rankNophist 2024-04-14 (일) 17:02
@칼있시마

아뇨 그렇게 쉬운문제가 아닙니다. 기존에 집과 차를 가진사람에게 소급적용하는건 불가능하죠? 기존의 집을 죄다 허물고 새로 지을수도 없고 그렇다고 차를 강제로 뺏을수도 없고. 그랬다간 당장 폭동이 나서 나라가 사라질지도 모르니까요. 농담아니라 진짜로요.
 
그럼 결국 아직 집이 없거나 차가 없는 사람들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누구? 애들요. 결국 세대간에 사다리 걷어차기가 되어버립니다. 건물들이 새걸로 바뀌는건 한세대로는 부족하고 그보다 훨씬 더 긴 기간이 필요한데 그 기간에 애들이 이미 커서 집과 차가 필요한 나이가 되어버린다고요. 안그래도 세대격차 문제와 출산율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거기에 커다란 똥덩어리를 퍼붓는 꼴이 되는거죠. 유럽쪽에서 도입 검토하다가 접은 가장 큰 이유가 이겁니다.

결국 모두가 다 차가 없고 아직 집이 지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모두에게 공평하게 적용할수 있는 상황에서만 가능한게 차고지 증명제고 정확하게 그 타이밍에 그런 제도를 생각해낸 일본에게는 신의 한수가 되어버렸지만 그 시기를 놓쳤던 대부분의 나라들에게는 그냥 그림의 떡이 되어버렸어요.

물론 신도시 개발에서 한정적용하는것은 가능한데 위에서도 적었듯 그때는 굳이 차고지 증명제가 필요 없죠. 그냥 국가 인프라차원에서 도로 설계로 해결하는게 백배는 더 쉽고 싸니까요. 그래서 차고지 증명제는 운빨 타이밍 좋게 얻어걸린 럭키카드일뿐 실제 주차문제의 해결과는 거리가 먼 제도에요. 일본은 차고지증명제로 주차문제를 『해결』한게 아니라 미리 『예방』한거죠 예방책과 해결책은 전혀 다른겁니다. 그런데 여전히 차고지 증명제를 맹신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더군요. 너무 나이브한 생각이라고 봅니다. 고작 그거 하나 생각 못해서 지금 손을 못쓰고 있는거겠어요.
추천 3
          
            
rank무기력하다 2024-04-15 (월) 07:35
@Nophist

없어짐.. 단속 한번에 300씩 때려버리면 다들 한적한 교외에 주차장 찾아서 걍 처박아둘꺼고..
도시에 땅있는 사람은 계산기두들교보고 월세안되는 건물 부수고 타워주차장을 만들고 거기서 돈받아먹겠지..
애초에 얼마나 강하게 벌금을 올리는지에따라 가능할수도 안할수도 있다는 뜻임..
추천 0
          
            
rank시티헌터 2024-04-15 (월) 10:45
@Nophist

없어집니다. 부산인데 저 인적 드문 산밑 같은 곳으로 갑니다. 안해보고 이론으로 그렇다하지말고 밖에 나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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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웅쓰 2024-04-14 (일) 14:07
@남산타원

유료 주차장 마저 부족한 동네가 많습니다. 그런 동네는 단속을 하려면 주차장을 더 지어야 해요 그리고 나서 단속을 해야 하죠
추천 2
rank워드맵 2024-04-14 (일) 13:26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시속 30킬로 초과하면 안되는데
어린이보호구역에 주차하는 건 괜찮은가보네.
추천 0
rank다크폰치레아 2024-04-14 (일) 13:34
예산때문에 단속하기 힘들다면
신고포상제 하면 세수확보에 인력확보에 직업까지 만들수 있는데 왜 안하는건지 모르겠음
추천 1
     
       
rank웅쓰 2024-04-14 (일) 14:08
@다크폰치레아

예산이 없어서 주차장을 못지어요. 주차장도 없는데 단속을 하면 차 없애거나 그 동네를 떠나라는 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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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다크폰치레아 2024-04-14 (일) 14:21
@웅쓰

그럼 어차피 저렇게 주차할거 주차구획을 그려놓고
인근 사는사람들 월 얼마씩 세금내게 하고
지정주차하도록 만들면 어떨까요?
외부인이 주차하면 벌금내고요
추천 0
               
                 
rank유머엽기 2024-04-15 (월) 02:02
@다크폰치레아

그거 부천에서 했는데 신청하는데 대기만6개월이고
한번 등록된차는 빼지도 않음
이사온 사람은 주차를 못해서 난리남..
추천 1
               
                 
rank웅쓰 2024-04-15 (월) 20:24
@다크폰치레아

그것도 골목길이 넓어야 가능합니다. 애초에 도시 설계 자체가 차량이 많아질 걸 전혀 고려하지 않았죠. 주택 여러 채 매입해서 주차장 짓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추천 0
rank걍세라핑 2024-04-14 (일) 13:39
저건 욕할게 아님
거주 지역이 주차장이 없어서 발생한 문제
주차장 위반 법에 어쩔수 없이 주차를 하는경우에는 허용한다고 되어있음 ㅋ
대부분 그래서 저렇게 대는 것임
추천 1
rank독존 2024-04-14 (일) 13:47
어린이보호구역은 08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이후로는 일반도로
그래서 6시전까지는 텅 비어있다가 6시이후 칼같이 대버립니다.
추천 0
     
       
rank토렌트러브유 2024-04-14 (일) 18:27
@독존

보통 퇴근하고 주차하것네요
추천 0
     
       
rank마땅쇠 2024-04-14 (일) 18:59
@독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0
rank그리그스 2024-04-14 (일) 13:51
저렇게 주차하는사람이 다수이니  쉽게 못건드는겁니다. 그럼 역풍 맞거든요 이걸 하는 주체가.
추천 1
rank박초아 2024-04-14 (일) 13:59
동마다 공영주차장 설치하고 도로에 주정차를 불법으로 개정하면 될텐데 절대 안함..
추천 3
     
       
rank유세하 2024-04-14 (일) 22:58
@박초아

공영주차장 땅과 시설비는 하늘에서 떨어지는게 아니니.
추천 0
          
            
rank루어매니아 2024-04-15 (월) 18:03
@유세하

그거 하라고 지자체가 있는거죠
추천 1
rankmadrigo1 2024-04-14 (일) 14:04
주차장법 강화하면 차안팔리고
건물주 용적률 떨어져 분양,임대 수익 떨어지니
의원님들이 보호해 주시려고 하는데다
집집마다 차는 가지려하고
안쪽팔리게 남들보다 큰 차 가져야하는 허세도 한 몫.
추천 3
rank넥슨불매 2024-04-14 (일) 14:09
법 자체가 문제라서 그런겁니다.
집을 지을때 주차구역을 만들게 강제를 하던가, 아니면 주차장을 이용한다는 증명서를 요구하게 해야 되는데...
그걸 법으로 만들자니 민원이 무섭고 지지율이 떨어질까봐 아무도 못건드리고 있는거죠
추천 2
rankNophist 2024-04-14 (일) 14:16
답없는 문제가 참 쉽다고 하는 사람들이 제일 문제임. 그런 사람들 믿고 일 추진하면 그대로 망함.

남들은 다 못하고 있는데 나혼자 할수 있다고 우기는건
남들은 아무도 못보는걸 혼자만 볼수 있는 천재거나,
남들은 다 보는걸 혼자만 못보는 병신이거나 둘중 하나인건데
어디 천재일 확률에 배팅해보시던가.
good 추천 8
     
       
rankdhfmvldk 2024-04-15 (월) 07:55
@Nophist

이토에서 해결방법 제시하는것들 중 대부분이 그런거죠ㅋㅋ
주택문제? 선분양을 없애야됨ㅇㅇ 의료문제? 의사수를 늘리면됨ㅇㅇ 유통문제? 중간도매상을 조지면 됨ㅇㅇ 빈부격차문제? 최저임금 높이면됨ㅇㅇ 이런식ㅋㅋ
추천 0
          
            
rank바보보면짖음 2024-04-15 (월) 08:41
@dhfmvldk

방향은 맞는데 방법이 틀린거겠죠 자본론도 진단은 명확했으나 처방이 병신같은 공산주의였고 케인즈에 가서나 그나마 반쪽짜리 처방이라도 받은거고 문제 제기는 누구나 이야기할수있죠
추천 0
rank마법시 2024-04-14 (일) 14:22
차 팔아 먹기 위해서 정경유착으로
면허 발급 쉽게 해주고,
차고지 증명제는 감감무소식.
추천 3
rank조각06 2024-04-14 (일) 14:59
불법 주정차 해서 사고가 나면 불법주정차 차량이 100% 다 보상하게 했으면 좋겠다..일부러 갖다 박아도 돈 버는 거니 불법 주정차 하면 손해라는 생각을 가지게..
추천 1
익명 2024-04-14 (일) 15:01
저런 불법 주차에 대해서는 사고나도 과실없게 해줘야지

물론 어디까지나 사고의 경우고 명백하게 때려부수거나 일부러 흠집내는 경우에는 처벌을 해야지.
추천 1
rank두눈으로똑똑히 2024-04-14 (일) 15:41
처음부터 주차가 확보된 만큼만 등록이 가능하게 해야지..
일본 욕 많이 하지만 차량 등록 및 주차 관련해선 일본같이 해도 좋다고 봅니다.
추천 2
rank아그내함 2024-04-14 (일) 16:18
저런 골목길은 그나마 이해라도 되는데..
성남 구도신지 가면 큰 도로변에 불법 주차 쫘악 되어 있어요.
차선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함.
개 위험.
추천 0
rank칼있시마 2024-04-14 (일) 16:24
일본처름 '차고지 증명제'를 해야 됩니다.
당분간 몇년동안은 불편할 수 있지만 수십년을 계속하다보면 체계가 잡혀 갈 겁니다.
처음 일본 갔을때 길 양쪽이 깨끗한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일본은 자기 아파트에 주차하는데도 별도의 주차료를 내야 하더군요.
그 금액이 30~50만원.
개다가 주차면적도 적고, 아예주차면이 없는 아파트도 많고~

일본 출장가서 1박에 13만원 준 나름 고급호텔인데도 부속된 주차장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별수없이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하는데 주차 자리 날려면 기본이 1시간대기~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일 그시간을 기다려야 하니 참 답답하더군요.
일본에서는 그냥 택시이용하는게 더 경제적이었습니다.

내가 출장 갔던곳은 들판 한가운데 공장이 있어서 택시이용도 불가능했습니다.
추천 1
     
       
rank봄날의곰 2024-04-15 (월) 07:56
@칼있시마

차고지등록제가 우리나라에 도입되기 힘든 이유가 있어요.

일본의 면적이 크고 인구밀도가 낮은 것이 하나요,
자동차에 대한 조세와 준조세가 어마어마하게 비싼 것이 둘이요,
세금을 견디다 못해 자동차를 보유하지 않거나 경차만 보유하는 것이 셋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차고지등록제가 성공적으로 도입되려면
자동차 취득시 지금의 10배 이상의 세금을 내도록 하고, 서류를 산더미만큼 제출하게 하고
고속도로 통행료는 지금의 열배, 주정차 단속시 이의절차를 대단히 복잡하게 만들고
매년 자동차 검사를 받는걸 의무화하고 검사비를 백만원 이상으로 만드는 것도 함께 도입되어야 합니다.

그게 일본의 제도니까요.

결국 차고지등록제는 돈 없으면 차 사지 말라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 정서에 정면으로 어긋나는 제도인거죠.
추천 0
rankaidnarca 2024-04-14 (일) 16:33
자동차 소비 줄어든다고 자동차 제조 업체가 몇십년동안 차고지 제도
번번히 로비하고 좌초시켜서 이제 와서는 손도 못 쓰게 된 거지
추천 0
rank이맥스 2024-04-14 (일) 16:35
차고지 증명제 예전에 시행될려고 했는데 차로 생계유지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무산된걸로 아는데
그리고 현대에서 이미 손써놨을지도
암튼 법이 x같아서 그럼 주차관련법 개정이 시급
추천 1
rankpicaresqu 2024-04-14 (일) 16:58
불법주차도 자동차산업 지원의 일환이죠
추천 0
익명 2024-04-14 (일) 17:40
자동차 문제가 아님
문화가 아니라 건축법이 바껴야 함
일본 처럼 주차스페이스는 확보하고 건물을 짓게 해야 하는데
그럼 입주수가 줄어들고 공사비 증가하니 건설사와 짝짝꿍 하는
국회가 문제인 것임

이런 기본 민생도 팽계치는 여야는 모두 그나물에 그밥
지들 월급은 소리 소문없이 통과시키고
추천 0
     
       
rank유세하 2024-04-14 (일) 23:00
그렇죠. 신축아파트조차도 한세대 2대 공간이 안되는대 이전에 지어진건 더 심각하죠.
추천 0
rank호에에에엥 2024-04-14 (일) 17:40
대한민국 법이 문제
추천 2
rank하나에서열까지 2024-04-14 (일) 17:52
딴 건 떠나서 5대 불법주정차는 카파라치 인정
과태료 일정부분 지급하면 전부 없어짐
추천 0
rankLUVTOME 2024-04-14 (일) 18:02
차고지 증명해놓은 화물차들 도로에 그냥 방치되있는게 하루이틀도아닌게
세수빵꾸난거 저런걸로라도 떼워야지 뭐
여성 공무원 할당제 붙여서 야간당직대신 저거 돌라고해
추천 0
rank어른아이 2024-04-14 (일) 18:11
땅덩이 작은 우리도 일본따라 지정주차 하자 !!
배울 건 배워야지.
추천 1
rank루레이 2024-04-14 (일) 18:14
한두가지로 안되겠죠. 차고지 증명에 건축시 꼼수로 주차장 대수 줄이고 안만드는것도 잡아야 할테고,불법주차 벌금도 지금보다 훨씬 올려야죠.
그리고 지자체에서도 공영주차장 늘려야 하구요.
단속도 인력이 안되서 못하겠으면 하청이라도 줘야죠.
이런게 다 같이 이뤄져야 될텐데, 현실은 이해관계 때문에 하나 하기도 힘드니...ㅋ
추천 1
rank적하 2024-04-14 (일) 18:37
도로 설계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건축법+시민의식의 문제죠..
아파트만 봐도 답나오잖아요. 세대다 1.5대 이하인 아파트가 굉장히 흔하게 전국에 전부 존제하는걸요.
일반 단독주택의경우에도 마당이 있어 잔디+나무는 키워도 주차장은 안만드는 나라가 우리나라거든요.

게다가 단독주택이나 원룸건물같은곧에 주차장 만들어놔도 다른사람이 와서 주차장 입구 막는것도 쉽게 볼수가 있고
공용주차장엔 비집고 들어가서라도 주차선없는곳에도 주차를하면서도
유료주차장은 월주차비가 아까워서 불법주차하는사람들이 기본 베이스인걸요.
추천 1
rank그까이꺼뭐라고 2024-04-14 (일) 19:21
주차만 저따위로 하면 그나마 다행이지

시벌 개 좆만한 나라에서 뭔 놈의 차들은 지들 편하자고 큰 차만 사가지고 그 차를 그대로 도로에다 주차를 해 놓으니, 날마다 뒷골목 2차선에는 니가 비켜라 니가 비켜라, 내 뒤에 차 안보이냐 내 뒤에도 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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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aa1aa 2024-04-14 (일) 19:54
갓길 주차 폭탄돌리기던 뭐던 단속 하는게 맞음.
주택법이고 뭐 골목이 어쩌네 하는데 단속하면 고쳐짐 멀리갈꺼 없이 흡연자들 보셈
그럴꺼면 흡연자 단속은 왜함? 땅덩이 좁으니까 암데서나 피게 냅두지...
단속 하니까 초반 몇년은 안 지켜지다가 길빵 확 줄자나요
눈에 보일 정도로...벌금 내던 말던 그냥 필놈은 결국 계속 피는건 아는데 의지가 중요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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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k비와이파이 2024-04-14 (일) 19:59
세웟다하면 그냥 과태료 폭탄 존나 줘야 안세울텐데ㅋ
추천 0
rank깜찍가이 2024-04-14 (일) 20:03
나라에 세금도 모자란다고 하는데 주차단속을 민간에 위탁을 준다면 어떡해 될까...
건당 일만원씩만 주차단속 하는 사람이 먹고 나머지는 나라에 세금으로 들어 간다고 하고 24시간 주차 단속을 시킨다면 공무원들 욕 안먹고 나라 세수 늘어 날거 같은데...어려운 일인가..
추천 0
rank사망대기 2024-04-14 (일) 20:03
인간적으로 보행자 신호랑 코너쪽에는 대지말자
추천 0
rankkid4 2024-04-14 (일) 20:04
시간이 지나면 다해결될문제임 알아서 인구가 줄고 노인네만남으면 자동차 이용도 줄수밖에업음
추천 3
rank아보 2024-04-14 (일) 20:54


추천 0
rank해초마사지 2024-04-14 (일) 20:54
유럽처럼 갓길 주차 혀용하는 대신에 저기를 주차장으로 개조해서 주차요금 받으면 됨 사람쓰고 벌금 물리면 될일인데 왜 안하는지 그리고 주차할곳 없으면 차를 안사는기 맞지 차가 있으면 주차장이 확보된 곳으로 이사가는게 맞고
추천 1
     
       
rank유세하 2024-04-14 (일) 23:02
@해초마사지

불가능한걸 하라고 하니 안하지. 님이 아파트에 사는지 주택에 사는지는 모르겠지만 님 사는 아파트는 주차장 공간 널널하던가요?
추천 0
rank종이하 2024-04-14 (일) 21:23
차도 많고 주차장도 많이 없긴 하죠.
추천 0
rank원인어밀리언 2024-04-14 (일) 21:31
근데 적당히 넘어가야 됨
일본처럼 주차장 무조건 강제하고 주차장 없으면 차도 못사게 만들면 부자 아니면 차도 못사는 꼴 나거나 세금 폭탄 감당해야 됨
추천 2
     
       
rankIQuit 2024-04-15 (월) 08:36
@원인어밀리언

네 적당히 넘어가야죠.
불법 주차 때문에 소방차 진입 못하고
화재 피해는 더 커지지만
추천 0
rank보람찬라마 2024-04-14 (일) 22:10
다른거 볼것도 없이 그냥 나만 편하면 돼 마인드가 가장 문제 아닌가요.
밤이나 새벽에 와도 주차자리 널널한 신도시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굳이 굳이 주차라인도 없는 엘베 근처 기둥쪽에 오후 여섯시에 대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그걸 보고 느꼈죠. 아 우리나라는 주차자리가 부족한게 문제가 아니구나.
추천 2
rankGhost94 2024-04-14 (일) 22:18
단속 좀 제대로 하고, 법도 좀 강화하고, 선량한 사람들만 피해보는 거 그만하게 해라 좀
추천 0
rank애착3 2024-04-14 (일) 22:32
솔직히 갓길주차까지는 그려려니합니다 인도까지 주차하는건 너무하잖아요 가로수길가면 발렛파킹땜에 인도인지 주차장인지 모릅니다 가득이나 인도자체도 좁은데 우리나라 주차문제 아무도 총대 안메겠죠?? 자차가진사람들이 죄다 반대표 던질텐데 언제쯤 해결될련지
추천 1
rank나물반찬 2024-04-14 (일) 23:06
다른 나라들처럼 주차장 없으면 차를 못사게 하면 되는데

그러면 내수의 80%를 차지하는 현대 기아 매출이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그런 법은 나올 수가 없음
추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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