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앱코 쿠팡특가 코인육수 탑툰 녹스무광고 준비중

   
[케이블]

퇴사 직후 <여고추리반>, <대탈출> 관련 글 올린 정종연 PD.jpg

욱낙이연0313 2022-08-05 (금) 18:26 조회 : 1979 추천 : 12    
CJ ENM 소속으로 여고추리반,대탈출,소사이어티 게임,더
지니어스 등 연출한 정종연 피디

올 초봄경에 퇴사를 알렸지만 계속 수리 안 되고 있다가
퇴사 발표 근 4개월만에 공식 퇴사처리 됨

그리고 퇴사 직후 정종연 피디는 글 올림

과연 여고추리반과 대탈출의 운명은?



댓글 18댓글쓰기
홍해 2022-08-06 (토) 11:51
여고추리반인가 그 극혐 1명 있어서 아예 안봤는데ㅋㅋ
눈오는날의하… 2022-08-06 (토) 11:28
이것만 봤을때 진짜 윗선에서 한프로당 시즌3이상 못하게 하는게 맞는거 같네
그래서 나PD도 새로운프로그램 만든건가? 싶기도 하고
추천 1
     
       
wprkgudtn 2022-08-06 (토) 11:34
@눈오는날의하루

본문 해석이 어떻게 그렇게 돼죠?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하는 건데..
추천 0
          
            
원슝2 2022-08-06 (토) 11:49
@wprkgudtn

공공연하게 퍼진 CJ ENM에서 PD가 3년이상 연출 금지 방침이 있고
본인이 제작해서 애정있고 흥행까지 하고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PD들이 줄줄이 퇴사했죠.
정종연도 똑같이 퇴사얘기 나왔는데 아닌것 처럼 하고있다가 4개월만에 사표 수리되고
어디로 이직하는지도 정확하게 안나왔는데 더좋은 조건으로 이직하는건 어떻게 알고계신가요?
추천 1
               
                 
wprkgudtn 2022-08-06 (토) 12:06
@원슝2

공공연한 사실; 뇌피셜을 사실로 둔갑시키는 재주가 있으시네요. 유퀴즈는 4년 연출한거 알면 3년이 아니라 4년으로 바꾸실듯? 정종연피디도 '공공연한 사실'로 김태호 제작사로 들어가기로 했죠. 본인의 의사로 퇴사하고 이직하는데 더 좋은 조건이 아니면 뭘까요? (상식적인 선에서의 판단과 몇가지 사례에서의 본인 지레짐작을 동일하게 보실거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추천 0
                    
                      
델릭 2022-08-06 (토) 12:33
@wprkgudtn

그래서 더 좋은 조건이 뭔가요? 본인에게 들어온 질문은 질문으로 마무리하고 남의 얘기는 아니다하시면 상도가 없는 겁니다. 알고 계시는 더 좋은 조건이 무엇인가요?
추천 2
                         
                           
wprkgudtn 2022-08-06 (토) 12:45
@델릭

(상식적인 선에서의 판단과 몇가지 사례에서의 본인 지레짐작을 동일하게 보실거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라고 써놨는데도 이렇게 말하는 분이 있네요. 좋은 조건이 아닌데도 이직하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만약 델릭님과 원슝2님이 이직은 더 나쁜 조건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좋은 조건'이라는 워딩에 목메는 것도 이해하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추천 0
                         
                           
JunK 2022-08-07 (일) 07:33
@wprkgudtn

ㅋㅋㅋㅋ 지가 생각하는건 상식~
남이 생각하는건 뇌피셜 근거 없음~
좋은조건이라는 거부터가 되게 주관적인 표현이라 생각되는데 아니나 다를까 다른분이 조건이 뭐냐고 물어보니 답은 못하고 주절 주절 하다가 이런 조건일수도 저런 조건일수도 있다 결국 본인도 모른다....
맥락.. 워딩... 쓰는 단어가 참 ... 사실 누구보다도 워딩에 집착하신게 아닐지?? "3년 연출 못한다"
추천 1
                    
                      
델릭 2022-08-06 (토) 13:00
@wprkgudtn

엄청 똑똑하신가 보네요. 전 괄호안의 글이 제 글을 뜻하는건지 모르겠는데요. 뭔 소리인지 모르겠는데 그래서 결국 모른다는 건가요? 무슨 말을 하고 싶으신 건가요?
추천 1
                         
                           
wprkgudtn 2022-08-06 (토) 13:13
@델릭

심각하시네요. 정종연피디의 퇴사 소식에서 CJ에서 시즌3 이상 못하게 한다느니 3년 이상 연출 못하게 한다느니 마치 그것때문에 퇴사하는 것처럼 뇌피셜을 써놨길래 판단의 근거를 물어본 것과, 본인의 의지로 퇴사요청을 했기에 이직이 확실시 되었고 좋은 조건이기에 이직을 결심한 것이다라는 상식적인 판단을 동일선상으로 놓고 보시니 그런 소리를 하시는 겁니다. 당연히 이직의 세세한 계약사항은 본인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안정된 기존의 직장을 떠나서 이직을 하는 건 또 당연하게도 조건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 조건은 연봉이 될 수도, 비전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이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신다면 더는 설명할 가치를 못느끼겠네요.
추천 0
                    
                      
델릭 2022-08-06 (토) 15:27
@wprkgudtn

결국 당신도 이직의 조건도 모르면서 당연히 조건이 좋을거라는 뇌피셜로 남을 매도하고 있군요. 이직이 더 좋은 조건이 있을 때만 가나요? 남 밑에서 일해보긴 하셨습니까? 제가 볼때는 둘 다 뇌피셜인데 본인은 팩트고 남은 뇌피셜이라고 하시네요. 또한 자신도 심각한 상태인걸 모르시는군요. 더 이상의 설명은 안하셔도 됩니다. 전 단지 더 조건이 좋아서 이직하셨다하니 그 더 좋은 조건을 알고 있는 듯하여 물어봤는데 결국 상식에 근거한 추론 즉, 뇌피셜이군요. 그러니 아무리 제가 물어봐도 비방만 받지 답은 받지 못할 터이니 설명 생략 바랍니다. 수고하십쇼.
추천 2
                         
                           
wprkgudtn 2022-08-06 (토) 16:21
@델릭

뭔 개소리야 ㅋㅋㅋ 그럼 이직을 더 나쁜 조건으로 하는 병신도 있습니까? 뭔가 단단히 착각하신 거 같은데, 쫓겨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직장 알아보는거랑 자발적 이직과는 다른 겁니다. 본인 스스로 말하면서도 뭔가 잘못된 걸 못느끼나요? 꼴값 존나 심하네 진짜. 상식이 결여돼서 맥락을 못보고 워딩에 매몰되니 그런 어디 지나가던 개초딩도 안할 소리를 하시는 겁니다. 정신 차리세요.
추천 0
                    
                      
델릭 2022-08-07 (일) 08:14
@wprkgudtn

팩트도 모르면서 남에게는 뇌피셜이라 욕하고 결국 자신도 팩트를 모르는데 교양있는척 글은 싸지르는데 논리가 없으니 결국 저보고 개소리라 욕하며 인성 드러내는군요. 정신은 그쪽이 먼저 차리세요. 남 밑에서 일해본적 있수까? 이직조건은 압니까? 두개 질문에 답 못하면 그냥 조용히 남일 상관말고 교양있는척 살아가십쇼. 제가 개소리를 하건 말건 짖건 말건. 차단 인원이 또 늘겠군요.
추천 1
                    
                      
wprkgudtn 2022-08-07 (일) 10:53
@wprkgudtn

어디 염전에서 노예로 지내나요? 이직조건? 주인의 허락을 받아야 다른 곳으로 갈 수 있습니까? ㅋㅋㅋㅋㅋ 와 진짜 아는 만큼 보인다고, 자기가 노예로 사니까 이런 해괴한 소리를 하는 거였구나. 진짜 그게 아니면 어떻게 이런 개같잖은 소리를 자신있게 내뱉고 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주인님 저 다른 염전으로 팔려가고 싶습니다, 이러나 ㅋㅋㅋㅋㅋㅋㅋ 해는 동쪽에서 뜬다는 수준의 당연한 상식에 뭐이리 구질구질하게 땡깡부리고 있어 개빡치게
추천 0
                    
                      
wprkgudtn 2022-08-07 (일) 14:04
@wprkgudtn

아 제발 헛소리 좀 하지말자. 뇌피셜과 상식도 구분을 못하면서 왜케 입을 나불대냐. 아니, 나쁜 조건으로 이직하는 케이스를 하나라도 가져와보세요. 이직은 당연히 좋은 조건으로 가는 겁니다. 별 말같지도 않은 트집을 잡고 있네.
추천 0
                         
                           
델릭 2022-08-08 (월) 15:09
@wprkgudtn

이거 뭐 하다 안되면 욕 처박네.
Wprkgudtn 색히야 이직조건 말해보라고 색햐.
아이디도 "제가형수"네  레벨하고는..
말도 못하는게 앵기다 안되니 욕이야.
찌질한 식히. 고상한척 하다 논리 안되니 욕박는거 보이 딱 하는게 짱깨네.  꺼져라 짱깨.
추천 0
                         
                           
wprkgudtn 2022-08-08 (월) 16:06
@wprkgudtn

존나 귀엽네 ㅋㅋㅋ 쳐발려놓고 차단박더니 논리 쳐발린거 부들부들대다가 24시간 지나니까 풀고 또 다네. 이건 뭐 논리결여 정박아수준이었구만. 내가 차단합니다.ㅋㅋㅋㅋ
추천 0
     
       
바다rush 2022-08-06 (토) 11:46
@눈오는날의하루

전 식스센스 다음 시즌이 보고싶었습니다.   

잘하는거 이어가는게 뭔 문제일까요
추천 0
홍해 2022-08-06 (토) 11:51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여고추리반인가 그 극혐 1명 있어서 아예 안봤는데ㅋㅋ
추천 5
이미지
0 / 1000
   

OT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일반]  [필독] OTT/방송 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1-24 3
[휴대폰상담]  이토랜드 유저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휴대폰성지! 렛츠폰
5820 [감상평]  아마존프라임 더보이즈 시즌 1~3 완전 꿀잼입니다.★★★★☆  (1) 냥큼한냥이 16:17 1 51
5819 [일반]  OTT 영화는 참 계륵 같아요.  천재미남 15:56 2 74
5818 [지상파]  어제 첫방송한 kbs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시청률과 소개  이미지 PzGren 14:41 3 119
5817 [일반]  2022년 기준) 방영한지 10년된 드라마 모음  이미지 쉐도우맨 14:28 2 93
5816 [넷플릭스]  수리남 | 티저 예고편 + 소개 | 넷플릭스  (1) 이미지 PzGren 13:42 2 111
5815 [넷플릭스]  '카터' 주원 "끈팬티 입고 찍은 목욕탕신? 스타일에 확신 있었죠"  이미지 yohji 13:01 4 201
5814 [케이블]  어제 우영우에 나온 실제 사건 [자필]  욱낙이연0313 12:52 5 281
5813 [일반]  마동석, 거대곤충 때려잡는다..글로벌OTT '하이브' 주연  (12) 이미지 드림꿈 12:15 7 1555
5812 [지상파]  최근 대본리딩 공개된 kbs 새 주말극 '삼남매가 용감하게' [자필]  (2) 이미지 욱낙이연0313 10:18 6 167
5811 [일반]  성훈, 사과는 했지만… 이미지 타격 불가피  (10) 이미지 마운드 09:01 16 3405
5810 [일반]  '우영우' 박은빈♥강태오, 누나 만나고 '충격' 위기… 강기영, 이혼고백→재판 중 쓰러져  (1) 이미지 마운드 08:55 7 239
5809 [일반]  '나혼자산다' 美친 섭외력…황희찬, 영국 라이프 전격 공개  이미지 낚시광 00:14 6 243
5808 [일반]  "응답하라 1994" 최고의 명장면으로 생각하는 에피소드  (6) 이미지 낚시광 08-10 19 1705
5807 [일반]  골때녀 발라드림 1승했네요  (1) 락매냐 08-10 9 233
5806 [일반]  남,여 주인공이 20년지기 친구 설정인 드라마  (4) 이미지 낚시광 08-10 14 2476
5805 [일반]  “드라마 몰입감 좋아” 베스트셀러 된 대본·각본집.news  이미지 욱낙이연0313 08-10 6 206
5804 [케이블]  노영심 음악감독 "박은빈은 영우 그 자체..'우영우' 효과 지속되길".news  욱낙이연0313 08-10 7 169
5803 [케이블]  역전다방 ep54 티토의 등장과 유고연방 유고슬라비아전쟁ep2.  이미지 PzGren 08-10 7 57
5802 [감상평]  '샌드맨'과 넷플릭스 기타등등 감상 후기  이미지 춥춥춥 08-10 9 297
5801 [일반]  '우영우',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또 1위…벌써 네번째  (1) 이미지 마운드 08-10 9 261
5800 [예고편]  이상한변호사우영우 | EP13 | #선공개 #하이라이트  PzGren 08-10 7 143
5799 [쿠팡플]  드라마 [유니콘] 캐릭터 예고편: 신하균, 원진아, 이유진: 2022.08.26  PzGren 08-10 7 147
5798 [넷플릭스]  넷플릭스 나이트폴 보신 분 계세요?.jpg  카타나롱소드 08-10 7 237
5797 [지상파]  ‘우영우’ 연출 유인식 PD, ‘낭만닥터 3’ 제작 초읽기.news  욱낙이연0313 08-10 6 207
5796 [일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강태오 누나와 만남…로맨스 터닝포인트 예고  이미지 마운드 08-10 9 192
5795 [일반]  김성주X안정환, 뭉쳐야 산다…MBC 월드컵 중계 확정  (1) 이미지 마운드 08-10 10 204
5794 [일반]  티빙 쓰레기 어플  (1) 대박봇물터짐 08-10 13 2414
5793 [감상평]  넷플릭스 샌드맨 후기 노스포  (6) 응응으 08-10 11 2767
5792 [감상평]  기묘한 이야기4 (노스포) ★★★★★  (2) 주먼이 08-10 10 250
5791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중 역대 제작비를 쏟아부으며 최고의 감독과 만나 탄생한 액션 영화.youtube  용왕 08-10 9 336
5790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2400억 투자로 만든 2022년 액션  (7) 용왕 08-10 13 3578
5789 [넷플릭스]  넷플릭스 최고의 반전 드라마.youtube  용왕 08-10 8 334
5788 [일반]  아이언하트 슈트 유출  (10) 이미지 디아블로하고… 08-09 9 2121
5787 [일반]  '작은 아씨들' 김고은, 가난 속 성장..눈치보는 어른 된 세자매 맏이  이미지 PzGren 08-09 7 259
5786 [일반]  불가살 만든...  (4) 태바리우스 08-09 14 2839
5785 [일반]  시청자들 다 쎄믈리에 만드는 중인 드라마  (2) 이미지 낚시광 08-09 11 1332
5784 [일반]  요즘 제일 신났을 듯한 제작사  (15) 이미지 낚시광 08-09 10 2976
5783 [웨이브]  왓챠 인수 후보로 ‘SKT-쿠팡’ 급부상…OTT 시장 재편 가속도.news  욱낙이연0313 08-09 8 246
5782 [케이블]  이준기·신세경·장동건·김옥빈, '아스달연대기2' 대본리딩 완료.news  욱낙이연0313 08-09 8 288
5781 [일반]  유재석 떠나는 PD들, 위기에 놓인 국민 MC 예능  (20) 이미지 마운드 08-09 14 5006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음식
자유
인플
M게임
게임
동물
주식
연예인
코스프레
키덜트
컴퓨터
자동차
감상평
캠핑
시사
고민
유머
사회
베스트
상담실
[중고차] 베뉴 모던, 플럭스 등급 문의드립니다! (2) [휴대폰] Z플립3 [대출] 대출문의드립니다 [보험] 암보험 2가지 설계받았는데 조언부탁드려요 (2) [신차] 셀토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