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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POE] 전 아닌 듯 하네요.

글쓴이 : 일상의작은행… 날짜 : 2021-05-07 (금) 23:25 조회 : 1902 추천 : 10  


 액트 다 밀고 지도하라고 해서 그동안 주워 모은거 하나씩 돌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불현듯 컨텐츠가 너무 잡다하는 생각이 드네요.


 보물지도 ? 뭐 경보 울리는 거 나오고..

 물건 쌔벼다가 팔고..

 사냥꾼 나오고..

 현상수배범 잡는 것도 나오고 ..

 광부도 나오고..

 사원 ? 녹색 돌맹이 줍는거 ..


 농장 같은 데서 곤충 잡는다 던가


 벤더 레시피는 종류도 많고..

 퀄리티니 타락이니 카드니


 아이템은 뭐 이리 많은 지.. 창고 장사가 주매출인가 싶기도 하고요.


 출시 된지 꽤 된 게임이니 만큼 컨텐츠가 늘어나는 건 피할 수 없겠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넓어요.


 유저간 거래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도 저한테는 맞지 않고요.


 71 까지 밖에는 안했지만 핵 앤 슬래쉬의 느낌은 잘 살린 것 같았습니다. 

 뭐 렉사로 인한 스트레스가 크긴 했지만요.


 위와 같은 생각이 들면서 여기까지 하기로 하였습니다.

 2주 동안 나름 즐겼네요. (공략 찾아본 시간이 절반이 넘긴 하네요.)


 운좋게 타뷸라 라사 로브를 먹고 화염벽 6링크로 만들고 사냥했을 때는 

 디2 바바리안으로 할배검 먹고 휠윈드 돌았을 때를 기억나게 했네요. ㅋ 아마존이면 윈드포스 ? 


 p.s ) 유튜브는 정보 전달에 있어서 썩 좋은 매체은 아니로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계기가 된 게임이었습니다.

       전부터 게임하다가 잘 정리해논 블로그나 커뮤니티 게시물 참고하면서 감사멘트 남기지 않는 게 미안해지네요.

대패 삼겹살 싫어요.

무고집멸도 2021-05-07 (금) 23:37
그래도 오래 존버하셧네여
     
       
글쓴이 2021-05-08 (토) 01:42
아 2주면 '오래' 인가요 ? 하하
스타포지 2021-05-07 (금) 23:37
디아처럼 발매하고 버그나 잡고 그러면 덜 헷갈리는데
새시즌마다 끊임없이 업데이트하고 새로운템들, 규칙들 추가해나가니까 그게 10년동안 그래왔는데 그게 누적된게 지금 너무 방대해지고 난잡해진 이유죠
     
       
글쓴이 2021-05-08 (토) 01:44
이게 깊게 누적되었으면 이해가 되는데 넓어져 버린게 질린 것 같아요.
'이건 또 뭐야 ?' 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피에스티프 2021-05-07 (금) 23:37
많은 컨텐츠야 뭐..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 하나만 파도 그만이라 넘어가는데

제일 짜증나는 렉과
매번 새로 액트밀때가 너무 지겨워서 손이 안갑니다 저도

먼가 엄청 다양한건 맞지만 서도 막상 뇌피셜로 하려하면 할수있는게 상당히 제약적인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많이 알수록 재밌는 게임이지만, 제약이 있는것도 사실이고
반대로 모를수록 노잼일 가능성이 큰게임이라 생각됩니다.
     
       
글쓴이 2021-05-08 (토) 01:47
저는 후자라서 안 맞는 거 같아요. 액트를 민 큰일(?)이 지나면 2-3 가지 정도에 집중하는 것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치인데 얘는 너무 많아요.
taroro 2021-05-07 (금) 23:55
유튜브는 진짜 공감합니다..
     
       
글쓴이 2021-05-08 (토) 01:54
공감해 주셔서 좋네요. 사실 '일목요연'은 특성상 유튜브하고는 거리가 먼 것 같아요.
케이스 2021-05-08 (토) 00:07
진입장벽 높은 게임 맞아요.
나모키 2021-05-08 (토) 00:31
시즌마다 해 온 유저인데요
지금 컨텐츠 난잡한 건 정도를 넘었다고 봐요 ㅋㅋ
생각나면 또 돌아오셔요
pdwiove 2021-05-08 (토) 00:58
ㅎㅎ 3시즌째 하고 있는데 진짜 안하는 컨텐츠가 더 많아요 ㅋㅋ
걍 지도만 돌다가
스타터 빌드에서 하이엔드 넘어가고 접기가 반복되네요 ㅋㅋ

이번시즌도 늦게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결전에서 카옵이 많이나와서
타불라 찍고 시작하니 쾌적하네요.
선들바람 2021-05-08 (토) 06:06
디아블로3를 추천드립니다. 시즌 시작하고 7-8시간이면 거의 템을 다 맞추고 대균열 돌면서
원시템과 고대템으로 바꿔가는 맛이 있습니다.
복잡한 것도 없고요. 패스오브엑자일은 개발자가 변태라 유저들 편하게 게임하는 모습을 보기 싫어합니다.
좀 쉽다 싶으면 너프시켜 쓰레기로 만들어버려요.
진입 장벽도 너무 높고 머리 아픕니다.
     
       
글쓴이 2021-05-08 (토) 13:37
오공 종 많이 했어요. ㅎㅎ
변화하는바람 2021-05-08 (토) 06:31
고생하셨습니다.
POE는 스토리까지만 하세요 ㅋㅋ
졸린다 2021-05-08 (토) 09:43
게임에 이해가 없으셔서 어쩔수가 없습니다 ...

모든게임이 그렇지만 중간에 끼여든 사람은 컨텐츠가 많아지면 따라가지를 못하죠

특히나 POE는 매시즌마다 컨텐츠가 1개씩 생기는거라...

2주에 1시간씩 하셧으면 14시간정도 하셧을거 같네요
초보임을 감안하고 레벨이 71인것을 감안했을때요...

빌드 선택도 아마도 유튭이나 이런곳에서 그냥 검색해서 맘에 드는거 하셧을 확율도 높아보입니다 .

그래서 어렵지 않았을가 싶네요

컨텐츠를 하나만 파야 돈을 모아서 제작을 하던 장비를 사던 하거든요
     
       
글쓴이 2021-05-10 (월) 18:44
옆에 보고 계신 것 같네요. 하하
유심화정검 2021-05-08 (토) 09:59
컨텐츠 난잡해진거는 ㅇㅈ 꾸준히 시즌 즐겨온 사람한테만 편하죠
observer 2021-05-08 (토) 12:34
잡다하다고 생각되면 관련 컨텐츠 아이템 모조리 팔아버리고 자기가 마음에 드는 컨텐츠만 파고들면 되는거죠

취향에 안맞으시면 어쩔수 없지만...
통술 2021-05-08 (토) 13:08
전 시즌 마다 하고 싶은거 적당히 해서 난잡하단 생각은 안했는데..이거 저거 즐길거리 많구나 정도?
그러다 보니 메이든 면상도 못보고 사이러스는 면상 한번 보고 국내 출시 이후에 성적입니다.
저도 지금 하고 있지만 깊이 파고 들면 머리 아프고 돈도(엑잘)많이 들고 해서 저 하고싶은데로 하다 접고 다음 시즌 오고 그러네요.
우럭아그만우… 2021-05-08 (토) 14:24
리그 컨텐츠 만들어놓고 시즌 지나면 방치하는게 신규 유입도 힘들 뿐 아니라 기존 유저들도 짜증나죠.
강탈만 봐도 3.12때 편의성 패치 다 해놓고 시즌 지나니까 롤백 하는 꼬라지보면 한숨만 나옴..
거기다가 스킬들 죄다 너프, 수확 너프, 고유템 너프, 결국 poe가 추구하는 것도 다양한 스킬을 통한 자기만의 빌드 짜는건데,
결국 유저들도 효율성 찾아서 톡식, 싸클, 폭낙 이런 국밥 스킬들 쓰면서 시즌오프하는게 태반..
6DWorld 2021-05-08 (토) 17:37
저도 4시즌 정도 햇었는데
너무 난해하죠. 편의성도 없고 다들 테크트리 뻔함
결국 빙빙 돌고 있음.
레레지지 2021-05-08 (토) 18:17
저도 재밌게 하고있는데 교통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시즌이 정규 컨텐츠화가 되는건 아니라지만 계속 늘리기만 하니까 시간이 좀 흐른것들 통폐합이 해야하다고봐요
bloodlust 2021-05-09 (일) 01:45
제 경우는...

솔직히 너무 힘들더군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이리 늙었다니... 싶은 ㅠㅠ
     
       
글쓴이 2021-05-10 (월) 18:46
너무 많아요. 하나 적응하고 하다보면 뭔가 또 나오고, 나오고, 나오더라구요.
강철의크로마… 2021-05-09 (일) 23:58
poe가 다른게임에 비해 좀 진입장벽이 높긴하죠
전 4시즌 정도 하고 나서야 대부분 이해하게 됐으니까요
근데 poe란 게임이 컨텐츠 이해하는만큼 재미있어지는 게임이라
몇시즌 더 해보시는것도 괜찮으실거 같아요
전 poe 시작한지 2년정도 됬는데 이젠 다른게임 못하겠더라구요
재믹스 2021-05-10 (월) 02:06
컨텐츠 너무 없으면 또 디아3마냥 수면제 소리듣기 딱입니다
mmo 마냥 숙제도 아니니까 취사 선택해서 즐기면 되는거죠

전 다른거보단 매핑 진입만 좀 빠르게 해줬으면 하네요
유난히 힘들고 지루한 스토리밀기..
GaussMV 2021-05-11 (화) 15:04
poe는 기본적으로 무궁무진한 스킬 조합이 핵심인 게임이죠 근데 그거 너무 복잡하고 뉴비들이 알아먹기 힘듬.

그래서 유튜브나 여러 매체들로 다양한 스킬들을 눈팅하다가 하나를 골라 무지성으로 따라 해봅니다.

그러다가 어떤 한 세팅이 맘에 딱 들게되요 그럼 그때부터 신세계. 그 빌드 하나에서 조금씩 변경을 주면서 재미를 찾아가는 형태 인거같습니다.

진입장벽이 여타게임들과는 비교도 안되서 안맞으시면 빨리 다른겜으로 넘어가는게 멘탈에 좋습니다.
존튼장 2021-05-11 (화) 23:15
저도 처음 한글버전 나올때 너무 난잡하다고 생각해서 님처럼 금방 관뒀는데
3년 정도 지나고 다시 해보니 컨텐츠 내가 다 할 생각을 접고 하면 할만 합니다.
자신이 받아 들일 수 있는 부분만 집중하면 별거 아니더라구요.
익숙해지면 다른거 할수 있고 또 익숙해지면 또 다른거 하고..
그러다 보면 사실 컨텐츠가 그렇게 많다는 생각이 들진 않더라구요.
오히려 컨텐츠 사이클이 잘 설계되어 있고 유저간 거래가 거상 온라인 처럼 경제가 망한 것도 아니고 적절한 수준입니다.
테루아드 2021-05-12 (수) 18:26
본격적으로 즐기려면 공부를 해야되는 게임은 결국 취향에 제대로 맞는 사람 아닌 이상 불호일수 밖에 없죠.

처음에 한국어 지원하고 오픈할떄 워낙 떠들썩해서 한번 해봤는데 솔직히 깊이감을 느끼기 전에 난잡함이 먼저 느껴지더군여.

유튜브 검색해보면 이거 모르고 시작하면 망합니다. 라는 영상이 대체 몇갠지..

결국 넷이 시작해서 넷이 다 접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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