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목록 스크랩    
[자유]

주 52시간 폐지 된겁니까?

[댓글수 (76)]
rank 뫼따라 2022-09-24 (토) 22:08 조회 : 15751 추천 : 70  추천

우리 회사는  예전 부터 그냥 쌩까고  안 지키 경향이던데..   


 요즘은  그냥 풀로 시키네요.. 


  이번주도 전 주 60시간 했네요. 


정직만 100명 넘고  도급 도 100명 넘습니다...  



 일 많이 시켜서 나쁜건 아니고요. . 그냥  쌩까고 하길래..  솔직히 52시간은 병크 중에 병크 같음.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image
댓글 76댓글쓰기
rankmsg91 2022-09-24 (토) 22:23
52시간 병크라고 생각함. 더 줄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37
nogood
반대 4
rank해송충이 2022-09-25 (일) 01:12
주52시간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직장인은 직장인이 아니라 노예입니다. 근로환경을 개선 시키는노력을 뻘짓이라고 말하면 그게 노예지 직장인입니까? 주인심기를 건드려서 벌벌떠는 노예지요. 주52시간지키랬다고 영업에 지장이 가는 회사는 정리되야 마땅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0
nogood
반대 6
rank조오단2 2022-09-25 (일) 00:17
주 150시간씩 개처럼 일해야지 무슨소리세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70
nogood
반대 4
rank다르게생각하… 2022-09-25 (일) 00:35
암요
개돼지들은 일하다 사고로 죽어야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9
nogood
반대 4
rank별명꾸리 2022-09-24 (토) 22:25
주에 32시간만 했으면....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0
nogood
반대 3
rankmsg91 2022-09-24 (토) 22:2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52시간 병크라고 생각함. 더 줄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37
rank별명꾸리 2022-09-24 (토) 22:2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주에 32시간만 했으면....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0
     
       
rank김봉봉 2022-09-26 (월) 12:17
@별명꾸리

그러면 월급은 줄어들지요..
추천 1
          
            
rank테리윈 2022-09-26 (월) 12:41
@김봉봉

그죠 사장 회장 챙기는 돈 줄여야죠
아파트 1채당 회장이 1억씩 버는게 말이 되나요?
추천 0
               
                 
rank킹코브라 2022-09-27 (화) 10:36
@테리윈

근무 시간 줄이면 다른 분야들도 그렇겠지만 특히
제조업은 다줄어요~ 인풋-시간 아웃풋-돈 인데
사장도 직원도 시간 줄이면 다 줄어드는 현실~
추천 0
rank바로가기 2022-09-24 (토) 23:13
주 40시간 참 좋던데ㅋㅋ
추천 4
rank판타지는계속… 2022-09-25 (일) 00:06
유급이냐 무급이냐의 차이죠
추천 2
     
       
rank거북이등딱지 2022-09-25 (일) 14:28
@판타지는계속되야

호주에서 일할때 38시간까지는 시급, 그후 3시간은 시급 1.5배, 그후부터는 시급2배를 받았음요..
진짜 급한일 아니면 추가근무 안시킴..
추가근무 시켜도 한시간에 4만5천원씩 들어오니까 기분이 별로 안나쁨
good 추천 7
          
            
rank복왕 2022-09-25 (일) 17:30
@거북이등딱지

이게 진짜 제대로된 추가근무 요건이라 생각함.. 저도 호주에서 잠깐지냈을때 크리스마스 같이 다들 쉴때는 시급이3배 주고 그러는데 그러면 솔직히 할만하죠
추천 3
               
                 
rank거북이등딱지 2022-09-25 (일) 17:40
@복왕

시급 그렇게 올리면.. 괜히 일좀 더시켜줬으면 하죠..
근데 저나라에선 그게 그냥 법적으로 당연히 올리는거..
한국은 야근해도 돈 안주는데 많음..
추천 2
          
            
rankdodooda 2022-09-26 (월) 11:49
@거북이등딱지

유럽쪽은 시간외 수당이 쎄서 무조건 퇴근하라고 한다던데
추천 0
rank강남공자 2022-09-25 (일) 00:06
도급은 뭐죠?
추천 1
     
       
rank뜨루만 2022-09-25 (일) 07:21
@강남공자

하도급.. 하청을 의미하는거겠지요.
추천 1
     
       
rank스턴건님 2022-09-25 (일) 20:00
@강남공자

다른 사람에게 일을 시키고 그 결과물을 가져오면 돈을 지급하는 계약.
추천 0
rank쿠액크엑 2022-09-25 (일) 00:07
퇴사하실때  지르시고 다받아내세요
추천 1
rank아도겐어류겐 2022-09-25 (일) 00:11
피할수있는 방법이 많더라구요 혹여 비수기,성수기가 있는 직업이시라면 성수기 주52시간 넘은 분량의 시간을 비수기로 넘길수 있습니다 3개월  6개월 등등 회사마다 다릅니다 이 방법말고도 여러방법이 있을듯 합니다
추천 1
rank조오단2 2022-09-25 (일) 00:1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주 150시간씩 개처럼 일해야지 무슨소리세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70
     
       
rankHooDaDak 2022-09-25 (일) 19:57
@조오단2

30시간 더 늘었네요ㅜㅜ
내 인생 바이든
추천 0
rank지나가라어서 2022-09-25 (일) 00:22
잘 찾아보면 예외조항 많아요.
특히 특별연장근로 경우 64시간 가능. 특별이 더 특별해지면 64시간 이상도 가능함
한정기간이지만, 사실상 거의 연중 가능.
추천 2
rank레드불레이싱 2022-09-25 (일) 00:27
주 12시간 + 해도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아닌가?;
추천 1
rank다르게생각하… 2022-09-25 (일) 00:3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암요
개돼지들은 일하다 사고로 죽어야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9
rank유랑천하 2022-09-25 (일) 00:41
언제 그런거 지키고 살았나요. 지키는 사람만 지키지..
추천 1
rank해송충이 2022-09-25 (일) 01:1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주52시간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직장인은 직장인이 아니라 노예입니다. 근로환경을 개선 시키는노력을 뻘짓이라고 말하면 그게 노예지 직장인입니까? 주인심기를 건드려서 벌벌떠는 노예지요. 주52시간지키랬다고 영업에 지장이 가는 회사는 정리되야 마땅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0
     
       
rank목공은장비빨 2022-09-25 (일) 02:25
@해송충이

저녁이 있는 삶을 살아 본적이 있어야 그 사람다움의 소중함을 알죠.
추천 4
     
       
rank쳐다보지마 2022-09-25 (일) 05:01
@해송충이

굥이 주장했던 것처럼 그런 사람들만 모아서 주 120시간 시키면 됨.

진짜 일하다 죽을수도 있겠구나를 체험시켜 줘야 52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될거임.

전태일이 괜히 아름다운 청년으로 기억되는게 아니지요.

빠따를 맞아봐야 아픈걸 깨닫는건 사람이 아니라 짐승이죠.

사람이면 빠따 맞으면 아프다는걸 알고 그전에 피하든지 안맞을 방법을 생각하거든요.

그게 짐승과 사람의 차이인데 꼭 맞아봐야 겠다면 혹독하게 때려줘야 정신차리겠지요

그러다 죽을수도 있겠지만 그정도 희생은 감수해야 겠지요.

선배들이 그나마 나은 노동환경을 위해 희생했던 것처럼요.
goodgood 추천 11
     
       
rank행복한나날들 2022-09-25 (일) 15:37
@해송충이

님은 추천 좀 먹어야겠네요...
일 더 하고싶어서 안달난 사람들이 의외로 있더라구요
추천 2
     
       
rank르로이사네 2022-09-26 (월) 11:39
@해송충이

전국~~~~~~~노예자랑!!

자매품으로는 노조 단어만 보이면 무지성으로 욕하는 것들이 있죠
good 추천 5
          
            
rank퇴사하고싶다 2022-09-26 (월) 12:32
@르로이사네

어용노조는 욕해도 되는거져?ㅋ
추천 1
               
                 
rank르로이사네 2022-09-26 (월) 13:10
@퇴사하고싶다

그건 쌍욕박아도 인정이죠ㅋㅋ

노조 허용 취지를 완전히 엿먹이는 좀벌레라고 봅니다ㅋㅋ
추천 1
rank만뜩이 2022-09-25 (일) 07:32
저는 주5일 하면서 저녁 11시출근 새벽 5시정도 일을 마무리합니다
대신에 설날 여름휴가 추석 빼고는 국가 공휴일 쉬지 않고 일합니다
이번 여름휴가 12박13일 쉬었네요 괜찮은 건가요
추천 0
rank문명타임 2022-09-25 (일) 07:51
52시간이 병크라니 ㅋㅋㅋㅋ
일오래 오래 많이 많이 하십쇼 제발!
추천 3
rank푸른물고기 2022-09-25 (일) 08:39
저는 교대근무자인데 주 72시간 넘게 근무서도 주52간 미만으로 근무시간만 계산 됩니다. 초과근무수당두 없구요~ 초과근무한 시간은 다 휴게시간으로 돌리면 되거든요 ㅋ
추천 2
rank실업짜 2022-09-25 (일) 08:52
3개월합이 주52시간입니다.
그리고 주64시간 초과못하고요.
계산하면 답나와요
추천 1
rank우리어머님 2022-09-25 (일) 09:31
원래 52시간제한다고 할 때부터
말로만 52시간제였지
구멍 다 만들어놔서 실질적으론 안지켜도 됐습니다
추천 0
rank광교산반달곰 2022-09-25 (일) 09:39
60시간 일 시키면 20시간치 추가 수당은 주는건가요?? 52시간 명분으로 12시간치 수당만 주나요?
추천 0
rank루레이 2022-09-25 (일) 11:54
시급제 일하는 사람들은 당장 돈이 줄어드니 걱정을 많이 했었죠 ㅋ
저희 회사나 주변에 보면 줄어드는 시간만큼 급여를 보전해 주는곳도 있고 보전 안해주고 그냥 시간을 줄이는 곳도 좀 있더라구요.
보전 안해주는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저렇게 생각할수도 있죠.
추천 0
rank힘찬도약 2022-09-25 (일) 12:07
저런 짓 가능하게 해 주는 예외 조항이

탄력적 근무

주 60시간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것도 몇달 동안이나
추천 0
rank아재씨 2022-09-25 (일) 12:34
노예는 목줄을 풀어줘도 도망못간다더니...
추천 0
rankGecko 2022-09-25 (일) 12:43
주 50시간 일하는 중인데,
식사시간과 중간 휴식 빼면
사실상 45시간.
나쁘지 않습니다.
사장 재량인가 봅니다.
추천 0
rank냥큼한냥이 2022-09-25 (일) 12:44
올해까지 30인 미만 사업장에 한해 노사 합의하에? 주 52시간+8시간 연장근로 가능합니다.
추천 0
rank반성중 2022-09-25 (일) 13:07
회사내에서 아무도 대항 못하는거보니
노예 확정이네요
회사 그만둘 생각이시면 증거라도 모으세요
그만둘 생각은 없으신거 같고
그렇게 살면 됩니다
추천 0
rank밸키 2022-09-25 (일) 13:19
회사가 좋은 회사라서 주 40시간으로도 먹고 사는게 걱정 없다면 정말 좋은 제도인데

개 병신 또라이 같은 놈들만 모여있는 개좆소 같은 회사면 당연히 기본급으로는 도저히 먹고 살수가 없으니까

주 52시간이 악법맞습니다.

평생 그렇게 살다가 자식한테 똑같이 물려주고 뒤지시면 됩니다~
추천 1
rank김나박이하♥ 2022-09-25 (일) 13:19
근로시간만 줄면 다들 환영이죠. 월급 같이 줄어드는게 문제지
추천 0
rankIcarusDa 2022-09-25 (일) 14:07
시간넘으면 컴퓨터 잠겨서 일 하고싶어도 못하게 만들어서 짜증나던데...
추천 0
rankpro80 2022-09-25 (일) 14:30
시급만 제대로 주면 더해도 좋음
추천 0
rankㅂㅅ감별사 2022-09-25 (일) 15:38
52시간이 병크면 원하는대로 120시간 하시면 됩니다
추천 0
rankfox넴가 2022-09-25 (일) 16:23
메모는 과학 ㅋ
추천 0
rankDispenre 2022-09-25 (일) 18:05


good 추천 8
rankemdtls 2022-09-25 (일) 18:14
법 위에 ㅈ소임 ㅋㅋㅋ
추천 0
rank쳐다보지마 2022-09-25 (일) 18:21
120시간 하세요 그럼.
추천 0
rank세이코 2022-09-25 (일) 19:33
52시간은 말이죠...무조건 해야 하는거에요
주 5일제 하면 나라망한다 하더니만 망했나요?
추천 1
rank드러븐세상 2022-09-26 (월) 11:39
주60시간은 턱없이 부족하니 120시간으로 일하세요
추천 0
rank르로이사네 2022-09-26 (월) 11:40
주4일제라도 하면 광화문 앞에서 울면서 상소문 올릴각이군요ㅋㅋㅋㅋ
추천 0
rank과일대장 2022-09-26 (월) 11:43
52시간도 많죠. 하루 10.4시간 입니다. 더 줄여야 되죠. 하루 10시간 일하는게 싫으면 하루 12시간 이상 일하는 노예가 되세요.
추천 0
     
       
rank킹코브라 2022-09-27 (화) 10:37
@과일대장

유급휴일까지 껴서 52시간아님?
추천 0
rankdifvcsth2 2022-09-26 (월) 11:44
개돼지노예들이 굥 뽑은걸로 무력화죠
매국이베남들은 일주일에 120시간씩 일 시켜야 됩니다
추천 0
rank마동철 2022-09-26 (월) 11:56
한숨만 나온다.
추천 0
rank몽글리 2022-09-26 (월) 11:5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 52시간이 병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처참해서 웃음만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1
rank표류자 2022-09-26 (월) 11:59
울회사 주 52시간 들어갈때 제일 많이 반대하던 새끼들이 주 40시간 맛들이더만 오히려 연월차 휴가 더 많이씀 …

근로시간 줄어들면 실제 소득에서 엄청난 차이가 나는것처럼 보여도 근무시간이 줄어든만큼 소득세도 덜냄 ….  한달에 하루도 안쉬고 550 버는것보단 8일정도 쉬면서 480-500정도 버는게 삶의질에 있어 극명한 차이가 남 …. 그리고 노사 임금협상때 똑똑한 위원장 뽑아서 임금격차를 차츰 줄여가면됨 …..
추천 1
rank이토쿠 2022-09-26 (월) 12:02
전 근 2년동안 대부분 주 40~45시간 정도 한거같네요
추천 0
rank뿌가밍요 2022-09-26 (월) 12:04
ㅋㅋㅋㅋ 대통령 되서 주52시간제 삭제시켜달라고 대선 때 투표한 유권자의 48%가 굥 뽑았는데 참고 달달하게 일해야죠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1
rank나비토 2022-09-26 (월) 12:07
생산직종과 관리 직종의 차이라면 차이 일 수 있음.
관리직종은 빡세게 해서 주 40시간의 일처리 효율을 만들는 과정이 복잡한 결제 단계나 업무 서류들만 줄여도 가능한데...
생산직종은 생산성을 올리면서 근무시간을 줄여야 되는 관점이라 쉽지도 않고, 사업주들의 마인드 자체가 생산성이 시간으로만 늘어나도 줄어드는 것으로 착각들 하고 있어서 변화가 쉽진 않음. 그래도 사람답게 살려면 주 52시간까지만 하자...그래도 힘든거다 사실...
주 6일제 8시간씩만 해도 48시간인데... 대체 얼마나 일하다 뒈지고 싶어서 계속 근무시간 늘이는 거냐...
추천 0
rank오버도즈 2022-09-26 (월) 12:08
굥지지자들은 주 168시간 일시켜도됨
추천 1
rank걸음걸이 2022-09-26 (월) 12:16
일한만큼 돈만 잘주면야..주 60시간 근무라도 참을만함.
문제는 근로시간은 늘리면서 월급은 그대로인 경우...
추천 1
rank카타나롱소드 2022-09-26 (월) 12:24
님도 시킨다고 다하지마세요.  꾸역꾸역 해주면 당연한 줄 압니다
추천 1
rank불탄남자 2022-09-26 (월) 12:27
대표님 아들이거나, 일을 아직 안하시는 백수거나..
추천 0
rank혼자야 2022-09-26 (월) 12:42
굥각하 치하에선 주160시간
추천 1
rank재갈 2022-09-26 (월) 12:56
정부에서 처벌 의사 없다는걸 회사가 알아버린거죠. 사법화 (죽은법) 로 가는길
추천 1
rank산새주인 2022-09-26 (월) 13:07
올해까지  문제 없고  내년엔  시행 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년부턴  신고 하면 3번째 걸리면  구속이라고 하던데  맞나모르겠네요
추천 0
rank쿨다운 2022-09-26 (월) 13:21
주 37.5 시간도 힘들어서 죽겠는데 52시간을 ㄷㄷㄷ
추천 0
rank별꽃낭자 2022-09-26 (월) 13:50
득수한 사업을 빼곤 법적으로 강하게 제제하고 단속하고 해야하는데 뭐 돈없음 바주고 힘들면 봐주고 ...
막말로 돈없는 새끼들은 사업하면서 사람쓰면 안됩니다.. 다 사람 갈아서  돈버는 것들이니..
추천 0
rank희망봉의달 2022-09-26 (월) 16:29
잘못알고 있는데 최대 근무시간이 52시간이고 본래 기본 주 40입니다. 최대 12시간더 근무시킬 수 있다는 것임.
즉 글쓴이 회사는 근로기준법 위반.
추천 0
rank지구지기 2022-09-26 (월) 17:25
예전 회사사정이 어려울때 급여의 10%를 반납하고 주4일 근무제를 시행한적 있었는데, 처음엔 줄어드는 급여때문에 사람들의 반발이 있었지만, 몇년시행하다 회사사정이 정상화되고 급여를 원래대로 돌리고 다시 주5일 근무제를 한다고 했을때... 대다수가 그 10% 안받고 주4일 근무제 하자고 했었습니다.

결국 지금은 주5일 근무제를 하고 있지만...

매주마다 3일연휴가 있다는게 삶에 꽤 여유가 생기더라구여. 밖으로 나가든 집에 있든
추천 0
rank이저먹지망 2022-09-26 (월) 17:56
2찍베충이인가?
추천 0
rank의견이다름니… 2022-09-26 (월) 19:00
돈만준다면야 이간외수당150%주말200%좃소가 지킬지는의문
추천 0
rank스피카 2022-09-26 (월) 23:22
일 많이 시켜서 나쁜거 아니?
매일 밤낮으로 일만하다 디져라~~~
추천 0
이미지
0 / 1000
목록 스크랩    

자유게시판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notice [사진] icon [필독]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rankeToLAND 09-13 26
71333 [투표] icon 다들 정동원 이나 아이들 트롯트 좋아하시나요? rank익명 19:14 0 13
71332 [자유] icon 디아블로4 예구 가격 ㄷㄷㄷㄷ (1) 이미지 rank파지올리 19:10 1 140
71331 [자유] icon 모두 주말 잘보네세요~ 이미지 rank생존일지 19:07 1 34
71330 [자유] icon 이직 고민 (2) rank쓰어까올리 19:02 1 49
71329 [자유] icon "한국, 이대로 가다간 25년 뒤 소멸 위험"…섬뜩한 경고 (4) 이미지 rank소망님 18:47 2 261
71328 [자유] icon 좀 웃기는 축구 협회 rank따오기 18:45 4 148
71327 [자유] icon 자식 자랑 하지 마세요 ..... (2) rank백년전쟁 18:42 8 191
71326 [자유] icon Laura Marling - What He Wrote (Live From Union Chapel) 그외... rank에취 18:37 2 33
71325 [자유] icon 금요일.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2) 이미지 rank믹스와찡이 18:33 4 45
71324 [자유] icon 월급95만원 사업까지 맡고 있어요 (1) rank익명 18:26 4 251
71323 [자유] icon 스타일브이 오시싸 쇼핑몰 피해 신고 rankㅇㅅㅎㅌ 18:23 4 79
71322 [자유] icon 건강검진 받았더니 결과가... (3) rank섬광마술 18:20 6 183
71321 [자유] icon 이토 돌아다니다가 이미지 rank이게머임 18:13 5 96
71320 [자유] icon 치아 크라운 씌우려고 본 뜨고 있는 상태인데 (8) rank백삼이 18:06 7 423
71319 [자유] icon 처음으로 사고 날뻔 했네요. ㅠㅍ (1) rank갓유리 17:57 7 177
71318 [자유] icon 아바타 예매했습니다 (2) rank하늘여행 17:55 5 110
71317 [자유] icon 남자만 학벌·직업 묻는 데이팅앱…인권위 "차별은 아냐" (4) 이미지 rankPzGren 17:55 5 137
71316 [뉴스] icon 토스, 6개월간 사기 송금 피해 15만건 막았다 이미지 rank포이에마 17:53 6 185
71315 [자유] icon 조현병 친구를 둔 한 사람입니다. rank비온디sky 17:47 7 238
71314 [뉴스] icon 처음본 여성 귀갓길 따라가 망치 폭행…구속영장은 기각 (1) 이미지 rankPzGren 17:46 5 215
71313 [자유] icon 와 신천지가 이토에... (3) 이미지 rank몽돌몽돌 17:43 8 342
71312 [뉴스] icon 문근영 여성영화인상 강수연상 첫 수상자로 선정 이미지 rank친절한석이 17:06 8 281
71311 [자유] icon 첫 분필 구매... (4) 이미지 rank포이에마 17:05 5 343
71310 [뉴스] icon 농촌 가는 일본 젊은이들 (5) 이미지 rank친절한석이 17:01 6 611
71309 [자유] icon 김밥집 들어갔다가 가격표 보고 나왔어요. (18) rank겨울아가지마 17:00 18 3015
71308 [뉴스] icon 산천어부터 송어 빙어축제까지 정상 개최...관건은 날씨 이미지 rank친절한석이 16:54 4 151
71307 [자유] icon Lte 신호.. (3) rank익명 16:48 4 154
71306 [자유] icon 19시간 비행기 여행은 매우 힘들어요 (5) rank지천명청춘 16:41 4 321
71305 [사진] icon 해 질 무렵 (1) 이미지 rank최종흠 16:39 5 101
71304 [자유] icon 이게 봄날씨지 겨울날씨인가 (3) rank어그로근절 16:20 5 181
71303 [자유] icon 모바일 뱅킹 여쭤볼께요. (16) rank굳변 16:16 8 771
71302 [자유] icon 인정에 관하여... rank굳변 16:07 6 77
71301 [자유] icon [NameExoWorlds 2022] 외계행성 이름짓기 대한민국 후보팀 | 천지(Cheonji)-백록담(Ba… rank포이에마 16:05 5 58
71300 [자유] icon 인생은 날강두처럼 (4) 이미지 rank접근이 16:00 7 427
71299 [자유] icon 야식 추천좀 해주세요 (8) rank도이몽이 15:51 6 438
71298 [자유] icon 화물파업 연대 소송방법 있나요??? (16) rank고양이꽈 15:51 12 730
71297 [자유] icon 헌트 잼있네요 (1) rank접근이 15:47 6 153
71296 [자유] icon 뭘 볼까요 ? 올빼미냐 아바타냐 ? (1) rank미네르바의부… 15:46 6 106
71295 [자유] icon 30대 중반 수능본거 오늘 성적표 나왔습니다.jpg (8) 이미지 ranksienic77 15:40 20 1283
71294 [자유] icon 세상에 공짜는 없다. (1) rankDUniverse 15:36 7 186
71293 [자유] icon 스캔한 파일의 끝부분만 아주 조금씩 다듬는 프로그램 없을까요? (5) rank란트하우젠 15:22 6 145
71292 [혼밥/혼술] icon 건강검진전 간단히... (2) 이미지 rank쏘니1004 15:08 9 353
71291 [자유] icon 브로드밴드 tv 쓰시는 분 계신가요 (2) rank불법행위책임 14:47 8 187
71290 [뉴스] icon 빅뱅 '탑' 달 간다...스페이스X 스타십 타고 달 궤도 갈 8인 공개 (7) 이미지 rank포이에마 14:27 6 464
71289 [반려동물] icon 밥 달라는 거북이들 ㅋ (4) 이미지 rank포이에마 14:25 12 1768
71288 [자유] icon 백화점 공기밥은 1000원이네요 이미지 rank젖은눈슬픈새 14:15 8 1141
71287 [자유] icon 경기침체로 기름값이 내리네요. (8) rank요매 14:14 10 2009
71286 [자유] icon 안과 검사 비용이 35만원이면 적정한건가요? (12) 이미지 rank유산균 14:13 12 1089
71285 [뉴스] icon [속보] 한빛 4호기, 5년 7개월 만에 재가동 확정 rank포이에마 14:10 9 293
71284 [자유] icon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넘어왔는데 (3) rank당근통조림이 14:08 11 27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휴대폰] 기변문의 new icon [인터넷] sk 티비 인터넷 개통했어요 new icon [중고차] 더 뉴 쏘랜토 중고차 2천만원으로 구매 가능할 까요? new icon [법률]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1) new icon [컴퓨터] 딥러닝 견적 수정 요청드립니다. (1) new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