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HIT인기 [기타] 시아주버님께서 결혼을 안하신 이유ㄷㄷㄷ
rank사니다    2023-05-25 (목) 22:04   조회 : 26377   추천 : 177  신고 추천
본문 이미지


우웅 쟤가 왜저럴까?

댓글 48댓글쓰기
rank훼휴지 2023-05-25 (목) 22:13
마지막 정리멘트로 완벽히 이해가 되네요 ㅋㅋㅋ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7
nogood
반대 1
rank빰빰 2023-05-26 (금) 10:47
박수홍 엄마 같네 ㄷㄷ 어휴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3
nogood
반대 0
rank그치지않는비 2023-05-26 (금) 11:00
위와는 다른 사례인데 사촌 누나의 절친이 있는데 다들 어릴 때 한동네 살고 왕래도 많아서 제 친구의 누나이기도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누나는 어릴 때 부터 이쁜 것으로 일대에서 유명했었죠. 그러던 그 누나가 결혼할 사람을 만나고 정말 행복하게 결혼을 준비하는데 결혼식 전날 남편될 사람이 집으로 데려다 주고 돌아가던 길에 교통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 이후로 몇 년 동안 거의 폐인처럼 지내다시피 하더니 낼 모레면 오십대에 접어드는데 아직도 아무도 안만나고 그냥 그대로 혼자 살고 있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3
nogood
반대 1
rank강한곡선 2023-05-26 (금) 10:53
53살 제 친구도 아직 결혼안하고 살고 있습니다.

부모없이 자랐다는 이유로 극렬하게 반대하는 어머니를 못이기고 거진 25년동안 마음의 문을 닫고 여자도 안만나고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니 그 친구가 생각나네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2
nogood
반대 0
rank키엌키읔키엌 2023-05-25 (목) 22:53
와 마지막멘트 소름돋네
goodgoodgood
추천 19
nogood
반대 0
rank반박시님말맞 2023-05-25 (목) 22:10
으른들은 키큰 여자 안좋아하던데
잔병 치례 많이 한다고..
실제로도 그럼??
추천 2
     
       
rank막도사 2023-05-25 (목) 22:27
@반박시님말맞

그게 사실이면 김연경은 벌써 배구접고 요양원에 있어야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82
          
            
rank워드맵 2023-05-26 (금) 12:35
@막도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3
          
            
rank블루베리치즈… 2023-05-26 (금) 13:15
@막도사

우문현답의 아주 좋은 사례!
추천 1
          
            
rank개우르 2023-05-26 (금) 16:45
@막도사

ㅋㅋㅋㅋㅋ 아따 현자시네
추천 2
     
       
rank망고맛쥬스 2023-05-25 (목) 23:51
@반박시님말맞

그냥 옛날 사람들은

여자가 키크고 훤칠하면 기가 세서 남편 잡아먹을 거라고 하는 게 있음
goodgood 추천 11
     
       
rank옹순이 2023-05-26 (금) 00:17
@반박시님말맞

90년대 까지만 해도 키 큰 남자 비선호 대상이었음.
키 크면 싱겁다고.. 그리고 쓸데없다고.. 키 조금 크면 이런 호칭이 붙었죠.

'멀대'
good 추천 7
     
       
rank고독사랑 2023-05-26 (금) 11:47
@반박시님말맞

못먹고 살때는 키크면 영향분이 키로만 가기때문에 힘없고
허약하다는 그런인식이 있었을듯
저 어릴때만해도 키크면 싱겁다 달리기도 못한다
그런 고정관념이 있었음
키크고 마른사람보다 뚱뚱한사람을 더 좋게 보던시절
추천 1
     
       
rank델이야기 2023-05-26 (금) 12:04
@반박시님말맞

제 아내 173입니다. 반대로 손자들 키 클꺼라고 좋아하십니다.
추천 3
     
       
rank나가토유키 2023-05-26 (금) 13:23
@반박시님말맞

작은 고추가 매운급의 소리..
추천 0
     
       
rank샤이말 2023-05-26 (금) 13:39
@반박시님말맞

요즘이야 마른체형을 유지하려는 사람이 많지만,

예전에는 키큰사람 대부분이 마른편이었고, 허약해보였죠

제대로 못먹어서 말랐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을때고,
그렇기에 영양소 결핍으로 잔병치레를 자주하지 않았을까 추측해보고,
그래서 어른들세대에서는 그런 고정관념이 있는것 같다고 생각하네요
추천 0
rank훼휴지 2023-05-25 (목) 22:1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마지막 정리멘트로 완벽히 이해가 되네요 ㅋㅋㅋ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7
rank맛짜ㅇ 2023-05-25 (목) 22:28
ㄷㄷㄷ
추천 0
rank키엌키읔키엌 2023-05-25 (목) 22:5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와 마지막멘트 소름돋네
goodgoodgood 추천 19
rank하날아이 2023-05-25 (목) 23:58
결혼해서 메우 행복한데
결혼안한 사람 보면 매우 부러움
추천 1
     
       
rank스트리트준 2023-05-26 (금) 14:07
@하날아이

저도용ㅎ
추천 0
rank빈그림 2023-05-26 (금) 00:29
작성자분 멘트가 이상하게 귀에서 자동 재생되네요
추천 1
rank빰빰 2023-05-26 (금) 10:4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박수홍 엄마 같네 ㄷㄷ 어휴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3
rank강한곡선 2023-05-26 (금) 10:5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53살 제 친구도 아직 결혼안하고 살고 있습니다.

부모없이 자랐다는 이유로 극렬하게 반대하는 어머니를 못이기고 거진 25년동안 마음의 문을 닫고 여자도 안만나고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니 그 친구가 생각나네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2
rank그치지않는비 2023-05-26 (금) 11:0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위와는 다른 사례인데 사촌 누나의 절친이 있는데 다들 어릴 때 한동네 살고 왕래도 많아서 제 친구의 누나이기도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누나는 어릴 때 부터 이쁜 것으로 일대에서 유명했었죠. 그러던 그 누나가 결혼할 사람을 만나고 정말 행복하게 결혼을 준비하는데 결혼식 전날 남편될 사람이 집으로 데려다 주고 돌아가던 길에 교통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 이후로 몇 년 동안 거의 폐인처럼 지내다시피 하더니 낼 모레면 오십대에 접어드는데 아직도 아무도 안만나고 그냥 그대로 혼자 살고 있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3
     
       
rank인테리어1 2023-05-26 (금) 11:36
@그치지않는비

딱하네요ㅠㅠ
추천 3
rank안드로메타로 2023-05-26 (금) 11:06
시어머니가 후회하는 점이 그래도 아주 약간의 긍정적인 면이네...
내가 아는 친구는 친구가 데려온 여자친구 질색팔색 결혼 반대해놓고,
지금은 왜 결혼안하냐고 성화만 부리는 집도 있음...
good 추천 8
     
       
rank델이야기 2023-05-26 (금) 12:05
@안드로메타로

그렇죠. 보통 저런부모는 후회안하죠

내자식 고생안시켰다고 생각함
추천 1
rank톰쿠루즈 2023-05-26 (금) 12:35
무식한 부모 아래 살면 고생좀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 받아드려야하죠 어쩔수가 없는 인생사 ~
추천 0
     
       
rank가다랑어포 2023-05-26 (금) 13:04
@톰쿠루즈

그걸 왜 다 받아줍니까
고져나가야지 무식하면 부모님도 괴롭습니다.
추천 0
rank스핀 2023-05-26 (금) 12:59
키는 엄마키 따라갑니다. 작은키에 한이 맺힌 어떤집은 키 큰 며느리 보라는 유언을 남기기도 합니다. 그렇게 키를 키워논 후손들은 자기는 키가 크니 자연스레 다시 작고 아담한 여자가 눈에 들어오고 다시 작은 자식을 얻게되죠. 이렇게 키 작은 유전자가 없어지지 않고 있다는 저만의 생각이었습니다.
추천 0
     
       
rank시티헌터 2023-05-26 (금) 14:10
@스핀

이거 진짜임...에휴.
추천 0
rankskuid 2023-05-26 (금) 13:21
우리 외가 큰삼촌이 진짜 개꼰대에 종가집도 아닌데 경조사 겁나 따졌는데.
사촌들 결혼에 이래저래 간섭해서 다들 학을 뗐는데
근데 큰 며느리가 삼촌 외숙모가고 제사 다 패스해버림.
뿌린대로 거둔다는 말은 정말 좋은 말임.
추천 0
rank나도한입만 2023-05-26 (금) 13:32
재취면 재혼아니냐
추천 0
rank니부타니신카 2023-05-26 (금) 14:02
막줄 하나가 개킹받네요. 어휴
추천 0
rank뭉치0407 2023-05-26 (금) 14:19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은 하는게 아니라는 개소리를
무슨 대단한 진리인양 얘기하는 사람들을 종종 봅니다.
추천 0
rank시티븐신갈 2023-05-26 (금) 14:45


good 추천 8
     
       
rank세계수 2023-05-26 (금) 16:23
@시티븐신갈

아.. 막줄이 왜? 라고 생각했는데, 이 할망구 대사였군요!!!!!!!!!!!
추천 2
rank콜트커스텀 2023-05-26 (금) 14:52
여자가 키 크다고 반대?.. 오히려 감사합니다 해야하는거 아닌가?..
추천 0
rank눈큰천사 2023-05-26 (금) 15:40
주변에서도 그런 분 가끔 봐요. 부모가 반대해서 결혼 못하고 그냥 미혼으로 늙어가게 되고 나중에 부모는 후회하고.. 자식이 죽고 못 살면 보내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혹시라도 나중에 후회도 본인이 하는거 니까요. 누구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것 아니니 자식이라도
자기인생 살게 하는 게 맞다고 생각 함.
추천 0
rank껑껑 2023-05-26 (금) 16:15
ㅋㅋ 미친노인네가 자식 인생 망쳐놨네 ㅋㅋㅋㅋ
추천 0
rank마오덴 2023-05-26 (금) 16:58


추천 0
rankcsd3123 2023-05-26 (금) 17:11
바보네
동생 결혼안시키면 안볼 각오처럼
본인도 부모떠나 여자랑 살앗어야지
이래 저래 후회
추천 2
     
       
rank선이보인다 2023-05-26 (금) 18:15
@csd3123

겪어보고 깨닳은거죠 안타깝게도
추천 1
     
       
rankcainite 2023-05-26 (금) 19:31
@csd3123

2017년에 50살이면 67년생.
평범하게 자란 사람이면 부모를 져버린다는건 생각조차 못할 세대일꺼임.
추천 4
rankbimil5 2023-05-26 (금) 17:38
가정환경이 미치는 영향이 진짜 큽니다

맨날 부부싸움 하는 가정이면 자식은 나는 커서 결혼 안해야지 하는 생각이 생기게 됩니다
화목한 가정을 만들 자신감도 많이 없어지고요
추천 0
rankIIII 2023-05-26 (금) 18:06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것도 아닌데, 부모가 반대한다고 따라야 하나요?
추천 0
rankCloud999 2023-05-26 (금) 18:07
ㄷㄷ
추천 0
rankg1ton 2023-05-26 (금) 18:10
첫째 아들 마음에 피눈물 나게 해 평생 결혼을 포기하게 해 놓고
둘째 아들의 혼삿길도 막아 섰었던 엄마...
더는 할 말이 없습니다.
추천 2
rank오돌돌69 2023-05-26 (금) 20:31


추천 0
rank금태연 2023-05-26 (금) 21:01
안타깝네...저런사람들이 이땅에 얼마나 될까...
추천 0
rankIlIllIlII 2023-05-26 (금) 21:14


추천 0
rankPinnacleL 2023-05-26 (금) 22:15


멘트 소름ㄷㄷㄷ
추천 0
이미지
0 / 100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법률] 23년 5월23일부로 개인회생 개시결정이 났습니다. 대표가 저에게 권고사직을 요구하는데 new icon [중고차] 대차 구매 - 아슬란 팔고 모하비 구매. new icon [컴퓨터] 본체견적 요청드립니다. (1) new icon [신차] EV6롱레인지 견적문의드립니다 (1) new icon [대출] 부부 대환대출 및 통합대출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