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기타] 군대가면 게임과 너무 달라 놀라는 현실
rank노바디벗쥬    2024-06-17 (월) 09:03   조회 : 14770   추천 : 89  신고 추천

댓글 77
댓글쓰기
rank꿈꾸는순수 2024-06-17 (월) 09:10
군대가서 청각손상이 있었음. 몰라서 그냥 넘어갔는데 지금도 이명을 달고 사네요. 피곤하면 삐익 소리가 장난아님. 그래서 노래를 들어야 인지가 안되서 더더욱 노래들으면서 다니는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1
nogood
반대 1
rank쫄깃한인생 2024-06-17 (월) 09:07


게임과 다르게
집합,갈굼
말과 행동으로
정신적,심적  고통과
괴롭힘을 느끼고  죽음으로 내몰릴수 있음
goodgoodgoodgood
추천 23
nogood
반대 1
rank걸음걸이 2024-06-17 (월) 10:30
우리나라 성인남성중에 소음성난천 환자의 일부는 군대가 원인임..
저만해도 이어폰도 잘 안쓰고 음악도 거의 스피커로만 듣는데..
난청이 약간 있는데..군대가 원인임.

군기 좀 빡신데 가서 사격때 상병이하는 귀마게 하면 욕처먹고 맞는 곳이다보니..
군대이후로 작은 소리가 잘 안들림 ㅡ_-
goodgood
추천 11
nogood
반대 1
rankbbaming 2024-06-17 (월) 09:05
추천 0
rank쫄깃한인생 2024-06-17 (월) 09:0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게임과 다르게
집합,갈굼
말과 행동으로
정신적,심적  고통과
괴롭힘을 느끼고  죽음으로 내몰릴수 있음
goodgoodgoodgood 추천 23
rank꿈꾸는순수 2024-06-17 (월) 09:1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군대가서 청각손상이 있었음. 몰라서 그냥 넘어갔는데 지금도 이명을 달고 사네요. 피곤하면 삐익 소리가 장난아님. 그래서 노래를 들어야 인지가 안되서 더더욱 노래들으면서 다니는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1
     
       
rank쑨님 2024-06-17 (월) 14:14
@꿈꾸는순수

옛날 군대는 귀마개 안줘서 이명 생긴 사람 겁나 많을텐데
이런건 나몰라라
줬어도 쓸대없는 군기로 쓰지도 못하고
저도 사격하고 3일 안들린 후 이명 생겨서 평생 달고 사네요
이젠 신경 안쓰면 모르고 살다가 신경 쓰면 삐 소리 들림
추천 2
     
       
rank어쩌다보니여태활… 2024-06-17 (월) 14:27
@꿈꾸는순수

저도 청각 손상 있는데
오른손잡이라 오른쪽 어깨 견착하고 쏘는데 자대가서 두번째 사격이었나?
그때 이후로 오른쪽 귀가 왼쪽귀에 비해 고음역대가 안들립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사격 훈련시에는 귀마개를 지급하는게 규정이라더군요;;;
추천 3
          
            
rank새벽에마왕 2024-06-18 (화) 07:00
@어쩌다보니여태활동

저는 몰래 오른쪽은 휴지로 막았는데 왼쪽을 못 막아서..왼쪽이 고음역대가 안들려요..ㅠㅠ
추천 1
               
                 
rank어쩌다보니여태활… 2024-06-18 (화) 09:29
@새벽에마왕

아...개같은 군대 ㅠㅠ
추천 0
     
       
rank왕대괄장군 2024-06-17 (월) 16:44
@꿈꾸는순수

맞아요 총소리가 생각보다 너무 커서
훈련소때 몰래  귀에 휴지 말아 끼워
 사격했슴
자대에서는 말랑 귀마게로 버팀...
추천 0
     
       
rankhistory 2024-06-17 (월) 17:47
@꿈꾸는순수

저는 큰소리 들리면 오른쪽 귀가 지지직 거리네요
어쩌다 뒷풀이로 노래방가면 오른쪽귀 막고 있어야 되요
추천 0
     
       
rank심시티매니아 2024-06-17 (월) 21:42
@꿈꾸는순수

헐! 그게 청각이상이었어요? 고막 안쪽에서 초음파 처럼 삐----이이 하는 소리가?
추천 0
          
            
rank폐비윤씨2 2024-06-17 (월) 22:27
@심시티매니아

그게 이명이에요 저도 있습니다 ㅋ
추천 2
     
       
rank마루s 2024-06-18 (화) 02:21
@꿈꾸는순수

저도 건강검진 할때마다 왼쪽 귀가 청각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왜 그러나 생각 했더니..
부대를 야전포대 나왔네요.. 참군인 대대장님을 만나서 실사격에서 랩탄 엄청 쐈는데  귀마개 잘 나오지도 않고 귀마개 껴도 아무 소용 없어요 ㅋㅋ 허리도 병신됨..
그리러고 보니 동원 훈련 말년차에도 포 실사격 감 ㅋㅋ
추천 1
     
       
rank쪼말 2024-06-18 (화) 05:05
@꿈꾸는순수

전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명현상인듯 하내요. 아버지가 고생하고 있어요. 일단 여러 전문가를 만나봤는데 청력은 시력과 다르게 기술이 별로 발전 안했어요. 그래도 전문가 만나보시고 치료 받으세요. 평생 고생합니다.
추천 1
     
       
rank문지방 2024-06-18 (화) 07:41
@꿈꾸는순수

진짜 귀마게 해야함. ㅡㅡ 나도 그냥 이정도는 괜찮을꺼같아서 안했는데
지금 오른쪽 귀때기가 피곤할때 잘 안들림. ㅡㅡ
살짝 뭔가 막힌느낌? 소리가 잘 안들림 ㅡㅡ
추천 0
rank스타포지 2024-06-17 (월) 09:13
특히 총소리는 게임에서 터무니없이 줄여놨죠. 게이머로서 불만인데 총소리만큼은 리얼하게 좀 컸으면 하는데. 설정에서 선택가능하게라도
추천 4
     
       
rank정중한전갈 2024-06-17 (월) 12:16
@스타포지

리얼하게 하면 고막 터져요...
추천 4
     
       
rank쪼말 2024-06-18 (화) 05:07
@스타포지

리얼로 하면 내 총소리에도 사플 자체가 불가능하죠. 거기에 수류탄까지 있으면 대부분 게임 할때 음소거로 할꺼에요. 타르코프도 총소리는 구현을 많이 했지만 음량은 많이 줄였죠. 블랙호크다운 영화 보면 기관총 부사수인가가 고막터져서 소리 못듣고 싸우는 장면이 나와요. 게임은 게임으로 즐겨야죠.
추천 0
rank탕탕탕구멍뽕 2024-06-17 (월) 09:29
마일즈 뛰면서 , 산같은데서 기관총 2정으로 한개 소대도 갈아버릴수 있는 화력이라는 거에 충력
추천 1
rank풀리는인생 2024-06-17 (월) 09:32
크레모아의 후폭풍... 잊혀지질 않네요.
추천 1
     
       
rank히다마리☆ 2024-06-17 (월) 23:42
@풀리는인생

저두용
추천 0
rank대다리맥주 2024-06-17 (월) 10:03
추천 0
rank이제40대박군 2024-06-17 (월) 10:09
총소리 너무 큼 진짜 깜짝놀람
추천 1
rank치하루 2024-06-17 (월) 10:13
1.내가 생각한거보다는 쉽지만 총게임과는 다름 16발 이하로 실패시 PRI계속해야함
추천 1
rank만글한2 2024-06-17 (월) 10:20
1번이 쉽다고요?? 명사수인걸....
추천 0
     
       
rank열린우리 2024-06-17 (월) 10:21
@만글한2

솔직히 250m는 명사수도 집중안하면 어렵죠
추천 2
          
            
rank진세하 2024-06-17 (월) 22:46
@열린우리

제 기억에는 250은 은근히 잘맞고 200이 안맞았던것 같네요
추천 0
     
       
rank피욘드 2024-06-17 (월) 14:57
@만글한2

멀가중멀가중멀중가중
7~9발 보통 아닌가여?
추천 0
     
       
rank왕대괄장군 2024-06-17 (월) 16:45
@만글한2

어 이게?
생각보다? 잘맞네?
이 느낌
공군때
사격할때면 만점 받고 1박씩 추가 받음 개집중모드 ㅋㅋ
추천 0
rank열린우리 2024-06-17 (월) 10:21
소리를 다운그레이드 안했어도 시판하는 스피커들로는 저 무기들 소리를 재현할수가 없죠 ㅎㅎㅎ

설령 극장용 초고가 스피커로 재현한다한들 층간소음때문에 절대 불가능 ㅋㅋㅋ
추천 0
     
       
rank쪼말 2024-06-18 (화) 05:10
@열린우리

딱 한발 쏘면 파열음(이게 맞는지 모릅니다.) 공기 찢는 소리가 긴장하게 만들죠. 이걸 스피커로 구현하기에는 매우 힘들꺼라 봅니다.
추천 0
rank플레이버 2024-06-17 (월) 10:21
총포가 고막을 찌른다.
책이나 만화책에서 흔히 보던 문구. 체감하기 전과 후 그 몰입감이 천지차이.
예전엔 그냥 큰 소리겠구나 전쟁통이겠지 무섭겠구나 하는 막연함이 있었다면,
전역 이후엔 저 문구를 읽는 순간 고막부터 통증이 올라오고 멍해지는 정신과 주변 소리와 공간이 분리되는듯한 느낌의 생생한 가상현실이 펼쳐지는 몰입감 쩌는 마법의 문구로 바뀜.
추천 2
rank걸음걸이 2024-06-17 (월) 10:3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우리나라 성인남성중에 소음성난천 환자의 일부는 군대가 원인임..
저만해도 이어폰도 잘 안쓰고 음악도 거의 스피커로만 듣는데..
난청이 약간 있는데..군대가 원인임.

군기 좀 빡신데 가서 사격때 상병이하는 귀마게 하면 욕처먹고 맞는 곳이다보니..
군대이후로 작은 소리가 잘 안들림 ㅡ_-
goodgood 추천 11
rankAaron37 2024-06-17 (월) 12:20
탄피 잃어 버릴까 조마조마
추천 0
rank어중우중 2024-06-17 (월) 13:11
총은 해머로 때리는 느낌남.. 소리와 강도가..
수류탄 연발로 쏘는 거 같은 유탄연속 발사기 K4  체험해본적 있는데,
 산꼭데기를  헛벌게 만들고 , 지축을 흔들리는 진동을 개무서움..
추천 0
rank널닮은해삼 2024-06-17 (월) 14:03
m60 사수 꼭 해보시길
훈련때마다 근력생김
추천 0
rank해류뭄해리 2024-06-17 (월) 14:03
추천 0
rank널닮은해삼 2024-06-17 (월) 14:03
단.. 부사수는 비추.. 온갖 잡동사리들고다녀야함.. 진돗개터지면 .개빡침
추천 0
rankOo00OooOO 2024-06-17 (월) 14:04
어릴때 17사단 인근에 살았는데
사격훈련 있을때면 천둥이 치는 소리인가 했었음..
추천 0
rank잿빛도화지 2024-06-17 (월) 14:10
크레모어 소리가 진짜 말도안되 컸음
엄청 클거란걸 미리 듣고 대비해도 졸라 커서 깜짝 놀람
추천 0
rank공식이토징어 2024-06-17 (월) 14:14
전장체험하면 소리의 공포가...
추천 0
rank아사달신시 2024-06-17 (월) 14:20
연습용 크레모아가 터져서 뒷 뚜껑 파편에 빗맞아봤습니다.
심지어 예비군 훈련에서.
연습용이라 소리만 크고 뭐 별건 없었는데 전부 잠깐동안 벙쪘었죠.
저는 방탄에 빗맞고 바로맞은 예비군 두명인가는 그자리에서 바로 훈련완료 조기퇴소 조치.
자기들도 쫄리니까 입막음으로 그랬던 것 같은데 나도 방탄 맞았다고 해도 구라치는줄 아는지 거들떠도 안보더군요.
젠장할 것들... 암튼 연습용인데도 소리 장난 아니더군요.
부산 모라였습니다.
추천 0
rank구슬교 2024-06-17 (월) 14:25
상대성이론을 몸으로 느낄수 있음
추천 0
rankG6HYPER 2024-06-17 (월) 14:25
전장소음에 익숙해지는 훈련도 필요한데
추천 0
rankzini1109 2024-06-17 (월) 14:33
크레모아 시공간이 뒤틀림
추천 1
rank칼있시마 2024-06-17 (월) 15:09
지인 해군ocs 임관식 갔었는데~
60mm 축포를 쏘는데 그 소리 크기가 장난 아니더군요.
꼴랑 60mm 포가 그 정도 소리인데 155mm K9 포이면 얼마나 소리가 클까 했습니다.
추천 0
     
       
rank마루s 2024-06-18 (화) 02:32
@칼있시마

쏠 때 소리 엄청 크죠~ 하늘과 땅이 울려요
저 155mm 견인 곡사포 나왔어요.
 K9은 운영비가 비싸서 1년에 1~2회 정도
다른 최신식 포들도 1발당 가격이 어마 어마해서 1년 1회정도 쏜다 하더라구요.
155mm는 포탄이 엄청 많아서 매번 실사격..
추천 0
rank엄근진 2024-06-17 (월) 17:21
크레모아 해변에서 터트렸는데 50m 떨어진 소초 창문 깨짐....
추천 0
rankemdtls 2024-06-17 (월) 17:27
탱크는 그냥 압도 됨 영화처럼 사람이 폭파 시키고 어쩌고

할게 절대 아님 대전차포 같은거 없으면 그냥 도망가야 함
추천 0
rank표류자 2024-06-17 (월) 17:34
근데 이게 조용한 가운데 총소리만 들리면 고막을 찢는 수준으로 소리가 큰데 대대전술훈련이상급 공지합동훈련처럼 전시상황분위기로 하면  자주포에 전차포 중화기 cal50에 기관총에 화기부대 온갖 똥포에 대전차무반동총에 공군지원 발칸까지 쏴대면 진짜 소총은 게임처럼 비비탄총소리 납니다. 기계화부대 출신들은 잘아실듯 ㅋㅋ
추천 0
rank어둠냥 2024-06-17 (월) 18:43
전쟁나면 내가 젤 먼저 죽겠는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지..
추천 0
rank동그라미 2024-06-17 (월) 19:00
총소리 겁나 커서 귀가 멍~~
추천 0
rank고수진 2024-06-17 (월) 19:05
이모부가 어릴적에 전쟁영화보실때 늘 하던 말이

- 총에 맞으면 저렇게 안 죽어,온 몸이 터지지...내장이며 창자가 터져나온다

=수류탄을 던지면 저렇게 콩알탄처럼 안 터져 그야말로 빌라 하나(건물 채는 아니고 빌라 1동)를 거의 날려버려

= 영화보면 수류탄을 앞으로 대롱대롱 매달고 다니잖아? 저러다간 뒈지게 쳐맞는다. 적이 멀리보고 얼마나 좋아할
건데? 그냥 멀리서 수류탄 조준해 쏘면 펑 터지니 적군 여럿을 아주 쉽게 죽이는 것이니까

=총알 개머리판으로 치면 기절하는게 어때 목뼈를 부러뜨려 죽이지

--조준하고 쏴? 아냐 총만 머리 위로 내밀고 신나게 쏴댔어. 총알 아끼고자 얼굴 들이대고 겨눠 쏘다가
얼굴이 총알 벌집이 되어버린다.

...................실제 베트남 전쟁 참전하신 분 말씀이라 ㄷㄷㄷ;; 어릴적부터 그런 걸 듣으니;;
추천 1
rank울룩불룩보이 2024-06-17 (월) 19:17
크레모아는 진심 ㄷㄷㄷ 저만한 거에서 이정도 파괴력이?!
추천 0
rankkarakal 2024-06-17 (월) 19:38
한국남자들의 우측 귀 난청이 유의미한 수치로 높다고 의사들이 그러더군..  중년에 어깨,허리,무릎 통증도 원인이 군대인 경우가 많고..

만병의 근원이 군대라면서 웃더라고..  그거 웃을 일이 아닌데..
추천 0
     
       
rank마루s 2024-06-18 (화) 02:33
@karakal

그리해도 대접을 못 받으니... 참 암울한 현실이죠
추천 0
rank요색기가 2024-06-17 (월) 19:43
공병훈련소가서 TNT 1파운드 폭팔력이 400m 떨어진 곳까지 파편 날라오는거보고
크레모아따위는 아무것도 아니구나 느꼈는데
자대배치후 훈련때문에 실물 액체폭약 터트렸는데 간접 전쟁 경험이 떠올랐음
추천 0
rank키미주금 2024-06-17 (월) 20:22
대전차화기 쏴보면 알지 게임이랑 다르게 후폭풍이 있음
추천 0
rank레드불레이싱 2024-06-17 (월) 21:00
군대에 있을시 크레모아는 못 봤지만

무반동 K4유탄발사기 81 60 고폭탄 터지는건 잔뜩 보고왔습니다.

게임이랑 영화에선 스쳐서 옆에서 터지면 살지만

현실은 사는게 아니라 육편되겠구나를 느낌
추천 0
rank성성원 2024-06-17 (월) 21:35
총 - 시력이 문제임.. 시력만 좋으면 사격에 큰 문제가 없음.
기관총 - 써본적없음. 소총사격도 연발 써본적 없음.
수류탄 - 신교대에서 한번 던져봤는데, 참호속에 숨느냐고 터지는거 보지도 못했고, 소리도 작았음.
크레모아 - 실물 본적 없고, 교재용 모형만 접해봄.

군대에서 이명 생김..
추천 0
rank777번의기적 2024-06-17 (월) 22:56
총 소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크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손상된 청각을 얻게 되는...
추천 0
rankBlackRock 2024-06-17 (월) 23:18
유격때 전쟁기분 살포시 느껴질때 세포가 반응하는게 개신기
81미리 반동 포구 열기 화약냄새 잊지못함
추천 0
rank히다마리☆ 2024-06-17 (월) 23:45
+전차 소리도 실제로 들으면 무지막지하게 크다
추천 0
rankszabc123 2024-06-17 (월) 23:57
총같은건 어느정도 예상했었는데
단순 상상이랑 간극이 가장컷던건 수류탄인듯
겜같은걸로 접하면 그냥 퐁
이였는데 쿠쾅~하면서 지축이 울리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rankGGMU 2024-06-18 (화) 00:20
수류탄 물에 던지는 것보다 땅 움푹 패인곳에 던져서 터지면 그 공기파?가 엄청남
추천 0
rankKoreaSea 2024-06-18 (화) 00:29
추천 0
rank그까이꺼뭐라고 2024-06-18 (화) 00:30
기관총 - 몇 발 안 나가고 걸림
추천 0
rank명랑걸 2024-06-18 (화) 00:55
이제는 이거도 다 필요없음 드론에 걸리면 그냥 죽는다 생각하면됨...
추천 0
rank클로토 2024-06-18 (화) 00:56
소총사격의 반동과 소음이 영화에선 엄청나게 축소가 되었죠 생명과 직결된 사고가 발생할수 있기에

긴장을 유지할수 있게끔 훈련전 강도높은 pt를 시킬때가 많은데 제발 공짜밥먹고 공짜옷 준다고

부러워하던 어떤 병신들 좀 보냈으면 좋겠네요
추천 0
ranknick4 2024-06-18 (화) 01:17
총을 쏴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소리가 심각하게 어마어마 해서...
하루종일 귀에서 윙~~~~~~ 한다는 것을 알게 되죠...

이렇게 우리가 영상 같은곳에서 자주 일반적으로 보고 있지만
실제하고 좀 다르게 알고 있게 되는것들이 좀 있는것 같습니다.
추천 0
rank쪼말 2024-06-18 (화) 05:14
전 81미리 였는데 실사격 처음 갔을때 진짜 놀랬었죠. 포판 고정을 오전 내내 땅 파고 떡매질 하고 자갈 채우고 쇠말뚝 박고 별의별 짓 다 해도 한방 쏘면 그 위력이.... 진짜 놀랬내요.. 많은 부대들이 오는데 절반이상은  한방 쏘고 포판 흔들려서 3탄 탄착군 형성 못하고 나가리....  크레모아 터지는거 몇백 미터에서 보는게 바로 눈앞에서 보이는 느낌이에요...땅이 진동을 하는데 옆 부대가 대충 10미터 옆에서 연달아 쏘니...... 땅 진동이 계속 느껴짐... 만약 탄이 불량이면 요기 많이 죽겠다는 막연한 공포부터... 포가 포열안에서 터지면 나도 죽을꺼라는 생각등등.....  적응의 동물이라고 몇번 하고 나니 나중에는  긴장감은 있어도 놀래진 않았내요... 강한 고막을 가지고 태어나게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
추천 0
rankqor가면 2024-06-18 (화) 05:49
추천 0
rank노을이 2024-06-18 (화) 07:03
군대가면 맨날 총들고 훈련과 작전만 할줄 알았는데 총보다 삽을 더 많이 들고 다님
추천 0
rank여니무기 2024-06-18 (화) 07:53
훈련 때는 기대보다 육체가 힘들고, 비훈련 때는 기대보다 정신이 힘들고
추천 0
rank민선생 2024-06-18 (화) 08:23
사격할 때 안경 참 짜증났던 기억만 나네요
추천 0
rank센터어린이 2024-06-18 (화) 08:33
ㄷㄷ
추천 0
rank 익 명  2024-06-18 (화) 08:45
총기가 위험해서 너무 소중히 하니깐 미국가서 총쏴보고싶음-_- 진짜 제대로 쏴본적이없어서 전쟁때 제대로 쏠려나 몰겟음 수류탄도 훈련소에서 해본게 전부고.
소총밖에 못쏴봤고. 그것고 사격장에서 단발로 몇번쏜게 전부...
추천 0
rank무사마루 2024-06-18 (화) 08:52
뭐 숨참고 조준사격이지만 생각보다 원거리 잘맞아서 놀랐고, 또 숨쉬는거나 격발시 작은흔들림에도 잘안맞아서 놀람.
그리고 총소리도 개같이 커서 놀랐고 수류탄도 물에 던졌는데 땅이 울릴정도로 크게 터져서 놀람.
추천 0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