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유머] 공기업 신입 논란 JPG
rank나는성공한다    2024-06-08 (토) 16:36   조회 : 24554   추천 : 104 추천





댓글 120
댓글쓰기
rankpoohope 2024-06-08 (토) 16:50
이런글 쓰면 비추 먹을거 같긴한데

계약서 상으로도 6시 퇴근이 아니고 6시 까지 근무로 되어있을것이라서 6시 까지는 일을하고 6시 이후 퇴근준비를하는게 계약상으로도 맞습니다.

보통 일 잘했는데 근태점수 나쁘다 하면 거진 이경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47
nogood
반대 15
rank샤샤샤앙 2024-06-08 (토) 16:39
6시면 칼퇴지 선배가 일하면 뭐?

회사에 충성하면 죽을떄 까지 월급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9
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
반대 123
익명 2024-06-08 (토) 17:50
누누히 말하지만 ㅋ 시간만 잘 지키면 된다 는 인간들 중에 ㅋ
지가 나중에 사장되고 일하는 애가 저렇게 하면 개 노발대발 할거 뻔함 ㅋㅋ
노발대발은 아니더라도 자격지심으로 마음에 존니 담아둘껄 ㅋㅋㅋ
'아 저게 맞는거긴 한데 존내 꼴보기는 싫네 진짜' 이러면서 ㅋㅋㅋㅋ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5
nogood
반대 10
rank벌레좝이 2024-06-08 (토) 16:53
맨날 출산율 떨어지는걸 걱정하고

처우가 낮은 노동권에 분노 하지만

부당한 사회에 참고사는 자기와 다르게 자기 권리 찾는 송곳 하나 튀어나오면 두들겨서 자기가 불만 갖는 사회에 동화되게 일조하는 아이러니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1
nogood
반대 13
rank박혁허세 2024-06-08 (토) 16:44
능력없어서 잔업하는주제에 일처리 똑바로하고 칼퇴하는 후임을 갈구네 병신이 ㅋㅋㅋ
good
추천 6
반대 3
rank어중우중 2024-06-08 (토) 16:38
꼰대..
일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저런 소리하면 인정..
하지만, 눈치로 때려 맞춰서 알아서 배워야 된다고 함.
추천 4
rank샤샤샤앙 2024-06-08 (토) 16:3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6시면 칼퇴지 선배가 일하면 뭐?

회사에 충성하면 죽을떄 까지 월급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9
     
       
rank뜨거운고양이 2024-06-08 (토) 22:47
@샤샤샤앙

내 밑에 부사수로 신입때부터 저런애 들어오면 그렇개 쿨할수 있을까
goodgood 추천 10
          
            
rank메탈리카 2024-06-09 (일) 00:51
@뜨거운고양이

그러면 신입들은 근무시간 7시로 정하고 월급 더 주시면 됩니다.
추천 2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6:57
@뜨거운고양이

네 본인 일 잘하면 쿨합니다 그리고 선배가 일하는거랑 부사수가 억지로 남아서 일하는거랑 도대체 어떤 연결고리가 있는거죠?
추천 0
     
       
rankPeng 2024-06-09 (일) 02:00
@샤샤샤앙

6시 칼퇴 가능. 정상. 나도 칼퇴 좋아함.

그런데 이런 마인드의 신입이 일 잘하는 직원으로 크는 건 못 봄.
근무시간 손해안보려고 분단위로 체크하는 입사한지 십오년 된 새끼도 일 더럽게 못함.
부서 전배와서 본인 잘한다고 입털더니만,  아는 것도 없고 알려고도 안하고 사고친서 뒷수습 도와줘야하고..

일 잘해서 칼퇴하는거랑 그냥 칼퇴하는 마인드를 가진 건 다른거임..
good 추천 9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7:00
@Peng

당연히 일잘해서 칼퇴하는 걸로 전제 합니다만..그런데 일못하는거랑 계약서에 적힌 6시퇴근은 다른영역아닌가요?

제 후임으로 몇명 겪어보긴했는데 저혼자 ㅅㅂ ㅅㅂ 거리면서 부들부들되도 뭐 어떻게 할 방법도 없고

뉴스에 나오는 미친상사가 되는것도 싫고
추천 0
               
                 
rankPeng 2024-06-12 (수) 00:14
@샤샤샤앙

그래서 6시 칼퇴는 정상이라고 처음에 썼습니다.
그냥 그렇게 업무시간 칼 같이 챙기는 사람치고 일 잘하는 사람은 못봤다라는거에요.
요즘은 칼퇴를 하든 말든 나한테 피해 안주면 괜찮은거죠.
피해 안주면서 칼퇴하는 개인주의 인정, 피해 주면서 칼퇴하는 개인 이기주의 불인정..
추천 0
     
       
rankAPI1400 2024-06-09 (일) 09:01
@샤샤샤앙

원칙은 6시까지 근무인데 저러는건 6시 전에 업무 종료한거죠
9시 근무 시작도 id를 9시에 찍는 순간이 아니고여
물론 애매한 부분이 있으니 그냥 찍는 시간 기준으로 하는거지만
추천 2
     
       
rank철수121 2024-06-09 (일) 16:31
@샤샤샤앙

그럼 6시까지 근무면, 피씨도 6시에 꺼야죠. 왜 3분 일찍 끔?
추천 1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7:11
@철수121

본인은 업무시간에 쉬지도 않고 계속 일만하며 담배를 피시면 담배도 안피고 딱 쉬는 시간에만 쉬고  그러면서 일하나보죠?
추천 0
     
       
rank토착왜구척결 2024-06-09 (일) 22:09
@샤샤샤앙

이글이 왜 비추가많지??? 진짜 이토에 꼰대들이 진짜넘쳐나는게 맞나보네 ㄷㄷㄷ
추천 0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7:08
@샤샤샤앙

비추 엄청많네??

퇴근시간되었고 제 댓글이 57분에 퇴근한다난 말도 없고 본인 할일 끝났으면 가는거아니야?

만나이38이지만. 회사입사 했을때 가장 웃긴게 상사들 눈치보며 쭈뼛쭈볏 거리고 눈치 보는게 꼴보기 싫더라고

인생 혼자사는거 아니고 다같이 어울려사는 사회생활이지만 솔직히 평생갈꺼 아니지 않나요?

본인이 일 못하는거에 있어서 업무시간에 혼나거나 빠꾸면 계속 먹음되는거고 퇴근시간되면 퇴근해야지 아직도 남아서 돈도 못받는 야근 해야해요?

일 못하는 직원있음 짜르면되잖아 ㅅㅂ ㅅㅂ 거리면서 왜 붙들고 있는건데

모르겟군요.

저는 제 동생이 회사관련 우울증으로 하늘나라로 먼저 가는 경험을 해서인지.

내 할일만 똑부러지게 잘하고 직원들이랑 대충 어울려놀다가 최대한 야근 안하는 방향으로 업무시간에 다 끝마치고

다른 직원들 쭈볏쭈볏 눈치보면서 퇴근 못할때 눈질끈 감고 6시땡 퇴근하니  그게 문화가 되더이다.

타 부서는 모르겠으나 우리 부서는 6시 떙 하면 퇴근합니다.

왜 선배 일하는거 남아있음 도와줘야되고 눈치보며 퇴근 해야되는지??

그리고 한 두 번이야 도와줄수 있겠지

매일 선배가 남아있다고 도와줘야돼?

선배가 진짜 남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본인이 도와달라고 하던가
추천 0
rank그남자그렇게 2024-06-08 (토) 16:39
회사내 퇴근 시간 명시가 어떻게 되있는가. 6시 퇴근으로 명시 되있으면 문제 없지 않나.
6시 초과될 것 같으면 미리 당일 근무 초과근무 지원자 모집하고,  초과근무수당 지급하고.
선배가 돈 더 줄 거 아니잖아.
추천 2
rank상산조자룡 2024-06-08 (토) 16:43
우리팀 누구는.. 퇴근시간 5분 10분전에 버스 온다고 튀어나가는데 ㅋㅋㅋㅋㅋ
추천 0
rank박혁허세 2024-06-08 (토) 16:4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능력없어서 잔업하는주제에 일처리 똑바로하고 칼퇴하는 후임을 갈구네 병신이 ㅋㅋㅋ
good 추천 6
     
       
rank제시카의겨울 2024-06-09 (일) 05:39
@박혁허세

역시 이대남 발끈
good 추천 6
          
            
rank메탈리카 2024-06-09 (일) 16:10
@제시카의겨울

굳이 갈라치기를;
추천 0
          
            
rank박혁허세 2024-06-09 (일) 16:12
@제시카의겨울

역시 틀딱 발끈
추천 1
     
       
rank두딩 2024-06-09 (일) 11:02
@박혁허세

망상을 하시네.
추천 2
rankpoohope 2024-06-08 (토) 16:5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이런글 쓰면 비추 먹을거 같긴한데

계약서 상으로도 6시 퇴근이 아니고 6시 까지 근무로 되어있을것이라서 6시 까지는 일을하고 6시 이후 퇴근준비를하는게 계약상으로도 맞습니다.

보통 일 잘했는데 근태점수 나쁘다 하면 거진 이경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47
     
       
rank피스크라프트 2024-06-08 (토) 18:00
@poohope

비추를 드신다 하더라도 이게 맞는 말씀인것 같은데요
업무 시작시간과 업무 마감시간이 근로시간이니까요
goodgood 추천 11
     
       
rank레드불레이싱 2024-06-08 (토) 18:34
@poohope

그럼 계약상 9시근무시작인데

30분전 일찍 출근은 어찌 생각하세영?

보통 퇴근은 님처럼 말하시는분 많은데

출근은 이게 갈리는거 같던데
추천 3
          
            
rankpoohope 2024-06-08 (토) 20:25
@레드불레이싱

자기가 윗놈들한테 잘보이고 싶으면 30분 일찍오는거지만

9시에 업무 바로 시작 할수 있는 시간에만 오면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good 추천 9
          
            
rankBTM3000 2024-06-08 (토) 21:19
@레드불레이싱

그건 본인이 오버하는 거지만,
그런게 사실 사회생활인지라
본인이 하겠다는걸 말릴순 없죠
추천 3
          
            
rank크리스티누 2024-06-09 (일) 11:48
@레드불레이싱

30분 빨리오는걸 장점이라고  내우는거 자체가 무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그렇게 안하고도 부장자리에 있습니다.
추천 2
     
       
rank세하이 2024-06-08 (토) 18:49
@poohope

퇴근준비도 근무에 들어갑니다.
회사정문을 통과하는 순간 근무하는걸로 인정됩니다.
퇴근 준비를 6시 이후에 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정문을 6시에 나가는게 맞는거죠.

특정한 일을 해야 근무시간이라고 한다면,
일하다가 화장실 가는 시간도 계약위반이고,
담배피러 나가거나 커피한잔하러 자릴 비우는것도 계약위반이죠.

출근시간보다 30분 일찍 출근해서 자율적으로 하지 않고,
관리자의 지휘아래 청소 또는 체조를 하면 그것도 근무시간에 해당하구요.
goodgood 추천 13
          
            
rankpoohope 2024-06-08 (토) 20:27
@세하이

혹시 그렇다면 회사에서 출근 준비도 근무에 들어간다고 말하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근무시간중에 흡연은 암묵적으로 넘어가지만 만약 근무자가 일을 성실하게 하지 않아서 해고하고싶을떄 귀책사유에 넣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일을 진짜 개판으로 해서 다신 얼굴 보지 않으려고 할 떄나 하겠지만요.
추천 1
               
                 
rank세하이 2024-06-08 (토) 20:47
@poohope

세상에 어느 회사가 출근준비도 근무에 들어간다고 하는지...;;

집에서 회사까지 출퇴근 시간은 업무 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출퇴근 시간은 근로자가 집에서 출근 지점으로 이동하거나
근무가 끝난 후 집으로 복귀하는 시간을 가리키며..
이러한 시간은 근로자가 관리자의 감독 하에 있지 않는 시간이므로 근로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근로시간이란......
근로자가 사용자의 지휘ㆍ감독을 받으면서 근로계약에 따른 근로를 제공하는 시간을 말합니다.

즉, 노동력을 사용자의 처분 아래 둔 실제 구속시간을 의미하며
사용자의 지휘ㆍ감독은 명시적인 것 뿐만 아니라 묵시적인 것까지 포함됩니다....

그리고...흡연은 엄연히 사생활에 해당하기에,
단지 흡연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귀책사유에 포함 시킬 수 없습니다.

다만, 업무의 특성, 사업장의 특성에 따라 금연 사규가 있고,
법원의 판단하에 해당 사규가 정당하다면 인정 받을 수 있겠죠.
good 추천 8
               
                 
rank광92 2024-06-09 (일) 12:23
@poohope

출근을 위해 집을 나서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교통편, 혹은 회사를 위해 가는 자차, 대중교통 이용 경우도 모두 산업재해로 인정받은 판례가 가득히 ~ 쌓여 있습니다.
자의적인 해석말고 법에 따르자면 사업자는 근로자에게 1시간 경우 10분 이상의 휴무 시간을 제공토록 되어 있고, 보통 사무직의 경우 이걸 모아서 중간 점심식사 1시간을 떼우고, 8시간 근무로 인정해주는 것입니다. 제조 근로자의 경우에는 각각의 사항에 따라 노사협상 내지는 기본적인 휴무시간과 식사 시간을 제공해줘야 하다보니, 약간식 근로형태에 따라서 바뀌는 경우도 많습니다.
추천 1
     
       
rank이제차단해야지 2024-06-08 (토) 19:30
@poohope

맞기는 뭘 맞음
능지가 쳐 맞음?

이렇게 생각한다~ 도 아니고
그게 맞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노동부 가서 함 따져보고는 왔나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
추천 4
          
            
rank2찍이는신고한다 2024-06-08 (토) 20:28
@이제차단해야지

글쓰는 꼬라지가 일베급이네
good 추천 5
               
                 
rank이제차단해야지 2024-06-10 (월) 18:35
@2찍이는신고한다

일베몰이 언제쩍꺼냐
틀딱이라 ㄱ런가 레파토리 바꿀 줄 모르네
추천 0
                    
                      
rank2찍이는신고한다 2024-06-10 (월) 18:42
@이제차단해야지

일베라 그런가 발작하고 거품까지 무네
추천 0
          
            
rankpoohope 2024-06-08 (토) 20:30
@이제차단해야지

알바조차도 근무시간에 딴짓 하고 있으면 그거 트집 잡아서 임금 깍으려는게 수두룩한데, 회사라고 안그럴까요?

그리고 제가 말한게 회사마다 틀릴 수는 있지만 , 6시까지 근무하고 그 후에 퇴근준비를 하는것과 5시 55분에 퇴근준비를 하는것은 충분한 근태차이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두사람이 비슷하게 일을 한다는 가정하에요.

그런데 아마 일을 잘 하는 사람은 자기 일이 다 끝났어도 55분부터 퇴근할거야 라는 모습을 보일 것 같지는 않네요. 제 경험상에서는요
추천 4
               
                 
rank이제차단해야지 2024-06-10 (월) 18:35
@poohope



그니까

근수시간에 딴짓 하고 있으면 트집 잡아서 임금 깍으려는게 정상적인거다

라고 생각하시는거네요? ㅋ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IlIIIlll 2024-06-09 (일) 04:06
@하입뽀이

원래 아는만큼 보인다고...

저희 팀 AI 모델 학습 돌리는 분은 일주일 내내 컴퓨터 안끄고 6시 칼퇴하는데, 뭐라고 할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업무 준비도 이미 다 된 상태로 출퇴근 하는 분이라 걍 아무 문제 없는데 ㅋㅋㅋ
추천 0
          
            
rank제시카의겨울 2024-06-09 (일) 05:40
@하입뽀이

2024년 5월 14일 (D+25)
추천 0
     
       
rankagarta 2024-06-09 (일) 09:16
@poohope

시간 넘어서 컴퓨터끄면 야근수당붙음요 사내 규칙에 따르는게 맞음
추천 0
rank백련 2024-06-08 (토) 16:51
본문글을 쓰는 인간이 잘사는 세상이었으면
저런 후배도 세상에 없었어.
추천 0
rank벌레좝이 2024-06-08 (토) 16:5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맨날 출산율 떨어지는걸 걱정하고

처우가 낮은 노동권에 분노 하지만

부당한 사회에 참고사는 자기와 다르게 자기 권리 찾는 송곳 하나 튀어나오면 두들겨서 자기가 불만 갖는 사회에 동화되게 일조하는 아이러니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1
     
       
rank토착왜구척결 2024-06-09 (일) 22:06
@벌레좝이

매우동감.
추천 0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7:15
@벌레좝이

제가 하고 싶었던 말임

진짜 신입때 생각난다 서로 눈치보며 퇴근 언제하나 시간들만보고 부장이 스리슬쩍 퇴근합시다 해야 퇴근하는 이상하고 기이한 퇴근문화 10분이든 20분이든 1시간이든 기다리며 할일없이 핸드폰만 만지작거리다 퇴근..ㅉㅉㅉㅉㅉ
추천 0
rankELUW 2024-06-08 (토) 17:00
ㅅㅂ 언제쯤 편하게 퇴근하는 세상이 올까?
추천 1
rank개소리보면짖는개 2024-06-08 (토) 17:09
너도 부러우면 해라
추천 0
rank곰곰곰곰탱이 2024-06-08 (토) 17:22
우리는 사무실 대빵이 6시 3분에 딱 나감 땡큐!!
추천 0
rank작은 2024-06-08 (토) 17:46
노트북은 6시 땡하고 꺼주면 좋겠고,
9시 정각에 자리에 앉아야 지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지각은 3분 늦어도 게으른 것 뿐(?)이라 그런가 보다 하겠는데,
노트북을 3분 먼저 꺼버리면, 이건 좀 이해하기 힘드네요..
추천 1
익명 2024-06-08 (토) 17:5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ㅋ 시간만 잘 지키면 된다 는 인간들 중에 ㅋ
지가 나중에 사장되고 일하는 애가 저렇게 하면 개 노발대발 할거 뻔함 ㅋㅋ
노발대발은 아니더라도 자격지심으로 마음에 존니 담아둘껄 ㅋㅋㅋ
'아 저게 맞는거긴 한데 존내 꼴보기는 싫네 진짜' 이러면서 ㅋㅋㅋㅋ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5
     
       
익명 2024-06-09 (일) 03:36
익명ㅋㅋㅋ
웃기지도 않는데 ㅋㅋㅋㅋㅋ
씹선빜ㅋㅋㅋㅋㅋㅋ
추천 1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7:17
ㅉㅉㅉㅉ계약하고 약속을 했으면 지켜야지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다니는거겠지.

추천수 봐라 이토 어르신들 진짜 ㅉㅉㅉㅉ
추천 0
rank하이패스 2024-06-08 (토) 18:07
아니 공기업인데 뭔 상관이야?
추천 2
rankdizma 2024-06-08 (토) 18:11
용케 공기업 들어갔네
추천 1
rankRachae 2024-06-08 (토) 18:26
출근할 때도 3분 전에 근무 준비 끝내놓는다면야
추천 0
rank고온 2024-06-08 (토) 18:38
일순삭 잘하면 무관. 일 잘 모르는데 그냥 저냥 다닌다면 뭐 승진 안하고 적당히 다니다 합법적인 테두리안에서 피해봐도 할말없을듯
추천 0
rank호메로스 2024-06-08 (토) 19:11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빚의나라 2024-06-08 (토) 20:33
시간 지키는건 문제가 없는데....방법이 문제....6시 퇴근이면 윗댓글에도 있듯이...6시까지는 PC 켜고 작업 해야 함....그리고 6시 되면 PC 끄고 가는거...몇분 빨리 가려다가 욕 먹는거죠...근데 이게 자기는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거...
추천 3
rankzero06 2024-06-08 (토) 20:37
일반적으로 라는것 만큼 부질없는건 없습니다.
다만 그 팀의 암묵적인 관습에 따른 평가 내규에 따라가면 됩니다.

자유롭게 출퇴근하는 분위기면 그러려니 하면되고.
엄격하게 가는 곳이면 그곳에 맞추면됩니다.

우리는 그런걸 "사회성" 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근태를 안지켜서 그런말 할 필요 없습니다.
팀의 규칙을 안지키는게 가장 큽니다.
추천 0
rank아나콘도 2024-06-08 (토) 21:34
9시까지 출근 vs 9시부터 근무
6시부터 퇴근 vs 6시부터 퇴근 준비
의 차이가 아닐까?
대부분의 사원은 전자를 대부분의 기업은 후자를 원하지 않을까?
추천 2
rank분란차단병 2024-06-08 (토) 22:13
출세 할 생각고 거쳐가는 거면 그렇게 하면 됨

그에 따른 책임과 결과에 승복한다면

저래놓고 나중가서 왜 승진이 안되니 월급인상 안되니 하면 그 때가서 욕하면 될 듯해요

본인이 저러는게 정당한건 맞음 잘못된 행동도 아님

그런데 회사가 저러한 행동에 인사고과를 안 주는것 또한 정당함

자기가 성공하고 더 위로 가려면 저러면 안됨
추천 2
rank피터팬컴플렉스 2024-06-08 (토) 22:41
공기업 현직이고 10년차인데 신입이 저러는거 신경도 안씁니다. 왜냐? 다들 선배 보고 따라하는거니까요. 저도 퇴근시간에 맞춰서 1분정도 일찍 PC끕니다 그리고 노가리 좀 까다가 퇴근하구요
추천 4
rank바보라여 2024-06-08 (토) 22:42
왜 같은 편끼리 싸울려고 그러시나요. 나도 그 시간 맞쳐서 집에 갑시다~~~!
추천 2
rank칼카리 2024-06-08 (토) 23:01
사회생활결여인건 확실
추천 2
rankWonderboy 2024-06-08 (토) 23:01
공기업이면 철밥통 인데 무슨.....
5시 30분에 pc를 꺼도 감히 어느 누가 터치하리!!
추천 0
rank왕대괄장군 2024-06-08 (토) 23:03
지알아서 하겠지뭐
추천 0
rank자일리톨a 2024-06-08 (토) 23:03
'옆자리 선배가 일하는데'는 너무 꼰대같고..
저러면 생활하기 힘들어질껄.. 본인도 항상 완벽하고 FM대로 할 순 없을텐데
규칙과 규정을 칼같이 잣대 들이대면 생활할 때 본인이 힘들어질 일이 더 많음
추천 2
rank굳은무스 2024-06-08 (토) 23:18
그게 조직문화인데 저긴 저런갑네
추천 0
ranknick4 2024-06-08 (토) 23:58
공기업 누가 자를것도 아닐것 같고...
원래 근무시간 6시 까지면 일 다 했으면 가는것이 맞는것 같지만...
승진이나 인사고과 같은것에 아직 우리나라 정서에는 문제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죠...
그런데 승진 안하겠다 생각해버리면.. 음...
그리고 업부시간이 6시까지면 6시까지는 일하고 6시에 정리시작해서 컴퓨터 끄고 해야 하는것 아닐까요???
6시에 딱 출발 할 수 있게 하는것이 업무시간 6시 일까요???
그래도 대부분 사람은 6시 까지라 하면 일 없어도 6시 10분 정도에 주섬주섬 할것 같은 느낌입니다만...
눈치 보이죠.. 그런데 공기업 같은곳은 또 주인이 없거나 아주다수의 국민이 주인 비슷해서...
추천 0
     
       
rank온스타55 2024-06-09 (일) 10:01
@nick4

요즘 젊은 직원들 승진 안하고 호봉만 쌓이길 오히려 더 원하더라구요. 특히 팀장급은 정말 되기 싫어하고 ㅋㅋ
10년차, 그 이상 연차 되는 평직원이 늘어나고 있음
추천 1
rank말을말미잘 2024-06-08 (토) 23:59
제가 회사에서 보아온 준비 다 해놓고 6시땡 치자마자 일어나 가는 애들은
대부분 공통적인건 회사 동료간의 어떤 관계나 이런걸 전혀 가질 생각이 없었고
능동적 업무가 1도 없었음

그리고 둘 중 하나였어요.
1. 자신의 가치나 업무 성과에 전혀 관심 없고 인사고과도 신경 안씀.
그래서 급여가 많던 적던 상관 안함. 승진? 시켜주면 좋고 안되면 말고 였음.
2. 지금 회사에 오래 있을 생각 없음.
추천 1
     
       
rank샤샤샤앙 2024-06-11 (화) 07:26
@말을말미잘

사실 말씀하신것처럼 제가 딱 그런경우에요

업무성과 관심없습니다만 피해만 안줄정도로 제 본연의 일만 하고 있습니다. 공기업이라 더 그럴수도 있겠죠.
승진?욕심없습니다. 제 와이프가 더 잘벌거든요 저는 제 와이프 그리고 사랑하는 저희 두 딸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하고 싶거든요.

하지만 이건 말하고싶어요

회사돌요간의 어떤관계는 아니지만 정치질을 하고싶지 않음에 저와 맞는 사람들하고만 교류하고 지낸다는거

사람들마다 각자의 생각과 가치관이 다르듯이

모든 개인주의적 사람들이 능동적업무가 없다고 말하는건 저금 서글프네요.ㅠㅠ 출근하면 최대한 즐겁게 일하고 싶어 웃고

떠들기 좋아하고 최대한 직원들과 같이 협업해서 퇴근전에 끝내고(퇴근까지 계속 일할 업무량도 아니지만..)

같이 어울려 살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이제 본인 일이 없으면 퇴근하게 해주는게 맞지 않을까요?

애들 손빨고 기다리며

6시 땡하고 가바야 밥하고 한다고 7시 훌쩍넘고 씻고 잠깐놀아주면 잠자는 시간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더 업무시간에 열심히 일해서 6시칼퇴 할려고 하구요.

6시칼퇴 한다는 한문단만 적었는데 비추가 ㅋㅋㅋㅋㅋㅋ

6시 칼퇴하는 사람은 부정적이고 일도 못하고 고문관에 이기주의며 협동심없는 아주 못된 직원으로 인식이 되있는  현실을 보고 있네요 참.
추천 0
          
            
rank말을말미잘 2024-06-11 (화) 22:45
@샤샤샤앙

서글퍼하실 필요 없습니다.
일을 어떻게 하고 어떤 사람인지는 동료 직원분들이 잘 알고 그 분들한테만 인정 받으면 되는거죠.

정확하게는 칼퇴를 문제 삼는게 아닙니다.
저희 회사도 대부분 칼퇴근을 하고 당연히 뭐라 하는 사람 없습니다.
다만 그중 드물게 미리 퇴근 준비 다 해놓고 6시까지 시간 때우다 일어서는 직원의 평소 업무 태도를 보면 퇴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아닌게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냥 업무가 널럴하기 때문에 그렇죠 뭐.
여기까지만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는 업무를 지시해도 자신이 그 일을 하지 않아야할 이유부터 찾는 사람이라는게 문제죠.
추천 0
rank토렌트신봉 2024-06-09 (일) 00:20
추천 0
rankKoreaSea 2024-06-09 (일) 00:27
추천 0
rank그까이꺼뭐라고 2024-06-09 (일) 00:48
모르겄다ㅋㅋ
추천 0
rank아즉 2024-06-09 (일) 00:53
퇴근을 이상하게 하네.

컴터 창 싹 닫고, 책상정리 하고, 짐 챙기고, 일어서서 옷입고...

6시 1초에 종료 클릭하고 나가면 됨.

그럼 이런 새끼들의 지적질 받을 이유가 없음.
추천 0
rank워리어 2024-06-09 (일) 01:05
추천 0
rank다르게생각하기 2024-06-09 (일) 01:23
우리나라 노동법보면 뭐 아무래도 상관없음, 일단 정규직 들어왔고 승진포기하겠다고 하면 딱 잘리기 애매한 수준으로 아주 적당히 일하면 되긴함, 힘든일 어려운일은 꼰대들이 하라고 하고 불이익 주려고 하면 직장내 괴롭힘이나 따돌림으로 신고 걸어도 되고, 옳고 그름은 무의미함, 그런 행동을 했을때 ㅈ되게 할 수 있냐 없느냐, 없다면 해도되는거지 뭐
추천 0
rank지금이순간도 2024-06-09 (일) 02:52
09:00 근무 시작도 잘 지키면 좋겠다.
시킨일 다 했다고 책상에서 조용히 자고 있다.

울 신입 상습지각 + 업무시간 중 낮잠 ㅠㅠ

한 번은 무단결근에 전화도 안 받길래 무슨 일 난줄 알고 집찾아가서 대문 두드린적도 있음.
추천 1
rank아사도짱 2024-06-09 (일) 02:55
아마 조금 지나면 신입한테 고맙고 하지 않을까..ㅋㅋㅌ
추천 0
rank석포감자 2024-06-09 (일) 03:04
추천 0
rank특경혼 2024-06-09 (일) 05:10
저런 마인드인 놈들중에 일 잘하는 놈 인간관계 관리 잘하는 놈 못봤음. 지극히 개인주의 적인 성향이 대부분이지.
추천 0
rank이번주는로또1등 2024-06-09 (일) 05:18
갈구기 전에 엄빠가 누군지 확인 해봐
추천 0
rank빵바르르 2024-06-09 (일) 05:33
예전에 회사사람 많이 그만두게한 사람이 생각나네요

니네들이 공무원이야?따박따박 정시 퇴근하게??
추천 0
rank예티텀블러 2024-06-09 (일) 06:27
기업내에서 정치질로 죽이겠네...
추천 0
rank듈다 2024-06-09 (일) 07:01
솔직 배울게 많은게 신입이지
선배가 옆에서 뭘 하는지
어깨너머로 배워야 자기 자산이 되지
추천 0
rank테리윈 2024-06-09 (일) 07:26
14년전에 유럽 지사에 출장가서 봤는데 거긴 4:50 책상정리4:55분 책상 위에 가방 올리고 시계보기 5:00사무실 나가기 더군요 리더 몇명과 한국인 출장자 남았다가 다들 해지기 전에 집에 가더군요
 그때 느낀게 법이 중요하고 집행력이 있어야 근로자가 보호받겠구나였어요
추천 2
rank여니무기 2024-06-09 (일) 07:40
현 직장에서 오래 근무할 생각이 없어보이는듯
추천 0
rank공식이토징어 2024-06-09 (일) 07:45
추천 0
rank가치있는다슬기 2024-06-09 (일) 07:59
저게 뭐 그리 큰 문제라고.. 정말 바쁠 땐 모르겠는데 그리 바쁘지도 않은데 눈치 본다고 6시 넘어서까지 컴터 붙잡고 있는 사람들 보면 일과중에 쓸데없는 시간 낭비가 많음. 특히 흡연자들.
추천 0
rank나비0 2024-06-09 (일) 08:32
추천 0
rank센터어린이 2024-06-09 (일) 08:41
ㄷㄷ
추천 0
rank까치님님 2024-06-09 (일) 08:51
저는 3분전에 퇴근준비하듯 3분전 출근해서 업무준비하면 뭐라 안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런 케이스는 출근 시간 맞춰서 와서 천천히 업무 준비함. 한마디로 내로남불.
추천 0
rankDUniverse 2024-06-09 (일) 09:30
3분동안 어차피 일 안함
추천 0
rank온스타55 2024-06-09 (일) 09:58
여기도 키보드서윗남들이 즐비하구만 ㅋㅋ
추천 0
rankdjwiijai 2024-06-09 (일) 09:58
보통 퇴근이 거슬릴때는 일을 못하는 경우 일 때지.
추천 0
rank쥐포나라 2024-06-09 (일) 10:39
추천 0
rank옹느랑 2024-06-09 (일) 11:08
예전에 이런걸 본거 같네요.

출근이 9시라 9시 전까지 회사 도착하면 퇴근이 6시면 내가 집 도착하는 시간이 6시어야 하지 않냐는 걸 본 기억이 납니다 ㅋㅋ
추천 0
rankairbagMS 2024-06-09 (일) 11:22
라고 업무시간에 블라인드로 글을 싸지르며
추천 0
댓글 전체 보기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