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부예측 오픈기념 유로 2024 예측 이벤트 -
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기타] 맥도날드 키오스크 주문시 어르신들 당황 구간.
rankMERCY    2024-05-22 (수) 10:53   조회 : 10516   추천 : 67  신고 추천




댓글 57
댓글쓰기
rankimpossi 2024-05-22 (수) 10:54
브랜드마다 키오스크 패턴이 다 다르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사람 전부 다 모를 수 밖에 없음 나이들면 더 할거고
저렇게 구성한놈 회초리 때리고 싶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4
nogood
반대 0
rankiodine 2024-05-22 (수) 10:56
업종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키오스크 레이아웃 좀 표준화 했으면 좋겠음.

젊은사람도 당황할때가 많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9
nogood
반대 0
rank어중우중 2024-05-22 (수) 10:54
사이드를 팔아먹겟다는 수작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4
nogood
반대 0
rank고독사랑 2024-05-22 (수) 11:53
개발자입장으로 말씀드리면
개발자들 은 대부분 아주 단순하고 깔끔하게 설계하고 개발합니다.
그게 제일 쉽거든요
그러고 갑에 컨펌받으러 가면 왜 이렇게 개발했냐 이러면 추가수익이 없지 않냐 그랬을꺼에요
버튼누르고 안물어보면 정이 없지 않냐  다른물건도 사실래요 라고 물어보거니 보여줘야 정아니냐 그럴껍니다.
컴펌받는 사람은 대부분 실무자가 아니기때문에 저렇게 이것저것 늘어놓기를 원하고 그러다보면
실무자는 잘 안쓰려고 함
goodgoodgood
추천 18
nogood
반대 0
rank어중우중 2024-05-22 (수) 10:5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사이드를 팔아먹겟다는 수작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4
rankimpossi 2024-05-22 (수) 10:5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브랜드마다 키오스크 패턴이 다 다르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사람 전부 다 모를 수 밖에 없음 나이들면 더 할거고
저렇게 구성한놈 회초리 때리고 싶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4
rank달쭈 2024-05-22 (수) 10:55
키오스 사용하기전에 연령대 선택해서 볼수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추천 0
rankiodine 2024-05-22 (수) 10:5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업종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키오스크 레이아웃 좀 표준화 했으면 좋겠음.

젊은사람도 당황할때가 많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9
rank촐랑이 2024-05-22 (수) 10:56
맥날 키오스크가 젤 거지같음
추천 2
rank기사러 2024-05-22 (수) 10:57
키오스크 메뉴에 직원도움 호출 버튼을 만들었으면..
추천 1
rank씨뮬라씨용 2024-05-22 (수) 10:57
이런거 규제를 하는 메뉴얼이 필요함. 장삿속 개꼼수... 시바
추천 3
rankMilkiss 2024-05-22 (수) 10:58
노브랜드버거도 결제하기전에 추가 나오던데
추천 0
rank발란쉐 2024-05-22 (수) 10:58
키오스크 설계자가 멍청한거죠.
추천 3
rank퇴사하고싶다 2024-05-22 (수) 11:05
맥날 키오스크가 좀 ㅈ같긴함
추천 0
rank써니민 2024-05-22 (수) 11:12
백화점 에스컬레이터나 출구가 일정하지 않은 이유도 같은거 같음
추천 1
rank알사탕 2024-05-22 (수) 11:18
보기편하고 간편하게 하면 좋은데 귀찮게 선택해야 할게 많아서 누르다가 짜증남
추천 3
rankSingrain 2024-05-22 (수) 11:35
키오스크는 직관적으로 '이걸 누르면 이게 진행된다'라는게 보여야 함. 그런거 없이 안보이면 '니들이 찾아봐'식으로 만드니까 나이든 사람들이 꺼려하는 거지. 키오스크 한쪽에 아무리 메뉴에 대한 설명을 붙여놔도 그 메뉴가 화면에 안보이면 주문을 할수가 없는거처럼. 듣고있냐 서브웨이 개객끼들아? 단품 샌드위치만 메뉴에 있고 직접 조립하는 메뉴가 안떠서 키오스크만 20분째 바라보다가 포기하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다 ㅋㅋ
추천 2
rank고독사랑 2024-05-22 (수) 11:5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개발자입장으로 말씀드리면
개발자들 은 대부분 아주 단순하고 깔끔하게 설계하고 개발합니다.
그게 제일 쉽거든요
그러고 갑에 컨펌받으러 가면 왜 이렇게 개발했냐 이러면 추가수익이 없지 않냐 그랬을꺼에요
버튼누르고 안물어보면 정이 없지 않냐  다른물건도 사실래요 라고 물어보거니 보여줘야 정아니냐 그럴껍니다.
컴펌받는 사람은 대부분 실무자가 아니기때문에 저렇게 이것저것 늘어놓기를 원하고 그러다보면
실무자는 잘 안쓰려고 함
goodgoodgood 추천 18
     
       
rank이박삼일 2024-05-23 (목) 08:11
@고독사랑

아 진짜 궁금했는데 딸래미랑 햄버거 먹으로 갔다가 혼자서 욕함.뭔 수능 보는것도 아니고.. 그론 이유가 있었네요
추천 1
     
       
rank미꾸쭈 2024-05-23 (목) 09:32
@고독사랑

ㅇㄱㄹㅇ
단순하고 직관적이고 깔끔해야 작업속도도 빠르고 오류 발생할 확률도 줄어듬
추천 0
rank다른고릴라 2024-05-22 (수) 13:28
빨리 ai로 음성 주문되게 해야함 누르는것도 귀찮음
추천 1
rank건삼련 2024-05-22 (수) 16:29
음성 안내도

AI로 보강해야 함.

AI AI 말이 많지만

정작 필요한데도 무기력함.
추천 1
rank이쁜상미 2024-05-22 (수) 16:32
롯데리아도 진짜 헷갈리던데,  어르신들 적응못하는거 이해감.
추천 0
rankFantazia 2024-05-22 (수) 16:33
정부에서 키오스크 메뉴판 가이드 만들어서 배포하는게 노령화사회에 노인들을 위한 일 아닌가?
65세이상 고속도로 운전금지같은 이상한것보다 이게 훨씬 나아보이는데
추천 0
     
       
rank메탈리카 2024-05-23 (목) 03:45
@Fantazia

가이드라인 말씀이시겠죠? ㅎ
브랜드마다 죄다 이거는 추가안할거에요? 이거추가하면 얼마할인인데? 다시 고민해보세요
뭐 이런짓하고있는게 문제
추천 1
rank영태킴1 2024-05-22 (수) 16:35
키오스크 노인네뿐만 아니라 젊은 애들도 메뉴 고르는데 한 세월인 애들 많아서 ㅈ같음요
추천 1
ranklegendki 2024-05-22 (수) 16:42
맥도날드 가끔 갈때마다 키오스크 구려서 욕함
추천 0
rank심팥죽 2024-05-22 (수) 16:47
버거 키오스크 중에서는 버거킹이 제일 나은듯.
추천 0
     
       
rankwind99 2024-05-23 (목) 07:35
@심팥죽

버거킹 쿠폰 두개쓰려면 주문을 따로따로 해야 함 진짜 x같음.
추천 0
rank양말2개 2024-05-22 (수) 16:57
키오스크 통일을 해야한다

가독성도 개망이다

선택하고 결제만 하고픈데 멀 계속 묻는다
추천 1
rankvibici 2024-05-22 (수) 16:58
제기억엔 맥도날드 키오스크 처음엔 편했음
근데.. 사람이 주문받을때 나이드신분들은 사이즈업이 뭔지 모르고 낚시 많이 당하고 영업(?)도 당함. 키오스크 설치되고 이제 안된거지..
그래서 저모양으로 만든거 같음
추천 0
rank가까이오지마 2024-05-22 (수) 16:59
맥날은 앱디자인도 ㅈ같음
추천 0
rankGoodlen 2024-05-22 (수) 17:00
가독성 높고 큼지막하게 해야함
저런건 젊은 사람들도 헷갈려하고 주문하기도 힘듬

일부러 기업들이 잘 모르는 사람들은 한개라도 더 시키게끔 복잡하게 만드는 이유임

정부에서 제재 좀 하고 기준을 만들어서 통일되게 만들 필요성이 있음
추천 1
rank김홍장 2024-05-22 (수) 17:05
업종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키오스크 레이아웃 좀 표준화 했으면 좋겠음.

젊은사람도 당황할때가 많음              (2)


조금 복잡한 거는

연세 있으신분들 말고

젊은 분들도 충분히 당황할수 있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조금 단순하게 만들었으면 좋곘다는
추천 0
rank피자호빵맨 2024-05-22 (수) 17:34
표준화 좀 하고 사이드 먹겠냐고 그만 좀 물어봤으면...
추천 0
rank덴마크모카라떼 2024-05-22 (수) 17:40
패스트푸드는 이제 니가 주문해서 니가 받아서 니가 치우고 가 이거네
추천 0
rank일렉트로닉스 2024-05-22 (수) 17:53
하나씩 더 팔아먹을려다가

결국은 어르신들 때문에 저거 구매해주는 알바 모집하던지~

어르신들 고객 놓치는 거임~
추천 0
rank아툰썹 2024-05-22 (수) 17:58
좀 단순했으면 좋겠고 좀 크게 보였으면 좋겠음.
뒷사람 신경 쓰여서 되도록 빨리하고 비켜 주는 걸 선호.
추천 0
rank에이아이 2024-05-22 (수) 18:01
키오스크를 사용자 편의를 생각해 만들어야 하는데 만드는 사람 편의대로 만드니 저렇게 되는 거죠.
그나마 통일이 되면 어떻게든 적응이라도 하는데 브랜드마다 다 다르게 만드니...
추천 0
rank꼬롱꾸룽 2024-05-22 (수) 18:01
제가 모든 한국의 키오스크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제가 키오스크 사용해본 모든 곳 중 맥날이 제일 쓰레기인건 확실한거 같음
추천 0
rankaidnarca 2024-05-22 (수) 18:02
어린애들은 일단 이것저것 눌러보기라도 하지
지긋한 어르신들은 뭐 잘못될까봐 모르는 거는 함부로 못 누름
추천 0
rank옛날토렌트 2024-05-22 (수) 18:26
젊은이고 늙은이고 간에 브랜드별로 매장 갈때마다 새로 공부해야함
추천 0
rankCarrotn 2024-05-22 (수) 19:21
어차피 곧 음성인식 AI로 주문받는 방식으로 바뀔듯
추천 0
rank콩콜 2024-05-22 (수) 20:24
키오스크라는 단어도 모르시는 분들 많은데.. 거기다 대고 "나이 먹어도 배울건 배워야지"라고 한 사람들 생각난다.
추천 0
rank내가네게간다 2024-05-22 (수) 20:25
주문할때 서툰데 뒤에서 누가 기다리면 그 초조함...ㅋㅋ
추천 0
rank림링 2024-05-22 (수) 20:35
저도 많이 당황함여ㅠ
추천 0
rankszabc123 2024-05-22 (수) 20:40
갠적인 생각하나 첨언하자면
빨리해야한다는 조급함에 대충 읽거나 안읽어서 해메는게 좀 있는거 같음
아무리 키오스크에 익숙치않아도 천천히 읽으면 이해할텐데
추천 0
     
       
rank박배치씨 2024-05-23 (목) 01:17
@szabc123

천천히 읽을 시간 없음.
천천히 읽거나 뭐 선택할까 고민하다보면 자동으로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는 키오스크가 많음.
아주 약간 과장하자면 키오스크 앞에 서기 전에 뭘 먹을지 뭘로 결제할지 모든 걸 미리 완벽하게 계산하고 시작하지 않으면 안될 정도로 빨리 지나가서 조급하게 하지 않을 수가 없음.
심지어 미리 다 계획하고 시작해도 생각하지 못한 변수들이 막 생겨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음.
추천 0
rank대청 2024-05-22 (수) 20:42
그리고 화면이 너무 큼. 멀리있을때나 요긴 키오스크있구나 하고 가까이서 머 주문하려면 뒤로 가서 봐야되고
추천 0
rank하루이나 2024-05-22 (수) 21:08
추천 0
rank하늘Maru 2024-05-22 (수) 22:34
추가도 적당하게 넣고 결제까지 스트레이트로 갈수있게 버튼을 한쪽에 고정하던지 이리갔다 저리갔다 찾아야하고 버튼도 조그만하고
추천 0
rank정엉엉 2024-05-22 (수) 23:35
이래서 맥도날드 안감..
추천 0
rank暗黑鬪氣 2024-05-23 (목) 00:00
그런데 맥도날드는 유독 병신같이 만들기는 했음..
추천 0
rankKoreaSea 2024-05-23 (목) 00:06
추천 0
rank예브게니프리고진 2024-05-23 (목) 02:41
이런건 법을 만들어서 기본적인 Kiosk interface 표준을 정해줘야 함. 이게 가게마다 다르니까 젊은애들도 헷갈리더라. 처음 쓰는 키오스크는 인터페이스 파악하느라 사람한테 주문하는 것보다 더 걸리더라,.
추천 0
rank들꽃편지 2024-05-23 (목) 06:20
바쁜 건 아는데 몰라서 물어보면 대답도 없고, 오지말라고 하는 것 같아서 다시는 안 감.
추천 0
rank기고만장 2024-05-23 (목) 08:05
단순하게 할 수도 있을텐데
추천 0
rank박초아 2024-05-23 (목) 09:34
저건 어르신뿐만 아니라 키오스크 오랜만에만써도 많이 짜증남. 자기네 제품 더 팔려고하는건 이해하는데 이런방식은 아니라고봄..
추천 0
rank릭오 2024-05-23 (목) 09:38
버거킹만 먹다가 맥가봤는데 키오스크 병신같고 심지어 음료만 라지가 안되서 개불편
추천 0
rank노보비너스 2024-05-23 (목) 10:21
한국의 키오스크 주문이 어려운게, 여기저기 더 많이 헤매야 매출이 늘어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중국 2017년도 맥도날드에 갔을때 키오스크 첨 보고 당황했지만 별 어려움없이 주문했는데, 한국 키오스크는 한글인데도 더 어렵더군요..
추천 0
rankarock 2024-05-23 (목) 10:40
요즘은 좀 바꼈다고 하는데 공차 키오스크가 제일 그지 같았음
추천 0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