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 유머 인기 게시물
HIT인기 [유머] 충격적인 20~30대 근황
rank뮤엘    2023-03-22 (수) 21:34   조회 : 41354   추천 : 146 추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image
댓글 87댓글쓰기
rankAngelWing 2023-03-22 (수) 21:44
저 때하고 다른게 하나도 없는데, 새삼스럽게 요즘 애들 요즘 애들 하니까
공감이 하나도 안가는거죠.

그래서 대체로 진보는 젊은이들이 많고, 보수는 늙은이들이 많았었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0
nogood
반대 17
rank고수진 2023-03-22 (수) 21:56
저것봐

2,30년전 기레기가 허구헌날 하던 말 또하고 또 하고

이런데도 뭐 요즘 젊은 것들만 이렇다?

기레기부터도 저거 재방송하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7
nogood
반대 6
rank팀TSA 2023-03-23 (목) 07:30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1
nogood
반대 2
rank밟은미래 2023-03-22 (수) 22:16
저때나 지금이나

최상위 꼰대 것들의 지 멋대로 해석질...

추억 보정일지 몰라도... 저때는 그래도 무릎은 안 꿇었는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5
nogood
반대 3
rank디아블로하고… 2023-03-22 (수) 22:39
자기네들 어릴적 생각못하면서

요즘 20~30대 욕 하는건 ㅋㅋㅋㅋ
goodgoodgood
추천 18
nogoodnogood
반대 11
rank쿠쿠다스마인… 2023-03-22 (수) 21:38
이토 최신이긴 한데
재미가 읎네
다음 최신을 기대할께요
추천 0
rankAngelWing 2023-03-22 (수) 21:4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 때하고 다른게 하나도 없는데, 새삼스럽게 요즘 애들 요즘 애들 하니까
공감이 하나도 안가는거죠.

그래서 대체로 진보는 젊은이들이 많고, 보수는 늙은이들이 많았었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0
     
       
rank나쁜짓하지마 2023-03-23 (목) 12:35
@AngelWing

젊은 진보의 결과가 굥이라니....
good 추천 8
          
            
rank나가토유키 2023-03-23 (목) 16:33
@나쁜짓하지마

늙은 보수의 결과여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더kops 2023-03-23 (목) 18:29
@칼있시마

Z인구가 얼마나 된다구요. 대다수 중도들은 그래도 정상적인 선택을 했죠. 한쪽으로 쏠린건 60대 이상이죠. 매국 기회주의자들을 보수라 생각하는 불쌍한 세대
추천 2
                         
                           
rank김민폐 2023-03-23 (목) 19:11
@더kops

표는 고작 31만표 차이었죠 한몫했다 봅니다
good 추천 5
          
            
rank폭이다 2023-03-26 (일) 08:51
@나쁜짓하지마

노인들과 젊은 할배들이 만들었죠 전 이들을 다른게 생각안해요 같은 늙음이죠
추천 0
     
       
rankprisen 2023-03-23 (목) 16:20
@AngelWing

26년 전 뉴스이고,

그니깐 대략 30년 간 계속 쭈우욱 책을 안 읽고 있다, 이 말인데...

    틀린 말도 아닌 게,

🤣🤣🤣 초중학교 수준의 아주 쉬운 단어도 모르는, 어휘력이 너무 떨어진다고 뉴스에 자주 나오고요

여기 이토랜드에서도
🤣🤣🤣  엄청 쉬운 단어를 해석 못하는 사람들 무쟈게 많이 보이던데요.....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2
rank고수진 2023-03-22 (수) 21:5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것봐

2,30년전 기레기가 허구헌날 하던 말 또하고 또 하고

이런데도 뭐 요즘 젊은 것들만 이렇다?

기레기부터도 저거 재방송하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7
     
       
rankprisen 2023-03-23 (목) 17:51
@고수진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1
rank유안 2023-03-22 (수) 22:00
mz 세대 나만 있고 우리는 없다.
mz세대 책 안읽는다.

크게 달라진거 없죠? ㅋ
good 추천 5
     
       
rank배나온발레리… 2023-03-22 (수) 22:34
@유안

버릇이없다 도
추천 0
rankEvra 2023-03-22 (수) 22:03
달라진게 없네 ㅋㅋ
추천 4
     
       
rankprisen 2023-03-23 (목) 17:59
@Evra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밟은미래 2023-03-22 (수) 22:1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때나 지금이나

최상위 꼰대 것들의 지 멋대로 해석질...

추억 보정일지 몰라도... 저때는 그래도 무릎은 안 꿇었는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5
     
       
rankprisen 2023-03-23 (목) 17:59
@밟은미래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소울런트 2023-03-22 (수) 22:22
ㅋㅋㅋ 개념없다고 입터는 세대
본인들 젊었을때 개념없었다고
욕먹은거 확인 아주 개웃겨 진짜
주둥이 나불되는거 보면 성인군자로 자란줄
추천 4
     
       
rankprisen 2023-03-23 (목) 18:00
@소울런트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소울런트 2023-03-23 (목) 18:51
@prisen

메모에 동문서답병신 이라 적힌거보니
메모값하네 다들 본인들 젊을때 병신인거
생각안하는 꼰대짓하는거 욕하는데 독서량으로 도배질하는 지능수준
메모값되로 꾸준히 살아라
추천 1
     
       
rankprisen 2023-03-23 (목) 19:24
@소울런트

동문서답은 너님이 하셨고요.

이 글의 주제는 < 책을 안 읽는다, 독서량이 줄었다 >
는 내용이고

옛날 세대는 입터는 세대라고 뻘소리 댓글 달고 ㅋㅋㅋㅋㅋㅋ

동문서답하는 너님한테

주제에 딱 맞게 독서량 추락에 대해 팩트 기사 올렸는데

무슨 문제라도....?

너님이 평소 주제와 관련없는 뚱딴지 답변하면서
주제를 파악 못하고 상대의 의도를 못 읽쥬?

////

옛날 세대는 입터는 세대라고 쓴 게
혹시? 위 글에서 <자기 일 아니면 도와주지 않는다 > 는 내용이면

진짜 본문 주제/요지 파악 못하는 게 분명함.....

전쟁터로 비유하면
바로 옆 전우가 총 맞아서 다리 다쳤는데,
아 몰랑........ 내 목표는 적군 100 명을 하루에 다 죽이는 거야. 내 목표 달성을 위해
전우의 부상은 내 알 바 아니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지랄 하는 거........

진짜 쓸데없는 걸 시켜서 거부하는 거면 정상이지만.......
추천 0
rank디아블로하고… 2023-03-22 (수) 22:3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자기네들 어릴적 생각못하면서

요즘 20~30대 욕 하는건 ㅋㅋㅋㅋ
goodgoodgood 추천 18
     
       
rankprisen 2023-03-23 (목) 18:01
@디아블로하고싶다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gawletgn 2023-03-22 (수) 23:10
나이가 들면 이상한 열등감이 생기나봐요 그냥 나보다 젊은애들이 미운가? 아니면 소위 요즘 4050들 입에 붙어있는 단어인 '핏덩이'들이 자기말에 절대복종 안하니까 아니꼬운건가?ㅋ
특히 이해 안되는건 이대남, mz 거리며 쌍욕하는 젊은세대가 4050 본인들 자식세대죠..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고 자기 가정부터 먼저 돌아봐야하는게 아닌지...?
good 추천 6
     
       
rank게이브리엘 2023-03-23 (목) 11:35
@gawletgn

젊은 꼰대는 늙은 꼰대됩니다. 그냥 그 나이대 어디에나 소위 '꼰대'마인드가 있는거죠.
추천 2
     
       
rank나가토유키 2023-03-23 (목) 16:35
@gawletgn

가정이 없어서 그래여...결혼 이전에 연애도 못해본 인간들이 애기들 욕하는거져.
추천 0
rankAIpiano 2023-03-22 (수) 23:19
5000년전 이집트 파피루스문서에도 기록 되어 있는걸 뭐
" 요즘 애들 싸가지 없다 "
추천 4
rank썬데이 2023-03-22 (수) 23:31
그 X세대가 이제 50이되서 꼰대가 됐네
추천 1
rankdltkzl 2023-03-22 (수) 23:47
걍 젊을때는 잃을께 없고 지킬것도 없어서 이럼
그거에 사회경험이 없으니까 자기가 잘못하는지도 모르는 거임
추천 2
     
       
rankprisen 2023-03-23 (목) 18:01
@dltkzl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크립토펑크 2023-03-23 (목) 04:11
지금 이토 대부분 이상한 댓글 다는게 X 세대죠??
추천 3
     
       
rank노래패 2023-03-23 (목) 14:18
@크립토펑크

대충 이토사람들 나이평균이 그정도되는거같더라고요
추천 0
rankGecko 2023-03-23 (목) 04:38
어쨌거나,  X세대라는 구분은 차라리 낫지.
지금 MZ세대는 부모와 자녀들이 같은 세대 ㅋㅋ
추천 3
rankRustacean 2023-03-23 (목) 04:45


윗세대가 젊은세대 보는 시각은 과거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지만 추이를 보면 점점 악화된다는 걸 알 수 있음
이걸 똑같다고 생각하면 삶은 개구리 증후군, 촉법소년 범죄만 봐도 임계치를 넘었다고 생각됨.
good 추천 5
     
       
rank키탈저사냥꾼 2023-03-23 (목) 08:13
@Rustacean

이것 조차도 2011에 머물렀네요 지금은 더 안 읽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천 1
          
            
rankprisen 2023-03-23 (목) 17:50
@키탈저사냥꾼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바람의명 2023-03-23 (목) 08:38
@Rustacean

도서정가제 실시이후에 엄청 떨어진 것으로 알고있어요.
추천 3
     
       
rank182mbghsy 2023-03-23 (목) 10:46
@Rustacean

오호.. 과연 어디까지 떨어질까요
https://mcst.go.kr/kor/s_notice/press/pressView.jsp?pSeq=19333&pMenuCD=0302000000&pCurrentPage=1&pTypeDept=&pSearchType=01&pSearchWord=

지금은 학생 92.4% 성인 47.5%네요 ㄷ ㄷ ㄷ ㄷ
학생 독서율은 올라갔네요
추천 1
     
       
rank우리어머님 2023-03-23 (목) 12:12
@Rustacean

예전엔 삼국지나 고전, 문고집 할인해서 싸게 파니까
부모님들도 애들 교육위해서 그런 거 사다가 집에다 놓고 했는데

도서정가제 일명 책통법 이후 할인 일절 없어지니까
그런 게 싹 사라지고 독서율이 뚝 떨어짐

거기에 유튜브 스마트폰 보급으로
영상 컨텐츠만 더 보게되고
추천 1
     
       
rank더kops 2023-05-05 (금) 12:56
@Rustacean

아이들이 어른들에게 배우니까요. 어른들이 만든 시스템. 그안에서 누가말하는 수준낮은 어른이 수준 낮은 아이들을 만들고 그게 반복되는거죠. 그냥 세대간 누가 더 나은지 비교할필요가 없는 듯. 다 비슷하니까요
추천 0
rank봉이긴선달 2023-03-23 (목) 06:19
X세대, 이기적인 세대라고 정의당했던 제가 제금 50입니다.
요즘애들 버릇없네 정신못차리네 이런 낙서는 4천년전 메소포타미아 점토판에도 써있음.
추천 1
     
       
rankprisen 2023-03-23 (목) 17:58
@봉이긴선달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팀TSA 2023-03-23 (목) 07:3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1
     
       
rank단팥찡 2023-03-23 (목) 15:22
@팀TSA

기원전 1700년 : 라떼는 말이야~
추천 0
     
       
rankprisen 2023-03-23 (목) 17:56
@팀TSA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양자역학 2023-03-23 (목) 07:43
추천 0
rank빤쓰루왕자 2023-03-23 (목) 08:16
저 X세대가 Imf 직격당한 세대고 그 X세대는 최소한 윤재앙같은 쓰레기는 안 뽑았다 ㅋㅋㅋ
good 추천 5
     
       
rank더kops 2023-05-05 (금) 12:58
@빤쓰루왕자

이명박은 잊으셨나봄
추천 0
rank네버님 2023-03-23 (목) 09:51
겪어보면 X세대 바로 위가 진짜 꼰대가 많았음. 나이 차이는 별로 안나는데 사고방식은 10년은 나는듯.
추천 0
rank송사리넘버9 2023-03-23 (목) 10:16
결국은 사회생활 배우고 익숙해지는데 걸리는 시간을 못 기다려주고 버릇없다 하게 되는 구조라는 걸까요
하긴 제대로 직무 교육 없이 알아서... 가 많긴 하죠... ㅎㅎㅎㅎ
추천 2
rank폐비윤씨2 2023-03-23 (목) 11:56
중학생만되도 지나가는 초딩보고 와 우리때만해도 어쨌는데 저쨋는데 함
추천 0
rankposmall 2023-03-23 (목) 11:58
그렇다고 MZ가 매국토왜 쪽에 붙어 먹는건

안바뀜
추천 4
ranknick4 2023-03-23 (목) 13:39
https://namu.wiki/w/개구리%20올챙이%20시절%20모른다#s-3

3. 관련 표현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흉보면서 닮는다.
요즘 젊은 것들은 버릇이 없다
가해자가 된 피해자
역사는 반복된다
자신의 상태에 따라 옳고 그름을 판단한다
새로움에 호소하는 오류와 전통에 호소하는 오류, 좋았던 옛날 편향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추천 0
rank덴마크모카라… 2023-03-23 (목) 13:52
그냥 어느 세대건 똑같음.
고조선 시대의 사람을 여기 데려다놔도 지능부터 해서 유전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음.

보통은 저런 프레임으로 나이든 세대가 젊은 세대 길들이기 위해 쓰는거 같음.
추천 1
     
       
rankprisen 2023-03-23 (목) 17:56
@덴마크모카라떼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최씨입니다 2023-03-23 (목) 14:05
다 맞다치면 늘 후대가 선대보다 못한거네

결론: 5 천년 전부터 인류는 꾸준히 퇴화되는 중이다
추천 0
rank고수진 2023-03-23 (목) 14:25
20년 뒤에도 기레기가 또 뭐라고 하고 요즘 20대는 재방송하겠죠 ㅋㅋㅋㅋㅋㅋㅋ

또 20년 뒤에도

군부심을 그때도 하겠고....
추천 0
     
       
rankprisen 2023-03-23 (목) 17:57
@고수진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0
rank베지타맥스 2023-03-23 (목) 15:08
아닌데..저당시 사람들 취미 적으라고 하면 거의다 독서였음
추천 0
     
       
rankprisen 2023-03-23 (목) 17:58
@베지타맥스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1
rankfive1986 2023-03-23 (목) 15:24
확실히 호르몬이 무섭다 ㅋㅋ
추천 0
rank나가토유키 2023-03-23 (목) 16:46
학교 다닐때 취미. 특기 이런거 보면 죄다 독서 축구 게임 컴퓨터 이런거였음 ㅋㅋㅋㅋㅋ 국민학생 취미 1위가 독서였구만;;
추천 0
rank닥똥집똥침 2023-03-23 (목) 16:51
애들이 버릇이 없는게 아니라 그렇게 키웠기 때문이다..
추천 0
rank제이커스 2023-03-23 (목) 16:53
근데 학교에서 책(일부 구절이라도) 많이 보지 않나요?
권장도서목록 같은 거 보면 장난 아니던데.
대충 배우는 범위만 해도 저 때에 비하면 '와, 저걸 그렇게 빨리 배우나?'싶은 것도 많고.
그런데 왜 어휘쪽은 그럴까요...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템플러 2023-03-23 (목) 17:15
결국 언창ㄴㄴ들의 갈라치기라는 얘기.
추천 0
     
       
rankprisen 2023-03-23 (목) 17:57
@템플러

이게 팩트입니다. 최근 독서율 밑바닥
출판N - 2021 국민독서실태조사의 조사 결과와 함의
https://nzine.kpipa.or.kr/sub/coverstory.php?ptype=view&idx=491&page=&code=coverstory&total_searchkey=%EB%8F%85%EC%84%9C%EC%9D%B8%EA%B5%AC

학생 독서율은 의미가 없는 게, 무료 웹소설 슬쩍 몇 번 본 것도 독서고
시험 잘 보려고 책 빌려 본 것도 독서니 뭐 ㅋㅋㅋ



추천 1
rank일이삼사오다 2023-03-23 (목) 19:03
MZ가 최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써줘야지..
추천 0
rank쨆쨆 2023-03-23 (목) 20:22
도배댓글 신고 못하나요? 스크롤 내리기도 귀찮네
추천 1
rank비야비야 2023-03-23 (목) 20:54
세대별 갈라칠라고 계속 댓글 다는 쓰레기 보이네
추천 1
rankIlIllIlII 2023-03-23 (목) 20:54
X세대... 남자면 X맨? 껄껄껄ㅋㅋ
추천 0
rank쥐포나라 2023-03-23 (목) 21:00
ㅋㅋ 어느시대나 자기들 세대만 힘듬
추천 0
rankhodong13 2023-03-23 (목) 21:25
저도 늘 생각하던 게시물이네요. 저도 50중반을 넘어가고 있지만 우리때에도 싸가지 없다. 버릇없다가 늘 따라 붙었고,

요즘 애들은... 혹은 젊은 것들이... 라는 말이 늘 따라오던 시기가 있었죠.

시대는 항상 새로운 패러다임에 젊음을 지칭하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하긴 하지만 용어만 다를뿐

기성세대들은 똑같은 말을 후배에게 하고 있죠.

"우리때에는 그랫는데.. 요즘은...."

지역을 나누고 남녀를 싸움시키고, 세대를 갈라서 얻는게 뭘까요?

그냥 요즘엔 노인과 젊은 남자는 2찍으로 확정한 느낌입니다. 인터넷이 그냥 배설하는 창구니 어느정도 감안하더라도

중심이 너무 없는 느낌입니다. 최소한 이토에서는 어느정도 선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2
rank휴지끈티팬티 2023-03-23 (목) 22:06
저때는 아니라도 쥐 - 닭 - 굥 순으로 나이 상관없이 찍는거 아님??

근데 지금은 일버러지충 이라는 새로운 빌런이 자리잡음.....
추천 0
rank찌노메라 2023-03-25 (토) 23:43
포립하던 시절만해도 온라인상에서 욕하는 사람도 별로 없었고 참 순수했는데..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같이 경험한 세대와
온라인이 더 익숙한 세대는 확실히 다른듯.
추천 0
rank스트로베리피… 2023-03-25 (토) 23:44
한두번이면 이해하는데 똑같은 댓글로 도배를 해버리네;;
추천 0
rankrmfsdkl 2023-03-25 (토) 23:52
저 도배충은 저렇게까지 해서 얻는게 대체 뭘까요
추천 0
rank새대갈 2023-03-25 (토) 23:53
책을 안읽었던가.. 저시절에 베스트셀러가 태백산맥,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엄청 유명했는데 또 뭐가있었더라...개미?바이러스?
추천 0
ranklamejor 2023-03-25 (토) 23:59
내가 30대고 후반이며
각설하고

1. 선배격 나이대
기성새대랑 가까우면서 공감을 '안함' 못함아님
왜냐? 니네 응팔 응칠 이런거알지?

부모세대가 국민학교 입학부터 사회랍시고
'나서지마라'면서 가정교육 플러스
자기들 세대는 대모부터 할 말 다해놓고
자진해서 사회는 그런거다 하며 자식 조카세대 노예화

아 거기에 가족이나 내 아이는 이런거 안겪었으면 하는
마음까지는 이해되지만
비겁한 인간들이 된건 인정하기 또 싫지?

누가 영화나 드라마처럼 죽으래?
뭉칠꺼면 확실하게 뭉쳐서
정부도 패고 '변절자'될만한 새끼들도 패라고
그렇게 안해놓고
조금이라도 이득되거나 혹은 손해 덜 볼거같으면
그거 선택하고 살아놓고
다른 세대나 집단에게 나는 할만큼 했다는것처럼
책임 돌리지말고

2. 지금 10대 20대 30대초
ㅈ도 모르면 닥치고 살아
수준떨어지게 무식하고 못배웠고 배울 생각도 없지?
그러면서 당당한것좀 내밀지마

당당한건 아는거 많고 배운거 많은데
사회가 부조리고 시스템이 잘못됫다고 느낄때
총대매고 시작해서
확실하게 결과까지 만들려는 희생하던
1번의 선배들이 니들 나이대 하던거야
비슷하게도 못하면서 징징거리는게
대모하던 세대 당당한거처럼 나대지마 애새끼들아

나?
나도 방관자고 비겁한 인간이야
근데 적어도 선배들의 희생은알아 다만
그들처럼 나서진 못해도 어설프게 이득보고 살려고
ㅈ도아니면서 나대지는 않아

세대 갈라치기???

40대이상 인간들 각성좀하자 뭐하러 대모했나?

10대20대들아 니네를 무시하는개.아니라
인터넷 밈이나
일베랑 디씨에서 파생된 용어 밈쓰고 사는게
니네들 사회에선 재미고 그걸 안하면 왕따지?

근데 그게 맞다고 생각하니???
특정집단의 밈이나 유행한다는 말투 그런것 때문이아니라

그냥 내생각 내의견 이런건 무시되고
거의 획일화에 가까운 행동이 유행이고 벗어나면 안되는
틀이라면 그게 저 북핰까지 갈것도 아니고
중국 공산당이랑 뭐가달라???
걔네 큰틀 벗어나면 잡아가고 죽이자나 뭐가달라? 
니네가 하는 왕따 은따 시키느는 분위기나???
추천 1
     
       
ranklamejor 2023-03-26 (일) 00:03
@lamejor

좀 정신차립시다 다같이

할 수 있면서 눈치좀 그만보고

쓸대없는 고집좀 그만부리고

10대고
20대고
30대고
40대고
50대 그이상이고 좀 다같이

사람답게좀 삽시다 우리
추천 2
rank그때그날로 2023-03-26 (일) 00:31
저때는 일베가 없었죠
추천 0
rank용왕 2023-03-26 (일) 00:37


추천 0
rank곧은소리 2023-03-26 (일) 01:42
젊음은 불편하고 자기 마음대로 되는 거 하나도 없고 짜증나고 그러는 때입니다. 
젊음이 편하고 아무런 분노도 저항도 없는 시대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그런 시대는 불행하게도 거의 없었고..
분노하고 저항을 해야함에도 하지 않고 가만 있으면 현실과 미래는 젊은 세대들에게 더 가혹할 것입니다.
추천 1
     
       
ranklamejor 2023-03-26 (일) 02:18
@곧은소리

제가 아주 늙은건 아니지만
40대를 목전에 두고있습니다

제기준에서 '젊은 애들 '을 편들어주게될준 몰랐으나
선생님의 좋은 말씀에
작게나마 반기를 들어보자면

기성세대가 만들고 동시에 망친사회에서
나이먹어가는게 지금 젊은 애들입니다.

기성세대가 대모로 찾아와놓고
자기들 손으로 다시 망치고
자기들은 이기적으로 살아가면서 동시에
나이와 시대 경륜덕에 '돈과 사회적 힘'이 어느 정도
생기고나니 내가족 나만 잘상면된다와 동시에
여러가지 비리와 편법 각종 부조리를 쌓고
집단화하면서 더 비겁하게 사회를 망쳐놓고

거기에다가 자식 조카뻘 되는 애들 커갈때는
'나서지마라'
'중간만가라'
이러면서 남의 고통은 봐도 못본척해라
왜? 잘목하면 손해보니까
이런 기조로 사회전반적으로 만들어 놓고는
이제와서는 다시 젊은 애들탓하면서

부동산투기나 기타 비슷한 편법 탈법
이기심이 극에달해 손해보기 싫어서
나라 팔아먹는 인간들 밀어줘 놓고

이제와서????????

그마저도 그집단안에서
자정하고 바꾸자고 소리내는게 아니라
다 썩었지만
'난 아니야'
추천 2
rank곰의충격 2023-03-26 (일) 06:22
나와 다르다와
나와 다른건 틀린거다 의 차이 인가 봅니다
본인이 살아온 인생이 정답이라면
왜 그렇게 사는지 모를 인간들 많죠
추천 0
rank랜디113 2023-03-26 (일) 08:26
이것도 세대갈라치기 아닌가?

저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미래에도 그럴것이다
어느세대를 막론하고 젊은층들은 기성세대가 하라는걸 거부할것임
좀더 주관적으로 행동하는게 사람의 심리인데 타인이 하라고하면 젊은층들에겐 반발심을 가지게되지

이글을 읽는 나를 포함한 40대와 50대 또한 20대 초반을 다시 생각해보면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심을 한번쯤은 느껴보지않았나?

일부를보고 전체를 매도하지 말라는 말이 생각나네
추천 0
rank토렌트신봉 2023-03-26 (일) 21:26
저도 독서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맘대로 잘 안 되네요...
추천 0
이미지
0 / 100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휴대폰] 갤럭시S23 256 기변 문의드립니다. new icon [인터넷] SK 티비 인터넷 약정이 끝났는데 핸드폰이랑 묶여있습니다 (1) new icon [대출] 부부 대환대출 및 통합대출 (1) new icon [법률] 23년 5월23일부로 개인회생 개시결정이 났습니다. 대표가 저에게 권고사직을 요구하는데 new icon [렌탈] 쿠쿠 정수기 렌탈 문의합니다.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