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기타] 잘사는 동네에 살아야 하는 이유
rankㅇㅇ그러해다    2023-11-20 (월) 10:53   조회 : 19029   추천 : 86  신고 추천

댓글 75댓글쓰기
rank치하루 2023-11-20 (월) 11:41
무조건 부자가 착할리도 없고  친절할리도 없습니다 .
무조건 가난한 사람들이 안칠절할이유도 없고요
결국은 확율의 문제일뿐이죠

갈라치기 할이유가 없습니다 .

위에처럼 이분법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들에 비해서 가난하니까 인성 빻았다는게 성립이 되는겁니다 .
사회에서 부자와 잘사는사람은 상위 10%정도 밖에 안되는데 이토에 있는 10분중 한분만 인성이 좋고 착하다는게 성립이 될건데

그렇게 보시면 안좋습니다 .

그냥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이고 아닌사람은 아닌겁니다
제친구중에도 진짜 가난하지만 그런거 티가 아에 안나고 항상 여유가 있고 긍정적인 친구도 있습니다 .
그친구도 고민은 없겠냐만은 무조건적으로 x같은놈 없고 착한놈없습니다 .

비율을 따져도 대다수의 일반인중 ㅄ과 착한사람이 더많지
극소수의 부자들중에 착한사람 사람과 ㅄ이 더많을리도 없고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9
nogood
반대 4
rank바닷물짜다 2023-11-20 (월) 11:01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틀린게 아님
여유가 있고 없고 차이가 어마어마 함
똘아이 법칙으로 어딜가나 비정상인들이 있는데 여유가 없으면 그 비율이 더 심해짐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5
nogood
반대 11
rank충혈된노을 2023-11-20 (월) 11:10
현 정부 장관, 고위직 관료 청문회에서 드러나는 자식 문제들 보면 있는집 자녀들인데
왜 그랬데??
권력이 너무 강하니 남용해서 깡패가 되고 양아치가 된건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9
nogood
반대 1
rank걸음걸이 2023-11-20 (월) 11:02
가난 하면 보통 여유가 없어져서 그럼.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괜히 옛날부터 있는 고사성어가 아님.
"곳간(倉凜)이 가득 차야 예절도 알고, 먹고 입는 것이 풍족해야 명예도 부끄러움도 안다는 뜻"
무려 기원전부터 나오는 명언임...

그냥 인간 본성이라고 봐야됨.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2
nogood
반대 10
rankBIN17 2023-11-20 (월) 19:37
진상부릴 이유가 없는것과 착한것을 착각하네
그 잘 사는 사람들이 여유부릴 이유가 사라졌을때도 여전히 착할거라고 생각하는건가?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7
nogood
반대 0
rank샤르베스 2023-11-20 (월) 10:56
맞는말임.
추천 4
rank바닷물짜다 2023-11-20 (월) 11:01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틀린게 아님
여유가 있고 없고 차이가 어마어마 함
똘아이 법칙으로 어딜가나 비정상인들이 있는데 여유가 없으면 그 비율이 더 심해짐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5
rank걸음걸이 2023-11-20 (월) 11:0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가난 하면 보통 여유가 없어져서 그럼.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괜히 옛날부터 있는 고사성어가 아님.
"곳간(倉凜)이 가득 차야 예절도 알고, 먹고 입는 것이 풍족해야 명예도 부끄러움도 안다는 뜻"
무려 기원전부터 나오는 명언임...

그냥 인간 본성이라고 봐야됨.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2
rank충혈된노을 2023-11-20 (월) 11:1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현 정부 장관, 고위직 관료 청문회에서 드러나는 자식 문제들 보면 있는집 자녀들인데
왜 그랬데??
권력이 너무 강하니 남용해서 깡패가 되고 양아치가 된건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9
     
       
rank사향바타나 2023-11-20 (월) 11:26
@충혈된노을

그건 부모인성 가정교육.. 일베충개쓰레기놈들이 많은 정당 자식들은 일베충개쓰레기 놈들이 많음..
다른 정당 정치인 자식들은 대체로 예의바름..
이재명도 형과 형수가 부정부패에 일베충개쓰레기 급임..그래서 손절한거고..
추천 0
     
       
rank나뭇가지벌레 2023-11-20 (월) 23:49
@충혈된노을

곳간이 덜 차서 그런가봅니다
추천 0
rank김대감감대 2023-11-20 (월) 11:11
주장의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무슨 트위터를 근거인냥 떠와서 글을쓰는거지? 어제도 이런식으로 트위터 몇개 캡쳐해서 무슨 일반적인 형상인냥 하는글 있던데 대체 언제부터 개소리에 구라가 대부분인 트짹이들 말이 근거처럼 사용된건지 ㅉㅉ. 아무리 맞는 소리도 근거를 ㅈ같은걸 들고오면 헛소리로 보이는거임. 익명 댓글이 1+1=2라고 써도 개소리처럼 보이는것처럼
good 추천 6
     
       
rankㅇㅇ그러해다글쓴이 2023-11-20 (월) 11:16
@김대감감대

메모는 과학ㅋㅋ 피해가질 못하는구만ㅋㅋ
good 추천 7
          
            
rank김대감감대 2023-11-20 (월) 11:33
@ㅇㅇ그러해다

너도 메모 해줄께 ㅋㅋㅋㅋ
추천 0
     
       
rank손님007 2023-11-20 (월) 11:30
@김대감감대

매일 매일 화가난상태를 유지하시는 김대감님 ㅎ 화푸시고 좋은하루~
추천 2
rank꿈꾸는어린왕자 2023-11-20 (월) 11:12
강남 오래된 아파트는 재활용날 레고 줍는 재미가 있었죠
추천 0
rank코로나 2023-11-20 (월) 11:13
본인들은 예외라고 생각하면서 글을 쓰겠지.
추천 1
rankZeroCH 2023-11-20 (월) 11:22
본문에도 있는 말이지만 옛어르신들 말씀 틀린거 하나 없음
 
곳간에서 인심난다라는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님
추천 1
rank와이즈먼 2023-11-20 (월) 11:29
사람이 환경에 영향을 얼마나 크게 받는가를 알 수 있죠.

사람은 통제할 수 없지만 환경은 어느정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추천 0
rank치하루 2023-11-20 (월) 11:41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무조건 부자가 착할리도 없고  친절할리도 없습니다 .
무조건 가난한 사람들이 안칠절할이유도 없고요
결국은 확율의 문제일뿐이죠

갈라치기 할이유가 없습니다 .

위에처럼 이분법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들에 비해서 가난하니까 인성 빻았다는게 성립이 되는겁니다 .
사회에서 부자와 잘사는사람은 상위 10%정도 밖에 안되는데 이토에 있는 10분중 한분만 인성이 좋고 착하다는게 성립이 될건데

그렇게 보시면 안좋습니다 .

그냥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이고 아닌사람은 아닌겁니다
제친구중에도 진짜 가난하지만 그런거 티가 아에 안나고 항상 여유가 있고 긍정적인 친구도 있습니다 .
그친구도 고민은 없겠냐만은 무조건적으로 x같은놈 없고 착한놈없습니다 .

비율을 따져도 대다수의 일반인중 ㅄ과 착한사람이 더많지
극소수의 부자들중에 착한사람 사람과 ㅄ이 더많을리도 없고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9
rank산녀니야츠바키 2023-11-20 (월) 11:48
ㅈㄹ 개똥같은글
추천 4
rank털게 2023-11-20 (월) 12:08
어느정도 공감가는 부분도 있는데
저런글로 인해 일반화해서 선입견 생기는건 진짜 피해야죠
추천 1
rank골든라이프 2023-11-20 (월) 12:40
가난이고 부유고 다 필요없고
어느 집단이던 꼭 병신은 존재한다.
추천 0
rank늑유온 2023-11-20 (월) 13:07
배달원이 부자동네로 배달 갔을때 랑 가난한 동네 배달 갔을때랑 과연 같은 행동을 했을까요? 딸배라는 말이 왜 있을까요?

이런식으로 글 쓰면 과연 배달원분들 그렇지 그런말이 있지 하고 수긍 할까요?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익명 2023-11-20 (월) 17:39
지방 깡촌 LH 임대주택 살때..

옆집이 허구한날 쳐 싸움...
싸우면 꼭 아줌마 나가서 술먹고 아저씨 집안에서 비번바꿔버림

아줌마 문앞에서 욕하고 밤새도록 지랄염병을 함 진짜...
경비아저씨, 경찰와도 소용도 없음...... 그때 잠깐뿐임

엘베에서 인사하는꼴을 본적이 없고

놀이터 가도 애들 10명 있으면
한국엄마 3명,
중국엄마 3명,
동남아 엄마 4명정도 있음

서로 모여서 각자 모국어쓰고 수다떨고 놀고
애들이 미끄럼틀 그네 새치기를 하건,
밀고 잡고 싸우건 말건 별 관심도 없다가
싸움 커지면 이제 부모들끼리 싸움
나도 그네가지고 순서 안지켜서 말도 잘 안통하는
짱깨 아줌마하고 두어번 싸웠음

그러다 옆집에 아저씨가 아줌마 때려서
경찰도 왔다갔다하고 119 오고 난리도 나고
코로나때 아파트서 사람 죽어나가서
허구한날 경찰이랑 과학수사대 차 오고 난리도 아니었음

그거 질려서 전세로 근처 공단 대기업 조합아파트 들어갔는데
엘베에서 인사하고 애들 놀이터에서 차례차례 순서지켜서 놀고
싸움나도 부모들이 서로 죄송하다면서
각자 데려가서 각자 타이름,

엘베타면 꼭 서로 인사함
애들끼리도 인사 버릇 잘 되어있음

물론 대기업 엄마들끼리 텃세는 개 심함 진짜
협력사 생산직 사무직끼리 갈등 엄청 심하고
급 다르면 엄마모임은 커녕 대화에 끼지도 못하는 문제도 있음..

어찌됐거나 내가 겪어본 바로는
임대주택 사람들중에 여유가 없을 가능성이 몹시 높음..
good 추천 6
익명 2023-11-20 (월) 19:04
서민들은 집 한채 사지도 말란 말이냐..
대출 막해줘야 표 줄거야 징징~
청약 당첨되면, 옆 임대아파트 주민들 길막, 놀이터 금지
지것도 아니고 은행건데 염병하게 유세질
천박한것들!

현찰주고 사신분들은 지나가시고,
반박시 죄송합니다
추천 0
rank돈진구일당파멸중 2023-11-20 (월) 19:34
케바케 임 못사는 동네 에서 장사 해보고 느낀점  부자들 오는 골프장 근처서 장사해 보고 느낀점  그냥 케바케임 진상들 어딜가나 있지만
그렇다고  맨날 있느것도 아니고 사기칠려고 하는 애들 아님  이야기 잘하면 풀어짐 ㅇㅇ 뭐 강남이나 기타 부자동네에서 해보면 뭔가 틀리수도 있겠지만 거기서 거기일듯
추천 1
rankBIN17 2023-11-20 (월) 19:3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진상부릴 이유가 없는것과 착한것을 착각하네
그 잘 사는 사람들이 여유부릴 이유가 사라졌을때도 여전히 착할거라고 생각하는건가?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7
     
       
rank건빵님 2023-11-20 (월) 19:40
@BIN17

저도 이렇게 생각함
ㅈ같음을 항상 겪어야되는 가난한 사람과
주위에서 ㅈ같이 대할 사람없는 부유한 사람의 상황이 다른거지
바닥으로 다 같이 떨어졌을 때 어떨지는 아무도 모름
추천 4
     
       
rank지대넓얕 2023-11-21 (화) 04:02
@BIN17

모든 댓글중에 요게 제일 적절하다
추천 2
     
       
rank두눈으로똑똑히 2023-11-21 (화) 10:36
@BIN17

땅콩회항 생각해보시면 뭐..
추천 0
rankaceham 2023-11-20 (월) 19:56
이런게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다
그냥 빈부의 인성 문제는 똘아이 총량의 법칙으로 설명된다
인간 10명을 모으면 반드시 한두명은 반드시 나쁜놈이 있다는 말이다
즉..부자던 가난한 그룹이건 10명을 모으면 한두명은 개같은 놈이라는 거다
근데..현실엔 가난한 사람이 부자들에 비해 수십배는 많다
즉.. 가난한데 개같은 놈들이 부자들 보다 많은 환경일 뿐..가진거랑 상관없다고 본다
땅콩 조현아가 돈이 없어 인성이 저렇게 아니지..
추천 4
rank심시티매니아 2023-11-20 (월) 19:59
당해보지도 않고...
추천 0
rankGasm 2023-11-20 (월) 20:19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이직해가면서 느낀게
어느 집단이나 병신질량보존의법칙 이 있어서 이상한 인간이 없진 않았지만 수입이 오를수록 평균적인 성격의 유연함이 훨씬 높았음.
금전적 쫓김이 없어서 일어난 현상인걸까 생각한 적이 있음
추천 0
rank종이하 2023-11-20 (월) 20:49
진상은 어디에나 있지만 비교해보면 상대적으로 진상들이 많긴 함
추천 0
rankttyytt 2023-11-20 (월) 21:15
원래 잃을 게 많을 수록 겸손해지지
그래서 더 주변을 신경쓰게 되더라
추천 0
rankGfrenz 2023-11-20 (월) 21:27
뭔 개븅신소리 싸대는거 보고 음 맞지맞지 지랄을 떨고있네
사람새끼들 사는거 다 똑같아요 가난한동네에도 착한사람 씨발새끼 있고 부자동네에도 착한사람 씨발새끼 있어요
어떤 집단을 어떻게 나눠도 착한사람 씨발새끼는 거기서 거기로 있어요
개똥같은 소리좀 하지 마십쇼 나잇값 드럽게 못하시네들
good 추천 6
rank레드불레이싱 2023-11-20 (월) 21:35
사바사
추천 0
익명 2023-11-20 (월) 22:27
자영업으로 몇가지 하는데 개같이 말도안되는 개진상들보면
주소지가 원룸.빌라,존나 허름한 아파트 비율이 압도적임
존나 어떻게든 꽁자로 받아처먹으려는 거지새끼들 많은 지금도 거지새끼가 말도안되는걸로 시비걸어서
반품안해도되니까 가져가라고하니까 입다문다.

자영업 하면 할수록 거지새끼들이라는 단어가 정말 마음깊이 와닿는다.
추천 0
     
       
익명 2023-11-21 (화) 03:28
오래 안했나봄? 진상은 어중간한 애들이 많음. 적당히 가난한 애들은 오히려 티 내기 싫어서 돈을 더 씀. 아예 가난한 애들은 오지도않지
추천 2
          
            
익명 2023-12-02 (토) 01:27
10년했어용"
아!!맞죠맞죠 맞습니다 어중간한 거지새끼들이 진상피면
보상과함께 말도안되는 사과와반성을 요규하죠
더 그 개지랄하죠 그래서 특정 지역 연락오면 심장이벌렁거립니다 아주존나 합리적인척 하는말투가 진짜 돈많이벌고 이쯤 업을 접어야한다고 생각될때욕박고 장사접으려고 합니다라고 매번생각하지만 항상 비굴하게 굽신중입니다 ㅋㅋㅋㅋㅋ
추천 0
rank사리분별가능 2023-11-20 (월) 22:37
정용진은 부자니까 착하겠네
추천 2
rank최지후나홀 2023-11-20 (월) 22:40
저도 여럿 영업하고 현장일을 하면서 느끼지만
케바케인것같습니다 비율로 치면 가난한사람이 더 마음의 여유가 없더군요
돈이 많다고 다 착한건 아닙니다
추천 2
rank회남왕 2023-11-20 (월) 22:45
저것도 편견. 가끔 정재계 사고 치는거 보면 멸시하는거 나오죠. 일상으로 돈 집어 던지고, 맷값 폭행, 벽돌로 사람 쳐 죽이질않나 별별 사건 다 있음.
추천 3
rank저즌토끼 2023-11-20 (월) 23:25


추천 0
rankdoldul 2023-11-21 (화) 00:24
대체 왜 이런 류의 '시덥잖은' 갈라치기 성격의 글들이 주기적으로 계속 올라오는지 모르겠네요.
생각하기 귀찮아 하는 사람들을 그렇게나 만들고 싶은 건지.. 안타깝네요.
추천 3
rank다르게생각하기 2023-11-21 (화) 00:27
잃을거없는 사람은 무섭지
추천 0
rank뭘이런걸다ㅎㅎ 2023-11-21 (화) 00:30
모든 사람은 아니지만
있는 동네라고 인성 쓰레기인 사람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없는동네에서 그런 사람이 더 많다고 느껴지긴 함.
더구나 글구 그런 동네는 못배운 사람이 많고 사회생활 못한 사람이 많아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안되는 사람 상대적으로 더 많고
그런 배려 없는 사람 더 많다고 느껴짐.
어딜 가나 있기 마련이지만 더 한것은 그런거 같음
추천 0
rankHungryⁿ 2023-11-21 (화) 00:50
성품은 모르겠지만 여유만큼은 곳간에서 나옵니다
추천 0
rankMikeTyson 2023-11-21 (화) 01:20
부자라고 다 좋은거 아니고 가난하다고 다 못된거 아닌데 요새 이런글이 자주 올라오더군요..

19세기 영국 신문에서 자주 보이던 가난은 타고난 죄악이다 구빈원에 넣어야한다 ...이런류 기사의 2023 버전인가요 ?
good 추천 5
rankrjan9 2023-11-21 (화) 01:22
바다 인접한, 지방 중소도시 or 바다 인접한, 그 지방 중소도시의 인근의 군

위 지역, 중학교 1~2학년 보면, 노란 떡잎들의 근본 싹이 본격적으로 발현 시작하데 되는데.... oo파 가입 및 학교자퇴 등등
10대 후반~ 20대초에는... 강간, 절도 / 그 이전, 학생 때는 카세트테이프 or CD 빌려가서 안 돌려주고 함흥차사가 일상 등

그 중 악날한 성향의 얘들 면면을 보면, 군 지역 어촌(바닷가 근처 동네) 출신의 비중이 높았었는데...

어촌인 그 주변 인간들의 분위기&성향이, 그 중삐리 얼라에게까지 흘러들어가고 깃들여져서... 그리 된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보고 배우는 것이 투박함-거칠음이니, 콩 심은 데 콩, 팥 심은 데 팥.
추천 0
rank화마 2023-11-21 (화) 01:23
소득 수준이 높은 경우 대부분 인성이 좋아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착하지 않으면 소득을 유지 할 수 없음. 우리나라 사회는 평판이 소득을 좌지우지 하는 경향이 큼 개양아치가 돈을 많이 벌수는 있음. 그리고 사회적인 성공도 할수 있고 그런데 그게 오래 길게는 못감. 왜냐하면 주변에서 그 돈 빨아먹으려고 양아치들이 달려듬. 인성이 좋을수록 사회적인 성공을 오래 유지할수 있는 비결임. 못 사는 동네에 왜 갑질이 심하냐 괜찮은 사람들은 실력이 향상되고 인격이 향상되면 그 동네를 떠나기 마련이다. 그 동네에는 잘 사는 사람들은 떠나가고 못 사는 사람들만 유입이 되는거야 그러다가 재개발같은거 하면 못 사는 사람들은 죄다 떠나가고.

사람들이 소득수준 옷 입는거 밥 먹는 거 잠을 잘 자는거 그런거에 따라 행동이 달라짐. 거의 모든 사람들이 배고프고 옷 거지 처럼 입고 잠 못자면 행동이 거칠어지지만 잠 잘고 밥 잘먹고 옷도 좋은거 입고 그러면 행동이 달라짐. 심지어 양아치라고 하더라도 외부평판에 신경쓰고 자신의 행동을 교정하려고 노력 많이 함.
추천 4
rank센스집착 2023-11-21 (화) 03:06
진짜 개소리도 이런 개소리가 없긴 하네
 
부산 엘시티나 두산위브 같은곳 에서 건물 안전 관리 업무 맡은 일 하는 지인을 아는데
(경비원이랑 다른 일을 함)

미친 놈들 뿐이라 진상도 이런 상 진상도 없다고
에피소드 말하자면 끝도 없고

몇가지만 말하자면 엘리베이터 자기가 써야한다고 1층에 멈춰놓고
자기집 15층인데 물건 좀 가져다 달라고 갑질을 하고

집에 불을 내서 가보니
초등학교 아이가 요리같은거 해보겠다고
3분짜장 같은 제품을 전자렌지에 돌려서 가봤는데

전기 안전 문제라고 전자렌지에서 불이 날리없다고
사과하라는 소릴하거나

폭력은 예사고 그래놓고 돈으로 해결할려는 경향을 보이는 등


곳간에서 인심난다고? 걍 개소리임

시골 한의원빌딩에서 안전관리로 근무했을때가 더 행복했다고 함
추천 3
rank초코하임 2023-11-21 (화) 03:13
다 필요없고 가정교육이 가장큼 부모 보고 배운거임 어릴때부터
추천 0
rankPinnacleL 2023-11-21 (화) 03:16
강남에서 층간소음 나서 살인났다는 뉴스가 없는 것 처럼.
집을 개판으로 지어놓고 싸움질하게 만들고 우리는 이렇게 사니까 니들은 그렇게 살아라 하는 거임.
추천 0
rank프링글스양파맛 2023-11-21 (화) 03:22
아니 대한항공 자식들도 그렇고, 고위 공직자들 자식들 갑질 해대고 학폭하는 뉴스를 봐도 저딴 소리를 지껄이는 인간들이 있네요. 하...
곳간에서 인심이 나는게 아닙니다. 폐지 줍는 할머니는 참으로 여유로와서 전재산을 기부 한답니까?? 그냥 그 사람 인성이 그러한 거지. 아니 오히려 있는 놈이 더 하다고 그 돈 많은 인간들이 임대 아파트 꾸역꾸역 들어가서 외제차 모는 걸 뉴스에서 그렇게나 봐도 이런 말을 하는게 너무 어이가 없네요 ㅋ 옛날말 운운 하는 양반들은 "콩 한쪽도 나눠 먹는 다"는 옛말이 있는 건 다들 모르나 봐요?
추천 2
rankyops 2023-11-21 (화) 03:28


추천 0
rank리아라 2023-11-21 (화) 03:43
존나 맞는 말..
반포에서 부모님과 35년 살다가 결혼 후 중랑구에 아파트 한채 힘들게 사서 산다
반포 35년 동안 있었던 범죄노출 vs 중랑구 5년 범죄노출 비교하면
반포 35년동안 0건 / 중랑구 5년간 3건(택배도둑2, 미친놈이 차 뾰족한걸로 문짝부터 앞 휀다까지 다 긁고 도망감1)
이게 사람 격임. 진짜...
추천 0
rank시시카리 2023-11-21 (화) 04:06


민감한 사안입니다.
일부는 사실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추천 0
익명 2023-11-21 (화) 04:26
맞는 말
본인 본가 드럽게 못 삶, 처가 및 본인 집 좋은 동네서 삶

애들 처가나 본인 집 등에서 낮에 악기하면 이웃들이 듣기 좋다고  칭찬해줌. 본가 가서 낮에 악기한지 1분만에 어디선가 시끄럽다고 고래고래 소리 질렀음. 애들 주눅들어 다시는 안함.
참고로 애들은 시나 도에서 1~2등하는 수준이고 연주는 할머니 할아버지 듣기 편한 누구나 다 아는 곡이었음
추천 0
익명 2023-11-21 (화) 05:19
틀린말은 아니지 않나??

난 내가 느낀 내 자신에게도 딱 저게 느껴지는데...

한창 돈 없고 힘들때는 이것저것 짜증나고 성질도 많이 부리고 그러고 살았는데

일이 잘풀리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좀 많이 생기고 나서는

그냥 허허 웃고 사소한 일에 짜증이 안나던데..

그냥 돈이 여유가 되면 하고 싶은거 하고 먹고 싶은거 먹고

마트가서 장보다가 문득 옛날에 5만원, 10만원 큰 돈이고 이거 사까.. 사지 말까 고민하던거
그냥 맘대로 사고 카드로 십몇만원 긁어도 아무 부담없는 내 자신을 보면서
아~ 살기 좋다. 그냥 이러면서 성격도 많이 좋아지는거 같음.
추천 0
rank바부바 2023-11-21 (화) 05:36
못사는 곳의 개인은 작게 글럴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자인곳의 단체로 가면 크게 악해지더라구요  지들만의 세상
추천 0
rank우리어머님 2023-11-21 (화) 06:02
비싼 아파트 경비원 갑질 택배 갑질
하루가 멀다하고 뉴스 터졌었는데
뇌가 주기적으로 리셋되는 건가
추천 1
rank깊은벌새 2023-11-21 (화) 06:16


추천 0
rank두산베어스 2023-11-21 (화) 06:32
인간은 똥줄이 탈때 그사람의 본심이 나옵니다
제말이 틀리면 백만원 바로 계좌이체 해드리쥬

강원랜드 또는 가까운 경마장가서 전재산 날려보세요
과연? 오호 승부 거니? 인생 쫄깃쫄깃한데? 도박이 정말 참 재밌구만 ♡
다음달에 월급 받아서 또 올인으로 걸어야쥬 이럴수 있을까요?
니미 그돈이 어떤돈인데 똥줄타야지 부자건 거지건 본심이 나오는건데 상대적으로 가난한 사람이 똥줄이 잘타니 더 악착같고 뺏기기 싫은 방어자세가 나오는거죠
추천 0
rankKDBruyne 2023-11-21 (화) 07:36
어중간하게 잘사는 인간들이 제일 인성 더러움.
영끌해서 학군좋은 비싼 동네 살긴 사는데
실제로 부자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돈이 있어서 영끌해서 그동네에서 전세든 월세든 살 수 있는 인간들.
부자들은 마음에 여유가 있고 가난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낮은 자세인데 저런애들은 공격적이고 스스로를 올려치기하면서 누릴려고 하는 애들이 많음. 성공하거나 갑자기 돈 잘벌기 시작하면 사람 변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런 어중간한 애들이 이런 경우에 속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것같음. 성인되고 돈 좀 벌면서 영끌로 괜찮은 동네가니까 인성 나오는 그런거
추천 2
rank동그라미친구 2023-11-21 (화) 07:37
ㅇㅈ
추천 0
rank여자만汝自灣 2023-11-21 (화) 07:37
감옥에다 부자들을 가둬놓고 음식 절반씩만 주면 어찌될까?
가난하거나 부자거나 다를게 있겠나?
웃기는 글이다.
추천 2
rank베리옹 2023-11-21 (화) 08:47
부자 냄새도 못맡아본애들이 부자는 어쩌고 하는거 나만 웃긴가…ㅎㅎ

킨텍스 서울 모터쇼에서 페라리타고 주차장에서 조지다 할아버지뻘 경비원이 제지하니까 내려서 싸대기 때리던 30대는 영끌로 페라리산 카푸어인가… ㅎㅎㅎ (제가 본 일임)

별시덥지 않은 일반화로 사람들 갈라치는거…
추천 1
rank버닝500 2023-11-21 (화) 09:11
모든 사람이 그런건아니지만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생각되네요.
아무래도 인성 빻은 애들이 가난할 확율이 높겠죠.
또 물질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이 마음에도 여유가 없을 가능성도 높고요.
추천 0
rank아크튜러스 2023-11-21 (화) 09:23
또시작이네
추천 0
rank판정인 2023-11-21 (화) 09:42
요즘은 임대아파트도 수억이다...
추천 0
rank반성중 2023-11-21 (화) 10:00
실제 설문도 아니고 인터넷 댓글을 사실인양 사용하는건 심각한 문제가 있답니다.
뭐 그걸 아는 사람이면 이런 글을 안쓰겠지
진짜 ㅂㅅ같은글을 정성들여 쓸시간에 책을 봐라
추천 0
rank최상위포식자 2023-11-21 (화) 10:18
없는 사람들 인터뷰와 판단을 기반으로

없는 사람 비하하는 글이

좋은 논리인건가?
추천 1
익명 2023-11-21 (화) 10:40
가난한 애들이 불만이 많거든 ㅋㅋ
추천 0
rank두눈으로똑똑히 2023-11-21 (화) 10:49
일반화의 오류라고 배웠는데 말입니다.

어제 올라왔던 최수종 형님 이야기와는 대조적이군요.
서울역에 노숙을 하려는데 신문지를 덮어준 분 이야기였습니다.

땅콩회항은 아무나 가능한것도 아니고요.
추천 1
rank컴바치 2023-11-21 (화) 11:32
착하고 친철하게 살려면, 삶의 단계를 1~2단계 낮춰야 하는거죠.

10단계에 사는 사람이 1~2단계 포기하는게 쉽겠습니까?
2단계에 사는 사람이 1~2단계 포기하는게 쉽겠습니까?

반대로 지 깜냥보다 더 높은 단계로 살려고 하면 진상이 되고, 악마가 되는거죠.
악마는 요즘 많이들 보실꺼고, 죄다 배터져 죽을만큼 부자들이죠.
추천 0
rank내사망을받아줘 2023-11-21 (화) 13:44
못사는동네서 살고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돈이많으면 누구나 잘사는동네가서 살고싶습니다.
돈이 없어 못가는거지.
추천 0
rank182mbghsy 2023-11-21 (화) 14:21
성범죄자 알림이로 동네 근처 찾아보면
대부분 주거비 저렴한쪽에 살고 있음...
추천 1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 위로
    맨 아래로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