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즐겨찾기 

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기타] 해외우유 가격 근황
rank고래씨    2023-11-14 (화) 14:50   조회 : 33304   추천 : 389 추천


댓글 158
댓글쓰기
rank다르네크 2023-11-14 (화) 14:56
우리나라가 미친거맞음
대부분의 나라가
1리터에 1달러 혹은 천원정도로 맞춰져 있음
이게 대부분의 나라에서 정가임

반면에 우리나라는? ㅋㅋㅋㅋ
메이커 우유 1리터에 2700~3천원임 ㅋㅋㅋㅋ
노답중에 노답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249
nogood
반대 1
rank있어도안보임 2023-11-14 (화) 15:10
한국만 오면 다 비싸. 문제는 한국산도 한국에서만 비싸.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75
nogood
반대 0
rankcity7878 2023-11-14 (화) 15:36
우유가 안 팔려 창고에 남아 도는데도 가격은 더욱 올리는 상황..................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32
nogood
반대 0
rank오리매운탕 2023-11-14 (화) 15:13
이래서 예전부터 사농공상이라고 상업이 가장 천대받았지.
생산하는건 없으면서 벌어먹는다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86
nogood
반대 0
rank손님475 2023-11-14 (화) 14:53
원래 빵이 주식이라 그런지 몰라도 독일만 해도 크로와상이 하나에 800원 꼴이던데 뚜레쥬르 가니 23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폴란드 멸균우유 입에 맞으면 그게 훨씬 낫긴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호주거는 비교적 비싸서.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3
nogood
반대 0
rank손님475 2023-11-14 (화) 14:5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원래 빵이 주식이라 그런지 몰라도 독일만 해도 크로와상이 하나에 800원 꼴이던데 뚜레쥬르 가니 23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폴란드 멸균우유 입에 맞으면 그게 훨씬 낫긴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호주거는 비교적 비싸서.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3
     
       
rank다르네크 2023-11-14 (화) 15:00
@손님475

호주꺼도 울나라수입 들어온 멸균우유에서나 비싸지
그나라에서는 리터당 천원꼴임
good 추천 6
     
       
rank바람이머무는 2023-11-14 (화) 15:44
@손님475

요즘 독일도 저 가격은 아니네요. 마트 내에 빵코너 가야 저 가격이고,
빵가게 가면 1.4유로 정도니 1800~2000원 정도네요.
우유도 1.19유로 정도니까 1600~1700원정도.
그래도 한국보다는 싸죠.
추천 1
          
            
rank손님475 2023-11-14 (화) 15:47
@바람이머무는

거기도 제과점이 더 비싸군요.
인건비는 우리보다 비쌀텐데 가격은 확실히 여기보단 싸네요.
추천 1
          
            
rankBTM3000 2023-11-15 (수) 01:52
@바람이머무는

사실 맛은 마트거나 빵집거나 별다른지 모르겠더군요
추천 0
               
                 
rank바람이머무는 2023-11-15 (수) 22:27
@BTM3000

맛은 차이가 좀 나요.
프랜차이즈 빵집들이라도 마트보다는 좀더 낫더라구요.
그리고 동네 빵집 중에 줄서서 사가는 빵집들은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추천 0
     
       
rank잡채고로케 2023-11-14 (화) 18:35
@손님475

이거 재미난게, 냉동 크로와상생지(굽기전)만 해도 가격이 무척 쌈
제과점크기 비슷한게 인터넷에서 대용량 구매하면 한개 400~700원선
구워서 팔면 2000~3500원받고, 이걸 또 반 갈라서 생크림이나 햄치즈 넣으면 5~6000원은 훌쩍 넘겨버리죠

근데 재미난 것이, 500원~800원 남짓하는 라면도 끓여서 팔면 4~5000원은 하니까요

결국에 우리나라에서 빵 싸게 먹으려면, 집에서 미니오븐 사다가 직접 굽는게 낫죠

망할놈의 유통마진
우유회사들 국산우유 남아돈다면서, 자기네들 외국분유 수입해서 설탕넣고 비싸게 팔아먹는거 보면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요

이래놓고 소비촉진 어쩌고 하면서 소비자들한테 그탓을 전가하고 있죠
그냥 지역 농산품은 복잡한 유통 안거치고, 동네마트서 그냥 시세 맞춰서 팔게하면 되는데
조합이다 품질관리다 어쩌고 하면서 죄다 여러단계 유통 거쳐서 비싸게 팔고
그와중에 상품성 떨어지는건 버려지니...
추천 4
          
            
rank손님475 2023-11-14 (화) 18:46
@잡채고로케

생지 사서 해먹을 자신은 없고 그냥 제빵기로 식빵이나 만들어 먹을까 싶기도 한데 그것도 또 사놓고 안쓸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ㅋㅋㅋㅋㅋ
하여간 동네 마트에 붙어 있는 빵집에서 파는 식빵도 비싸네요.
추천 0
               
                 
rank칼있시마 2023-11-15 (수) 10:32
@손님475

굳이 제빵기 안사도
전기밥솥에 해도 잘 됩니다.
방법은 유튜브에 많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추천 1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0:40
@잡채고로케

유통 마진 없는건 시골 장날 할머니들이 직접재배해서 길에서 파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추천 1
               
                 
rank잡채고로케 2023-11-18 (토) 21:28
@난다날아난다

댓글좀 지나서 남깁니다

문제는,, 조금 불편한 사실이지만

할머니들 도매시장에서 박스나 큰 봉지째로 팝니다
할머니들 이런거 떼다가 바구니에 담아서 파는 경우가 많죠
몇시간씩 산이나 들 돌아다니면서 나물캐 봤자 한두뭉치 밖에 안나와서
그시간에 그냥 도매서 떼다가 파시는 겁니다

물론, 시골장날에 나오는 할머니들 모두가 그렇다는건 아니고요
추천 0
          
            
rank아니그게아니고 2023-11-15 (수) 09:03
@잡채고로케

얼마전에 냉동 생지 봉지로 샀는데, 개당 거의 200~300원 정도...
에어프라이기로 돌려 먹었더니 완전 맛있더군요.
추천 2
     
       
rank몸근영 2023-11-14 (화) 19:03
@손님475

저렴해서 멸균우유 먹으려고 해도 그 뭔가 특유의 텁텁한 맛때문에 못 먹겠음
이게 호불호 완전 갈리는 우유일듯
추천 1
     
       
rankㄷㄷㄷ덕 2023-11-14 (화) 23:38
@손님475

수입우유도 요새 가격 올랐어요
유통단계에서 오른지 이미 좀 됬죠ㅎ
추천 1
     
       
rank리버사이드 2023-11-15 (수) 00:24
@손님475

그래도 사먹으니까요. 다른 먹거리 많으니 소비를 안해주면, 가격을 내리거나 사라지거나할텐데 말이지요.
추천 1
rank섬광의앤해서웨이 2023-11-14 (화) 14:54
멸균우유 직구해서 먹는 ㅈ만한 나라 ㅋㅋ
추천 3
rank노래가좋앙 2023-11-14 (화) 14:56
멸균우유가 내 입에 맞던데 그 특유의 맛때문에 가족이 싫어함 ...
추천 0
rank다르네크 2023-11-14 (화) 14:5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우리나라가 미친거맞음
대부분의 나라가
1리터에 1달러 혹은 천원정도로 맞춰져 있음
이게 대부분의 나라에서 정가임

반면에 우리나라는? ㅋㅋㅋㅋ
메이커 우유 1리터에 2700~3천원임 ㅋㅋㅋㅋ
노답중에 노답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249
     
       
rank루시아79 2023-11-14 (화) 15:12
@다르네크

메이커 우유 1리터가 아니라 900ml정도로 판지 오래 됐습니다.

900ml에 2700~3천원정도입니다.

태클로 보일 수 있겠지만 우유 양을 10%나 감소 시켜서
같은 가격에 파는 슈링크플레이션입니다.
눈 속임처럼 보이지만 가격을 안 올리고 양을 줄여서
실제로는 가격이 오르는거죠.
good 추천 7
          
            
rank진격의미터마이어 2023-11-14 (화) 16:21
@루시아79

근데 궁금한게 900으로 바꾸면 용기랑 라벨이랑새로 만들고 교체할텐데 그 돈보다 더 들어오니 하는거갰죠?
추천 1
               
                 
rank루시아79 2023-11-14 (화) 16:44
@진격의미터마이어

그거까지는 모르겠네요..
어쨋든 마트 가서 자세히 보시면 1리터 짜리보다 대부분 900일겁니다.
추천 1
               
                 
rankkshcg 2023-11-14 (화) 19:39
@진격의미터마이어

제가 오래전에 1000ml로 표기된 서울, 매일 등 메이커 우유갑과 900ml로 표기된 기타 우유갑의 외관을 비교해봤는데 부피가 완전히 동일했습니다
동일한 크기의 우유갑을 쓰지만 100ml 덜 채우는 방식이겠지요
추천 4
               
                 
rank그림사랑 2023-11-15 (수) 09:59
@진격의미터마이어

바뀐지 오래되었습니다.900ml로...
추천 0
     
       
rank피욘드 2023-11-14 (화) 16:18
@다르네크

제 기억에 10년전쯤에 동네 마트 에서 싼건 1000~1200이었던거 같은데 어느센가 쭉쭉 올라갔음...
추천 1
rank털게 2023-11-14 (화) 15:05
우유뿐만인가
추천 0
rank지혜00 2023-11-14 (화) 15:08
농수산 모든 것들이 다 그래요.
추천 3
rank있어도안보임 2023-11-14 (화) 15:1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한국만 오면 다 비싸. 문제는 한국산도 한국에서만 비싸.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75
rank중상지 2023-11-14 (화) 15:13
진짜 왜 비싼거임? 진짜 궁금함
추천 1
     
       
rank루시아79 2023-11-14 (화) 15:15
@중상지

원유가격연동제 => 검색 고고~
good 추천 6
     
       
rank지니스맨 2023-11-14 (화) 18:23
@중상지

우리는 비싼 사료를 먹여야 하거든요.
good 추천 6
     
       
rank에로즈나 2023-11-15 (수) 05:15
@중상지

땅이 넓고, 평지에 풀이 겁나 많으니
저렴한 땅과 곡식으로 엄청 많은 소를 키우는것

vs

땅이 좁고, 기후가 다양한 나라에서
비싼 땅과 곡식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소를 키우는것

비교해보면, 답 나올꺼 같아유.
추천 0
     
       
rank칼있시마 2023-11-15 (수) 10:34
@중상지

산지에서는 채산이 안 맞아 밭을 갈아 엎어도
소비자 가격은 세계에서 최고~
추천 0
rank오리매운탕 2023-11-14 (화) 15:1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이래서 예전부터 사농공상이라고 상업이 가장 천대받았지.
생산하는건 없으면서 벌어먹는다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86
rank하바도 2023-11-14 (화) 15:30
니미 화만나네
추천 1
rank작은애 2023-11-14 (화) 15:30
초코우유맞자요?
코코아우유아님?
추천 0
rankcity7878 2023-11-14 (화) 15:3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우유가 안 팔려 창고에 남아 도는데도 가격은 더욱 올리는 상황..................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32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1:19
@city7878

우유를 창고에 보관하고 안 판다고요? 뭔 쌀이나 사과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rankcity7878 2023-11-14 (화) 22:52
@난다날아난다

분말 형태로 보관합니다. 세상은 님보다 더 큽니다. 님처럼 잘 모를 수 있어요. 그렇다고 비방하면 안됩니다.
good 추천 5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3:34
@city7878

아...지금 신선우유 가격 말하는데 분말이 나오나요? 가공비는요? 그럼 그냥 다 비싼 치즈 만들어 팔면 되는거 아닌가요?
우유가 창고에 남아돌아도 싸게 안 판다는 님의 세상도 상당히 좁아보이는데 아닌가요? 본인이 쓴글도 좀 생각해보세요
추천 1
                    
                      
rank황설매 2023-11-14 (화) 23:41
@난다날아난다

원유가격 떨어지면 실제로 안팔고 보관합니다.
1절만 하시지.. 2절을 하네 .. 진짜 분말형태로 보관하고
물타서 환원유로 다시 팝니다. 님 말처럼 분말 가공비가 더 비싸면
환원유가 신선유보다 비싸야 하는데 환원유가 더 비싼가요?
아니죠.신선유가 더 비쌉니다. 자기가 몰라서 시티님이 알려 줬으면 요즘 같이 좋은세상 인터넷에 검색하면 쉽게 교차검증 가능한데
왜 우겨요
good 추천 5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5 (수) 01:23
@황설매

원유가 무슨 도매시장에서 가격이 책정된다 생각하나요?
뭔 기름도 아니고 분말로 저장했다 가격 오를길 기다렸다 팝니까?
원유 생산단가는 줄 곧 우상향 입니다. 업체 매입가도 정부에서 정해주는거라 단기간 소폭 인하는 있었어도 줄곧 상승했구요. 업체가 미쳤다고 비싼 원유를 잘 팔리지도 않는 분말로 만들어 저장 할 까요? 쿼터 때문에 매입 원유는 남아돌고 버리지 못해 분말 가공해서 어떻게든 손실 최소화 시키는 겁니다. 4절 까지하게 반론 좀 달아주세요 ㅎ
추천 1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5 (수) 01:27
@황설매

추가로 "원유가격 떨어지면"에서 말하는 원유가 뭘 말하는 겁니까? 생산비용? 업체 매입비용? 업체 최종 판매비용?
위 세가지 전부 저장해서 마진 남길 수준으로 폭락한 적이 없는데요?
추천 0
                         
                           
rank황설매 2023-11-15 (수) 02:14
@황설매

원유가격이 떨어진다는게 생산량이 넘치면 떨어지는거죠. 님말대로 정부서 정해주는거기 때문에 배짱 장사 하는거죠. 원유 재고가늘어나면 소비자가 내리진 않고(못하고 아님 버릴지언정 가격 내릴 생각 자체가 없음.) 분유 만드는겁니다. 님이 말한 유가공품 치즈는 생산비용이 많이들어 직접 못하는거죠.남는 원유를 유가공품 공장에 싸게 파는것보다 분유만들어서 환원유  파는게 훨씬 이익이니까. 심지어 이 환원유로 요거트 치즈 다 만들 수 있습니다. 맛과 질이 현저하게 떨어져서 그렇지...
왜 자기가 끝까지 맞다 생각하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개 쓰레기 같은 환원유가 유통되고 있는 실제 팔리고ㅠ있는데 님이인정 안하면 뭐 없던일됩니까?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5 (수) 08:09
@황설매

아니 업체들은 사기 싫어도 정부에서 구매 할당량을 정해줬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원유를 매입하고 있다구요
그래서 원유로 다 팔지 못 할 물량을 분말화 하는거라구요.
그리고 원유는 생산량이 넘치건 부족하건 정부에서 정한 금액으로만 거래할 수 있고 이 금액이 수시로 변동되는게 아님니다.
간단하게 비싼 원유를 가공비 까지 들여 저렴한 분말로 만드는 이유가 뭘까요???  굳이 원유를 왜 더 싼 환원유로 가공비 들여 판매 하냐는 말입니다. 시세차익을 노리는게 아니고 원유가 남아 버리지 못 하니깐 손실보더라도 환원유로 파는거라구요
추천 3
                         
                           
rank황설매 2023-11-15 (수) 13:40
@황설매

잘 아시네...님이 마지막에 쓴 댓글을 백번 읽고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왜 분유를 만들고 왜 유가공업체가 생산량이 오버되는
양을 강매 하는지 ....  원유가격 내리기 싫어서 벌어지는 일들인데 그게 이해가 안된다고요?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5 (수) 16:20
@황설매

설매씨... 원유가는 정부에서 정하는 거에요
우유가 나오기 까지 사료값 인건비 등 A~Z까지 발생한 비용을 모두 추산해서 적정 마진만 농가가 가져가도록 가격을 산정하는 거라구요 여기에 농가 / 제조업체 / 정부가 협의하에 정하지만 항상 농가나 업체 둘다 만족 할 수 없는 가격으로 산정 됩니다 정부는 물가 안정이 최우선이니깐요. 그리고 유가공업체가 강매하는게 아니고 강매 당하는 입장이라구요 ㅋㅋㅋㅋ 가공업체는 원유가 팔리지 않고 남아돌기 때문 분말 만드는 거라니깐요??? 원유아닌 분말로 만들어 팔면 손해라니깐요?
구조가 아직도 이해가 안 되시나요?
원유가를 내리면 업체만 좋고 농가는 망하기 때문에 정부에서 농가 보호를 위해 적정선을 잡는겁니다. 이쪽은 가격유지를 위해 생산량을 줄이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늕겁니다.
추천 1
                         
                           
rank황설매 2023-11-15 (수) 21:09
@황설매

네..제가 쓴것도 가공업체서 강매 당한다고 쓴것인데요.
그리고 생산자가 초과 생산해서 강매 당하는거지(공급 가격하락이 와야 하지만 원유가격연동제 때문에 절대 하락 안시키고 오히려 배짱 초과생산 해버림.그리고 정부에서도 원유가격 하락 시킨적도 있습니다. 생산농가랑 가공업체서 개지랄 해서 다시 우상향 시키지만.. )

님도 가공업체가 강매 당한다고 써넣고 가공업체서 원유를 다 못팔고 남아서 분말로만든다는건 무슨 말인지....

생산자가 초과생산해서 그 초과 생산분 원유를 울며겨자먹기로
가공업체서 강매 당하는겁니다.  ㅎㅎ 본인이 08시09분에 단 댓글에 제가 말한 답이 있는데 왜 딴소리세요. 그러니까 본인이 댓글 달고도 뭔 뜻인지도 모르니 백번 읽어보라 한거에요. 
1.생산량이 많아 보관 유통에 곤란을 겪는다->2.가격을 낮춰 소비촉진시켜 초과 생산분을 빨리 소진시킨다->3.하지만 죽어도 가격은 못내리겠고(원유가가격연동제는 정부가 일방적으로 가격을 정하믐것니 아니다. 생산자와 가공업체 의견 모두 반영된다. ) 분유로 만 들어서 쌓아놓다 다시 물타서 우유로 만들어 팔자. 이 간단한게 이해안된다고요? 본인이 심지어 그 과정을 직접 적었는데?
타이핑치기 히들어서 더 댓글 안답니다.
반박시 님말이 맞음.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6 (목) 11:00
@황설매

ㅋㅋㅋㅋ 아니 본인이 원유가 떨어지면 안 팔고 보관한다면서요?????????
근데 업체는 강매당해 초과 매입량을 분말화 한다는걸 인정하면 이게 뭔 앞뒤 하나도 안 맞는 소리입니까?ㅋㅋㅋㅋㅋ 원유가가 오르건 떨어지건 항상 재고가 쌓이는데 뭔 원유가 떨어지면 안 판다는 식으로 말합니까?
솔직히 본인이 처음에는 사재기해서 보관 후 남긴다는 식으로 쓰다가 알아보니 틀려 논점 흐리는거 아닙니까?
1 생산량을 낮추면 농가 유지가 안 됨
2 원유가를 낮추면 농가가 망함 그렇다고 원유가 유지 후  업체 판가를 낮추면 업체 손실이 너무커짐
3 연동제 양측이 주장하는 가격 한번 비교해봐요 둘다 택도 없는 수준에서 정부가 반강제도 정합니다

뭔 기본도 없이 딴소리만 합니까
본인이 사재기 말한 것에 대해 틀렸다 인정하고 걍 끝내세요 ㅋㅋㅋㅋ
추천 1
                         
                           
rank황설매 2023-11-16 (목) 19:55
@황설매

와..댓글 안단다는 말 못지켜서 죄송하구요...
원유값 떨어진까 분유 만들어서 파는게맞다니까요?
분유 만들게 되는 이유가 원유값 떨구기 싫어서 만드는거라니까요? 님이 구구절절 댓글단 프로세스가 전부 원유값 떨어지는것 방어하기 위해서라니까요?
님이 댓글쓰고도 자기가 댓글단 그 내용들이 왜 일어나는지 모르고 있다니까요? 제 댓글 어디에 사재기가나오나요? 왜 자기보고 싶은것만봐요..?
추천 2
          
            
rank다뽀사삐 2023-11-15 (수) 12:49
@난다날아난다

생산량이 많아 공급많이하면  가격떨어진다고  남은우유를 버리고있음  그게 우리나라임
추천 1
rank보르도와인 2023-11-14 (화) 15:40
미국은 기름이 나서 그런가??
추천 0
rankskuid 2023-11-14 (화) 15:46
생산자에게 돌아가면 좋은데 유통이 다 쳐먹으니
추천 3
rank타산지석 2023-11-14 (화) 15:53
의식주 중에 가장 기본인 식재료값이 비싸니, 모든 물가도 덩달아 오르고, 그에 맞춰 인건비만 잔뜩 오르니. 환경 변화없이 기본 생활비 자체가 막무가내로 올라버려 개개인이 현실 유지하기도 벅차 출산률은 줄어들고 부의 양극화가 커지고 1인가구와 궁핍 인구 비중이 커짐. 가까운 일본의 식재료 유통구조와 마진율, 재고낭비율을 심층 취재해서 한국과의 식재료 생산성을 비교하고 고공 물가의 원인을 찾아서 시급히 개선해야할듯. 이렇게 아무 생각없이 국가가 시장 독과점세력에 맡기고 방치하면 머지않아 도미노 현상으로 국가산업 전반의 물가 생태계가 꼬여버릴듯.
추천 0
rank치하루 2023-11-14 (화) 16:17
라디오에서 듣다 보면 체세포수 a급 어쩌구 하면서 최상급 우유라고 실드 치려고 광고 엄청나옴 ㅋㅋㅋㅋ
추천 0
     
       
rank피욘드 2023-11-14 (화) 16:19
@치하루

체세포수 많아봐야 고기도 아니고 우유인데 뭔 상관 인지 아직도 모르겠음...
추천 1
          
            
rank해물비빔소스 2023-11-14 (화) 16:38
@피욘드

적을수록 좋은거

간이 파괴될때 간수치 올라가는 느낌?
추천 2
               
                 
rank피욘드 2023-11-14 (화) 16:55
@해물비빔소스

그렇군요!!
추천 0
               
                 
rank타이페이 2023-11-16 (목) 16:56
@해물비빔소스

체세포수 높으면 우유 매입 단가 확 낮아져요 ㅋㅋ
추천 0
rank해물비빔소스 2023-11-14 (화) 16:37
일본도 우유가격 만만치 않음

위에 나온건 초저가 개맛없는 우유라 싼거고

일본의 서울우유인 메이지우유 1L 현재 최저가 세금포함280엔임

근데 원유값은 일본이 더 비쌈

고로 우유업계 시부레새끼들
추천 1
     
       
rank홈빠™ 2023-11-14 (화) 18:45
@해물비빔소스

한국돈으로 약 2500원이군요. 그래도 싸네요.
추천 2
          
            
rank칼있시마 2023-11-15 (수) 10:37
@홈빠™

일본은 1,300원에 원유 사도 우리보다 우유가 싸다고요?
https://www.ikp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61726

연속된 인상으로 우리보다 한참 더 높아진 생산비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우유 소비자가격은 여전히 한국보다 싸다. 일본도 요즘 우유 소비자가격 인상이 화두인데, 소비자 반감과 농림수산성의 대책 강구를 불렀다는 가격이 1리터 당 250엔(2,250원)선이다. 그나마도 두 차례 이어진 음용유용 원유 인상 전의 가격은 2,000원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었다.

일본과 한국은 판박이 경제 구조인데
신기하게 요런거는 안 따라 함.
추천 0
rank주호88 2023-11-14 (화) 16:46
우유값 하나도 못 잡는 무정부가 동양인은 우유 소화 효소가 없어서 우유 먹지말라고 선전하는 나라~
추천 1
rank북두찬양 2023-11-14 (화) 18:37
아이들을 위해서 우유, 분유, 기저귀 등등은 가격을 최대한 싸게 또는 고정으로 만들어야 하지 않나?

애들을 키울 수 없다. 애들 용품이 얼마인지 높으신 분들은 아나?
추천 1
rank절인존자 2023-11-14 (화) 18:37
유통단계가 길고 중간에서 띠어 먹는 마진도 많아서 그런것 일것임....
유통업자들이 카르텔일수도....
추천 1
rank알지롱 2023-11-14 (화) 18:39
폴란드 우유 먹은지 1년 넘음. 국내 물탄 우유 보다 훨 맛있음
추천 1
     
       
rank토토로복 2023-11-14 (화) 18:51
@알지롱

ㅎㅎㅎㅎ 입맛은 각자 다를 수 있으니 뭐라 부정하기는 애매하지만
폴란드 멸균우유보다 국산 우유(멸균우유 포함)가 훨씬 맛있음.
폴란드 멸균우유 그냥 마시면 맛이 매우 별루여서 그냥 마실 거면 안 마심.
다행히 데워 먹으니까 먹을만 함.
추천 2
     
       
rank신터미널 2023-11-15 (수) 12:12
@알지롱

지금이 수입우유 값싸게 먹을 기회죠. 얘들도 한국 맛들여서 금새 가격 오름
추천 0
rank돈그라미 2023-11-14 (화) 18:42
유통구조부터 뜯어고쳐야함
추천 2
rank전장에핀꽃 2023-11-14 (화) 18:44
우유는 나처럼 노브랜드 우유 1L에 1780원짜리 사먹고 제과점 빵은 비싸니까 먹지마.
자영업자들이 담합해서 작당하고 비싸게 가격올리는데 먹을 필요가 없음.
지금 중국집 짬뽕 한그릇에 어떤곳은 만오천원 받더라.
업체들 담합에 휘둘리지말아야지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1:16
@전장에핀꽃

자영업자는 특정 업종이나 지역 외에는 사실상 단합이 불가능함 뒷통수 치고 박리다매라도 하려고 피터지게 싸움 가격이 높게 유지되는건 그렇게 안 팔면 망하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임 결론은 판가가 높아도 잘버는 업체만 때돈 벌고 대다수는 적자에 허덕임
추천 0
          
            
rank전장에핀꽃 2023-11-15 (수) 07:31
@난다날아난다

담합이라는게 꼭 어디 한군데 다같이 모여서 머리 맞대고 야 우리 오늘부터 가격 올려받자
이렇게 형식 갖추는걸 담합이라고 한정짓는게 아님.
어떤 한곳이 가격인상 시작하면서 주변 다른 업체들까지 덩달아 가격올리면서 전체가 올려받아 비싸지는것임.
요새는 자영업자 카페가 활성화 되어있음.(네이버카페)
쥐뿔도 모르면서 아는척 하지말구
단합x  담합o
추천 1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5 (수) 07:51
@전장에핀꽃

오타는 알겠고 그 쪽이 말한건 자연스런 물가 상승이라 하는거고 담합 자체가 머리를 맞대고 협의 한다는 뜻인데???
원가 올라 가격 올리는걸 언제부터 담합이라 불렀을까????
추천 0
                    
                      
rank전장에핀꽃 2023-11-15 (수) 08:30
@난다날아난다

그걸 자연스런 물가 상승이라고 이해하는구나.
등신
추천 2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5 (수) 08:46
@전장에핀꽃

왜 욕을 박고 그러냐 ㅋㅋㅋㅋ
담합이 그렇게 쉬우면 피방비는 왜 20년 넘게 1000원이고 음식팔아 마진 겨우 남기겠냐 ㅋㅋㅋㅋ
그럼 자영업자는 적자보더라도 가격 올리면 안 되는거야?  시장가 상승은 너 말 처럼 다 담합인거야? ㅋㅋㅋㅋ
욕 말고 설명 좀 ㅋㅋㅋ
추천 0
     
       
rank그림사랑 2023-11-15 (수) 10:14
@전장에핀꽃

노브랜드 부산우유 고소하고 맛납니다.
추천 0
rank초코단테 2023-11-14 (화) 18:44
ㅋㅋㅋ 주말에 2.3리터 서울우유
이마트에서 7천원 넘게 주고 샀음;; ㅂㄷㅂㄷ
추천 1
     
       
rank돈그라미 2023-11-14 (화) 22:55
@초코단테

멸균우유 사드세요 무조건 이득임 멸균우유 사먹고 나서부터는 우유 부담없이 먹네요 물론 1L에 1600~1700원 선이긴 하지만요
추천 1
     
       
rank유세하 2023-11-15 (수) 11:58
@초코단테

코스트코가면 4700원 정도함.
추천 0
익명 2023-11-14 (화) 18:45
후진국이라 그래
추천 4
rankGollira 2023-11-14 (화) 18:48
쌀도
태극쌀 중국쌀 미국쌀
국내산 쌀보다 얼마차이.안남.

축협 농협 수협  카르텔 임
추천 2
     
       
rank작은애 2023-11-15 (수) 01:21
@Gollira

쌀가격은 정부에서관리한다

우리나라 주식이 쌀이라 가격관리함

프랑스나 유럽은 밀이주식이라 밀가격관리하고

어느나라나 주식은 그나라정부에서 가격을관리함
추천 0
rank몸근영 2023-11-14 (화) 19:04
노브랜드 우유 원유100%는 아직 1700원밖에 안합니다
노브랜드 생긴 이후로 계속 이것만 먹음
사람들이 이거 잘 모르던데
추천 0
     
       
rank그림사랑 2023-11-15 (수) 10:16
@몸근영

노브랜드 부산우유 고소하고 맛납니다.
추천 0
          
            
rank몸근영 2023-11-16 (목) 01:01
@그림사랑

맞아요 부산우유라고 하더라고요
추천 0
rank로보트가아니야 2023-11-14 (화) 19:07
그거보다 락토프리우유 좀 수입 좀 하면 좋겠어요. 락토프리는 더 비싸요
추천 2
rankあむろなみえ 2023-11-14 (화) 19:27
알포인트 100알
한국오면 가격도 가격이지만 현지에 맞게 창렬화가 됨
추천 2
rank오징어챔피언 2023-11-14 (화) 19:32
미국 캘리포니아입니다.
이 우유 저우유 먹어봤는데 사진에 나온 저가 우유들은 뭔가 우유에 물탄 맛이라고 해야하나 ?
간단하게 시리얼 말아먹게 한번 사봤는데 ......진짜 어디서 우유 향은 나는데 물에 시리얼 말아 먹는맛입니다 .

결국 돈 좀 주더라도 제대로 된거 먹어야 하는데 제가 사먹는건 이 제품입니다.
https://www.target.com/p/horizon-organic-whole-dha-omega-3-milk-0-5gal/-/A-14937632?ref=tgt_adv_xsp&AFID=google&fndsrc=tgtao&DFA=71700000108264766&CPNG=PLA_Dairy%2BFrozen_Priority%2BShopping_Local%7CDairy%2BFrozen_Ecomm_Food_Bev&adgroup=Dairy%2BFrozen_Priority+TCINs&LID=700000001170770pgs&LNM=PRODUCT_GROUP&network=g&device=c&location=9031055&targetid=pla-1681397858551&gad_source=1&gclid=CjwKCAiA0syqBhBxEiwAeNx9NyTyX6wVGwVz9NZ83WO7PI8K7RBKWEEDHaObj8IOM4lJ4JQVfvL6ehoCeMEQAvD_BwE&gclsrc=aw.ds

가격은 5.29달러.
지금 환율로 7020원 나오네요 . 물론 여기서 또 택스가 따로 붙습니다.
우유뿐만이 아니라 다른 식표품들도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
같은양인데 어떤건 싸고 어떤건 비싸고 합니다 근데 엥간하면 대충 먹는편인데도 싼건 진짜 맛없어서 안먹게 되네요 .
추천 4
rank뭐럽 2023-11-14 (화) 19:46
사진에 나온 일본의 싼 우유는 우유가 아닌 유음료라고 구분됨. 진짜 우유는 싼 게 178엔 정도 함. 메이커 우유 제일 유명한 게 메이지의 오이시이 우유일텐데 900ml에 280엔 정도 함.
추천 1
rank미니랍니다 2023-11-14 (화) 19:52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굿겜 2023-11-14 (화) 19:56
미친 물가
추천 1
rank빚의나라 2023-11-14 (화) 20:06
그래서 뭐 사먹을게 없는게 한국....뭐든지 사 먹으면 그건 그저 대기업 호주머니에 돈 넣어주는거....

소비자 등 처 먹게 도와주는게 정부이고....친일파를 청산 못 해서 이렇게 되었든....나라 살리자고 기업 밀어주던게 이렇게 되었든....나라가 병신 된거 맞음요..
추천 0
rank멜론티다 2023-11-14 (화) 20:09
일본 2400원정도 합니다
추천 2
rank판타지는계속되야 2023-11-14 (화) 20:35
우유는 유통문제가 아니라
기업들 담합이 문제가 아닐까..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0:36
뭐만하면 유통탓 ㅋㅋㅋㅋ 제발 조금만 검색해보세요
매일&남양도 흰우유 팔아 남기는거 별로 없어요 가공음료로 돈버는 구조에요 그냥 땅좁고 평야 없는 곳에 살고있는 나라 탓을하세요 유통통합해 남겨먹을 수 있는 구조면 때돈 벌텐데 왜 안하겠어요?
추천 0
     
       
익명 2023-11-14 (화) 20:53
@난다날아난다

근데 남양은 쳐 망해도 됨.
추천 3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1:14
많이 망하긴함 ㅋㅋㅋ 원래 남양이 업계 압도적 1위여서 매일유업은 따라잡을 생각조차 못 했는데 갑질 후 역전 됨 ㅋㅋㅋ
추천 1
rank갈갈이 2023-11-14 (화) 21:01
그냥 우유를 수입하면 되는거 아님?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1:21
@갈갈이

그게 멸균우유임 그냥 순수원유는 신선도 때문에 수입 불가고요
추천 1
rank라텔 2023-11-14 (화) 21:02
우리나라는 대부분 외국 어디서인가 사온 건초 + 사료만 먹이기 때문에 원유 생산비용 자체가 높음..
우리나라가 미국이나 호주 처럼 넓은 초원목장에 방목시켜서 우유 생산 가능했으면 원유 가격 자체가 좀 낮았을거임
추천 1
     
       
익명 2023-11-14 (화) 21:44
@라텔

썩어 남아돌아도 버리고 우유가격 올린다자나요.
추천 3
          
            
rank라텔 2023-11-15 (수) 04:48
정부에서 운영하는 원유 쿼터제도 있습니다
너희는 이만큼만 소비해 너희는 이만큼만 소비해 하면서요
업체도 분명 문제가 있지만 남아돌아도 버리는건 정부 정책도 문제가 있습니다
추천 0
               
                 
rank타이페이 2023-11-16 (목) 17:03
@라텔

외국산 건초, 사료 가격인상 으로 소규모 농가들은 적자라서 접는 농가 들이 많아짐
 
쿼터가 만큼 제 값 주고 초과량은 헐값 매입,
 
그래서 농가에서는 1쿼터당 몇십만원씩 거래 가능,

쿼터도 어디 협회 인지에 따라 시세도 다름
추천 0
rank어중우중 2023-11-14 (화) 21:23
우유가 썩어남아도  버려서, 가격을 맞춤..절대로 싸게는 안팜..
다른 나라는 그냥 생산한데로  판매하는 것임.  그래서 쌀 수 밖에 없음..
good 추천 5
rank종이하 2023-11-14 (화) 21:37
진짜 우유 개비쌈
추천 4
rank중용수바 2023-11-14 (화) 21:41
미국에서 진공팩포장된 우유를 리터당 1달러에 사와서 1500원에 팔아도 돈방석에 앉겠네.
미국산 소고기는 필요 없고, 우유나 가져와 팔면 안되는건가?
추천 1
rank투슬리쓰 2023-11-14 (화) 21:48
우리나라 우유값이 비싼 것은 낙농가 보호를 위한 원유가격연동제 때문이지 유통 때문이 아니에요.
추천 2
     
       
rank신터미널 2023-11-15 (수) 12:03
@투슬리쓰

일본 원유가 1240원/kg, 한국 원유가 1084원  /kg
1리터 판매가 일본 2400원대  한국 3000원대
 일본과 비교해보면 연동제 보단 유통비 차이가 훨씬 큰걸로 보입니다 .유통 마진율이 일본 17% 한국 34%
추천 2
rank토렌소환사 2023-11-14 (화) 21:52
외국산도 한국오면 비싸진다.. 싸면 안사는게 한국인.. 병신들...
추천 0
rank얘는그냥평범하네 2023-11-14 (화) 22:20
하드도 점점 작아져서 안사먹음
추천 0
rank존말코손바닥사슴 2023-11-14 (화) 22:50
우유 좋은거 하나도 없으니까 그 돈이면 아몬드유나 코코넛유 드세요
추천 0
rank하얀손수건 2023-11-14 (화) 22:58
땅 빼고 다 수입, 수입 유통 경로를 보면 다 원거리.
유류에 세금 많이 붙어 운송비 많이 듦.
심지어 땅값도 비쌈.
이쯤 되면 알 때도 되지 않나 싶음.
그냥 생산조건이 가혹해서 비싼 거.
그나마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축산업에 기업의 수직계열화를 허용하는 것.
우리나라는 보호업종으로 분류되어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부 다 다른 업체라 비싼 것도 있음.
추천 1
     
       
rank난다날아난다 2023-11-14 (화) 23:39
@하얀손수건

어디 호남평야를 다 농장으로 만들어도 해외 규모에 비하면 작은거라 수직계열해도 해외 원가랑은 비교가 불가하다는게 ㅡㅜ
추천 0
rank허늬님 2023-11-14 (화) 23:01
한국 우유는 비싼 걸 떠나서

싱거움
추천 0
rankbimil5 2023-11-14 (화) 23:03
우리나라 우유 사먹은지....... 몇년인지 기억도 안남
추천 1
rank배불마왕 2023-11-14 (화) 23:20
담합
추천 1
rank내사망을받아줘 2023-11-14 (화) 23:44
애기들 있는집아니면 우유먹을일도 없으니..
우유가 성인한테는 안좋으니깐 아얘안먹긴하지만 
가격이 미치긴했음
추천 0
rank로키구십오 2023-11-15 (수) 00:03
트레이더스 큰통이 이젠 거의 6천원임.... 이게 맞나..
추천 0
rank노굿 2023-11-15 (수) 00:15
요즘 두유 먹네요
시리얼도 두유에 먹음
추천 1
rankfive1986 2023-11-15 (수) 00:17
으이그 우유값 볼때마다 저걸 못잡는 정부는 도대체가
추천 0
rank강생이똥꼬 2023-11-15 (수) 00:46
국산 우유 안 먹은 지 좀 됨.
추천 1
rankanakal 2023-11-15 (수) 01:48
이래놓고 가격은 또 올린데~~~

평생 우리나라 우유는 입에도 안 넣을 것이다~~!!
추천 0
익명 2023-11-15 (수) 03:40
살기 좋은 대한민국 너무 좋읍니다
추천 1
rankqor가면 2023-11-15 (수) 05:54


추천 0
rank죄의삯 2023-11-15 (수) 06:38
알포인트 100알
한국은 우유값 내리기 싫어서 원유 땅애다버림
good 추천 5
     
       
rank신터미널 2023-11-15 (수) 12:10
@죄의삯

우유는 조금만 버려도 썪은내 장난 아니죠. 잉여 우유는 버리지 않고 유업체에서 분유를 만들죠. 그걸로 다시  환원유니 가공유니 제품 만들어서 팔죠.
추천 0
rank여니무기 2023-11-15 (수) 06:54
저렴한 것도 일부 있지만, 대부분 비쌈
추천 0
rank림링 2023-11-15 (수) 07:23
아ㅠ
추천 0
rank온달s 2023-11-15 (수) 08:20
멸균우유로 돌아선지 오래~
1리터 12개 17000원
신선우유 크게 땡기지 않음
추천 0
익명 2023-11-15 (수) 09:10
얼마나 남겨 쳐~먹는 건지...
추천 0
rank말mal 2023-11-15 (수) 09:23
당장 수입해라~~~
추천 0
rankoversoul 2023-11-15 (수) 09:56
이 헬조선 돌아가는 꼬라지 보면 2030년이 되어도 우유 왜 비싸냐고 푸념질 할걸??

진짜 심각하게 나라 떠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물가가 미침
추천 0
rankDionysos 2023-11-15 (수) 10:00
여러분 농민들의 문제가 아닙니다. 대기업 비즈니스 모델이 문제입니다.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DUniverse 2023-11-15 (수) 10:43
애초에 우리나라는 젖소 키우기 좋은 땅이 아님
추천 0
rank182mbghsy 2023-11-15 (수) 10:47
빵은 생지 사다 구워먹는다고 해도
우유는 소를 키울수도 없고 이거 참....
멸균우유는 입맛에 좀 안맞더만요..
추천 0
rank건이23 2023-11-15 (수) 10:50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는 규모의 경제가 쉽지 않다는거죠. 인구 5천만이 한 국가의 인구치곤 작지 않으나 문제는 지리적으로 사실상 섬나라이기에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는겁니다. 이에 반해 중국같은 나라는 말할것도 없고 섬나라인 일본도 인구가 무려 1억2천만이 넘죠. 북미는 미국3억만으로도 시장이 엄청나고요 유럽은 하나하나는 우리보다 규모가 작은 나라가 대부분이지만 유로 라는 이름안에 국경을 초월해서 사실상 하나의 나라처럼 작용하고 잇어서 시장이 역시 큽니다.
추천 0
rank로직큐베이스프로… 2023-11-15 (수) 10:52
우유를 끊읍시다
추천 0
rank떡빵s 2023-11-15 (수) 10:58
해외
- 공산품 : 싸
- 음식점 : 비싸

한국
- 공산품 : 비싸
- 음식점 : 쌌어...
추천 0
rank알르네 2023-11-15 (수) 10:59


추천 0
rank월매 2023-11-15 (수) 11:17
코스트코 덴마크 비타민우유 2.3리터 4,690원
추천 0
rank근육성애자 2023-11-15 (수) 11:47


변비에 좋은 맛있는 커피우유
추천 1
rank강생이똥꼬 2023-11-15 (수) 12:22
국산 우유 안 먹은지 꽤 됐네.
추천 0
rank조은아이 2023-11-15 (수) 12:34


추천 0
rank센터어린이 2023-11-15 (수) 13:02
ㄷㄷ
추천 0
rank딸기컵 2023-11-15 (수) 13:13
안 먹어요. ㅎ

애초에 사람이 소 젖 먹는게 말이 안되요.

유당 분해가 되나 몸속에서 뭐...

설사 하면서 뭐하러 먹나요.

뼈도 삭고...
추천 0
rank북해흑룡왕 2023-11-15 (수) 13:24
물가만은 확실히 선진국...ㅡㅡ..
추천 0
rankmist 2023-11-15 (수) 13:49
수입멸균우유도 우리나라에오면 2.5배가돼는 유통매직
추천 0
rank엘민스터 2023-11-15 (수) 14:08
요즘 우유 너무 비싸서 안 사먹게되네요
추천 0
rank개차방 2023-11-15 (수) 15:09
우유만 그런가
추천 0
rank정중한도요새 2023-11-15 (수) 15:13
우유농가 망하지 않게 하기 위해 나라에서 받쳐준 결과임
추천 0
rankwindboy92 2023-11-15 (수) 16:22
일본 도쿄입니다.
1L에 178엔~220엔 정도 합니다
스샷의 900원은 못봤네요
추천 0
rank190나비족 2023-11-19 (일) 04:20


캐나다도 리터당 천원 조금 넘음 저기에 통값 50센트 추가해야하고 10센트는 환경세 붙음.
근데 병파는곳 가져다 주면 50센트 돌려줌. 그리고 캐나다 알버타주는 최저시급이 15불임....
4L 초코우유는 1불 더 비싸네요 진해서 울 엄니는 흰우에 희석하심...
추천 0
rank다큰엘프 2023-11-19 (일) 20:30
우리나라 젖소들은 좋은거 먹고 키우나보넹~ ㅎ
추천 0
rank강철의크로마뇽 2023-11-19 (일) 23:41
우리나라 시판되는 우유들은 탈지분유에요
원유를 지방 분리해서 탈지분유로 만들어 다시 제조하는거에요
전 어렸을때부터 바로짠 우유를 소금넣고 끊인 원유를
식으면서 생긴 막까지도 맛잇게 먹어서 거부감이 별로 없었지만
유럽쪽 멸균 우유 처음먹는 사람들 기존에 먹던 탈지분유와 맛이 다르니 거부감이 들기도 하겟죠
해외 멸균우유 먹기 힘들면 물좀 타서 마시거나 커피나 밀크티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추천 0
rank프레시제망 2023-11-26 (일) 23:44
그래도 한국 우유는 맛있는 편... 동남아에서 우유 마셔보세요 밍밍하거나 무슨 연유맛나는 우유뿐임...거기 일본에서 수입해 파는 메이지 우유 있는데 그거만 마셔야됨 근데 그거도 잘 안 팜 큰마트 가야 겨우 보는 수준
추천 0

  •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