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유머] 베트남 녀들.jpg
rankgawi    2022-12-01 (목) 13:28   조회 : 20912   추천 : 44 추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image
댓글 40댓글쓰기
rank나미노리 2022-12-01 (목) 13:34
누가봐도 북방스타일같은데여
추천 4
rankCryo 2022-12-01 (목) 13:37
북쪽인데

그리고 댓글들 지적 들어오니 슬그머니 제목 수정했네?

원제목: 한국인들이 목을 매는 남방 베트남인들
추천 2
rank악몽의추억 2022-12-01 (목) 13:45
남녀들
추천 2
rank란키쿠 2022-12-01 (목) 13:47
저런 베트남 사람들은 북쪽인데...
추천 2
rank너땜에가입했… 2022-12-01 (목) 13:59
저것들은 청나라때인가 그쯤 해서 베트남으로 도망친 한족 혹은 베트남 비엣족 (묘족으로 추측되는)의 혼혈들
쉽게 생각하면 우리나라 연변족 같은 애들 후예
추천 0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1 (목) 19:06
@너땜에가입했다

베트남의 주요 민족인 비엣족(경족-낀족 혹은 월족)은 원래 중국 남부 지역에서 살다가 한족의 남하정책에 따라 밀려밀려 내려와 현재의 인도차이나 반도에 정착한 것이 가장 유력한 설 입니다. 실제로 유전자 조사를 통해서도 중국의 광동성 지역의 주민들이나 묘족 등과 유전적으로 매우 유사하죠. 그래서 인종적으로는 동아시아 인종입니다. 그런데 베트남의 역사는 북에서 남으로의 영토 확장(베트남어로는 남 띠엔(nam tien, 남진)의 역사 였고 그 역사에서 가장 오랫동안 치고받고 싸운 것이 말레이인종의 국가였던 참파와 크로메왕국(캄보디아) 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베트남 남부 지역에는 참족의 비율이 좀 높고, 또 낀족의 이주로 인한 혼혈 등도 많이 발생해서 생김새나 피부색 등에서 말레이인종적인 특징을 보이는 낀족들도 많습니다.  북부가 원래 낀족의 주요 거주지 였기 때문에 지금도 절대 다수가 낀족으로 이루어져 있고 상대적으로 혼혈의 비중도 낮은 편 이죠. 이들의 경우에는 동아시아인들과 크게 구분이 안갑니다. 특히 낀족의 경우에는 우리와 같이 몽고반점이 있습니다.
추천 3
          
            
rank너땜에가입했… 2022-12-01 (목) 22:24
@그치지않는비

에혀.. 위키 보고 오셨죠? 중국 새끼들은 저 민족 조차 중국의 일부로 보고 있어요
왜? 유비가 있던 지역이라... 역사가 꼴랑 50년 되는 중국 새끼들은 그냥 다 지들꺼래..
한좆의 남하 정책으로 도망 간 민족이다 = 중국 땅이 된 지역에 살던 애들이니 중국 역사다
같은 급으로 고구려 역사를 지내 역사라 하는 이유가 그거죠
현 중국 땅에 존재 하던 고구려니 중국 역사다 한반도 역사만 니네 역사다..
그래서 제거 초입부에 연변족 같은 애들이라 한거에요
추천 4
               
                 
rankCryo 2022-12-02 (금) 09:30
@너땜에가입했다

그치지않는비 저 사람 지난글 목록 보니 베트남 여자와 결혼하고 베트남에 사는 사람이네요.

베트남 여자와 결혼했다고 은연중 열등감을 갖고 계신지는 모르나 그 열등감을 해소 하려고 역사왜곡을 하는건 본인과 본인 와이프를 위해서도 옳은 행동이 아니며 굉장히 추한 행동이란걸 모를까요.

참고로 위키 따위가 아닌 유엔 공식 인종지리적 통계에도 베트남은 동남아로 분류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베트남 스스로가 과거 중국에게서 한자와 문화를 어느정도 전수받았지만 현재는 동남아의 1인자인자 맹주라는 자부심 높은 정체성을 갖고있는데 말이죠.

저 논리대로라면 도대체 천년도전에 이주한 민족이 현재 거주민족과 혈통적 관계가 아직도 남아있다고 믿는다는건데 일단 단일민족은 허상의 개념이란건 둘째치고 아프리카에서 기원한 모든 인류는 현 우간다인이겠군요.

2천년전 게르만 민족 대이동이 일어났으니 모든 서, 동유럽과 중앙유럽은 중앙아시아인과 민족적으로 똑같겠군요.

한민족은 북방에서 도래했으니 현재 그 영토를 점유한 중국 한족과 유전적으로 똑같은 민족이고 일본으로 건너간 도래인들이 있다고 생각하면 일본인도 중국 한족이겠군요.
추천 1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2 (금) 10:20
@너땜에가입했다

위키는 얼어죽을.

밑에 다른 댓글에도 썼지만 원래 부터 역사를 좋아해서 대학갈 때 심각하게 서울대 동양사학과 쓸까 말까 심각하게 고민하다 결국 다른 대학 경영학부에 갔었을 정도 한 때는 역사 덕후 였었음. 물론 지금이야 책에서 손 뗀 지 한참이 지나서 많이 잊기는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역사나 인류학 같은 주제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는 편임. 베트남 역사에 대해서 나름 베트남 사람들 보다 잘 아는 것(일반적인 베트남 사람들은 자국 역사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음. 그래서 내가 베트남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자기 보다 더 잘 안다고 놀라는 경우가 많음)은 어찌 하다 보니 살고 있는 곳이 베트남이라 '지피지기 백전불태'라서 관심을 갖고 보기 때문이죠.

한국으로 따지면 단군인 흥부엉(흥왕)의 사당인 '덴 흥(Den hung)'도 여러 번 가서 구경도 해 보고, 베트남 국명의 시초격인 대월(Dai Viet)이란 국명의 시초인 단명왕조인 딘(Dinh)왕조의 수도 였던 짱안(Trang an)도 가서 보고 했었고 그 외 여러 역사적 사적지들은 발이 닿는대로 직접 가서 보고 했었습니다.

적어도 베트남의 역사가 어떻게 흘러갔는지도 모르고 대충 말하는 님 보다는 적확하게 알지는 않을까 싶네요.

'
추천 0
                    
                      
rankCryo 2022-12-02 (금) 10:29
@그치지않는비

<베트남인은 인종적으로는 동아시아 인종입니다>

네, 님이 베트남인은 인종적으로 동아시아인종이라고 직접 쓰셨는데요^^ (과연 수천년동안 동남아의 수십개 민족솨 혈연적 교류가 아예 없다는 이상한 논리는 둘째치고)

굳이 억지로 동의할 포인트를 찾자면 상류층 또는 지배층인 지도자급이 중국계 출신이란건데 이것마저도 여전히 인구 대다수의 숫자는 동남아의 고유민족이죠. (이건 사회구조적 인구주제고 인류학 인종주제와는 아예 다릅니다^^) 캄보디아의 지도자급들이 중국계라고 인구 대다수가 크메르인이 아닌 중국 한족계가 된다는건가요?

황급히 안했다고 해봤자 이토는 댓글달면 수정이 안되는걸 간과하셨나봐요^^

베트남이 지리적으로 동아시아라고 한적은 당연히 없죠ㅋ 애초에 인종 이야기가 메인이었으니ㅋ 논점 흐리고 세탁질 하려해도 다 이렇게 들키는겁니다.

급하게 역사덕후라고 해봤자 결국 님 혼자 관심만 있는거지 전문적인 교수도 아니고 심지어 대학 학부생도 아닌 주제에 공신력 1도 없이 유엔 인류학자와 주류역사학계와 정반대 논리를 펼치니 이렇게 개망신 당하는겁니다.

글 길게 쓰셨는데 결국 80%가 "난 역사에 관심있어서 내가 더 잘알아" 인데 이게 바로 많이 쳐봤자 위키 수준에 결정적으로 결국 전공 교수도 아니고 전문 학자도 아니며 심지어 4년제 대학 학부생 전공도 아닌 그냥 관심만 있는 일반인 수준 이라는 거잖습니까?

근데 그 사이비 환빠들도 나름 역사에 관심있고 유적 첮고 다니고 고문서 파는 애들인건 아시죠?

그만 추하게 구세요^^
추천 1
                         
                           
rank칼있시마 2022-12-02 (금) 10:52
@Cryo

역사적으로~
한반도에는 '안동도호부' 가 있었고
베트남 지역에는 '안남도호부' 가 있었습니다.
모두 당나라 시절 행정기관인데
이와같이 한국과 베트남은 역사적 배경이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추천 0
                         
                           
rankCryo 2022-12-02 (금) 10:56
@Cryo

죄송한데 안동도호부는 당나라때 제후국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목적으로 설치된 행정조직이었습니다. 베트남도 당연히 내왕외제로 결국 중국의 지배를 받았죠. 그런데 그게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중국 한족이라는 논리가 되지는 않지요.

그럼 몽골제국의 칸국들이 중앙아시아와 동유럽, 중동에도 설립되어 지배행정조직이 만들어졌는데 아리안인과 슬라브인이 다 몽골로이드 인종이라는 말도 안되는 환빠급 논리가 만들어지죠.

태평양전쟁시기 일제가 동남아 지역에 식민지 수탈을 위해 대본영하 행정조직을 만들었는데 동남아인들이 그럼 일본민족이 되는게 아니죠.

스페인과 미국, 네덜란드가 필리핀을 식민지배하면서 행정기구를 설치했지만 필리핀인종이 타갈로이, 일로칸인등이 아닌 이베리아 지역의 히스패닉이나 서유럽 게르만인이 되는게 아닌것처럼요.

그리고 칼잇시마님, 먼가 억지를 부리시는데 지배국이 피지배국을 식민지배를 하는건 안타깝게도 전세계 어디에나 일어난 일입니다. 굳이 한국과 베트남에게만 일어나 우리만의 동일한 양국간 공통점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수준이에요.

그럼 아프리카 국가들과 한국은 역사적 배경을 보면 비슷한 공통점이 아주 많으니 결국 같은 인종이 되는 논리군요? 둘다 식민지배를 각 유럽제국들과 일제에게 받았으니까요.
추천 1
                         
                           
rank칼있시마 2022-12-02 (금) 11:17
@Cryo

댓글이 더 이상 씌이지 않네요.
물론 공식적으로야 다른 민족이라고 표현하지만
(한민족은 단일 민족이라고? 얼마나 많은 침략을 당했는데~)
교류가 많다보면 피도 많이 섞이고 자연히 닮은 부분이 많게 됩니다.
추천 0
                         
                           
rankCryo 2022-12-02 (금) 13:11
@Cryo

일단 혈통적인 단일민족이란건 허상입니다. 유엔에서 구분한 단일민족국가는 혈통이 아닌 하나의 언어와 민족성, 문화가 통일되어 집합한 국가를 말합니다. 그래서 베트남도 남북이 인종적으로 달라도 일단 단일민족국가로 구분됩니다.

<교류가 많다보면 피도 많이 섞이고 자연히 닮은 부분이 많게 됩니다>

이건 당연한건데 굳이 한국-베트남으로 특별히 묶을 이유는 안된다구요.

왜 그렇게 한국과 베트남을 같은 민족과 문화로 묶으려는 역사왜곡공정을 필사적으로 하시는지 의도를 물어봐도 될까요?

교류가 많다보면 피도 많이 섞이고 자연히 닮은 부분이 많다는 이 당연한 논리에 <그러므로 같은 인종, 민족이다> 라는 기승전 병신 사이비 환빠급 결론을 넣는 순간, 한국은 동남아의 베트남보다는 오히려 인접한 같은 동아시아권인 중국, 일본과 더 같은 민족으로 묶인다는거 미처 생각 못하신거죠?

그럼 님 말대로라면 한국과 베트남이 같은 민족이니 그럼 한국과 더 비슷한 일본도 베트남과 결국 같은 민족이군요?

한국과 일본은 인종도 같고 언어학적으로도 비슷하다는거 아시죠? 그럼 한국과 일본은 각자의 단일민족이 아니라 사실 같은 민족, 같은 문화, 같은 국가인가요? 아니잖습니까?

그런데 하물며 가장 똑같은 중국 한족과 일본민족도 한민족과 구분되는 판국에 베트남 월족(비엣족) 이 한민족과 똑같다는 사이비논리를 말합니까? 그리고 저거 정확히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임나일본부설의 논리라는거 알고는 계시죠?

공식적으로 다른 민족이라고 표시되는건 <다른 민족이 맞으니까> 그렇게 표시되는겁니다. 님 따위가 인터넷에서 '공식적으로 머라 하든 내가 맞아'러고 해봤자 공식주류역사학의 공신력이 없는것처럼요

마지막 확인사살 해드리죠

<교류가 많다보면 피도 많이 섞이고 자연히 닮은 부분이 많게 됩니다>

21세기 글로벌시대는 국제결혼과 교류가 범지구적인 시대입니다. 그럼 지구의 모든 인간은 '같은 민족' 인가요?

당연한 논리라도 사이비 결말을 내는데 사용하면 사이비 논리가 됩니다^^
추천 1
                         
                           
rankCryo 2022-12-02 (금) 13:41
@Cryo

그리고 칼잇시마님 제 모든 논리에 단 한마디도 입 뻥긋 반박 못하신거 본인도 알고는 계시죠?

좀 재대로 된 답변을 들고 오길 기다리겠습니다.

제가 제 논리를 정리해드리죠.

1) 국가와 민족은 교류를 통해 문화를 전파하거나 전파받으며 문명을 이룩한다. 이 과정에서 비슷한 문화의 동질성이 생기며 인종적으로도 섞이게 된다.

2) 하지만 단일민족국가는 혈통적, 유전적 요소가 아닌, 하나의 문화권에서 나오는 고유한 정체성을 고유하는 사회를 말한다. 즉 교류를 좀 했다고 같은 민족이 되지는 않는다. 쉬운 예시로 영국과 러시아가 천년을 넘게 교류를 했고 문화의 동질성이 높지만 영국 서유럽 게르만문화권과 동유럽 슬라브 문화권으로 여전히 영국과 러시아는 각기 다른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3) 그러므로 한국과 베트남은 역사적 배경과 동질성이 아주 조금 미세하게 약간은 있지만 그걸로 한국과 베트남이 똑같은 한민족이라는 사이비 논리는 개병신 정신병자 취급 당하기 딱 좋다. 쉬운 예시로 한반도는 멀고 먼 지리적 거리의 베트남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더 많은 문화, 경제교류와 혈통적 교류를 인접한 중국, 일본과 2천년을 넘게 했지만 그렇다고 한민족이 중국, 일본과 똑같은 동일 민족으로 묶이지는 않으며 이 병신 사이비논리를 공식적으로 미는게 바로 현재 중국의 동북공정이다


이 3개의 제 주장이 대체 왜 틀렸고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같은 동일한 민족이라는 님 주장이 맞는지 설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역사적 배경 몆개 비슷해서' 라는 님 논리는 이미 제가 위에 논파시켰으니 댓글 다시 읽으시면 됩니다.
추천 1
          
            
rank피해망상 2022-12-01 (목) 23:30
@그치지않는비

신념 입니까?
추천 0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2 (금) 10:21
@피해망상

뭔 신념?
추천 0
               
                 
rankCryo 2022-12-02 (금) 10:30
@피해망상

그냥 ㅂㅅ임
추천 0
               
                 
rank볼빤간박춘기 2022-12-02 (금) 13:30
@피해망상

베트남 살면서 부심 쩌는애라 말 안통해요
그래서 일찍이 차단해버림
추천 0
          
            
rankCryo 2022-12-02 (금) 09:28
@그치지않는비

이 사람 지난글 목록 보니 베트남 여자와 결혼하고 베트남에 사는 사람이네요.

베트남 여자와 결혼했다고 은연중 열등감을 갖고 계신지는 모르나 그 열등감을 해소 하려고 역사왜곡을 하는건 본인과 본인 와이프를 위해서도 옳은 행동이 아니며 굉장히 추한 행동입니다.

참고로 위키 따위가 아닌 유엔 공식 인종지리적 통계에도 베트남은 동남아로 분류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베트남 스스로가 과거 중국에게서 한자와 문화를 어느정도 전수받았지만 현재는 동남아의 1인자인자 맹주라는 자부심 높은 정체성을 갖고있습니다.

도대체 천년도전에 이주한 민족이 현재 거주민족과 혈통적 관계가 아직도 남아있다고 믿는거라면 아프리카에서 기원한 모든 인류는 현 우간다인이라는 논리도 동의하시겠군요.

2천년전 게르만 민족 대이동이 일어났으니 모든 서, 동유럽과 중앙유럽은 중앙아시아인과 민족적으로 똑같겠군요.

한민족은 북방에서 도래했으니 현재 그 영토를 점유한 중국 한족과 유전적으로 똑같은 민족이고 일본으로 건너간 도래인들이 있다고 생각하면 일본인도 중국 한족이겠군요.
추천 0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2 (금) 10:10
@Cryo

이건 또 어디서 튀어나온 논리인지 모르겠네 ㅋㅋㅋ
아니 베트남 사람하고 결혼을 한 게 죄지은 것도 아니고 뭔 열등감이여 ㅋㅋㅋ
베트남 사람하고 결혼을 한 것에 대해서 그리 지레짐작하는 당신 같은 사람이 이상한 거지.

그리고 역사왜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사 공부는 제대로 해 본 적 있음?
세계의 역사적 유적지...아니 한국이라도 유적지 같은 곳에 라도 가서 구경도 하고 공부도 해 본 적 있음?
아니 역사책이라도 읽어 본 적은 있음?
내가 소싯적에 심각하게 역사를 전공할까 고민할 정도로 역사에 심취했었던 사람이고, 지금도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역사에 관심이 많고 또 어찌하다 보니 베트남에서 살게 되어 베트남 역사를 좀 공부한 것 뿐 이고. 역사를 좋아하면 인류학 같은 고고학등에도 관심이 생기는 것이 당연지사 인 것 이고.

그리고 내가 언제 베트남이 동아시아라고 했나? 인종적으로 주류 민족이 동아시아계라고 한 것 이죠. 보통 동아시아인들의 특징 중에 하나라고 하는 몽고반점(사실 이건 오해임. 아메리카원주민들에게도 흔하게 나타나고, 폴리네시안들에게도 나타남)도 베트남 아이들에게 흔하게 보이는 것 이지요. 반면 말레이인종 계열(참족, 크메르인 등)에서는 몽고반점이 나타나지 않죠.

낀족이 한족에 밀려 내려갔다고 했지만 실상은 당초 낀족의 세력권이 인도차이나 반도로 축소된 것에 가깝지요. 한족들의 남부개척에 따라 세력권이 축소되면서 현재의 베트남 북부 지역으로 밀려난 것이 좀 더 정확한 표현이겠네요.
추천 0
                    
                      
rankCryo 2022-12-02 (금) 10:29
@그치지않는비

<베트남인은 인종적으로는 동아시아 인종입니다>

네, 님이 베트남인종은 동아시아인종이라고 직접 쓰셨는데요^^

베트남이 지리적으로 동아시아라고 한적은 당연히 없죠ㅋ 애초에 인종 이야기가 메인이었으니ㅋ 논점 흐리고 세탁질 하려해도 다 이렇게 들키는겁니다.

굳이 억지로 동의할 포인트를 처자면 지배층인 지도자급이 중국계 출신이란건데 (이건 사회구조적 인구주제고 인류학 인종주제와는 아예 다릅니다^^) 이것마저도 여전히 인구 대다수의 숫자는 동남아의 고유민족이죠. 캄보디아의 지도자급들이 중국계라고 인구 대다수가 크메르인이 아닌 중국 한족계가 된다는건가요?

황급히 안했다고 해봤자 이토는 댓글달면 수정이 안되는걸 간과하셨나봐요^^

급하게 역사덕후라고 해봤자 결국 니 혼자 관심만 있는거지 전문적인 교수도 아니고 심지어 대학 학부생도 아닌 주제에 공신력 1도 없이 유엔 인류학자와 주류역사학계와 정반대 논리를 펼치니 이렇게 개망신 당하는겁니다.

글 길게 쓰셨는데 결국 80%가 "난 역사에 관심있어서 내가 더 잘알아" 인데 이게 바로 많이 쳐봤자 위키 수준에 결정적으로 결국 전공 교수도 아니고 전문 학자도 아니며 심지어 4년제 대학 학부생 전공도 아닌 그냥 관심만 있는 일반인 수준 이라는 거잖습니까?

근데 환빠들도 나름 역사에 관심있고 유적 첮고 다니고 고문서 파는 애들인건 아시죠?

그만 추하게 구세요^^
추천 0
rank홍도 2022-12-01 (목) 14:27
기다려.. 남녀? 남이 있어?
추천 0
     
       
rank미꾸쭈 2022-12-01 (목) 14:34
@홍도

베트 남녀 X
베트남 녀 O
추천 1
          
            
rank홍도 2022-12-01 (목) 14:39
@미꾸쭈

아.. ㅎㅎ 동남아는 일단 긴장이 되서 ㅎㅎ

제가 착각을 ㅎㅎ
추천 1
               
                 
rankNyuu 2022-12-02 (금) 01:51
@홍도

아..알고 보니 ㅎ..형... (따흑!)
추천 0
rank마사카리 2022-12-01 (목) 15:06
베트남 가보면 알거에요 죄다 원주민 같이 생긴 여자들 뿐이라는
추천 0
rank베르나인 2022-12-01 (목) 18:44
어플 쓴거 아니여? 요즘 워낙 많이 당해서.
추천 0
     
       
rankBillyPark 2022-12-02 (금) 07:11
@베르나인

100%죠
추천 0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1 (목) 19:07
평범한 베트남 고딩들 사진인 것 같은데요. 베트남은 교복으로 여자들의 경우 흰색 아오자이를 입습니다.
추천 0
rank칼있시마 2022-12-01 (목) 20:08
베트남 박닌에 몇개월 있으면서 숙소 바로 옆에 고등학교가 있더군요.
여학생들 교복이 흰색 아오자이인데 화장까지 하니 예쁘더군요.
가을쯤에 무슨 학교 축제가 있었는데
잠시 들러보니 여학생들 다들 예쁘더군요.
그에 비하면 남학생들은 아직 철이 덜 들어보였는데 조금 언발란스해 보였습니다.
추천 0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2 (금) 10:24
@칼있시마

베트남 여자들이 다른 건 몰라도 키가 작아도 몸매가 좋아서 몸매를 드러내는 아오자이를 입으면 정말 이뻐 보이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실 아오자이가 탄생한 것은 불과 100년 정도 밖에 안되었죠. 원래 좀 펑퍼짐한 전통복장을 서양처럼 허리를 잘록하게 표현하면서 등장했던 것이 아오자이였죠.
추천 0
rank하바나백곰 2022-12-01 (목) 21:33
이토인 장모님의 나라 상위랭커ㅎ
추천 0
rankmetall 2022-12-01 (목) 22:13
베트남에서 대한항공 티켓팅할때 줄서는거 도와주던 대한항공 옷입은 베트남여자 진짜 존예여서 너무 놀래서 쳐다봄 -_-
몸매며 얼굴이며 진짜 이뻤음..여리여리한데 엉덩이랑 슴가가 어우그냥..
추천 0
rank어리움 2022-12-02 (금) 04:09
나도 우리 공장에 찾아와서 일 없냐고 물어보던 베트남 아가씨 너무 이뻐서 아직도 기억에 남 이렇게 이쁜애가 공장일을 한다고? 근데 불체자였어서 고용 못했음 그냥 삼촌한테 좀 우겨볼껄 그랬나 하고 아직도 아쉬워함
추천 0
rankOo00OooOO 2022-12-02 (금) 06:59
베트남 북이랑 남은 사실 다른 나라 사람이라 봐도 무방해요.
성격, 행동, 가치관 자체가 완전 달라요.
북쪽 베트남인들이 훨씬 생활력이 강하고 빠릿빠릿해요.
베트남 여성분이랑 결혼한 한국사람 나이 통계를 보면
북쪽보다 남쪽의 경우가 남자의 나이가 현저히 높아요.
그런 이유인지 몰라도 남쪽 여성분이랑 결혼한 분이
이혼율이 훨씬 높습니다.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꽤 큰 베트남 결혼 정보 업체
사내 시스템 유지 보수 하면서 데이터 베이스로 내용을
뽑아서 보고했었던 내용에 따르면 그렇더라구요..
지금은 회사가 망했지만...
추천 1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2 (금) 10:33
@Oo00OooOO

인종적으로도 남쪽과 북쪽이 많이 다릅니다.
남쪽 - 특히 메콩강 이남 지역-은 베트남에 복속된 지 불과 몇백년 밖에 지나지 않은 전통적으로 참파나 크메르 같은 말레이인종 계통이 지배하던 지역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재에도 남부 지역에는 상대적으로 캄보디아나 말레이시아인들과 유사하게 생긴 사람들이 꽤 많이 분포하고 이들의 조상은 대부분 참족이나 크메르족 계열이 많죠. 하지만 순수하게 말레이계열은 많지 않습니다. 여기도 몇 백년 동안 꾸준하게 낀족의 이주와 개척이 이루어져서 혼혈이 많이 발생했거든요. 그래서 호구(호적)에 기록되는 종족으로 낀족(경족)이라고 표시하는 사람들이 다수입니다. 그래서 아직 순수 낀족이 많은 북부 지역과 혼혈과 말레이계열이 많은 남부는 꽤 많은 차이를 갖습니다. 전통적으로 문화도 약간 다르기도 했고, 정치체계도 다르기도 했었으니까요.
추천 0
rank사향바타나 2022-12-02 (금) 07:56
와이프가 베트남 하이퐁(북쪽)출신이라
자주 놀러가는데.. 피부색이 저렇게 하얀색은 아님니다..
그런데 이쁜 사람은 이쁘다 이고 여자가 참 많다 입니다...
저 사진처럼 사람을 마출려고 하면
피부가 하얀색인 사람을 골라서 뽑아 모아야 합니다..
추천 1
     
       
rank그치지않는비 2022-12-02 (금) 10:27
@사향바타나

베트남의 태양이 너무 강해서 살이 타서 그렇죠. 햇빛 볼 일 없는 부잣집 여자들 보면 피부색이 우리랑 차이가 거의 없어요. 얼굴이나 팔 등은 갈색빛이 돌아도 겉으로 들어나지 않는 살색은 생각 보다 하얗죠.

그런데 평균적인 얼굴은 한국여자들이 더 이쁘긴 합니다. 단, 평균적인 몸매는 베트남 여자들이 더 좋음.
추천 0
     
       
rank칼있시마 2022-12-02 (금) 10:43
@사향바타나

하이퐁이면 LG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거기에도 출장 자주 갑니다.
물론 대형 프로젝트 있을땐 몇달씩 게스트 하우스에서 장기체류도 하구요.
LG 디스플레이에 있는 여직원들 보면 피부가 그리 검지 않습니다.
아마도 나이 좀 드신분들 이거나 농촌에서 일하는 여자분들 기준으로 보신거 아닌가 합니다.
장사하시거나 관광 가이드 같은 사람들도 실내 보다는 야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으니까~
뭐~ 그래도 선크림 바르고 일해서 그런지 우리와 별 차이 없었습니다.
추천 0
이미지
0 / 1000

유머게시판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보험] 신생아 보험 상담받고 싶습니다 new icon [대출] 주택담보대출 원합니다. (1) new icon [컴퓨터] 견적 문의 드립니다. (1) new icon [렌탈] 냉온정수기 렌탈문의드립니다. (2) new icon [중고차] Bmw 528i (1)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