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사회] 요즘 논란인 화물트럭 한달 수입.jpg
rank행복상자    2022-11-28 (월) 11:52   조회 : 19469   추천 : 103 추천



※출처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587024/1?m=1
충남 연기군 전의면 읍내리 319
image
실시간 인기 최신 게시물 10
댓글 92댓글쓰기
rankjjun0126 2022-11-28 (월) 15:02
전 기사는 아니고 중간 중계해주는
화물운송 알선 사업 7년 전에 했었습니다
5톤 윙바디 13회 운송이 아니라 26회 운송으로 바꾸면 거의
저 금액 나옵니다 26회도 부산갈때 1 올라올때 한번을 1로 잡아서 26이지
사실 그 1도 0.4 0.3 0.3 이렇게 3곳에서 물건을 싣고
내려줄때도 3곳에 내려주고 하는 경우가 거의 다 입니다
7년전 서울 에서 부산 내려갈때 독짐 말고
20만원짜리 3곳 싣고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짐은 많이 없는 편이라 (하차후 시간등 계산 하면 내려갈때 60에  올라올땐 두개 정도 해서 40정도에 올라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5톤 물량을 한번에 채울 수 있는 화주가 아주 많지 않고
여러곳 싣는게 몸은 힘들고 번거로워도 운임이 좋아서
그렇게 합니다

차량 가격은 윙달고 하면 대충 1억 5천쯤 나올겁니다
15만쯤 타면 나중에 7-8천쯤에 팔고
더 타면 더 깍이고요
월요일 내려가고 화요일 올라오면 왕복 1000키로쯤 되고
주3천
월 1만2천 키로쯤 탑니다 생각보다 감가가 빨라요
7년전쯤 계산해보면 실제로 가져가는건
400쯤 봤는데요 물가가 오르고 해서
130은 오바인데 한 300쯤 벌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그것도 공실없을때지
빈차로 오는 경우도 허다하고
저쪽도 원청 뚫어서 계약하냐
아님 하청에 하청에서 돈받냐 그런거 따라서도 단가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월6-700가져가시는 분도 있고 (자기 노선 잘만든 상위10%)
아니면 보통 400
하위는 더 떨어지고요

근무시간은 월-토 까지는 자기 사는 곳 근처 물건 왔을때만
집에서 자고 차에서 잔다고 생각하면
근무환경은 몹시 안좋습니다

저쪽도 다단계로 업체끼면서 점점 운임이 내려가는 구조라
마지막에 주는 돈을 얼마이상 못내리게 막아달라고 시위하는거로 보입니다
최저 단가는 맞춰달라 이런거요

옛날분들한테 들었을땐 90년대 2000년대 초까진 괜찮게 벌었는데
운임이 계속 동결이라 점점 힘들어졌단 식으로 말하시더라고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06
nogood
반대 1
rank꿈꾸는순수 2022-11-29 (화) 02:56
정부가 인정한 자영업자 아니였음?
여태까지 이 악물고 노동자 아니라고 기업비용 줄여주다가
파업한다니까 갑자기 노동자라고 강제해산 시킨다네 ㅋㅋ
자영업자가 자기손해 감수하면 쉬고 싶으면 쉬는거 아닌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6
nogood
반대 5
rank김가네막네 2022-11-28 (월) 12:46
굥은 좋겠어~ 저렇게 똭 던져놓으면 개돼지들끼리 싸우니까
아마 뒤에서 웃고 있을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3
nogood
반대 6
rankMbagm 2022-11-28 (월) 13:07
누가 160벌면서 저일하겠어 ㅋㅋ
구라도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4
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
반대 36
rank경훈이다 2022-11-28 (월) 11:54
할부는 빼야 하는거 아닌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9
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nogood
반대 68
rank경훈이다 2022-11-28 (월) 11:5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할부는 빼야 하는거 아닌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9
     
       
rank스포스터 2022-11-28 (월) 12:02
@경훈이다

거위 월세 개념이라고 봐야할거에요
goodgoodgood 추천 18
     
       
rank유브 2022-11-28 (월) 12:36
@경훈이다

차는 공짜로 생기나?

한 10년타면 바꿔야할껄?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1
     
       
rank테로97 2022-11-28 (월) 14:40
@경훈이다

자영업자 치킨집 차릴때 대출금같이 이자+원금 아닐까요? 어차피 권리금 날라가듯이 트럭 중고 되면 똥값되고
good 추천 5
     
       
rank빠라삐리뽕 2022-11-28 (월) 23:05
@경훈이다

화물차들 키로수 쌓이는게 어마어마해서
할부 다갚을때쯤이면 새차가 필요해지는 느낌이지 않을까요?
그 이후론 수리비가 많이 든다거나요
goodgoodgood 추천 16
     
       
rank제갈성빈 2022-11-29 (화) 17:37
@경훈이다

택시나 화물차는 차값할부가 그냥 뭐랄까 기름값 같은 개념이예요
왜냐면 노후화가 빨리되서 몇년 타면 바꿔야 해서요.
일반인들 차랑은 달리 생각하셔야 해요.

그래서 차량운행이 많은 영업직같은 경우에는 장기 렌트카를 선호하죠.
good 추천 8
     
       
rank동네강아지 2022-12-01 (목) 07:08
@경훈이다

저렇게 비싼 화물차를 일시불로 살 정도의 재력이면 애초에 화물차 운전을 왜 하냐? 화물차 일시불로 못사는 사람은 화물차 일할 때 100만원대 순수익 감수하라고 하면 화물차 누가 모냐? 생각이라는 걸 좀 하고 살자.
good 추천 5
     
       
rank오월동주 2022-12-01 (목) 08:14
@경훈이다

할부는 누가 내주나요?
노동자가 회사차인데 개인 할부로 사기치면 안되지만 사업자가 자기 수입을 위해 지출되는 고정 비용인데 선글라스 처럼 사도 되고 안사도 되는 비용이 아닙니다.
저 운전자들도 승용차가 있습니다, 자가용 할부를 끼워 넣은 것도 아니고 마치 기업이 공장 건설 비용 대출한 것을 매달 차감하듯 비용처리 해야지요. 회사도 니 건물인데 왜 회계에 비용으로 빼냐? 그러면 어떤 반응일까요.
추천 3
rank슉슉퐁퐁 2022-11-28 (월) 11:55
개인사업자에서 고용노동자로 바꿔야함

그리고 차량구매 및 정비, 기름값은 회사가 대야 함
good 추천 9
     
       
rank베베큐핏 2022-11-28 (월) 13:29
@슉슉퐁퐁

나라에서 지원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
나라에서 지원한다해도 몇몇 대기업의 독과점이 될 확률이 매우 큼
추천 1
rankNophist 2022-11-28 (월) 11:58
화물차 할부는 자산으로 치환되는거니까 결국 430버는꼴.
이게 많다 적다는 개개인이 판단하는걸로.
추천 4
     
       
rank생각이모자란… 2022-11-28 (월) 12:24
@Nophist

감가상각도 생각해야 할듯요
goodgoodgood 추천 15
     
       
rank올드보이 2022-11-28 (월) 14:38
@Nophist

화물차 할부 끝나면 그 가격을 팔때 그대로 받는게 아니라서.....1억 주고 사서 10년 운행 하고 중고로 판다고 치면 중고 가격 30프로 정도 뿐이 못 받음.....화물차 운전 하면 그건 그냥 퇴직금 개념으로 봐야 할듯....
추천 4
          
            
rankNophist 2022-11-28 (월) 14:51
@올드보이

그런데 그걸 월소득에서 빼면 안되죠. 그건 얼마나 일을 지속하느냐에 따라 월별계산값이 천차만별로 적용되기에 월소득 계산에 산입하면 안됩니다. 통계만 왜곡되는거에요. 그래서 그런건 투자비용 등으로 따로 계산해야 맞는거죠.

안그러면 자영업자들도 권리금, 인테리어비 등등 다 포함해서 월소득을 따져야 맞게요. 물론 그렇게 따져도 수학적으로야 계산이 되긴 하겠지만, 그렇게 나온 데이터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는게 문제죠.
추천 1
               
                 
rankcainite 2022-11-29 (화) 21:02
@Nophist

자영업자도 월수익 계산할때 감가상각비 넣지 않습니까?
그걸 안넣으면 결과적으로 수익이 나는지 안나는지가 안보이는데요...
good 추천 5
               
                 
rank현민군 2022-12-01 (목) 07:51
@Nophist

자가용과 영업용의 차입니다. 돈 벌이의 결정적인 수단이기때문에 당연히 들어가는거죠.
추천 1
          
            
rank레이드라카 2022-12-01 (목) 08:12
@올드보이

월급쟁이들이 출퇴근용 자차값을 최종 비용에서 빼는거 봤어요? 그건 뭐 회사에서 내주나?
추천 0
     
       
rankailIIlIlI 2022-12-01 (목) 10:44
@Nophist

감가상각비는 경비지출 인정됩니다.
사업주 입장에서의 직원 인건비나
화물차운송업자의 감가상각비는 같은 경비입니다.
추천 2
rank무신계백 2022-11-28 (월) 12:01
화물기사 옹호하는 편이긴 한데 할부는 빼야지 저건 ..자산에 들어가는거니까
good 추천 6
     
       
rank김머저리 2022-11-28 (월) 12:17
@무신계백

어디에서 봤는데 대형 화물차는 금액이 워낙 비싸서 무조건 할부로 사야하는데 신차사고 몇년 일하다 중고로팔고를 신차사고를 몇번 반복해도 워낙 차량이 고가라서 할부금은 그냥 기본 디폴트값이라고 생각하고 타는거라 다른 차량이랑은 개념이 다르다고하네요. 물론 이것도 지들 사정이지라고 하면 할말은 없는데 그럼 첨부터 할부없이 구매할 억대 자산가가 시작해야하는 일이라 말이 안되고 화물일은 결국 누군가 해야하는데 할부금빼고 저정도 금액이면 계속 일하는게 힘들다고 본다네요.
goodgood 추천 13
          
            
rankNophist 2022-11-28 (월) 12:26
@김머저리

그런데 표준화된 비용이 아니라면 그걸 계산에 포함시키면 통계오류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특정한 개인 화물기사의 개인가정사에 대해서 논하는거면 본인의 생활수준을 판단하기 위해 이를 포함해서 계산하는것도 타당하겠지만, 어떠한 직종 전체를 평가할때는 이를 넣으면 통계가 엉망이 되죠. 트럭값이 동일, 하다못해 비슷한것도 아니고 차후 자산으로 치환된 이후에 이를 활용하는데서도 개인간에 편차가 크니까요. 그래서 직종의 수익을 판단하기 위한 손익계산에서는 빼는게 당연하고, 저런건 월 손익계산이 아니라 초기 투자비용으로 따로 빼놓아야 통계의 왜곡이 안일어납니다. 개개인에게 편차가 큰 항목을 넣어서 계산한 데이터는 딱 그 개인에게만 의미가 있을 뿐 그 외에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어요. 그런식으로 계산하면 누구나 다 자기입맛에 맞는 결과값을 조작할수 있게 되니까요. 간단한 예로 저 트럭을 벤츠트럭으로 바꾸면 그냥 수익이 마이너스 찍혀버릴텐데 그렇게 나온 수익값을 신뢰할수 있을까요. 그래서 표준화된 비용만 계산하는게 기본입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전체 평균값으로만 계산하거나요.
추천 2
               
                 
rank무신계백 2022-11-28 (월) 12:40
@Nophist

근데 저 통계조 우스운게 13회라고 싸잇는데 저정도만 하는화뮬기사없어요 다 왕복생각하고 운행하는거라...일이적으면 저정도일수도잇는데 일잘하시는분들은 하루에 2탕3탕뛰어요 거진 하루에 200정도벌죠 수입부터가 잘못됏다생각합니다 물론 한달내내하는건 아닌데 근처분들보면 한달에 20일은 일합니다. 2500정도 벌린다고 하더군요
추천 2
                    
                      
rankNophist 2022-11-28 (월) 12:42
@무신계백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저런식의 계산법 자체가 엉터리라고 봅니다. 평균값을 가지고 이야기해야지, 저런건 그냥 주장하고 싶은 사람이 자기 입맛대로 아무결과값이나 나오게 만들수 있는 무의미한 데이터죠. 그래서 저는 저런식으로 특정인의 데이터를 쓰는 기사는 일단 신뢰값을 제로로 봅니다.
추천 3
rank클린히트 2022-11-28 (월) 12:02
유류환급금 할부빼고
월 660만원 정도 버는듯 하네요 저 사람은
good 추천 5
rankGraham 2022-11-28 (월) 12:06
한달에 13회 책정 자체가 좀 이상한데? 상차 하차로 부산 왕복할때 그냥 올라오진 않던데....
추천 1
rank후후별전 2022-11-28 (월) 12:06
차할부포함 시켜야죠 나중에 되팔때 저가격 받을수없음 반토막나죠
추천 2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존말코손바닥… 2022-11-28 (월) 12:09
@자가격리끝났다

그러게요.
월 만 킬로 1년에 12만 킬로 뛰고 10개 갈면 최소 300인데
추천 1
rank껑껑 2022-11-28 (월) 12:10
어이없네 나중에 차팔때 50퍼센트 이상 건져도
대략 300은 버는데 빌빌거리긴
특하면파업~파업~ 장난하나~
good 추천 5
rank손님475 2022-11-28 (월) 12:12
원래 화물차가 차값 한3~4년 정도 갚고 나머지 폐차 하기 전까지 버는걸로 먹고 사는거긴 한데 기름값이 요즘 너무 오르긴 했네요.
추천 0
rank나에게팔아라 2022-11-28 (월) 12:21
졸라많이버네
추천 1
rank미쳤습니까 2022-11-28 (월) 12:22
할부도 순수익이지
차량 감가를 넣으면 모를까..
 430. 버는구만
good 추천 6
rank이토사화 2022-11-28 (월) 12:30
어휴 저 no
추천 0
rank철수랑 2022-11-28 (월) 12:38
할부금은 월세 개념으로 봐야지 그걸 자산으로 잡으면 그건 아니지 않을까요?
차량은 남는거 아니냐고 하지만 권리금이랑 같다고 봐야죠
거기다 수리비나 소모품비도 겁나게 들어가는데..
good 추천 6
rank김가네막네 2022-11-28 (월) 12:4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굥은 좋겠어~ 저렇게 똭 던져놓으면 개돼지들끼리 싸우니까
아마 뒤에서 웃고 있을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3
rank오로라힝 2022-11-28 (월) 13:00
할부는 자영업자 월세 라고 생각해야 되지 않을까요?
good 추천 8
rank아니 2022-11-28 (월) 13:07
저래서 결혼할 수 있나 ㄷㄷ
추천 0
rankMbagm 2022-11-28 (월) 13:0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누가 160벌면서 저일하겠어 ㅋㅋ
구라도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4
rank아이젠32 2022-11-28 (월) 13:32
화물차 꽤버는데 2~3년이면 건강이 너무 나빠져서....
추천 0
rank사나쯔위 2022-11-28 (월) 13:47
저건 오바고
차 마다 다르지만 차를 바꾸고 정비때문에
차유지비 적은 차로 많이 옮김

운임요금제 주는 건설쪽으로 많이 가는중인데
이번에 그것떠한 없앤다고 하니
추천 0
rank강생이똥꼬 2022-11-28 (월) 13:52
한달 엔진오일이 20만원이나?
추천 2
rank고기대마왕 2022-11-28 (월) 13:59
타이어 한달에 10만원 든다구요? 5톤 탑차 축달린게 타이어가 14개 들어가고 개당 80만원 이상인데???
추천 1
rank사사나란 2022-11-28 (월) 14:08
화물차는 자산이라기보단 비용이지 차가 없으면 애초에 시작이 안되는데 그리고 사고없이 무사히 타도 몇년에 한번씩 차를 교체해야되고 폐차
goodgood 추천 14
rank세계수 2022-11-28 (월) 14:17
으응? 요소수를 많이 먹는건 알고 있기야 한데, 기름값의 1/10 씩이나 먹나요??
추천 2
rank인생퀘스트 2022-11-28 (월) 14:19
아무도 안하지 저러면 ㅋㅋ
추천 2
rank잇힝a 2022-11-28 (월) 14:27
차량 할부라 적어놓는건 좀 악의적임. 차량 감가상각이라고 적어놨으면 오해의 소지가 없을듯
추천 0
rankililuuu 2022-11-28 (월) 14:36
운전만 잣같이 안하고 부지런히 정속주행 하면 저기서 100은 더 남음
추천 0
     
       
rank그대를 2022-11-28 (월) 17:03
@ililuuu

속도제한 걸려있어서 자연습럽게 정속주행입니다
good 추천 5
     
       
rank녹차녹차 2022-12-01 (목) 16:41
@ililuuu

속도제한장치가 걸려있어서 정속주행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형화물차는 6개월마다, 일반화물차는 1년마다 자동차검사 시 당연히 속도제한장치도 점검하며 불법으로 해제하였을 경우엔 해제한 것만 확인되어도 화물차영업허가가 취소되고 해제한 채로 주행한 이력이 확인되면 3년이하 징역이나 3000만원이하의 벌금입니다.

리턴에 비해 리스크가 너무나도 큰터라 2021년 기준 361만여대의 화물차 중 속도제한 장치를 해제했다고 추정되는 차량은 3만여건이며 이중 3,000여대가 신고 및 적발되어 영업허가가 취소되었습니다.
추천 1
rank동해마시 2022-11-28 (월) 14:40
업무에 사용하는 도구를 계산에서 빼라는건 좀..
본인들이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를 본인이 구매해서 사용 한다 생각해 보세요
공사판 노동자도 도구는 회사에서 지원 받아 사용합니다

그런데 정말 저렇게 벌면 왜 저일을 하고 있었던거지? 구라가 있다고 봅니다
추천 0
rankjjun0126 2022-11-28 (월) 15:0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전 기사는 아니고 중간 중계해주는
화물운송 알선 사업 7년 전에 했었습니다
5톤 윙바디 13회 운송이 아니라 26회 운송으로 바꾸면 거의
저 금액 나옵니다 26회도 부산갈때 1 올라올때 한번을 1로 잡아서 26이지
사실 그 1도 0.4 0.3 0.3 이렇게 3곳에서 물건을 싣고
내려줄때도 3곳에 내려주고 하는 경우가 거의 다 입니다
7년전 서울 에서 부산 내려갈때 독짐 말고
20만원짜리 3곳 싣고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짐은 많이 없는 편이라 (하차후 시간등 계산 하면 내려갈때 60에  올라올땐 두개 정도 해서 40정도에 올라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5톤 물량을 한번에 채울 수 있는 화주가 아주 많지 않고
여러곳 싣는게 몸은 힘들고 번거로워도 운임이 좋아서
그렇게 합니다

차량 가격은 윙달고 하면 대충 1억 5천쯤 나올겁니다
15만쯤 타면 나중에 7-8천쯤에 팔고
더 타면 더 깍이고요
월요일 내려가고 화요일 올라오면 왕복 1000키로쯤 되고
주3천
월 1만2천 키로쯤 탑니다 생각보다 감가가 빨라요
7년전쯤 계산해보면 실제로 가져가는건
400쯤 봤는데요 물가가 오르고 해서
130은 오바인데 한 300쯤 벌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그것도 공실없을때지
빈차로 오는 경우도 허다하고
저쪽도 원청 뚫어서 계약하냐
아님 하청에 하청에서 돈받냐 그런거 따라서도 단가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월6-700가져가시는 분도 있고 (자기 노선 잘만든 상위10%)
아니면 보통 400
하위는 더 떨어지고요

근무시간은 월-토 까지는 자기 사는 곳 근처 물건 왔을때만
집에서 자고 차에서 잔다고 생각하면
근무환경은 몹시 안좋습니다

저쪽도 다단계로 업체끼면서 점점 운임이 내려가는 구조라
마지막에 주는 돈을 얼마이상 못내리게 막아달라고 시위하는거로 보입니다
최저 단가는 맞춰달라 이런거요

옛날분들한테 들었을땐 90년대 2000년대 초까진 괜찮게 벌었는데
운임이 계속 동결이라 점점 힘들어졌단 식으로 말하시더라고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06
rank깜장커피 2022-11-28 (월) 16:33
왜 13일만일함..일이없나?

2틀에 한번꼴로해서 15번만잡아도 340 수입이네 괜찮고만
good 추천 6
rank레인로로 2022-11-28 (월) 17:36
차에서 살다시피 하긴하지만
내친구는 고정지출비 빼고 800이상 가져오던데 내가 아는 수익이랑 왜이렇게 차이가나지
good 추천 5
     
       
rankStatic 2022-12-01 (목) 10:27
@레인로로

운전으로 돈 버는 사람 특징이 주위에는 잘 번다고 얘기하고 다녀요 ㅎㅎ
추천 0
rank광규321 2022-11-29 (화) 00:51
고정타는사람이랑 뜨내기랑 심하게 차이나는걸로 아는데...
감가 계산 못하는사람 되게 많네요...

저기서 할부 빼면 차 감가+할부이자 넣어야 말이 맞음
윗글 참고하면 8천만원에 15만정도

1달 1만2천이면  매달 감가 -639만원
+1억5천차량 대출이자(예전5% 현재6.5~)
  120개월 5%원리금 균등 상환시 이자금액 4091만원
    -34만원

단순 감가+이자비용  -673만원

1년 1500까지 절세가능? 한 부분이 있어서
매달 120정도 +

대략 -550인것같은데...

수입도 최소 20일정도는 타야 수익이 날것으로 보임
보다보면 기사가 뭔가 조금 이상해보임..

30일중에 13일만 일해서 차값도 못건질듯..
추천 0
rank뭘이런걸다ㅎ… 2022-11-29 (화) 01:17
그 지입차라고 하는 택배기사들 자기 차잖아?
개인 택시 기사들 자기 차잖아?
포크레인등 중장비 기사들 중에 개인사업자 자기 차량이잖아?

개인차량으로 사업하는 사람 많은데
상가가 개인매입이면 자산이 되겠지만
택시만 해도 몇년타면 20만 30만 아님? 트럭도 마찬가지고
툭하면 고장나는 상황이 엄청 빨리 올텐데
그래서 감가상각이 개인 자산취급될만한 승용차와 달리 감가상각이 엄청 빠를텐데

비싸든 싸든 이게 자산이라고 보는게 맞나???

근데 근본원인은
하청에 하청이라서 단가가 후려쳐져서 아닌가?
가성비 좋은 건이나 노선은 한정적인데 그 외 사람들은 돈 벌기 위해 과로, 차량정비 미흡의 환경에 노출이 더 잘되니 이걸 해소해 달란건데.
아니 힘들게 일하는 노동자 돈 좀 벌면 안되나?? 그 사람들은 200, 300씩 벌면서 가난하게 살아야 해???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나..??
good 추천 6
rank소식합시다 2022-11-29 (화) 02:08
저들에게  세금 보존 해주면  결국은 누군가는 더 세금을 내야 하고  누군가는  세금혜택을 못받겠지????
회사랑 노조랑 싸워야지  왜  정부가 전면에서  조정 하나..싶다..
추천 0
rank꿈꾸는순수 2022-11-29 (화) 02:5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정부가 인정한 자영업자 아니였음?
여태까지 이 악물고 노동자 아니라고 기업비용 줄여주다가
파업한다니까 갑자기 노동자라고 강제해산 시킨다네 ㅋㅋ
자영업자가 자기손해 감수하면 쉬고 싶으면 쉬는거 아닌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6
rank듀크화이어 2022-11-30 (수) 03:54
자영업자 대우하다가, 파업하니까 이기적인 노동자들로 몰아세우네..
goodgood 추천 11
rank트라비스 2022-12-01 (목) 06:13
트럭이 망치인데

10년에 한번씩 교체해야하는데

망치값은 계산안한다고?
good 추천 7
rank허허허 2022-12-01 (목) 06:25
진짜 저거면 그만둬야지 누가 일함?
추천 1
rank시티헌터 2022-12-01 (목) 06:44
윗대가리들 보라고 적는 기사.
추천 0
rank62농짬밥 2022-12-01 (목) 07:20


추천 0
rank뿌뿌루 2022-12-01 (목) 07:20
..
추천 0
rank불량한집사 2022-12-01 (목) 07:28
중간에 알선 다단계 업체는 주로 국정원 경찰 정당딱갈이 하던 새끼들이 나와서 합니다.
기업에다 압력 넣어서 주선업체로 들어가는 거죠
가보면 컨테이너에 전화기 팩스 고졸 여사원 이게 전부
한달에 천만원 그냥 가져감
이번에 씹제이 대한통운에 민주당뇬이 빨대 꽂은 경우가 그것임
그런게 쌓여서 기사가 가져가는 돈이 적어짐
추천 4
rankII놀자II 2022-12-01 (목) 07:28
댓글들 보니까 재밌네
 

화물차 운전  공차로 이동하는거를 줄여야 돈이 되지
이거를 잘하는 화물차 운전기사는 위의 예시에서 돈을 더 많이 가져가는거고
이거를 못하는 화물차 운전기사는 위의 예시보다도 못할때도 있을거 같은대
공차로 움직이는 동안에도 기름, 요소수, 는 들어가고 킬로수는 올라가니 그리고 운전자의 피곤도 올라가고


아무튼 댓글 중에  아래 부분에 공감이 많이 가네


근데 그것도 공실없을때지
빈차로 오는 경우도 허다하고
저쪽도 원청 뚫어서 계약하냐
아님 하청에 하청에서 돈받냐 그런거 따라서도 단가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추천 3
rank강철의크로마… 2022-12-01 (목) 07:51
저건 고정비용일텐데
휴계소에서 밥먹고 물사먹고 하는 식대 비용같은건 합하지도 않았네요
추천 1
rank레이드라카 2022-12-01 (목) 08:13
비용 이상하게 계산하네. 월급쟁이는 기름 안들고 자차 할부 안빠지나? 아예 집세도 넣지 그건 왜 뺐지? ㅋㅋㅋ
추천 0
     
       
rank트라비스 2022-12-01 (목) 10:47
@레이드라카

화물차타고 출근하고 외식함?

자가용 따로 있음

지게차는 어쩌라고
추천 1
          
            
rank레이드라카 2022-12-01 (목) 11:39
@트라비스

그럼 월급쟁이가 자가용 따로 두고 출퇴근용 경차 하나사면 회사가 내줘요?
추천 0
     
       
rank녹차녹차 2022-12-01 (목) 16:49
@레이드라카

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개인컴퓨터도 근무자가 사고, 책상도 본인이 사고, 의자도 본인이 사고, 프린터도 본인이 사고 사무실임대료에 관리비까지도 근무자가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천 0
          
            
rank레이드라카 2022-12-01 (목) 18:52
@녹차녹차

음 이정도면 이해되는 설명이네요. 알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추천 0
               
                 
rank녹차녹차 2022-12-02 (금) 11:09
@레이드라카

이해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천 0
rank아타아타 2022-12-01 (목) 08:15
화물.... 배송....  이게 다 그 아무일도 안하고 돈 쳐먹는 중간 매매업자... 하청업자 체계... 이게 문제임

중간에서 별거 안하고 돈 쳐먹는 놈들이 너무 많음
추천 1
rank오월동주 2022-12-01 (목) 08:28
아무리 남의 일이고 계산이 허술한 사람이라도 그렇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승용차와 화물운송 자영업자의 필수인 화물차의 할부금 개념이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뭔지.
화물차 차주들도 집에 승용차도 있는데 그 승용차 할부금을 화물차 할부금에 포함했다면 욕을 처먹어야 하지만 화물차 할부금이 음식점이나 사무실의 월 임대료 개념이고 나중에 중고차로 팔고 남는 금액은 보증금 정도 되는데도 계산이 이상하네.
추천 2
rank우야아빠 2022-12-01 (목) 08:37
근데 이토인들 편의점수익 안나서 힘든거. 장사안되서 사람쓰기힘든거  최저시급올라서 가게운영힘든거는 능력안되면 때리치우라더만. 화물운송업하고 싶은사람 많을텐데..

안전운임제해서 더 안전해졌나요? 3년전하고 별반 다르지않다던데.
추천 3
rankII놀자II 2022-12-01 (목) 08:44
중간에서 별거 안하고 돈 쳐먹는 놈들이 너무 많음 (2)

이게 문제지  맞지

이 사람들만 없어도 참 괜찮아 질텐데
추천 2
rank민트왕뚜껑 2022-12-01 (목) 08:48
개돼지들 많네. 아니면 다들 재벌집 구성원들인가? 귀족노조 어쩌고들 그러는데 노동하는 귀족봤나? ㅉㅉ
good 추천 5
rankStatic 2022-12-01 (목) 10:29
예로부터 노예DNA가 각인 되있어서 같은 노동자가 아닌 대감마님 편 드는 게 종특
good 추천 6
rank별명싫어 2022-12-01 (목) 10:58
170만원 번다? 과장이 심하네요.

그럼 반대로 묻고 싶네요... 요즘 편의점 야간알바를 해도 저거 보다는 더 벌것 같은데... 편의점 야간알바를 하는게 났지 않을까요?

그리고 화물업계의 가장 큰 문제는 애시당초 진입 장벽이 낮은것이 문제죠.

화물차만 할부로 사고 운전할줄만 알면 누구나 뛰어들 수 있으니까요.

힘들다 힘들다 하지만 예전엔 월 수백만원씩 벌었고, 그게 소문나서 다들 뛰어든거니까요.

화물노조가 원하는거 해줘도 상관 없지만... 계속 안좋아질겁니다.

진입장벽이 없는 분야니까요.
추천 1
     
       
rank트라비스 2022-12-01 (목) 11:15
@별명싫어

화물이 많으면 운송료가 오르지 않음

그게 소비자에게 나쁘지않음

야간알바 많다고 물건값이 싸짐?
추천 0
          
            
rank별명싫어 2022-12-01 (목) 12:48
@트라비스

제말은 그게 아니라... 왜 돈 안되는걸 하느냐는 것이죠.

안전운임제를 반대한다는 것도 아니고...

정말 170만원 밖에 못벌면 다른일을 하는게 빠르죠.

지금 저 기사대로면 안전운임제 해야 170만원 번다는건데... 파업이다 뭐다 할바엔 다른 직종으로 옮기는게 빠르지 않을까 하는 것이죠.(아파트 경비아저씨도 170만원보다는 더 벌겁니다.)

솔직히 이해가 안가서 하는말입니다.(화물기사분들 어렵다고 과장하는 기사가 아니냐는 것이죠. 평균이 아니라 정말 최저로 버는분의 사례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그리고 화물이 많고, 화물기사가 적으면 운송료가 오르죠.

근데 현재 구조는 화물이 많든 적든 중요한게 아니라... 화물기사 진입장벽이 낮은게 문제라는 겁니다.

수입이 괜찮아지면 중고화물차등으로 진입하는 사람이 많아지니 운임이 오르기 힘든 구조라는 것이죠.

강제로 운임을 올려도... 화물기사가 많아지면 하루에 뛰는 횟수가 줄어들거나 다시 운임이 떨어질 확률이 높죠.
추천 1
rank이구이구123 2022-12-01 (목) 13:10
할부금을 빼야된대..ㅋㅋㅋㅋ왜 자영업 소득 계산할때 월세도 빼고 계산하시죠? 자산이라 빼야되면 보증금은 월할로다가 다 +시켜서 계산합니까? 글은 좀 극단적이라 생각하지만 개인사업자 하면 안될분들 많네요.
추천 1
rankGrooVing 2022-12-01 (목) 13:22
유가보조금 반영은 안한 듯

요새 유가보조금이 작년보다 반으로 줄어 타격이 심하긴 함

매출 1300에 기름값 670은 오더를 주는 배차가 말이 안되는 배차를 한 경우나,

어플, 콜 잡고 운행하는 경우라면 진짜 센스 없는 기사일 듯

매출 1300이면 보통 기름값 많이 나와야 400~500일 듯
추천 0
rankGrooVing 2022-12-01 (목) 14:07
이번 파업의 경우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는 동의할 수 있지만

또 지금 현재 안전운임제는 운송물에 따라 일부만 가능하고

다른 부분까지 한다면 운임 인상은 결과적으로 소비자한테 갈 수 밖에 없음

뭐가 답인지는 모르겠음

또한 이번에 고용,산재 보험도 운전자 50%, 회사 50% 납부인데

개인사업자한테 회사에서 50%를 내게 하는게 말이 안됨

개인사업자 폐업하면 실업급여 받게 해준다는데

운수업종만 그런다는 것도 말이 안되고

아무튼 나라든 연대든 전부 엉망임

죄다 탁상행정들임 ㅡㅡ
추천 0
rank땡깡부리지마… 2022-12-01 (목) 15:21
중고가가 얼마나 똥값이길래 할부는 빼라는 개소리하는지 찾아보니..
R730이라고 2016년식 스카니아 68만키로 뛴 츄레라도 1.2억이나 하네..
당시 출고가가 대충 2.3억정도 였던듯..

그건 돈이 아니고 뭐냐.
추천 0
rank211021금연중 2022-12-01 (목) 16:19
예전 회사 근처에 화물주차장? 같이 화물차들 주차해놓는 공간이 있었는데 거기 차주들 죄다 외제차 타고 댕기던데. 막 튜닝도 요란하고 차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처음보는 차들도 많고. 줏어듣기로는 수입이 엄청 괜찮다고 했는데. 한 10년 됐네요
추천 0
rank베르나인 2022-12-01 (목) 16:57
뭔 말도 안되는 개소리른 장황하게 적어 놓으실까?
누가 저일 하라고 등 떠밀었나? 본인의 선택아님? 예전에 트럭 운전사들 돈 엄청 벌었음.
그 인력들 공급 과잉되니, 가격 떨어지는거 당연한거 아닌가?

그럴거면 커피가게 가격내려가는거 정부에서 규제하지 왜.
아메리카노 최소 4,000원 이렇게 정해라 그럼.
돼지국밥 최소 10,000원 정하던지
ㅅㅂ 뭔 말같잖은 소리를 해야 이해를 하지 뭐 손들고 ㅅㅂ 협박하면 다 되는줄 알아.

무엇이든지, 돈되면 하는놈 많아지고, 돈 안되면 하는놈 줄어드는 법이다.
요즘 거리 가보면 한집건너 한집 커피가게다. 커피협회도 조만간 강성되서 데모하겠구만. 참 이나라 아름답다.
하다 안되면 나라가 책임져라 하니

니 인생 ㅅㅂ 제발 니가 책임져라. ㅄ 새끼들아.
추천 1
     
       
rank트라비스 2022-12-01 (목) 18:12
@베르나인

이런 애들도 읽고 쓸수있게 교육시켜줬음

정부가 하는일이 이런거임

화물 교통 통신 항만 항공 교육 모두 정부가 개입할수있는 중추산업임

아몰랑 할수없단 말임
추천 0
          
            
rank베르나인 2022-12-01 (목) 18:41


@트라비스

불쌍한 사람...
추천 0
rank무정탁혼 2022-12-01 (목) 23:33
나도 직장갈때 드는 기름값하고 차량할부비하고  차량보험비 정부에서 지원해달라 쉬파,..
추천 0
rank 익 명  2022-12-02 (금) 08:38
결국 원인은 하청이나 용역사장처럼 알선이 문제구만...유아인나오는영화보면 알선사장은 벤츠 타고다니지....어휴...
추천 0
이미지
0 / 100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중고차] 렉스턴이나 콜로라도 가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new icon [컴퓨터] 이렇게 조립해서 견적내주세요 (1) new icon [렌탈] 정수기 렌탈 문의 new icon [신차] k5나 소나타 하이브리드 견적부탁드립니다. new icon [대출] 아파트 담보 대출입니다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