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
  • 정보
  • 동물
  • 게임
  • 자동차
  • 유머
  • 컴퓨터
  • 영화
  • 시사
  • 회원
  • 사회
   
[기타]

볼보의 긴급 브레이크 시스템

글쓴이 : 유일愛 날짜 : 2021-05-13 (목) 18:56 조회 : 13066 추천 : 29  






mirinda 2021-05-13 (목) 18:58
저거 쓰면 수리비 많이 나온다던데 사실인가
유리바늘 2021-05-13 (목) 18:59
저 긴급제동 장치는 일회용이란 댓글이 있던데요
     
       
귤사줘 2021-05-13 (목) 19:04
그냥 영상만 봐도 디스크에 엄청난 힘,데미지가 가해질 것 같습니다.
오히려 멀정하면 그게 이상할 듯.
에어백이나 안전벨트 처럼 일회용일 듯.
(안전벨트는 평상시에는 계속 사용 가능하지만, 사고발생시 프리텐셔너가 작동되어서 안전벨트를 교환 해줘야 합니다.)
후니짱잉 2021-05-13 (목) 19:04
볼보가 진짜 국내서 포장이 잘됐지 ㅋㅋ
추천 5 반대 37
     
       
팩폭러 2021-05-13 (목) 19:08
뭔 포장이 잘됬나요?? 제 주변에서 타시는분들만 해도 볼보 욕하는사람 1도 못봤는데 오너세요??
          
            
차미스리 2021-05-14 (금) 15:43
탁송할때 차량 겉에 포장이 진짜 잘돼서 얘기한거 같네요.
     
       
이토히로시마 2021-05-13 (목) 19:15
볼보의 안정성은 세계적임.
단지 비싸고 A/S는 그지같고 디자인은 구리고 사용자 편의성과 엔진 정숙성은 소달구지라 그렇지
추천 15 반대 2
          
            
오빠믿으면홍… 2021-05-14 (금) 10:55
a/s 많이 좋아졌습니다 센터도 많이 생겼구요
디자인도 올체인지 되면서 좋아졌고
엔진 정숙성은 인정
비싼이유는 말하셨네요 안전해서죠
          
            
지나가던객석 2021-05-14 (금) 17:38
AS 진짜 많이 좋아 졌어요
저는 볼보 6년째 타고 저희 집안에만 볼보 5대 있는데 (저 2대, 와이프 형, 아버지) 전혀 AS걱정 및 신경써본적 없음
지난주 와이프차 냉각수 워닝 떠서 아침 9시 입고 했더니 오후 3시에 냉각수 펌프 이상이라 바로 교체 하고 나왔어요
     
       
MrDeath 2021-05-13 (목) 19:23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에는 동의하지만 볼보가 어때서?
     
       
평범한아빠 2021-05-13 (목) 20:14
전에 xc60 탔었고 저희 아버지는 xc90 타셨는데 정말 만족하셨는데요?
그 외에도 제 주변에 볼보 타시는 분들 중에 불만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거의 못 본것 같은데
어떤 점이 포장이 잘 되었는지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핫하호 2021-05-14 (금) 18:42
한국에서 유독 비싼게 포장이란거 같아요. 한국에서 정말 유독 비쌉니다 비싸요..

뽑기의 문제도 있겠으나 제 지인 xc60 딜리버리받고 (두달전) 센터 한달만에 두번 갔어요. 스피커 문제였는데(알수없는 잡음이 들림), 아직 해결 불가 문제로 판명났다네요. 부품을 통짜로 갈아야하는데 코로나 시국이니 수급이 안되어 그냥 타야하는 상황.

그외 잡소리, 엔진 불량 등... 알아보면 잡다한 불량이 꽤나 있습니다.

잘타고 계신분은 양품 받으신거니 축하드리지만, 불량이 있으신분들도 분명히 계시고 그것도 상당히 많이 계시니 없는일로 깐다고 하시지 말았음 좋겠네여. 

저도 최초 xc90으로 가려고 알아보고있었으나 금액대비 가성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판단에 다른차로 넘어갔습니다.
               
                 
평범한아빠 2021-05-14 (금) 19:04
제가 적은 글을 읽어보시고 댓글을 다셨겠지만..
저도 제 아버지도 그리고 주변의 볼보 오너들에게서 불만을 거의 못 본 것 같다며,
국내에서 포장이 잘 되었다고 말하는 후니짱잉 님에게 어떤 점이 포장이 잘 되었는지 물어보았을 뿐입니다.

없는 일로 깐다고 한 적 없구요.

말씀하신 것처럼 뽑기 운이 좋은 사람들인지..
아니면 무덤덤하게 그냥 타는 사람들만 주변에 있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사람마다 금액대비 가성비에 대한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각 사람의 차량에 대한 선호도에 따른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무엇인가를 결정하고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놓치지 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을 결정하고 나면,
나머지는 부수적일 수 있겠지요.
그게 가성비라는 이름으로 결정을 돌아볼 수 있겠지만..

최소한 저를 비롯한 아버지와 주변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에는..
볼보가 슬로건 처럼 내미는 안전성에서 만큼은 과장이 없다는 점에서 동의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만족을 하고 있구요.
만족한 안전성에 대한 가격 및 유지비 등도 합리적이라 판단했으니까요.

사설이 길었습니다만..
국내에서 포장이 잘 되었다는 말에 대해서..
볼보의 안전성이라는 슬로건이 과대 포장되었다는 것인지..
혹은 제가 모르는 다른 점에서 포장이 되었다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했을 뿐입니다.

포장이라는 단어의 어감은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으로 보이게 함이니 말이지요.
     
       
프리맨2 2021-05-13 (목) 20:29
틀린말은 아닙니다. 미국서는 할인도 많이하고 여전히 독일차 아래인데 볼보코리아와 딜러사가 스칸디나비아 감성 걎다붙혀서 할인도없이 팔아먹어서 문제입니다 ㅋㅋ

대기가 1년식 걸리는 이유는 걍 스웨덴이랑 벨기에 공장이 규모가 작고 쫌 노후화되서 그렇습니다~
플래그쉽인 s90은 중국생산분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고 있으며, 그외에는 유럽생산이지만 Xc40부터 suv모델들이 수량맞춘다고 중국생산분을 전세계로 수출 시작하고 있습니다~(아직까지 우리나에는 s90외 수입안됨)
독3사가 중국생산은 중국내수용으로 철저하게 독자브랜드 운영하는것과는 비교되서 욕먹고있죠.

결론 : 비싸고 부품수급(소모품말고)망이 별로라서
          
            
차카게차카게 2021-05-14 (금) 15:25
할인이 없어서 별로라... ㅎㅎㅎ
다른 브랜드가 왜 할인을 해주는지 모르지?
               
                 
프리맨2 2021-05-14 (금) 16:06
그 이유를 말해줄래?
                    
                      
차카게차카게 2021-05-14 (금) 17:01
내가 니 시다바리냐? 스스로 알아봐 그래야 공부가 되지?
                         
                           
아갓씨 2021-05-14 (금) 17:39
알려주라~
                         
                           
프리맨2 2021-05-14 (금) 22:54
https://m.blog.naver.com/alamea/222001638574
"볼보, 미국에서 프로모션 가장 큰 자동차"

https://m.blog.naver.com/smashhit/221385323712
"컨슈머리포트 평가 '차량 신뢰성(Reliability)' 순위, 일본차가 싹쓸이...테슬라 폭망, 볼보 꼴찌"

인생에도 사이즈가있고, 인간도 등급이 있음.
               
                 
핫하호 2021-05-14 (금) 18:48
할인이 없는건 수급이 딸려서 그렇지 다른이유 없어요. 공장에서 찍어내는 물량이 오더를 못맞추니 할인할 이유없죠. bmw / mercedes 잘 팔리는 SUV 할인 전혀 없습니다. 심지어 전시차도 세워두면 바로 소진이죠.

그런데 볼보와 독3사 비교시 브랜드 벨류가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에프터 마켓 상황도 하늘과 땅차이구요. 독3사 에프터 마켓은 과장 좀 보태면 현기차 수준으로 부품 수급 가능하죠.

제가 볼보 살까 고민할때 친구가 그러더라구요. 1억 넘게주고 짱깨차 산다고. 그돈에 좀 더 보태면 포르쉐 사는데.

포르쉐로 갔습니다.
                    
                      
프리맨2 2021-05-14 (금) 22:31


"미국서는 할인도 많이하고.."
외국에선 프로모션을 한다니까요.

그리고 비엠, 벤츠 인기SUV모델은 할인이없다구요?
있는데요. 제발 뇌피셜 좀 그만합시다.
                         
                           
프리맨2 2021-05-14 (금) 22:40


제일핫한 중형suv가 이정도인데요
     
       
RayS2 2021-05-13 (목) 21:05
미국에서도 안정성의 최고는 볼보임.
하지만 잔고장, 못생긴 디자인, 연비, 기타 등등이 같이 갈뿐.

심지어 화물트럭이랑 사고 니서 패차된 차량에서 운전자가 멀쩡하게 나오고 사고 후유증도 없이 여러번 뉴스에 나옴.
     
       
KRWJ 2021-05-13 (목) 22:24
어그로꾼 등신한테 밥 주지 마세요~
     
       
꾸찌남 2021-05-14 (금) 02:53
볼보는 세계적으로 안전 제일이에요.

미국에서 정면 충돌기준을 100% 정면충돌에서 운전자가 마주보는 50% 정면충돌로 바꿨는데 바뀐 기준으로 기존 자동차들 충돌 시험했는데 볼보만 합격하고 나머지 회사들은 전부 불합격했습니다.
     
       
님하수고요 2021-05-14 (금) 08:16
차 없는 애들이 이런말 잘하고 자주함
     
       
나르는타잔 2021-05-14 (금) 09:11
현기 알바생??
     
       
쿠키다 2021-05-14 (금) 09:21
틀린말은 아닌데, 댓글 단게 너무 공격적이라 반대가 많은 건가 'ㅅ' 볼보는 그냥 안전성 하나 보고 타는 차인거 맞음
     
       
아기호랑 2021-05-14 (금) 10:31
국내서 포장 잘 된거는 현대 기아지.
내수용 수출용 완전 다른 차를 같은 기종이라부르며 같은 값 받아먹고도
차이없다는 말한마다. 국토부 영상하나에 다들 괜찮나 하니까
얼마나 돈을 쳐발라서 포장하는거야??
          
            
와그라는데 2021-05-14 (금) 10:46
볼보에서 도로 포장을 해준겨?
입을 털려면 똥인지 된장인지는 알고 털어야지
               
                 
아기호랑 2021-05-14 (금) 11:19
그럼 현대 기아에서 도로포장해줬냐??
똥인지 된장인지는 니가 먹어봐야겠구만 ㅋㅋ
글을 쓰려면 머릿속에 있는 뇌라는 걸 좀 활용해봐라
이래 현대기아 옹호해주면 사탕이라도 하나 사준다 카더나??
                    
                      
와그라는데 2021-05-14 (금) 11:39
워~워~ 현,기란 말은 않했다 너무 급발진마소 구르다만 이야기한거임
                         
                           
아기호랑 2021-05-14 (금) 11:57
구르다만 이야기?? 그게 뭔데??
현대기아차 고속도로 구르다가 멈춰선 이야기???
                         
                           
차미스리 2021-05-14 (금) 15:44
오징어끼리 왜 싸우니.
                         
                           
아기호랑 2021-05-14 (금) 16:29
차미스리 - 꼴뚜기는 왜 끼니??
                    
                      
와그라는데 2021-05-14 (금) 16:11
볼보 뜻이 구르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다니 2021-05-14 (금) 17:01
똑같은 차를 팔아야 한다는 논리에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기호랑 2021-05-15 (토) 10:40
ㅋㅋㅋ 똑같은 차라고 현대기아가 말했는데???ㅋㅋㅋ
수출용하고 같은 차 팔라고하니까 같은차래 ㅋㅋㅋ
수출용하고 내수용하고 다르다는거 인정하는거네 ㅋㅋㅋㅋ
현기에 끌려갈라~ 조심해랔ㅋㅋㅋㅋ
                    
                      
이다니 2021-05-15 (토) 14:30
기본적으로 동일한 차를 만드는데,
각 국가별 규제가 상이하기 때문에 그것들에 대응하기 위해서 사양을 늘린 것 뿐
의도적으로 차를 다르게 만들지는 않음.
그 지역별 차이를 가지고 현까들은 다른차다 라고 까는거고....
차를 다르게 만드려면 돈이 더들고 그만한 이유가 있어야 하는데 .. 제조사에서 굳이 그걸 ?
당장 방향지시등 색도 미국투싼 한국투싼 다른거 아나 모르겠네 ㅋㅋ
                         
                           
아기호랑 2021-05-15 (토) 14:57
ㅋㅋㅋ 의도적으로 다르게 만드는데??
현기 부품공장가보면 부품이 다름 ㅋㅋㅋ
지역별차이 좋아하네 ㅋㅋㅋ
지역별차이를 인정하는 놈들이
지들 유리할때는 수출내수용 동일하다라고 말하고
지들이 불리할 때는 그건 수출용차량이라 내수와는 다르다고 말하냐?? ㅋㅋㅋㅋ

다르게 만드는데 왜 돈이 더 드냐??
수출용차가 더 비싸거든.
그래서 내수용을 수출용과 똑같이 만들려면 더 비싼거야.
들어가는 부품이 다르니까 ㅋㅋㅋ
껍데기만 비슷하면 동일차냐?ㅋㅋㅋㅋ

현기 알바하면서 현타 오지게 오겠다 ㅋㅋㅋㅋ
                    
                      
이다니 2021-05-15 (토) 21:17
ㅋㅋㅋㅋ 이건 뭐 이야기가 안통하네 ...
기본적인 차체, 프레임, 용접 포인트 등은 같아 다른차가 될 수가 없음.
그거 만들고 개발하는데 몇년씩 들고 돈도 엄청 들어감 그걸 여러개 하면
그 회사는 돈이 썩어나는거
근데 지역별로 다른 규정이 있지 뭐 깜빡이 색, 주행보조옵션, 심지어는 후방 카메라 등등등
그래서 현까들이 말하는 포인트는 그걸 억지로 트집잡지
즉, 기본 차량은 같고 지역별 사양이 다른거지
궁금하면 부품공장에 오는 구매 아저씨들한테 물어보든가 ㅋㅋ
                         
                           
아기호랑 2021-05-16 (일) 16:40
ㅋㅋㅋ 기본적인 차체, 프레임, 용접포인트만 같으면 뭐함ㅋ ㅋㅋㅋㅋ
들어가는 부품이 싸구련데 ㅋㅋㅋㅋ
비싼 합금이 들어가야하는 곳에 같은 모양과 사이즈 쇠를 박아넣면 상관없음 ㅋㅋㅋ
내수나 수출이나 양이 많아서 부품을 나눠서 수주해도 이윤이 남음
되도 않는 깜빡이 색이나, 주행보조옵션, 후방카메라 등을 말하는게 아니야~ ㅋㅋㅋㅋ
기본 차량이 수출용과 내수용이 달라 ㅋㅋㅋㅋ
하지만 현기는 어떤 때는 같다고 이야기 하고,
어떤 때는 다르다고 말을 하지~ ㅋㅋㅋㅋ

부품공장 오는 구매 아저씨들은 내수나 수출 둘 중에 하나를 담당하거나
아니면 아예 같을 수 밖에 없는 부품을 납품하기에
현기 완성차 공장에서 작업하는 사람들 밖에 모른다네~ ㅋㅋㅋㅋㅋ
심지어 완성차 안에서도 수출 내수용 따로 되어있는 차는
직원들도 잘 모름 ㅋㅋㅋㅋㅋ 
뭘 좀 알고 말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차카게차카게 2021-05-14 (금) 15:23
면허 있냐? 차는?
실제로 독삼사 타다가 볼보타면 못 넘어간다 애기야
알고 씨부려
     
       
Renerd 2021-05-14 (금) 15:30
똥 싸지르도 뒤를 안닦네
kyh659 2021-05-13 (목) 19:07
뒤에 적재물 덮치는건??
     
       
아르쿨라 2021-05-13 (목) 19:19
애초에 과적 안하고 잘 고정해놨다면 괜찮음
호아이니 2021-05-13 (목) 19:48
화물칸이 비어있는 상태일 듯
아나콘도 2021-05-13 (목) 20:11
정량 적재해도 엄청 밀릴 것 같은데... 가능한가?
프레드리카 2021-05-13 (목) 20:12
근데 짱깨한테 먹힌지 좀 되지 않았나
     
       
Rosea 2021-05-13 (목) 20:16
승용차 부분만 중국가고 트럭같은 상용차는 스쉐덴 볼보그룹소속 그대로임
          
            
Rhak 2021-05-14 (금) 10:17
현재는 s90만 중국 생산
이후 전기차를 중국에서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현기보단 중국 생산 볼보가 더 좋지 않을까??
     
       
차카게차카게 2021-05-14 (금) 15:26
그래도 현기랑 볼보중에 난 볼보 탈란다
신탱 2021-05-13 (목) 21:07
댓글 다는 분들 중에 볼보 오너가 있는지 진짜 궁금허다
귤사줘 2021-05-13 (목) 21:23
과적이 어쩌구 적재물이 어쩌구 해도 그나마 저런것 신경쓰는 회사는 볼보뿐임.
타 제조사는 부셔져야 또 팔고 운전자의 안전은 개뿔 신경도 안쓸때
볼보는 저렴한 비용으로 운전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기술인 지금의 안전벨트 기술을 만듬.
그리고 그 안전벨트 특허를 자신들만 독점 또는 이익을 취하지 않고 모든 운전다들이 안전하게 자동차를 탈 수 있도록 특허권리를 포기하고 무료로 공개해서 우리가 덕을 보는 것임.
곰단지™ 2021-05-13 (목) 23:54
얼른 전기차 모델 좀 국내 들여와라.
욱님 2021-05-14 (금) 09:15
뭔 댓글마다 반대가 찍혀있어?
혼란하다혼란… 2021-05-14 (금) 09:17
볼보랑 현기랑 비교분야가 아님

볼보는 튼튼하고 안전한 차를 표방하고 있고
현기는 편한 가성비의 차를 표방함.

지향점이 완전 다름
     
       
그니닷 2021-05-14 (금) 09:59
가성비라기엔 요즘 트렌드는 그냥 고급화전략인거 같던데요? 그냥 비싼 차가 지향점
          
            
혼란하다혼란… 2021-05-14 (금) 17:14
고급화는 제네시스 한정으로 보고있어요

일반 현기도 많이오른건 맞습니다만
그래도 그 가격대에서는 경쟁이 잘 안되서
아직까진 가성비라고 봅니다

현대 지향점이 비싼차가 아니라
옵션 쓸만하고 실내좋은 그럭저럭의 품질의 차를
그냥저냥한 가격에 파는게 목표가 아닐까 싶어요 ㅎㅎ
     
       
가이드라인 2021-05-14 (금) 15:33
현기가 가성비가 성립하는건 수출용일때 뿐이지. 내수용은 가성비는 개나 줘버리고 수출용과 겉만 똑같은 똥차를 비싸게 팔아치우는게 현기임.
          
            
혼란하다혼란… 2021-05-14 (금) 17:11
그건 규정때문에 그렇습니다.
사이드바 같은경우도 미국엔 사이드바 규정이 있어요
우리 나라는 없을뿐..
아침점심저녁… 2021-05-14 (금) 09:58
저러다가 뒤에 실려있던 화물 앞으로 튀어나온 사고 사진 떠올라서 무섭다..
요색기가 2021-05-14 (금) 10:07
일반 승용차는 모르겠는데
장비기사분들이 볼보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이유가 다 있음.
특히 굴삭기부분은 따라올 수가 없음.
가격대가 타 회사보다 좀 비싸긴 하지만 다들 그러더이다. 그 비싼 값을 한다고
몇천만원 아끼느니 그 돈 주고 오래쓰고 안전하게 일하는게 훨신 이득이라고
Rhak 2021-05-14 (금) 10:15
댓글 보니 1회용이라 하는데...
볼보 타다보면 가끔씩 저 상황이 올때가 있어
다른 차였다면 추돌사고인 상황을 피해 주는거지
그럴때마다 뭐든 갈아줘야 하는거라 생각하는건가?
타보지도 못하고 어디서 들은 소리를 사실인양 말하는데
볼보만 10년정도 3번째 타고 있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
그리고 차체 무겁고 하체 단단해서 사람에 따라 달구지같다 할 수도 있지만
차체의 안정감이나, 코너링시 쏠림이 적다던지 등 장점도 있음
120~130 정도만 넘어가도 붕붕 날라가는 느낌나는 현기하고 같을까....ㅋ
     
       
튼튼닭 2021-05-14 (금) 11:29
본문의 트럭은 제동 시 두 차례 앞바퀴쪽이 푹푹 내려앉으면서 제동하는데, 승용차도 그런가요?
     
       
차카게차카게 2021-05-14 (금) 16:59
경제력이 현기정도밖에 않되니 경험할수가 없자나요
가엾게 생각하세요
semiji 2021-05-14 (금) 10:33
급제동 기능이 볼보만 있는게 아니잖아요. 제 차에도 있는데 가끔 오류가 나서 저 기능이 활성화 되면 완전 풀브레이크를 잡는거라서 목이랑 어깨가 넘 아픔.
튼튼닭 2021-05-14 (금) 11:19
2단으로 앞 부분이 푹.푹. 내려앉는 모습이 마치 쇼바나 무언가를 희생하고 제동하는 것 같은데. 순간 푹! 푹! 내려앉을 때마다 순간 앞바퀴에 무게가 쏠리면서 지면과의 마찰이 높아져 순간적으로 제동력을 높이는 것 아닐까요? 궁금하다.
진심모드 2021-05-14 (금) 12:20
볼보 트럭과 볼보 승용차는 별개인데...  승용차로 트럭을 뭐라 하는군...
lillilill 2021-05-14 (금) 12:59
제동 디스크보다  타이어 슬립 안나는게 더 신기하네
마지막도 한 20센치도 안밀린거 같은데
xc시리즈는 디자인도 다 이쁘던데
ㅎㅡㅡㅎ 2021-05-14 (금) 14:11
볼보가 안전성 은 최고라는건 두말할필요 없을거같긴한데 그거 2천년초에나 선두엿지 지금은 사실 볼보덕에 다른브랜드들도 안전성 상향평준화 되어있습니다. 다른브랜드들도 이제는 볼보만큼 안전해 졋다는 말이되겟죠?(현대기아 제외입니다) 대신 수리한번 해보신분은 알껀데  애프터도 턱없이 부족하고 거의 정품부품을 써야해서  부품대가 독일차는 걍우스을 정도로 나옵니다. 전 다시 사라면 일단 볼보는 제외시키는 편이라서요..  요즘볼보는 디자인이 이쁘긴한데.. 아직도 수리비생각하면  다시 사고싶은생각이 안들어요.. 안정성도 거의 평준화된마당에  볼보의 메리트가 무언지 생각해보게되더라구요. (전 트럭아니고 s60탓엇습니다)
     
       
핫하호 2021-05-14 (금) 18:51
이게 볼보 오너분들께는 불편한 진실이죠.
차카게차카게 2021-05-14 (금) 15:28
현기의 노예와 비싼게 좋은거라며 브랜드만 보는  독삼사빠들이 아직 엄청 많구나...
     
       
ㅎㅡㅡㅎ 2021-05-14 (금) 21:25
볼보딱 3년만 몰아보시면  진짜 아주 당연스럽게 독일차 찾게되실꺼에요...현대기아차는 막탈차 아니면 사실 염두에두지는 않구요... 주변사람들한테 스웨덴 이태리 차는 절대 비추라고 합니다 전.
     
       
프리맨2 2021-05-14 (금) 23:10
https://m.blog.naver.com/alamea/222001638574
"볼보, 미국에서 프로모션 가장 큰 자동차"

https://m.blog.naver.com/smashhit/221385323712
"컨슈머리포트 평가 '차량 신뢰성(Reliability)' 순위, 일본차가 싹쓸이...테슬라 폭망, 볼보 꼴찌"
차미스리 2021-05-14 (금) 15:44
볼보 살 사람들 아니면 신경꺼. 오징어들끼리 왜케 예민하게 굴어.
ThinkX 2021-05-14 (금) 16:39
타이어가 받쳐줘야...
사후광참 2021-05-14 (금) 17:30
XC60 정말 만족하고 타는 중입니다.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6-19 85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65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15
86323 [유머]  아내의 다이어트 도와주는 남편 (2) 이미지 푸른권율 17:55 2 653
86322 [기타]  현재 락다운 중인 대만 길거리 모습 (1) 이미지 pgslpuki 17:53 2 563
86321 [유머]  게임회사 개발팀에서 절대 나오면 안되는 말 (4) 이미지 드루망 17:50 1 956
86320 [유머]  ??? : "교수님한테 칭찬받아서 기쁨 ㅎㅎ" (4) 이미지 제미니 17:48 4 941
86319 [감동]  의성 '전통 수리농업' 세계중요농업유산 도전[KBS] 러블리러브 17:46 1 298
86318 [유머]  의외로 100% 순혈이면 부끄러운 것 (2) 이미지 제미니 17:46 8 1492
86317 [유머]  방금 아빠 뿡알봄 (7) 이미지 거스기 17:45 6 1229
86316 [유머]  한국 옆에 숨어 힘을 키우는 미키마우스 (2) 이미지 제미니 17:45 3 1084
86315 [유머]  요리 재료들이 지나치게 싱싱하다. (5) 이미지 마춤법파괘자 17:42 2 1164
86314 [유머]  기업과 내기해서 다 이겨버린 강호동 (8) 이미지 민초왜싫어 17:33 5 2193
86313 [사회]  백령도서 배 훔쳐 월북 시도하다 잡힘 (7) EVA01 17:26 2 1962
86312 [유머]  방송후 등짝 스매싱각 (6) 이미지 아이즈원♡ 17:23 4 2902
86311 [유머]  희소식...삼겹살의 진실... (9) 이미지 푸른권율 17:10 15 4665
86310 [유머]  아이고 중생아 하는 얼굴 같...ㅋㅋ (7) 이미지 Onepic 17:06 9 3135
86309 [영상]  음주하는 분들은 알아두면 좋을듯한 지식. (14) gackt082 17:01 7 2401
86308 [엽기]  쇠사슬로 서로 손 묶어 생활한 우크라 커플, 123일 만에 결별 (16) 이미지 Goauld 17:00 10 3530
86307 [기타]  18일 대만 코로나 신규확진 188명 사망 21명 (7) 이미지 포이에마 17:00 7 1070
86306 [유머]  다수의 한국 교회가 절대로 신도들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 (49) 정시퇴근 16:58 22 2757
86305 [기타]  일본의 신상 붕어빵.jpg (8) 이미지 포이에마 16:57 9 3714
86304 [유머]  떡꼬치 세대차이 (8) liner1129 16:57 3 2790
86303 [사회]  중국 대학 설립을 둘러싼 '친중’ 헝가리의 반중 시위 (KBS_219회_2021.06.12.방… 소리O (1) 디아블로하고… 16:56 4 563
86302 [기타]  금강불괴 (8) 이미지 Onepic 16:54 5 2811
86301 [사회]  미육군 20년 복무하다 퇴역한 아시아계 미국인 아시아 인종차별에 대해 셔츠 단추를 … 소리O (3) Jasmine 16:48 5 1700
86300 [유머]  똥배 아저씨 스키니진 입은 모습.gif (5) 이미지 eirene 16:42 12 4808
86299 [사회]  대한민국 언론의 현주소.jpg (13) 이미지 탈레랑 16:42 45 3070
86298 [유머]  20시간만에 바뀐(?) 지지율 .jpg (8) 이미지 천마신공 16:42 17 4565
86297 [유머]  각종 제식총기에 대한 소개 및 리뷰 (19) 이미지 떼강도 16:37 6 2398
86296 [사회]  만장일치로 성소수자 차별해도 된다고 판결한 미 대법원[경향신문] (5) 러블리러브 16:36 8 1522
86295 [기타]  '여성도 군입대해야' 국민청원..靑 "사회적합의 거쳐 신중히"[뉴스1] (15) 러블리러브 16:33 8 1218
86294 [기타]  세계의 멋진 도시 구조물들.jpges (2) 이미지 eirene 16:31 6 2193
86293 [블박]  보행자 우선이라 서행했더니 인사받음.gif (9) 이미지 아이언엉아 16:30 15 3596
86292 [기타]  보배에 올라온 역대급 주차 (27) 이미지 posmall 16:25 29 5339
86291 [유머]  상대방의 눈을 응시하는 일갈 박력에 G7도 비틀비틀 (14) 이미지 팔렌가든 16:15 9 3251
86290 [기타]  로이터통신 "전세계 코로나 누적사망 400만명 넘어" (4) 이미지 포이에마 16:11 6 1055
86289 [유머]  엘리베이터 느릴때 기업별 대응 (10) 이미지 MERCY 16:06 7 4681
86288 [유머]  겨울왕국 굿즈 (14) 이미지 붉은언덕 16:04 13 3756
86287 [기타]  美 하원, 대통령 전쟁 허가권 폐지 표결... '독단 전쟁' 막 내리나 (1) 이미지 포이에마 16:02 8 1150
86286 [기타]  다리에 총 맞으면 아픈 이유(약혐) (27) 이미지 붉은언덕 16:02 16 5652
86285 [유머]  오토바이 코너링 고수 (11) 이미지 Onepic 16:02 11 3315
86284 [유머]  얀센 부작용 (3) 이미지 붉은언덕 16:01 9 4452
86283 [유머]  불곰국 특수부대원이 일본 자위대 기지를 습격 (1) 이미지 Orange16 15:56 11 3828
86282 [유머]  롤러스케이트 묘기.gif (3) 이미지 탈레랑 15:55 11 2790
86281 [유머]  요즘 헬스장 실내 사이클.gif (8) 이미지 탈레랑 15:54 16 4946
86280 [유머]  34세까진 청년이다! (8) 이미지 posmall 15:53 15 5062
86279 [동물]  띵동! 뉴규세요?.gif 이미지 eirene 15:53 17 1784
86278 [기타]  코로나 백신 쌓아놓고 우편발송 접종권에 발목 잡힌 일본 (23) 이미지 Goauld 15:49 14 2382
86277 [유머]  콘크리트 타설 개그.gif (13) 이미지 eirene 15:43 20 4989
86276 [기타]  터키서 새끼 고양이 5마리 잡아먹은 일본인 “고국에는 먹는 관습 있다” 주장,, (18) 이미지 yohji 15:43 18 2313
86275 [기타]  400가구 미 산골에 8천억원 로또 당첨…"좀 나눠줘" 야단법석 (8) 이미지 yohji 15:40 14 3422
86274 [사회]  또 개망신을 자초한 류호정 (27) 이미지 파지올리 15:39 34 623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