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정보
  • 컴퓨터
  • 자동차
  • 시사
  • 게임
  • 연예
  • 동물
  • 유머
  • 회원
  • 영화
  • 사회
   
[유머]

기업에서 인성검사를 하는 이유

글쓴이 : ㅇㅇ그러해다 날짜 : 2021-04-15 (목) 13:33 조회 : 18196 추천 : 89    
본문 이미지


생각보다 정확한데 당사자만 모름
ㅇㅇ그러해다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워드맵 2021-04-15 (목) 13:37 추천 32 반대 2
와, 인성 빼고 나머지 성적은 나름 준수하네요.
인성에서 안 걸러냈으면 입사해서 얼마나 발암 일으켰을까.
대장부 2021-04-15 (목) 13:43 추천 10 반대 2
면접시험이 중요한 이유...
면접을 많이 보다보면, 응시자의 성격과 인성, 인상을 통한 사람의 됨됨이를 어느정도 알 수 있는데
꼭 걸러야 할 사람이 5% 정도 됨..

가장 황당했던 건, 자기가 해야할 일 외에는 딴 업무를 안 맡겠다고 해서 채용이 어렵겠다고 하니,
이럴거면 왜 면접보자고 했냐며 욕하고 가더라..ㅎㅎㅎㅎ
칼있시마 2021-04-15 (목) 13:48 추천 3 반대 0
원래 실력만 있는 인간치고 인성 제대로 된 인간이 없지.
단적인 예가 우병우 임.

아쒸 그런데 남부발전이쟎아?
그런데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별지랄 아양을 다 떨어서라도 들어가야지.
평생 갑오브갑 인데~
돈도 넘쳐나고~

근데 뭐 하청업체 입장으로서는 큰 짐 하나는 덜었네.
워드맵 2021-04-15 (목) 13:3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와, 인성 빼고 나머지 성적은 나름 준수하네요.
인성에서 안 걸러냈으면 입사해서 얼마나 발암 일으켰을까.
추천 32 반대 2
자연을보호하… 2021-04-15 (목) 13:37
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질환자 2021-04-15 (목) 13:40
하동, 남제주, 삼척에 납품 해봤는데
나같으면 기를쓰고 들어간다.
후니러브 2021-04-15 (목) 13:40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중인격자라서 무의미 합니다.
CRBM 2021-04-15 (목) 13:42
ㅋㅋㅋㅋㅋㅋ 시험보러갈땐 존나 간절했으면서
떨어지니까 '가줬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보면 스카웃제의받고 간줄알겠네 더러운새끼 ㅋㅋㅋ
대장부 2021-04-15 (목) 13:4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면접시험이 중요한 이유...
면접을 많이 보다보면, 응시자의 성격과 인성, 인상을 통한 사람의 됨됨이를 어느정도 알 수 있는데
꼭 걸러야 할 사람이 5% 정도 됨..

가장 황당했던 건, 자기가 해야할 일 외에는 딴 업무를 안 맡겠다고 해서 채용이 어렵겠다고 하니,
이럴거면 왜 면접보자고 했냐며 욕하고 가더라..ㅎㅎㅎㅎ
추천 10 반대 2
     
       
대물존슨 2021-04-16 (금) 12:14
근데 본업무 외에 딴업무 부담시키는건 잘못된거 아닌가요? 딴업무 라는게 다른 사람일 잠깐 도와주는게 아니라 회사 모든 잡부일이 될수도 있지 않나요? 저도 충분치 않은 댓가에 본업무 외에 딴일도 시킨다면 일 안합니다.
          
            
Choral2 2021-04-16 (금) 13:15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직장인 중에
* 본 업무 외에 다른 업무 싫어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 본 업무 외에 다른 업무를 안 하는 사람도 없을 겁니다.
100% 봅니다.
          
            
요아킴베리 2021-04-17 (토) 00:20
ㅋㅋ 그래서 업무분장표를 기획해서 결재받고 일합니다 ㅋㅋ 공문서로 남겨둬서 잡무도 A B 는 내가하고 C D 는 누가하고 이렇게요 공겹은 그래함
          
            
ㅎㅡㅡㅎ 2021-04-21 (수) 13:46
저도 이런사람있어서  안뽑았어요.  그냥 집단에 들어오면 안될사람같아보여요,, 혼자하는일하는게 딱을듯한 느낌.
기적의공대오… 2021-04-15 (목) 13:45
정—————확
칼있시마 2021-04-15 (목) 13:4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원래 실력만 있는 인간치고 인성 제대로 된 인간이 없지.
단적인 예가 우병우 임.

아쒸 그런데 남부발전이쟎아?
그런데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별지랄 아양을 다 떨어서라도 들어가야지.
평생 갑오브갑 인데~
돈도 넘쳐나고~

근데 뭐 하청업체 입장으로서는 큰 짐 하나는 덜었네.
     
       
요아킴베리 2021-04-16 (금) 01:27
요즘은 역갑질의 시대
          
            
칼있시마 2021-04-16 (금) 09:33
역갑이라~
어떤 경우인지 사연이 궁금합니다.
20여년 거래하면서 한번도 역갑의 경우를 보질 못해서~
원래 저런 자리는 보직에 따라 월급보다 뒷돈으로 먹고사는 자리인데.
               
                 
요아킴베리 2021-04-17 (토) 00:16
뒷돈이라뇨 요즘 청렴에 얼마나 예민한데요
그런 공기업 특성 악용해서 배째라하는 업체들이 가끔 있어요
          
            
Choral2 2021-04-16 (금) 13:16
예를 들면 부잣집 사모님이 매장 직원을 하대하고 함부로 대하는데 직원이 고분고분 참지 않고 대들면 사모님이 그러시더라구요 "이건 을의 횡포예욧!!"
공숲 2021-04-15 (목) 13:51
인성검사는 같은 내용을 단어만 바꿔서
계속 물어봅니다.
근데 저 놈은 어떻게 찍었길래
F가 나오냐...
     
       
애쉬ash 2021-04-15 (목) 23:55
모든 검사에 다 들어가는 "신뢰도"항목
이 검사를 얼마나 믿어도 되나 얼마나 성실하게 검사에 임했는가
mist 2021-04-15 (목) 14:04
f나올려면 일부러해야 돼는거아님?
바닐라더치 2021-04-15 (목) 14:14
F 가 그 ABCD.. 해서 나오는 그거 맞나요?
대체 어떻게 작성했길래..
     
       
나모키 2021-04-15 (목) 14:36
패스 or 페일 일거에요
인성 페일은 첨 보네요 ㅎㅎ
          
            
ㅎㅡㅡㅎ 2021-04-21 (수) 13:46
패스는 p 입니다...
               
                 
나모키 2021-04-21 (수) 14:48
그래서 p or f ...
ahddld 2021-04-15 (목) 14:20
ㄷㄷ.. 저게 인성빻았다는 그런류의 등급인건가...
졸린다 2021-04-15 (목) 14:33
생각해보면 그럴수 있죠
인성검사 먼저 했으면 점수 아무리 좋아도 안뽑을거면 먼저 쳐내야지... 굳이 불러들인건 멀까 싶기도 함
물론 커뮤에 싸지르는건 이해불가 .. 본인이 백수인거 자랑하는것도 아니고
건빵님 2021-04-15 (목) 16:41
인성검사도 공부해서 좋은인성만듬
다바더 2021-04-15 (목) 23:01
집에 가란말을 못알아듣네
봉사왕 2021-04-15 (목) 23:12
맞는말 하나는 있네
인성검사 시행후 필기치는게 옳다고 봄
모두를 위해서 그게 맞음
뭐빙11 2021-04-16 (금) 00:49
인성검사 의미가 있음?? 진짜 상식적으로 생각한것과 이타적인 모습으로 답안내면 다 패스 아님?
     
       
사이비 2021-04-16 (금) 01:00
그 이타적인 것을 생각하지 못 하는 사람을 찾아냄
     
       
그냥그렇다구 2021-04-16 (금) 01:04
인성교육내용을 숙지하지못한 일부사이코패스는 걸러낼수있어요.
     
       
각두기 2021-04-16 (금) 02:35
그걸 숨길 역량이면
채용되고나서도 어느정도 숨기죠
(문제 있다는것 정도는 판단 가능)

그시험 자체에 쓰레기 성격을 솔직하게 적어낼정도면
그런행동하고 다닐테니깐..
(뭐가 문제인지 판단 능력 부재)
          
            
Choral2 2021-04-16 (금) 13:18
맞는 말씀
본성이 착한 사람을 뽑자(x)
최소한 눈치껏 착한 척이라도 할 줄 아는 정도의 사회적 지능 있는 애를 뽑자(o)
     
       
요아킴베리 2021-04-16 (금) 23:55
좋은쪽으로만 대답하면 신뢰도에서 거짓답변으로 나옴
밀떡볶이 2021-04-16 (금) 07:06
그치...
인사담당자들이 일베, 폐미 안 뽑으려는 이유죠.

to 1명 채우려다가...
-3~4 되는 효과가 있으니...
꼬삐 2021-04-16 (금) 07:13
ㅎㅎ3~4년전 인성검사 도입할때 실무팀에선 안그래도 사람 뽑기 힘든데 이게 과연 신뢰할수있냐는 의견이 많아서 인사팀에서도 위에서 시킨거니 일단 시행하고 참고만 하자~ 했는데 그때 인성검사 결과 안좋았던 직원들은 업무능력보단 하고다니는 짓이 정말 별로였어요. 그래서 재작년부터 정식 채용 기준으로 도입했어요. 인성검사가 됨됨이뿐만 아니라 항목중에 진실도 이런것도 체크하는데 이게 낮은 사람은 뽑아놓고나면 정말 골때렸습니다.
부처님ㅋ 2021-04-16 (금) 10:39
근데 인성검사 같은거 볼때...솔직히 찍어야되나요? 아님 가식적으로 찍어야 되나요?
예를 들어 판사면접볼대...'법보다 주먹이 가깝다'...같은거..
     
       
요아킴베리 2021-04-17 (토) 00:17
좋은쪽으로만 계속 선택하면 신뢰도 측정에서 마이너스가 되서 내가 거짓으로 답변한걸로 판정나와요 그럼 떨어지는거죠 ㅋ
신미루 2021-04-16 (금) 11:13
인성검사 점수 겁나 높은놈 입사 했는데 맞기는 개뿔
스마일1 2021-04-16 (금) 11:59
ㅋㅋ 내가 심리학 공부할때 한떄 이런거 관심이 있어서 해외논문 까지 뒤져 탐구한적이 있는데 기업에서의 인성검사는 착한 사람을 뽑는것이 아니고 그 기업이 원하는 성격의 사람을 뽑으려는겁니다.
해외에서는 뒤떨어진 평가방식이고요  다만 장점으로 짧은시간과 저비용으로 많은 지원자를 가려내는 편의성이 뛰어나 땅좁고 인구 많은 한국 기업이 좋아하는거죠 다양성이나 정확도는 기업들이 알빠 아니니까요.
이게 착한사람은 오히려 불리합니다.
박수홍보다 이수근,이상민 같은 성격이 유리하다는거죠
레이디버그 2021-04-16 (금) 12:27
낙하산 성적이 부족할때는 찬스카드 아님? 스펙 성적좋은 경쟁자 인성으로 떨어트리고
아이아이 2021-04-16 (금) 12:33
인성 F 점수는 뭔가 다르구나..
레호아스 2021-04-16 (금) 13:02
F가 나오는구나....
Rylan 2021-04-16 (금) 13:20
ㅋㅋㅋㅋ 농담아니라  F를 받긴 받는구나 ㅋㅋㅋㅋㅋㅋ
dslkajf 2021-04-16 (금) 13:25
개웃기네
나무arme타불 2021-04-16 (금) 13:27
중요하지  인성 아주 중요합니다
caf2 2021-04-16 (금) 13:28
뭘 어떻게 하면 인성이 F 가 나오냐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6-19 83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60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14
[비밀상점]  [가정의달특가] 몸에 좋은데 맛도 좋다구요? 서울우유 초유 프로틴! (590) 서울우유웰리아
68582 [유머]  낙동강 최후 방어선 이미지 하나셍 10:20 0 44
68581 [기타]  렌 vs 파리 골장면.gif 이미지 아이언엉아 10:20 0 41
68580 [블박]  아니 고양이가 차를 부쉈다니까? 이미지 posmall 10:19 1 114
68579 [기타]  발렌시아 vs 비야돌리드 골장면.gif 이미지 아이언엉아 10:18 1 112
68578 [유머]  차트 조작없이 클린해진 가요계 (2) 이미지 하나셍 10:15 5 761
68577 [유머]  몸푸시는 할머니.gif 이미지 밀프가조아요 10:11 2 641
68576 [기타]  브레이브걸스 유정 얼굴 담은 '꼬북칩 한정판' 판매 시작 (3) 이미지 fourplay 10:09 7 766
68575 [유머]  ㅆㄹ섬이 뭔지 몰랐던 새내기ㅓㅜㅑ.jpg (2) 이미지 뚝형 10:07 2 1611
68574 [유머]  현관비번이 바뀌었다구요?? (2) 이미지 MERCY 10:05 3 1143
68573 [기타]  방콕 차이나타운의 길거리음식 불쇼 (1) 이미지 posmall 10:04 4 774
68572 [유머]  무시무시한 개미들이 살아남은 방법 (2) 이미지 온우주 10:03 1 1038
68571 [유머]  다리 털 제모하기 (1) 이미지 스미노프 10:03 4 794
68570 [유머]  SBS 인기가요 브레이브 걸스 "운전만 해" 3위 (6) 이미지 스미노프 09:59 7 1086
68569 [블박]  마음은 100:0 이지만....대비하지 못한 사고 (5) 이미지 행복Haji 09:58 2 917
68568 [블박]  16톤 트럭인데요. 급변경하는 화물 피하려다.. (4) 이미지 행복Haji 09:57 4 899
68567 [기타]  한국이 최초인 음식 (6) 이미지 행복Haji 09:55 4 1575
68566 [유머]  충격적인 한국 치안상태 (4) 이미지 행복Haji 09:54 2 1495
68565 [기타]  인류 최고의 업적 (1) 이미지 행복Haji 09:54 4 1056
68564 [유머]  이불안감머냐?? 이미지 행복Haji 09:53 1 740
68563 [유머]  야 그거 니네 엄마 아니야~~~ (1) 이미지 행복Haji 09:53 2 894
68562 [유머]  백종원이 분석한 젊은 남성 손님 특징 (5) 이미지 행복Haji 09:53 2 1481
68561 [유머]  남친 약속 스타일? (2) 이미지 행복Haji 09:52 1 1011
68560 [유머]  공무원 자동차 국룰 (2) 이미지 행복Haji 09:52 1 1147
68559 [유머]  몸매 노래 얼굴 다 가진 여자..jpg 이미지 뚝형 09:51 2 1660
68558 [기타]  2021 미스 서울 진선미.jpg (5) 이미지 뚝형 09:48 3 1749
68557 [유머]  PTSD 오는 리얼 군대 사진.jpg (15) 이미지 뚝형 09:46 7 1912
68556 [유머]  오덕이 강한 이유 (2) 이미지 나닌구롱 09:45 2 1187
68555 [유머]  페미하는 애들....수준....jpg (4) 이미지 패션피플 09:44 5 1476
68554 [유머]  아빠가 아까 만든거~!!!.gif (1) 이미지 거스기 09:35 6 2027
68553 [사회]  오세라비......페미 세뇌교육조직....수사 촉구 기자회견....jpg (7) 이미지 패션피플 09:31 22 1493
68552 [유머]  하나도 못 잡을 것 같음.jpg (4) 이미지 보라솜사탕 09:23 4 2304
68551 [유머]  피타고라스의 정리 증명.gif (5) 이미지 연쨩ㅎ 09:17 10 3235
68550 [유머]  이건 좀 선넘었다. (5) 이미지 나닌구롱 09:10 8 3043
68549 [유머]  유리식탁으로 바꾼 이후로 밥을 먹을수가 없는 이유 (4) 이미지 아라크드 09:09 12 3182
68548 [영상]  진화의 증거인 중간 단계 화석들 소리O (6) 유령요원 09:05 14 1664
68547 [유머]  2017년윤지선교수vs2021윤지선교수 (6) 이미지 갓유리 09:05 10 2518
68546 [유머]  게임하다 욕 먹을 때 꿀팁.jpg (5) 이미지 노랑노을 08:57 4 3567
68545 [유머]  형수가 100일동안 없으면 버틸 수 있어요? (8) 이미지 아이즈원♡ 08:56 7 3909
68544 [유머]  남자 룸메 구합니다.jpg (13) 이미지 노랑노을 08:53 8 4211
68543 [기타]  유벤투스 vs AC밀란 골장면.gif (6) 이미지 아이언엉아 08:53 3 1274
68542 [기타]  아스날 vs 웨스트브롬 골장면.gif (2) 이미지 아이언엉아 08:50 4 842
68541 [엽기]  페미 세뇌 사이트 추가 폭로.jpg (5) 이미지 노랑노을 08:50 10 2578
68540 [기타]  레알 마드리드 vs 세비야 골장면.gif (5) 이미지 아이언엉아 08:46 5 1082
68539 [유머]  PC방에서 고함치고 날뛰어도 먹을거 얻어먹는법 (2) 이미지 posmall 08:46 7 3320
68538 [블박]  중앙선에서 춤추는 남자 (2) 이미지 posmall 08:43 4 1984
68537 [유머]  대한민국에서 20대 여자가 살기 힘들어? (6) 이미지 행복Haji 08:41 5 3586
68536 [유머]  도지코인 근황... (14) 이미지 누가뭐래도꼰… 08:41 6 4016
68535 [기타]  내 인생에서 후회하는 일 (1) 이미지 행복Haji 08:41 2 1895
68534 [엽기]  무심코 썻던 이모티콘이 '남혐'이라고?.. (8) 이미지 행복Haji 08:40 4 2575
68533 [유머]  자기야 오고 있어? (2) 이미지 행복Haji 08:40 1 2041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