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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신뢰도 1000% 운동조언.jpg

글쓴이 : 뚝형 날짜 : 2021-04-13 (화) 12:14 조회 : 22181 추천 : 70    



그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어마어마한 피지컬과 지성..


뚝형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잿빛도화지 2021-04-13 (화) 12:15 추천 45 반대 5
저렇게 인터뷰하고 헬스장 가서

겁나 무겁게 무게 칠거임

백스쿼트 워밍업으로 100KG 칠 각
블루복스 2021-04-14 (수) 00:00 추천 13 반대 0


운동의 처음은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와 달리기로 시작하세요.

이 선생님 조차
걷기와 달리기 중요성을 강조하십니다.

어떤 운동을 하던
스트레칭과 꾸준함
정확한 동작이 중요한 것 같아요.
잿빛도화지 2021-04-13 (화) 12:1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저렇게 인터뷰하고 헬스장 가서

겁나 무겁게 무게 칠거임

백스쿼트 워밍업으로 100KG 칠 각
추천 45 반대 5
     
       
거북기린 2021-04-13 (화) 12: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멀티태스킹 2021-04-13 (화) 12:23
"내 40%는 100KG다!!"
추천 18 반대 0
          
            
아니 2021-04-13 (화) 13:05
ㅋㅋㅋㅋㅋㅋㅋ
     
       
팩폭러 2021-04-13 (화) 12:34
와 백스쿼트 워밍업 100 이면ㅋㅋㅋㅋㅋㅋ
     
       
철수랑 2021-04-13 (화) 13:42
저분도 중량치는거 좋아하시다가 허리가 나가신적이 있음
          
            
림링 2021-04-13 (화) 21:30
저도 이렇게 알고있어요 ㅎㅎ
기억은저편넘… 2021-04-13 (화) 12:15
금초딩 2021-04-13 (화) 12:15
마법사 김전사 느낌인가..
김뽕남 2021-04-13 (화) 12:17
근육은 어떻게 해도... 탈.. 모..는.... ㅠㅠㅠㅠㅠ
     
       
Leego 2021-04-13 (화) 12:22
연세가 있으신데 저 정도면 선방인거 같은데..
          
            
김뽕남 2021-04-13 (화) 12:38
맞네요..제 머리나 걱정을...ㅋㅋㅋ
트러블킬러 2021-04-13 (화) 12:21
마법사가 힘캐인 경우.
쿠키다 2021-04-13 (화) 12:23
최대 무게의 40%면 사람마다 최대무게가 다를텐데, 기준이 뭘까요? 몸무게 기준인가?
     
       
까마솥 2021-04-13 (화) 12:24
본인이 한 번 겨우 들 수 있는 무게가 기준이에요.
     
       
띨똘이 2021-04-13 (화) 12:25
(최대무게의) 라고 나왔잖아요
1RM
          
            
쿠키다 2021-04-13 (화) 12:44
측정을 해봐야 알수 있겠근여. 각 운동마다 무게가 다를테니....40kg 한다면 16kg 들어도 운동된다는 말이군요.
     
       
caf2 2021-04-13 (화) 12:36
내가 들수 있는 최대 무게 아닌가유?

피똥싸면서 100kg 들수 있다면.

40kg 만 들라는거 같은데.
     
       
잿빛도화지 2021-04-13 (화) 14:42
40% 최소요건인거 같고

효율좋게 하려면 1rm의 70~80% 무게로 1세트당 10 ~ 12회 가능한 무게로  4~5 세트하는게 시간대비 효율이 젤 좋습니다.
          
            
천재소년3 2021-04-13 (화) 21:25
이게 왜 반대지? 위에 의사쌤 말은 가벼운걸로 많이 해도 효과가 괜찮다는거지 헬창들 효율 운동방식이 비효율적이란 얘기가 아닌뎅;;
               
                 
쿠키다 2021-04-14 (수) 10:35
글 이해못하는 부류 혹은 무조건 반대충들이 있어서 그래요.
               
                 
잿빛도화지 2021-04-14 (수) 15:11
이토에 반대의 요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제가 차단한 분들도 글 보이지마자 차단놓는 경우도 있구요.

운동이라는건 해본적도 없는 어디 돼지 몇마리가 그냥 반대 누른 듯 싶네요.
     
       
dodooda 2021-04-14 (수) 09:40
사람마다 근육의 힘이 차이가 있어서 무게를 들어서 측정을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 도움 없이 1RM을 구하기에는 부상 위험이 크기 때문에 8~12RM( 8~12회 반복 할 수 있는 최대무게)을 측정해서 1RM을 구하는 방법이 가장 쉽습니다.

 예를 들면 80kg 벤치를 8번 반복 하고 9번 째에서 실패한다. 라고 가정하면 1RM은 100kg이 됩니다.
          
            
쿠키다 2021-04-14 (수) 10:37
오...예시가 좀 난해하기는 합니다만, 적당한 무게가 도움이 되겠군요. 벤치 초심자들은 좌우 5키로씩만 달아도 힘들테니...봉무게포함 좌우 5키로 30키로 치면,홀~
싸달 2021-04-13 (화) 12:27
힘캐야 지캐야
     
       
개간지오빠 2021-04-13 (화) 23:19
칭호 : 아는것이 힘이다
루시에드 2021-04-13 (화) 12:27
지능 다 찍고 스텟 남아서 힘 찍고 계시네
레이디버그 2021-04-13 (화) 12:55
100kg 10번 = 10kg 100번 하면 된다 이말인가요?
Hungryⁿ 2021-04-13 (화) 13:08
오래 한다면 얼마나 오래 해야 하는지...
     
       
오크호드 2021-04-13 (화) 14:39
"반복불능" 만 기억하면 됩니다
힘빠져서 들수 없을때까지 쥐어짜면 근성장에 엄청 도움 됩니다
     
       
레호아스 2021-04-14 (수) 08:34
젖먹던 힘까지 쥐어짜서 부들부들 하면서 성공하고 거기서 또 쥐어짜서 실패하는 지점이요.
쉽게 말하면 트레이너들이 pt해줄때 마지막에 보조해주면서 한번만 더 한번만 더를 기본 3~5번 하자나요.
그걸 혼자서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중량으로 해도 근성장은 가능한데 횟수가 너무 많아지다보니 보통 70%의 무게를 추천합니다.
데이라인 2021-04-13 (화) 15:12
결론은 진짜 엄청나게 가벼운걸로는 오래해도 무리가 안갈테니
그정도만 아니고 본인에게 적당한무게로 힘들때까지만 한다면 효과가 있다는거네요
북악흑제 2021-04-13 (화) 17:56
운동 유투버들도 이거에 대한 이야기가 꽤 있긴 했는데.....고중량 운동효과를 대체할 정도로 횟수를 늘리려면 어마어마하게 힘들 거란 말을 하더군요. PT 받을 때처럼 정말 한계까지 쥐어짜는 수준으로 횟수를 늘리는 걸 말하는 거라네요.
     
       
Choral2 2021-04-14 (수) 06:52
둘 다 맞는 얘깁니다
헬스유튜버들은 목표가 몸 키우는 거인 사람들 대상 설명이고
정선근 교수는 목표가 생활 건강인 사람들 대상 설명입니다
아라디호 2021-04-13 (화) 18:58
뭐야...마법사가 왜 힘캐야..
하늬나비 2021-04-13 (화) 21:06
마법사가 아니라 힐러 아님?

최고의 힐러는 아군이 다치기 전에 아군을 다치게할

적을 없애버리는게 최고의 힐러라던데..
천재소년3 2021-04-13 (화) 21:26
둠피가 메르시네?
아나콘도 2021-04-13 (화) 21:56
무겁고 짧게 하는 건 근력 강화
가볍고 길게 하는 건 지구력 강화
적당한 무게로 적당히 하는 건 근지구력 강화?
아패패이별E… 2021-04-13 (화) 22:23
적당한 무게로 오래한다면 한세트를 탈탈 털릴때까지 쉬지않고 하느냐 세트수를 늘려서 탈탈 털릴때까지 하느냐 중 뭐가 맞을까요?
     
       
동급생 2021-04-13 (화) 23:35
오늘은 삼분할 중에서 가슴과 이두를 한다고 치면 적당한 무게로 1시간을 해야 한다면 총 2시간이 소요됩니다
근데 빡센 무게로 하면 30분이면 된다고 치면 1시간이면 가슴과 이두 끝내고 집에 갈 수 가 있죠
적당한 무게로 오랫동안 해도 되는데 사람의 시간은 정해져 있으니 그 시간을 최대한으로 쓰고 싶어서 무게를 치는 겁니다
     
       
문산문산 2021-04-14 (수) 11:37
적당한 무게로 적당히 터시는게 좋습니다. 사람의 회복력이 생각보다 무한하지 않아서
탈탈털면 돌아오는 운동시기에 회복이 덜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dodooda 2021-04-14 (수) 13:56
별 차이 없다고 연구결과가 있네요. 아직 소수 그룹만 테스트 한 거지만.

 실패지점까지 하고 다음날은 쉬는 그룹이랑 적당히 하고 매일 하는 그룹이랑 비교해봤더니 근성장에 큰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득춘 2021-04-13 (화) 23:34
그 40프로가 10키로인 사람이랑 100키로인 사람의 근육은 다를 수 밖에 없음... 무게에 미칠 필요는 없지만, 점진적 과부하를 위해서는 어쨋든 중량이 올라야하죠
금연이 2021-04-13 (화) 23:39
가벼운 무게로 오래하는게 더 고통스럽습니다
차라리 무겁고 짧게 끝내는게 더 좋음.
블루복스 2021-04-14 (수) 00:00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운동의 처음은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와 달리기로 시작하세요.

이 선생님 조차
걷기와 달리기 중요성을 강조하십니다.

어떤 운동을 하던
스트레칭과 꾸준함
정확한 동작이 중요한 것 같아요.
추천 13 반대 0
     
       
없다뮤 2021-04-14 (수) 07:32
걸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베베큐핏 2021-04-14 (수) 00:05
그래서 저는 어깨할때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덤벨 3kg 또는 5kg으로 50개, 50개, 40개, 30개 4셋트로 시작해요.
다른 부위 운동할때도 처음에는 개수 먼저 치고 최대무게의 70~80%까지의 무게로 마무리.
정말 가끔 컨티션이 너무 좋아서 고립도 잘되고 가볍게 느껴질때만 최대무게로 마무리.
근데 솔직히 무게 치는게 덜 고통스러워요.
백련 2021-04-14 (수) 07:36
엘리트 체육이 아니라
생체대회 라이트급으로 태권도, 복싱 둘다 대회나가서
은메달 금메달 딴 사람인데유
중량치는 근력운동 안합니다.

아령도 8키로 이상 들어보질 않음
저중량 고반복으로 시간보며합니당
예를들어 3키로 좌우 아령들구 스쿼드 20분
뭐 이런식
타겟 근육에 자극오면 그 이후 20분동안
거기만 조지는 느낌으루요

어릴때 고중량하면 항상 담오거나 삐끗하거나 고생했던 경험이 많아서 그냥 이렇게 하는게 몸에 무리없고 건강합니당

이렇게 해도 주변사람들이 근육질로 보고
개인적으로도 근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으요
     
       
림링 2021-04-14 (수) 08:09
그렇군요~

저도 현재 운동을 하고 있고, (그렇게 무리한건 아니지만) 고중량에 다친적이 있어 항상 조심하고

예전에 허리디스크 수술한 적이 있어서, 더더욱 조심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있지만, 또 운동을 하다보니 점점 몸을 만들고싶은 마음도 있는데요

절대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천천히 무게를 올리며 운동하려고 계획중입니다.

글쓴님이 근육질이라고 하셨는데, 본인이 보시기에는(생각하시기에는) 어느정도 근육질 몸매 같으신지 궁금합니다.
          
            
백련 2021-04-14 (수) 08:33
저도 4~6번 추간판탈출로 인해 못걸어서 디스크 수술 권유받았는데
수술없이 2년 넘게 수영+기립근 운동을 통해 회복됐어요.
근육질몸매는 제가 아니라 주변분들이 그리 말씀해주시구요
제가 저를 보기에는 군살없는, 스스로 불만족 없는 몸? 정도 입니당
               
                 
림링 2021-04-14 (수) 19:24
답변감사합니다~
오늘도인생 2021-04-14 (수) 09:03
무리한 중량은 관전에 무리를 준다는 말도 있고.. 횟수를 늘리는 방법도 관절을 많이 써서 관전에 안좋다는 말도 있고..
문산문산 2021-04-14 (수) 11:39
고중량은 아무래도 몸에 무리가 가는건 사실이지만 이게 또 고중량만의 매력이 있거든요
초보집사 2021-04-14 (수) 11:40
책도 사보고 유용한 운동 정보 참 좋음.
근데 정부 4대 의료 정책에 반대하며 코로나 시국에 파업 지지하신 분.
(의대 정원 확충, 공공의대 설립, 한방 첩약 급여화, 원격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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