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 게임
  • 자동차
  • 영화
  • 정보
  • 연예
  • 정치
  • 사회
  • 동물
  • 유머
  • 자유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아자차 마켓아미스 러판 공감마켓정 스웨이 PM12 탐탐쥬스 샤오미

   
[유머]

독일회사 다니는 사람의 한국출장 후기

글쓴이 : 개Dog 날짜 : 2021-07-29 (목) 01:12 조회 : 29230 추천 : 101  




검정이어폰 2021-07-29 (목) 01:15 추천 86 반대 2
??? : 일주일에 120시간 바짝 일해야 한다 (실제로 한 말)
GTA5ss 2021-07-29 (목) 01:48 추천 29 반대 8
이사람도 가만보면 논란거리 될만한 글만 올리던데 뭐하는 사람이지 ㅋㅋㅋ
위치마스터 2021-07-29 (목) 06:55 추천 11 반대 0
본인 제조업

독일 바이어 새끼들 FAT오면 평일 밤 10시에 주말 토욜은 기본에 일욜도 출근할때있음

그놈들 출장온 일정에 다 맞춰야하니
검정이어폰 2021-07-29 (목) 01:1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 : 일주일에 120시간 바짝 일해야 한다 (실제로 한 말)
추천 86 반대 2
     
       
떼강도 2021-07-29 (목) 13:32
@검정이어폰

한 주에 52시간에 아니라 일주일에 120시간<이라도> 바짝 일하고, 이후에 마음껏 쉴 수 있어야 한다

이라도가 어찌보면 언론과 정치계조차 놓치고 있는 포인트임.
120시간 일하고 남은 시간 휴식 주는것도 아깝게 느껴지는 여지를 남기는 매직 키워드임.
          
            
투명츄 2021-07-29 (목) 18:12
@떼강도

글쎄요,<이라도>가 포인트는 아닌 것 같은데요, 말에 깔려있는 생각이 위험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요 2021-07-29 (목) 21:32
@투명츄

120시간 일하고 3주 쉬라는 것 아닌가요.
          
            
벌레자살추천 2021-07-29 (목) 22:47
@떼강도

니가 생각해도 문장이 존나 어색하지 않냐 펨베충 새끼야 ㅋㅋ
     
       
라이모트 2021-07-29 (목) 23:58
@검정이어폰

1주일 120시간 일하고 다음주는 무조건 풀휴식이면 납득 가능!!!
하지만 휴식 보장 해 줄리가 없겠죠. ㅡㅡㅋ
부가세 2021-07-29 (목) 01:15
디스 이스
코리아 스타일!
QWERTY  2021-07-29 (목) 01:24
일주일 90????? 하루도 안쉬고 12시간 이상을 일했다는건가?
     
       
오매불망 2021-07-29 (목) 17:04
@QWERTY 

하루 15시간씩 6일?
사이비 2021-07-29 (목) 01:38
설마 5인이하기업인가?
양배추샐러드 2021-07-29 (목) 01:40
90시간ㅋ
사랑해솔 2021-07-29 (목) 01:42
이해해줄거라???  웃기고 자빠졌네 정말~
GTA5ss 2021-07-29 (목) 01:47
쓰레기 같은 트윗

백수 들도 아니고

왜 이런 뻘짓 헛소리들은 하는지

주 52시간 바뀐게 언젠데

독일에서 한국서 일하러 올 회사면 주 52시간 철두철미하게 지킴

어디 좃소도 아니고 ㅋㅋㅋ

그리고 독일에서 온 뭐? ㅋㅋ 독일에서 온 놈이 한국말로 트윗함? 아무이 독일인 한국인이라고 해도 독일 회사 다닌다는 놈이?

뭔 헛소리야
추천 41 반대 36
     
       
Horan 2021-07-29 (목) 10:21
@GTA5ss

삼성도 이러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를...
이런 상황 아주 흔해요. 물론 그걸 리포트해서 계약 파기 하는건 좀 다른 문제이겠지만.
아직은 노동법이랑 인권이 제대로 형상되어있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칼있시마 2021-07-29 (목) 19:06
@Horan

공돌이 갈아 넣는다는 말을 한번도 체험해 보지 않았나 봅니다.
삼성연구소 지나가면서 창문 보세요.
12시 이전에 불이 꺼지면 천지개벽한 날입니다.
     
       
CHOCOMO 2021-07-29 (목) 13:51
@GTA5ss

막노동하시죠?
GTA5ss 2021-07-29 (목) 01:4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이사람도 가만보면 논란거리 될만한 글만 올리던데 뭐하는 사람이지 ㅋㅋㅋ
추천 29 반대 8
     
       
순두부우 2021-07-29 (목) 07:39
@GTA5ss

이런 부류의 게시자들 항상 있음

분란 싸움 할 글 위주로

그리고 한 3-4명은 기존 좋아요 누르는 아이디들 ㅎㅎ 세트인듯
     
       
불법천국 2021-07-29 (목) 16:13
@GTA5ss

개 아닐까요?
Hungryⁿ 2021-07-29 (목) 02:43
흐음....  대체 무슨일을 하시기에 출장와서 90시간을 일해야 했을까
허니지 2021-07-29 (목) 05:45
내 전회사가 독일계 prettl이라는 회사였다
야근 ㅈㄴ했다 갸들도 지네나라 법이 있으니 지키는것뿐이고
한국오면 한국패치바로 됨
     
       
얏옹군 2021-07-29 (목) 09:23
@허니지

한국법도 빡심
52시간 칼임
울회사 점검나옴
출퇴근 전산기록이랑 PC off기록확인함

특근신청안하고 일한 정황포착되서 PC자동 종료되도록 바뀜
위치마스터 2021-07-29 (목) 06:5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본인 제조업

독일 바이어 새끼들 FAT오면 평일 밤 10시에 주말 토욜은 기본에 일욜도 출근할때있음

그놈들 출장온 일정에 다 맞춰야하니
추천 11 반대 0
또헛소리 2021-07-29 (목) 07:17
6일 근무로 해도 15시간 ㄷㄷㄷㄷ
게르마늄 2021-07-29 (목) 08:38
90시간을 어떻게 일하지;;
     
       
그치지않는비 2021-07-29 (목) 12:59
@게르마늄

제가 옛날에 한국에서 일할 때 한창 시즌 때는 짧은 기간이기는 하지만 약 2달 정도...적게는 8-90시간이고 막판에는 막 3주 동안은 주당 약 150시간 정도 일 했었어요. 사무실 책상 옆에 라꾸라꾸 가져다 놓고 쪽잠자면서 일하는 거.....그 정도 되면 입안에서 피비린내가 느껴집니다. 그러면서 사람이 이러다 죽을 수도 이겠구나 싶어지죠. 그때 하루 평균 1-3시간 정도 자고 일만 했었음 ㅋㅋㅋ
나비야옹 2021-07-29 (목) 10:54
뭐라는거야 내가 독일 출장갔을때 일요일도 나와서 하드만

금형 수정할거 있으니까 밤새 가공해서 다음날 아침에 쓸수있게도 해놓고

무조건 안하는게 아니라 필요할땐 하고 쉴땐 쉬던데요
     
       
칼있시마 2021-07-29 (목) 19:12
@나비야옹

서산 파워텍 자동차 미션 헬리컬기어 연마기 납품할때 보니까
에러나니까 그네들도 철야 하더군요.
한 3일 정도 철야해서 프로그램 소스 뒤지고 하더니 결국 측정값 제대로 나오게 셋업해 놓던데~
부처님ㅋ 2021-07-29 (목) 11:29
하루에 10시간씩 주6일 해도 60시간밖에 안돼는데 90시간은 도대체 어떻게 한거여?
주7일 하루에 12시간씩 해야 90시간 나오네..ㄷㄷ
     
       
인생이호러 2021-07-29 (목) 15:18
@부처님ㅋ

이런회사가 있지요... 주말 특근에 매일 7시 출근 11시퇴근.....
자동차 1차 2차에서는 흔한 상황..... 기아 협력업체....
이토중복수사… 2021-07-29 (목) 11:47
앙팡은 치즈지
TigerCraz 2021-07-29 (목) 12:17
앙팡지네요~
꾸찌남 2021-07-29 (목) 12:35
90시간이 놀라운게 아니고 저 사람이 회사에 오버타임 정산을 안할꺼라고 생각했던 한국 기업이 황당하네요.

프로젝트 완료 기한이 임박한 경우 같이 중요한 시점에는 예외적으로 고용주와 직원 합의하에 무제한 노동은 다른 선진국도 합니다.
블록틱스 2021-07-29 (목) 13:10
외국회사가 한국들어오면 재빠르게 패치 되서 최적화됩니다.
누가라 2021-07-29 (목) 14:06
독일에서 일하던 사람이 한국와서 어쩌다보니 90시간??
그전에 내 일못하겠소~ 했을거 같은데..
저정도 해야할일이면 처음부터 주야쉬프트로 두명 파견을하지.
존버킹 2021-07-29 (목) 15:20
트윗 검색해서 게시물 잠깐 봤는데 독일인은 아니고 독일로 이민이나 독일생활하는 한국인 여자로 판단되고 페미?, 젠더? 이상한 사상이 조금 있어보임. 앙팡을 직접 언급했으니 100% 거짓말은 아닐것 같다는 생각은 일단 함.
     
       
위베 2021-07-29 (목) 20:58
@존버킹

앙팡은 저 글쓴이 아이디인데요.
하늬나비 2021-07-29 (목) 15:38
일주일 90시간???

직업이 뭐지? 일주일 90시간이면 노동량 많기로 소문난

한국에서도 완전 블랙기업인데;;;.

5일 출근이면 하루 18시간 일하는거고

6일 출근이면 하루 15시간 일하는건데..;
     
       
칼있시마 2021-07-29 (목) 19:16
@하늬나비

삼성연구소 직원들도 그렇게 일합니다.
기본적으로 7~22시 까지 근무시간입니다.
 7:10까지 회사 출근해서 회의하고 7:50 현장입실 8:00 부터 근무시작입니다.
돈은 많이 주는데 쓸 시간이 없어서 저절로 돈이 모이게 됩니다.
파이널 앞두고는 아예 회사에서 삽니다.

얼마전에 울 회사에서 반도체 관련 신규장비 개발해서 납품했는데
울 직원들에게 삼성 들어갈 사람 손~ 하면 다들 기겁을 하고 도망갑니다.
현장에서 일 마치고 21:00 업무 보고차 사무실 잠시 들렀다가 퇴근하는데,
그 시간에도 연구소 직원들 절반 이상은 남아 있습니다.
 
오늘날 삼성이 성공한 가장 핵심 요소는 공돌이 갈아넣은 겁니다.
삼성만큼 직원들 간 경쟁이 심한 회사도 별로 없어요.
경쟁에서 살아 남을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빡세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칼있시마 2021-07-29 (목) 19:39
@칼있시마

거제도에 가면 삼성조선과 대우조선이 나란히 있습니다.
임금 협살할때만 되면 대우조선 직원들이 삼성 반만 월급 올려 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사측에서 느그가 삼성반 만큼만 일하면 그만큼 올려 줄께. 합니다.
삼성그룹에서 살아남기 만만치 않습니다.
왜 경력사원 채용할때 삼성 출신을 선호하는지 이유를 알만 합니다.
나도 삼성에 장비 납품하는 회사에서 일하지만
울 회사 직원들 삼성 연구소 직원만큼 빡세게 일하지 않습니다.
          
            
하늬나비 2021-07-29 (목) 21:41
@칼있시마

그건 자발적 경쟁이구요..삼성이 한국인이라서 이해해줄줄알았다라는 소리를 할 급의 구멍가게도 아니구요
여우고양이 2021-07-29 (목) 15:46
내가 뒤지것다고 생각했던 15년전 ㅈ소기업도 주 72시간이였는데 90시간은 대체 무슨 일을 하는거죠?
양념꼬꼬닭 2021-07-29 (목) 16:57
ㅋㅋ 말도 안돼 ㅋㅋ  어떤 출장인지 모르겠으나 바이어나, 기술지원, 인증업무 등 서유럽 미주 일본 외 많이 봐왔는데 칼같이 4시되면 정리하고 퇴근 해야한다고 스톱하는구만...
     
       
칼있시마 2021-07-29 (목) 19:22
@양념꼬꼬닭

연구개발직은 대부분 그렇게 일합니다. 독일 회사라도~
실제로 독일 장비 납품할때 보면 한국 직원들과 똑같이 12시까지 일합니다. (서산 파워텍)
특히 파이널 시운전 앞두고는 1주일씩 철야도 예사로 합니다.
내가 PLC프로그래머라서 매번 그런식으로 같이 일합니다.
내가 한달 월급이 1200만원인데 괜히 월급 많이 주는거 아닙니다.
     
       
꾸찌남 2021-07-29 (목) 19:56
@양념꼬꼬닭

미주는 업종에 따라 출장에 하루 16시간도 땡깁니다.
IT설비 설치 기술지원 등등으로 타지 출장 하는 직원들 돈겁나 벌더라구요.

고객이 지자체 911 센터라서 24시간 돌아가는 곳이라서…
후뻐다우버 2021-07-29 (목) 17:24
이정도 가지고 힘들다하다가 석렬이형한테 걸리면 귀빵망이 맞는다.
ke23w3t5 2021-07-29 (목) 20:59
외국회사는 정해진 시간에만 일하는것 같습니다.
초창기 프랑스 고속열차 떼제베(TGV)가 시험주행하면서 한국에서 고속철도  건설할때
며칠 현장 사무소에서 알바했는데 (부품해체, 운반, 정리)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최소 10분전부터 일할준비하고 공구들고 현장에서 일시작하잖아요
그런데 당시 외국 회사는 관리자인 외국인이 한국인 직원에게 뭐라하더라구요
결론은 왜 근무 시간도 아닌데 일 시작하냐고....
그리고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 일마무리한다고 1-2분 더 일해도 그것도 지적하고 하지말라고 했습니다.
일당인데도 명세서 다 출력해서 각각 봉투에 넣어서 주고 사인받고
식대도 당시 5천원이면 떡칠때인데 끼니당 만원 지급
그런데 영수증 꼭 첨부해야함 대신 점심으로 먹은 밥값만 해당,
당시 짜장면 먹고 같이 일하던 사람과 5천원씩 나눠가졌는데
외국회사에서 영수증 첨부해라해서 다음날 가라로 간이영수증 줬음
한국인 직원에게 이래저래해서 만원으로 밥먹고(+음료수사먹고) 담배사고 나머지 5천원정도 뿜빠이했다고 하니까, 다음부터 꼭 영수증 챙겨서 제출하라고 했음
이미지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