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머
  • 영화
  • 동물
  • 자동차
  • 정보
  • 연예
  • 자유
  • 컴퓨터
  • 사회
  • 정치
  • 게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아자차 마켓아미스 러판 공감마켓정 스웨이 PM12 탐탐쥬스 샤오미

   
[잡담] 

당근에 올라온 화초장 (3,000만원)

[회원게시판]
글쓴이 : yohji 날짜 : 2021-07-25 (일) 17:17 조회 : 8753 추천 : 21  
본문 이미지


본문 이미지


본문 이미지


 


와우 ~~!!



내 기억속의 무수한 사진들처럼 사랑도 언젠가 추억으로 그친다는 것을 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만은 추억이 되질 않았습니다...

사랑을 간직한 채 떠날수 있게 해준 당신께 고맙단 말을 남깁니다...

slzmsl 2021-07-25 (일) 17:41 추천 16 반대 1
화초장 하면 생각나는게 흥부전에 나오는 놀부의 화초장 밖에 생각이 안남

“화초장, 화초장, 화초장. 화초장 하나를 얻었다.” 처음 보는 화초장의 이름을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계속 이름을 부르며 가는 것이다. 그러다가 도랑을 만나 폴짝 뛰어넘으며 “아차 이놈이 무엇이더냐. 장화초, 초장화, 화장초, 아따 그것이 아니로다. 장장초 그것도 아니고 초초장 그것도 아니로구나. 간장 된장 고추장 송장 구들장 아따 이것이 무엇이란 말이냐. 속 터져 나죽는다.”
입술 2021-07-25 (일) 17:19
이쁘긴하네요
이쑤시개살인 2021-07-25 (일) 17:21
뭐지 가격에 물가상승률을 반영한건가?
     
       
뭐빙11 2021-07-25 (일) 20:59
@이쑤시개살인

ㅇㅇㅋ 저런건 장보다는 미술품격인 셈이죠/
     
       
그치지않는비 2021-07-26 (월) 16:56
@이쑤시개살인

48년 전에 800만원 주고 샀다는 말이 맞다면 지금 가치로 몇억 이상 입니다. 참고로 40년 전에 은마아파트가 1200만원 하던 시절 임. 그런데 그 보다도 훨씬 더 전이기 때문에 저 금액이면 당시 집 한 채 값 보다 비싼 거 였음. 상태만 좋다면 골동품 소리 들어도 될 정도고....당시 저 가격이면 이름 있는 장인이 만든 것 일 텐데 그러면 가격이 훨씬 더 올라갈 수도 있죠.
맹수짱 2021-07-25 (일) 17:24
근데 이쁘긴하네요 ㄷㄷㄷ
어쩌피 채팅 하면 바로 1000만원 네고 들어갑니다 ㅋㅋㅋㅋ
여비서는꽃뱀 2021-07-25 (일) 17:28
2000만원만 깎아주세요
핑크보호주의 2021-07-25 (일) 17:28
어디 부자들이 사는동네에서

업자가 가구 새로마춰주다  버리는거 주워왔거나

아니면

담장옆에 버린거 주워다 파는느낌 같은데...
추천 1 반대 11
Salkita 2021-07-25 (일) 17:29
샀는데, 바닥에 Made in China있으면 개 허탈하겠다...
꽃보다요가 2021-07-25 (일) 17:34
부자 동네 사는 사람도 깎아달라고 하나요?
slzmsl 2021-07-25 (일) 17:41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화초장 하면 생각나는게 흥부전에 나오는 놀부의 화초장 밖에 생각이 안남

“화초장, 화초장, 화초장. 화초장 하나를 얻었다.” 처음 보는 화초장의 이름을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계속 이름을 부르며 가는 것이다. 그러다가 도랑을 만나 폴짝 뛰어넘으며 “아차 이놈이 무엇이더냐. 장화초, 초장화, 화장초, 아따 그것이 아니로다. 장장초 그것도 아니고 초초장 그것도 아니로구나. 간장 된장 고추장 송장 구들장 아따 이것이 무엇이란 말이냐. 속 터져 나죽는다.”
추천 16 반대 1
     
       
맞춤법수호자 2021-07-26 (월) 01:47
@slzmsl

"화초장 화초장 화초장 초장화 초장화 ... ???"
     
       
금기자 2021-07-26 (월) 07:50
@slzmsl

저도.. ㅋㅋㅋㅋ 이걸 옛날에 서영춘 선생이 했드랬죠 아마??
하늘땅별땅 2021-07-25 (일) 17:52
돈있으면 구매해서
해외 경매 사이트에 올리면
비싸게 팔릴듯..
Grogu 2021-07-25 (일) 17:55
저런 물건은 오래될수록 값어치 올라갑니다.
아자 2021-07-25 (일) 18:08
배달해주나요 ?
한지민님짱 2021-07-25 (일) 18:35
4배가 뛰는구나...
우리집에도 저런거 있는데 팔아볼까나..
푸른권율 2021-07-25 (일) 19:27
저런 화초장, 자개장은 들어갈 공간도 그윽해야 진가를 발휘함.
울 아파트 방에 갖다놓으면 그냥 오래된 촌스러운 가구일 뿐...
미낙스 2021-07-25 (일) 20:40
회초장인줄.. ;; 눈이 침침
     
       
뭐빙11 2021-07-25 (일) 20:59
@미낙스

나도
뭐빙11 2021-07-25 (일) 21:00
강남 서초니까...
꾸찌남 2021-07-25 (일) 22:41
43년전에 800만원면 아파트 하나 가격이었을텐데 3000만원이먄 저렴한듯
블록틱스 2021-07-25 (일) 22:43
저가격이면 만드신분도 유명하신분일건데 제작자 정보랑 감정도 받아본 결과 같이 올려봐야하지 않을까요?
콩나물밥 2021-07-26 (월) 01:08
정말 고급지고 멋지네요...^^
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을 거 같아요...
아가아나가가 2021-07-26 (월) 02:27
43년전에 800인데 가격이 4배가 뛰었다 하넹..40년전 보다 현재가 물가상승률이 8.3배나 뜀. 화폐가치도 다르고 무지한 사람이 봐도 돌 하나하나 다 깎아서 붙인듯 한데 3천만원 충분히 받을만 한 거 같구만
fourplay 2021-07-26 (월) 06:53
이런 올돌 수공예 예술품이 다시 나올 일이 없지 싶은데

관리도 최상 이건 먼저 보고 사는 사람이 횡재.
허늬님 2021-07-26 (월) 09:12
해외 경매같은데 올리지...
공주와몽 2021-07-26 (월) 09:24
진짜 이쁘긴 한데 요즘 집에 어울리지 않으니
골동품으로 팔아야 할 듯.
흐루르르 2021-07-26 (월) 10:25
저거 진짜면 돈 더 받고 팔아도 되는데
파지올리 2021-07-26 (월) 10:26
돈만 있으면 사고 싶네요. 울 마눌님이 저런거 상당히 좋아하거등요.
돈이 문제야 ㅠㅠ
블록틱스 2021-07-26 (월) 11:08
근데 다시봐도 예쁘기는 진짜 예쁘네요
북방흑제 2021-07-26 (월) 11:55
근데 너무 오래되서 색이 바랜 느낌이라 저 가격은 말도 안되는듯.
어디서 버린 중고 줏어다 파는 느낌.
응큼늑대 2021-07-26 (월) 12:21
괴담 소재용으로 딱일듯
거금을 들여 재래식 장을 사온후
그날부터 꿈에서 할머니가 보이기 시작하는데..
왔다가네요 2021-07-26 (월) 12:48
감정평가 한번 받고 파는게 순리지 싶은데
찬호형님 2021-07-26 (월) 16:38
중고로 가격이 올라가려면 수제로 제작한 장인의 이름이 있다거나, 역사적인 가치를 가졌거나 해야할탠데....물론 43년전이니 수제품이겠지만요 ㅋㅋ 3천에 팔려면 일단은 감평사한테 감정받는게 맞는거 같긴하네용.
이미지
0 / 1000
   

회원게시판 일일 인기게시물 30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포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 게시판 교체 안내 eToLAND 09-13 8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54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47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23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28
[인터넷상담] [이토랜드 공식] 인터넷 가입하고 최대 46만원 받는 꿀팁! 통신의달인
106261 [일반]  ※ 게시판 교체 안내 eToLAND 09-13 8 241
106260 [일반]  "이재명, 국민연금 손해 없다? 불황 특급열차" 회계학자 일침 (8) 이미지 인간조건 09-13 5 443
106259 [일반]  공익제보자 나오라고 그렇게 큰 소리 치더니.... (7) 곤73 09-13 13 587
106258 [일반]  소형원자로 SMR을 만들어서 수출하자? 과연 가능한것인가 (1) †와룡 09-13 6 226
106257 [일반]  '대장동 개발, 특정업체 4000억 배당' 의혹 (2) 인간조건 09-13 6 319
106256 [일반]  당현천, 묵동천자전거길 왕복 라이딩 (4) 이미지 클매니아 09-13 6 345
106255 [날씨]  제주와 남부지방은 응답하라 (5) 이미지 NoJap 09-13 8 581
106254 [일반]  제가 악마의 유혹이라면서 경계한 이유. (22) 이미지 러블리러브씨 09-13 5 615
106253 [일반]  정세균 3시 후보사퇴 기자회견 (23) 오마이걸 09-13 9 590
106252 [일반]  [오늘자 조선일보] 101세 철학자 '文, 취임사와 정반대.. 나라가 무너지고 있다&… (7) sienic77 09-13 8 373
106251 [잡담]  장노엘 부들부들 (5) faustino 09-13 7 820
106250 [잡담]  어제가 토익 시험이었는데요 (2) 오래오래안다… 09-13 6 323
106249 [일반]  이낙연 호소문 (16) 이미지 아이즈원♡ 09-13 5 561
106248 [일반]  핵연료 재처리 기술 확보와 핵잠수함 진실은 무엇일까? (2) 이미지 †와룡 09-13 6 365
106247 [일반]  제가 왜 화를 내냐면 진**,분** 이런 사람들보고서 (17) 러블리러브씨 09-13 6 303
106246 [정치]  선거뽕 맞았음? 각자 전략적 투표를 하시라. (6) 안톤시거 09-13 6 193
106245 [일반]  중국을 지도상에서 정말 지워버리고 싶네요.. (5) 하느리여 09-13 7 365
106244 [일반]  백신 맞고나서 왼팔에 힘을빼면 아파요 ㅠㅠ,,,, (3) 루팡™ 09-13 6 438
106243 [정치]  *필승예언* 걱정들하지마시라.민주개혁시민은 "패배"치않을것이니. (1) 로어셰크 09-13 9 161
106242 [고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예전부터 추미애 지지잡니다. (6) 7club 09-13 13 194
106241 [잡담]  드디어 내일 코로나 격리해제되네요 (4) 가난한농부의… 09-13 7 364
106240 [일반]  니쥬는 기술유출이 아니라 문화전파입니다 galton 09-13 4 355
106239 [일반]  이재명/추미애 가지고 싸우지 맙시다. (12) 파지올리 09-13 8 218
106238 [일반]  찐 추미애 지지자로서 추미애 찍어주라는건 [자필] (5) Peace427 09-13 10 186
106237 [일반]  대선후보경선에 나오신분들은 모두 훌륭하신분들입니다 지지자분들도 훌륭 모두에게 … galton 09-13 4 174
106236 [일반]  제 글이 맞는지 틀린지는 이미 증명된 지 오래입니다. (8) 러블리러브씨 09-13 5 215
106235 [정치]  그냥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대로 하면 되는 겁니다. (2) 비타민D생성… 09-13 9 172
106234 [도움]  너무 열받네요.. (11) 이미지 ybin 09-13 10 738
106233 [잡담]  지원금 알콜FLEX (4) 이미지 흑형초코바나… 09-13 6 640
106232 [일반]  추미애가 이재명을 막아주고 있는겁니다. (6) 오마이걸 09-13 14 404
106231 [잡담]  국민지원금으로 가전 사려고 하는데 지점마다 내용이 다르네요 (3) 우랑우탄탄멘 09-13 6 502
106230 [일반]  비양심적인 사람들 이미지 인랑jinroh 09-13 7 439
106229 [일반]  갑자기 추미애 지지하거나 지지하라는 글 많아졌네요? (35) asyyy 09-13 14 310
106228 [일반]  기자가 시킨대로 해도 비서관 안말렸다고 또 욕하는 작자들 ㅋㅋㅋㅋ (1) 이미지 인생즐기자 09-13 5 311
106227 [일반]  이재명몰빵론이라는 악마의 유혹에 이겨내셔야합니다. (10) 러블리러브씨 09-13 7 254
106226 [일반]  열린민주당 강민정 "김건희 살리려고 국민대 75년 역사 버렸다" (5) 이미지 아이즈원♡ 09-13 22 434
106225 [일반]  노무현을 죽였던 손맛이 그립다? (4) 이미지 산돌마을 09-13 15 637
106224 [일반]  아이가 교통하고 당했다고 전화 왔어요~ (4) 징징현아™ 09-13 10 852
106223 [일반]  윤희숙 과연 쫓겨날까? 오늘 국회에 사직안건 상정 (2) 이미지 파지올리 09-13 6 296
106222 [일반]  추미애 지지하고 싶으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9) 오마이걸 09-13 10 263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