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연예
  • 컴퓨터
  • 시사
  • 유머
  • 회원
  • 영화
  • 동물
  • 자동차
  • 정보
  • 게임
  • 사회
   
[잡담] 

님들 조갑주위염 조심하세요

[회원게시판]
글쓴이 : 이지은♡ 날짜 : 2021-02-28 (일) 13:56 조회 : 3822 추천 : 15  
본문 이미지


몇주전 유튜브의 이상한 알고리즘에 이끌려 조갑주위염 고름 짜는 영상을 봤는데요

생전 처음들어보는 병이였지만 고름 짜는게 시원해 보여서 추천 박았거든요 ㅋㅋㅋ

그때 보면서 한편으론 손청결을 어떻게 했길래 저런병이 생기는거지 라고 생각했고 왜 걸리는지는 관심밖이였죠

유튜브 알고리즘이 예언을 해준건가 제가 걸렸습니다 ㅋㅋ큐ㅠ

이게 손톱 거스러미를 손톱깍이로 안자르고 손톱으로 뜯다가 박테리아균이 침투해서 걸리는 병이래요... 이 시국에 하루에 몇번씩 손소독제 팍팍 하는데 뭔가 맣이 억울하네요 ㅠ

거스러미 뜯고 피가난거도 아니고 바로 손소독제로 손도 딱았는데 걸릴수가 있냐고 억울해 했지만 의사쌤은 가능성이 충분한 병이라네요 ..

걸려보니깐 손가락이 살짝 스치기만해도 무지 아픈데 유튜브에 스스로 고름 짜는 그 사람... 미친;; 상남자인가 진짜 사람 맞나 싶네요 ㄷㄷ

제가 몸 아픈걸로 병원 진짜 잘안가는데 4일을 진통제 먹고 버티다가 결국 넉다운 당했습니다 사실 진통제 효과는 전혀 없었고 언제나 그렇듯이 내 몸 아픈걸 부정하며 몇일 지나면 괜찮겠지 했습니다

엄지손가락이 아프니깐 왼손전체를 잘 못쓰니 살고싶어서 병원 갔다 왔어요

소독하고 붕대감고 항생제 소염제 먹고 화욜날 오라네요 항생제가 효과 없으면 부분마취하고 째야 한다고... 두렵 ㅠㅠ

손톱 거스러미 거슬리고 따갑다고 막 뜯지마세요 저처럼 됩니다

뿡탄호야 2021-02-28 (일) 13:58
생각난김에 핸드크림 발라야지
     
       
글쓴이 2021-02-28 (일) 14:11
건조할때 더 잘걸린다네요

회사에서 틈만나면 손소독제 사용하는데 알콜성분이라 더 건조해지는 걸까요...

저도 낫고 나면 핸드크림 좀 써야겠어요
          
            
뿡탄호야 2021-02-28 (일) 14:15
손소독제 쓰고나면 손이 계속 간지러워서 핸드크림을 늘 가지고 다닙니당
오늘도즐겁게 2021-02-28 (일) 14:06
손톱 거스러미 뜯으면 무조건 손톱깎기로
입으로 뜯었으면 아까징끼로 소독 후 에스로반 발라야됨
     
       
글쓴이 2021-02-28 (일) 14:14
저는 입으로는 뜯어 본적이 한번도 없어요

많이 따가우면 손톱깍이로 자르고 만만한건 손톱으로 뜯었죠 ㅋㅋ

평생 그렇게 살았는데 딱 걸려버렸네요
하이패스 2021-02-28 (일) 14:19
손톱깍기와 쪽집게를 사용하기는 하는데 따갑지 않으면 보여도 안건드려요.
     
       
글쓴이 2021-02-28 (일) 14:32
저는 놔두면 더 찢어져서 나중에 따가울까봐 꼭 뜯었었네요 ㅎㅎ
나나나난나나… 2021-02-28 (일) 14:20
생손....
     
       
글쓴이 2021-02-28 (일) 14:28
조갑주위염이 생손 생인손이랑 같은거란걸 제가 걸리고 알았네요
마이야르 2021-02-28 (일) 14:31
나는 다 낫고 나면 붓기 빠지면서 껍데기 까질때가 그렇게 좋더라고요.....
     
       
글쓴이 2021-02-28 (일) 14:36
저도 빨리 낫고 싶어요 ㅠ 불편하고 아프고 샤워도 못하고 슬프네요
숯불구이맛 2021-02-28 (일) 14:42
손이나 이빨로도 뜯고 커터칼로도 자르고 바늘로 구멍뚫고 찢어버리고 그랬는데 아직 걸린적은 없네요. 무지 아프다니 조심해야겠네요ㄷㄷㄷ
골든자칼 2021-02-28 (일) 18:51
내성 발톱 때문에.. 고름이...
한번 고름생기면 한달이상 고생합니다....
     
       
초코슈크림 2021-02-28 (일) 19:17
발톱 양옆을 안자르고 1자로 잘라도 내성발톱 생기나여?
양옆에 바짝 자르면 살파고 들어가고 안자르니까 몇년째 안아프네요
extraone 2021-02-28 (일) 23:05
이 글 본 사람들도 조갑주위염 걸리는건가...
     
       
글쓴이 2021-03-01 (월) 04:15
자다 깻는데 너무 아파서 약먹고 자려다가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심하세요 ㅋㅋㅋㅋ
토푸가이 2021-03-01 (월) 00:28
저 군대에서 이게 심해져서(짬통 매일 씻고 설거지하던 쫄따구시절) 군의무대 가서 엄지손톱 뽑은적있네요 뽑고 그날밤부터 다음날까지 너무아파서 정신못차렸어요 절대 손톱주변 거스러미 뜯지마세요
wdiydw3 2021-03-01 (월) 02:09
링같은건가
보면 죽게 되는..
보면 걸리는건가
     
       
글쓴이 2021-03-01 (월) 04:16
조심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
GooNa구나 2021-03-01 (월) 05:07
왕따봉이 되셨군요 ㅠㅠ
청결이 가장 중요하고 안전하고 비용이 적게 듭니다.
없다뮤 2021-03-01 (월) 10:29
본격 핸드크림 바르는 글이네요.
저도 거스르미 엄청 뜯는데 갑자기 무스버...
MESTE 2021-03-01 (월) 13:02
와... 그럴수도 있군요

다 손톱으로 뜯어왔눈데...
럽흐케리건™ 2021-03-01 (월) 13:17
손톱거스러미가 뭔가요?

손톱 물어뜯는 버릇도 없고 손톱도 항상 조금이라도 자라면 바로바로 잘라버리는 성격이라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포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47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40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15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23
1859 [일반]  연예인이나 뭐 사건 터지면 (3) 우욱대장 02:38 2 174
1858 [일반]  옆동네 사이트 터졌네요 (32) 이미지 꽃보다요가 02:03 7 598
1857 [일반]  Solis Perfetta Crew Review 노력왕 01:37 1 50
1856 [잡담]  이러면 안되는거 아는데.. 몸이 자꾸.. (5) 이미지 장교 01:17 5 248
1855 [일반]  피곤한 하루였네요 (2) 은하제국황제 00:37 3 75
1854 [잡담]  지금 영화 트랜스포머5 최후의 기사 보는 중......ㅎ 하얀손™ 00:04 5 113
1853 [잡담]  진짜 요즘엔 모두 비트코인 그런거 하시나요? (9) 로키구십오 00:02 4 320
1852 [날씨]  [오늘의 날씨] 2021년 4월 14일 꽃샘추위 이미지 5180 00:01 3 78
1851 [일반]  오뚜기 순후추라면 ㄷㄷㄷㄷ (3) 이미지 파지올리 00:01 6 561
1850 [고민]  어떤 삶이 좋은걸까요?? (2) 또로록눈물 04-13 5 124
1849 [뉴스]  '한강변 50층' 가정하니…조망 안 되는 '조망명소' (2) 기후변화 04-13 3 247
1848 [일반]  14억 날리고 왔습니다. (7) 금기자 04-13 6 872
1847 [일반]  꼰대를 보았다 (13) Piuuuuu 04-13 8 233
1846 [일반]  (퍼 온 글)양초로 전하는 배려 이미지 클매니아 04-13 5 74
1845 [잡담]  혹시 예전 컵이벤트.. 받으신분 있으신가요? (5) 훈도적 04-13 4 113
1844 [일반]  룸이나 나이트에서 최고로 쳐주는 술 (3) 이미지 아이돌학교 04-13 5 658
1843 [잡담]  어찌 집에서 쉬는게 바보자슥 04-13 3 89
1842 [뉴스]  존슨앤드존슨 백신 ‘혈전’ 위험성…미 CDC, 접종 일시중단 권고 (5) 기후변화 04-13 2 195
1841 [잡담]  오랜만에 자전거타고 한강 갔다왔어요 ㅎㅎ (1) 동그라미 04-13 2 122
1840 [일반]  어디서 봤는데 나이 들수록 시간이 빨리 (3) 무기야사랑해 04-13 6 223
1839 [일반]  세면대 파이프 교체중 안되어서 도움부탁드립니다 2탄 (15) 이미지 곰나라탱 04-13 4 240
1838 [뉴스]  욕실에도 화장실에도…이주노동자 숙소에 불법 카메라 (1) 기후변화 04-13 3 222
1837 [일반]  내가 죽어있다고 느껴질 때 (3) 몸통새 04-13 3 243
1836 [뉴스]  개학 이후 학생·교직원 확진자 수 1900여명 (2) 기후변화 04-13 3 202
1835 [잡담]  2021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 (3) 이미지 노력왕 04-13 3 313
1834 [잡담]  짜장면에 쏘주 한잔 그리고 ,, (4) 이미지 yohji 04-13 8 368
1833 [뉴스]  해류 타고 제주까지 200일…우리 수산물도 오염 우려 (7) 기후변화 04-13 5 183
1832 [일반]  노트북 왔습네다. 조카들 선물줄거 ... (6) 은하제국황제 04-13 3 350
1831 [일반]  서예지 공식 입장문이라네요 (9) 라디아램 04-13 5 1498
1830 [일반]  귀멸의 칼날 만화책 (4) 이불속의황제 04-13 3 365
1829 [일반]  이제 곧 90 다가오는 할머니가 주사를 맞으셨어요 (2) 거스기 04-13 7 252
1828 [일반]  1만보걷기 196일차 식단조절 148일 (4) 이미지 갓유리 04-13 6 143
1827 [잡담]  오늘 저녁 메뉴 도깨비 04-13 4 78
1826 [일반]  백신 접종속도가 너무 늦네요. (10) 파지올리 04-13 8 632
1825 [일반]  선팅지 얼룩 자가로 못 없앨까요 (4) 잇힝e 04-13 2 140
1824 [일반]  복숭아는 사천원입니다 (3)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04-13 6 432
1823 [일반]  ㅈㅇㄴㅅㅍㅅ님 몸을 아끼세요 (2) 무기야사랑해 04-13 5 281
1822 [일반]  여자축구 이정도면 졋잘싸 아닌가요? (2) 클리소벨 04-13 6 346
1821 [잡담]  이성 사촌이랑 둘이서 여행이 이상한가요 (19) 차단관리 04-13 6 714
1820 [일반]  여자국대 축구도 더럽게 못하는군요 (5) 영보이이 04-13 5 409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