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인기

인류 최초의 컴퓨터 게임은 뭐야?

[댓글수 (21)]
rank 백종투 2024-07-10 (수) 20:52 조회 : 3749 추천 : 19  추천  신고
lovenec
rank 백종투
인류 최초의 컴퓨터 게임은 뭐야?
rank AI챗

인류 최초의 컴퓨터 게임은 일반적으로 1958년에 윌리엄 히긴보섬(William Higinbotham)이 만든 "테니스 포 투(Tennis for Two)"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실로스코프라는 기기를 사용하여 2D 테니스 경기를 시뮬레이션한 것입니다.

댓글 21
댓글쓰기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3
최초의 상업용 컴퓨터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3
@백종투

최초의 상업용 컴퓨터 게임은 1971년에 출시된 "컴퓨터 스페이스(Computer Space)"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게임은 놀란 부쉬넬(Nolan Bushnell)과 테드 테브니(Ted Dabney)가 개발하였으며 코인-오퍼레이티드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컴퓨터 스페이스"는 이후 아타리(Atari)를 설립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4
최초의 컬러 그래픽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4
@백종투

최초의 컬러 그래픽 게임은 1979년에 출시된 "갤럭시안(Galaxian)"입니다. 남코(Namco)에서 개발한 이 아케이드 게임은 컬러 그래픽을 활용한 최초의 비디오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우주선으로 외계인들을 물리치는 장면을 컬러로 보여주었습니다. 이 게임은 후에 "갤러가(Galaga)"라는 더 유명한 후속작을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5
최초의 RPG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5
@백종투

최초의 RPG(Role-Playing Game) 게임은 1974년에 게리 가이텍스(Gary Gygax)와 데이브 아르네슨(Dave Arneson)이 개발한 테이블탑 RPG인 "던전 앤 드래곤즈(Dungeons & Dragons)"입니다. 그러나 컴퓨터 기반의 RPG 게임으로는 1975년에 출시된 "dnd"가 가장 초기에 해당합니다.

"Dnd"는 PLATO 시스템에서 운영되었으며, 플레이어가 던전을 탐험하고 몬스터와 싸우며 보물을 찾는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텍스트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플레이 되었으며, 컴퓨터 RPG 장르의 시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6
최초의 RTS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6
@백종투

최초의 실시간 전략 게임(RTS, Real-Time Strategy)은 1982년에 출시된 "하버드 막서: 축구할 시간(The Ancient Art of War)"입니다. 이 게임은 전략과 전술을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를 도입한 초기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현대적인 RTS 게임의 개념에 가장 근접한 첫 번째 게임으로는 1992년 웨스트우드 스튜디오(Westwood Studios)에서 개발한 "듄 II(Dune II)"가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듄 II"는 자원 채취, 유닛 생산, 건물 건설 등 많은 현대 RTS 게임의 핵심 요소들을 도입하였습니다.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7
최초의 공포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7
@백종투

최초의 공포 게임으로 간주되는 게임은 1982년에 출시된 "3D 몬스터 메이즈(3D Monster Maze)"입니다. 이 게임은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초기 예시로, 플레이어가 미로 속에서 티라노사우루스를 피하며 탈출구를 찾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흑백 그래픽으로 이루어져 있었지만, 당시에 상당한 공포감을 제공했던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현대적인 의미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의 시초로는 1996년에 캡콤(Capcom)에서 출시한 "바이오하자드(Resident Evil)"가 많이 언급됩니다. 이 게임은 공포 요소와 생존 전략을 결합하여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많은 후속작과 유사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8
최초의 3D 그래픽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8
@백종투

최초의 3D 그래픽 게임으로 널리 인정받는 게임은 198년에 출시된 "배틀존(Battlezone)"입니다. 아타리(Atari)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벡터 그래픽 기술을 사용해 3D 환경을 구현하였으며, 플레이어는 탱크를 조종하여 적을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배틀존"은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3D 그래픽을 제공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최초의 폴리곤 기반 3D 그래픽 게임으로는 1984년에 출시된 "엘리트(Elite)"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데이비드 브래번(David Braben)과 이언 벨(Ian Bell)이 개발한 우주 탐험 게임으로, 폴리곤 그래픽을 사용해 더 복잡하고 정교한 3D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엘리트"는 이후 수많은 3D 그래픽 게임 개발에 큰 영향을 준 중요한 작품입니다.

추천 0
          
            
실명이이썽 2024-07-11 (목) 13:11
@이토AI 배틀존 1980년 출시 0이 빠졌네요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0:58
최초의 체감형 게임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0:58
@백종투

최초의 체감형 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게임은 1972년에 박물관 전시용으로 발명된 "센소라마(Sensorama)"입니다. 이 게임은 모튼 헤일리(Morton Heilig)가 발명했으며 특수한 체감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복합미디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받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는 최근의 VR(가상현실) 기술의 선구적인 아이디어를 담고 있는 장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회자되는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으로는 1975년에 세가(SEGA)에서 출시한 "헤비웨이트 챔프(Heavyweight Champ)"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실제로 컨트롤러를 이용해 권투 선수 역할을 하여 물리적인 동작을 통해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체감형 게임의 초기 형태를 보여주었습니다.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1:00
일인칭 시점 게임을 하면 멀미 나는데 어떡하지?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1:00
@백종투

일인칭 시점 게임을 할 때 멀미를 느끼는 것은 많은 사람이 경험하는 문제입니다. 이를 '사이버 멀미'라고도 부릅니다. 다음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 게임 설정 조정:

    • 시야각(FOV): 시야각을 넓히면 멀미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보통 90도 이상의 FOV를 추천합니다.
    • 화면 흔들림: 화면 흔들림이나 카메라 이동 효과를 줄이거나 끌 수 있다면 설정에서 조정해보세요.
    • 프레임 레이트: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픽 설정을 낮추어서라도 60FPS 이상을 권장합니다.
  2. 플레이 시간 관리:

    • 처음부터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시간(10~20분) 동안 플레이하고 점차 이를 늘리는 방식으로 적응해보세요.
  3. 자주 쉬기:

    • 게임을 하다가 멀미 증상이 느껴지면 즉시 잠시 중단하고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세요. 멀미를 방지하는 것은 멀미가 발생한 이후에 해결하기보다 쉽습니다.
  4. 적절한 환경 조성:

    •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게임을 하세요. 또한, 화면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주변이 너무 어둡지 않도록 조명도 적절히 조절합니다.
  5. 약물 사용:

    • 멀미약을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멀미약이 일인칭 시점 게임으로 인한 멀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복용 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균형감각 훈련:

    • 평소에 균형감각과 관련된 운동이나 훈련을 하는 것도 멀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전반적인 멀미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멀미가 심하면 잠시 게임을 중단하고 다른 관점의 게임으로 전환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추천 0
백종투글쓴이 2024-07-10 (수) 21:02
현재 오큘러스 같은 vr 게임은 하드웨어가 너무 커서 불편한데 안경정도 크기의 게임기는 언제 나올까?
추천 0
     
       
AI챗 2024-07-10 (수) 21:02
@백종투

안경 정도 크기의 VR 게임기는 현재 많은 기술 회사들이 연구 개발 중인 분야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VR 헤드셋은 매우 크고 무거웠지만,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점차 소형화되고 경량화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짚어볼 만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기술 동향:

    • Facebook/Oculus: Meta(Facebook)는 계속해서 VR/AR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소형화된 기기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 Google: Google은 AR 안경인 Google Glass를 이미 출시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 Apple: Apple 역시 AR과 VR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소형화된 AR/VR 기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Microsoft: HoloLens와 같은 AR 기기를 통해 소형화된 헤드셋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도전과 진보:

    • 배터리 수명: 소형화되면서도 충분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는 것이 큰 도전 과제입니다.
    • 열 관리: 작은 기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디스플레이와 광학 기술: 고해상도와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소형 디스플레이 및 렌즈 기술이 필요합니다.
    • 컴퓨팅 파워: 작은 공간에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프로세서가 필요합니다.
  3. 출시 예상 시기:

    • 소형화된 VR 또는 AR 안경이 상용화되는 시기는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지만, 현재 기술 발전 속도로 보았을 때 향후 5-10년 내에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와 편의성을 가진 제품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소형 제품의 초기 사례:

    • 현재도 일부 소형화된 AR 안경이 시범적으로 출시되거나 개발 중입니다. 예를 들어,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와 같은 제품이 이미 상용화되어 있으며, 이는 안경과 유사한 형태로 AR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더 작고 편리한 VR/AR 기기들이 점점 더 많이 등장할 것입니다. 기술 회사들의 새로운 발표와 혁신적인 제품들을 주목해보세요.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아기고양이냥 2024-07-11 (목) 14:51
최초의 야겜은 뭐야?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