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맨위로 ↓맨아래

   
[일반토론]

정치게시판이 됐네요.

 
글쓴이 : 6DWorld 날짜 : 2018-10-26 (금) 14:13 조회 : 1416 추천 : 3  
떨어지니 정부탓...

물론 성질은 나겠죠. 저도 마이너스 조금 됐습니다.

예전에는 이쯤되면 하나 나왔죠. 몇조원 투자기금 출연~

국회가 정지된 마당에 이것도 안될거고 당장 북한과 물류유통망 구성하려면

돈들어가니깐 아끼는게 있을꺼고 한두푼이 아니니...

긍정적으로 보자면 북한쪽 미국기업도 들어간다는 뒷얘기가 있네요. 제재 풀리면

다국적으로 짜면 북한 혼자 지랄할수는 없겠죠. 완전 나가리 되니...

김정은도 그걸 알거고...

다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렇습니다. 하락은 분명히 지속될거고 외인이 주도 하는 한국증시에서

공매도도 약해진 마당에 (국민연금 대여금지) 들어오기 위해서 주가를 최대한 내리고 싼가격에 들어오려고 할겁니다.

양쪽으로 못먹는다면 한쪽을 많이 내려서 많이 먹어겠죠.

그러면 제가 생각하는 전략은 이번하락은 2000선 부근에서 매물대가 많으니 지지되겠지만

다음 하락에는 1900, 1800대도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해봅니다. 그건 내년쯤이겠죠.

투자자라면 판단이 젤 중요하고 정부고 뭐건 누구 탓을 하면 안됩니다. 그냥 잘 대응해야지 잘 버는거죠.

10년 주기 하락이라면 1800대 터치할거고 아니면 1900대에서 반등할겁니다.

기다렸다가 잘 드시길 바랍니다. 다음 상승은 외인들이 퍼올리는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6차원의세계
 [eTo마켓] 아직도 냄비에 라면 끓여먹니 ?? 라면도 커피처럼 끓여먹자 (10) 

구화 2018-10-26 (금) 14:16
무슨일이든 이번정부는 욕먹으면 안되는군요
     
       
글쓴이 2018-10-26 (금) 14:17
정부 욕할 껀덕지가 별로 없어요.
그냥 시기가 시기고 그냥 운이 안좋았다라고 생각합니다.
경제 위태롭게 한 정책이 뭐가 있을까요?
          
            
구화 2018-10-26 (금) 14:22
기업이 살아야 경제도 좋아지고 기업이 살아야 주식도 오르는겁니다 기업을위해 하는 정책은 뭐가 있나요? 물론 근로환경 개선과 업주갑질 근절 은 쌍수들어 환영합니다만 기업하기에도 좋은 정책도 동반되어야 하건만 뭐가 있나요?
               
                 
글쓴이 2018-10-26 (금) 14:25
그 말 전제 조건이 기업이 살기 위해서는 나라에서 뭘 해줘야 한다.
이게 깔려있는데 그게 이제 안통합니다. 중국보세요. 나라에서 뒤에 보조금 넣어주니깐
바로 관세때려버리잖아요. 유럽도 요즘에 똘똘 뭉쳐서 기업들 관세 때려버리는 마당에
기업은 스스로 살아가는게 맞는거죠.
만약 기업들 세금 낮추고 그러면 주가가 올랐을까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대세 하락장에 나라에서 뭔짓을 하던 욕했을겁니다.
                    
                      
구화 2018-10-26 (금) 14:30
에이 기업에 보조금을 왜줘요 스스로 벌어 먹어야죠 번만큼 세금도 내고 저는 규제개혁같은걸 말하는거죠 뭐만 할려고 하면 당내 강경파들 과 열성지지지들 입에서 기업배불리기다 뭐다 하면서 반대만하고 거기에 또 휘둘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글쓴이 2018-10-26 (금) 14:37
그건 국회가 정지되어있잖아요. 뭐만 하면 그냥 출석안해버리니
무슨 일을 해요. 지들 밥줄 끊킨다고 야당에서는 움직이지도 않는거고
     
       
꼬리치레 2018-10-26 (금) 16:58
금리를 올려도 주가 떨어지는건 변함없습니다. 이번정부 까는글에는 어김없이 나오시는데 알바같으세요 보기 안좋네요
          
            
구화 2018-10-26 (금) 17:05
ㅋㅋㅋㅋㅋ 그러시겠죠 ^^ 광신도님
               
                 
꼬리치레 2018-10-26 (금) 17:09
광신도는 님같은데요 저도 이번 금리 상승안한것에 대해 비판글을 올렸음 오히려 무조건 덮어놓고 까는 님은 광신도를 넘어 알바 같은데 이런다고 님이 원하는 세상안와요 마치 알바짓하는인간처럼 추호 주식갤에 오지도 안았던자가 득달같이 냄새 맡고 왔네 마치 알바처럼 ㅉㅉㅉ
                    
                      
구화 2018-10-26 (금) 17:18
메인에 뜨는대 무슨 찾아오고말고 합니까 그리고 빠가 광신도지 까가 광신도? 무슨논리에요ㅋㅋㅋㅋ
                         
                           
꼬리치레 2018-10-26 (금) 17:30
ㅎㅎㅎ 진짜 무슨 뇌와 눈이 악세사리인분같네
kkk단 네오나치 어버이연합 이들을 광신도라하는데 왜그럴까??? 무슨 빠만 광신도야 ㅋㅋㅋㅋ

하긴 머리가 나쁘니까 이러고 다니시겠지
                    
                      
구화 2018-10-26 (금) 17:52
갸들이 다빠아니요 ㅋㅋ 뇌가 장식인갑네 ㄷㄷ;;
                         
                           
꼬리치레 2018-10-26 (금) 17:54
멍청인가 ㅋㅋㅋㅋ kkk유색인종 혐오로유명하고 나치도 마찬가지 그리고 저는 빠와 까가 동시에 광신도라했지 님은 빠만 광신도 다 했음 역시 머리가 매우 나쁘시군요 그러니까 허구헌날 까글에만 나타나지 알바처럼 ㅎㅎㅎ
                         
                           
꼬리치레 2018-10-26 (금) 17:58
국어 공부좀 하세요 머리가 돌인지는 진작 알았는데 이정도인지는 몰랐네 이러니까 허구헌날 남욕만하는 글에 나타나지 ㅎㅎㅎㅎ 아무튼 차단목록 추가해주셔서 감사함  이정도로 머리가 나쁜인간인지 몰랐네 세상에 빠만 광신도다 새로운거 알고 갑니다. ㅎㅎㅎ
키산드 2018-10-26 (금) 14:30
'타이밍'이 안좋은건 이해합니다만, 경제정책이 갈팡질팡하니 우리나라 경제 기초체력이 허약해져서 남들보다 몇배 더 뚜드려맞는거고, 연기금 운영도 엉망이고. 연기금 주식시장에서 비중줄이는게 방향성은 맞긴 합니다만 하필 이렇게 분위기 안좋을때 외인들이랑 같이 좋다고 팔아재껴대니 주식하는 사람들이 오죽 답답하면 그러겠습니까. 그리고 최소한 립서비스로라도 주가방어 긴급대책 해주는 시늉이라도 해줬으면 이정도로 사람들이 답답해하진 않았지 싶습니다.... 뭐, 기다리다 보면 언젠간 오르겠죠......
     
       
글쓴이 2018-10-26 (금) 14:34
기다리면 돈벌 타이밍은 오죠.
다만 제가 불만인것은 대통령이 금리에 대해서 너무 방관한다는겁니다.
물론 상황은 이해됩니다. 책임을 지기 싫어서겠죠. 전 대통령에서 일하던 사람을 그냥 놔둔다.
그거는 니가 싼 똥 니가 치워라죠. 몇몇 전문가들이 주변국에 비하면 금리는 영향없다고 하지만
울 나라는 주변국가가 좀쌔야 말이죠. 중국 일본인데 걔네들에 비하면 우리는 소국이죠.
적당히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아쉽네요. 그냥 올려도 대출받은사람에게 욕먹고 놔둬도 주식하는 사람에게 욕먹고 ㅋㅋㅋ 상황이 그래요.
그래도 대책회의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네요. 시늉이라도 해야죠.
khctot 2018-10-26 (금) 14:54
원래 주식하는 사람들이 주가 오르게 하는 정부가 착한정부 코스피 작살나면 나쁜정부라고 욕하죠 ㅋㅋ 예전 디씨주갤도 약간 보수적인 사이트였는데 노무현 대통령 호황땐 노무현 칭찬 엄청 했어요 ㅋㅋ 솔직히 지금 대외 정세가 너무 나쁜것도 있지만 정부가 주가부양할 어떤 움직임도 없는게 투자자들을 더 답답하게 하는거 같아요 코스피는 역대급으로 꺾이고 있는데 실검은 원할머니보쌈 무슨무슨문화센터 이런거만 올라오니 거기서도 좀 폭발하는거 같구요
     
       
글쓴이 2018-10-26 (금) 15:00
객관적으로 보면 코스피가 좀더 하락하는건 맞는거 같아요.
크지 않지만 다른나라에 비하면 3%정도
다만 그 원인은 전 외인으로 보고 있어요. 일부러 잡아내리는거 같아요.
수익률을 위한 상하폭 늘리기로 봐요.
꼬리치레 2018-10-26 (금) 16:58
동감합니다.
소을 2018-10-26 (금) 17:53
주식오름 = 내 실력
주식떨어짐 = 정부 탓

무슨일이든 잘 안 풀릴땐 자신에게 그 잘못을 돌리기보단 누군가에게 전가시키는 것이 매우 쉽고 편한 방법이죠 ㅋ
규라빤쥬 2018-10-27 (토) 12:08
본인들이 못해서 돈꼴은건 생각을 못하지.

하긴 그건 인정하기 싫겠죠.
미야러브 2018-10-27 (토) 14:00
공감 추천하고갑니다.
홀롤로롤로로… 2018-10-31 (수) 18:39
지금 대통령 박근혜였으면 욕 오지게 했을 사람들이 문재인이라서 욕도 못하고 답답하시겠어요ㅋㅋㅋㅋ
     
       
Oxygen 2018-11-01 (목) 01:06
올 ㅋㅋㅋ
   

재테크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재테크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물 작성전 필독)  eToLAND 11-21 4
[eTo마켓] 가족모두 즐거운 우리집 단합 아이템 미라클M90 도어스 10-20
12124 [주식]  (19,10,19)SK하이닉스.. 지금이 마지막 탈출 기회 일수도 있다..  (3) 트럼페터 10-19 2 500
12123 [주식]  (19,10,19)셀트리온 헬스케어 이번하락에 매수자리는?  (7) 트럼페터 10-19 3 160
12122 [주식]  펌 주식-ap위성 시나리오 ㄷㄷㄷ  (2) 코로로중사 10-19 2 309
12121 [주식]  (19,10,18) 코스피 현재 움직임 참고내용  (11) 이미지첨부 트럼페터 10-18 2 572
12120 [주식]  애국주 광기네요  별명할게없지 10-18 1 324
12119 [기타]  [뉴스] 英-EU 브렉시트 합의 타결..의회 통과 여부는 불투명  기후변화 10-18 1 133
12118 [주식]  디즈니 주식 어떤가요?  (5) 라디오레인 10-18 1 302
12117 [주식]  (필독) 미국발 경제위기 시작됐다.. 우리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11) 트럼페터 10-17 7 901
12116 [기타]  SBS CNBC의 필살기-고수외전2 라는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받아놓고 볼 수 있을까요?  (3) 이미지첨부 조송간 10-17 1 146
12115 [주식]  신성통상 어때보이시나요??  (11) 별명할게없지 10-17 1 427
12114 [주식]  (19,10,17)셀트리온 헬스케어 이제야 이탈합니다..  (13) 이미지첨부 트럼페터 10-17 2 427
12113 [주식]  (19,10,16)삼성전기.. MLCC 호재로 매수하기엔 가격대가 애매..하다??  (3) 트럼페터 10-16 4 247
12112 [기타]  [뉴스] 9월 취업자 34만8000명 증가  기후변화 10-16 1 291
12111 [기타]  [뉴스] 한은 기준금리 0.25%p 인하···1.50%서 1.25%로 하향 조정  기후변화 10-16 1 120
12110 [일반]  기준금리 인하했네요.  (5) 6DWorld 10-16 2 453
12109 [주식]  (19,10,15)아진엑스텍 19년도 실적이 아쉽다..  (29) 트럼페터 10-15 4 301
12108 [주식]  혹시 현대중공업(한국조선해양) 들고 계신분은 없으시죠?  (2) 트럼페터 10-15 2 603
12107 [주식]  (19,10,14)LG 화학..치킨게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트럼페터 10-14 4 467
12106 [기타]  [뉴스] 日 금융시장 금일 휴장..美 채권시장만 휴장  기후변화 10-14 1 371
12105 [주식]  (19,10,12)LS전선아시아 손절 자리 및 추가매수 자리  (10) 트럼페터 10-12 4 619
12104 [기타]  [뉴스] 트럼프 “미중 1단계 합의”…관세 추가인상 보류  기후변화 10-12 1 368
12103 [기타]  [뉴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위기 일단 모면…1년 개선기간 부여  기후변화 10-11 1 379
12102 [기타]  [뉴스] 불법 차명주식 실명전환 10년간 과징금 부과 0원  기후변화 10-11 1 272
12101 [주식]  (19,10,10)휠라코리아 추세선 뚫리면 손절하자!  (7) 트럼페터 10-10 2 633
12100 [주식]  (19,10,09)셀트리온 헬스케어 대응 참고사항(한국항공우주 포함)  (11) 트럼페터 10-09 5 898
12099 [기타]  [뉴스] 연금보험 57% ‘마이너스 수익률’…연금 안정성·보험사 건전성 동반 악화 우려  기후변화 10-09 1 308
12098 [기타]  [뉴스] 금융위, 소비자신용법 제정 추진…180만 연체자에 채무조정 협상권 도입  기후변화 10-08 1 399
12097 [기타]  [뉴스]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7조7000억원 - 잠정실적  기후변화 10-08 2 404
12096 [주식]  (10월2주차)코스피..상승5파동의 시작?  (1) 트럼페터 10-08 4 55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