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고민
키덜트
연예인
혼밥/혼술
게임
동물
정치
맛집
캠핑
베스트
자유
인플
음식
사회
유머
자동차
영화
정보
방송
컴퓨터
상담실
[렌탈] 건조기 렌탈문의드립니다. (1) [보험] 실비보험 질문드립니다 [신차] BMW X2 견적 부탁드립니다. (1) [휴대폰] z플립3 기기변경 문의 [대출] 1금융 마이너스 통장 가능 할까요? (1)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샤오미 쿠팡특가 앱코 코인육수

[베스트순위] 당신의 장(腸)이 안녕치 못하다는 신호 7 [댓글수 (5)]
마운드    2022-05-22 (일) 18:38   조회 : 8893   공감수 : 49

장이 건강하지 못할 때 몸에 다양한 신호가 나타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장 마이크로바이옴( gut   microbiome )이라는 용어는 구체적으로 장에 서식하는 미생물을 가리킨다. 사람의 소화관에는 약  300~500  종의 박테리아가 산다. 일부 미생물은 건강에 유해하지만 대부분이 유익하며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

소화기분야 학술지 ≪ Journal   of   Gastroenterology   and   Hepatology ≫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다양하게 가지고 있으면 면역 기능이 강화되고, 우울증 증상이 개선되며, 비만에도 도움이 되는 등 건강에 다양한 이점이 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가공식품 섭취, 항생제 복용과 같은 현대 생활은 다양한 면은 장 마이크로바이옴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뇌, 심장, 면역체계, 피부, 호르몬 수치, 체중, 영양소 흡수 능력 등 건강의 다른 측면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장이 건강하지 못할 때 몸에 다양한 신호가 나타날 수 있다.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헬스라인( Healthline )에서 가장 흔한 징후 7가지를 소개했다.

1 . 위장 장애

가스, 복부팽만, 변비, 설사, 속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는 모두 장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징후일 수 있다. 장내 미생물 균형이 유지되면 음식을 소화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기 수월해진다.

2 . 과도한 당 섭취

가공식품과 첨가당을 많이 먹으면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 수가 감소한다. 이렇게 불균형이 일어나면 설탕이 더 먹고 싶어져 장이 더욱 손상될 수 있다. 정제당, 특히 액상과당( high-fructose   corn   syrup )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 염증이 증가하는데, 이러한 염증은 다양한 질병 및 암의 전조가 될 수 있다.

3 . 의도하지 않은 체중 변화

식습관이나 운동습관에 변화를 주지 않았는데 체중이 늘거나 줄어드는 건 장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징후일 수 있다. 장내 미생물 균형이 깨지면 신체가 영양소를 흡수하고, 혈당을 조절하며, 지방을 저장하는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체중 감소는 소장 세균 과증식( SIBO small   intestinal   bacterial   overgrowth ) 때문일 수 있으며, 체중 증가는 인슐린 저항성이나 영양소 흡수 감소로 인한 과식 충동이 원인일 수 있다.

4 . 수면 장애나 만성 피로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불면증이나 수면 부족과 같은 수면 장애가 생길 수 있고, 이것이 만성 피로로 이어질 수 있다. 기분과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대부분이 장에서 만들어진다. 따라서 장이 손상되면 숙면하기 어려워진다. 일부 수면 장애는 섬유근육통( fibromyalgia ) 위험과도 관련이 있다.

5 . 피부 트러블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은 장 손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부실한 식단이나 음식 알레르기로 인해 장에 염증이 생기면 특정 단백질이 더 많이 빠져나가 피부에 자극을 주고 습진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6 . 자가면역질환

장이 면역체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새로운 증거를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다.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전신염증 위험이 증가하고 면역체계가 적절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신체가 스스로를 공경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7 . 음식 과민증/불내성( food   intolerance )

음식 과민증은 특정 음식을 소화시키기 어려워 나타난다(특정 음식에 대한 면역체계의 반응에 의해 발생하는 음식 알레르기와는 다르다). 음식 과민증은 장 내 박테리아의 질이 좋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특정 음식을 소화시키기 어렵게 만들고 복부팽만, 가스, 설사, 복통, 메스꺼움과 같은 불쾌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음식 알레르기 또한 장 건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전체공감수49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댓글 5댓글쓰기
고옴돌아빠 2022-05-22 (일) 18:38
😄
추천 0
림청화 2022-05-22 (일) 19:07
개나소나 가져다 붙히면 증상이네.   

그래서 내가 어지럼증이 일어났다 하면 무슨 증상임?                   
설득과 납득의 이야기임.
추천 1
몸근영 2022-05-22 (일) 19:16
평소엔 괜찮은데 꼭 아침에 변을 보고 나면 속이 가끔 불편한건 왜 그런걸까요
추천 0
댄스댄스 2022-05-23 (월) 00:46
락토핏 같은거 드세요
추천 0
긍긍공 2022-05-23 (월) 06:55
모든게 다 장 탓?
추천 0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