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주식
정치
사회
영화
컴퓨터
유머
연예인
고민
베스트
키덜트
맛집
방송
음식
혼밥/혼술
자유
캠핑
동물
인플
게임
상담실
[보험] 공동명의 보험 문의 [대출] 대환대출 문의 [신차] BMW X2 견적 부탁드립니다. (1) [리조트] 대명리조트 소노호텔&리조트 6월12일~18일까지 [인터넷] kt 인터넷 재약정, kt otv 베이직 신규신청 (1)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샤오미 쿠팡특가 앱코 코인육수

[자동차] 난리난 GV60 근황.jpg [댓글수 (50)]
powr    2022-05-18 (수) 00:29   조회 : 18731   공감수 : 70

GV60 전기차가
역대급으로 까임.
안전과 관련된 사항이라 대형 이슈 터짐 4륜은 주행거리가 안나오니
2륜을 선택하는 오너들이 많은 상황에서

2륜 뒤가 저속에서도 어이없게
털리는 현상이 발생.
예전 아반떼MD 피쉬테일 현상처럼
고급차가 모닝 수준의 어이없다는 반응. 좋게좋게 리뷰해줬던
기존 유튜버들에게 '니들 다 알면서
왜 이거 한명도 이야기 안함?
소비자들에겐 존나 위험한건데?'
광역 어그로 시전.

유명 차 유튜버가 근 몇년간 볼 수 없었던
최악의 점수를 줘버림.

이에 GV60 오너들
더 이슈화 시키고 의견을 모아서
현대측에 전달해야한다는 파 VS
내 차가 그럴 일 없고 한낱 유튜버의
헛소리일 뿐이다 파

-출처 에겍-


전체공감수70
댓글 50댓글쓰기
꿈꾸는순수 2022-05-18 (수) 01:44


https://www.youtube.com/watch?v=mJX0HZVlcrY
오토기어에서는 관점의 차이고 바라보는 시선이 다르네요.

개인적으로는 억까라고 보이네요. esc를 끄고 테스트한다는거 자체가 과거라면 몰라도 현재는 말이안됨.
esc가 생각이상으로 엄청나게 발달했고 이거 믿고 스포츠성향을 의도적으로 올리는게 추세입니다.
과거라면 몰라도 현재는 esc를 끄고 테스트하는거 자체가 사실상 뇌를 빼고 본능만 남은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대체 왜 저걸 끄고 테스트한건지 모르지만 저거는 험지탈출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전기차는 엔진과 다르게 즉각적인 반응이 나와서 더더욱 다이나믹 해져서 저런 반응을 하시는거 같은데
한마디로 실주행에서 esc뺀다는건 말이 안되고 없는 상태에서 테스트는 절대 올바른 테스트라고 생각안됨.
뇌가 있는데 뇌를 빼고 이거 미쳤다고 말하는거 전 뇌를 빼고 테스트한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함.
저건 취향의 영역으로 세팅값이 다른차입니다. 아이오닉5같은 다른차에서 잘 잡고 저기서 못 잡은게 아님.
솔찍히 어그로 끄는게 아닌가 의심했습니다. 아니 저거 끄고 뭐하는거지 하면서

저는 저분보다는 오토기어 의견이 맞다고 봅니다.
추천 13 반대 5
기적의공대오… 2022-05-18 (수) 00:29
믿고 보는 오토뷰
추천 3
반박시니말이… 2022-05-18 (수) 00:29
이형이 이렇게까는거첨보네ㄷ
추천 0
새송이버섯 2022-05-18 (수) 00:29
전기차가 너무 무거워서 써킷 주행은 아직 무리인건가요?
추천 2
     
       
누가라 2022-05-18 (수) 00:29
@새송이버섯

기본 브레이크. 타이어. 서스가 차 성능에 비해 모자르고
출력을 단시간에 과하게 뽑아쓰니 배터리가 과열되어 성능한계가 빨리옵니다.

과열되면 최고출력을 제한해버리거든요.
추천 0
i필재i 2022-05-18 (수) 00:2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0
드라카 2022-05-18 (수) 00:29
얼마 전에 시승했을 때 잘 못 느끼긴 했는데...90km까지는 밟아보긴 했는데 흠.
근데 디자인 때문에 기능이나 편의를 포기한 게 많아서 별로 좋은 차는 아니라고 생각했음
추천 0
     
       
투파 2022-05-18 (수) 00:29
@드라카

일반적인 부분에서가 아니라 속도 올리다가 코너에서 속도 줄이면 뒷쪽이 노는가보네요. 자세를
잡아주지 않아버린다는 이야기인듯 하네요.

그래서 비오고 그러는 날에 조심하라는 듯 하고 타이어 교체를 빨리 하라는것 같네요.

그냥 90이든 100이든 150이든 밟고 정지하면.. 어떤 차는 별 문제 없어 보일꺼같네요.
추천 0
여비서는꽃뱀 2022-05-18 (수) 00:29
저렇게 까는건 첨 보네 ㅋㅋㅋㅋ
추천 0
     
       
기적의공대오… 2022-05-18 (수) 00:29
@여비서는꽃뱀

"뽑고 싶은 핸들" 이후로 저정도로 까는건 사실상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ㄷㄷ
추천 0
오타장군111 2022-05-18 (수) 00:29
흥미진진하다.
현기, 어디까지 가려나
추천 0
단팥찡 2022-05-18 (수) 00:29
이거 첨 시승행사 할땐 다들 엄청 극찬하더니 ㅋㅋㅋㅋ
추천 0
     
       
말밍이 2022-05-18 (수) 00:29
@단팥찡

그땐 4륜이라 그랬던거 같네요.
추천 0
과태료 2022-05-18 (수) 00:29
아반떼md랑 비슷하다는거 얘기 나오니까 체감이 확오네요.
예전에 마티즈 타다가 아반떼md로 넘어간 적이 있었는데
마티즈 코너링이 훨씬 좋았던 기억이...
아반떼md 타면서 익숙해지면서 그러려니 했는데
gv60 괜찮다는 사람들은 아마 이제 익숙해져서 그러려니 하는 거일 듯 하네요.
익숙해져서 괜찮은건 절대 괜찮은게 아닌데...
추천 0
audience 2022-05-18 (수) 00:29
슈퍼카는 뒤가 털리면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마같다고 하고
추천 1
개조심 2022-05-18 (수) 00:29
AWD 모델은 괜찮음?
추천 0
브래캐리스 2022-05-18 (수) 00:29
19분 부터 봤는데 진짜 심하네요....
자신은 급격하게 핸들 안트니 상관없다? no..
규정속도 지키면서 얌전히 운전하는 사람도 갑자기 뭔가 튀어나오거나 사고 피하기위해서 비상시에 핸들틀었는데 저정도 뒤틀리면 완전 나가리 되는 수준인데.....
추천 0
     
       
주술사 2022-05-18 (수) 06:50
@브래캐리스

평소에 ecs 끄고 다니심?

일반인이 평소에 저걸 끄고 다닐 이유가 단 하나도 없는데

굳이 저거 끄고 실험하면서 우와 이거 개쓰레기네하면 안되죠
추천 1
          
            
기적의공대오… 2022-05-18 (수) 08:03
@주술사

보다 마신 것 같아 첨언 하자면
차 아는 리뷰어들이 기본기 테스트 할 때 끄고 한답니다
그 이유는 잘 잡힌 차들은 껏을때도 위급상황 까지는 안간다는 거지요.. 끄고 테스트 한 다른 차들과의 비교도 되구요..
물론 ecs 켰을때에도 뒤털림이 있었고 껏을 때에도 동일 발생했다고 합니다
추천 3
짱그립읍니다 2022-05-18 (수) 00:29
이쁜 쓰레기네
추천 0
초월함수 2022-05-18 (수) 00:29
오토뷰 리뷰는 믿을만 하죠
추천 0
의인 2022-05-18 (수) 00:29
와 진짜 심각하네요 저건 뭐 말이 안나옴
추천 0
레벤브로이 2022-05-18 (수) 00:29
그러고 보니 요즘 기본기는 기아쪽이 더 괜찮은듯 하네요.
추천 0
라텔 2022-05-18 (수) 00:29
배터리가 밑에 깔린 차에서 저정도 털리면 미친건데...
추천 1
이런개발 2022-05-18 (수) 00:29
또 현기에서 차량 지원 못받겠네..예전에도 그랬죠... 핸들 조향장치 깔때도...
추천 1
SUROS 2022-05-18 (수) 00:29
ev6도 트레일러에서 내릴때 뒷바퀴 헛도는거보고 말도안나오던데 gv60은 더 하네요
추천 0
판타지는계속… 2022-05-18 (수) 00:29
다음 세대도 오일차다
추천 0
카운트47 2022-05-18 (수) 00:29
역시 믿고보는 김기태기자와 오토뷰
추천 0
연어덮밥 2022-05-18 (수) 00:29
한낱 다른 자동차 리뷰 채널과는 비교할수없는 신뢰도를 지닌

오토뷰. 저기서 그렇다면 진짜인거임
추천 0
만원의행복 2022-05-18 (수) 00:29
차값 6000이 넘는 후륜차인데 LSD빠진 거 사실인가요?
추천 0
속리산 2022-05-18 (수) 00:29
거의 4달째 몰고 있는데 한번도 못 느꼈습니다. 흠...뭐 현대에서 리콜해도 좋고 안해도ㅎㅎ
추천 0
RICC 2022-05-18 (수) 00:29
김기태가 유독 현대차 평가에 인색한 편이긴 해도....

막 엄청 쌩구라를 치면서 까는 사람은 아닐텐데 저정도로 격하게 얘기하는건 확실히 문제가 있긴 있나보네요
추천 0
몰라새캬 2022-05-18 (수) 00:29
후륜구동이 원래 털리긴하는데

저속에서도 털리면 심각한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
추천 0
직구 2022-05-18 (수) 00:39
믿고 보는오토뷰
추천 0
한울바람 2022-05-18 (수) 00:42
흉기가 흉기 하는거죠
추천 1
뜨랑낄로 2022-05-18 (수) 00:58
을마나 털리면 M이랑 86이 애들용 ㅋㅋㅋㅋㅋ
추천 0
공대방 2022-05-18 (수) 01:04
ESC끄고 털린다는게 잘못된건가?
정상적이면 ESC 키고 다닐거고 끄고 주행하는거 자체가 목적을 갖고 하는건데
다시보니 영상이 어느정도 헛소리인듯
추천 2
     
       
신카자마 2022-05-18 (수) 01:23
@공대방

영상 안보긴 했는데 ecs 끄고 달린 건가요?
ecs 끄고 털린다고 하는 거면 제대로 어그로인 듯..
추천 0
          
            
RICC 2022-05-18 (수) 01:51
@신카자마

끄고 한게 극단적이긴 하지만 켜고 했을때도 그렇게 좋은 거동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저도 끄고 한건 좀 띠용한데 켜고 했을때도 움직임을 보니 문제가 있긴 있구나 싶더라구요.
추천 2
스타그 2022-05-18 (수) 01:33
속 편하게 내연기관 차량 타는게 좋음. 이제 막 개발되고 발전하는 전기차보다는 맘 편히 타려면 내연기관이 좋죠.
추천 0
꿈꾸는순수 2022-05-18 (수) 01:4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JX0HZVlcrY
오토기어에서는 관점의 차이고 바라보는 시선이 다르네요.

개인적으로는 억까라고 보이네요. esc를 끄고 테스트한다는거 자체가 과거라면 몰라도 현재는 말이안됨.
esc가 생각이상으로 엄청나게 발달했고 이거 믿고 스포츠성향을 의도적으로 올리는게 추세입니다.
과거라면 몰라도 현재는 esc를 끄고 테스트하는거 자체가 사실상 뇌를 빼고 본능만 남은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대체 왜 저걸 끄고 테스트한건지 모르지만 저거는 험지탈출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전기차는 엔진과 다르게 즉각적인 반응이 나와서 더더욱 다이나믹 해져서 저런 반응을 하시는거 같은데
한마디로 실주행에서 esc뺀다는건 말이 안되고 없는 상태에서 테스트는 절대 올바른 테스트라고 생각안됨.
뇌가 있는데 뇌를 빼고 이거 미쳤다고 말하는거 전 뇌를 빼고 테스트한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함.
저건 취향의 영역으로 세팅값이 다른차입니다. 아이오닉5같은 다른차에서 잘 잡고 저기서 못 잡은게 아님.
솔찍히 어그로 끄는게 아닌가 의심했습니다. 아니 저거 끄고 뭐하는거지 하면서

저는 저분보다는 오토기어 의견이 맞다고 봅니다.
추천 13
     
       
미유미유 2022-05-18 (수) 02:53
@꿈꾸는순수

저도 님말에 공감합니다. 웃긴게 영상에서 아이오닉5는 괜찮다라고 했는데 이미 모트라인(다른영상에선 본적없네요)에서 아이오닉5 저속구간에서 급커브시 뒤가 흐른다라고 이야기한적있습니다. 오토기어에서 그거에대해 영상찍은적도 있고요.(대충 요약하면 흐르긴하나 위험한건 아니고 카운터칠필요도없이 핸들만 풀어주면된다 그냥 님말대로 취향의 영역으로 세팅값차이 님이 링크걸어주신 영상보니 esc의 발전에의해 가능해진) 영상을 봐도 esc온 상태로는 문제없어보이고 모트라인에서 뒤가 흐르던 아이오닉과 별차이 없어보이네요. 뭐 약간 위험할수도 있겠다 당황할수도 있겠다라는 측면에서 알리는거면 인정하지만 만들다말았다느니 이런말은좀 정말 억까인거 같습니다. 너무 어그로 끄는 영상같아요. 기본적으로 저런차를 esc끄고 영상찍는것도 이상하다고 생각하고요..
 오토기어에선 쉽게 이야기 하지만 후륜차량자체가 많지않은 우리나라에서  운전면허시험이 워낙쉽고 단순해서 운전많이 안해보신 분들이나 정말 감 없는분들은 저런상황이면 당황해서 위험할수도 있고 (사실 위험하지않고 가만히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불안하다라고 생각할수도 있어서) 스포츠카등의 고성능 차량들은 기본적으로 그런 성향인거 알고 타는것 이지만 저런 전기차의 경우에는 모두를 고려해야하니 세팅차이라해도 뒤가 흐른다거나 하는 이런건 좀 영상에서 언급해줘야한다고 생각은 합니다 후륜구동 처음타시는분들중 가끔 뒤가 저렇게 흐르면 당황하시는분들 생각보다 많이 봐서요..
추천 2
어그로탐지기 2022-05-18 (수) 05:23
드리프트 머신 ㄷㄷㄷㄷ
추천 0
김봉봉 2022-05-18 (수) 07:27
입금을 안해줬나보군
추천 0
ke23w3t5 2022-05-18 (수) 08:59
누구 말이 100% 맞고 틀리다라는 문제라기 보단, 각자 판단의 기준이 다름으로 발생하는 의견 차이라고 봅니다.

시쳇말로 극한의 테스트 상황에도 독일 벤츠나 BMW같은 안정적인 거동이 나와준다면 더 바랄게 없겠지만, 분명 최고급 럭셔리 독일 명차 브랜드와 현대 제네시스의 차량의 격차는 존재합니다.

품질이든 성능이든 그걸 뛰어넘는게 현대자동차 그룹의 최종 목표일겁니다.

분명한건 쉽지않은 도전이라는 것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경쟁력이 있는건 중소형 차량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제네시스가 독일 3사 수준의 브랜드의 가치를 받으려면 아직 더 분발해야 합니다.


현대차를 무작정 빠는것도 문제지만 반대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치를 시장 가치이하로 평가절하하는것도 옳지않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15년 11월 4일 GENESIS 브랜드를 독립 브랜드로 발표하였습니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시장에 나온건 2004년이지만 초기 제네시스 모델은 현대차의  에쿠스의 후속차종 모델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에쿠스를 단종하고 제네시스의 플래그쉽 럭셔리 세단 모델로 출시했던 제네시스 EQ900 차량의 EQ도 에쿠스의 약자였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도 제네시스 EQ900부터는 싸구려 차량 이미지아닌 독일3사 직접비교할 정도의 우수한 품질을 가진 럭셔리 브랜드로 인정하는 분위기 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제조사가 아무리 기술혁신을 위해 연구하고 투자해도 근 10년동안 삼성 휴대폰의 가치와 품질을 따라잡은 브랜드는 없습니다.

글로벌 양산차 시장도 별반 다르지않다고 봅니다.

내연기관 차량으로 경쟁했으면 테슬라는 지금의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없고 존재자체가 무의미할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제네시스 모델이 내수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에도 수출하는 차량이라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안전 기준은 통과한 차량이라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추천 0
멋쟁이신사 2022-05-18 (수) 09:33
현기 차량 지원 안해주는거 진짜 옹졸하다 ㅋㅋㅋㅋ
추천 0
알게뭐임 2022-05-18 (수) 10:08
기태형이 그렇다면 그런거쥬~ 암요!!
추천 0
bmele 2022-05-18 (수) 11:39
겉모습이 고급이긴 한가??
gv60은 그냥 아담한 보급형차로 보이던데.
오히려 ev6가 고급차로 보이지.
추천 1
강백란 2022-05-18 (수) 15:38
왜 높은가격에 저 딴 이슈 있는 차를 사는지부터가 이해안됨
이 차 가격이 6300~7400입니다
ev6 GT 라인이 6000정도인데 솔직히 이거 사는 사람은 어떤 부분이 좋아서 사는지 이해가 쫌 안되네요
추천 0
jhyf 2022-05-18 (수) 20:34
https://youtu.be/ui8Aowp3RDw 
같은 오토뷰 리뷰
추천 0
짱그립읍니다 2022-05-21 (토) 18:01
이게 왜 위험하냐 하면

빗길에 조금 과속을 하고 있는 상황
웅덩이를 지나다가 접지를 잃음
Esc 먹통 되는 약 2초간

차를 제어하려면 드라이빙스쿨 이수자 정도는 되어야함
그러나 그것은 희망사항 명박이때 면허딴 사람

차는 변압기로 돌진
전기차와 변압기의 만남

만세

일상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음
단 평생 과속 안하고 비오면 집에서 안나가면 됨
추천 0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