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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경차 이제 포기하려고 하나봐요. [댓글수 (85)]
글쓴이 : 은하제국황제   날짜 : 2021-09-17 (금) 05:57   조회 : 25910   공감수 : 104
경차가 수익성이 낮다고 하죠.

현재 현기나 쉐보레 딱 보니 경차

고급화 해서 옵션 장난질해서

소형, 준중형급 비슷하게 차값 올리거나

그럴기미가 보이더군요.

현기만해도 경차 직접 안만들죠.

대신 스토닉이나 베뉴 같은 대체모델을

개발해 팔고있죠.

경차는 적당히 옵션 넣어야지 이것저것 넣음

차라리 세단에선 아반떼, K3 SUV에선 베뉴

스토닉 셀토스 등 대체차종이 많죠.

예전에 경차탔을때 1150만원 주고 샀는데

에어컨도 수동이었고 네비도 따로 쓰고

깡통이었죠. 시트만 인조가죽 ...

즉 경차는 깡통살거 아니면 차라리

아반떼나 셀토스 같은 차로 눈돌리는게 상책이죠.

힘부족차에 옵션만 가득달면 차만 무거워짐.

적어도 1.6은 되어야 어느정도 스트래스 없이

굴릴만 하더군요.
전체공감수104
... 야한건 안됩니다.

대한민국은 건전해야 합니다.

푸르고 청정한 세상을 위해서
  • 바우어 2021-09-17 (금) 07:55
    추천 38 반대 9
    글을 의식의 흐름대로 쓰시네
    술취한 사람 얘기 들어준 느낌
  • 르로이사네 2021-09-17 (금) 08:18
    추천 29 반대 5
    그냥 글쓴님이 경차사는 이유에 대해서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 있는 느낌임. 그놈의 준중형 타령이 왜자꾸 나오는거임?ㅋㅋㅋ 연간 자동차세랑 공영주차장 톨비할인만 해도 꽤된다니까 뭐자꾸 준중형을 사래요ㅋㅋㅋ
  • 동동이다12 2021-09-17 (금) 08:43
    추천 17 반대 5
    글만 봐도 나이 예상 됨

    요즘 그렇게 차 내면 누가 사는지 ㅋㅋㅋ
  • 뭐빙11 2021-09-17 (금) 05:57
    경차 최고 장점은 주차장에서 깊숙히 대놓고 사람들 낚는거 아닌가요?!
  • 멸공의LED 2021-09-17 (금) 05:57
    의무적으로 장착해야 하는 안전장치들이 늘어난것도 원인입니다. TPMS, FCA, BSA, LDWS 같은 장치들이 의무가 되었죠.

    크루즈 컨트롤도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옵션인 엉따, 손따도 기본적으로는 넣어야 하죠.

    '06년도에 모닝 살때는 에어백도 운전석에만 있었는데 작년에 산 모닝은 조수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까지 기본 옵션이더라구요.

    아무리 경차라도 시대가 변하는 만큼 안전장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고르78 2021-09-17 (금) 05:57
    경제성 이야기하는데 아예 시내주행 아니라면 습관에 따라서는 연비가 극악을 보실수 있습니다...;;;;
    추천 2 반대 1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제가 모닝 아반떼 소나타 쏘렌토 이렇게 진화해봐서 알죠.

    제가 연비운전 하는 사람인데 ...

    모닝 확실히 연비측면에서 안좋아요. 시내 8km 고속 20km

    완전 극과 극을 달렸죠. 물론 아반떼도 비슷했지만

    차 크기와 무게 보면 아반떼가 효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소나타는 ... 2.0이죠. 기름먹는 차고 ... 대신 힘은

    진짜 좋았어요. 아버지차 잠시 탔었거든요.

    쏘렌토는 지금까지 소유하거나 잠시 빌려탄차에 비해

    가장 큰 차체와 무게를 가졌는데 ...

    하이브리드로 사서 시내연비 18km 고속도로 24km

    이렇게 나와서 차값은 비싸지만 경제성은 제일 앞서더군요.

    결론은 아반떼 즉 준중형급이 차크기나 연비면에서

    제일 좋은차라는 겁니다  균형도 잘 맞고요.

    뭐 큰차 큰차 하신다면 쏘렌토급 정도로 하이브리드로

    사시면 초기투자비가 비싸긴한데 세금이 아반떼 수준이고

    연비도 아반떼 휘발유 보다 우수해서 괞찮더군료.

    이상 제가 경험한 경험입니다.
    추천 4 반대 14
  • 혼란하다혼란… 2021-09-17 (금) 07:59
    헛???? 경차가 무조건 연비 좋은건 아니네요
    추천 1 반대 0
  • 귀여운쵸파 2021-09-17 (금) 08:29
    현재 스파크 (13년식 4기통)과  i30 (09년식) 2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파크의 경우 시내 주행시에 여름에 에어콘 빠방하게 틀고 다니면
    평균 8정도 나오고 고속도로에선 평균 28정도 나옵니다.
    단, 오르막길에서는 에어콘 틀었을때 힘을 못 받기에 잠깐 끄고 올라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13년식 이후부터는 3기통으로 바뀌면서 시내 주행에 더 집중 하는 모습입니다.
    그 이후로 스파크 카페에 보면 연비 인증 하는 글 보면
    시내 연비가 대폭 상승 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모닝은 경험해 보지 못 했으므로 이렇다 할 자료는 없습니다만
    경차 연비가 다 안 좋지는 않습니다.
    추천 3 반대 0
  • dskarl 2021-09-17 (금) 09:10
    경차는 엔진이 작고 차도 가벼워서 기름을 적게 먹는거지 효율이 좋은건 아닙니다.
    모든 차가 효율이 안 좋은 혼잡구간에서는 아예 기름 적게 먹는 경차가 기름값 적게 나오지만
    어느정도 속도가 나는 상황에선 효율적이지 않죠.
    추천 1 반대 0
  • 귀여운쵸파 2021-09-17 (금) 08:14
    경차 가격 상승한 건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긴 하네요.
    아반떼 하면 제일 신경 쓰이는게 갑자기 발현되는 피쉬테일인데
    이 문제는 신형에선 괜찮나요?
    추천 0 반대 0
  • 스트리트준 2021-09-17 (금) 10:39
    모닝타다 하브 넘어왔습니다. 경차살필요 없죠... -_-; 꼭 신차를 사야한다는 생각만 아니라면 중고 하브도 저가격이면 괜찮은거 살 수 있으니깐. 안정성면이나 파워나 기타등등 톨비로 금액이 많이 나가는 분 아니라면야 하이브리드 연비로 기름값으로 다른 부분 다 씹어먹죠.자동차세도 조금 더 내긴 하지만 ㅋ 보험료도 경차가 비싸요
    추천 0 반대 0
  • 거북기린 2021-09-17 (금) 11:12
    통영 대전 고속도로 타면서 느낀건데 경차로 고연비 뽑으려면 시체운전해야 한다는겁니다. 그거 자체가 교통 흐름에 민폐…아예 새벽에 혼자 다닐거라면 몰라도.
    추천 0 반대 1
  • o디어o 2021-09-17 (금) 12:00
    15년식 올뉴모닝 바퓨 타는데 연비는 인정 못하겠네요
    추천 0 반대 0
  • ztarwars 2021-09-17 (금) 05:57
    이제는 좁은곳에 주차가능한것만 유일한장점이려나유...
    추천 1 반대 1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그거밖에 없어요. 아예 깡통 안살바에야 준중형으로

    가는게 상책이죠.
    추천 1 반대 11
  • 일렉장판 2021-09-17 (금) 07:34
    통행료, 주차비 50%..
    추천 2 반대 0
  • 굿모닝입니다 2021-09-17 (금) 07:41
    세제혜택(취등록세 면제같은), 차량감가...
    금전적인 측면으로는 이정도가 가장 큰 장점일겁니다.
    추천 1 반대 0
  • 단팥찡 2021-09-17 (금) 05:57
    어차피 본인이 선택하면 되는거니까요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건 좋으면 좋지 나쁠게 없는거 같습니다
    13년 모닝 깡통 1300 주고 샀었는데
    지금 캐스퍼 깡통은 엄청 좋네요
    1300대 깡통 그대로에 전방추돌방지, 차로이탈방지, 차로유지보조, 전방차량출발알림, 크루즈 컨트롤, 후방주차경고 등등
    어마어마하네요
    아반떼 소나타 가격도 꽤 올랐는데 말이죠
    추천 2 반대 4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그래도 체감상 경차가 오르는 속도가 더 빨라보이죠.
    추천 2 반대 10
  • 참지마요 2021-09-17 (금) 05:57
    공영주차 50% 고속도로50%  유류 할인 이게 개 꿀이긴한데;;


    가격이 넘 비싸게 나왔어요...;;
    추천 2 반대 0
  • 거북기린 2021-09-17 (금) 11:13
    공영 주차할인이랑 고속도로 할인으로 가격 상승폭만큼 상쇄하기전에 폐차각 ㅋㅋㅋㅋ
    추천 0 반대 0
  • 숲의미 2021-09-17 (금) 05:57
    그런데 또 경차가 도심에서 타보면 그 매력이 있어요 부담없고 너무 편하더군요
    추천 0 반대 0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린정합네다.^^
    추천 0 반대 12
  • 그냥울다 2021-09-17 (금) 05:57
    평소 주행거리가 많지 않거나

    집에 경차 1대만 소유하고 있어서 혜택을 보는 분들에겐

    세금부터 당장 타이어와 엔진오일 비용만 봐도 유지비는 넘사벽이니까요
    추천 0 반대 0
  • 거북기린 2021-09-17 (금) 11:15
    주행거리가 많지 않으면 유지비 차이는 의미가 없어지죠. 연간 1만 킬로도 안 타는데 1.6 엔진오일비라고 해봐야 얼마나 더 든다고 생각하십니까. 공임나라 기준 레이가 4만 8천원, 아반떼가 5만 1000원입니다. 3천원 아껴서 건물 올리시게요?
    그리고 캐스퍼 17인치 휠이에요. 다른 경차들하고 같은 타이어 값일거라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자동차세, 연간 20만원도 차이 안나는거 아낀다고 같은 돈이면 1.6터보를 굴릴 수 있는데 굳이 1.0터보로 간다?
    엄청 현명한 소비네요 ㅋㅋ
    추천 0 반대 2
  • 그냥울다 2021-09-21 (화) 21:58
    경차 혜택보는분들에겐 좋은 선택이라는데

    왠 헛소릴 지껄이고 계세요??

    당장 공영주차장 주차비 할인 50퍼만해도 금액이 다른데

    그리고 또 누가보면 캐스퍼 기본이 17인치인지 알겠네요

    저도 첫차를 경차를 타봤기에 말하는건데

    서로 기준에 되는 생각이 다를 수도 있지 참 대단해요

    비꼬는것도 재밌으시네요 그쪽은 현명한 소비 쭉 해주세요^^
    추천 0 반대 1
  • 거북기린 2021-09-23 (목) 21:38
    ㅎㅎㅎ 같은 가격에 친환경차도 있는데 그런건 모르죠?
    트블은 친환경 차 혜택이라 공영주차장 할인 똑같이 50% 할인됩니다 ^^
    같은 돈에 더 작고 출력도 후달리는 경차 많이 타시고 현명한 소비 하십시오 ^^
    캐스퍼가 기존 경차대비 의미가 있으려면 상위트림을 타야하는데 그러자면 가격이 저 꼬라지가 나죠. 휠 베이스도 그래서 17인치라 한겁니다. 하위트림 휠베이스로 이용해야 한다면 차박도 안되고 편의 사양도 대폭 떨어지죠. 근데 그럴거라면 굳이 캐스퍼를 살 이유가 있나요? 모닝, 스파크, 레이…더 경쟁력 있는 차량들이 많은데요?
    그럼 상위트림으로 간다? 그돈씨 되는거에요~ 경차를 2천주고 사면서 유지비, 초기구입비, 경차혜택 운운하는게 하두 웃겨서 대댓글 달아봅니다.
    추천 0 반대 0
  • 그냥울다 2021-09-23 (목) 23:40
    경차 혜택 보는분들은 2천짜리 차도 사면 안되는건가요??

    혜택 아시는게 톨비랑 주차장밖에 없는걸로 아시나본데

    님 말하시는게 더 웃깁니다^^

    그 돈이면 다른차 이런 이야기 하실거면 딴데서 해주세요^^

    역겨워서 차단합니다
    추천 0 반대 0
  • 거북기린 2021-09-24 (금) 03:19
    @그냥울다
    ㅋㅋㅋㅋㅋ 할 말 없으니 차단박고 튀는군요. 님 한계에요.
    이게 경차 혜택
    https://brunch.co.kr/@dailynews/1358

    이게 3종 저공해차량 혜택
    https://ttikki1188.com/44

    저것말고 더 있으면 말해보시죠 ㅎㅎㅎ
    경차사랑카드요? 연비 안 좋은 경차로 연비 끝장나는 3종 저공해차량 상대로 연간 20만원 혜택이 먹힐거라고 봅니까 ㅋㅋㅋㅋㅋ
    경차 많~이 타십시오~ 동네 마실용이라면 모를까
    추천 0 반대 0
  • 멸공의LED 2021-09-17 (금) 05:5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의무적으로 장착해야 하는 안전장치들이 늘어난것도 원인입니다. TPMS, FCA, BSA, LDWS 같은 장치들이 의무가 되었죠.

    크루즈 컨트롤도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옵션인 엉따, 손따도 기본적으로는 넣어야 하죠.

    '06년도에 모닝 살때는 에어백도 운전석에만 있었는데 작년에 산 모닝은 조수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까지 기본 옵션이더라구요.

    아무리 경차라도 시대가 변하는 만큼 안전장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4 반대 1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그거라면 비싸진게 이해가네요.
    추천 0 반대 10
  • 발센 2021-09-17 (금) 05:57
    해치백 없어진게 아쉬울뿐
    추천 0 반대 0
  • 대국적인탕탕… 2021-09-17 (금) 07:01
    i40타고다닙니다. 14년식 디젤인데 시내 13-5, 고속 21-2나옵니다. 매력적인짐칸까지. 왜 단종인지 모르겠음
    추천 0 반대 0
  • 르로이사네 2021-09-17 (금) 08:16
    안팔려서요. 오지게 안팔려서요.
    추천 1 반대 0
  • 오월동주 2021-09-17 (금) 09:07
    이상하리만치 한국에서는 안팔립니다. 유럽이고 미국이고 생활에서 실용적인 차로 나름 입지가 있어 보이는데 우리는 차로 안보이는 건지 심지어 카렌스 종류의 차도 안팔려서 단종.
    추천 0 반대 0
  • 엽기당주 2021-09-17 (금) 09:14
    우리나라에서는 차를 실용의 영역에서 생각하는게 아니라 뽀대(신분)의 영역에서 생각하는 사람들이 다수거든요. 그래서 그런겁니다. SUV도 아니고 해치백이라니 뽀대 안난다 이거죠
    추천 0 반대 0
  • 거미잡는매미 2021-09-17 (금) 10:52
    저도 i40웨건 5년가까이 타고 다녔는데 진짜 괜찮음. 사람들이 웨건에 안 익숙해서 안산것 같은데 진짜 좋아서 아버지께 넘길때도 무척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추천 0 반대 0
  • 말보루라이또 2021-09-17 (금) 05:57
    경차는 깡통에 수동으로 끌어야 그나마 ....
    추천 0 반대 3
  • 별사랑 2021-09-17 (금) 05:57
    뭐 어차피 제조사들도 경차는 걍 개발된것이 약간씩 업글만 하면 되니...
    쓸데 없는 애국 마켓팅 말고 자동차 시장도 좀 오픈되서 일본 경차들 좀 들어왔슴 하네요..
    추천 1 반대 5
  • 골게터® 2021-09-17 (금) 07:46
    선택적 혐불매때문에 물건너갔죠

    영원히 국내흉기차들이 맘놓고 자국민 호구 만들어도 좋은 여건이 되었죠.
    추천 1 반대 8
  • dskarl 2021-09-17 (금) 09:13
    일본 경차가 안 들어오는건 가격때문입니다.
    일본은 가격이 아니라 차고지 증명 문제때문에 경차를 선호하는 부분도 크기때문에
    경차가 다양하게 나오고 기능도 많은만큼 가격도 비쌉니다.
    추천 1 반대 1
  •  익 명  2021-09-17 (금) 05:57
    터보~달면 생각보다 잘나가요...ㅎ 레이 터보 타보고....와....이건 모닝이랑 다르구나..라는걸 느꼇음..
    추천 0 반대 0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근데 가격이 ㅎㅎㅎ 그돈이면 1600cc 아반떼 사죠

    레이 터보가 단종된 이유 ...

    레이터보가 아무리 잘나간다해도 1600cc 못이기죠
    추천 1 반대 13
  • 노오잼인생 2021-09-17 (금) 14:03
    경차에 터보다느니 준준형 기본형 사는게 저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이상하게 모두 풀옵션만 사려고 하는데.
    그럴바에는 한단계 위 기본형 사는 게 더 좋습니다.

    그렇게 돈이 남아돈다면 그냥 외제차 사는 게 더 좋을 겁니다.
    추천 1 반대 2
  • 뭐빙11 2021-09-17 (금) 05:5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경차 최고 장점은 주차장에서 깊숙히 대놓고 사람들 낚는거 아닌가요?!
    추천 9 반대 2
  • 글쓴이 2021-09-17 (금) 05:57
    진짜 싫음 ㅡㅡ++ 가득이나 지금 차 주차하기 힘듬

    차가 커서요.
    추천 1 반대 12
  • kalaa 2021-09-17 (금) 06:19
    조만간 경차 많이 팔릴거라는 생각이드네요 경제 위기 오면 경차가 최고조~
    추천 0 반대 0
  • 키무산데쓰 2021-09-17 (금) 06:54
    수입차 시장 전면 개방 해야함

    규제도 현대에 맞추지말고
    추천 0 반대 0
  • 익명불명 2021-09-17 (금) 07:05
    캐스퍼 2천...풀옵... 그렇게 봤던거 같은데...
    추천 0 반대 1
  • 빨간슈렉 2021-09-17 (금) 07:08
    도심형 경차는 전기차로 대체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어차피 고속주행도 안할테고 소음적고 연비야 말해무엇...
    추천 0 반대 0
  • 충혈된노을 2021-09-17 (금) 07:14
    에어컨이 수동이였다는게 무슨 말이예요??
    수동은 어떻게 작동시키는거지..
    추천 0 반대 0
  • 시티헌터 2021-09-17 (금) 07:22
    직접 켜고 끄고 하는거요.
    추천 0 반대 1
  • hanaBee 2021-09-17 (금) 10:05
    온도 맞추는게 아니고 그냥 풍량세기로만 조절하는걸 수동이라고 합니다
    추천 0 반대 0
  • 시티헌터 2021-09-17 (금) 07:24
    1가구 1차량이고 근거리 출퇴근으로 좋죠.
    유류지 지원. 50퍼 할인등.
    경차 혜택을 더 늘여야 함.
    추천 1 반대 1
  • 바우어 2021-09-17 (금) 07:5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글을 의식의 흐름대로 쓰시네
    술취한 사람 얘기 들어준 느낌
    추천 38 반대 9
  • 과탄산나트륨 2021-09-17 (금) 08:14
    판매률 보면 우리나라는 비싸야 잘팔린다는 통계가 있답니다
    고급 라인으로 자동차 탈것 -> 사치품으로 많이 변모하는 것도
    없지않아 봅니다,,
    추천 0 반대 0
  • 르로이사네 2021-09-17 (금) 08:1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그냥 글쓴님이 경차사는 이유에 대해서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 있는 느낌임. 그놈의 준중형 타령이 왜자꾸 나오는거임?ㅋㅋㅋ 연간 자동차세랑 공영주차장 톨비할인만 해도 꽤된다니까 뭐자꾸 준중형을 사래요ㅋㅋㅋ
    추천 29 반대 5
  • 거트 2021-09-17 (금) 08:41
    옵션질은 차가 크던 작던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미래에도 마찬가지.
    추천 0 반대 0
  • 동동이다12 2021-09-17 (금) 08:4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글만 봐도 나이 예상 됨

    요즘 그렇게 차 내면 누가 사는지 ㅋㅋㅋ
    추천 17 반대 5
  • 울랄라갱자 2021-09-17 (금) 08:58
    쉐비는 곧 스파크 단종 들어가요.. 이제 유일한 경차는 현기에요
    추천 0 반대 0
  • 서도야 2021-09-17 (금) 09:27
    넥스팍 탑니다.
    6년전에도 경차치고 비싸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옵션을 많이 줄였습니다.
    경차답게 타다가 바꾸는게 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기통 진동 후덜덜합니다.
    연비도 1.6보다 딱히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영주차장, 톨비, 세금 쌉니다.
    차가 작은게 단점이지만, 장점일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주행보조 옵션들이 참 탐나더군요.
    운전을 못해서요.
    캐스터 적당히 옵션 줄여 사면 괜찮을듯 합니다.
    경차혜택은 다 받으면서 주행보조 옵션을 넣을 수 있는 경차. (가격은 있지만)
    확실히 수요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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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ution 2021-09-17 (금) 09:32
    경차는 중고로 사는게 답이라고 봅니다.
    경차는 여전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리터당 250원 깎아주는 경차사랑카드
    좁은 골목길 협소한 주차공간도
    경차 몰고있으면 걱정이 덜하죠.
    저는 출퇴근만 해서 체감은 덜하지만
    고속도로 톨비랑 주차장 할인도 한몫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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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규321 2021-09-17 (금) 09:37
    배기량에 따른 매연량이 적을거다 해서 혜택을 주는거구요
    하이브리드정도면 당연히 하브가 더 적구요
    그래서 경차 혜택 축소 방향가고 있구요

    경차는 초보자나 여자분들이 많이 찾으시죠
    가격은 이미 좀만더 하다보면 그렌져로 넘아가는 가격정책이라
    최상급이면 덩치큰거 깡통이랑 겹치잖아요 자연스럽게 넘어가게
    그건 영업이라... 뭐라하기가 좀 그렇네요

    경차 나음 혜택이 있는건 주차공간? 경차전용이 좀 있어서 상대적으소 편함.. 개구리주차편함 도시에서 길가에 대야하는 경우가 있다 하면 경차가 편할 수도 있어요..

    우리나라는 도로폭이 졻은것도 아니고 해서 굳이 경차를 몰 필요는 없긴해요

    돈 남는건 대기업은 개발은 자기가 하고 위탁생산등으로 돈빼먹으니 걱정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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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yuzi 2021-09-17 (금) 09:40
    제가 볼땐 상위 라인업 차량금액 올리기위한 수단으로 좀더 비싸게 나온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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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존개코비치 2021-09-17 (금) 10:17
    스파크 모닝 레이 체제에서 현대가 아토스 이후로 오랜만에 합류했는데 뭘 포기해요? ㅋ
    한 20년 동안 포기했다가 돈냄새 맡고 들어온건데...
    '포기할거니까 마지막으로 장난삼아 한 번만 더 만들자' 라는 생각으로 캐스퍼를 출시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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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미잡는매미 2021-09-17 (금) 10:56
    경차는 싸야 사람들이 많이 사니까 싸게 내놓고 박리다매로 많이 팔자라는 생각은 브랜드는 중국저가 브랜드에서 할 만한 생각이죠. 그렇게 저가마진으로 수익성 내느니 작고 이쁜차에 대한 수요는 분명히 있으니까 작고 이쁘게 내놓고 거기에 경차혜택도 있네? 이렇게 팔려고 내놓은차가 캐스퍼죠. 걍 경차는 싸야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걍 깡통으로 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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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san1201 2021-09-17 (금) 11:00
    중국산 공차가 들어오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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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키호테 2021-09-17 (금) 11:35
    본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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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덜투덜sz 2021-09-17 (금) 12:14
    경차에 1.0터보면 힘전혀 안딸리고 잘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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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오단2 2021-09-17 (금) 12:29
    경차는 세제혜택이나 사업자 비용처리 때문에 타는겁니다 연비효율때문에 타던시절은 티코때 얘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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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발좌 2021-09-17 (금) 12:30
    요즘 경차는 에어컨이 자동인가봐요? 신기하다...

    울엄마차는 네비만 들어있는데 보드 위로 솓아있어서 별룬데...또 엄청 옛날식이라 gps 잡는것도 느리고..운행하면 차 모양이 뚝뚝 끊기면서 보여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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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2021-09-17 (금) 12:46
    옵션 넣음 자동입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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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베오아베오 2021-09-17 (금) 13:36
    1. 이런저런 안전규제등이 많아져서 경차는 단가 맞추기가 힘든 세상입니다.
    (TPMS, ABS, TCS, 추가로 데이라이트 규제)
    2. 자동차보험비 낮추는데는 안전장치(후측방 경보, 전방센서등)이 추가로 들지요
    3. 그리고 충돌안전성을 맞추려면 크기가 작은 경차는 좀 신경을 많이 써야 됩니다.
    4. 출시 된 지 30년된 다마스&라보도 단종 직전엔 1000만원에 팔았습니다. (아무런 최신 장치도 없는 차임에도...)
    5. 싸게 만들면 닭다리창문에 쌩플라스틱, 수동변속기로 만들기야 하겠지만...요새 세상에 누가 살까요?

    우리나라 경차는 BMW mini같이 이제 패션카 입니다. 적은 세금과 편한 주차, 낮은 수리비로 타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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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파 2021-09-17 (금) 13:38
    2.0 이상 되어야 스트레스 없이 굴리는겁니다.. 그 이하는 스트레스 생겨요... 1.6이상이 스트레스 없이라니..
    요즘 차 이야기 하는건 아니라고 보고 2.0 이상 되어야 되는겁니다..

    그리고 경차 좋아요.. 작은 사이즈의 활용성이 얼마나 큰지 모르실껍니다. 그냥 무조건 달리는것만 생각하신다면
    그럴수 있다고 보지만... 자신의 생활이 다가 아니라고 생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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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북기린 2021-09-17 (금) 17:41
    동감입니다. 2.0자연흡기 아니면 1.6터보가 가뜩이나 고속도로 언덕 많은 우리나라에서 스트레스 없이 굴리기 편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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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듀크화이어 2021-09-17 (금) 13:44
    우리나라 사람들 옵션 좋아하는데, 캐스퍼 옵션 넣으면 2천만원이던데요, 경차가 2천만원은 아니라고 봅니다. 현기는 차에 급을 분명하게 두기 때문에, 경차 풀옵션해봐야 방지턱 넘으면 텅~텅거리고, 경차는 역시 경차구나 싶을 겁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이어서 그런지, 차가 작다 싶으면 뒤에서 빵빵거려요. 니로 차 값만 3천만원이 넘는데도, K5 타는 사람들도 빵빵 거리더군요. 외제차 타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확실히 뒤에서 덜 빵빵거린대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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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오잼인생 2021-09-17 (금) 13:57
    경차에 옵션을 다 넣어서 산다는 생각 자체가 이상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차가 작아서 빵빵거리는 게 아니라. 뒤에서 보기에 위험하게 운전하니 클락션 누르는 겁니다.
    그 빵빵거리는 걸 경험한 사람은 운전교육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할 듯 하네요.
    보통은 차선 물고 운전하거나, 적정속도가 아닌 초저속으로 운전한다던가, 방향지시등 안 키고 차선변경 한다던가.
    우회전도 제일 오늘쪽 차선에서 해야 하는데. 중간에서 우회전 한다던가.
    그러니 운전을 개같이 하니까 뒤에서 클락션을 누른다고 보면 됩니다.

    한마디로 교통사고 유발자라는 소리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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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듀크화이어 2021-09-17 (금) 14:08
    경차 타면 빵빵 거리는 사람들 많아요. 무슨 교과서적인 얘기를 하십니까...ㅎ 제가 아는 사람도 벤츠 E클 바꾸면서, 뒤에서 확실히 덜 빵빵거린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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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오잼인생 2021-09-17 (금) 15:23
    저도 운전하는데 경차 탄다고 클락션 누르지 않습니다.
    경차타고 운전을 거지같이 하니까 클락션 누르는 거지.

    일반적으로 운전하면서 상대가 뭔 차를 타던 대부분 상관안합니다.
    대신 상대가 운전을 개같이 한다면 욕하고 차에서 발광하겟지만.
    운전할때 클락션소리가 자주 들린다면 자기 운전 습관이 뭔가 잘못됐는지를 먼저 봐야 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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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듀크화이어 2021-09-17 (금) 16:08
    옛날에 강남대로에서 엄청 비싸 보이는 외제차가 대로를 1차선에서 가로질러서 우회전하는데, 아무도 빵빵 거리지 않더군요. 천박하죠? 맞습니다. 국힘 지지율이 왜 콘크리트 30% 나올까요? 비약이라고 하겠지만, 우리나라는 천박한 자본주의 사회 맞습니다. 경차라고 빵빵거리지 않는다구요? 물론, 노오잼인생님처럼 좋은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차라고 빵빵거린다고 차 바꾼다는 사람들도 분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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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티헌터 2021-09-20 (월) 23:19
    아뇨. 예전 저가차량이랑 수입고가차량이랑 똑같은거 실험했는데 수입차는 뒤차 조용했습니다.
    여러차례 했는데 결과가 그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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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둥석 2021-09-17 (금) 15:02
    싼 게 경차가 아니고
    작은 게 경차임.

    작다보니 싼건데
    경차라서 무조건 싸야 되는 건 아니지.

    일제 경차는 경차가격이 아닌데도 신나서 사드만

    물론 경차가 싸면 더 좋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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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크튜러스 2021-09-17 (금) 15:08
    사업자면 부가세환급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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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이비C 2021-09-17 (금) 19: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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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퓽 2021-09-17 (금) 20:03
    경차 기준을 유럽과 맞추거나 해야 합니다.  국내 시장 보호한다고 이미 17년전 규격을 고수한다는게 무의미 합니다.
    이미 가격은 소형차 수준인데  아예 그럴바에는 규격도 유럽과 맞춰가는 방법이 합리적일듯.
    경차를 조금더 키우고  소형차 시장을 줄이는 방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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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2021-09-17 (금) 20:33
    찬성입니다. 차가격이 이미 소형차인데 규격을 키워서

    소형차쪽으로 가는것도 괞찮다고 봅니다.

    단 세금혜택 같은건 손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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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부가스 2021-09-18 (토) 23:58
    어차피 경차 마케팅 타겟은 이런 사람들 아니라서 전혀 상관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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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부가스 2021-09-19 (일) 00:04
    경차는 제조사입장에서 참 돈 안되는 애증의 모델이죠.
    그래서 현기는 외주 OEM 생산중이고.
    마진율 10%라 쳐도, 1500만원짜리 한 대 파는것 보다 3천만원짜리 한대 파는게 더 이익이고, 실제 판매대수를 봐도 중형이상급 판매량이 경차보다 훨씬 많은데 굳이 경차에 집중할 이유가 없습니다.

    잘못알고 있는게, 경차는 그냥 작은차라는 뜻입니다.

    소비자 니즈가
    경차니깐 차값은 싸야하는데, 옵션은 풍부해야하고,
    경차니깐 차는 작아야하는데, 실내는 넓어야 하고,
    경차니깐 연비는 잘나와야하는데, 힘은 좋아야하고,
    경차니깐 차는 가벼워야하는데, 튼튼해야하고...

    이렇게 만든데는 자동차기레기들도 크게 한 몫 했죠. 경차리뷰하면서 실내가 좁네, 옵션이 구리네, 옵션이 많지만 차값이 비싸네, 경찬데 연비가 안좋네..이딴 개소리만 하고있으니... 그렇다고 칭찬이라도 하려고 치면 시청자들이 제조사에 돈 받았네 어쩌네...

    이런거 보면 부자마케팅 이해가 갑니다.
    장사 해보면 가격 5천원짜리나 5만원짜리나 사는 사람의 요구사항은 다 똑같아요. 천만원짜리 사는 사람도 3천만원짜리 차에 있는 옵션을 원하거든요. 왜냐하면 경제력이 그것밖에 안되지만 사람의 좋은것을 향한 욕구는 언제나 열려있으니.

    차가 기본적으로 비싸지는 이유중 하나가 안전도테스트 때문입니다. 차가 작아도 안전도는 잘 나와야하니 거기 들어가는 돈도 커요.  사람의 몸은 원시인시절부터 지금까지 똑같은 데미지에 똑같이 죽습니다. 거기 돈 투자 안하고 나온게 다마스고. 다마스에 에어컨, 파워핸들, 에어백6개, ABS, VDC 까지만 들어가도 1500은 훌쩍 넘을것 같은데요.
    다마스는 지금 그 차체에, 그 옵션으로도 천만원이 넘습니다. 사실 그것도 엄청 비싼거예요. 30년동안 개발없이 같은차 뽑은건데.

    위탁생산인 캐스퍼가 위탁생산이 아니라 자기 공장에서 생산한다면 지금 차체에 파워핸들, 에어컨만 넣어도 1500은 나올것 같은데요?

    제가 제조사라도 속시끄러워서 경차는 안만들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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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부가스 2021-09-19 (일) 00:24
    경차 연비가 중형이랑 크게 차이나지 않는 이유는 엔진과 차체중량 비율에 있습니다. 차량의 출력은 엔진이 차의 무게를 얼마나 감당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니깐요. 중형차는 차가 큰 대신 엔진도 큰거고, 경차는 엔진도 작고 차도 작아요. 배기량은 두배 차인데, 무게는 두배차이 안나죠. 그래서 중형차의 경우 성인 4인이 타도 크게 무리없이 다닙니다. 하지만 경차는 그렇게 타면 힘과 연비에서 차이가 많이나죠? 그건 경차타는 사람이나 중형차 타는 사람이나  무게가 같아서입니다. 비율 맞추려면 경차에는 초등학생 4명이 타야 비율이 맞는겁니다. 그런 경차에 성인 둘만 타도 차가 안나가고 기름 많이 먹은다고 투덜대는건 물리법칙을 몰라서 그런거겠죠. 헤비급이 라이트급 상대할땐 힘의 절반만 써도 충분하지만, 라이트급이 헤비급 상대할땐 계왕권 2배를 써도 모자란 이치입니다.

    제 바람은 이렇습니다.

    어차피 도로위에 차들 대부분 혼자 타고 다니는 찬데, 2인승 전용차량 최고속도 60km(요즘 전국 시내주행 50km 제한이죠)에 오토, 에어컨, 파워핸들, 파워윈도우, 에어벡2개 정도의 옵션으로 한 보조금 많이 줘서 한 800만원대에 출시. 최고속도가 안빨라서 ABS나 VDC 같은건 필요없을 것이고 차체 강성에 대한 비용부담도 줄것이고.  5인승차는 무조건 3인이상 탑승해야 운행할수 있도록 해서 교통혼잡이라도 줄이는게 어떨까... 물론 제한속도 강제운행. 그리고 줄어든 혼잡공간 만큼 대중교통 더 늘이고.
    승합이나 화물도 시내에선 최고속도 50km제한 더 강력하게 하고.
    버스나 대형트럭엔 사각지대에 장애물 있을경우 대비 경보시스템 강제하고.
    이미 전가차가 그런 2인승 차량 많이 나오더군요. 문제는 보조금....

    그 넓은 도로에 신호받고 서있는 승용차 50대 분량을 시내버스 한대면 다 커버할 수 있는데, 좁은 나라, 밀집지역에서 승용차는 정말 비효율적이구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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