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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박]

과적 차량의 최후

[댓글수 (54)]
글쓴이 : 푸른권율 날짜 : 2021-04-08 (목) 17:30 조회 : 32881 추천 : 53    


샤프트 틀어지고 브레이크 다 나가고...왜 저렇게까지...

푸른권율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수달킹 2021-04-08 (목) 17:30 추천 49 반대 11
뭐...세상 일이 참 복잡함.
우리 부모 모두 경상도 출신이고, 나이도 뭐 드실 대로 드셨는데,
화물연대 나와서 난리 쳐대는 거 아무 얘기도 안 하심.
그러니까 아무리 꼴통보수극우인 사람도 그게 발현되는 대상은 자기 상상력 내에서만 인거고,
직접 겪어본 일들에 대해서는 쉽게 입을 못 대는 법임.
왜 이렇게 썰서두를 길게 잡냐고?
우리 부모님이 예전에 화물 차주 일을 해봐서 그런다는 거여.

예전일이라서 지금은 어떤지 몰라도
우리 부모님 하실 땐 대기업 지입으로 들어가면 화물 법정 요금의 50%밖에 안 쳐줬음.
이게 뭔 얘기냐면 시급으로 따지면 최저임금의 50%밖에 안 준다는 거여.

화물이라는 게 부피에 비해 무게 많이 나가는 게 많어.
8톤 트럭에 8톤 실어 놓으면 우리가 알고 있는 적재된 화물차랑 다른 그림이 돼...^^
흔히들 모는 앞쪽 탑차 높이를 넘어서 적재된 화물, 그거 대부분 허용중량 넘어서는 과적이다.
(스티로폼 등 특수 화물이 아닌 이상)

그러면 왜 과적을 하느냐? 돈을 적게 줘서 그래.
돈을 적게 주면 씨바 그 일을 안하면 되지 왜 그러고 있나? 병신들인가?
맞다. 병신들 맞어.
근데 일단 발을 담그면 전체의 구도를 개인이 바꿀 수 있는 건 별로 없고 적응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그 적응이라는 게 과적이야. 8톤에 20톤 이상 올라가....

그러니 발주처인 대기업이 과적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꼴이야.
법정요금 100%를 쳐줘도 그게 최저임금이야.
(예전에 법정요금도 아니고 그냥 '교통부'에서 권고하는 요금표 수준이었지, 안 지켜도 뭐가 없었음.)
뭐 또 대기업 탓만 하고 거기에 동조하는 차주나 기사를 또 피해자 코스프레 한다고?
뭐 그럴 수도 있지. 그 논리도 맞다.

근데 이 과적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자고 협상을 주도하는 차주들...
일감 안줘. 밥줄 끊기게 해.
단독으로는 타겟이 되니 단체를 만들어. 차주 협의회 같은 거 만들어서 단체로 대응하자고 해.
근데 그러면 대기업은 각개 격파로 나와.
크로롱크로롱 2021-04-08 (목) 21:32 추천 14 반대 2
90년대 초중반 학교 다닐때 알바로 트럭 운전했는데 처음 2.5톤하다 8톤으로 넘어갔습니다. 저는 월급제였는데 당시 180-250정도 받았습니다. 5톤 넘어가면 상하차 프리가 됩니다.

당시에는 천대 받는 일이었는데 수입은 괜찮았어요. 그래서 학교 때려치고 용달할려고 생각을 진지하게 했는데 형들이 다 말리더군요. 이제 곧 이 시장 끝난다고...

당시 경유 200원. 서울/부산 편도 11톤 카고가 7-90만원 받았습니다. 용달 면허는 8000정도했고요.

지금 50될까 말까라고 합니다. 거의 30년이 흘렀는데 말이죠. 유가보조 받아봐야 기름값 어마무시하고 통행료 엄청비싸죠.

90년대말 IMF오면서 용달면허가 등록제로 바뀌어 누구나 용달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지입이 사실상 불법이었는데 이게 풀렸죠. 그래서 대기업은 기사가 차사가지고 입사해라 하는 수조입니다. 그게 싫으면 시장에 나가 콜받아 니가 알아서해라인데 시장은 개판입니다.

콜 단가는 갈수록 내려가고 화주들의 과적및 상하차 요구도 지속됩니다. 중계업소는 아무 콜이나 받아서 차주에 떠넘깁니다. 그게 싫으면 말아야 되는데 그럼 굶는 구조가 되었죠.

이제는 화물 기사들이 나서서 뭔가 할수 있는 시기는 끝났습니다. 그러다 기사들 알아서 나자빠지고 나면 그때 물류 대란 터지는거죠.

우리나라는 제조업 국가여서 물류가 정말 중요합니다. 180석 되는 정당에서 이런이들 목소리 못들어 준다는게 안타깝죠. 언제 누군가 또 생활고를 못이겨 자살하는 사태 나올겁니다. 누가 시켜서 한거냐? 나오고 싶어도 못나오는겁니다.
초심불가망 2021-04-08 (목) 17:30 추천 12 반대 11
도로가 대구 같으네....
손님475 2021-04-08 (목) 17:30
무슨 민폐냐.아 진짜.
타임라인 2021-04-08 (목) 17:30
저런 과적 차량은 도로에서 심심치않게 볼수 있죠...
Galm1 2021-04-08 (목) 17:30
ㅋㅋㅋㅋ
니지트 2021-04-08 (목) 17:30
ㅋㅋㅋ 병신새끼
라디아램 2021-04-08 (목) 17:30
저게 하중이동을 할 줄 아는 레이서가 아닌 이상, 안넘어질 수가 있나 ㅡㅡ;
     
       
tkandk 2021-04-08 (목) 17:35
하중이동이고 나발이고 슈마허 초 전성기 시절 앉혀놔도 저건 못살립니다 ㅋㅋㅋㅋㅋ
Mars8 2021-04-08 (목) 17:30
배송 비용 아낄려다가 차,물건 다 망가지네
창문가틈새 2021-04-08 (목) 17:30
무게중심이 위에 있는데 짐짠놈이 엿매긴건가,;;
판타지는계속… 2021-04-08 (목) 17:30
번호판 흰색이면
윗사람들이
괜찮다고 실어 보낸거겠지
은하제국황제 2021-04-08 (목) 17:30
저거 짐 다 부서지고 차 망가지고 도로통행 막고 망가지고

어이가 없네요.
초심불가망 2021-04-08 (목) 17:30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도로가 대구 같으네....
추천 12 반대 11
     
       
졸린다 2021-04-08 (목) 17:30
반대 머지 ㅋㅋㅋㅋ 중간에 표지판 보면 대구라고 써있음
     
       
tazz 2021-04-08 (목) 21:14
신천대로 침산교 전, 3공단 빠지는 길이네요.
현준사랑해 2021-04-08 (목) 17:30
진찐 ㅂㅅ
천사의소원 2021-04-08 (목) 17:30
될줄 알았나
아이아이 2021-04-08 (목) 17:30
어..어..어..어?
요약하자면 2021-04-08 (목) 17:30
두차선 다 안막았으니 불행중 다행이라 해야될라나요
하얀배암 2021-04-08 (목) 17:30
이건 진짜... 지능의 문제인 듯...
흑형초코바나… 2021-04-08 (목) 17:30
어이구 이런....ㅉㅉㅉ
teki 2021-04-08 (목) 17:30
저거 타이어에 문제 생긴거 아닌가요 ??
합판 ?? 박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짐 고정도 잘못한거 같지만. 그래도 저렇게 기울어질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말이죠..
     
       
빙신에게인사… 2021-04-08 (목) 17:30
타이어에 문제가 있으면 운전제어가 안되니 그전에 운행을 멈추고 차량 상태를 보려고 했겠죠
     
       
가나다oo 2021-04-08 (목) 17:30
저 짐이 문제가 없다니...
손발발 2021-04-08 (목) 17:30
잘못실었네...
미낙스 2021-04-08 (목) 17:30
원단 싣고 가네...
델이야기 2021-04-08 (목) 17:30
꼬시다
스벅스벅 2021-04-08 (목) 17:30
대구를 이렇게라도 보니 반갑네 ㅋㅋㅋ
저기 공단 많은 지역이라 가까운 거리 정도는 과적으로 다니는 차량 많음...
골게터® 2021-04-08 (목) 17:30
고정 바를 초짜가 맸나보네요.
종이 박스 적재는 대개 저런식으로 높이 적재로 주문합니다.
저렇게 안실으면 오더가 안떨어지죠.
     
       
머독AR 2021-04-08 (목) 17:30
종이박스 무게로도 저정도 현상이 가능할까요?
화면상으로는 바람도 없어보이는데...
          
            
문산문산 2021-04-08 (목) 17:30
무게보다는 높이가 높은데 적재가 잘못되어보입니다.
보이나영 2021-04-08 (목) 17:30
병신같이 꾸역꾸역 가네 ㅋㅋ 뒤지고싶어서
자유로운날개… 2021-04-08 (목) 17:30
병신이 병신짓 한거네.
처릿 2021-04-08 (목) 17:30
일 돈벌라고 하는거 아닌가요? 왜 돈 바닥에 버림?
수달킹 2021-04-08 (목) 17:30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뭐...세상 일이 참 복잡함.
우리 부모 모두 경상도 출신이고, 나이도 뭐 드실 대로 드셨는데,
화물연대 나와서 난리 쳐대는 거 아무 얘기도 안 하심.
그러니까 아무리 꼴통보수극우인 사람도 그게 발현되는 대상은 자기 상상력 내에서만 인거고,
직접 겪어본 일들에 대해서는 쉽게 입을 못 대는 법임.
왜 이렇게 썰서두를 길게 잡냐고?
우리 부모님이 예전에 화물 차주 일을 해봐서 그런다는 거여.

예전일이라서 지금은 어떤지 몰라도
우리 부모님 하실 땐 대기업 지입으로 들어가면 화물 법정 요금의 50%밖에 안 쳐줬음.
이게 뭔 얘기냐면 시급으로 따지면 최저임금의 50%밖에 안 준다는 거여.

화물이라는 게 부피에 비해 무게 많이 나가는 게 많어.
8톤 트럭에 8톤 실어 놓으면 우리가 알고 있는 적재된 화물차랑 다른 그림이 돼...^^
흔히들 모는 앞쪽 탑차 높이를 넘어서 적재된 화물, 그거 대부분 허용중량 넘어서는 과적이다.
(스티로폼 등 특수 화물이 아닌 이상)

그러면 왜 과적을 하느냐? 돈을 적게 줘서 그래.
돈을 적게 주면 씨바 그 일을 안하면 되지 왜 그러고 있나? 병신들인가?
맞다. 병신들 맞어.
근데 일단 발을 담그면 전체의 구도를 개인이 바꿀 수 있는 건 별로 없고 적응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그 적응이라는 게 과적이야. 8톤에 20톤 이상 올라가....

그러니 발주처인 대기업이 과적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꼴이야.
법정요금 100%를 쳐줘도 그게 최저임금이야.
(예전에 법정요금도 아니고 그냥 '교통부'에서 권고하는 요금표 수준이었지, 안 지켜도 뭐가 없었음.)
뭐 또 대기업 탓만 하고 거기에 동조하는 차주나 기사를 또 피해자 코스프레 한다고?
뭐 그럴 수도 있지. 그 논리도 맞다.

근데 이 과적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자고 협상을 주도하는 차주들...
일감 안줘. 밥줄 끊기게 해.
단독으로는 타겟이 되니 단체를 만들어. 차주 협의회 같은 거 만들어서 단체로 대응하자고 해.
근데 그러면 대기업은 각개 격파로 나와.
추천 49 반대 11
     
       
수달킹 2021-04-08 (목) 17:30
인간관계 원거리인 차주부터 공략해서,
야, 너 기회다. 이거 길게 갈 거 같으니까 이 참에 차 몇 대 더 뽑아라. 일감 몰아줄게.
그리고 이거 협상이 되어도 너한테 일감 몰빵해 줄테니까 넌 거기서 빠져. 어차피 쟤네들 못 이겨.

그리고 부당한 화물단가를 해결하고자 했던 차주 협의회 이런 거 흐지부지 돼.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자영업자들이야.
파업 비슷한 거 일주일만 가도 집에서 볼멘 소리 나와.
화물 옮기고 바우처 받아서 그거 갖다주면 한 일주일 뒤에 입금 받는 구조였는데,
그게 끊기면 그냥 뭐 코로나 퍼진 식당같이 된다는 거지.
그리고 한 2, 3주 뒤면 다시 그 화물업계를 '정상복귀'된다.
차 한대 당 90년대 초반 기준으로 천만원 가까이 매출 나왔다.
대박 같지? 천만원 중에 800만원이 그냥 나가.
기름값, 타이어, 오일, 기사 월급, 차 할부(감가상각), 보험료...
차 한대 당 90년대 초반에 200씩 튀어 나오니 3~5대 가진 차주 입장에서는 꿀 빠는 거 같지?
반드시 사고는 일어나. 대물이건 대인이건...그거 모아둔 거 한 방에 다 날아간다.
아니면 보험료가 이빠이 오르거나...

그래서 그 짓거리 때려친 우리 부친이,
한 십년 지난 후에 화물연대가 다른 화물차 불태우는 거 TV로 보시더니 한 말씀 하더라?
참고로, 이 양반은 박정희로 시작하는 정권 타순 이외에 다른 타순을 선택한 적이 없는 노인네다.
"... 대충 봐도 뭔 내용인지 알겠구마. 허이구..."
          
            
뽕이라도괜찮… 2021-04-08 (목) 22:44
근데 왜 반말 쳐하냐??
     
       
수달킹 2021-04-08 (목) 17:30
뭐, 정치 얘기를 하자는 건 아닌데,
과적 문제가 그래. 지금도 별로 크게 바뀐 건 없는 걸로 알고 있다.
유튜브 보면 트럭커들 영상 많이 나오는 데,
내가 아는 수준에서는 그 양반들은 그나마 참 괜찮은 형편인 걸로 알고 있음.
그게 실력이건 운이건...
내가 아는 수준에서는, 아직도 과적을 사실상 강요당하는 경우도 많아.
그러니 저런 건 법적으로 규제를 강화해야 해.
화주나, 차주나, 기사나 개인들에게 어떤 규범을 자발적으로 하도록 하는 건 불가능해.
법적으로 규제를 강력하게 해야 해.
근데 그 규제라는 게 단순하게 과적을 금지하는 저차원적인 게 아니라,
화물요금에서부터 화물차의 형태, 화주, 차주, 기사에게 모두 적용되는 규제가 필요함.
그래야 이게 근원적으로 없어짐.
추천 12 반대 0
          
            
안녕하아 2021-04-08 (목) 18:25
화물차 ㅇㄷ

햄요 이거 댓글 지우지 마이소 나중에 두고 볼랑게
          
            
뽕이라도괜찮… 2021-04-08 (목) 22:44
근데 왜 반말 쳐하냐???
          
            
뽕뽕 2021-04-09 (금) 13:29
좋은 내용이네요. 문제의 이면에는 항상 불합리와 부조리가 있더군요. 아직 한국 사회는 갈길이 멉니다. 한번에 뚝딱 바꿨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뽕이라도괜찮… 2021-04-08 (목) 22:43
근데 왜 반말 쳐하냐?
건스모크 2021-04-08 (목) 17:42
돈에 눈멀어 뒈질줄 모르고 운전하는 구나!
소울1852 2021-04-08 (목) 18:41
차가 웬치 측은해 보이네요
슬래쉬 2021-04-08 (목) 18:54
운전자도 뭔가 기울어지고 있다는걸 예감한듯
워트호그 2021-04-08 (목) 19:32
화물 무게 3톤 정도 넘어가고 부피도 제법 커서 큰차 부르면 반드시 2.5톤이 옴
아니면 안잡히던가
한 3시간 간보다가 도저히 안잡힌다 2.5톤 보낼께 하고 2.5톤이 오는데
그걸 또 꾸역꾸역 싣고 있음
서울시내만 되어도 과적 단속 심하니 안그러는데 조금만 외각 나가도 그모양

한번은 타보인가 경차 화물차에 텐 브레이커를 싣고 들어온것도 봤다 한남동이었던 걸로 기억
레호아스 2021-04-08 (목) 21:04
작년이였나?
25톤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코일 2개 어부바하고 가다가 왼쪽 판스프링 다 터져서 확 기울어버리는거 보고 식겁했죠..
진짜 45도로 기울어서 버티더군요 ㅡㅡ;;
터지기 전 재낄까 그냥 천천히 갈까 고민하다가 그냥 천천히 갔는데...
만약 넘어졌다면 전 깔려서 죽었을지도..
아?! 과적은 아니였으나 아마도 노후화 혹은 과적하던 피로도가 넘어가서 터진거겠죠.
크로롱크로롱 2021-04-08 (목) 21:3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90년대 초중반 학교 다닐때 알바로 트럭 운전했는데 처음 2.5톤하다 8톤으로 넘어갔습니다. 저는 월급제였는데 당시 180-250정도 받았습니다. 5톤 넘어가면 상하차 프리가 됩니다.

당시에는 천대 받는 일이었는데 수입은 괜찮았어요. 그래서 학교 때려치고 용달할려고 생각을 진지하게 했는데 형들이 다 말리더군요. 이제 곧 이 시장 끝난다고...

당시 경유 200원. 서울/부산 편도 11톤 카고가 7-90만원 받았습니다. 용달 면허는 8000정도했고요.

지금 50될까 말까라고 합니다. 거의 30년이 흘렀는데 말이죠. 유가보조 받아봐야 기름값 어마무시하고 통행료 엄청비싸죠.

90년대말 IMF오면서 용달면허가 등록제로 바뀌어 누구나 용달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지입이 사실상 불법이었는데 이게 풀렸죠. 그래서 대기업은 기사가 차사가지고 입사해라 하는 수조입니다. 그게 싫으면 시장에 나가 콜받아 니가 알아서해라인데 시장은 개판입니다.

콜 단가는 갈수록 내려가고 화주들의 과적및 상하차 요구도 지속됩니다. 중계업소는 아무 콜이나 받아서 차주에 떠넘깁니다. 그게 싫으면 말아야 되는데 그럼 굶는 구조가 되었죠.

이제는 화물 기사들이 나서서 뭔가 할수 있는 시기는 끝났습니다. 그러다 기사들 알아서 나자빠지고 나면 그때 물류 대란 터지는거죠.

우리나라는 제조업 국가여서 물류가 정말 중요합니다. 180석 되는 정당에서 이런이들 목소리 못들어 준다는게 안타깝죠. 언제 누군가 또 생활고를 못이겨 자살하는 사태 나올겁니다. 누가 시켜서 한거냐? 나오고 싶어도 못나오는겁니다.
추천 14 반대 2
대박봇물터짐 2021-04-08 (목) 21:37
존나 보지리네
바라슬 2021-04-08 (목) 23:04
진심 우리나라 인줄 알았다~~

근데 실제로 일어나다니........
저하늘을날아 2021-04-09 (금) 00:27
1톤 화물차에 1톤을 상차해서 물건을 나르는 개념이 보편화 되어야합니다.
예전에 르노에서 1톤 트럭을 내놓았으나 망한이유가
진짜 1톤까지만 상차할 수 있는 상태의 물건을 만들어서 망했죠.
다른 1톤 화물차들은 1톤을 넘게 상차해도 멀쩡한데
이 르노의 1톤 화물은 1톤을 넘게 상차하면 프레임이 휘었거든요..ㅎㅎ
아타아타 2021-04-09 (금) 07:55
과적하고 높이 있으니까 가로수에 닿을까봐 1차로에서 비상등 켜면서 달리는 꼬라지가 한두번한게 아닌데?

제발 착해져라
Roaid 2021-04-09 (금) 08:32
차주와 화물주 모두 처벌!!!
이토닉 2021-04-09 (금) 11:43
질문 좀 드립니다..
얼마전부터 게시글의 블박영상이나 GIF파일이 페이지 로딩시 처음만 보이고
페이지가 완전히 뜨면 안보이는데 이유가 뭘까요?
윈7 익스플로러11 입니다..
     
       
공작명왕 2021-04-12 (월) 19:59
이토사이트가 원래 익스플로러에서 간혹 오류가 있나봐요. 크롬으로 바꾸시면 깔끔해집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이토닉 2021-04-13 (화) 10:41
아, 그렇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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