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게임
  • 동물
  • 영화
  • 유머
  • 자동차
  • 연예
  • 회원
  • 사회
  • 정보
  • 시사
  • 컴퓨터

브랜드연구소

RiZUM 명컴퓨터 탑툰 러판

   
[유머]

사내에서 왕따 되니 엄청 편하네요

[댓글수 (172)]
글쓴이 : 물고기날개 날짜 : 2020-12-01 (화) 18:38 조회 : 51506 추천 : 75  



물고기날개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실레이언 2020-12-01 (화) 19:14 추천 29 반대 22
저 사진속 글쓴이는 당장은 편할지 모르지만.
저대로라면 앞으로의 회사 생활이 암담하군요.
우주여행객 2020-12-01 (화) 18:38 추천 17 반대 0
딱 1차만 하면 좋은데 .. 사우나는 또 뭐임 ㅋㅋ
꽃보다요가 2020-12-01 (화) 20:50 추천 17 반대 12
정말 편할까? 그냥 정신승리 같은데
준대장 2020-12-01 (화) 21:08 추천 16 반대 12
틀딱 틀딱거리는데 혼자저러고 다니는거면 쟈가 문제지 ㅋㅋ 말싸움같은거나 하소연 하루이틀 들어보나 ㅋㅋ 자기한테 유리하게 하려고 꾸미는 거짓, 부풀림 너무 많음...
풀몰드 2020-12-01 (화) 19:11 추천 8 반대 6
진급 및 월급 오르는건 안바라는데 퇴직금은 기대된다...

솔직히 투명인간 취급 받으며 계속 다닐수 있으면 모르는데

진짜 1년 채우고 나올 생각이라면 시간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핥음보 2020-12-01 (화) 18:38
회식강요는 개새끼들이 맞음 근데 근본적으로 다른해결 방법을 찾든 못찾으면 적응해야지 별수있음?
애초에 집단에 들어가서 소외가 편하다고 하는걸보고 현명하다? 집단에 못어울릴것같으면 자기일 찾던지
이도저도 안되서 그냥 근근히 직장생활로 빌어먹어야될것같으면 싫은것도 할수밖에없음
1년짜리 이력을 어느회사에서 좋게봐줄거며 면접보러가서 뭐라고 어필해봤자 기존 기성세대들은 그냥 고깝게만봄
그리고 굳이 기성세대가 아닌들 경력 1년 줄줄줄 적혀있으면 "어? 이새끼는 수틀리면 옮기는구나?" 이생각은 누구든 하지않음?
콘듀치킨 2020-12-01 (화) 18:38
진짜 ㅈ같은 회식 좀 안했으면 좋겟다...하...차라리 회식대신 야근하는게 낫다.
차아아니 2020-12-01 (화) 18:38
능력되고 실력되고 남에게 아쉬운 소리 안 할 자신 있으면 왕따가 편함
     
       
케이크만 2020-12-02 (수) 10:35
능력 진짜 되면 왕따가 편함.

무능력자들이랑 일하면 골치 아픈 일만 늠.

사람이 두명이라 2인분 일거리를 주는데 한놈이 무능으로 일하면

그 사람 일처리 내가 처리해야함.

그런데 그런 무능이 존나게 많음.

지가 무능하면 같이 일하는게 편하고(대신 일해주니까)

본인이 유능하면 혼자 일하는게 편한(혼자 다하니까)
니지트 2020-12-01 (화) 18:38
단체 사우나 ㅋㅋㅋㅋㅋ 개극혐이네
도도r 2020-12-01 (화) 18:38
아니 뭔 회식 끝나고 사우나야
술먹고 사우나 들가는거 위험한디;
데이라인 2020-12-01 (화) 18:38
나이좀 있는 분들이나 회식 좋아하지
요즘 젊은사람들 회식 좋아하는사람 극히 드뭅니다
그시간에 칼퇴해서 취미생활같은 하고싶은거 하는게 좋죠
회식을 좋아하는사람도 자기 편한사람들끼리 따로 하는걸 좋아하는 겁니다
저희부서 생각만하면 토가 나오네요 회식하면 웃고 떠들다가
꼰대종결 부장만 오면 완전 조용해집니다 한마디도 안해서 어색할 정도로요 허허
카리스학 2020-12-01 (화) 18:38
저런마인드면 1년은 채움 ㅋㅋㅋ
누가라 2020-12-01 (화) 18:38
좁은 업계면 업계 열외...
mustache 2020-12-01 (화) 18:38
회식 하는 건 좋은데 2시간 넘기면 안됨 딱 2시간까지가 분위기 좋게 끝낼 수 있는 시간
우주여행객 2020-12-01 (화) 18:3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딱 1차만 하면 좋은데 .. 사우나는 또 뭐임 ㅋㅋ
추천 17 반대 0
     
       
토니소프라모 2020-12-01 (화) 18:52
부랄 인증하는 자리군요
없던거였냐 2020-12-01 (화) 18:53
다 좋은데....진급은? 업무평가는?
그런거 본인이 하는게 아니라 상사분이 하는 겁니다
좋게좋게가 괜히 있는 말이 아니죠....
뭐 만족하신다면 할말 없습니다만 그래도 조금씩은 위로 올라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일만 잘하면??? 일벌레되기 쉽상이죠 비빌줄도 알아야되고 숙일줄도 알아야되고....
물론 이런거 정말 힘듭니다.....
뭐든 경험이 힘이 되는거니 이런저런 경험 많이 해보세요
그런식이라면 결국 직장에서 버티기 힘드실 겁니다
이직하시게 되면 마인드 바꿔서 할수 있는데 까진 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13 반대 31
     
       
사쿨a 2020-12-01 (화) 19:52
틀...
     
       
doredore 2020-12-01 (화) 20:00
     
       
고스트으 2020-12-01 (화) 20:01
     
       
작은동전 2020-12-01 (화) 20:06
     
       
sdafijwok 2020-12-01 (화) 20:35
갱생불가한 틀딱딱딱 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이크만 2020-12-02 (수) 10:37
이렇게 무능한 인간이 윗사람 똥꼬만 빨다가 승진해서 회사 망칩니다.
     
       
일이삼사오다 2020-12-02 (수) 18:40
judgbg 2020-12-01 (화) 19:03
옜날 군대에서 저런 사람을 부르는 단어가 있었죠

고문관

어쨌든 군대는 제대하면 끝이지만
사회생활은 평생이라 어찌될진 모르겠으나
1년 하고 이직할 생각이라면 다른회사에서 안받아줄듯
최소 3년은 해도 전직장에 전화해서 인적성 물어보는 판에...
추천 25 반대 26
풀몰드 2020-12-01 (화) 19:11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진급 및 월급 오르는건 안바라는데 퇴직금은 기대된다...

솔직히 투명인간 취급 받으며 계속 다닐수 있으면 모르는데

진짜 1년 채우고 나올 생각이라면 시간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레이언 2020-12-01 (화) 19:14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저 사진속 글쓴이는 당장은 편할지 모르지만.
저대로라면 앞으로의 회사 생활이 암담하군요.
추천 29 반대 22
     
       
쿼바디스 2020-12-01 (화) 20:46
1년 채우고 퇴직한다자나요 ㅋㅋ
          
            
실레이언 2020-12-02 (수) 00:04
제가 술을 안좋아해서 회식도 안좋아하는데
보통 저런 회식 좋아하는 사람들이 사람들 이미지가지고 엄청 장난질 잘 치니까요.
그 1년 채울동안 이미지 엄청 나쁘게 만들어놓을 것이고
그러면 동종업계에선 마이너스부터 시작하니까요.
얼른 조용히 이직 준비하는게 차라리 낫죠.
잭빠우어 2020-12-01 (화) 19:19
단체사우나는 뭣하러 포함시키나?
무리한요구 2020-12-01 (화) 19:25
빨리 자진 퇴사하라는 의미인거 같은데
럼블린 2020-12-01 (화) 19:30
퇴사하고 다음 회사에서도 똑같을듯ㅋㅋㅋ
랑동 2020-12-01 (화) 19:32
진짜 딱 정확히 1년만 다닐 마인드네요
이슈카 2020-12-01 (화) 19:40
회사에서 왕따가 되면 좋긴 하겠지만, 진짜 집요하게 괴롭히고 짜르려고 작정한 듯 공격함....
그래서 회사가 학교보다 더 무서움......차라리 저런 사람이라면 혼자 일하거나, 일할 수 있는 곳에서 일하는게 좋긴 하지...
doredore 2020-12-01 (화) 20:03
자발적 노예들 많네 남자들이라 그런가
칸타 2020-12-01 (화) 20:07
직장생활 10년 하면서 사우나 회식은 첨 들어본다.  저게 먼 짓거리지.ㅋㅋ
저스군 2020-12-01 (화) 20:25
뭐... 일만 똑바로하면 요즘 젊은것들은... 이러면서 아무도 뭐라못함.
작성자전여친 2020-12-01 (화) 20:29
칼퇴가 아니라 퇴사를 하셔야 하는것 같네요.
무명암 2020-12-01 (화) 20:33
사우나회식 하는 회사가 정상은 아님.
다른 자리 있으면 퇴직금 그런 거 신경쓰지 말고 얼른 옮기는 게 낫지.
숲이진다 2020-12-01 (화) 20:34
퇴사 각오 했으면 편하게 버티다 집에 가면 됨
그런 사내 정치와 친목은 내부에서 오래 살아갈 사람들이나 하는 거
동원샘물 2020-12-01 (화) 20:40
회식 할수도 있으나
잦은회식,사우나까지 간다면 하..이건 머..퇴사 또는 이직이 맞음
회식=  윗사람 술 시중 들어주는것
회식하자는 사람특징 : 1.술좋아함 2.집에가기 싫어함(마누라, 자식, 취미없는 사람, 솔로 등등등..)
                              3.자기의 말에 맞장구 쳐줄 사람 필요함(예스맨이 필요함)
꽃보다요가 2020-12-01 (화) 20:50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정말 편할까? 그냥 정신승리 같은데
추천 17 반대 12
빅토리아송 2020-12-01 (화) 20:50
회식후에 단체사우나 이런데면 저도 젓같아서 안다님
강제한다면 당연 싸움
간단하게 밥먹고 찢어지는 정도라면 모를까
레드블루만세 2020-12-01 (화) 20:51
올해초에 1년채우고 퇴사했으면 백수확정이겠네요....1년 경력으로 인정해주는곳이 별로 없고, 공채도 없고...IT 빅데이터분야가 아니고서야...지금 채용 씨가 말랐는데...
쥬디래빗 2020-12-01 (화) 20:52
양쪽 이야기 다 들어봐야 하는 사항..
이런 이야기는 살짝만 자기에게 유리하게 각도 틀어도, 거의 딴세상 이야기가 되어버릴수 있음.
정말 뭣같은 인간들이 작정하고 이지메 하는 직장도 있는거고,
똘아이가 적응못하고 정상적인 직장 욕할수도 있는거고..
제미니 2020-12-01 (화) 20:56
정상인들 사이에서 비정상이라 당하는 왕따냐, 비정상인들 사이에서 정상이라 당하는 왕따냐 그게 차이가 크죠
noodles 2020-12-01 (화) 21:03
회식 후 사우나 까지란 건  본문 내용 처럼 뭉개거나 개기는 게 답이긴 하죠.  애초부터 언놈이 맞춰 놨는지
회사 뭐 같이 만들어 놨군요.    저런 건  군대 하사관 사이에서나 도박, 아니면 술+유흥으로 더럽게 맞춰논 꼬라지 보긴 했는데 일반 직장에서도 저정도라니... --;
준대장 2020-12-01 (화) 21:0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틀딱 틀딱거리는데 혼자저러고 다니는거면 쟈가 문제지 ㅋㅋ 말싸움같은거나 하소연 하루이틀 들어보나 ㅋㅋ 자기한테 유리하게 하려고 꾸미는 거짓, 부풀림 너무 많음...
추천 16 반대 12
Nier 2020-12-01 (화) 21:27
븅1신 회사짤리고 나가면 밖은 지옥인데 ㅋㅋ
미카미라머히 2020-12-01 (화) 21:54
사우나는 제가 겪어본 회식중에도 최악이긴하네요....
아르바이트만 하고 살거나 기간제로 1년씩만 일할고 옮겨다닐거면 저런마인드도 나쁘지 않겠네요
예전 다니던 직장에서도 어떤 회식도 일체 참가하지 않고 개인적인 관계에 노력하지 않는 사람이 있었는데 본인은 편해보이더군요. 저는 그사람, 다른사람들 모두 친했는데 다른사람들은 왜 저런식으로 생활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긴 하더군요
ksemdrlk 2020-12-01 (화) 21:58
댓글에 틀딱꼰대 투성이네요;
요새 젊은 사람들 마인드 못읽으면 도태되는건데..
아직도 자기들 "나때는말야" 처럼 그런 사람만 찾으면 쓸 사람 없습니다 ㅋㅋ
     
       
아다매요 2020-12-02 (수) 03:20
여기 거의다 2~30대 일텐데 뭐 어디까지 젊은것들이길래 그래요? 초등학생임?
rils 2020-12-01 (화) 22:00
뭐지 이건..

ㅂㅅ 인증인가?
생각좀해봅시… 2020-12-01 (화) 22:08
뭐 글쓴사람 입장에서 보면 손해볼 것 없는 장사는 맞는듯.
회사에 일하러가지 친목질 하러 가는거 아니잖슴.

일 하고 월급받고, 퇴직하면서 퇴직금 냠냠.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야 아휴 저런 고문관. 저렇게 살고싶나? 어쩌고 저쩌고 지들끼리 씨부려도 내 실속만 다 챙긴다면야 지들이 뭐라든지 뭔 상관임.

솔직히 한국사회 직장문화가 ㅈㄴ 조ㅈ목질인건 ㅇㅈ할 부분 아님?
능력보다 학력, 지연 중시하고 더 나아가 나이로 찍어누르는 개같은 문화..
악법도 법이긴 합니다만 거기서 벗어나서 일하며 돈도 벌 수 있다면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라고 봄.
이생망 2020-12-01 (화) 22:10
술이나 회식 강요는 이제 없어져야 적폐입니다.
일제식 직장 생활이 아직도 바뀌지 않는건 좋지 않다 생각...
카마수트라v 2020-12-01 (화) 22:17
뭐 본인이 편하면 장땡이죠~~
나이 얼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1년 채우고 정 힘들면 퇴직금 받고 때려치고 다른직장 구해서 들어가고 또 힘들면 1년 채우고 때려치고 다른 좋은직장 들어가서 돈벌고 하면 좋죠~~
지금 다니는 직장이 글쓴이를 왕따 시키는게 문제지 글쓴이는 아무 문제 없잖아요~
다른 좋은 직장 들어가면 글쓴이분 왕따도 안시키고 잘 챙겨 즐겁니다~~~
lenna 2020-12-01 (화) 22:32
나랑 비슷하네.
적당히 맞춰주면서 둘어줌,
어차피 1년이든 더하든 내가치투자만 제대로 준비하면 장땡.
본격적인 시작은 그 때거든요.
사람마다 다릅니다 .ㅎㅎ
사악한멋쟁이 2020-12-01 (화) 22:41
남들 다 즐기는 사회생활 자기만의 세상에 갇혀 자기 합리화로 지내는거 본인은 난 쿨가이고 합리적이야 생각하겠지만, 상사가 저정도로 얘기하고 남들도 별 얘기 없는건 얼른 꺼져라 란걸 간접적으로 표현하는거야.
이즈미마나 2020-12-01 (화) 23:10
나는 딱딱이~
틀딱 하면 나오지~
딱딱딱딱~~
보여줄건 틀니 하나뿐 ~ 들어간다~

딱딱딱
틀딱
의인 2020-12-01 (화) 23:51
본인이 편하면 뭐...
실화냐 2020-12-02 (수) 00:08
이유가 어쨌든 학교나 회사에서 본인이 왕따라 편하다는건 정신승리밖에 안됨
nick4 2020-12-02 (수) 00:53
사람의 취향 성향 등이 다르죠.
그리고 각기 장단점이 있죠.
그런데 보편적으로 일반적으로

우리는...
사람의 사람에의한 사람을위한 일(행동)을 하죠.
즉 모든 것은 사람으로 귀결된다는 것이죠.

https://namu.wiki/w/분류:조직문화
사내정치 사회생활 직장생활
https://namu.wiki/w/분류:사회
사회성 인간관계
https://namu.wiki/w/분류:악습

로비 접대 아부
등등등 모두가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그 근본이 있는것이겠죠.
nick4 2020-12-02 (수) 00:53
https://namu.wiki/w/공부

자원봉사나 여행 역시 사회성을 기르고 감성을 다듬는 면에서 굉장히 도움된다. 직장생활을 하건 개인사업을 하건 상대방의 기분을 빨리 파악하고, 최소한 상처를 주지 않는 선에서 관계를 잘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앞서 언급되었던 전교권인데 사회성이 떨어져 은따를 당하는 식이라면 차라리 순수하게 공부로 승부를 볼 수 있는 학자나 사람들과의 접촉이 많지 않은 직업군을 택하는 편이 좋다. 직장생활 문서 등에서도 꾸준히 강조하는 대목이지만, 아쉽게도 현실에 존재하는 직업 중 90%는 그레고리 하우스 같이 인간성, 사회성은 개판이지만 능력 하나로 다 쌈싸먹고 이런 게 구조적으로 불가능하다. 웬만한 대부분 일은 꾸준히 시간을 들여 직무교육을 시키기만 하면 그럭저럭 밥값은 할 정도로 익숙해진다. 고용주는 돈을 잘 벌어줄 슈퍼스타를 선호할지 몰라도, 동료나 중간관리직은 슈퍼스타가 있어봤자 자기 월급이 오르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직장이나 조직 내에서 끊임 없이 불화를 일으키고, 내부 단결을 저해하는 사람은 아무리 일을 잘하더라도 거대한 마이너스 요소라고 욕을 하게 된다. 심지어 학계나 전문직같이 이론적으로는 실력으로만 돌아간다는 직종 내에도 90% 정도는 그렇다. 그리고 까놓고 그런 곳들은 대부분 기본 이상은 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 실력이 통한다는 보장도 없다. 대학원생으로 몇년 지내 본 사람들은 연구실 내에서 혼자 설치는 인간들보다 지도 교수와 옆에 있는 학과 동료들을 기분 좋게 해주고 연구실 내 연대 의식 형성에 기여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사랑 받는다는 걸 알 것이다.

...

같은 내용이 있기도 하죠.
굉이 2020-12-02 (수) 01:04
양쪽 말을 들어봐야 함. 인터넷이란 공간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포장하다가 반대로 결과가 나오는 게 허다해서.
인터넷에 올라오는 사건이나 글들은 사실관계가 밝혀지기 전에는 중립이 최선.
제일사랑교회… 2020-12-02 (수) 01:18


이토 틀딱들 많은건 알았지만 진짜 개병신 틀딱들 개 많네 ㅋㅋ 사회에 수긍하고 사는게.. 진짜 사는 방식이여... ㅋㅋㅋ 아프니까 청춘이다 같은 좆같은 소리들 그만하세요 ~

나도 40가까이 처먹어가지만 이제는 시대 변해가요 응~?

틀딱 새끼들 언능 요양원으로 보내고 이토도 세대 교체 해야지

공감 못하는 20대 30대 젊은 꼰대라는 단어 알지~?

회사에 매여서 치이며 산다고 잘하는거 아니다

내 와이프 내 애랑 보내려고 사는거지 일만하면서 살려고?

시대 흐름 못 타고 돈만 벌면 된다고? 그런 병신 꼰대들이 꼭 황혼 이혼 당하더라

물론 저 글쓴이가 잘하는건 아니야

근데 회사에 얽매이지 말라고 회사가 니 가족이요? 가좆이지

자기 삶 자기 행복 찾아가는게 진짜 삶이야.

꼰대 새끼들한테 매여서 야.. 새꺄.. 나때는.. 나는.. 우리는.. 이 지랄에 매이지 말라고 제발..

시대 흐름 못 타고 황혼 이혼 당하지들 말고 가족한테들 잘하면서 사는게 인생이라고

니들 가족이 회사 사람 아니니까.

너네 팔다리 짤려도 너네 회사 사람들이 병수발 해주는거 아니니까

나도 내 가족한테 못한 것들 그리고 나이 먹기 전 회사에서 돈 버니까 회사가 전부고 내 인생의 끝이라 생각했던 것들 그거 다 후회되고 좆같아서 하는 말이야..

진짜 회사에 매이지마라..
     
       
iamspy 2020-12-02 (수) 08:07
공감.
근데 마찬가지로 회사에 뭘 바라면 안됨.
결국은 사나 노나 아쉬운 사람이 비비는 것
포스로드 2020-12-02 (수) 08:19
글쓴이도 고문관이라고 불릴지 모르지만
친목이라면서 으쌰으쌰 강요하는것도 병신들인거 알면서 하는게 더 웃긴거 아니냐 ㅋ
 익 명  2020-12-02 (수) 08:32
뭐 어차피 1년하고 퇴직할회사라면 저게 맏다고본다.
나이처먹은게 대수인줄 아는사람들 넘많어
영보이이 2020-12-02 (수) 09:09
단체사우나라?
회식만 하지 무슨 발가벗고 탕안에 들어갈거까지야...
12보아12 2020-12-02 (수) 11:05
단체 사우나는 아니지 ㅋ
라추추디후 2020-12-02 (수) 15:46
종소기업인가
mmmmk 2020-12-02 (수) 18:26
20년전에도 없을 것 같은 사우나 회식도 어이없지만(주작?)
댓글중에 능력만 있으면 왕따가 낫다라....회사에 취직해서 직장생활은 해보고 하는 말인지 ㅎ
회사는 기본 태생이 남이 나를 평가하는 곳.
일이삼사오다 2020-12-02 (수) 18:31
확실히 틀딱이 많긴 하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저러면 손해라는둥 지 인생은 제대로 못살면서 남 인생 참견은 오지게 많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틀딱딱틀딱딱ㅋㅋㅋㅋㅋㅋㅋ

꼭 저런 능력없는 틀딱들이 회사에 충성충성하는척하면서 갑질하거나 밑에 을사 존나 쪼으지ㅋㅋ

걍 각자 인생이나 똑바로 챙깁시다 저 사람 나름 편하게 잘 사는것 같구만ㅋㅋㅋ
쿠루쿠루쿠룩 2020-12-02 (수) 19:33
솔직히 회식이니 번개니 해서 밥먹자고 하는거 귀찮고 싫어요 전... 전 먹는양도 적은데다가 밥도 빨리먹는 타입이여서 회식가서 먹다보면 빠르게 배가 차버려서 많이 먹지도 못합니다. 거기에 그 상태로 한시간에서 한시간 정도는 깨작깨작거려야 되는데... 뭐 팀원들이랑 이야기도 하긴 하지만 좀 답답하죠. 거기에 술도 못마시는지라( 잘못마시면 2~4일은 두통으로 생고생) 입에 안대는것도 있고..
울랄할라라 2020-12-03 (목) 22:39
한 10개월 일한거면 1년 채워서 나가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6개월 미만이면
빨리 그만두고 분위기 좋은 직장 찾는게 나을듯
허니노랑 2020-12-06 (일) 12:20
중요한 일에 다 배제되고.
성과 나올 일이 없어져버리고.
영양가 없는 업무나 인력감축 할 때 모두의 타겟.
기업에 따라선 법정 최대 출근거리로 발령...

절치부심하시든 이직하시든 해야겠는데 평판조회나 업종내 소문이라두 돈다면!!!

이직까지는 꾹 참고 스택 쌓으셔야 할 것 같은데..
처음  1  2
   

  • 리줌 플레이 이벤트
  • 게시물 이벤트
  • 리줌 마우스 인증 이벤트
  • 러판이벤트
  • 탑툰
  • 스토어핫딜
  • 브랜드리줌
  • 비밀상점
  • 카멜레옹
  • 통신의달인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9
 [이벤트] 2021 신축년 이토랜드 게시물 이벤트 (한정판 머그컵 증정) (293) eToLAND
25178  [게임게시판] [험블 무료] Bomber Crew (8) 이미지 M13A1Rx4 00:35 6289 5
25177  [연예인] 속옷바람의 안젤리나 다닐로바 (34) 이미지 낭만객잔 01-23 35091 34
25176  [회원게시판] 임신 9주차에 유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84) ITZY예지 01-23 13157 97
25175  [유머] 남자들의 성욕이란? (42) 이미지 뚝형 01-23 42524 93
25174  [유머] 10년 전에 취미로 시작했던 일본어가 저의 인생을 바꿔놨습니다. (97) 이미지 원희와pika쭌 01-23 27568 126
25173  [기타] 손님 요청 무시했다가 ㅈ된 배달 업주.jpg (153) 이미지 천마신공 01-23 40366 60
25172  [영화게시판] 넷플릭스 추천작 "모술" (30) 이미지 scandy 01-23 25323 34
25171  [자동차] 현기차는 결함차다? (80) 게임이좋아유 01-23 15804 57
25170  [연예인] 김혜수 뒤태 (46) 이미지 아이언엉아 01-23 37898 54
25169  [유머] 수십년간 남동생을 폭행한 친누나 (68) 이미지 posmall 01-23 42338 44
25168  [도서게시판] 최근 문피아에서 따라가는 유·무료 소설들 리뷰. (25) mazeo 01-23 11336 24
25167  [유머] 결국 들통난 중국의 거짓말 (50) 이미지 해탈게이머 01-23 33445 64
25166  [기타] 반페미 선언한....할리우드 여자 연예인들...ㅗㅜㅑ....jpg (51) 이미지 패션피플 01-23 33688 81
25165  [기타] 생으로 도저히 못먹겠다는 사람이 많은 음식 (158) 이미지 posmall 01-23 32047 39
25164  [유머] 후쿠시마 수산물 막은 그 공무원 근황 (58) 이미지 제미니 01-23 32715 122
25163  [유머] 오늘자 물어보살 레전드 사연.jpg (99) 이미지 잇힝e 01-23 46367 63
25162  [유머] 일본 도장깨고 온 한국인.gif (61) 이미지 왜죠 01-23 35540 165
25161  [기타] 짱개가 생각하는 비밀병기.jpg (103) 이미지 신묘한 01-23 34294 69
25160  [유머] 음식점에서 욕먹었던 BJ의 정체 (127) 이미지 개Dog 01-23 39192 119
25159  [회원게시판] 칼을 갈고 있습니다. (174) 듀클리언 01-22 26089 259
25158  [유머] 여자사장에게 고백하러 간 청년.jpg (174) 이미지 잇힝e 01-22 49951 60
25157  [기타] BJ감동란 뒷담화한 전복집 사장님 자필 사과문 (188) 이미지 사니다 01-22 45214 67
25156  [유머] 흔한 ㅈ소기업 승진식 (71) 이미지 포토샵 01-22 54909 69
25155  [반려동물] 게임할 때 항상 방해하는 포도양 (38) 이미지 개Dog 01-22 27888 52
25154  [연예인] 오마이걸 유아의 날씬한 몸매 (26) 이미지 페드로11 01-22 48459 59
25153  [기타] 82년생 김지영 후기로 유명한 분의 정체 .jpg (120) 이미지 천마신공 01-22 41194 128
25152  [기타] 1300년만에 밝혀진 백제 멸망의 진실.jpg (113) 이미지 개Dog 01-22 39005 150
25151  [회원게시판] 시골 사는 사람으로서 주관적인 귀농분들 이야기 (103) 냉소월 01-22 19745 86
25150  [유머] 매춘을 반대하는 이유 (123) 이미지 파라파라파라 01-22 44519 198
25149  [영화게시판] 영화속 매력적 여배우들과 그 테마음악 베스트 21 (83) 본섭 01-22 16230 105
25148  [기타] 한국이 괜히 방역강국이 아닌 증거 (70) 이미지 파지올리 01-21 37830 149
25147  [기타] 역대급 오심 그리고 선수의 대처.jpg (64) 이미지 뚝형 01-21 42212 136
25146  [기타] 모두가 1등이 된 달리기 경기.jpg (62) 이미지 스마일1 01-21 34689 110
25145  [기타] 실제 간호사의 경험담 .JPG (166)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1-21 54004 118
25144  [기타] 단골 식당에서 뒷담화 들은 여성BJ (132) 이미지 아이언엉아 01-21 35968 39
25143  [기타] 1억 인증 오피녀,jpg (110) 이미지 뚝형 01-21 54156 60
25142  [회원게시판] 후배에게 사과했습니다 (83) 금기자 01-21 27164 75
25141  [영화게시판] 영화 잡식가의 비교적 덜 상업적인 영화 추천 (30) 이미지 SuPa곰 01-21 14983 81
25140  [연예인] 빨간티 샤넌 (43) 이미지 아이언엉아 01-21 37417 52
25139  [기타] 맛있다고 칭찬하는데 미친년 소리 들은 여자 (142) 이미지 블루복스 01-21 45228 90
25138  [반려동물] 에헴! 새해에는 (20) 이미지 박초아 01-21 9912 41
25137  [회원게시판] 전도하는 아줌마 만나 (86) 순수의식 01-21 31691 131
25136  [기타] 중국인 아이돌에게는 아예 정주지 맙시다. (157) 이미지 블루복스 01-21 42265 243
25135  [연예인] 여자친구의 5인이상 집합금지 대처법 (25) 이미지 아이언엉아 01-20 41706 81
25134  [유머] 디씨 레전드...전지현 닮은 처제 썰.jpg (70) 이미지 뚝형 01-20 58106 75
25133  [연예인] 언젠가 얼굴로 떡상할 것 같은 중소신인 여돌 (65) 이미지 봉자 01-20 48487 37
25132  [정보게시판] 보일러별 난방비 절약 팁.jpg (59) 이미지 만두맨 01-20 29687 67
25131  [유머] 현시각 아가씨 노래방 유흥 대참사 (50) 이미지 프로츠 01-20 71344 74
25130  [연예인] 쌩얼로 다니는게 편하다는 여자아이들 슈화.jpg (60) korn 01-20 47842 72
25129  [컴퓨터] 회사 로고 만들어주는 사이트 (61) 워드프레스 01-20 26924 100
25128  [기타] 놀면뭐하니 하차요구 받고 있다는 데프콘 (104) 이미지 사나미나 01-20 53237 103
25127  [기타] 어깨 부딪혔다고 폭행당했던 피해자 자살 (129) 이미지 개Dog 01-20 34540 117
25126  [연예인] 옷이 흘러내린 전효성 (34) 이미지 posmall 01-20 61060 79
25125  [자동차] 보xx림 더이상활동 안해야겠네유.. (156) 이미지 김소혜♡티마 01-20 39483 59
25124  [회원게시판] 한국 벤츠는 짱깨 꺼였네요 (75) Piuuuuu 01-20 28694 56
25123  [회원게시판] 세계 최강의 보병전차 (75) 이미지 NoJap 01-20 25289 73
25122  [유머] 소장가치 200% 졸업앨범 (46) 이미지 개Dog 01-20 40208 132
25121  [연예인] 옆모습도 보통이 아닌 신세경 (42) 이미지 사나미나 01-20 39387 73
25120  [회원게시판] 시골 인심은 개뿔 (112) 맥주조아 01-19 24479 105
25119  [기타] 67.9kg 몸 자랑 누나 .JPGIF (66)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1-19 61298 110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