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게시판

↑맨위로 ↓맨아래

   
[회원게시판]

"고마워요 한국" 中누리꾼, 한국 구호물품 지원에 '감사 인사'

[댓글수 (126)]
글쓴이 : 포이에마 날짜 : 2020-01-29 (수) 22:51 조회 : 16777 추천 : 35    
한국, 중국에 구호 물품 지원 관련 속보 [환구망 캡처]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우리 정부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증인 '우한 폐렴'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중국에 마스크 200만개 등 구호 물품을 지원하기로 하자 중국 누리꾼들의 감사 인사가 이어졌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이날 구호 물품 지원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관련 소식을 속보로 타전했다.

또 망이(網易)망 등도 한국이 우한에 남은 교민들을 위해 전세기를 보내면서 구호 물품을 함께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넷 매체인 남방플러스도 이날 현대자동차가 500만 위안(8억5천만원 상당) 규모의 의료 구호 용품과 현금 1천만 위안(16억9천만원 상당)을 우한 폐렴 치료와 방지를 위해 기부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현재 중국 내에서 구호 용품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대 자동차가 한국에서 물품을 구매해 가장 빠른 방법을 찾아 운송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국 매체들은 속보와 함께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등 자사 계정에도 관련 보도를 게재했다.

소식을 접한 중국 누리꾼들은 "어려울 때 돕는 게 진정한 친구다", "중국 인민들은 한국의 마스크 200만개 등 물품 지원에 매우 감사한다", "우정의 손길에 감사하다" 등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우리 정부는 이번 전세기편을 통해 마스크 200만개, 방호복·보호경 각 10만개 등 의료 구호 물품을 중국 측에 우선 전달할 계획이며, 추가 지원 방안을 중국과 협의 중이다.

중국 누리꾼들 감사 댓글 [웨이보 캡처]


진리는 나의 빛
Veritas Lux Mea

덧없음 2020-01-29 (수) 22:51 추천 32 반대 5
발생지에서 차단 확산방지가 당연해서 지원해주었거늘

불만인 인간들은 뭘해도 불만임

그냥 1차원적인 인간들이라 생각함
숲속의낭만파 2020-01-30 (목) 04:04 추천 6 반대 1
말은 바로합시다..도와주는걸 짱깨 라고 한글은 여서 못봤지만..문재인정부가 도와주다니요 대한민국이
문재인겁니까? 대한민국 정부가 도와준다고해야지요.당신은 문재인 한테 세금내는 문재인 정부인 입니까?
글이 어케 인민공화국 사람같어요 ㅡㅡ.한국인의 자존감이 무너질까 두렵읍니다.(한국인의 세금으로 도와주는겁니다)
독식 2020-01-30 (목) 02:19
HarryLee 2020-01-30 (목) 02:27
카카오닢스 2020-01-30 (목) 03:01
이웃나라 재난에 이정도 구호품 지원으로 분위기 개선되면 외교적으로 봐도 결국 좋은 일이지
전염병 빨리 잡히면 우리도 좋고 더군다나 받는쪽에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는데 뭐가 그리 불편한건지
북한, 일본, 중국 말만 나오면 앞뒤 안가리고 거품부터 무니 글로벌시대에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에서
암것도 안하고 독고다이로 북한처럼 핵무기나 쳐만들면서 혼자 살란건가?
     
       
The미래 2020-01-30 (목) 03:18
의외로 지금 한국에 북한 핵핵핵 어머 위험해 핵핵핵 하는 인간들 대다수는 막상 우리가 핵무장 한다고 하면 신발 벗은 채로 뛰쳐나가서 환영들 하겠죠.
정확히 말하면 '핵무기'의 문제점이 중요한 게 아니라 북한이 뭔가 한다는 것에만 중점을 두니까 그런 거. 이렇게 따지면 뭐 '북한은 정신이 나가서 막 사용할 수 있다.'라는 ㅋㅋㅋ 그런 소리나 하죠.
네, 정신 멀쩡해서 지난 10년간, 아니 8년간 차근차근 하나씩 말아 먹고 국민 안전 관련된 거 하나 하나 다 폐지하고 사고 수습 못하고 그랬던 겁니다.
HBJang 2020-01-30 (목) 03:07
어려울때 푼돈 좀 도와주고 관계 좋아져서 나중에 돌아올거 생각하면 남는 장사지. 물론 구호 받은것도 명단에서 지워버리는 일본같은 놈들한테는 다시는 줘서는 안되지만
     
       
김뿡붕 2020-01-30 (목) 15:50
사드 배치 때 우리나라 위협하고 경제제재한 짱깨에게 뭘 바라는거임?? 정신이 있긴 한거임?? 대깨문 벌레들인가요??
학여불급유공… 2020-01-30 (목) 03:15
댓글 참 가관이다.. 도와준다고 짱깨라네 감염확산을 막으려 한것인데ㅋ 그렇게 물고빠는 문재인 정부가 도와주는건데 정부도 짱깨임?
참 속편하게 사네 단순하게 살아서 스트레스 안받고 좋겠다
     
       
김뿡붕 2020-01-30 (목) 15:49
짱깨 맞는데?? 대국 중국을 믿고 따른다며 옛날 종주국으로 모신 조선처럼 굽신댄 문재앙인데 ㅋㅋㅋㅋㅋㅋ
옛사랑오디세… 2020-01-30 (목) 04:03
씨바 까놓고 나도 중국넘들.. 특히 짱개같이 행동하는 넘들 맘에 안들지만.. 지금은 그런거 따질때가 아니잖아,, 지원 잘했는데 지랄하는 새끼들은 일베하는 새끼들이나?

지원했다 지랄하는 새끼들이 예전 짱깨보다 뭐가 더 낫냐.. 에휴
     
       
김뿡붕 2020-01-30 (목) 15:55
뜬금없이 일베 꺼내는거 보면 원래 오유하던 문재앙 지지하던 대깨문?? 그것들 수준 보소 ㅎㅎ
          
            
옛사랑오디세… 2020-01-31 (금) 02:58
잡았다- 벌레새끼 ㅎㅎ
숲속의낭만파 2020-01-30 (목) 04:04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말은 바로합시다..도와주는걸 짱깨 라고 한글은 여서 못봤지만..문재인정부가 도와주다니요 대한민국이
문재인겁니까? 대한민국 정부가 도와준다고해야지요.당신은 문재인 한테 세금내는 문재인 정부인 입니까?
글이 어케 인민공화국 사람같어요 ㅡㅡ.한국인의 자존감이 무너질까 두렵읍니다.(한국인의 세금으로 도와주는겁니다)
bluevamp 2020-01-30 (목) 05:10
너무 계산적인 생각일지는 몰라도 이럴때 한번 도와주고 빚만들어 두는것도 나쁜건 아닌거 같은데... 다만 중국정부가 그걸 빚으로 생각하느냐 않하느냐는 다른문제지만... 일반 중국인들이야  당장 한국이 구호물품 지원했다는 뉴스나 인터넷 기사만 나와도 어느정도 효과는 나올거라 생각하는데... 원래도 한국관광객 유치위한 광고나 홍보 하는비용생각하면 오히려 이쪽이 더 효과적일거 같고...
우보만리 2020-01-30 (목) 05:15
그닥..
fofok 2020-01-30 (목) 05:25
중국사람을 옹호하지는 않지만 극복해냈으면 함.
봉봉1982 2020-01-30 (목) 05:34
중국몽에 취한 ㅂㅅ들 참많네ㅋㅋ
지들 죽이는 바이러스 옮긴새끼들을 ㅋㅋ
잇힝♡ 2020-01-30 (목) 14:35
중국몽 문선생이 보고 실룩거리겠어요. 어께춤을 추면서...
진둑꺼 2020-01-30 (목) 14:57
외교를 잘해야 한다......솔직히 뭐가 잘하는 건지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
     
       
김뿡붕 2020-01-30 (목) 15:48
너무 못하고 있죠.... 우리나라 국민들은 안챙겨주고 중국인들에게 200만 장 지원이라고 심지어 50만 달러 적극 지원 검토중 이라는데 ㅋㅋㅋㅋㅋㅋㅋ
          
            
문팔이 2020-01-30 (목) 23:11
50만 달러 = 5억9,450만원(오늘자 환율)
거품 물고 물어 뜯기에 너무 적은돈인데?ㅋㅋㅋ
김뿡붕 2020-01-30 (목) 15:53
우리나라 국민은 호구 취급 - 바이러스 창궐의 원흉인 짱깨에겐 마스크 200만장 + 50만 달러 지원 검토
아따~ 중국 만세하며 따르는 중국몽 문재앙 조선답구만. 옛날 조선 보는거 같네.
김뿡붕 2020-01-30 (목) 15:54
북한은 중국인 입국 금지 시켰는데 문재앙 조선에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쁜투덜이 2020-01-30 (목) 16:16
짱개들이 쪽발이들보다 낫네

고맙다고 할 줄도 알고...ㅋㅋ
     
       
초고주파치킨 2020-01-30 (목) 22:22
뭐 굳이 따지면 일본보다야 낫긴하죠....ㅋㅋㅋ
일본은 역사적으로 정치적으로 한중에겐 거의 공공의 적이니..
윤부장3 2020-01-31 (금) 14:15
자기들 이익에 따라 너무 심하게 돌변해서 ... ㅡㅡ;
칼먹고산다 2020-02-03 (월) 18:42
중국한테는 그냥 댕댕이 취급받고 일본 미국하고도 사이 안좋으니 원..
처음  1  2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1
 [남성스타일] 1+1 EVENT !! 루즈핏 베이직 무지셔츠 남성스타일
19887  [영화게시판] 영화 아수라....대체 왜 평이...... (61) 섹황상제 11:55 9690 5
19886  [기타] [보배]무개념 주차 응징 후기.jpg (57) 스샷첨부 노랑노을 11:50 26385 11
19885  [정보] 내가 언젠간 보려고 올리는 집밥 레시피.jpg (76) 스샷첨부 잇힝e 10:20 14063 52
19884  [유머] 구해줘 홈즈 방송 사고 (47) 스샷첨부 라돌 09:35 37478 24
19883  [유머] 내 남자친구의 애를 가졌다는 여자.jpg (96) 스샷첨부 말똑싸 09:00 34120 52
19882  [회원게시판] [펌글] 왜? 언론은 일본 크루즈선에 "한국인 14명"이라고 하는가? (29) 천마신공 08:55 8629 49
19881  [연예인] 과탑출신 서지혜.jpg (62) 플룸 00:52 34850 53
19880  [기타] 전설로 남은 청년다방 사건 . JPG (69) 스샷첨부 사나미나 00:41 45530 62
19879  [게임게시판] [에픽게임즈] Kingdom Come: Deliverance & Aztez 무료 배포 (13) 스샷첨부 Moebius 02-17 7535 14
19878  [기타] 강용석의 변명에 끝장 보자는 디스패치 (102) 스샷첨부 블루복스 02-17 32039 139
19877  [회원게시판] 돈이 없어서 동네 헬스장 폐기 신발 가져다 신었네요. (71) 카자마 02-17 25572 65
19876  [기타] 신도시 팩트폭력....... (105) 스샷첨부 하데스13 02-17 39209 107
19875  [기타] 손흥민 역전 극장골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GIF (61)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7 32251 64
19874  [엽기] 일본 찬양 유투버.jpg (100)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7 33295 85
19873  [블박] 치아 9개가 골절된 개문사고.gif (184) 스샷첨부 뚝형 02-17 27483 46
19872  [회원게시판] 현 인천공항 근무자입니다 (74) 카일러스 02-17 20748 213
19871  [기타] 국내 최대 보이스피싱 조직 검거작전 (58) 스샷첨부 냥이사모 02-17 25464 78
19870  [유머] 샴푸 자궁까지 12초? 낭설에 빡친 산부인과 의사.jpg (100) 스샷첨부 베­베 02-17 41301 43
19869  [정보] MS, 윈도우10 KB4524244 업데이트 배포 중단 (82) 노랑노을 02-17 27581 59
19868  [기타] 캐나다인 : 님 한국인임 ? (34) 스샷첨부 M13A1Rx4 02-17 36536 92
19867  [회원게시판] 제발 죽지마세요...살아주세요. (118) 케이쥬 02-17 24242 288
19866  [유머] 논란이라는 아랫집 쪽지한장... (219) 스샷첨부 핑크보호주의 02-17 47622 72
19865  [연예인] 유라 전설의무대 (54) 스샷첨부 jollypong 02-17 44495 69
19864  [유머] 비흡연자에게 업무중 휴식시간을 준 관리자 (190) 스샷첨부 ψ오크 02-17 35640 84
19863  [기타] 결혼전 와이프의 동거.jpg (341) 웨이백 02-17 48793 64
19862  [정보] 양발운전을 하면 안 되는 이유 (314) 스샷첨부 통찰지 02-17 30978 79
19861  [기타] 중국...여대생...근황 (106) 스샷첨부 하데스13 02-17 43442 142
19860  [유머] 성폭행 합의금 고민중인 판녀.jpg (167) 스샷첨부 개굿 02-16 51090 56
19859  [기타] Galaxy Z Flip 언팩 영상들ㄷㄷㄷㄷㄷㄷㄷ (222) 스샷첨부 스미노프 02-16 48297 76
19858  [회원게시판] 생에 마지막 날입니다. (189) 최고다김프로 02-16 25517 149
19857  [기타] 100분 토론 개념 ㅊㅈ .JPG (57)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6 43755 116
19856  [유머] 시골롬들 인심 (150) 스샷첨부 마춤법파괘자 02-16 41761 114
19855  [기타] 적십자에 기부하면 오는 것 .jpg (71) 스샷첨부 천마신공 02-16 39152 98
19854  [연예인] 스브스 새 예능에서 나올 미스 유니버스 이집트 다이애나 햄드.jpg (67) 플룸 02-16 41842 73
19853  [회원게시판] 드디어!! 1억을 모았습니드아아!!!!!!! (89) 스샷첨부 소리나나 02-16 26927 87
19852  [유머] "자연 친화"스킬을 찍은 드루이드로 의심되는 사람 . JPG (61)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6 33816 88
19851  [연예인] 안지현 비키니 (40) 스샷첨부 아이즈원♡ 02-16 43628 79
19850  [회원게시판] 31살 직장인 주저리...? (139) 스샷첨부 미름달 02-16 24866 100
19849  [기타] 약스) 올리브영 매장에서 성추행 당했지만 방관한 남직원 (254)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6 42692 74
19848  [기타] 영화 찍는다는 딸에게 1000만원을 줌 (73) 스샷첨부 라돌 02-16 39719 76
19847  [연예인] [러블리즈] 지수때문에 여럿 죽다 살아 났을듯 (34) 스샷첨부 피그시 02-15 31229 57
19846  [기타] 니네 환자 어떻게 치료했어?? 한국 데이터 요청한 WHO 근황 .JPG (67)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5 34045 163
19845  [엽기] 한국 혐오를 멈추라던 중국인.jpg (97) 스샷첨부 노랑노을 02-15 41799 101
19844  [엽기] 11살 아이가 교사의 폭행을 1년간 참은 이유.jpg (130) 스샷첨부 노랑노을 02-15 26201 95
19843  [회원게시판] 아들에게 알바비 지급했습니다. (83) 금기자 02-15 19809 109
19842  [기타] 기생충 번역가의 한국어 대사 이해 수준 .JPG (43)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5 34348 91
19841  [유머] 일본 크루즈 인원들 격리장소 드디어 결정 (144) 스샷첨부 gagharv 02-15 28629 70
19840  [정보]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들입니다.jpg (67) 스샷첨부 루이야스 02-15 22947 44
19839  [연예인] 에일리 팬서비스 클라스.gif (60) 플룸 02-15 44708 71
19838  [회원게시판] 아래 러시아분과 1주되신분? 저는 아르헨티나 사람과 결혼했어요 (76) 스샷첨부 COREANTIN 02-15 17185 67
19837  [회원게시판] 와이파이 거지 새끼들이랑 도둑 새끼들이 실제로 있군요 ㅋㅋㅋㅋ (251) 진우기 02-15 31628 110
19836  [기타] 조여정 축하해주는 디카프리오.jpg (67)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5 55444 62
19835  [기타] 죽은 컴퓨터도 살린다는 유튜버 (107) 스샷첨부 라돌 02-15 48924 77
19834  [기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찬양했던 후쿠오카 모츠나베의 진실.jpg (69) 웨이백 02-14 41727 196
19833  [기타] 현시각 일본 의학계 난리난 이유...jpg (121)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4 58834 106
19832  [기타] 한국인의 밥상문화, 한국이야 말로 원래 1인분 독상 문화였다..jpg (91) 웨이백 02-14 32079 136
19831  [회원게시판] '기생충' 금지했던 중국 상영 결정 (73) 스샷첨부 인간조건 02-14 31033 57
19830  [기타] 세계 주요 언론사 첫 페이지 근황 (49) 스샷첨부 Clothild 02-14 36466 75
19829  [유머] 기생충 '다혜'가 남자들의 로망인 이유 (69) 스샷첨부 냥이사모 02-14 46907 83
19828  [연예인] 속바지 여부가 헷갈리는 류수정 (39) 스샷첨부 jollypong 02-14 47961 53
19827  [기타] 중국인 소신발언 "중국은 한국에 몇십년 뒤쳐져있다".jpg (96)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4 36390 88
19826  [회원게시판] 누나한테 매형이랑 왜 결혼했는지 물어봤음 (64) 블록틱스 02-14 35253 113
19825  [회원게시판] 사망 판정은 의사가 내리는 거지 기자가 내리는 게 아닙니다. (117) 곤73 02-14 22049 104
19824  [엽기] 존나 빡치는 사건이 일어났음 (110) 스샷첨부 마춤법파괘자 02-14 46382 78
19823  [유머] 악역이 쉬운 이유 (55) 스샷첨부 김이토 02-14 35856 168
19822  [연예인] 부모님이 오픈하는 편의점에서 팬싸하는 보미 (43)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2-14 30974 49
19821  [기타] 미국에서 기생충이 별점 1점 받은 이유들.jpg (136) 스샷첨부 포토샵 02-14 40912 116
19820  [기타] 현 프랑스 최고 여신 자리는 vs.jpg (112) 스샷첨부 본섭 02-14 52533 50
19819  [연예인] 비밀번호를 까먹어 당황한 박보영 (41) 스샷첨부 하루끝 02-14 29928 80
19818  [유머] 대한민국 출산률이 낮은 이유 (121) 스샷첨부 꼬부기 02-14 36362 79
19817  [게임게시판] 블리자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환불절차를 도와주는 유저들을 밴하다 (44) 스샷첨부 요약하자면 02-13 17701 53
19816  [유머] 손님 졸업식에 다녀온 편의점 알바생.jpg (67) 스샷첨부 이토유저 02-13 29629 124
19815  [회원게시판] 비건하면 떠오르는 불교 (105) 파주목공방 02-13 16591 87
19814  [연예인] 아린...청순...섹시 원피스 ㄷㄷㄷ (25) 패션피플 02-13 33491 55
19813  [기타] 새끼제비 주운 디씨인 (74) 스샷첨부 라돌 02-13 26190 120
19812  [유머] 여친과 말 타는 짤.gif (42) 스샷첨부 eirene 02-13 40342 65
19811  [나혼자산다] 통국수+김밥1줄 (김밥 남김) (70) 스샷첨부 깐돌ㅇi 02-13 15538 88
19810  [기타] 러시아 코스프레누님.jpg (78) 스샷첨부 탈레랑 02-13 49710 90
19809  [기타] 우한 교민 격리자 식단 (127)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2-13 33389 50
19808  [연예인] 조현 레깅스 몸매 ㅓㅜㅑㅏ.GIF (40)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3 40719 7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