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게시판

↑맨위로 ↓맨아래

   
[기타]

이스라엘의 국민성

[댓글수 (149)]
글쓴이 : 찬란하神김고… 날짜 : 2020-01-10 (금) 19:43 조회 : 61555 추천 : 280  










보기 불편하신분은 뒤로가기 눌러주십시요
댓글과 추천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찬란하神김고…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어벨렐레 2020-01-11 (토) 02:42 추천 51 반대 7


실제 자료는 너무 다른데?

2018년 기준 이스라엘 자동차 수입규모(수입액)로 독일이 4위, 자동차 부품 수입규모는 1위임.
판매대수로는 10위 밖인데 10위권 내 다른 나라 차량들이 전부 실속형임.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82/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69029


얘길 하려면 제대로 된 근거를 갖고 하던가.
bluestage1 2020-01-11 (토) 01:39 추천 24 반대 1
이스라엘 국민성은 얼어죽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제가 조선한테 했던 만행을 쟤네들은 지금도 하고 있구만 미친 주둥이 찢어발기고 싶네
s벤데타 2020-01-11 (토) 03:10 추천 24 반대 0
본 자료의 저 김교수분은 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것인지 모르는 척 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본문 자료상의 하늘색 글씨의 차들 모두 독일의 '폭스바겐 그룹' 산하 자동차 회사들입니다.
최근 자료상 이스라엘의 자동차 판매율 '4위'가 폭스바겐 그룹이고요.
도대체 왜 34위정도 되는 '폭스바겐' 이름만 보고 독일꺼를 안산다! 라고하는건지 정말 이해가 안가는군요.
설마 저 스코다와 세아트를 그냥 '체코, 스페인 차' 라고 생각하고 만든 영상이 아니길 바랍니다.
정보를 전달하려면 제대로 하는게 좋겠죠.

불매운동도 응원하고 소신있게 지키시는 분들도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저런 황당한 자료들은 제대로된 정보로 고쳐서 습득하시고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
Javawow 2020-01-10 (금) 19:43 추천 21 반대 5
ㅇㅇ 대체품이 없는 경우는 뭐라 못하겠지만.. 그런거 아니면 일제 가능하면 안쓰는게 답입니다.
초코우유과다… 2020-01-11 (토) 02:53 추천 5 반대 0
와... 이스라엘을 빠네....
bluestage1 2020-01-11 (토) 01:39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이스라엘 국민성은 얼어죽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제가 조선한테 했던 만행을 쟤네들은 지금도 하고 있구만 미친 주둥이 찢어발기고 싶네
최씨입니다 2020-01-11 (토) 02:04
이스라엘은 당한거 몇배로 다른데 똑같이 하고 있어서 그런거고....
일본불매는 당연히 하는거지만 이스라엘따위랑 비교하는건 기분나쁘네
어벨렐레 2020-01-11 (토) 02:4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실제 자료는 너무 다른데?

2018년 기준 이스라엘 자동차 수입규모(수입액)로 독일이 4위, 자동차 부품 수입규모는 1위임.
판매대수로는 10위 밖인데 10위권 내 다른 나라 차량들이 전부 실속형임.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82/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69029


얘길 하려면 제대로 된 근거를 갖고 하던가.
     
       
달과함께걷다… 2020-01-11 (토) 11:22
위 본문 자료는 차종별이고 이건 브랜드별도 아니고 나라별인데.. 당연히 다르죠;;;;
그것도 2017년 와서야 높아졌네요
     
       
달과함께걷다… 2020-01-11 (토) 11:36
2015년 10위 2017년 4위면 선생님이 가져오신 자료 기준으로도 독일차 위상생각해보면 불매운동 하는게 분명히 맞습니다. 독일이 국가별 자동차 수출규모 세계 1위입니다.
          
            
어벨렐레 2020-01-11 (토) 13:10
시장을 되게 단편적으로 보시네요.

첨부된 무역관 보고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독일은 이스라엘에서 고급 승용차 중심으로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sales volume으로만 따져 불매운동하고 있다고 해석하면 안되죠. 타겟 세그먼트가 다른데 들어오지 않는 세그먼트에서 sales volume 발생하지 않는다고 불매한다고 해석하는 게 억지죠.

그러니 sales revenue까지 같이 보고 유사한 형태의 시장(소득수준, 수요, 시장환경, 각 사별 세일즈 네트워크 존재 여부 등)에서 정량평가를 하고 그래도 독일차 판매가 낮다고 판단될 때 불매운동이 있다고 얘기하는 게 옳은거죠.

아울러 위 자료가 수출국 기준이고 터키 자동차 생산량의 1/3, 슬로바키아의 1/3, 체코의 3/5, 스페인의 전량이 폭바그룹 꺼라는 걸 감안하면 독일차 판매량은 훨씬 더 많습니다.

게다가 독일 부품 수입량이 최고인데 독일차 불매운동이 있다구요?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데요?
          
            
어벨렐레 2020-01-11 (토) 13:35
이해하시기 힘들다면 예를 하나 들어드릴께요.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는 전 세계 대부분 나라에서 사이다 음료 1위인데요. 우리나라에선 칠성에 밀려 2위입니다. 그럼 코카콜라가 세계1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1위를 못하고 있으니 이게 미제 불매운동의 결과인가요?
               
                 
달과함께걷다… 2020-01-11 (토) 14:17
우리나라에서 코카콜라가 나쁜짓을 한 역사가 있고 10위를 했다면 당연히 불매운동의 결과로 보는게 정상 아닐까요?
               
                 
달과함께걷다… 2020-01-11 (토) 14:44
게다가 애초에 저는 본문 자료와 가져오신 자료가 별로 다르지 않다는걸 말씀드리려는 거지 이스라엘이 독일제품을 불매운동 해왔다는 건 너무도 유명한 사실입니다.
 정부차원에서나 불매운동을 해제하자고 한거지 일반 국민들 사이에서는 아직 완전히 끝나지 않았습니다. 작년에 이스라엘 친구와 비슷한 주제로 직접 대화해서 기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렇듯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야 있겠지만 그 친구는 불매운동을 의식적으로 하기보다는 dna에 박힌것마냥 말하더군요
     
       
나쁜선생님 2020-01-11 (토) 13:50
하든가
     
       
ukill 2020-01-13 (월) 12:01
가격이 차이나서 그런 걸까요? 댓수로 함 나온게 있으면 좋겠네용~
초코우유과다… 2020-01-11 (토) 02:5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와... 이스라엘을 빠네....
s벤데타 2020-01-11 (토) 03:10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본 자료의 저 김교수분은 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것인지 모르는 척 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본문 자료상의 하늘색 글씨의 차들 모두 독일의 '폭스바겐 그룹' 산하 자동차 회사들입니다.
최근 자료상 이스라엘의 자동차 판매율 '4위'가 폭스바겐 그룹이고요.
도대체 왜 34위정도 되는 '폭스바겐' 이름만 보고 독일꺼를 안산다! 라고하는건지 정말 이해가 안가는군요.
설마 저 스코다와 세아트를 그냥 '체코, 스페인 차' 라고 생각하고 만든 영상이 아니길 바랍니다.
정보를 전달하려면 제대로 하는게 좋겠죠.

불매운동도 응원하고 소신있게 지키시는 분들도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저런 황당한 자료들은 제대로된 정보로 고쳐서 습득하시고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잭슨즈 2020-01-11 (토) 08:37
스코다, 세아트가 폭스바겐에 경영권이 넘어가긴 했지만 역사적인 브랜드 이미지는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스코다는 여전히 메이드 인 체코, 세아트는 메이드 인 스페인이니까요. 볼보는 중국차, 랜드로버는 인도차, 람보르기니는 독일차로 인식하고 구입하지 않습니다. 롤스로이스도 독일차가 되진 않았어요. 만약 미쓰비시 자동차를 현대차에서 인수한다고 해도 미쓰비시 이름으로 국내 장사는 안 될 거에요. 자료와 설명이 틀린 것이 아닙니다.
VW은? 독일차의 상징이죠.
     
       
달과함께걷다… 2020-01-11 (토) 11:25
코젤, 필스너우르켈이 아사히맥주껀데 불매 안되는거랑 비슷하죠
정보가 없어서도 그렇고, 세금도 대부분 그 나라에 내기 때문에 코트라에서도 체코수출로 잡습니다.
봉봉1982 2020-01-11 (토) 03:11
이스라엘을 처빠네ㅋㅋ

미국 근간이 이스라엘 반미하는 이토 아닌가
이슈카 2020-01-11 (토) 03:19
이웃나라니까 그려러니 했는데.....상종못한 인간들이라는 걸 알았으니.....친하게 지낼 필요 없어.
독일의 반만 해도 이해하겠는데, 그것도 아니잖아...참 한결같이 쓰레기 같은 민족이야....이잰 치가 떨리네....
진작에 친일파 놈들 싹 쓸어 버려야 했는데.......
yesimmad 2020-01-11 (토) 03:57
스코다가 어디 소속인지 모르나 본데 ㅋㅋ
달님빛비추어… 2020-01-11 (토) 06:02
이스라엘이 어쨋든, 우리는 꼭 일본이 한짓과 하고 있는짓을 기억하고, 토왜와 매국노 세력들을 이땅에서 몰아내야 합니다.
흐음음음 2020-01-11 (토) 06:46
흔한 국뽕 유튜버임 그냥
이프섬 2020-01-11 (토) 08:54
토착왜구와 이스라엘 다 싫어
ehlsxnd 2020-01-11 (토) 09:19
근데 이스라엘 민족한테 세계가 지배당하고 있는건 잘 모르지...
칸예811 2020-01-11 (토) 11:00
혐일 유튜버인데 일본에서 반한서적이 유행하는거보고 돈되겠다 싶어서 혐일유튜버가 된게 아닌가 생각함.
조국이 한국이겠지만 일본사회에서 녹을먹고 살아온거 같은데 이성적인 사람이라면 결코 좋게 볼 사람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녹을먹고 사는 일본인이 일본가서 반한서적 출판하는거와 비슷한 모양새죠.
     
       
밈브러슁 2020-01-18 (토) 18:47
요즘은 혐일 유튜버도 돈이 되긴 한가 봄.
꽤 많이 보이더라구요.
혐한으로 돈버는 일본인 보고선, 우리도 이런거 하면 돈 좀 되겠는데? 싶은 사람들이 당연히 생길만하죠.
문팔이 2020-01-11 (토) 11:08
이스라엘 국민이 독일차를 역사적 이유로 안 탄다면 그건 인정할만 함
하지만 미국 등에 엎고 하는 짓거리를 보면 지구에서 제일 먼저 사라져야할 민족 중 하나가 이스라엘 임
가자 민간자역에 백린탄, 미사일 쳐날리고 언덕 위에 의자놓고 그런 관경 보면서 환호하는 악마새끼들이 이스라엘 국민들임ㄷㄷ
     
       
900rr 2020-01-11 (토) 13:11
맞습니다. 자동차 구매성향 하나 가지고 그 나라 전체 국민성을 말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마르비나 2020-01-11 (토) 12:55
개뻥 스크랩자료. 인터넷 자료는 이래서 검증이필요함.
굿겜 2020-01-11 (토) 12:55
우리나라는 일본 자체를 멀리할수밖에 없지.

이스라엘이랑 비교하고 자시고 할 것도 없는 문제.
900rr 2020-01-11 (토) 13:13
베댓의 저 자료 찾아보니 진짜 저 자료가 맞네...저 교수는 교수라는 작자가 이상한 데이터 갖고 와서 조회수 올리고 돈 좀 벌려고 선동질하는군요..
이뤼덤 2020-01-11 (토) 13:58
불매운동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백마탄환자2 2020-01-11 (토) 14:10
이스라엘 하는짓 보면 히틀러가 옳았다고 생각함.
공백처리 2020-01-11 (토) 16:39
팔레스타인 어린이도 고문하는 이스라엘
극우의나라..
cantseeme 2020-01-11 (토) 18:43
개븅신 엉터리 통계로 개소리 왈왈
아임닉 2020-01-11 (토) 19:29
우리나라에는 명예유태인들이 너무많다
한섹시 2020-01-12 (일) 07:46
어디서 개가 짓냐....헛소리 하지마라~너와 비슷한 놈들때문에 우리나라가 이 꼴아지 되는거지~
저놈의 원래대로 하면 뭐~한국, 중국, 베트남들 동아시아에 있는 나라다 일본을 배척해야되겠군....
잘못된 역사 부터 바로 잡자는 말은 못하고...
새누이당 2020-01-12 (일) 09:39
이스라엘 새끼들 완전 사탄새끼들임
SDH81 2020-01-13 (월) 21:43
이스라엘이 한국이랑 일본차 많이 수입하는데 그 밑이 독일임 그리고 꾸준히 늘고 있음
그러므로 저 자료는 주작임
http://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2/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69029&searchNationCd=101100
참고해라
친일파보다 질이 나쁜 사람이 저런 주작 하는 사람임
박노인 2020-01-13 (월) 22:29
조선사람이 이스라엘 눈치보고 자동차 사야하냐? 씨이발 ㅋㅋㅋ 이스라엘 ㅅㄲ들 일본놈들만도 못한 개버러지인데 진짜 애쓴다 애써 ㅋㅋ
악플러는꺼져… 2020-01-14 (화) 13:26
가해국이 피해국 차를 철저히 불매하는데
피해국은 가해국 차량 사랑에 빠진 정신나간 민족반역자같은 쒜끼들
이스라엘이 악마쒜끼라고 해도 일본이 한국에 행한짓은 들하냐?
일본이 낫다는 쒜끼들은 일본에 덕본게 얼마나 많아서
생체실험까지한 일본은 감싸고 도냐

일본 생각 그만하고 독립을 위해 수많은 고문에 몸부림 치다 죽어간 독립운동가 생각이나 좀 해라
일본이 언제 한국 생각 해줬다고 일본 옹호에 열변을 토하냐 쳐죽일 놈들
도우너™ 2020-01-15 (수) 15:02
친일을 죄다 모가지 쳤어야...
초코하임 2020-01-15 (수) 15:14
에휴 씹튜브 유발놈
허마이언 2020-01-15 (수) 18:03
애국심은 불한당들의 마지막 피난처.
소나기가내려 2020-01-16 (목) 00:52
이시국 시류에 편승해서 가짜뉴스나 자료로 어그로 끌고 조회수나 빨려는 유튜버들하고 그에 쉽게
선동되는 생각없는 사람들이 너무 싫다.

깔려면 팩트로 논리적으로 까라 제발. 어줍잖게 감성에 호소하고 조작된 자료로 애국심 자극 하지 말고.
니들 때문에 정의로, 순수한 마음으로 일본 불매 운동하는 사람들마저 같은 급으로 비하된다.
귀차늬즘 2020-01-16 (목) 23:18
난 가자 지구 폭격 하면서 맥주 마시며 구경하는 짤 나올줄 알었는데
five1986 2020-01-17 (금) 19:07
광복후 친일경찰 고대로 쓰는 나라에서 뭔 ㅋㅋ 그냥 살자
커피명가 2020-01-19 (일) 09:30
그래서... 일제를 사야 된다는 댓글들인가?
힘플 2020-01-20 (월) 13:35
팔레스타인 국민들은 피눈물 흘려 이양반아
카사노바리 2020-01-20 (월) 13:54
친일파 예시가 잘못됐네. 김희선 전의원, 신기남 전의원 등등 열린 우리당 출니들을 넣었어야지
피피어스 2020-01-20 (월) 18:21
저만하면 불매하는거지 왜
베충이 새끼들 똥칠하는거 봐라
유태인이 독일제 좋아하든 안하든
경제전쟁 걸어온 일본 제품은 불매가 당연하지
처음  1  2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1
 [렌탈상담실] lg 직수 냉온정수기 렌탈 문의입니다 (1) 렌탈상담실
19911  [유머] 천주교의 코로나 대처방법.jpg (87) 스샷첨부 콘듀치킨 20:06 15759 22
19910  [기타] 대구 가톨릭 병원과 파티마 병원이 살아남은 이유 (57) 스샷첨부 Orange16 17:18 22982 52
19909  [회원게시판] [기사] 섬나라 평론가의 졸라 신박한 기생충 해석....ㅋㅋㅋ (44) 스샷첨부 닭뇌 15:33 11676 44
19908  [유머] 예쁜 여자와 결혼 할수 있는 꿀팁 (51) 스샷첨부 바보멍뭉이 14:58 39261 39
19907  [기타] 한국 무시하던 조선족 직원 퇴사 시킨 보배인 (86) 스샷첨부 하데스13 14:01 28307 108
19906  [유머] 직장생활이 부러운 20대 유부녀 (154) 스샷첨부 냥이사모 12:53 44035 53
19905  [연예인] 쯔위 클라스 ㄷㄷㄷ (42) 스샷첨부 jollypong 11:08 32878 55
19904  [정보] 아무리 플라스틱을 재활용에 버려도 소용없는 이유 (164) 스샷첨부 셀랑스 08:56 26143 83
19903  [반려동물] 오랫만에 우리동네 식빵이 사진 (20) 스샷첨부 파워볼1등 08:54 15399 49
19902  [연예인] 아이즈원 안유진 피지컬 근황 (136) 사나미나 02:20 35350 49
19901  [회원게시판] 신천지 내부지령서 ㄷㄷ (83) 스샷첨부 닉닐 00:35 29663 123
19900  [여행게시판] 라오스 몽족설 축제 2020 엿보기 (69) 라오코리아 02-19 22485 46
19899  [기타] 회사 창고에서 간택당한 주인님 (61) 스샷첨부 하데스13 02-19 36818 142
19898  [기타] 중국 공포의 비디오 유출. (77) 스샷첨부 하데스13 02-19 67749 141
19897  [회원게시판] 유명한 거랑 친절한 건 다른가봐요 (148) 스샷첨부 Oneday 02-19 28983 84
19896  [회원게시판] 반려묘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62) 스샷첨부 에이스123 02-19 12355 92
19895  [운동/헬스] 175cm 122kg... 이러다 죽겠다 싶어서 운동을 시작합니다... (303) 라테라이나 02-19 33504 193
19894  [유머] 이태원클라쓰 여주? (182) 스샷첨부 마춤법파괘자 02-19 52312 50
19893  [연예인] 마술 선보이는 조유리.gif (100) 스샷첨부 칸나스 02-19 37280 51
19892  [기타] 요즘 리모델링된 초등학교 교실 근황.jpg (144) 스샷첨부 서울팽 02-19 32718 100
19891  [기타] 방송중 청각장애인을 만난 최민수 (49) 스샷첨부 하데스13 02-19 34236 133
19890  [기타] LG가 드디어 해냈다 !!!.jpg (164) 스샷첨부 제임스밀러 02-19 47618 85
19889  [기타] 중국이 한국에 기증한 동상 (104) 스샷첨부 냥이사모 02-18 45509 171
19888  [기타] 아이유 드디어 고소장 접수 (127)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8 48012 120
19887  [연예인] 오또맘 드레스룸에서 몸매자랑 (86) 스샷첨부 냥이사모 02-18 62031 71
19886  [유머] 오빠! 미쳤어?! 지금 뭐하는 거야??.manhwa (79) 스샷첨부 노랑노을 02-18 65661 71
19885  [영화게시판] 영화 아수라....대체 왜 평이...... (138) 섹황상제 02-18 37053 74
19884  [기타] [보배]무개념 주차 응징 후기.jpg (88) 스샷첨부 노랑노을 02-18 45071 85
19883  [정보] 내가 언젠간 보려고 올리는 집밥 레시피.jpg (148) 스샷첨부 잇힝e 02-18 25444 142
19882  [유머] 구해줘 홈즈 방송 사고 (62) 스샷첨부 라돌 02-18 57414 57
19881  [유머] 내 남자친구의 애를 가졌다는 여자.jpg (123) 스샷첨부 말똑싸 02-18 44782 101
19880  [회원게시판] [펌글] 왜? 언론은 일본 크루즈선에 "한국인 14명"이라고 하는가? (47) 천마신공 02-18 13571 102
19879  [연예인] 과탑출신 서지혜.jpg (80) 플룸 02-18 42978 64
19878  [기타] 전설로 남은 청년다방 사건 . JPG (71)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8 51010 78
19877  [게임게시판] [에픽게임즈] Kingdom Come: Deliverance & Aztez 무료 배포 (16) 스샷첨부 Moebius 02-17 8752 18
19876  [기타] 강용석의 변명에 끝장 보자는 디스패치 (105) 스샷첨부 블루복스 02-17 35611 164
19875  [회원게시판] 돈이 없어서 동네 헬스장 폐기 신발 가져다 신었네요. (75) 카자마 02-17 28591 70
19874  [기타] 신도시 팩트폭력....... (106) 스샷첨부 하데스13 02-17 43216 118
19873  [기타] 손흥민 역전 극장골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GIF (63)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7 34668 69
19872  [엽기] 일본 찬양 유투버.jpg (103) 스샷첨부 사나미나 02-17 36052 96
19871  [블박] 치아 9개가 골절된 개문사고.gif (189) 스샷첨부 뚝형 02-17 30223 48
19870  [회원게시판] 현 인천공항 근무자입니다 (81) 카일러스 02-17 26100 261
19869  [기타] 국내 최대 보이스피싱 조직 검거작전 (60) 스샷첨부 냥이사모 02-17 27128 85
19868  [유머] 샴푸 자궁까지 12초? 낭설에 빡친 산부인과 의사.jpg (102) 스샷첨부 베­베 02-17 43400 46
19867  [정보] MS, 윈도우10 KB4524244 업데이트 배포 중단 (85) 노랑노을 02-17 28841 62
19866  [기타] 캐나다인 : 님 한국인임 ? (38) 스샷첨부 M13A1Rx4 02-17 38481 99
19865  [회원게시판] 제발 죽지마세요...살아주세요. (129) 케이쥬 02-17 28675 327
19864  [유머] 논란이라는 아랫집 쪽지한장... (222) 스샷첨부 핑크보호주의 02-17 49619 77
19863  [연예인] 유라 전설의무대 (54) 스샷첨부 jollypong 02-17 46848 71
19862  [유머] 비흡연자에게 업무중 휴식시간을 준 관리자 (197) 스샷첨부 ψ오크 02-17 37133 90
19861  [기타] 결혼전 와이프의 동거.jpg (363) 웨이백 02-17 51042 65
19860  [정보] 양발운전을 하면 안 되는 이유 (336) 스샷첨부 통찰지 02-17 32408 79
19859  [기타] 중국...여대생...근황 (107) 스샷첨부 하데스13 02-17 46178 145
19858  [유머] 성폭행 합의금 고민중인 판녀.jpg (168) 스샷첨부 개굿 02-16 52722 56
19857  [기타] Galaxy Z Flip 언팩 영상들ㄷㄷㄷㄷㄷㄷㄷ (227) 스샷첨부 스미노프 02-16 49432 77
19856  [회원게시판] 생에 마지막 날입니다. (193) 최고다김프로 02-16 26606 156
19855  [기타] 100분 토론 개념 ㅊㅈ .JPG (57)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16 45073 118
19854  [유머] 시골롬들 인심 (151) 스샷첨부 마춤법파괘자 02-16 43070 117
19853  [기타] 적십자에 기부하면 오는 것 .jpg (72) 스샷첨부 천마신공 02-16 40195 102
19852  [연예인] 스브스 새 예능에서 나올 미스 유니버스 이집트 다이애나 햄드.jpg (67) 플룸 02-16 42952 76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