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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기/후기]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후기

글쓴이 : Smile에스 날짜 : 2019-05-22 (수) 18:54 조회 : 33745 추천 : 72  
알리익스를 이용하면서 자잘하게 또는 크게 환불 받은건이 몇 건 있었습니다.

그 중에 두 건 후기를 소해합니다.
최종적으로만 만족스러운 알릭익스의 중재가 있었지만 소개하고자 하는 두 건은 좀 골아픈 과정을 겪었던 건 입니다.

1. cctv 캠코더 
당시 제품가 $116
배송비 무료 ( 차이나 포스트 레지스터드 에어메일: 이하 차이나 등기, 제품가에 포함된 것으로 해석)
판매자  Dahua Franchise Store  (참고: 본 판매자가 다화 제품의 공식 유통 채널은 아님. 그저 여러 오픈마켓 판매자중에 하나임)
11.GIF




- 제품 구매했으나 제고가 없음
- 판매자가 세월아 내월아.. 배송도 환불도 하지 않음
- 가짜 등기번호만 등록해놓아서 알리익스의 시스템상에선 배송된 것으로 인식됨
- 덕분에 배송후 분실 사유로  클레임을 걸 수 있는 기간이 도래하기 까지(약 1달) 구매자는 기다려야 하고
- 이 기간동안 이 악성 판매자는 답변도 안함
- 가짜 번호로 배송된것 처럼 위장한 이 사태와 클레임 제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대해 알리익스에 수 차례 이의 제기했으나 
- 시스템 상의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음.
- 결국 기다리다 기간 도래시 즉시 클레임 제출
- 판매자가 배송해준다고 제안하지만 이미 다른 판매자들을 통해 확인 한 바 시장에서 재고는 사라졌고, 언제 배송될지 기약이 없음.
- 결국 알리익스프레스의 중재안으로 총 금액 환불
- 약 2달이 소요됨.


*** 이후 다른 판매자에게 같은 제품을 구매하면서 제고가 있는가? 사전 문의를 했더니,
재고는 없고, 동일 가격에 상위 제품을 보내주겠다. 해서 구매,
1주일도 안돼서 dhl로 받았습니다.






2. n-strike용 레일
당시 제품가 $1.54
배송비 $1.31 (차이나 포스트 레지스터드 에어메일: 이하 차이나 등기)
22.GIF



- 무료배송(차이나 스몰 패킷, 4px 등)은 분실 사례가 많아서 거의 제품가에 맞먹는 배송비를 지불함
- 한국에선 찾기도 힘들고 그래도 한국보다 저렴해서.
- 판매자가 무료배송 로지스틱스로 발송함
- 배송비 환불하라고 요구했더니 
- 추가로 1개 더 구매하면 그 때 1~2달러 깍아주겠다고 함. 
- 무슨 소리? ㅋㅋ;
- 싫으니 제품 환수하고 풀리펀드 하라고 제시함
- 이후 판매자 무 응답
- 트레킹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로지스틱스 인데도 불구하고 한국까지 도착한 것은 확인됨.
- 그러나 몇 번 분실된 사례들을 보면 대부분 한국에 도착후 로컬 운송에서 사라지는것을 감안.
- 알리익스에 분실&배송방법 오류로 클레임 제기
- 1번 사례와 달리 이미 발송됐음에도 클레임 제기하는데 기다려야 하는 최소 기간이 없었음.
  구매 후 1주일 만에 클레임 제기가 가능했다는 것.
  (알리 익스의 시스템이 개선된 것으로 보임)
- 알리익스가 중재에 내섰고, 판매자 측에서 1달러 환불 제시함
- 구매자(= 나)는 풀 리펀드를 요구했고 최종 풀 리펀드 조치.
- 총 소요기일 3주


***
과거 이렇게 문제 스럽지 않게 리펀드 받은적이 있는데,,
한 두달 지나고 나서 집 앞에 배송된 적도 있음.
국내 운송 어딘가서 굴리다니다 튀어나오면 운 좋게 배송되는 모양입니다.




시사점
- 특히 2번 사례는 금액은 작지만 
- 판매자가 배송료 환불 요구에서 삐대하게 한 죄는 있지만 실제 발송한 근거는 있고 
- 무료배송수단이 30~40일 이상 걸리므로 실제 분실됐는지 확인하려면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서 
- 판매자는 환불하게되면 원가 손실이고
- 구매자는 환불 받더라도 최소한  카드 수수료만큼이라도 손해 볼 상황
- 한 쪽의 손실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알리익스는 구매자의 입장에 서서 판결함.
- wrong-logistics라는 판매자 과실이 없었다면 어떨까 모르겠지만..
- 몇 건의 클레임을 회상해보면 판결이 내려질땐 알리익스는 냉정하게 보임.
- 국내 오픈마켓들은.. 오픈마켓은 공간만 제공하니 판매자와 직접 해결하세요~ 하는 것과 차이가 있음.
- 사견으로 아무리 오픈마켓이라 해도 소비자가 지불한 대금이 
- 오픈마켓 관리자를 거쳐 수수료를 제외한 대금이 판매자에게 돌아가는 형태이므로 
- 대금 결제를 담당했으니 
- 국내처럼 배송 사고시에 오픈마켓이 완전 면책일 수 없다고 보는데..
- 알리익스가 추구하는것이 내 생각과 일치함.
- 더군다나 나와 비슷한 사례 레포트가 얼마나 더 있었는지 몰라도 불과 몇 개월 사이에 
- 구매/판매자간 균형점을 조율해 소비자 피해를 막고자 하는 방향으로 시스템이 개선된 점을 볼때
- '얘들이 생각이 있네!' 싶음.
- 이 점은 비단 알리 뿐만 아니라 아마존도, 이베이도 마찬가지 임.
- 이런 이유 때문에, 클레임이 진행되는 과정에선 국내보다 신경이 더 쓰인다 할 지언정 다시 해외직구를 이용하게 되는것이 개인적인 심정임.
- 요새는 몇 백원짜리 양말도 해외직구 하고 있습니다. 
- 주로 알리익스고, 덕분에 플래티넘 등급이 되었더니.. 이번 상담시는  추켜세우더군요;;
- 최근엔 남성용 심리스 팬티 사보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ㅋ.
- 양아치 같은 판매자는 용산이든 어디든 다 있습니다. 방심은 금물!!



혹시 이 글을 읽으신 분중에 클레임 과정에서 더럽게 열받는다 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 클레임 과정에서 상담사가 알려준게 있었음

문제 과정에서 판매자와 챗 했던 기록이나, 배송추적 등 필요한 화면을 캡쳐해서 증거물로 제시하면 효과가 좋고.

클레임과 별도로 이런 지저분한 건을 레포트 할 수 있는 링크를 알려주었는데,
들어가보니 위조품 판매, 저작권 위배 등 각종 위반에 대해서 리포트 하는 메뉴였고  [ Search Related Violations]   메뉴를 이용하면 됨.
영어 문법 같은거 좀 틀려도 대충 다 알아보는 듯 함..
외국인이 쓴 우리말을 우리가 알아보듯이.


https://report.aliexpress.com/health/reportIndex.htm?spm=a2g19.helppage_7aypo.0.0.5266150bSI2lKB

help center > 좌측 메뉴중에 self service: report an 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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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도 많고.. 음슴체의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이 나빠지니 오타가 늘어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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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6-05] [특가판매] 루틸로 자동차 셀프 유리막코팅제 6종 (5)  (eTo마켓)

행인4 2019-05-22 (수) 18:54
참고가 되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
음란마귀 2019-05-22 (수) 18:54
아직 직구는 안해봤지만 참고글... 추천..
금오산번개 2019-05-22 (수) 18:54
그렇군요.. 참고하겠습니다
렙톤 2019-05-22 (수) 18:54
1번 사례로 지금 dispute 중입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_^
끊어진머리끈 2019-05-22 (수) 18:54
다년간 다이아몬드 구매자 등급자로서 말씀드리자면 반대입니다.
초기에는 바이어 프로텍션이 거의 100% 구매자 위주의 환불정책인반면 최근엔 증거위주의 환불정책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글쓴이 2019-05-22 (수) 18:54
네.
그런데 뭐에 반대하신다는 건지??

알리의 정책 균형점 변화는 저도 느낍니다.
50대 50 균형점이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100퍼센트 소비자 위주는 판매자가 떠나고 소비자도 양질의 선택을 할 수 없으니
판매자 확보를 위해 보호를 하는것 같더군요.
블랙컨슈머로 부터 판매자를 보호하고 다양한 판매자를 확보해야 경쟁우위가 생길테니까요.
그 정책이 과다해졌을 때가 1번 사례겠죠.
저도 분통했고 메리트가 줄었네 싶었습니다만

2번 사례에선 정책 균형이 조율되는구나 라고 느끼게 된겁니다.
합리적인 근거가 있을 땐 단호하게 중립에서 판결을 한다고 보니 손해볼건 아니지 싶습니다.

국내 오픈마켓 처럼 둘이 해결하라는 식은 중립이 아닌 회피를 취하진 않으니까요
          
            
끊어진머리끈 2019-05-23 (목) 10:53
어...다른 댓글 달려 들어왔더만, 쓰신 댓글 이제야 보네요.

제가 반대라는 뜻은 순서상 반대라는 말이에요...ㅎㅎ

몇주전 배송완료뜬게 있는데, 받은 적이 없어 환불요청했는데, 배송업체랑 연락해보고 증거가 있으면 보여달라 안그럼 환불 안된다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우체국 택배였는데, 기사님은 본인은 pda에 찍는 방식이라 절대 오배송이 될 수 없다고 하셨는데, 10일후쯤 같은 아파트 다른 호수에 계신 분이 본인집에 오래전에 와서 오늘 뜯어봤는데, 본인이 시킨게 아니라 확인해보니 우리집꺼라고 인터폰 주셔서 받아왔습니다.

글자가 작으니 우체국에서 임의로 네임펜으로 크게 호수를 적어놨는데, 그걸 잘 못 적으셨더라구요.

암튼 증거없어 환불 못받아보긴 첨이었습니다. ㄷㄷ
     
       
니속사정 2019-05-22 (수) 19:42
구매자 등급 어디서 확인하나요???  구매건 보니 119건 이라고 뜨는데 등급 높으면 혜택이 있나요????

등급 있는줄 몰랐네요!
          
            
남길옹 2019-05-22 (수) 20:30
승급할때 쿠폰줘요. 끝~
               
                 
니속사정 2019-05-23 (목) 07:55
승급할때 쿠폰준다고 받은 기억이 한번도 없는데요!  ㅜ,.ㅜ
                    
                      
끊어진머리끈 2019-05-23 (목) 10:49
account 쪽에 있던 것 같은데요.

승급외에 등급별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세일폭이 다른)이 좀 있습니다.

판매자들도 다이아몬드 구매자라면 value custom이라던가? 칭호를 붙여 신경쓴다는 느낌도 있구요.(느낌만일지는 모르겠어요...ㅎㅎ)
빠빠라기 2019-05-22 (수) 18:54
저도 알리에서 디스풋 몇번 해봤습니다
일단 환불은 잘해줍니다.
하지만 카드 수수료와 배송료 일부는 감소해야하죠...ㅜㅜ
zoon 2019-05-22 (수) 18:54
셀러가 발행하는 쿠폰이 아니라 알리 자체 쿠폰을 사용하면
재고 없다고 다른 거 보내면 안되겠냐고
양아치짓하는 셀러를 경험해봤네요
채팅으로 막 따지니까 있지도 않은 우크라이나발
가짜송장으로 배송해서 디스풋도 빨리 못하게 하고..
결국엔 환불 받았지만 진짜 양아치셀러 많습니다
     
       
글쓴이 2019-05-22 (수) 18:54
확증은 없지만 비슷한걸 저도 느꼈습니다.
얼마전 창립기념 세일때 산 것들이 문제가 좀 있네요.

어디서나 할인에 대한 분담은 판매자가 달가와하지 않을 것인데,
어떻게 조율하고 풀어나가는가 숙제겠죠..
냥집사 2019-05-22 (수) 18:54
저는 딱 한번 환불한 적이 있는데..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재고가 있어서 구매했는데, 판매자가 발송 준비하는 기간 중에(?) 제품이 단종되었고, 저와 상의 없이 임의로 용도는 같지만 다른 사이즈의 제품으로 바꿔서 보냈더라구요..
증거로 남아야할 판매 페이지의 물품도 어느새 다른걸로 바뀌어 버림ㅠㅠ

구매한 것과 사이즈가 다른 제품이 와서 용도에 맞게 쓸수가 없으니 환불해달라 했더니, 하루 정도 시간을 달라하길래 기다렸어요. 다행히 착한 판매자여서 자기가 직원들과 회의해서 전액 환불해주기로 했다며 바로 환불해줘서 잘 끝냈어요~ㅎㅎ

판매 페이지 바꿔치기 해서 다른 물품 보내는게 극성인 모양인지, 얼마뒤에 물품 구입한 시점의 판매 페이지가 캡쳐 돼서 구매내역에 자동으로 증빙되는 시스템이 생겼더라구요~ㅎㅎ
     
       
글쓴이 2019-05-22 (수) 18:54
일일이 다 적지 못했던 부분인데, 짚어주셨군요.
어느순간부터 구매당시 제품 페이지를 보관해 놓더군요.
아무리 메이드인 차이나 쇼핑몰이지만 글로벌 장사를 하다보니 좋은 시스템이 생기는것 같아요.
몰라요오2 2019-05-22 (수) 18:54
한국은 인터넷이고 백화점이고 그냥 자리빌려주고 임대료 챙겨먹는 개념이라 분쟁에 잘 개입 안하죠.

미도착/불량 등으로 몇번 디스풋 걸어본 경험으로, 증거자로 잘 제출하면 거의 구매자편에서 판결해주더라구요.

지금도 물건하나 바꿔치기 배송와서 디스풋진행중...
achro 2019-05-22 (수) 19:02
등기번호만 미리 등록하는 거 진짜 악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도 똑같은 방식을 쓰는 지라. 물건을 안 보냈으면 바로 구매취소하고 환불 받으면 되는데 물건도 안보내고 배송중으로 띄워놓으니 환불절차도 까다로워지죠.
     
       
글쓴이 2019-05-22 (수) 20:25
완전 극혐이죠.
극혐!
발센 2019-05-22 (수) 19:02
여러개 삿는데 한개만 보내고 나몰라 하는 경우 환불 신청 했더니 해주던 그 샵은 없어졌다는
부요리장상디 2019-05-22 (수) 19:04
저도 옛날에 7달러짜리 환불 받는데 2개월 넘게 걸렸네요.
그러고부터 2개월 뒤에 물건이 오더군요..
판매자한테 다시 연락해서 물건 값 줬습니다.

배송기간 총 4개월 ㅎㄷㄷ;;;
ㅇㅇ4800 2019-05-22 (수) 19:13
저같은 경우는 알리에서 중국산 매이커없는 묻지마 타블릿을 샀습니다 상품에 이상한 롬을 씌워서 가짜사양을입혀 정상적으로 구동되지도 않는 제품이왔고 오랜시간 분쟁을 통해 환불가능을 통보받았지만 정작 배터리달린 전자제품이 중국으로 통관이 안되는 문제때문에 물건을 반품할수가없어서 환불을 못받고있습니다 배터리달린 물품은 절때 알리에서 사지마시기바랍니다
     
       
베타블러드 2019-05-22 (수) 19:19
리튬 이온 배터리 포함 제품의 경우 반품이 너무 힘들긴합니다. 국내에서 나갈때도 DHL이 아닌이상 일반적으로 보내는 EMS 프리미엄이 담당자에따라 될때도있고 안될때도있고(정확한 규정엔 일정 사이즈 이하 단독아니고 제품에 장착된 경우는 되지만 우체국에서 직원들이 이런 세세한 부분을 모르니 아몰랑 해버리지요 DHL로 보내면 배송비만 몇십만원 나오고) 말씀하신거처럼 아주 개같은 상황을 마주하게 되지요. 나가는거부터 걸리는거라 중국 이외의 국가도 마찬가지(얼마전에도 아마존 반품하는데 전자제품이니까 리튬 이온배터리 혹시 있냐고 안된다고 못박더군요)데 중국쪽으로 반입도 안되는건가요?
          
            
ㅇㅇ4800 2019-05-22 (수) 19:40
일단 배터리 달린건 우체국에서 안받아주구요 책이라고 속여서 보내봤는데 갔다가 반송되서 다시왔습니다 배송대행업체에 문의해보니 자기내들이 보내도 판매자가 통관절차를 안해주면 다시 반품되서 돌아오는데 왕복배송료 80000원정도 든다더군요 대놓고 제품 속여파는 놈들인데 믿고 보낼수가 없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발만구르고있습니다
               
                 
베타블러드 2019-05-22 (수) 19:44
일반 배터리 껴있는 제품은 보내지긴합니다. 우체국에서도 리튬 이온배터리 포함되있냐고 물어봤을때 일반배터리 들어있다고 했으니 상관없다더군요. 전 평범한 aa건전지 껴져있었음. 저게 리튬 이온 배터리 발화사고가 제법 있어서 막는거긴한데 참 불편하긴해요. 특히 이럴때와같이 구매는했는데 반송은 안되는경우...아무래도 받을때와 보낼때 항공편의 주체가 다르기때문에 그런거같긴한데 여튼 저는 리튬 이온 배터리 포함제품 한번 구매해보긴했는데 다음부터는 혹시 몰라서 포기하게 되더군요. 불량인데 반품 못하는분들 많이 봐서....
                    
                      
ㅇㅇ4800 2019-05-22 (수) 20:10
이제와서 보면 알리에서 가격이싼데 사양이높고 메이커가 애매한 태블릿 제품은 전부 사기품목입니다 안드로이드 롬을 교묘하게 수정해서 사양이 높아보이는것뿐 실상은 빈 깡통사양에 롬을수정했기 때문에 다운한 어플이 제대로 돌아가지도 않습니다 근데 중국내 정책때문에 반품까지 안되니 대놓고 사기제품을 올려서 팔고있죠
                    
                      
글쓴이 2019-05-22 (수) 20:12
와. 리튬 베터리는 통관문제 때문에 혹시 싶어 꺼려왔는데 절대 구매하면 안되겠군요.
오늘도인생 2019-05-22 (수) 19:16
알리는 오래는 걸려도 그래도 잘되어 있나보네요 그래도 인스타같은 sns 구매는 절대 하지 마세요~!!! 물건도 하품이고 완전 사기가 많음 ~!!
베타블러드 2019-05-22 (수) 19:16
미국 일본 유럽쪽 직구만하다가 이번에 알리 처음써봤는데 저 구라 송장 등기하는게 진짜 비일비재 하다고 저도 듣긴했네요. 그래도 알리측은 처리 잘해주려고 한다고해서 구매는했는데(옴론 저주파 마사지기계 호환패드) 중국인구가 워낙많다보니 진짜 친절한 판매자도 있다는데 저렇게 이상한 판매자도 많다고...
     
       
글쓴이 2019-05-22 (수) 20:15
중국 자체가 윤리의식이 높지 않아서 구매자 입장에선 구매전에 몇 번 고려해야 할 문제 같아요.

그런데 제가 겪은 바, 홍콩이나 대만을 근거지로 하는 사업자들.
무슨무슨 전자 오피셜 스토어라던지는 여지껏 거래상 결과가 항상 좋았어요.
그냥 글로벌 수준의 높은 서비스 점수.
배송도 빠르고, 판매후 결과확인 & 피드백도 굉장히 성의 있고요.
혹시 조그만 문제라도 있으면 바로 조치해주기도 하고요.

중국 본토 업체도 XX오피셜 스토어. 이런건 그나마 열심히 하는거 같더군요.
KART 2019-05-22 (수) 19:35
몇가지 파손사진이나 제품 성능사진 토대로 전액환불 가능합니다. 심지어 저는 라디오기능이 있는 mp3?를 주문한적 있는데(4$정도...?)제품받아보니 라디오기능이 안되서 그거토대로 클레임걸고 환불요청하니 알리에서 전액환불조치 내리더라구요
제품 수거도 안해가더란...싼거라 그런지...
노쇼 2019-05-22 (수) 20:11
아직 알리에서 배송이 오래 걸린건 있어도 한번도 안온적은 없네요 대량 20번 정도 구매 했었습니다
남길옹 2019-05-22 (수) 20:34
알리 익스프레스 자체가 제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라서 이미지 관리를 많이 한거에요.
아마존이나 이베이도 글로벌 서비스니깐 페이팔 카드사 입점사끼고 나름 갑질 하는겁니다.
배대지 사용하거나 로컬 리미트 이벤트 쓰면 워런티 하나도 안해줍니다.
심하면 서스팬드 밴 맞습니다.
알리바바 다른 몰이나 타오바오 보면 별의별 셀러가 다 있고 셀러랑 직접 맞다이 떠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사악한멋쟁이 2019-05-22 (수) 21:16
저도 구입하고 나서 환불 요청한 경우가 있는데 한번은 배송이 3달동안 되지 않아서 한번은 시계의 추를 샀는데 이미지와 틀려 수리에 적합하지가 않아서 전액환불 요청하니 환불 해주더군요. 알리 생각보다 좋은 사이트 입니다.
아이c 2019-05-22 (수) 21:58
알리 환불 ㅇㄷ
브로미스 2019-05-22 (수) 23:20
댓글을 읽으실 지 모르겠지만, 마침, 알리에서 거지같은 제품이 와서. 질문드려요. 아시는 부분만이라도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서피스 펜(유사제품)을 샀는데 팁이 덜렁덜렁 거려서 제대로 필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환불 요구했더니. 25달러에 샀는데 5달러 제외 20달러 주겠다고 알리에서 중재하네요.
5달러에 전자펜 쓰면 이득처럼 보이지만, 6천원 가치도 못한다고 봅니다.
여튼 25불을 모두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나 해서 조언 구해봅니다.
     
       
글쓴이 2019-05-23 (목) 10:59
헐 난감한데요.
만약 제가 그 상황에서 어 어필을 해본다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찍어 첨부하고
non right-holders' report쪽으로 어필 해볼것 같습니다.
          
            
브로미스 2019-05-23 (목) 18:22
non right-holders' report 라....감사합니다.  ^^
     
       
ㅇㅇ4800 2019-05-23 (목) 11:58
시간 스트레스 이것저것 생각해보면 그냥 6천원 날리시는게 속편하실겁니다
          
            
브로미스 2019-05-23 (목) 18:22
안 그래도 걍 써야 하나... 예비용으로 쟁여둘까 그러고 있습니다. ^^
식카고 2019-05-22 (수) 23:20
알리 환불 ㅇㄷ
eLingo 2019-05-22 (수) 23:53
저는 골드등급인데, 몇 달라 혹은 비싸도 30불 이내의 소소한 물품들만 해서 그런지 별 문제는 없었네요.
구매시에 사람들이 많이 구매했는지 확인하고, 피드백들 괜찮은지 보고 구매해서 별다른 문제들 없었구요,
물론 기대한 퀄리티가 아니었다든지 그런 경우는 있는데, 사기라던지 이런 경우는 없었네요.

두번 정도 문제있었는데
한 번은 배송 분실로 인한 리펀, 한번은 부분 파손으로 인한건이었는데 판매자가 부분 리펀 해주겠다고 하는데 페이팔로 보내준다는데 계정이 없어서 거절했네요. 있었어도, 페이팔 계정으로 들어가면 전환수수료 들고 해서 받으나 마나가 되니 리펀은 무조건 Full 리펀이 제일입니다.
     
       
글쓴이 2019-05-23 (목) 11:05
페이팔 환불은 거절이 맞군요.
일단 제의온건 다 거절했는데 역시.. 수수료 문제가 생기는것이었군요.
하나 배워갑니다.
고요한바람1 2019-05-23 (목) 00:01
알리가 환불은 정의롭게 잘 판단해 줍니다. 증거만 제대로 제공하면요. 문제는 반품비용인데요. 이 부분은 개선이 안되네요. ㅎㅎ
닥터박 2019-05-23 (목) 00:04
참고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똘레랑뜨 2019-05-23 (목) 01:16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vksxks 2019-05-23 (목) 02:04
저도 배송 보냈다는데 오지게 안와서 계속 문의 넣은적도 있었죠. 대략 2달기다렸나?
기다려봐라 언제쯤 올꺼다 언제쯤 올꺼다 하다가 걍 중재 요청해서 챗내용 증거로 넣으니까 풀리펀드로 진행되더라고요.
굳은신념 2019-05-23 (목) 02:37
대단하십니다.
궁금한게 문의나 환불요구를 할 때 어떤언어로 해야하나요?
중국어는 아닐테고 영어인지 한국어인지가 궁금합니다.
만약 영어로 소통해야 한다면 번역기를 사용하시는지요?
     
       
렙톤 2019-05-23 (목) 09:03
파파고로 하시면 잘 될거예요^^
힘찬도약 2019-05-23 (목) 06:35
국내 오픈마켓은 물건이 거래시 수수료로 7~12% 먹습니다.

당연히, 판매와 관련된 분쟁시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글쓴이 2019-05-23 (목) 11:03
네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일률적으로 국내 업체들은 면책인게.. 대기업을 위한 법이 되어서 그랬겠죠 쩝..
센터어린이 2019-05-23 (목) 07:14
아타아타 2019-05-23 (목) 07:46
적은 금액이야 그렇다쳐도 비싼 걸로 저짓하면 짜증 만땅일듯
농구있네야구… 2019-05-23 (목) 09:11
알리 환불
regi 2019-05-23 (목) 09:12
"추천"  드림

몇번 돈 떼였음.  근데 안 할 수가 없음. 가격이 너무 한국보다 싸서,  그러면 한국 셀러들은 얼마에 떼 온다다는 얘기야?
가을에에 2019-05-23 (목) 09:28
알리 몇년 이용하고 구매 최고등급인데..
딱 한번 이상한놈 걸려서 다른제품 보내준거 70%환불 받는적이 있네요. 한 2년전...
구매한거 최대 2달안에는 다 받더라고요.
     
       
글쓴이 2019-05-23 (목) 11:02
네 저도 그냥..
가끔은 좀 손해보는것 같아도 판매자의 네고에 응해줍니다.
자전거 헤드기어 산게 옆에 좀 찌그러져 온게 있었는데 5달러 환급 제안하더군요.
아쉬워도 그냥 그렇게..
그게 뱃속 편한거 같더라구요.
안산매냐 2019-05-23 (목) 09:30
그래도 환불은 다행이 다 받으신 모양입니다 

20불짜리 셀카봉을 싸게 사겠다고 알리에서 주문했는데

리모콘이 불량이더군요  디스풋걸고 증상 영상보내고 어찌어찌 하다가

디스풋기간이 끝나버려서 새됬던 기억이 나네요

알리는 그냥 10불미만 제품만 사는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글쓴이 2019-05-23 (목) 11:01
알리는 그냥 싼거 아니면,
국제적으로 제대로된 브랜드만 삽니다.
알리 뿐만 아니라 해외직구는 다 그렇게만 쓰고 있어요..
어중간한건 위험부담이 너무 큰것 같아요.
영원한건아무… 2019-05-23 (목) 10:56
알리 배송 자체가 우체국 택배 업무에 과도한 부담을 주는지라..
요즘은 자제하고 있습니다
짱개들은 하여간 민폐
말술소녀밍키 2019-05-23 (목) 11:32
저도 알리에서 뭘 샀는데 진짜 보냈다고 해서

알겠다고 분쟁재기까지 시간이 있어서 그 기간 풀로 채우기 하루전에 우편으로 배송이 되었던 적이 있어요.ㅎㅎ

급한게 아니라면 여유롭게 주문하시고 시키면되는데 알리가 검색 시스템이 좀 구린가 사고 나면 더 저렴한게 많이 보이는건 함정..
악마음식건조… 2019-05-23 (목) 13:11
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재고
     
       
냉소월 2019-05-23 (목) 13:19
소회소회소회소회
단팥빵 2019-05-23 (목) 13:41
아! 생각해보니, 스몰패키지 분실될까봐 1달러 조금 더주고 배송비 일부러 냈는데, 일반으로 왔었네..
그냥 넘어갔네요..ㅡ_ㅡ
시민군 2019-05-23 (목) 15:39
저는 배달 안해놓고 배달완료 시켜서 디스퓻 걸었더니.다시 보내준다고 해서 풀어줬다가 결국 물건 못받은 적이 있어요..
그 담부터는 디스퓻은 풀 리펀드 해놓고 어떤 제시도 거부하고 풀 리펀드 받습니다.
제시하는 것도 보면 물건이 없다며 더 싼제품을 보내 준다고 하거나..짝퉁을 2개 보내 준다고 하거나..
하여간 디스퓻 건거는 절대 풀어 주면 안됩니다.
베이글라임 2019-05-23 (목) 23:27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처리 2019-05-24 (금) 15:12
짱개회사가 당신의 모든정보를 대륙에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저기서 과연 직구를 할 용기가... 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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