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

식단질문입니다.

 
글쓴이 : 가방12 날짜 : 2020-04-01 (수) 00:03 조회 : 219 추천 : 2  

안녕하세요...

저는 174/74이고 축구2시간 주 4회, 집에서 3대운동위주로 주 2~3회하고 습니다. (몸무게는 지금무게로 유지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식사는 그냥 일반식으로 먹고 보충제만 먹고있는데요..


질문은 드리는건

1. 보충제만 먹어도 어느정도 상관없는지(신타 먹고있습니다) 아니면 식사도 조절해야하는지...

2. 짠음식, 음료수, 라면 같은거 운동하는사람들이 먹지말라고하는데 이유가있나요?


일반음식+보충제 > 일반음식+보충제+음료수나 라면


이런식으로 공식이 되는건가요? 라면같은거를 먹으면 근육생성에 문제가 되는건지요?


모카곰 2020-04-02 (목) 00:54
운동 전후로 인슐린 분비를 어떻게 시켜주느냐와 초과회족유무가 중요한거라 가끔 한두끼야 괜찮죠. 나트륨은 운동시에 필수임. 너무먹으면 문제되는거니 간조절하는거구용
근육만드는데 있어 집에서 운동은 좀 제한적이져
     
       
글쓴이 2020-04-02 (목) 19:36
ㅎㅎ넵...답변감사합니다. 헬스장갈 여건이 안되서요...공놀이해야해서;
나이가 올라가다보니까 축구같은 운동할때 점점 체력이 떨어지더라구요.. 폭팔력같은게.. 그래서 어느정도 보완될 정도로만 만들려고 하고있어서요.ㅎㅎ
          
            
모카곰 2020-04-03 (금) 02:23
간해서 먹는거 라면이나 짠음식 먹으라 햇던건 아니구 먹음안된다하면 어려워 하실까봐 저역식할때 소금 줘먹던일 생각나서 쓴거라. 할수있으시면 해보는것도  건강에 무지좋습니다.
전 힘이 안나더라구요
붉은해적 2020-04-02 (목) 11:12
짠음식 당연히 먹지 말아야 하고 청량음료, 라면 같은 거 당연히 먹으면 안됩니다.
이걸 왜 먹으면 안되는 지 모른다면 헬린이도 아니고 헬치입니다 ㅋㅋㅋ ㅋㅋ ㅋ(물론 저도 헬치입니다 제일 어려운 게 식단 조절이더군요 그렇다고 기구 운동에 대해서 빠삭한 거 아닙니다 어릴 적엔 벤치프레스 해 봤고 지금 다니고 있는 헬스장도 운동기구 조악한 수준이라 기구 운동이랄 것도 없지만요)

일단 짠음식은 혈액의 농도를 높입니다.
자 김치를 먹습니다
김치는 당연히 짜겠죠. 그럼 혈액속 염분 농도 그러니까 염화나트륨이었나? 그 농도가 올라 갑니다.
그럼 농도를 묽게 하겠다고 물 마시면 되는 거지?
모르는 소리입니다
물을 마셔서 혈액속 농됴가 떨어지진 않습니다.
오히려 삼투압 현상이 생깁니다.

나트륨이 운동시에 필수다?
전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수분을 목이 마르지 않아도 짬짬이 마셔 주는 게 더 나을 겁니다.

혈액속 염분기를 제거하고 싶으면 칼륨이 들어 간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청량음료 역시 염분끼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거기에 과당이 들어 가서 혈액의 순환을 원할하지 않게 만듭니다.

그리고 1번 질문에 식단 조절 그러니까 식사량 조절하세요.

체지방을 뺄거냐 혹은 유지할 거냐 아니면 더 찌울 거냐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유지를 하겠다고 하면 자신의 평소 식사량에 대해서 노트에 적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당연히 후자보다 전자(일반 음식+보충제)가 더 낫습니다
거기에 덜 짜고 덜 맵고 덜 단 음식류를 섭취하는 게 낫습니다.
근육 생성도 쉽지 않겠지만 근손실 의외로 잘 옵니다.
근육 만들겠다면 보충제나 단백질파우더 필수겠지요.

남의 운동에 대해서 감놔라 배 놔라 하고 싶진 않은 데 기본적인 걸 물어 보시니 답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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