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루 한끼 간헐적 단식에 대해 며칠간 해본 후기 공유해드립니다.

 
글쓴이 : 강냉이달린다 날짜 : 2019-11-15 (금) 12:16 조회 : 3772 추천 : 10  

간헐적 단식??하면 무조건 굶고 그거 금방 요요 온다라고 생각하죠

일딴 제가 한 간헐적단식은 23대1로 하루에 식사시간은 1시간이라는건데요 한끼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한끼를 먹을때 평소대로 한끼를 먹는게 아니라 폭식까진 아니더라도 최대한 많이 드시면 됩니다. 저탄고지 이런거 따지면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내가 먹고 싶은 맛있는 음식한끼로 최대한 드시면 됩니다. 

제가 먹었던 한끼 몇가지 알려드리면 저는 짜장 짬뽕 만두 탕수육 이렇게 한끼 먹은적도 있고 맘스 가서 세트2개 먹은적도 있습니다.

근대 여기서 이걸 먹고 항상 기본으로 섭취했던건 계란 3-5개 아몬드 20-30개 토마토 한개 입니다. 칼로리로 따지면 한끼에 1500-2000칼로리는 먹었습니다. 

23시간은 물 과 아메리카노 소금으로만 섭취했습니다.

제가 12일 했었습니다. 단점은 정신력 부족하면 해낼수 없습니다.

제가 뚱뚱해서 시작한건 아니고 궁금증과 건강을 위해서 시도해보왔습니다.아랫배가 아주 살짝 나와 이거도좀 뺄겸 해봤습니다. 

1 :  12일간 3-4키로 빠졌습니다. 표준체중인데도 12일만에 3-4키로가 빠지면서 근육모양이 이뻐지고 선명해짐 

2 :  완전 황금색변을 봄 몇년간 유지했던 위염이랑 역류성식도염 12일만에 자연치유 

3 :   2끼를 안먹어도 되니 내 시간이 더 생김

4 :  몸에 안좋을거 같은 음식은 자연스레 피함 

5 :  한끼가 상당히 맛있어짐

6 : 항상 몸이 가벼움 한끼를 아주 많이 먹어도 배가 안나옴

7 : 먹은 음식을 몸이 많이 흡수해 변이 적음

장점은 더 있는데 이정도만 적겠습니다.

지금은 중단한지 좀 오래 됐는데 넌 왜 저 좋은걸 계속 지속 안하냐 하실겁니다 저도 과자도 먹고싶고 콜라도 먹고싶어요 ㅠㅠ 근대 1키로라도 찌면 바로 다시 간혈적 단식 들어갈라 하는데 아직까지 요요도 안오고 저 빠진 몸무게 유지하면서 근력 운동하고있습니다 ㅎㅎ


궁금하신건 댓글로


블루복스 2019-11-15 (금) 14:55
23:1 간헐적 단식의 경우
폭식의 위험과 오래 지속하기 힘들기 때문에
https://youtu.be/0ZMwV53xymQ?t=32

저 같은 경우 16:8비율의 2식과 견과류
한 달에 1~2번 하루 1식
잠자기 전 7시간 이전 식사(야식금지)를
5개월째 하고 있는데

저한테는
이것이 제가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식사 리듬인 것 같습니다.

최근 아침은 ABC 쥬스로 대체하고 있는데
너무 좋네요.
     
       
글쓴이 2019-11-15 (금) 15:25
간헐적 아주 좋습니다..굳굳
붉은해적 2019-11-15 (금) 15:35
역류성식도염은 야식이나 폭식을 하고 바로 누운 습관때문에 생긴 걸로 추정합니다.
저 역시 역류성식도염이라고 약 먹고 있습니다.
약 먹지 않아도 되는 데 의사 말 들어 주려구요. ㅋㅋ

그리고 간헐적단식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렇게 드시고 평소처럼 물 마시나요?
그렇다면 그건 단식이 아니라 금식입니다.
제 기준에서 단식은 곡기를 비롯한 모든 걸 먹지도 마시지도 않는 것이고 금식은 소금을 비롯한 물은 마시는 겁니다.

일반인들이야 이 둘을 같은 선상에 놓고 보지만요.
황금색 변을 보는 건 다른 문제라고 보여 집니다.

일간 3~4키로 빠졌다면 아마 수분이 빠진 걸로 추정됩니다.

단식은 모르겠고 금식은 어릴 때 한 3일간 한 적 있습니다.
그것도 한여름에 말입니다.
어머니 속을 무던히도 끓여 드렸죠 ㅋㅋ

물론 지금도 전 간헐적 단식중입니다.
그런데 그거 안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배가 안나오는 건 아닙니다.
나이대가 어떻게 되나 모르겠는 데 개인간 소화력의 차이라고 보여 집니다.

뭐 이 소릴 하니까 욕 무지하게 하더만요 ㅋㅋ
     
       
글쓴이 2019-11-15 (금) 16:07
역류성 식도염은 폭식 음주 누운 습관 등등 생긴거겠쬬 이런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기도 하고 그런데 약도 먹고 했지만 간헐적 단식으로 금방 자연치유 되는게 놀랍더군요 ㅎㅎ 사실 간헐적 단식이란 단어를 좋아하진 않아요 그저 쓸 단어가 없어서 쓴거고 23대1 식사법 이라고 하는게 맞겠쬬 황금색 변은 다른 문제아닙니다. 그리고 수분이 빠진건 절대 아니구요 왜냐면 제가 수분은 정말 많이 먹거든요 그리고 정말 아무 정보도 없이 하는건 저도 추천하진 않아요 하려면 제대로 하고 이해를 해야하거든요 ㅎㅎ
플레임 2019-11-15 (금) 15:51
저는 제가 체험한 1일1식의 단점을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23:1 간헐적 단식 2달만에 20킬로 감량하고 3~4개월째에 휴지기 탈모가 심하게 왔습니다.
놀라서 16:8 간헐적 단식으로 바꾸고 3달째인데 빠져버린 머리는 60%정도 복구 되었고 체중은 1식할때보단 3~4킬로
증량된체로 유지중입니다.
1일1식 강력하긴 한데 탈모 조심하세요.  저도 1식할때  탈모 대비해서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고 복합영양제에 비오틴까지 섭취했지만 휴지기 탈모 왔습니다. 저처럼 빠지진 않는분이라도 모발이 가늘어진다던가 하는 문제는 생깁니다.
     
       
글쓴이 2019-11-15 (금) 16:09
장기간 할시 탈모 야기도 있더군요 ㅎㅎ 23대1의 단점은 한끼에 많은 음식을 먹기가 힘들어서 영양 섭취가 후달릴수 있습니다. 16대8이 저도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글을 썼지만 23대1을 추천드리는건 아니고 16대8이나 뭐 아무쪼록 좋은거 정보 나눌라고 쓴거입니다 ㅎㅎ
토렌트안써요 2019-11-15 (금) 17:24
아 2번 좋네요.
근데 몸 키우려고 막 먹고 있어서 ㅠ 흡수가 안되니 살도 안찌는 거 같아요..

몸 스펙은 어떻게 되세요?
rest 2019-11-16 (토) 21:09
저는 17:7 정도로 두달정도 되었는데, 뭐 생각보다 감량효과가 크지는 않습니다. 한 5kg 정도 감량중이네요. 두달간 단헐적단식 지키지 못한날은 6번정도.. 4번은 처가집이나 부모님집가서 아침 안먹는다고 버티기 좀 그래서.. 2번은 늦으시간까지 음주를 ㅎㅎ
제가 생각하는 간헐적 단식의 장점은 소화력이 좋아진다는 겁니다. 저는 10년간 보유중인 역류성식도염이 있는데.. 밥을 먹고 두세시간이 지나도 위가 계속 더부룩했는데, 간헐적 실행 이후에는 많이 먹어도 한시간에서 한시간반 정도면 금방 위가 가벼워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역류성식도염 증상인 속쓰림이 싹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두달간 설사도 한번도 안했네요.
그리고 다른 장점은.. 저는 집에서 밥을 챙겨먹는 편인데, 아침을 안챙겨도 되니 여유시간이 더 생기는게 좋더라구요. 와이프가 일찍 일어나서 아침밥 챙겨주는 스타일이 아니라 맨날 혼자 챙겨먹었거든요. 아침밥 챙겨먹는 스트레스에서 탈출한것도 매우 좋습니다.
     
       
글쓴이 2019-11-17 (일) 10:09
간헐적단식은 가장중요한건 살빼는 목적이 아니라 님처럼 그런 건강해지는 장점을 보기위한거죠 ㅎㅎ또 무언가 안좋아지면 다시 ㄱㄱ 하세용
배쌈 2019-11-18 (월) 02:35
간헐적 단식으로 18키로 뺏었던 사람입니다.(지금은 다시 좀 살이 올랐어요 ㅋ)
23:1은 윗 댓글님 말대로 폭식의 위험이 있고 근육운동을 병행시 별로 추천드리지 않아요. 백수이시면 괜찮을지 몰라도
일을 하시다던가.. 그러면 탈납니다. 생체리듬에 무리가 가실수 있기때문지요... 종합비타민등등 잘 챙겨드세용...
저는 16:8을 운동하는날 하고 운동을 쉬는날 23:1을 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일하고 26시간을 넘겨서 운동하니깐 몸에서 이상신호가 오더군요.. 건강해지려고 하는건데 겁나게 탈나서 아픈 뒤에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건강하세요 ^^
오비탈레인 2019-11-22 (금) 01:02
대부분의 식이조절은 사용자의 정신력이 약하면 금새 그만두게 되더라구요
별명을바꾸시 2019-12-09 (월) 18:35
저는 112키로 찍은뒤 너무 제몸이 무서워서
간헐적단식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11시쯤에 고구마 한개정도 탄산수나 우유랑 먹고
오후 4~5시쯤 먹고싶은거 1끼 먹고

저녁에 배고프면 7시쯤 고구마 1~2개 먹고 유산균,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루테인 이렇게 챙겨먹고있는데요

그외에 운동은  주5일  하루에 1시간이나 2시간정도 자전거 타구요

그러고나니 최근 95까지 줄긴했습니다 더 박차를 가해야죠 화이팅입니다요
반가이23 2019-12-09 (월) 19:11
전 간혈적단식 2년 10개월 하고있습니다.
저는 16:8을 하고있습니다.
하루에 8시간만 먹는거죠 먹는건 뭘 먹던 자유입니다.
그래서 제가 아침을 안먹기때문에 12시 점심을 시작해서 오후8시까지 먹습니다.
운동 전혀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물을 많이 먹습니다. 하루 2.5리터는 꾸준히 먹었습니다.
1년했을때 10키로 빠졌습니다. 그리고 1년동안 4키로 빠졌습니다. 나머지 10개월동안 2키로 빠졌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 몸무게 80키로 나갑니다. 이걸 권한 의사선생님이 운동을 전혀하지 않아서 많이 안빠졌다고
운동을 병행하라고 합니다.(저한테 권한 의사선생님은 몸무게 100키로였는데 지금은 75키로 나갑니다.)
물론 술땜시 지키지 못할때가 많죠 그래도 꾸준히 노력합니다. 그래서 오르락 내리락을 많이 합니다.
대신 몸이 그전보다 많이 가벼워요
간헐적 다이어트 종류가 많은데 본인에 맞는걸 선택해서 해보세요
홧팅
밍구밍구93 2019-12-09 (월) 21:09
마그네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단식으로 인한 무기력증이 마그네슘과 염분섭취가 되지않아서 거든요
모카곰 2019-12-10 (화) 03:36
원래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 용도가 아니었지만. 내 몸에 맞다면 뭐 ㅎㅎㅎ 내 일상생활 패턴에 맞게 몸의 영양공급이나 ㅣ신체적 부하를 최소화해 한정적 시간을 극대화하여 쓰려고 적게먹고 적게자도 온전한 나를 만들어 일한다던게 일본 6~70년대 일던 간헐적 단식의 기본 틀이었던걸로 읽었던 기억이... 뭐 암튼 몸에 맞음 좋은거죠 뭐. 사실 몸에 근육을 과도하게 붙이는 현대의 육체미란 어떻게 보면 살아간다는 생활의 면에 있어서 아주 비효율의 극치이기도 해서요..
짝꿍1234 2019-12-12 (목) 15:36
장점보단 단점이 많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저는 추천 못드리겠네요.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저로써는 12일간 테스트 한걸로 나았다 얘기 할건 아니라고 봅니다. 정신력이 강하지 않으면 못한다???  그거 있음 간헐식 단식 안하고도 다른거 해서 건강 찾겠죠.
   

운동/헬스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필독] 운동/헬스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8-21 3
1400 [인증]  10월 21일 18071 걸음 13km  이미지 블루복스 10-22 5 176
1399 [인증]  자전거타기 20.48km  (2) 이미지 fldna 10-21 5 122
1398 [인증]  10월21일 오후 런닝  이미지 입술 10-21 7 113
1397 [일반]  10월20일 러닝 풋살  이미지 투갓 10-21 6 129
1396 [질문]  맨몸운동 영상 좀 공유해주세요~ [자필]  (1) 태양왕 10-21 3 120
1395 [질문]  달리기 할 때 왼쪽 다리에 통증이 있습니다.  (8) 주책 10-21 3 122
1394 [인증]  /러너탱/10월 21일 수요일 런닝완료,  이미지 수원블루윙즈 10-21 4 72
1393 [다이어트]  연예인 트레이너 토니 호튼 P90X  이미지 해피미오 10-21 4 348
1392 [인증]  10월 20일 17127 걸음 13km  이미지 블루복스 10-21 6 70
1391 [인증]  자전거타기 16.57km  (3) 이미지 fldna 10-20 5 193
1390 [인증]  10월20일 저녁 런닝  이미지 입술 10-20 5 65
1389 [인증]  /러너탱/10월 20일 화요일 런닝완료,  이미지 수원블루윙즈 10-20 5 117
1388 [인증]  10월 19일 16652 걸음 12km  이미지 블루복스 10-20 5 94
1387 [인증]  10월19일 저녁 런닝  (2) 이미지 입술 10-19 7 155
1386 [다이어트]  이토 첫글이 운동글이네요. 저도 다이어트 도전~  (3) 이미지 머그돌 10-19 6 153
1385 [인증]  자전거 타기 13.89km  (1) 이미지 fldna 10-19 6 140
1384 [질문]  레버리지짐?이거 어떨까요?  (1) Bkira 10-19 5 104
1383 [인증]  /러너탱/10월 19일 월요일 런닝완료,  이미지 수원블루윙즈 10-19 5 64
1382 [건강]  물어볼만한 곳이 요기 밖에 없어서 단백질 보조제 관련 질문입니다.  (5) 옆집희야 10-19 4 130
1381 [인증]  10월 18일 19427 걸음 15km  이미지 블루복스 10-19 7 71
1380 [질문]  철봉 하나 구매할까 하는데 그냥 적당한거 아무거나 구매하면 되겠죠 ?  (2) 그늘날개 10-18 4 353
1379 [인증]  러닝  이미지 뜨거운찬밥 10-18 6 108
1378 [인증]  /러너탱/10월 18일 월요일 등산완료,  이미지 수원블루윙즈 10-18 6 113
1377 [기타]  몸 만들때 어려운 것  이미지 냥이사모 10-18 8 579
1376 [인증]  10월 17일 20862 걸음 16km  이미지 블루복스 10-18 6 64
1375 [일반]  산책도 적당히 해야겠네요 ㅠㅠ  (2) 동그라미 10-17 5 410
1374 [인증]  자전거 6km  (2) 이미지 fldna 10-17 6 175
1373 [인증]  10월17일 저녁 런닝  이미지 입술 10-17 6 112
1372 [일반]  10월16일 저녁러닝 완료  이미지 투갓 10-17 7 110
1371 [인증]  10월 16일 17127 걸음 12km  이미지 블루복스 10-17 7 118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