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
  • 자동차
  • 동물
  • 영화
  • 시사
  • 유머
  • 정보
  • 컴퓨터
  • 회원
  • 사회
  • 게임
   
[일반]

할인 기간에 구입한 게임들 그리고 후기

글쓴이 : 헬로팝 날짜 : 2021-01-22 (금) 14:35 조회 : 3309 추천 : 11  

저는 게임을 거의 안 하는 초보입니다. 모처럼 게임 한 번 해보려고 게임 추천을 받고, 연초 할인 기간에 여러 게임을 구입했습니다. 비싼 게임 구입할 엄두는 안 나서 조금 지난 게임들 에픽에서 할인 많이 하길래 구입했습니다. 대부분 게임을 5천원~8천원에 샀습니다.

설치하고 1~3시간 정도 게임을 해봤는데, 짧은 후기 남겨볼게요. 게임을 거의 안 해본 초보입장으로 쓴 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떻게 게임을 해야 되는지 조언도 부탁드려요!


파크라이5 - 와..처음에 오프닝부터 감탄이 나오더군요. 몰입감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GTA와는 다르게 기본 시점이 1인칭이라 그런지 진짜 제가 게임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이비 교주가 있는 교회에 들어갈 때, 나올 때 살짝 살짝 옆으로 돌아볼 수 있는데, 신도들에 둘러쌓여 있을 대 겁이 나더군요. 그리고 도망갈 때 사운드라든지 그래픽, 여러가지 다 맘에 들었습니다. 스토리가 최악이라는 평을 많이 들었는데, 초반이라 그런지 다 맘에 들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다양한 액션들(차를 타고 가고, 비행기 타고 가고)이 있는데, 재밌을 것 같아요.


디비전2(뉴욕에디션) - 전에 글 쓰고 추천받은 게임인데, 와 이것도 너무 재밌습니다. 테러로 인해 폐허가 된 미국의 도시를 너무 잘 표현했고, 길거리를 걷다보면 디테일한 표현들이 정말 좋았습니다. 근데 제가 FPS를 잘 못해서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우리팀 여러 명이 같이 공격하고 하는 줄 알았는데, 이게 웬걸.. 혼자서 적진에 막 쳐들어가네요. 그렇지 않아도 조준도 잘 못하고 총도 잘 못 쏘는데, 계속 숨어서 앞으로 잘 가질 못하겠네요. 스킬 올리는 것도 너무 복잡하고, 유튜브 보면서 이런 거 공부까지 할 여력은 없는데.. 근데 갑자기 어떤 모르는 유저가 절 친구추천해서 어려운 미션 있길래 지원요청했더니 와주셨더라고요. 둘이서 같이 하니 쉽고 너무 재밌었습니다. 같이 할 사람이 있으면 진짜 재밌고 외롭지 않을 것 같아요. 멀티방? 들어가는 것도 있는 것 같은데 레벨이 안돼서 그런지 들어가지지도 않고.. 초보한테 어려운 거 빼면 정말 현실감 있고 재밌었습니다. 단순히 총만 쏴댔으면 살짝 아쉬웠을텐데 스킬들이 재밌는 요소들이 많더군요. 드론을 날린다든지, 수류탄 같은 거 던지면 적들이 그 근처 지나가면 총알이 막 날라간다든지. 아, 무기나 장비들 많이 주웠는데, 뭐가 얼만큼 좋고, 뭘 어떻게 해야 되는지 너무 어렵더라고요. 당장 총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뭐가 좋은 건지도 모르겠고. 피해력? 그리고 연사? 그런 숫자들이 있던데. 게임 초보한테는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그렇다고 유튜브 보면서 공부까지 하기엔 시간이 너무 없네요.. 아, 그리고 스토리가 전혀 머리에 안 들어와요. 무슨 통신? 이런걸 자꾸 듣게 하는데, 계속 듣고 있기도 귀찮고, 둘의 대화를 들어도 무슨 얘긴지도 모르겠고. 스토리는 모른채 그냥 돌격 앞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어쌔씬크리드 오리진 - 와..이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취향이 주변 풍경을 디테일하게 꾸며놓은 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집트 배경으로 내가 직접 들어가서 그 마을을 돌아다는 것만 해도 가슴이 벅찼습니다. 게임 플레이 하기 전에 마을 돌아다니면서 역사 배우는 걸 해봤는데, 와... 진짜 그 시대에 내가 살고 있는 느낌이었어요. 퍼즐같은 걸 찾고 이런 게 약간 거슬리기는 한 것 같은데 전투는 재밌네요. 근데 이것 또한 초보인 저에게는 익숙하진 않았습니다. 회피하고 공격하고, 방어하고..익숙해 지면 재밌어지겠죠.


더크루2 - 다들 호라이즌 추천을 하시던데, 저는 더크루2를 산 유일한 이유는 미국 전역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여행을 정말 좋아하고, 여행 못갈 때는 구글맵 로드맵을 혼자 보기도 하거든요. 자동차 타고 미국 돌아다니면서 여행하는 기분이 최고입니다. 지도가 진짜 커요. 가도 가도 끝이 없네요. 그리고 게임 자체도 재밌어요. 경찰추적, 오프로드, 비행기, 수상보트 등 아케이드 적인 요소도 맘에 들고.

다만, 어디 관광지나 건물 갔을 때 자꾸 F키를 누르게 되네요. GTA처럼 내릴 수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ㅎㅎ


위쳐3 - 워낙 평이 좋아서 구입했습니다. 1만 4천 얼마라 에픽 11,000원 할인도 안 먹혀서 비싸게 주고 샀네요. 설치하고 시작하니 스토리가 계속 이어지더라고요. 어드벤쳐 게임 같았어요. 스토리가 정말 빠져든다고 해서 집중하긴 하는데, 무슨 얘긴지 아직 이해는 안가네요. 배경을 미리 알고 하면 좋다고는 하는데, 그렇게까지 게임해야 되나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없고. 아직 튜토리얼 정도만 하고 제대로 전투는 안해봤는데, 전투는 재밌는 것 같아요. 그데 제 컴퓨터 사양이 딸린 건지 아니면 2015년 게임이라 그런지 생각보다는 그래픽이 좀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중세시대? 배경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해 보는 맛이 있을 것 같아서 기대했는데.. 물론 아직 게임을 제대로 진행 안해서 그럴지도.. 

한가지 단점은 너무 사소한 질문에도 A,B 선택이 있다는 것? 딸인지 누군지 걔를 혼낼지 그냥 넘어갈지 이런 자잘한 것까지 선택을 꼭 해야 되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고 하는데, 선택의 근거도 없이 아무거나 선택하는 느낌이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선택을 할 때 A를 선택하면 이런 장점이 있고, 이런 단점이 있고 이런 계산이 되면 내가 선택하면서도 마음이 편할텐데, 아무거나 찍어서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초반만 해서 그렇겠죠.


GTA5 - 이건 할인하기 전에 처음으로 구입한 게임인데, 이것도 2시간정도 했나? 재밌긴 재밌는데, 위 게임들처럼 막 몰입이 되진 않았습니다. 자유도는 역시 최고입니다. 스토리는 집중이 잘 안 됩니다. 온라인도 친구랑 한 번 해봤는데, 선량한 시민인데 유저들이 왜이렇게 절 죽이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레벨이 높아서 그런지 어렵더군요. 친구는 스토리 거의 다 진행했던데, 생각보다 지도가 작더군요. 더크루2 봐서 그런가?


레드 데드 리뎀션 - 아직 설치만 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 - 아직 설치도 안 했네요. 오리진 끝나고 하려고...


다들 게임 할 시간이 있으신가요? 게임을 사놓긴 했는데, 도대체 게임 할 시간이 안나네요. 일하고 집 오면 애 봐야 되고, 피곤해서 자고...

계속 조금씩 끊어서 하니깐 스토리도 잘 모르겠고.. 그리고 게임을 하나 끝까지 진행하고 다른 게임을 해야 되나, 아니면 조금씩 해볼까..잘 모르겠네요.

게임 재밌게 하는 방법 조언좀 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라리유라리 2021-01-22 (금) 14:55
글에서 게임에 대한 애정이 많이 느껴지네요. ㅎㅎ
게임을 즐겁게 하는 방법....
커뮤니티를 보지 않는다...
커뮤니티는 클리어한 다음에 보세요... 공략에 의지하게 되면 재미가 많이 반감됩니다... 제 경험입니다....
8Mile 2021-01-22 (금) 15:06
게임하는 시간 - 자는 시간을 줄이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최소 500시간 이상 해본 게임들이 몇개 있는데 사족을 달자면

디비전2 - 배경은 뭐 대충 보셨겟지만 어떤 정신나간 과학자가 지구에 사람수가 너무 많으니 인구를 줄여야 인간문명은 더 발전하고 지구의 오염과 자원고갈 문제를 늦추거나 해결 할 수 있다 해서 지폐에 여러바이러스를 발라 블프기간에 퍼지도록 뿌려버립니다.
지폐가 녹색이다보니 그린플루 라고도 불렀죠 그렇게 미 전역에 바이러스가 퍼지고 사람들은 죽어나갑니다. 그 상황에서 대통령 훈령 51호(실제로 있는 명칭이고 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발동으로 디비전 요원들이 해당 사태를 해결하고 이 테러를 일으킨 테러리스트를 찾는 내용입니다. 이게 디비전1편에서의 시작이고
겨울이 지나 봄~여름 기간 워싱턴이 디비전2  배경인거죠
장비들의 세팅들은 워낙에 양도 많고 복잡하니 루리웹에 가시면 신규 유져 복귀 유져들을 위한 세팅 가이드들이 엄청 많습니다. 유튭의 공략영상들은 이미 유행이 지난 세팅의 안내도 많고 발매 후 그동안 정말 많은것들이 바뀌었기 때문에 매일매일 글이 올라오는 루리웹이나 트위치에서 디비전2 방송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질문 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장비 세팅을 하는 컨텐츠가 있는 게임은 공부해야 하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8Mile 2021-01-22 (금) 15:07
디비전2 하실때에는 스토리 관련된 내용은 보지마시길 바랍니다. 이래뵈도 스토리에 반전이 있는 게임이라 알고 나면 김빠집니다.
8Mile 2021-01-22 (금) 15:10
위쳐3 - 스토리에서의 선택의 기능은 단순히 스토리의 분기점만을 나누는 역할만 하는건 아닙니다.
순간적인 고민을 유져거 하게끔 많들어 조금씩 캐릭터에 몰입을 할 수 있게끔 하는 장치 입니다. 그런 고민들이 점차 누적되어 자신이 컨트롤 하고 또 컨트롤 하는 캐릭의 눈 앞의 NPC를 가까운 존재 감정이입을 하기 쉽게끔 하는 용도도 가지고 있죠
사람들이 괜히 명작명작 하는 건 아니니 천천히 즐기시면 될겁니다.
     
       
시러여 2021-01-23 (토) 01:07
두 번을 하면 스토리도 어느 정도 이해 되실 겁니다. 아마도. 그리고 두 번 하게 만들어 놨으니까 두 번 하세요. ㅎㅎㅎ
8Mile 2021-01-22 (금) 15:14
GTA5 - 스토리 모드의 초반이야기는 그냥 범죄코미디 시트콤스럽게 즐기시면 됍니다. 스토리에 깊이 심취할 필요도 없고
냅다 달리고 쏘고 그러면서 인물들의 찰진 욕설과 이야기들을 즐기면 돼는 겜이죠 깊은 감동을 주는 스토리도 없고 그냥 취하고 약빤든 달리며 즐기는 겜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 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토리를 다 끝내고 온라인으로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온라인은 뉴비를 싹다 죽이러 달려드는 고인물이 온갖곳에 깔린곳이라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가면 멘탈만 터집니다.
8Mile 2021-01-22 (금) 15:19
레데리2 - 스토리 관련 글/영상 절대 절대 절대 x 1000000000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GTA 랑 같은 개발사지만 플레이의 템포는 완전 다릅니다.
느긋하게 풍경을 보고 즐기면서 천천히 시작하는 겜입니다. 화면에서 사양은 제법 요구하는 편이고 사양만 받쳐준다면
최고의 그래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흙먼지 내음이 날정도로 디테일하죠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챕터 1 2 까지가 보통인데 그 부분을 넘어가면
잔잔한 물결이던 스토리의 흐름이 나중에는 거친급류마냥 플레이어를 강렬하게 몰아칩니다.
진짜 명작이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패드로 플레이 하는걸 강력하게 권장합니다.
개털인겨 2021-01-22 (금) 15:21
디비전은 2탄하면 무슨 내용인지 알기 힘듬. 1탄 스토리가 절묘하게 지금의 코로나 사태와 거의 동일해요. 이 사태가 심해져서 무정부상태까지 온거죠. 지금 미국상황과 너무 비슷, 워싱턴 DC 주방위군 집결하는데 디비전2에서도 여기가 본기지가 됨.
흰둥이EF 2021-01-23 (토) 05:47
게임 초보시라는데 게임 고르시는 센스가 좋네요.
멋쟁이 2021-01-23 (토) 10:08
리뷰 잘봤습니다
사타구니ddam 2021-01-24 (일) 00:03
gta5의 스토리 몰입감은 저도 공감합니다.
그냥 아재 범죄물 드라마구나 하는 마음으로 편안하게 스무스하게 너무 몰입하지말고 그냥 즐기시다보면 어느시점부터
확 귀가 열립니다
그때부터 몰입이 되면서 정말 잘만든거구나 하고 느끼실 겁니다.
근데 확실히 gta4보다 스토리가 좀 재미가 없습니다.

위쳐는 저도 초반엔 좀 힘들더군요
근데 피의 남작부터는 미친듯이 긴장하며 했습니다.
스토리의 몰입도가 어마어마하고 긴장감넘칩니다.
저는 진짜 제 인생 최고의 게임을 위쳐3로 생각하고있습니다.

레데리는 아직 안해봤고

나머지 겜들은 전부 제취향이 아니라서  똥겜취급합니다ㅋㅋㅋ
유비게임은 진짜 너무 안맞더군요
고기볶음 2021-01-24 (일) 07:35
어크 오딧세이를 PS4로 했는데 200시간 넘게 플레이 했네요. 강추..
tasadar 2021-01-26 (화) 10:44
레데리2 안한 뇌 삽니다 사요..

진짜 인생 갓겜
foxtwo 2021-01-26 (화) 15:25
레데리2를 아직 안하셨다니...
갓겜인데 안하셨다니 실망입니다. ㅎㅎ
꼭 해보세요.
다만, 느긋느긋하게 말타고 가다 사냥도 하고 경치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게임게시판
 
    (구)게임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검색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검색은 2천건 단위로 끊어서 검색되오니
계속해서 검색을 원하시면 아래 다음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