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 동물
  • 자동차
  • 인플
  • 영화
  • 정치
  • 사회
  • 연예인
  • 컴퓨터
  • 게임
  • 유머
  • 정보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아자차 출장도사 러판 스웨이 특공마켓 홍삼농장

   
[일반]

블소2 업데이트 내용으로 본 변화점들

글쓴이 : 이름을입력해 날짜 : 2021-09-07 (화) 17:38 조회 : 1566 추천 : 16  
본문 이미지


* 광고아닙니다.

* 린2M을 오지게한 개돼지는 맞지만 엔씨발것들한테 1원도 받지 않았습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만 적었습니다.


일단 어제 밤에 업데이트 사전 안내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엔씨의 모든 게임 업데이트는 매주 수요일 새벽)

내용을 보면 좀 독특하긴 합니다. 글을 적는 이유도 그 중 하나구요.

하나하나 까봅시다.


- 전투 상태에서 일부 장비 아이템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다 됩니다. 엔씨 겜은 원래 다 됩니다. 왜 안되게 해놨는지 이해조차 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빠르게 패치한다니 그려러니 합니다.


- 네임드/보스 몬스터의 체력 표기가 추가됩니다.

 ??? 이걸? 엔씨겜은 그냥 다 비공개입니다. ㅈㄴ 불편하게 만들어서 불편함이 재미로 생각하라는 듯이 일관하며 절대 안바꾸던 시스템입니다.

 단순 편의성 개성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엔씨놈들이 여지껏 해왔던 것들보면 나름 큰거 해줬다 봅니다....


- 광역 무공의 기본 판정이 변경됩니다. 일반 플레이어의 경우 광역 무공에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이거 진짜 큽니다.. 엔씨놈들은 이걸로 과금 유도를 1할 이상 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큽니다.

 엔씨 겜이 ㅈ같은게 희귀/영웅/전설 등 고오급 스킬로 갈수록 광역기가 많은데 이거 다 닥치고 올 광역입니다..

 혈맹에서 광역 동맹한 혈맹과 파티빼고는 그냥 다 맞습니다. 그래서 분쟁 오지게 일어나고 그 분쟁으로 과금 유도해서 돈뽑아먹습니다.

 근데 일단 그걸 빼겠답니다. 이거 하나는 개돼지로서 1 칭찬 드립니다..


- 거점 내 혼잡도 개선을 위해 '마을 내 충돌'을 제외하였습니다.

 이것도 편의성 생각하면 당연히 해야하는건데 엔씨발것들은 여지껏 한번도 안해주던 겁니다.

 왜 안해주는지 이해를 1도 할 수 없는..


그 외 개선점들이 있는데 그건 게임성 관련이니 패스..


위 내용만 보면 일단 블소2는 열리자마자 대차게 욕먹고 주식도 대차게 말아드시고 시총도 대차게 날려드셨는데 이제와서 개선하려는 의지는 보여주는 듯 합니다. 물론 '블소2' 한정입니다. 죽은 자식이라고 그냥 두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게임(린M, 린2M, 트릭스터)은 개선할 여지가 1도 없어보입니다.


무튼 개돼지로서 나름 신선한 변화를 주는게 느껴저서 두서없이 적어봅니다.


777888 2021-09-07 (화) 19:12
뭔짓을 해도 쓰레기게임...
     
       
아침에178 2021-09-07 (화) 19:36
추천이없어 아쉽슴다

어차피 확률형과금 없애지않는한 안해야죠
고작 몇가지 손봐줘서 얘네가 바뀌어가니 지켜보자?
아직도 개돼지를 자처하는거죠
나비야옹 2021-09-07 (화) 21:27
관심도 없음
몰라헤어져 2021-09-08 (수) 06:56
별거 없네여
선들바람 2021-09-08 (수) 08:46
무협리니지... 조금뒤엔 골프리니지도 나오던데... 하여간 게임사에서 게임은 안만들고
도박을 개발하고 있으니 ㅉㅉㅉ
추억의왕좌 2021-09-08 (수) 10:21
정작 제거해야할 아인하고 뽑기 시스템은 그냥 가는구나. ㄱ쉐이들.

저러면서 뭔 수용과 개선을 들먹이는 건지.

그냥 저건 리지니 흔적 없애려고 하는 수준 밖에 더 돼?
졸린다 2021-09-08 (수) 14:58
고작 저게 바뀐다고 할만한 게임은 아닙니다.
대덕후 2021-09-08 (수) 16:59
관심도없고 하지도않을건데 게시글들어와서 댓글남기고 하는건 어떤마음일까요??혹시나 nc가 개과천선해서 돌아오려는 각보려는건가요.??
     
       
레이드라카 2021-09-08 (수) 17:45
게임업계를 망치는 주범중 하나를 까고싶어서 보러 왔습니다. 물론 주범의 범위에는 쓰레기 회사와 개돼지 모두 포함됍니다... 작성자님 그냥 안하시면 안되요? 찾아보면 할게임 많아요 ㅠㅠ
모흐dil 2021-09-08 (수) 18:24
NC 게임 하는것들도 다 뒤졋으면... 하는것들이 있으니 게임을 계속 저따구로 만들지 그리고 또 다른회사가 따라하고
     
       
슈나 2021-09-08 (수) 18:38


글싸지르전에 생각이라는 걸 좀 했으면...
     
       
글쓴이 2021-09-08 (수) 18:43
디질래?
     
       
유료가입 2021-09-08 (수) 18:4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시키 말하는거보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ㅊ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년이 2021-09-08 (수) 19:01
선넘네..
     
       
부스러기 2021-09-10 (금) 07:46
해주는 놈들도 욕먹어야 되는게 맞죠. K-게임이 이지랄이 되도록 열심히 펌핑해준 장본인들이니
mr2sw 2021-09-10 (금) 22:20
냅두면 알아서 돈버려 시간버려. 엔씨노예들... 멀 말리려고.
내버려 두면 알아서 엔씨와 함께 족 망할...
그냥 구글스토어가서 별점 테러나 합시다.
안그래도 이미 엔씨게임들 평점 2점이드만 대부분.
Ferreros 2021-09-15 (수) 14:56
개돼지들  많다

수요가 있으니 저런 공급이 있는거지 ..
이미지
0 / 1000
   

모바일게임
 
(구)게임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필독] 게임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7-14 20
[비밀상점] 싸이언티픽 제품의 차전자피 / 콜라겐 소개 드립니다!! 특공마켓
90982 [일반]  세븐나이츠2 전설 영웅 카구라가 뽑혔네요. 이미지 freestar 10-22 4 122
90981 [일반]  요새 할 겜이 없네요 (2) 봄이화이트 10-22 6 197
90980 [일반]  제2의나라 필보 나눔은 게임사에서도 인정해주나봅니다 이미지 ILTAL 10-22 5 138
90979 [정보]  검은사막 모바일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 플레이 영상 공개 경험치뚫기 10-22 7 111
90978 [소식]  붕괴3rd 주년 케이크 파티 이벤트 소식 이미지 요한보끔 10-22 6 113
90977 [정보]  트M 과연 득템을 할 것인가.. (1) 이미지 리비안사고파 10-21 8 255
90976 [일반]  [명일방주] 천장 아님 아무튼 아님 (3) 이미지 노랑하늘소 10-21 8 223
90975 [정보]  스포티비 보시는분? 이미지 호멍 10-21 8 195
90974 [일반]  언더 타이즈 이벤트 스테이지 기믹 (2) 이미지 ILTAL 10-21 8 350
90973 [일반]  곧 나오는 언더 타이즈 이벤트 (2) 이미지 LIBICOR 10-21 8 349
90972 [일반]  ㅇㅎ) 일러 검열없이 들여온다는 블루아카이브 일러스트.jpg 이미지 ILTAL 10-21 9 621
90971 [일반]  타이탄퀘스트 요즘 하는데 내일놀자 10-21 8 215
90970 [정보]  이모탈이라고 slg게임인데 이미지 MARINE08 10-21 9 365
90969 [쿠폰]  또래오래 뮤 아크엔젤2 쿠폰 이미지 발노리 10-21 8 58
90968 [일반]  원신 음 모험레벨 20 달성했습니다. (6) 이미지 미쿠하게해줄… 10-20 10 285
90967 [일반]  검사모 해보려고 하는데 세이지 괜찮을까요? (4) 이미지 마이크로 10-20 8 356
90966 [정보]  소녀X헌터 야겜인가요? (2) 이미지 목토랜드 10-20 8 581
90965 [일반]  리니지W 근황.. (11) 쩌미타 10-20 9 952
90964 [일반]  [삼국지전략판] 100만 전공 달성했습니다 이미지 에이얍 10-20 8 285
90963 [일반]  원신 만남10연차 했습니다. (4) 이미지 미쿠하게해줄… 10-19 8 460
90962 [일반]  원신 하프연주 재밌네요.. 드래곤 스파인(설산) 악보 (2) 단발좌 10-19 9 221
90961 [정보]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국내 사전예약 이미지 마이크로 10-19 8 372
90960 [일반]  그래도 꾸준하게 하면은... 이미지 리비안사고파 10-19 8 391
90959 [일반]  블루 아카이브 공식 트위터 현황.jpg (4) 이미지 Rodic 10-19 10 649
90958 [소식]  명일방주 언더타이즈 21일 오피셜 박혔습니다 (3) 이미지 ILTAL 10-19 8 297
90957 [일반]  백야극광 사막공방전 늦은 정산 (1) 이미지 Meriadol 10-19 7 271
90956 [일반]  오딘 발할라 라이징 지금 어떤가요? (4) 절망의끝에서 10-19 8 528
90955 [일반]  원신 시작했습니다. (34) 이미지 미쿠하게해줄… 10-18 9 705
90954 [정보]  블루아카이브 사전예약 50만 돌파 (1) 이미지 은돌 10-18 9 618
90953 [리뷰]  제4구역 찍먹 (2) 이미지 라면남현 10-18 8 598
90952 [소식]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 호멍 10-18 9 384
90951 [일반]  10월 넷째주 오픈예정 신작게임(모바일,pc) 일정 SWSJ 10-17 10 428
90950 [일반]  원신 무과금으로 가볍게 즐겨보려고 하는데 좀 알려주세용 (7) 사랑하며살자 10-17 8 427
90949 [일반]  드디어쿠웹에 크로스게이트 어플뜬거보니... (1) 이미지 코코◎토토 10-17 9 387
90948 [기타]  [원신]주전자 도와주세요~ (2) 이미지 Frea 10-17 8 305
90947 [일반]  요즘 트m 네메시스 들어가서 말이죠 (2) 이미지 베르사데 10-15 9 442
90946 [소식]  호식이 치킨 들고 온 라그나로크 오리진 (1) 이미지 앵란이 10-15 11 692
90945 [일반]  몰루아카콘 왜 이리 편함요? ㅋㅋㅋ (3) 이미지 Rodic 10-15 9 568
90944 [일반]  라그랑주 131서버 길드인원늘어났네요ㅋ 이미지 코코◎토토 10-15 9 263
90943 [일반]  방치형게임 할만한거 없을까요??? (4) 비비피피 10-14 9 975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