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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06월 22일 인터벌 러닝 14.24km

[댓글수 (7)]
블루복스 2022-06-22 (수) 22:43 조회 : 238 추천 : 16    



댓글 7댓글쓰기
구천구백 2022-06-22 (수) 22:46
조깅을 매일 하시는건 아니져?
추천 0
     
       
블루복스글쓴이 2022-06-22 (수) 22:50
@구천구백

하루 달리고
하루 회복워킹 하다가

여름 날씨로 인해
하루 전신근력운동 2시간
하루 스탭퍼 2시간
하루 인터벌 러닝

으로 바꾸어 해보고 있습니다.
추천 0
          
            
구천구백 2022-06-22 (수) 23:40
@블루복스

조깅 매일 하는것도 몸에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무릎에 치명적이라고 하더라구요
걷는거면 무리가 안가니 문제없을거 같아요
추천 0
               
                 
블루복스글쓴이 2022-06-23 (목) 08:55
@구천구백

그게 정말 잘못된 상식입니다.
평소 운동 안하고 무릎 주위 근육들이 약해져 있는 상태에서
기본 자세도 모르고 관리도 못하면서 무지성으로 달리니깐
부상 당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저는 달리기 전에 파워워킹으로
여기 운동 게시판에서 3년 정도 무릎을 매일 강화해 왔고
그 동안에 무릎이 더욱 강화시켜 온 다음
러닝에 작년 가을부터 입문했습니다.

무릎은 아껴 써야 한다?
https://www.etoland.co.kr/bbs/board.php?bo_table=hit&wr_id=3255952

무릎의 상태만 좋다면
올바른 자세의 러닝은
무릎을 더욱 강화 시켜주게 됩니다.
추천 0
길병장 2022-06-23 (목) 08:37
이건 무슨 어플인가요 ?ㅎ
추천 0
후니러브 2022-06-23 (목) 10:02
인터벌보다는 꾸준히 달리셔야 할 듯. 가볍게 달려도 20km 평균 페이스 4분 40-50초 정도 나오는데..

올해로 러닝 6연차입니다. 러닝 안 해본 사람은 모르죠. 매일 10km 정도는 러닝 해도 무리 1도 없습니다.

부상은 기록에 연연해서 계속 빨리 더 빨리.. 다음 날에도 더 빨리 달리려고 할 때만 문제 생기지

가볍게 뛸 때는 자세가 어떻고 자시고 그냥 뛰어도 문제 안 생깁니다.

오래 뛰다보면 자세 교정, 호흡이나 노하우도 알아서 생깁니다.
추천 0
     
       
블루복스글쓴이 2022-06-23 (목) 10:37
@후니러브

6월초까지는 한번에 10km씩 달렸는데
날씨가 습해지고 더워지면서 탈수증상이 오더라고요.

찾아보니
여름철은 운동강도 조금 낮추고
수분 섭취 하면서 달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인터벌로
중간에 수분 섭취하며 달리고 있습니다.

체력은 문제가 안되는데
러닝 도중 수분 섭취 문제입니다.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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