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방송
고민
주식
맛집
캠핑
게임
베스트
연예인
정치
혼밥/혼술
정보
컴퓨터
음식
키덜트
인플
사회
영화
유머
자동차
자유
상담실
[인터넷] kt 인터넷 재약정, kt otv 베이직 신규신청 (1) [컴퓨터] 5700g로 견적 부탁드립니다 (1) [대출] 대환대출 문의 [렌탈] 이온수기 렌탈 문의 [중고차] 6~7인승 내용 수정 (1)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샤오미 쿠팡특가 앱코 코인육수

   

이토 사이트의 정체성과 운영정책이 이지경의 원인인듯

[댓글수 (49)]
재스프리 2022-05-21 (토) 00:45 조회 : 1942 추천 : 66  
내 외적으로 이토는 진보계열로 보여지고 있죠

대다수 실 유저도 진보계열이고 친 민주당 성향이고

외부에서 분류할때도 좌파계열로 분류되고있죠

그래서 테라포밍한다고 공격도 많이 당하는 편임

근데 이토운영자는 철저하게 기업형 운영진임

사이트가 어느 한쪽 계열의 사이트로 보이고 싶지가 않다보니

어중간하게 운영할수밖에없음.

그냥 커뮤니티로 트래픽 좀 많이 발생되고

높은 충성도를 바탕으로 광고나 스폰을 잘 받고싶은데

글리젠을 책임지는 어그로나 도배 유저들을 쳐낼수가 없고.

사이트 태생이 문제인지 자체 생산되는 글은 터무니없이 적음

게시판 숫자가 많다고 지적하시는데 그렇게 게시판별로 돌아 다녀야

광고 더넣거든요. 총체적인 문제가 쌓이고 쌓이다 대선이 끝난 이후로

그 문제가 터져버림 좌파계열 유저들이 모였지만 회색이 되고 싶은 운영진과 우파계열로 파밍하고 싶은 계정들이 사이트를 거덜내기 시작하게됨.

토렌트사이트로 시작된 사이트다 보니 아슬아슬하게 다른 사이트에서 허용되지 않는 자유로움과 선을 잘 지키는 충성도 높은 회원들로 유지되던 사이트가 

운영진의 기계적 중립을 지키려는 여러가지 모순적 행동이 충돌해서

생기고있는 문제같음.
댓글 49댓글쓰기
Veritas 2022-05-21 (토) 00:48
이때까지 본 글 중 가장 객관적으로 분석을 잘 하셨네요.
추천 24
직구 2022-05-21 (토) 00:57
개씹 어그로 계속 끄는거 가만히 냅두는 거 보면 운영진 개답답
추천 29
마녀의가마솥 2022-05-21 (토) 01:10
어그로는 그냥 어그로 신고로 쳐내면 되는데
정치충들은 제대로 제재 안 하면 이토가 오유 꼴 날 게 뻔하거든요
오유라는 선례가 이미 있는데 왜 무슨 테라포밍 어쩌고 하면서 한 달 동안 정치게시판에 글 백 개도 넘게 쓰면서 다른 게시판에과 댓글에도 티를 못 내서 안달인 작자들 탓은 왜 없는지 모르겠네요

님이 말하는 그 테라포밍 시도하는 부류들이 자주 입에 담는 말 중에, 고장난 시계도 두 번은 맞는다고 다른 건 몰라도 이거 하나는 맞는 게 있어요
댓글창에 정치글, 댓글 제재한다는 경고문구가 잘 보이는 파란색으로 나온 건 그런 정치충들이 자꾸 정치글, 댓글로 피로감을 주기 때문임
까놓고 말해 여기서 아닌 척하면서 규율 들먹이는 게 주로 그 '테라포밍' 시도하는 부류라면, 자꾸 규칙 어기고 정치충 티 내는 건 여기 정게나 유머-사회탭 죽돌이들이 대다수임
일반적으로는 그 반대가 되어야 하는 게 맞을 텐데 말이에요
추천 27
     
       
PinnacleL 2022-05-21 (토) 01:26
@마녀의가마솥

정게에서 방어한 유저들이 없었으면 언제든 자게에 대규모로 분탕했을 텐데 그거 누가 감당할까요.

이미 인기글에 우르르 난리치고 기회만 보는 형국입니다.

일베화 되면 커뮤 날리고 없어지는데 이제와서 정치충?
추천 20
          
            
yohji 2022-05-21 (토) 01:35
@PinnacleL

이런 마인드가 현재 갈등의 시발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추천 16
               
                 
PinnacleL 2022-05-21 (토) 01:41
@yohji

유게에 댓글로 정치 댓글 단다. 그걸로 꼬투리 잡은게 자게에 진출한 분탕의 명분인데요?

그 분탕질이 지들이 분탕하고 이토가 책임이다 공작이라고는 생각 안하시나 봅니다.

아이디 몇개 만들어서 분탕질하는거 쉬운겁니다.
추천 10
                    
                      
주술사 2022-05-21 (토) 01:54
@PinnacleL

그놈에 일베 테라포밍

쳐망해서 언론에 언급도 안된지 한참된 박살난 애들가지고

그냥 당신네들이 당신뜻들과다르면 너일베! 

박제하고 다니자나요?

분탕친다는애들이 적들의 의견에 같은 글을 여기저기 쓰고

댓달면서 문제는 니들이다 이런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분탕이라는걸 보지도 않았으니 이딴생각이나하지

분탕은 아예 사이트 손도못쓰게 개박살나게 미친듯이 도배해가면서 피아식별도 안되고 운영진측에서 손안대면 박살날 수준까지 가야 분탕이지
뭔 넘겨짚기하면서 굳이 지들 놀이터있는데

굳이 여기 틀딱들 냄새 풀풀 나다못해 쉰내나는곳을

털어서 일베화시키겠다고 여기온다구요?

대외적으로 극좌성향 극도로 나이대높은 이곳을?

대체ㅋㅋㅋㅋㅋㅋㅋㅋ뭔자신감임?
추천 14
          
            
마녀의가마솥 2022-05-21 (토) 01:42
@PinnacleL

정게에서 방어? 정말로 방어하고 있는 게 맞습니까?
정게 헤비유저가 정게에서 한달에 100개, 150개씩 글을 싸제끼면서 다른 게시판 물까지 흐리고 있는데요?
아니 유머글에도 정치인 운운하는 게 '방어'예요? 허 참

정게에서 '방어'하지 않으면 자유게시판 사람들은, 뭐 테라포밍 정치글을 못 알아보는 저능아들이라 그냥 다 넘어갈까요?
뭔가 굉장히 이상한 선민의식이 있으신 듯한데, 보다 라이트한 유저들이라고 뇌 없고 생각 못하는 바보들이 아닙니다.
자게에 대규모로 분탕? 분탕 날리면 자게를 주로 이용하는 유저들은 오오 하고 거기에 따라갈 거라고 생각합니까? 대체 머릿속에 펼쳐지는 커뮤니티 환경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 건가요?

그래서 말하는 거예요. 본래라면 그 '일베화'시키려는 놈들이 규칙을 어기고 피로감을 느끼게 만들어서 거기에 극렬한 반감을 가지고 신고를 박는 게 맞는데
지금은 님이 '방어'한다는 헤비 정게 유저들이 본래 그 '일베화'유저들이 저질렀어야 할 일을 하면서 그런 인식을 받고 있죠?
왜 그럴까요?
추천 11
               
                 
PinnacleL 2022-05-21 (토) 01:48
@마녀의가마솥

사회 카테고리는 원래 있는데 그게 물을 흐리는 건가요?

정게에 있는 분들이 유게에 글을 올리진 않는데요?
추천 9
                    
                      
마녀의가마솥 2022-05-21 (토) 01:51
@PinnacleL

지금 댓글란에 작성 전 정치적 댓글 작성 시 강력제재 이게 왜 뜬 것 같습니까?
유머-사회란에서 그런다고 뜬 것 같으십니까?
거 알 거 다 알만한 분이 그러지 맙시다.
자꾸 유머글에도 누가 어떻느니 하면서 정치댓글 다는 사람들 때문 아닙니까.
개중에는 '일베화'도 일부 분명 있지만, 그 '방어'하는 사람들이 절대다수를 차지합니다.
별 상관도 없는 유머글에 그런 댓글 다는 게 별로 '방어' 같아 보이진 않네요.
다앙장 이 글에 댓글 단 사람 누구도 자유게시판에 정치글 못 올리는데 왜 스포츠글은 올리냐는 헛소리나 지껄였던 정게 헤비 유저인데요.
그런 게 다 사람들 피곤하고 짜증나게 만들고 반복되면 커뮤니티에 덜 접속하게 만들다가 발길 끊게 되는 원흉입니다.
말했다시피, 그렇게 몰락한 오유라는 선례가 있어요.
이토 운영진은 적어도 이토를 오유처럼 만들고 싶어하진 않는 게 확실하네요.
추천 10
                         
                           
PinnacleL 2022-05-21 (토) 01:58
@마녀의가마솥

무분별하게 정치 댓글단 그 사람이 정게 책임입니까?

이토에 싸움 붙이고 분탕질하려고 온 외부인이라고는 생각 안하시나요?

전부 정게 책임인가요?
추천 9
                    
                      
주술사 2022-05-21 (토) 02:07
@PinnacleL

그 댓글단게

외부 테러세력이라고 딱 집어 말하는 이유가 있나요?

테러하러오면서 테러받는쪽 의견달면서

테러하나봐요 요즘은?

게다가 싸움이요?

여기의견이랑 반대의견이면

역으로 반대쳐먹고  블라인드당하고 일베취급당하니

같은의견달면서 정치드립친다?

오히려 베플되는것들 천진데 그게테러인가요?

내가아는 사이트테러하는방법이 이딴 병신같은거였나요?

존나 순진하게생각하시네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8
                    
                      
주술사 2022-05-21 (토) 08:37
@PinnacleL

내말엔 반박 한마디도 못하면서

죄다 우루루와서 반대만 줄기차게 찍고 가시는 꼬라지가

그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화력지원 왔니 어쩌니 하는거랑

똑같아 보이지 않으세요?

어째된게 반박은 단 한마디도 못하고 반대만 주구장창 달릴까 ^^ 이상하네요? ' - '/?
추천 4
               
                 
PinnacleL 2022-05-21 (토) 01:54
@마녀의가마솥

이번주에 자게에 난리치는 것도 운영진의 어떤 답이나 해결없이 회원들이 혼란스러운데 이게 매일 있는 모습은 아니죠. 자게에 유게 정치댓글 불만이라는 게시글과 정게에서 머라 했다 하는 불만글 전부 자게에 쏟아내는 모습입니다. 매일 있는 모습은 아니죠.
운영진이 해결을 못하는데 전부 분탕질 하는 인간들이 온게 정게 탓이다 그러네요.
추천 10
                    
                      
마녀의가마솥 2022-05-21 (토) 02:00
@PinnacleL

솔직히 말해봅시다. 자게에서 정게 티내는 글, 댓글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그 '정치충'들 아닙니까.
내가 그런 글 볼 때마다 신고 꼬박꼬박 하는데, 신고 하다 보면 그 일베화 유저들이 쓴 글, 댓글보다 정치충 유저들이 쓴 글, 댓글이 훨씬 많아요.
운영진의 대응이 좀 그렇다? 동의합니다. 아니 좀 그런 글, 댓글을 반복하는 사람은 스택 쌓아서 확실히 보내버리면 참 좋을 텐데.
그런데 그게 일베화 시도하는 유저들의 문제고 정게는 그걸 방어하고 있다? 아뇨, 동의 못하겠는데요.
뭐 정치글 못 쓰게 했다고 손흥민 글도 자게에 쓰지 말라는 게 어디 정상으로 보이십니까?
아니면 무슨 글마다 어떤 정치인이 어떻다느니 어떤 당은 어떨 거라느니 하는 댓글 달고 다니는 게 정상으로 보이세요?
아무리 봐도 정상이 아니거든요.

애초에 댓글 작성 전 표시에 정치댓글 강력제재 이게 왜 떴는지 생각을 해보시라니깐요?
그 올 때마다 두드려 맞는, 수적으로 보면 얼마 안 되는 일베화 유저들 때문일까요?
아니면 무슨 게시글에건 일단 자기 입맛에 맞는 정치댓글 다는 정치충들 때문일까요?
답이 코앞에 딱 있는데 왜 자꾸 고개를 돌리시는지 모르겠네요.
추천 6
                         
                           
극우교도소간… 2022-05-21 (토) 02:08
@마녀의가마솥

거 자게 사람들 비하좀 그만합시다.  자게충 유머충 스포츠충 이라고 안부르는데 정치관심층 벌레니 뭐니 님이 관심 안가지든말든 상관없는데 정게활동하는 회원도 그냥 평범한 회원입니답 자게부심 좀 그만부리시죠.
추천 13
                         
                           
마녀의가마솥 2022-05-21 (토) 02:10
@마녀의가마솥

내가 정게에서 활동한다고 정치충이라고 합니까? 자꾸 정게 바깥에서도 정치글 쓰고 정치댓글 달고 다니니까 정치충이라고 하지?
그런 소리 듣기 싫으면 규칙을 잘 지키던가.
아니면 하다못해 정치글은 자게에 왜 못 쓰냐는 이상한 소리라도 하질 말던가.
추천 7
                    
                      
주술사 2022-05-21 (토) 02:15
@PinnacleL

그놈에 방어방어 타령하는데 방어한증거좀요

그리고 자게유게 쓰는 정치관련 게시글이 분탕치는새키들이라는

증거도 같이좀요?

아침에 청와대 갓다왓다고 글쓴사람

글 초입에 윤 어쩌고적엇다고 댓글로 머라햇더니

쪽지보내고 글삭하시더니 차단되었더라구요?


이게 분탕이하는짓거립니까?  여기 있던사람들이 하던짓거리던가요?

얼어디질 방어는 무슨 지들이 지살파가면서 사이트 멱살잡고 끌어내리고있으면서ㅋㅋㅋㅋ  자신감들하곤?
추천 7
제보복지 2022-05-21 (토) 01:24
이토는 지금 소수의 헤비 업로더들한테 잡아 먹힌 상태라고 보임
대표적인 예로 성인공간중 성인지식인은 한명이 독과점에 성공(?)한 상태인데

새로 생긴 기능들중 비밀댓글 기능은 그 한사람만의 이익을 위해 생긴 기능이었고
그 기능이 다른 게시판들까지 확장된 케이스라고 보는데 그 한 사람의 포인트 벌이를 위해서 생긴 시스템이
심지어 성인포토 게시판에서 다른 유저들 댓글이 쓴 사람의 의사와 무관하게 비밀댓글로 변경되는 일까지 생김

이건 성인포토 하나의 게시물로 질게에 여러 문의글들이 올라오게 의도해서 한 헤비유저를 위한 포인트 앵벌이를
운영자가 돕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이런 현상에 대한 불만 글이 성인게시판에 올라갔고

그에 대한 운영자의 입장을 묻는 댓글도 달았었는데 그 게시글은 몇 일 후에 운영자가 삭제함
삭제사유를 추측해봤자 분란유도라는 말도 안되는 이유겠지만 극소수가 독과점에 성공한

헤비유저의 심기를 거스르지 않기 위해 다른 유저들의 자발적 정보공유 의도까지 훼손한 사건이었는데
그 이후 아무런 피드백조차 없이 유저들의 불만을 묵과함

그리고 여러가지 정황상 인기게시판에 알고리즘을 통해 이동하는 게시물들과 성게글이
늦은 조치로 나중에서야 뒤늦게 삭제된것들을 봤을 때

운영자들 조차 많이 인원감축 된 상태에서 점점 빠르게 사이트가 쇠퇴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임
그럴수록 소수의 업로더들에게 더 의존하고 휘둘리는 최악의 악순환을 겪는 상황이라 생각함

사이트 쇠퇴의 가장 큰 이유는 사이트 분위기가 혐오와 분란을 조장하기 시작하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그런 의도를 담은 글과 댓글들을 운영자가 제재하지 않고 방치하면서 유저이탈을 가속화 시킨 원인이라고 봄

그걸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인기게시판인데 이동한 글들에 새로 달리는 댓글들과 추천수가 높은 베플들을 보면
혐오와 분란만 가득하고 그 댓글들은 희한하게 추천 수들도 높음 거기에 익명게시판과 정치게시판은
거의 썩어가는 걸 넘어 자정능력을 상실한 상태에서 운영자의 관리부실까지 노답
추천 7
ψ오크 2022-05-21 (토) 01:35
애초에 일베나 클리앙 같이 극좌.극우 사이트 제외 하고는 운영진들은 중도입장입니다

이토에서 일베몰이 하는 에펨코리아 운영진들도 국민의힘 관련 게시글은 지우고 민주당 관련 게시글은 남겨놔서 유저들이 항의한 사례도 몇번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애초에 운영진은 사이트로 돈 벌어먹고 사는데 어느 한쪽 색깔을 표방하면 안되죠 회사로 따지면 사장이 직원들한테 너 민주당 믿어 너 국민의힘 믿어 이러는거나 마찬가지인데요

최근에 오스템에서 비슷한 사건 있었죠 부장이였나? 임원중 한명이 윤석열 되면 윤석열 뽑은 부하직원들 패널티 주겠다고 ㅋㅋ

추가로 이토랜드 헤비유저들도 문제입니다.
사이트가 정체되고 활동하는 유저들만 활동하는데
신규 유입은 없고. 신규유입이 있더라도 헤비유저들이 유머게시판.자유게시판 넘나들며 자신의 정치성향과 반대되는 사람들은 낙인찍고 몰려다니면서 비난하니 신규 유입이 남아날까요?

결국 악순환의 반복이죠 뭐 거기다 친목질까지 더해지는데요

운영진 입장에서 헤비유저는 딜레마죠 사이트 정체화 시키는 인물들 이면서 실질적으로 글달고 댓글달고 하는 애들은 헤비유저라
추천 5
     
       
존슨씨 2022-05-21 (토) 02:41
@ψ오크

구라와 선동의 아이콘께서 정상인인척 코스프레를 시전하다니 보기 참 역겹군요. 나서스랑 동급 주제에

http://www.etoland.co.kr/bbs/board.php?bo_table=sisabbs&wr_id=590668
추천 16
          
            
로어셰크 2022-05-21 (토) 02:46
@존슨씨

자매품 마녀의 가마솥도 있어요~ ㅋㅋㅋㅋ
추천 13
          
            
도로공사 2022-05-21 (토) 14:24
@존슨씨

차단하고 그냥 안풀었는데 살코충 요즘 다시 움찔움찔 하는듯
추천 2
     
       
Veritas 2022-05-21 (토) 09:17


@ψ오크

추천 7
     
       
Veritas 2022-05-21 (토) 09:20


@ψ오크

추천 8
     
       
크레이지견 2022-05-21 (토) 15:27
@ψ오크

중도래 ㅋㅋㅋㅋㅋㅋㅋㅋ
먼훗날 스스로에게 부끄러운말은 하지말자
그냥 인정하고 살아
버러지야
추천 2
비비디바비리… 2022-05-21 (토) 01:42
정치는 정당에 관계없이 잘하는게 당연한거고 못하면 욕먹는것 아닌가요?
추천 5
주술사 2022-05-21 (토) 02:03
그리고 님들 존나웃긴게 커뮤니티소속감 존나 개쩌는데

그거 대체 왜가짐? 이해가 안가네

그놈에 방어방어 ㅋㅋㅋㅋㅋㅋㅋㅋ본인들이

사이트 개박살내고있으면서 신규유입막고있지

요근래는 보니까 좆목질하려는 낌새들 몇몇보이고

그이전부터 어디만나서 술마시자하고 올라오던 글 종종 봤는데

이젠 대놓고 형형 거리더만

지들이 커뮤박살낼짓거리들은 다하고자빠졌으면서

정치관련 말만하면 맨날하는말이 일베들이 테라포밍하는거

방어하는거다

염병 진짜 테러당하는걸 못본 틀딱들이니 이딴 개똥같은소리해대지

그짓거리할거면 진짜 진즉에 에지간한게시판들?

리젠도 ㅈ도안되는게시판들 다박살냇지 굳이 자게 유게를??

유게 시바 말이 유게지 생산되는 유머따위 단한개도 없는 유게가 무슨

유게임?  몇몇헤비업로더들이 포인트벌이하는거 받아먹고있으면서


그 개 ㅈ같은 커뮤부심 소속감ㅈ도 그만가지세요

커뮤망할 짓거리들 하다못해 일베.디씨도 안하는데

본인들이 다쳐하고있으면서 뭔 자꾸 방어타령이야

지들이 지텃밭 다 갈아엎어놓고
추천 15
레몬박하 2022-05-21 (토) 02:04
위에 참 웃긴 댓글이 있네 일베 공격을 "방어"한다고?

나는 정치게는 기웃거리지도 않고 유머게도 사회탭은 제외하고 보는 사람인데 유머게 댓글 보면 먼저 정치 언급하는 댓글은 90% 이상이 굥이나 2번남 들먹이는 좌성향인데?

내가 보기엔 정치게 유저가 유머게를 공격하는거로밖에 안보임.
추천 15
로어셰크 2022-05-21 (토) 02:06
벌레새끼들 발악하는거보니 약 제대로 치셨네 ㅋㅋ 추천!!!
추천 23
공주와몽 2022-05-21 (토) 02:48
이토가 망해가는 이유는 정치병자들 때문이죠. 지금 국민들이 50대 50으로 나뉘었는데 여기 정치병자들은 그걸 모르고 방어니 뭐니 하면서 다른게시판들을 망치는 거죠. 국민의 반은 여기 정치병자들과 생각이 다를 수 있고 분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해요. 그걸 막기 위해 정치게시판을 만들어 놨는데 정치병자들이 다른게시판에 똥을 싸고 거기에 동조하는 몇몇 놈들이 내로남불하니 망해가는거죠. 일베새끼들이나 여기 정치병자들이나 하는 짓이 똑같고 혐오스러워요. 대선 끝나고 한동안 자기반성이라도 할 줄 알았는데 정치병자들이 벌레마냥 다시 슬슬 기어 나오고 바뀌지 않죠. 그 문제는 처벌이 없다시피한 운영에 문제고요. (일베는 새끼들이라고 하고 정치병자들한테 새끼 안 붙인건 10년넘게 사이트 하면서 여기 유저를 최대한 존칭한겁니다.)
추천 9
     
       
극우교도소간… 2022-05-21 (토) 09:27
@공주와몽

자게 이용하면 자게병자임?? 정치게 회원들은 무슨 병자인것처럼 굴고 있어요. 다 같은 일반회원입니다.
다른게시판 존중할 생각도 없으면서 규칙을 지키니 마니 본인부터 다른게시판 회원들 존중 부터 합시다.
저도 진짜 욕나오지만 존칭한거에요.
추천 5
안톤시거 2022-05-21 (토) 02:55
내적으로 이토가 진보고 친민주당 성향 맞음? 근거 있으면 나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슴.

이토정체성이 진보사이트 였고 진보성향이 다수라면 굴러온 돌이 박힌돌 한테 이래라 저래라 할 권리는 없다고 봅니다.

근거 제시하시면 군말없이 나가 드리겠습니다.
추천 3
어그로탐지기 2022-05-21 (토) 07:18
본문에 좌파계열 유저들이 모였다고 쓰셧는데 그건 정치게시판 이용자들 만의 생각이죠

대다수는 그냥 토렌트나 성인게시판 보러왔다가 정착한건데

싸잡아서 편가르기 하지 마십쇼 어그로끄는 벌레새끼들은 남들이 봐도 병신인거 아니까
추천 23
     
       
극우교도소간… 2022-05-21 (토) 13:40
@어그로탐지기

아 죄송해요. 아이디 착각했습니다. 패드립 들은적이 있어서 흥분했네요.
사과드릴게요.
추천 0
스카이라이프 2022-05-21 (토) 07:41
이 난리 났는데 운영자 한마디 공지도 없는거 보면 참 여러모로 대단한듯..
추천 11
위험한초대 2022-05-21 (토) 09:53
글 잘적으시네요~~ 딱 정답입니다
추천 3
고염 2022-05-21 (토) 10:18
진보든 보수든, 일베든 아니든, 정치병자이든 아니든, 어그로든 아니든  .... 그건 글의 내용을 보고 각각이 판단하는거죠.
유머나 연예는 성격이 명확하지만 사회나 정치는 걸쳐있는게 많다고 생각 합니다.
게시된 그 게시글을 읽고 댓글을 읽고 댓글을 다는거죠.
사회탭인데 정치 내용의 댓글을 단다면 .. 정치게로 가서 글쓰고 댓글 달면 되는거 아닐까요?.

이것 저것 떠나 분위기가 않좋아진거는 개인적으로 볼때

전체 내용중 어느 한부분 내용만 가지고 글쓴이 입맛에 맞게 호도 되게 하는것. 그리고 가짜뉴스 가지고 글쓴이가 입맛에 맞게 호도 되게 하는것. 그리고 잘못 했어도 선택적으로만 댓글을 달고하는것. 그리고 비평이 아니라 비난,  토의나 토론이 아니라 혐오나 댓글문장단어등을 거칠게 해서 흙탕물화 되게 하는것, 그리고 다중아이디로 의심되고 그 아이디들로 글과 댓글로 친목질 처럼해서 호도 되게 하는것.....

진보나 보수 국힘이나 민주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잘했거나 못했거나,  맞게 한거나 틀리게 한거나 등 소위 분란이 들한 이야기 분위기를 만드는게 정말 필요 된다고 생각 합니다.
추천 6
도수다 2022-05-21 (토) 11:29
무슨 테라포밍 같은 개쌉 망상을 아직도 하고 있냐ㅉㅉ
추천 5
가인하 2022-05-21 (토) 11:32
벌레가 보이면 잡아야 하는데
벌레한테는 뭐라 안하고, 벌레잡는 사람들을 욕함
이게 일베포밍의 첫걸음임.
추천 4
힘찬도약 2022-05-21 (토) 11:38
정치병이 있는 분들이 있기는 함.

문재인 대통령 있을 때는

유머 게시판 글에 일베놈들이 이게 다 그 분 때문이다는 논조로 댓글 달아서 화나게 하고

그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반박하면 대깨문이다 라는 식으로 놀림.

이런 게 계속 반복 됨.


그러다가 이번에 대통령이 바뀌었는데 그 전에 일베놈들이 했던 것처럼 이게 다 윤 때문이다라고 하니
정치병 걸렸다고 아예 못하게 하면

이게 일베 놈들 편드는 것이랑 같지 않나요?
추천 6
     
       
Static 2022-05-21 (토) 22:11
@힘찬도약

ㅇㄱㄹㅇ
추천 0
이제차단해야… 2022-05-21 (토) 16:37
그니깐 ㅋㅋ
운영진들에게 불만이면
운영진들에게 항의를 해야지

왜 타게시판에서 분탕을 치냐고 ㅋㅋㅋ

아 혹시 그건가?
운영진에 항의 해도 안들어주니까 다른게시판에서 분탕치는건가??
얼마전에 이거랑 비슷한 시위 있었던걸로 알고 있는데
그 시위가 욕을 얼마나 먹었더라??
추천 0
     
       
Veritas 2022-05-22 (일) 10:44


@이제차단해야지

추천 0
Dispenre 2022-05-21 (토) 20:39
벌레들 테라포밍 성공한 타 커뮤니티와 게시판들이 공통적으로 다 겪은 문제네요
평범한 유저들이 오기싫게 만들고 그 자리를 다른 벌레를 불러서 메꾼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시사 정치에 관련된 게시판을 없애는겁니다
거기가 벌레들이 파고드는 가장 쉬운 루트니까
거기를 통해 커뮤니티 전체로 퍼져나가죠

시사 정치 게시판이 순식간에 장악되는게 싫으면
해당 커뮤니티의 골수유저들이 계속 싸워서 벌레들이 더러워서 떠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냥 게시판이 없는게 관리는 용이하겠죠

그리고 일부러 어그로를 끄는데 유저들이 많은 비추를 했으면 자정작용이 되고있다는소린데
그걸 인기게시판에 올려놓는건 사이트 운영의 기본적인 개념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단기적으론 좋을지몰라도 오래 못갈겁니다
자정작용하던 유저들이 떠나는 순간 끝나는거거든요
그렇게 사이트가 벌레화되면 진짜 벌레들도 여기 남아 있을 이유가 없죠
더 자유롭고 편안한 지들 소굴로 돌아가지
추천 0
덜더리 2022-05-21 (토) 21:26
운영진 탓 하지말고, 유저부터 창작물이 없음.
심지어 퍼온것도 출처조차 안 밝힘.
게으른 중년 놀이터 ㅋㅋ
추천 0
돈까스정식2… 2022-05-22 (일) 00:16
사실 좌파 성향이라고 하긴 좀 그런게
세월호 조롱하는 일베들 때려잡으면서
쥐닭그네 욕하면서
그 반대쪽으로 점점 정체성이 생기면서 친민주당이 된거지
정치적 성향으로 친민주당 된거는 아니죠.
추천 2
     
       
The미래 2022-05-23 (월) 16:23
@돈까스정식2인분

요새는 그렇게 구분해서 생각하는 인터넷 유저들이 별로 없습니다. 다 귀찮고 히히더거리고 그냥 혐오 혐오 하면 동조해주고 대만족이거든요. 전체적인 질이 저급화되는 거죠.
추천 0
아나콘도 2022-05-22 (일) 00:57
"사이트가 마음에 안 들면 꺼지면 됨" 이게 지켜지면 좋은 게 잘 안 되는 듯.

인터넷 사이트에 과몰입 하지 마세요.
얼마나 몰입할 게 없으면 인터넷 사이트에 몰입하는 겁니까?

이토가 대단한 곳도 아니고 일개 인터넷 사이트인데...
완장질하면서 자부심 느끼는 고이고 썩은물들은 현실 직시 좀 하십시다.
추천 0
이미지
0 / 100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필독] 로그인이 안되시는 회원님은 필독부탁드립니다. (18) eToLAND 12:01 10
 [공지] [이벤트] 자유게시판 이벤트 안내 (장패드,계급장,이모티콘 지급) (48) 이미지 eToLAND 06-02 33
 [사진] [필독]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9-13 18
41408  [운동] 헬스후 마사지 질문입니다. 연어덮밥 17:14 0 4
41407  [운동] 2022년에도 계속해서 뭐가됐든 1일 1운동 541일차 인증합니다~ 테클베리 17:09 0 13
41406  [자유] 성매수 여러번 걸리면 어떻게 되나요 익명 17:02 0 87
41405  [자유] 저의 두번째 핸드폰은 레이싱카 핸드폰 ㅠㅠ 이미지 삐꾸네 17:01 0 53
41404  [자유] 동네 보리밥집 다녀왔네요 이미지 잇힝e 17:00 0 50
41403  [자유] 리플리 증후군 드라마 기욤뮈소 16:55 0 85
41402  [자유] 아파트 천장 누수 (2) 벨티 16:49 0 88
41401  [자유] 가족이 소시오패스 인 경우 어떻게 대쳐해야 하는지 조언을 부탁합니다. (1) 익명 16:48 0 85
41400  [자유] ..이야...은하영웅전설 소설책 한번 봐야겠내요. (1) 마리에르 16:46 1 56
41399  [고민] 불법촬영물 토렌트 다운로드 _ 피의사건 참고인 (13) 익명 16:28 2 932
41398  [자유] 망연자실 음방 06 25 꼬꼬촌닭 16:26 1 58
41397  [맛집] 상수동 맛이차이나 전 맛없었어요 ddsa111 16:26 1 70
41396  [자유] 브라질리언 왁싱 후기 [자필] (2) 돌돌맹이 16:15 2 421
41395  [자유] 1983년 서울생활 모습 랜덤이야 16:02 3 198
41394  [자유] BTS정국X찰리 푸스 'Left and Right' 韓·日1위→월드+유럽+95개국 아이튠… (2) 이미지 익명 15:49 3 134
41393  [반려동물] 반려동물 나이 계산표 (2) 이미지 낚시광 15:45 4 261
41392  [자유] 다음 시즌에 토트넘이 우승할수 있을까요? (7) 이미지 한결같은한지… 15:45 4 162
41391  [뉴스] 고공침투에 드론까지...대체불가 특전사 첨단 훈련 이미지 친절한석이 15:37 3 159
41390  [자유] 어으 에어컨 구매하려 했는데 마땅한게 없네요ㅠ (1) 꿀꿀돼지 15:29 2 132
41389  [고민] 이게 그렇게 화낼 일인가요?? (46) 익명 15:26 5 1190
41388  [부동산] 지금 현재 상황!! 저는 다르게 보이는데 답답해서 처음 써봅니다ㅋㅋㅋ (3) killpi 15:16 5 207
41387  [음식] 메추리구이 이미지 처음처럼항상 15:15 3 229
41386  [뉴스] 횟집에서 팔리는 멸종위기 나팔고둥...적극적 홍보 절실 이미지 친절한석이 15:14 4 261
41385  [자유] 여름아 어여 지나가라~~~ (2) 이미지 믹스와찡이 15:00 5 150
41384  [자유] D 타워 남자화장실에서 (2) 익명 14:59 6 427
41383  [뉴스] 현미로 키우는 동충하초...귀한 약재 대중화 선언 이미지 친절한석이 14:52 4 216
41382  [자유] 와~ 이모티콘이다~~ (7) 이미지 쿠쿠다스마인… 14:45 5 139
41381  [질문] nas 파일이 안보입니다 ㅠ (5) 익명 14:41 3 83
41380  [자유] (퍼 온 글)좌절의 시간은 잊어라 (2) 이미지 클매니아 14:30 4 87
41379  [자유] 갑자기 연봉이 올랐습니다 (13) 익명 13:45 9 2452
41378  [자유] 선물받은거 내돈으로 환불이나 교환이 가능한가요? (7) 익명 13:34 6 268
41377  [고민] 여자친구 문제,. (13) 익명 13:32 6 755
41376  [자유] 30살까지 수염이 안나서 좋았는데.. (6) 이미지 익명 13:21 8 665
41375  [질문] 네이버페이 안전결제 처음 해보는데 결제대기중이 어떤 단계인가요? (5) 이미지 밑친존재감 13:17 5 130
41374  [자유] 아 진짜 이놈의 짱깨들.jpg (3) 이미지 열두시십이분 13:00 12 615
41373  [자유] 중국산이 최고야 (2) 알바진국 13:00 7 489
41372  [자유] 승차감에 가장 큰 영향 미치는 것은 서스펜션만 있나요? (4) 란트하우젠 13:00 6 211
41371  [자유] 턱수염 제모 해보신분 계실까요? (23) 돈그라미 12:54 6 681
41370  [운동] 2022년 6월 25일 10k 완료 (4) 이미지 작은실천 12:52 7 178
41369  [자유] 여자들은 나이 30넘어가면 이상한 정신적인 사고를 하는거 같다 (15) 익명 12:52 7 1336
41368  [혼밥/혼술] 윙봉 3탄 뽑기 실패. 이미지 불량집사 12:37 6 358
41367  [뉴스] [날씨] 주말, 후텁지근해... 강한 소나기 조심 /오요안나 캐스터 (점심 날씨) popzet 12:23 7 85
41366  [자유] 달리기 시작해보신 분? (25) Lv7Happy 12:10 9 1004
41365  [공지] [필독] 로그인이 안되시는 회원님은 필독부탁드립니다. (18) eToLAND 12:01 10 415
41364  [자유] 옥 사건 조선일보가 물었네요 (3) 뉴러씨니아 11:52 9 504
41363  [자유] 이토 모바일이 이상한건지.. (4) 토★★코 11:41 9 153
41362  [자유] 우회전 방법 (13) 이미지 NoJap 11:30 14 1226
41361  [자유] 이토 로그인 안되는 분은 인터넷 기록 삭제 하세요.. 익명 11:28 8 197
41360  [자유] 옥주현 왜 그런건가요? (2) 신상협 11:28 8 570
41359  [자유] 이토의 발전을 위해 보안인증서 설치하시죠 (1) 좋은나알 11:26 8 133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