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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저탄고지 하는 분들의 실제 식단
글쓴이 : 돔앙챠   날짜 : 2021-10-23 (토) 19:15   조회 : 8499   추천 : 19

3줄 요약

1. 저탄고지가 다이어트와 인슐린저항성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건 맞음

2.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은 심혈관질환과 암 사망률을 증가시킴

3. 아직 둘 사이의 인과관계는 검증되진 않음

(케톤식이 유행한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

의사들끼리도 의견이 분분하다고 함




  • OSRAM 2021-10-23 (토) 19:43
    의사들끼리 의견이 분분할수 밖에 없는게 같은 음식으로 실험해도 결과가 다르기 때문인데 음식이 문제가 아니라 사람의 체질을 모르는 상태에서 저걸 객관화 시키려 하니 정답이 안나오는거임 즉 체질마다 다름 저 사람들이 효과봤다고 따라했다간 오히려 역효과날수도 있음 물론 효과를 볼수도 있음 이것저것 도전해 봐서 나에게 맞는 식습관성향을 찾는게 좋음 체질은 사람마다, 나이때마다 다 다름 절대 객관적인게 아님
  • 콘칩a 2021-10-23 (토) 19:30
    노탄고지고콜 진리
    추천 0 반대 0
  • 병진이형 2021-10-23 (토) 19:34
    마지막 의사쌤 말대로 단기간효과를 보기엔 나쁘지 않은 식단인 것 같지만...

    역시나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자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거 보면 좋은건 아닌 듯 싶네요.

    나중에 노화가 찾아왔을 때 각종 성인병과 뇌출혈, 심근경색 등의 위험을 생각한다면...
    추천 2 반대 0
  • OSRAM 2021-10-23 (토) 19:4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의사들끼리 의견이 분분할수 밖에 없는게 같은 음식으로 실험해도 결과가 다르기 때문인데 음식이 문제가 아니라 사람의 체질을 모르는 상태에서 저걸 객관화 시키려 하니 정답이 안나오는거임 즉 체질마다 다름 저 사람들이 효과봤다고 따라했다간 오히려 역효과날수도 있음 물론 효과를 볼수도 있음 이것저것 도전해 봐서 나에게 맞는 식습관성향을 찾는게 좋음 체질은 사람마다, 나이때마다 다 다름 절대 객관적인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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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뽀에요 2021-10-23 (토) 19:56
    오스람님이 쓰신 것처럼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실험군을 잔뜩 늘려서 전임상으로 실험을 많이 합니다.

    실제 전임상에서 유의적인 결과를 얻은 결과로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이를 하여도

    일정이상량의 지방이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같이 섭취되는 경우에는 점점 흡수되는 탄수화물과 지방량이 점점 늘어나는데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이 실험군에서는 지방 소화 한계량에 금방 도달해 버립니다.
    추천 0 반대 0
  • 아나타노스 2021-10-23 (토) 20:37
    저걸 하고 싶어도 돈이 있어야 하지
    추천 0 반대 0
  • 치시빤스야 2021-10-23 (토) 20:46
    운동특별히안하고 저탄고지식만지키면서 3달정도면 13키로 뺏는디
    뭐라고 뭐라고 사람들이 말들은 많은데 저는 만족합니다
    40사이즈 허리가 36정도 됬거든요
    추천 0 반대 0
  • 시우스 2021-10-23 (토) 20:51
    저도 저탄고지로 2달 정도 해서 7키로 정도 뺐습니다.
    효과 확실해요.
    다만 탄수화물을 안먹으니까 너무 우울해집니다.
    그리고 고기랑 야채만 먹으니까 너무 질리고 많이 힘들었어요.
    탄수화물이 너무 땡기는 날에는 딱 한끼만 우동사리에 야채 버섯 같은거 잔뜩 넣고 탄수화물은 최소화 하고 야채로 배를 채우는 식으로 하고
    군것질이 너무 땡기면 아몬드 같은 견과류 하고 무설탕 탄산음료 같은걸로 달래고 하는 식으로 했어요.
    근데 다른 분들이 말씀하신대로..
    돈이 많이 깨집니다...
    라면이랑 김밥으로 해결되던 끼니가
    고기와 야채로 채우려고 하면 식비가 2배 3배 더 들어요..
    추천 0 반대 0
  • 쓰다듬어주고… 2021-10-23 (토) 21:48
    저탄고지는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고탄저지랑 큰 차이 없습니다.
    추천 0 반대 0
  • Erni 2021-10-23 (토) 22:14
    2년반 동안 저탄고지를 유지하고 있는데,초기 1년동안 13kg 줄였지요.
    지금은 그걸 유지하고 있고요.
    의사가 권해서 시작했는데, 만족합니다.
    시작 후 3개월마다 피검사 했는데, 수치는 매우 좋게 나오고 있었어서, 2년차부턴 6개월마다  피 검사합니다.
    중요한 것은 운동을 곁들여야 한다는 것.
    제 경우, 하루 1시간30분~2시간을 걷고 있지요.
    지금은 적당량의 탄수화물과 주말엔 먹고 싶은 군것질 마음 껏 하면서도 유지 됩니다.
    이것도 의사가 알려 준 팁이지요.
    지병은 없고, 피 검사 수치만 점점 안 좋아져서 시작한 겁니다.
    참고로 의사도 같이 시작했는데, 3개월만에 접었구요.
    지금도 통화할 때마다 컨디션이 1주 이상 지속적으로 안좋으면 중단하라고 합니다.
    결론은 개인차가 가장 큰 것 같더라구요.
    추천 1 반대 0
  • 마사카리 2021-10-23 (토) 22:43
    하루 세끼 밥 잘먹고 걷는 습관을 들이니까 살빠지던데
    추천 0 반대 0
  • 루어매니아 2021-10-24 (일) 14:29
    저거 야채도 많이 먹어야되는데
    와이프가 외국살 때 삼겹살로 저탄고지했는데 진짜 좋다고 그랬음
    와이프는 168에 60정도인데 살도 살이지만 몸이 너무 좋아졌다고 그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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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도리 2021-10-24 (일) 14:56
    다른건 모르겠고

    피자 햄버거 같은 인스턴트랑

    과자 탄산 같은 입에만 즐거운건 무조건 끊어야 하는거군

    그런데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면

    저런 인스턴트 좋아하고 많이 먹는 사람들이 많이 찌는거 같음

    왠만큼 먹어도 집에서 직접 해먹는 음식들을 위주로 하는 사람들은

    살찐 사람이 훨씬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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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TM3000 2021-10-24 (일) 15:06
    저건 다 떠나서 돈 많은 사람만 하는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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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아아아 2021-10-24 (일) 15:06
    전해질 불균형으로 짜게 먹어야 한다는 것도 그렇고,
    왠지 서양식에서 뚱보되는 단음식만 뺀거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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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terisN 2021-10-24 (일) 15:47
    지방 자체가 가져오는 장점이 많이 부각됐네요. 이제 겨울이고 그럼 건조한 분들이 많아지니 그런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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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sturbe 2021-10-24 (일) 16:06
    탄수 안 먹으니 절라 늙어 보이는 건 착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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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프티스 2021-10-24 (일) 16:47
    아침만 샐러드랑 닭가슴살먹고 점심은 회사식당 저녁은 집밥 먹는거로도 살은 꾸준히 빠지더라구요
    그냥 쌀밥대신 야채많이먹으면 좋은듯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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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태알콜 2021-10-24 (일) 17:04
    저탄고지니 뭐니 이런건 서구식으로 한식과는 담쌓고 식사하는 사람들만 해당되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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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렝뜨 2021-10-24 (일) 17:20
    나만 화질 이상한가
    악 내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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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FJA 2021-10-24 (일) 17:21
    그냥 중탄중지 하고 운동해라.

    인간들을 보면 항상 정답은 정해져 있는데
    어떻게든 쉬운길로 가려고 기를 쓰고 노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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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루라 2021-10-24 (일) 17:36
    지금 콜레스테롤 수치에 속지 말라는 책 읽고 있는데
    포화 지방과 심혈관계 질환과 크게 상관관계 없다고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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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얄리얄리얄랑… 2021-10-24 (일) 18:00
    그냥 액상과당만 안먹어도 효과있음 저탄고지하지말구 탄산이나 과자같은거만 딱끊으면 효과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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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지끈티팬티 2021-10-24 (일) 18:22
    그냥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운동과 소식이 제일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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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시아타 2021-10-24 (일) 18:37
    탄수화물이 몸에 안좋지... 근데 적당히 필요 한거라... 애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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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른권율 2021-10-24 (일) 19:02
    첫번째 분이 한끼에 드시는 고기양이 내 한달분 정도군요.
    고길 좀 먹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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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니네 2021-10-24 (일) 19:50
    저사람들이 살 빠진 이유

    고탄고지 -> 저탄고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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