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현재 관측된 우주에서 가장 큰 은하.jpg

글쓴이 : 킬리만자로의… 날짜 : 2019-10-20 (일) 23:22 조회 : 16927 추천 : 52  


은하 간의 크기 비교 


맨 위 왼쪽이 우리 은하 /  위 가운데가 안드로메다 은하


아래가 IC 1101


지구로부터 약 10억 광년 이상 떨어져있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은 불가


직경은 약 400만~600만 광년으로 예상


km로 환산시 약 56,764,384,662,717,370,000km (5천 600경 킬로미터)


우리 은하에 약 40~60배 크기이며 우리 은하보다 별이 약 2천배 이상 많을 것으로 추정


중심부에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하지 못한 크기의 블랙홀이 있을 것으로 예측


너무 멀리 있어서 대부분 정확히 알지 못함



정말 무서울만큼 거대하네요...


블루복스 2019-10-20 (일) 23:27
블랙홀만 없으면 가보는 건데...
아쉽다.
     
       
801256 2019-10-21 (월) 01:10
우주에 존재하는 제일 작은 은하에서도 은하 끝에서 중심부 블랙홀까지 가려면 사람 수명의 몇천 배 시간 필요해요;;
그 전에 어차피 사람 수명 안에 태양계도 못 벗어남
          
            
에터미 2019-10-21 (월) 12:16
          
            
야옹교주 2019-10-21 (월) 16:17
에혀....
          
            
hebrews1 2019-10-21 (월) 16:22
하..
제가 오늘 가보려 했는데
이 사람때문에 삐져서 안갈꺼임
          
            
섬머점보 2019-10-21 (월) 18:28
이정도로 꽉막힌 사람이 있다니 ㄷㄷ
     
       
강백란 2019-10-21 (월) 16:21
제가 우주선 개발중임
조금 기다리셈
     
       
초그렌단 2019-10-21 (월) 17:23
제가 지금 초광속 워프 가능한 우주선 만들고 있는데요 쫌만 기다려보세요

예산이 좀 부족하내요
페미니스트 2019-10-20 (일) 23:28
저 모래알만한 은하의 모래알만한 태양계의 모래알만한 지구의 모래할만한 한국의 모래알만한 한 도시에 모래알만한 한 기업에서 있을 내일 일을 걱정하고 있는 내가 참 작게 느껴지네요
     
       
이토랜드꿀잼 2019-10-21 (월) 00:50
ㅜㅜ
동감합니다
Stally 2019-10-20 (일) 23:32
저런건 어떻게 관측하는거야.. 신기허이..
     
       
달고래 2019-10-21 (월) 10:23
1790년에 허셜이라는 사람이 허블망원경 이전에 최고의 망원경인 허셜망원경으로 별들의 집단, 성운이라는 것을 추측했고 100년 가까이 성운으로 있다가 허블이 1932년에 분석을 통하여 독립된 은하라고 증명했데요.
     
       
강백란 2019-10-21 (월) 16:22
그러게요
신비롭고도 어려운분야인거 같아요
의사없는국경… 2019-10-20 (일) 23:35
뭔가 이름 짓기 존나 귀찮았나보다
아이씨 1111... 이건너무한가? <-<- 01
     
       
포이에마 2019-10-20 (일) 23:44
IC 목록은 NGC 목록이 만들어진 후, 천문학자인 드레이어가 NGC 목록의 부록으로 만든 색인 목록 2개를 합친 것이다. 정식 명칭은 성운 및 성단에 관한 색인목록 (영어: Index Catalogue of Nebulae and Clusters of Stars)이다. IC 목록(영어: Index Catalog)이라고 부른다. 모두 5,386개의 천체들이 수록되어 있다.
          
            
거북이자세 2019-10-21 (월) 14:07
드립을 진지하게 받으시네요.
저는 아이씨 1111 이거 보고 웃었습니다.
               
                 
포이에마 2019-10-21 (월) 14:24
추가 설명을 한 것 뿐입니다 ㅋ
adkfwier 2019-10-21 (월) 00:18
티라니드가 저기서 오는건가?
Goauld 2019-10-21 (월) 00:20
사막잡신교 왈  천지창조 역사 6천년이다
시앤 2019-10-21 (월) 00:32
블랙홀을 경험해보지 못했는디
당연히 차음블랙홀이것지유
1백광년 이상 떨어진별이라면 관심없음
가볼생각조차 할수없기때문
다올선생 2019-10-21 (월) 01:09
오리온의별 2019-10-21 (월) 01:58
ㄱ ㅅ
고수진 2019-10-21 (월) 08:50
가우스가 말한대로 저 많은  별에  생물 없다면 그건 최악의 낭비
     
       
포이에마 2019-10-21 (월) 11:45
없으면 없는 거죠...꼭 뭐가 있어야 한다는 법은 없잖아요 ㅋ
          
            
트와이스잘하… 2019-10-21 (월) 11:59
인간도 멍 때리는 시간이 필요하듯이 말이죠.
          
            
dmfidf 2019-10-21 (월) 12:52
동감
          
            
고수진 2019-10-21 (월) 17:23
워낙 많은데 없는지 있는지 확인하려고 해도 대체 얼마나 걸릴지;;
우기우기짱 2019-10-21 (월) 08:50
ㄷㄷㄷㄷㄷ
sangria 2019-10-21 (월) 10:06
작은존재
어쓰리섬플레… 2019-10-21 (월) 10:09
우리인류가 블랙홀을 경험해 봤었나요?
될놈 2019-10-21 (월) 10:10
이정도면 외계인이 없는게 이상하네 ㅋㅋ
     
       
달고래 2019-10-21 (월) 10:24
없다고 생각하면 그건 기만이죠 ㅋㅋㅋㅋ
제미니 2019-10-21 (월) 10:50
은하 볼 때마다 생각나는게 안드로메다 사진보고 "야 저기 니 개념있다." 라고 한 새끼 생각남
멋진넘72 2019-10-21 (월) 11:41
Galaxy 10은 어디 ?
혀로 2019-10-21 (월) 12:16
저쪽에도 살만한 곳이 있으면 이사갔으면 좋겠다 ㅎ
효리 2019-10-21 (월) 13:28
평당 얼마인가요?
zeliard 2019-10-21 (월) 14:01
저런게 있는줄 알았으면 연차좀 아껴놀껄...
akcp 2019-10-21 (월) 14:28
갔다왔는데  고객 대접이 형편 없더군요!
mijm 2019-10-21 (월) 15:12
너무커서 실감하기가 어려우니 그냥 무덤덤..
에스카노르 2019-10-21 (월) 15:20
지구는 분명 또 있을게다
기사회생kor 2019-10-21 (월) 17:10
저녁은 뭘 먹을까요?
옵저버블유니… 2019-10-21 (월) 18:10
오늘 꿀잠은 이거다!!
NovaEra 2019-10-21 (월) 18:20
이름이 매우 디지털 스럽네요. IC 1101
넌소중해 2019-10-21 (월) 18:25
은하 중심에 우리은하 만한 블랙홀이 있을 것 같다. 멀미 나네..
우리 은하 역시 우주에서는 먼지에 불과한...;;
Orange16 2019-10-21 (월) 18:38
가장큰 갤럭시는  갤럭시노트10이죠
     
       
플리즈 2019-10-21 (월) 18:56
여러분 신기한드립이 있어서 잡아놨습니다
산토니아 2019-10-22 (화) 21:21
은하는 역시 심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