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허리에 좋은 운동과 나쁜 운동이라고 합니다...

글쓴이 : 아라크드 날짜 : 2019-10-13 (일) 10:31 조회 : 14705 추천 : 18  





스샤샥쇼쇼쇽 2019-10-13 (일) 10:35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는 동작은 대체로 좋지 않다 라고 생각하면 얼추 맞는듯.
swaple 2019-10-13 (일) 10:49
레그레이즈를 안하면 아랫배 복근은 어떻게 만들지..
     
       
렌샤 2019-10-13 (일) 11:03
행잉 레그레이즈 하시면 될듯
     
       
백팩 2019-10-13 (일) 11:08
신기하게도 복근운동 하는것 보다 밥을 덜먹는게 복근이 나오기 더 좋음.
     
       
Smile에스 2019-10-13 (일) 22:21
목을 안들고 허리 안 말려들게 하면 괜찮아요.
그림의 미세한 부분인데 설명이 필요한듯.
대부분 다리들다 골반들리고 요추터 말려드니 문제..

다른 그림들도 다 비슷하게 이해하심 될거에요.
          
            
dmfidf 2019-10-14 (월) 15:08
부연설명하자면 저도 하고있는 하복근 운동인데
누워서 목을 안들고 허리를 바닥쪽으로 누른상태에서 하복근에 힘을줘서(코어를잠근다고 표현)
복근으로 다리를 몸쪽으로 끌어온다고 생각하고 끌어온다음 다시 다리펴고를 반복하면 허리가 덜아픕니다. 아예 안아플순없음.
               
                 
Smile에스 2019-10-14 (월) 20:49
그쵸.
용어는 잘 모르겠지만,햄스트링인가.
그쪽이 덜 유연할 수록 골반과 척추가 더 움직여 진다 하더군요.
그래서 디스크 환자들은 필요한 만큼 조절을 하라고 했던 글을 봤어요.
구닥다리2 2019-10-13 (일) 10:50
복근은 체지방 낮게 유지만하면 됨
하안미 2019-10-13 (일) 10:53
엌 고양이자세는 의외네
역군은이샷다 2019-10-13 (일) 11:15
이 책보고 운동한지 3년 넘었는데 허리가 많이 좋아지고 튼튼해졌어요
死무명 2019-10-13 (일) 11:18
올바른 정보를 위해서 다쳐봤고 의사말 들어봤고 물리치료의사 말 대로 하자면
허리망치는 운동에서  다리들어올리기 <<< 옆에 니은(L) 자세 도움 됨니다. 단 허리를 바닥에 안 붙이고 하면 아작 납니다.
위에 한분도 말씀하시는데 고양이 자세... 저건 고양이 자세 반대 자세입니다.
고양이 자세는 도움됨니다.
저 고양이 반대 자세는.... 쉽게 말해 이제것 서있으나 앉아있으나 저 자세로 있어서 거북목 허리 아작난건데 운동하면서 까지 저 자세를 취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자세 교정으로 몸이 좋아졌다라고 해도 저 자세가 편하기에 다시 저 자세를 취합니다. 제가 그렀습니다.;;;;;
물론 한번 다쳐봤기에 정자세를 자주 취하긴 하지만 멍때리다보면 다시 꾸부정하게 앉습니다.
탱탱탱탱탱탱 2019-10-13 (일) 11:42
뱃살빼는운동은 대부분 허리에 안좋군여
  이래서 내가 뱃살을 안빼고 있습니다...-쿨럭-
견습 2019-10-13 (일) 11:43
근데 어디서 듣기로는 그냥 최고운동은 걷기와 달리기라고 들었습니다.
     
       
나라꼴잘돌아… 2019-10-13 (일) 12:55
!!!?
     
       
쪽꽃 2019-10-14 (월) 08:47
의사들이 추천하는 운동들이 그건데
허리가 아파서 병원에 갔다가 비슷한 소릴 했는데 의사한테 혼났네요
얼마나 운동 안했으면 걷기만 해도 운동된다고 이야기를 들었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진짜 최소한의 운동이니 그것만으로는 안된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
     
       
87붕어 2019-10-14 (월) 16:13
저 허리 치료받고 있는데 조깅이랑 수영이 좋다더군요 다리를 뒤로 젖히는? 그런 운동이요 ㅋㅋ
미노기다 2019-10-13 (일) 11:56
코어가 약해서 배에 힘을 못주니까 허리에 무리가는 동작들이구만.
제대로된 정보가 아니네요.
     
       
스샤샥쇼쇼쇽 2019-10-13 (일) 12:32
책 저자가 서울대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
          
            
쪽꽃 2019-10-14 (월) 08:48
의사들도 의견이 분분하더군요 운동하는건..
근데 저건 미노기다님 말씀처럼 코어가 없어서 무리가 가는 동작들
그러니까...
재활의학과 교수가 환자를 보는 시점 인듯요
일반인들이 하면 저렇게 운동해도 크게 무리가 가진 않죠...
허리 디스크 환자들이라던가...노약자들...
이런사람들이 피해야 하는 운동들 같습니다
멋진바바 2019-10-13 (일) 12:55
허리를 망치는 운동이 복근운동도 있고 일반 스트레칭도 있는데 하지말라는건지..
망치다고 의미가 옳지 않아요
판타지는계속… 2019-10-13 (일) 13:42
무리하고 땀나야 효과가 있는거 아닌가.
위에는 그냥 요가수준
     
       
금연이 2019-10-13 (일) 15:16
요가하면 땀 줄줄 흐릅니다.
     
       
쪽꽃 2019-10-14 (월) 08:50
무리하면 안좋습니다
트레이너들도 무리해서 병원신세 지는것 많이봤네요
제 친구들부터 시작해서...
무리하는건 과유불급이라고 처음엔 무리해서 키우는게 좋아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골병나는 방법들...
그리고 요가가 단순히 스트레칭인줄만 알고들 계시는데
요가도 굉장히 힘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입니다...
루이얀 2019-10-14 (월) 08:55
이거 팩트에요? 자고 일어나서 고양이 자세 하면 시원하던데......
     
       
dmfidf 2019-10-14 (월) 16:59
저도요 ;; 이제 안해야겠네. 반대로 허리펴는 자세만 해야할듯
          
            
루이얀 2019-10-15 (화) 04:12


자주 하던건데 전문가가 말한다면 팩트겠조?
오라히즌 2019-10-15 (화) 08:13
위에껀 스트레칭이고 밑에건 코어 운동이구만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