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운동하면 키가 안큰다???

글쓴이 : 그렇지 날짜 : 2019-09-14 (토) 10:49 조회 : 11523 추천 : 14  

운동하면 키가 안큰다?


1 대표적 미신으로 서구에도 있다

2 공부안하고 노는 아이들이 꼴보기 싫었던 어른들의 거짓말이었을까?

3 몸 좋은 아이를 깍아내리려던 남자들의 질투였을까?

4 일단 논문 링크 하나 걸어드린다. 운동이 키가 크는 데 영향이 있다는 거다

5 젤 중요한 것은 유전이고, 그 중에서도 성장 호르몬이다^^ 요즘은 외부에서 주입할 수도 있다

6 키크는 운동 이야기를 하면, 무게 운동은 키가 안큰다고 한다. 뭐~ 헬스장엔 가본 사람이 이런 말을 하냐는 글을 링크 걸어드린다. 체육관에 큰 사람 많고, 어려서부터 운동한 사람도 많다


하여튼 키는 운동, 영양에 쬐끔 영향을 받지만ㅋㅋ 대부분은 유전이라는 거다. 성장호르몬!!!


어려서 무게운동을 하고 키가 안큰 사람이 있으면, 운동 탓을 하지 말고 부모 탓을 하셔야 옳다^^


돈까스정식2… 2019-09-14 (토) 10:50
밥먹고 누워도 소 안되더라구요
     
       
뙈지바 2019-09-14 (토) 12:55
맞아요 돼지가 되더라고요 ㅠ
          
            
르로이사네 2019-09-15 (일) 13:4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dnarca 2019-09-14 (토) 10:53
제가 들은 건 과도한 근육 운동이 뼈의 외적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

그냥 운동하면 키가 안 큰다는 소리는 들어본 적 없고.
     
       
우비11 2019-09-14 (토) 11:00
22
     
       
황설매 2019-09-14 (토) 11:07
근력 운동 많이 하는 씨름 역도 유도. 초중딩부터 근력 운동 하는데도 키 덩치 무지 크던데요..
     
       
빼고 2019-09-14 (토) 12:09
장미란 "ㅎㅎ"
미췐 2019-09-14 (토) 11:09
저같은 경우 부모니 가족 친척 다 키 작은데 저만 큼. 성장기때 농구 많이 하거 우유 고기 많이 먹은게 주요했던거 같음
     
       
르로이사네 2019-09-15 (일) 13:46
뭐 일단은 할아버지께 감사드릴 일인듯
          
            
미췐 2019-09-15 (일) 17:21
심지어 양거 증조부님들도 다 작으심...
유전적인 것도 노력으로 먹는거나 운동? 으로 어느정도 극복은 가능한듯??
     
       
MESTE 2019-09-15 (일) 21:29
운좋은거죠 ㅎㅎ 유전은 여러 변수가 있으니깐


동전 던지기 성공한겁니다

물론 집안에 작은 사람이 많으면 클 확률이 적지만 그 확률은 뚫은거죠
abc1211 2019-09-14 (토) 11:10
정답은 클 놈은 뭘 해도 크고 안클놈은 뭘 해도 안큰다
이쑤시개살인 2019-09-14 (토) 11:15
다른 운동은 키 크는데 더 좋을거 같고(스트렝스 포함)

근육 볼륨을 키우는 바디빌딩은 키 크는데 방해가 될거 같음
Nophist 2019-09-14 (토) 11:20
쟤는 왜 저렇게 키가 안크지? 라는 의문이 들때는 부모를 보면 90% 이상이 해결됨.
미녀가조아 2019-09-14 (토) 11:50
그냥 유전이에요.
무슨 뭐 농구를 하고 적당히 뛰댕겨야 키가 큰다고들 어렸을 때 듣잖아요.

전 그 때 무슨 생각을 했냐면
같은 반에 맨날 책상에만 앉아 수다떨며 노닥거리는 여자애들은 키 잘만크는데
쟤들은 운동안하잖아???
정말 상관이 있긴 한걸까 생각했었음

나이 먹고 나서는
결혼식장 많이 다니게 되잖아요.
거기 가서 확실하게 느끼게 됨..

일가족이 모여서 사진찍을 때 보면,
정말 키는 DNA 에 아로새겨진 것이구나  깨닫게 됩니다.
꿈꾸는어린왕… 2019-09-14 (토) 11:53
유전적인게 많지만 먹는것도 중요하데요
만단검 2019-09-14 (토) 11:56
태어날때 이미 정해져 있는거 아님?
전에 여기서 쌍둥이로 연구한 뭐시기 본거 같은데
존슨씨 2019-09-14 (토) 12:00
유전은 막강한 것이죠.. 어려서 성장판을 크게 다치거나 채식주의자 부모(ㅋㅋ)를 만나서 영양결핍 상태로 계속 살아가지 않는 이상은 뭘 어떻게해도 클 놈은 다 크기 마련임. 어릴 때부터 준비한 엘리트 체육인은 일반인이 생각하는 범주 이상의 강도 높은 훈련 + 경기력 향상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도 병행하거든요. 그래도 클 놈은 다 컷다~
역도의 경우는 팔,다리가 짧아 역기를 들어 올리는 반경이 짧은 사람이 유리하고, 그 중에 또 성공한 사람이 많다보니
무겁게 운동하면 키가 작아진다, 라는 괴담이 나온 것 같더군요
빼고 2019-09-14 (토) 12:10
제 동생하고 저하고 15cm 이상 차이나는데 이건 뭐죠? ㅠ
     
       
마우마 2019-09-14 (토) 12:19
오차범위내입니다 ㅜㅜ
     
       
미녀가조아 2019-09-14 (토) 12:40
보유 DNA 중에는 키가 작은 유전자도 있고, 키가 큰 유전자도 있는데
발현 되는 DNA 는 대체적으로 부모와 비슷하게 흘러가지만
간혹 다른 성향의 DNA 가 발현되기도 하지요.
최테크 2019-09-14 (토) 12:12
부모는 작은데 자식이 큰경우도 유전
부모가 작으면 작은키의 카드를 많이 가지고 잇고 큰키의 카드는 적게 가지고 잇는데
적은확률로 뽑기 잘걸린거죠
백발마녀랑 2019-09-14 (토) 12:44
운동을 제대로 안하고 제대로 영양섭취 안하니 그렇지.... 미국 고등학생들 농구나 미식축구 트레이닝하는거 봐봐라. 한국운동법은 아직 정립도 안되있음.
붉은언덕 2019-09-14 (토) 12:44
부모 영향도 물론이고 그 윗분들의 영향도 있을것 같네요
내가더장군 2019-09-14 (토) 12:46
1. 유전자
2. 유전자 좃 구린데 성장판 닫히기도전에 근육운동 이빠이 해서 뼈가 클 공간을 줄여서 안크는 바보들
그냥그렇다구 2019-09-14 (토) 12:53
벌크업 많이하면 키안큰답니다.
만약 벌크업많이했는데도 현재 키가 크시다면,
그건 키가 지금보다 더 클수도 있었다는 뜻이죠.
노쇼 2019-09-14 (토) 12:55
어릴때 부터 농구하던 농구선수들은 키큰 친구가 없어야겠네요 저도 학창시절에 체육특기자라 초3때부터 학교 육상부였어요 고등학교때 180넘었었고 저건 미신이예요
뜨랑낄로 2019-09-14 (토) 13:24
꼬맹이때 중량만 안치면
...
박보검나웃겨 2019-09-14 (토) 13:44
체조선수들 보면 키 안크는거 어느정도 맞지 않나요... 너무 혹사해서 그런가
Joker9 2019-09-14 (토) 13:59
유전이 1순위가 하나..

중1때 브레이크댄스 같이 췄던애들 저포함 키가 다 고만고만한....ㅜㅠ
Lolita 2019-09-14 (토) 16:55
백퍼 유전자는 아니죠. 그럼 그 옛날 사람들 전부다 지금 같은 덩치였게요.
못먹고 못살던 시절의 어머님 아버님 덩치들이 지금같지는 않았자나요.
크린조 2019-09-14 (토) 23:30
키크는게하는건 유전이라 불가능이구요
키안크게하는건 후천적인거라 가능합니다
제 뇌피셜이지만 오피셜입니다
     
       
미췐 2019-09-15 (일) 17:25
저는 후천적으로 커진 케이스임.
운동과 영양소로 극복 가능할거 같음. 하지만 개인 경험담일뿐
자니올로 2019-09-15 (일) 17:59
신기한건  확실히 어릴적 태권도 했다는 친구들은  도장 다녔던 당시 키 많이 컸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같은경우고 , , 이게 태권도였기에 컸던건지 ? 아니면 유도나 다른 운동을 했었도 컸을지 ?
궁금하더라구요  나만 그래 ? ㅋ
소테우리 2019-09-15 (일) 21:00
유전이죠 ㅋㅋ
MESTE 2019-09-15 (일) 21:32
중량 때리는 보기빌딩식 운동을 제외하고 축구 농구 등 결국 활발한 신체 활동은 성장을 돕겠죠

결국 키는 유전이지만
진퉁미소 2019-09-15 (일) 22:11
유전임
키는 빼박유전인데, 운동하다보면 인대 및 뼈, 근육파손
이 많다보니 심하지는않지만 운동사고만 조심하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