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맨아래

 
   
[유머]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악습

글쓴이 : 잇힝e 날짜 : 2020-02-21 (금) 13:35 조회 : 8687 추천 : 28  


 


빙그레v 2020-02-21 (금) 13:35
나도 빠른이지만 동갑
다르네크 2020-02-21 (금) 13:38
이제는 빠른 안하지 않나
없어진걸로 아는데
농담삼아 형이라 불러 하는거면 모를까
진지하게 역정내면 노답
그리고 한번 해주면 개족보 되는거 순식간임
박배치씨 2020-02-21 (금) 13:39
사회에서 만났으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죠.
서로 존댓말하며 사무적 관계를 유지하거나
친구 먹고 서로 반말하거나.
나도조여정 2020-02-21 (금) 13:39
우사인볼트보다 빠르면 인정해줌
녹차한잔 2020-02-21 (금) 13:40
동갑이지그런걸로 형,언니대접받고싶나
닐삼촌 2020-02-21 (금) 13:40
백번 양보해서 한살 많다고 치자. 대접은 무슨 한살 더처먹고 나랑 같은 다니는 병신인데 ㅋㅋㅋ
로즈말이 2020-02-21 (금) 13:45
그럼 1999년 12월 31일에 태어난 사람이랑
2000년 1월 1일에 태어난 사람이랑은 어찌 해야함?
     
       
airbagMS 2020-02-21 (금) 13:57
법대로
     
       
피욘드 2020-02-21 (금) 14:04
예전부터 알던사이면 친구 먹을거고
모르는 사이면 서로 존대 하면 되지요
     
       
eeks2 2020-02-21 (금) 14:22
민증에 찍힌거로
빅스타 2020-02-21 (금) 13:45
가만 있어도 처먹는 나이입니다.
꺼져라매국노… 2020-02-21 (금) 13:46
얼굴 계속봐야 한다면 차라리 형이라 부르고 동생에게 사달라고 해라.  계속 뜯어내야지.
같잖게 형은 무슨...
five1986 2020-02-21 (금) 13:46
지랄하네
캘러미티혼 2020-02-21 (금) 13:47
좋지 않나요? 전 형대접 받을라면 형노릇을 해야지. 하면서 얻어먹고 형이라고 불러주면 되는디.
구름유령 2020-02-21 (금) 13:54
병신이네
소불알 2020-02-21 (금) 13:55
병신이네 ㅡㅡ
airbagMS 2020-02-21 (금) 13:56
병신이네
하악야메떼 2020-02-21 (금) 14:01
사회생활 15년차인데 들어온 직원이 동갑이라길래 보니까 빠른년생이라는데 난 대체 왜 동갑이라는지 이해가 안되네..서로 존대하고 있고 대접해달라고도 안했는데..
에취냥 2020-02-21 (금) 14:04
똑같은 위치에서 일 하러 왔으면 일해야지 뭔 대접을 바라는건지...
Javawow 2020-02-21 (금) 14:29
나두 빠른인데 누가 나 빠른인데? 그래서 뭐? 나도 빠른인데?

내 친구는 위 아래 1~3살까지 골고루 있는데...?
근성을보여줘 2020-02-21 (금) 14:54
일단 본인은 빠른이고 변명아닌 변명을 해보자면
한국은 동갑끼리만 친구를 먹는 문화이기때문에
빠른년생들은 보통 본인학년나이를 기준으로
자기나이를 가져갑니다
가끔주변에 졸업했으면 끝이지 사회나와서 까지
그걸로 가져가냐 하는말을듣고 반강압에 못이겨
여기서도 친구먹고 저기서도 친구먹고 하는경우가있는데
이런경우가 진짜 최악.....본인 학교졸업한 지역에서
사회생활할경우 한두다리 건너면 아는사람 3~4명나오는거
예사일도 아니죠 그럴경우 나랑은 친구먹었는데
알고보니 학교친구 아는동생이고....
빠른들이 욕먹는 경우가 이런게 대부분입니다
기준을 못잡아 이도저도 아니게 된 상황
한살을 높이던 원래대로가던 한가지로만 기준을잡으면
난처한 상황이 생길일은 많이 없습니다
그리고 태어난해도 같은데 형님대접 받으려고하냐
이런말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런경우는 빠른을 떠나서 나이먹고 고작한살차이로 대접받으려는게 비정상인겁니다
퍼런별 2020-02-21 (금) 15:06
밥 사라 해서 밥/술 사면 그날은 형 대접 해주세요. ㅋㅋ
형 대접 받으려면 동생 밥이랑 술은 사줘야지 ㅋ
     
       
연쨩ㅎ 2020-02-22 (토) 09:45
ㅋㅋㅋ 제 논리랑 같으시네요

저는 돈많이 버는 사람이 형ㅋㅋ
kknd3 2020-02-21 (금) 15:40
빠른 친구놈들 얄미운게 친구먹다가 지 불리하면 한살 어리다면서 형형 그럼
유키군 2020-02-21 (금) 15:56
맘대로 하셈
너랑있어도 2020-02-21 (금) 16:50
밥먹고 술먹을때마다 잘먹었어요 형! 한마디 해주면 댐
겁나 뿌듯해 할거임
시그너스 2020-02-21 (금) 17:00
같은 학과 학년에 1살 위 형이 있었는데 애들이 다 형형 그래서 형인줄 알았음
근데 알고보니 같은 년도 빠른년생.
근데 뭐 나랑 11개월 차이다보니 형이라고 불러도 상관없을 정도라 계속 형이라 했지.
인근불량배 2020-02-21 (금) 17:26
조선시대까진 위 아래로 9살까진 친구.
적시타 2020-02-21 (금) 17:29
빠른년생이 빠른없이 출생년도로 친구먹으면 결국 족보 꼬인다고 욕먹음
빠른으로 한 살 올려서만 친구 먹고 다니면 형/오빠 대접 받고싶냐고 욕먹음

남로당 개빨갱이 새끼에 의한 제도적 피해일 뿐, 누가 잘하고 잘못한 문제가 아님.
나이가 벼슬인 문화 자체가 노답.
kkwind 2020-02-21 (금) 18:03
나도 빠른인데 경우에 따라 다름.
내 친구들과 형동생 사이다- 나도 형
내 친구들과 모르는 사이다- 친구
아나콘도 2020-02-21 (금) 18:49
일본에도 있기는 함.
지키는자 2020-02-21 (금) 23:54
빨리 뒤지면 됨
토토로랑 2020-02-22 (토) 03:05
난 대학교 졸업하자 마자 빠른년생 그딴거 없고 그냥 다 친구했고 동기들한텐 형형 함....ㅋ
공공칠빵빵빵… 2020-02-22 (토) 05:47
2/12 = 16.7%  거의 찬성하고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
HBsteaks 2020-02-22 (토) 11:46
우리나라만 존재하는건 아니에요
빠른은 옆나라도 있음...
머치쿨가이 2020-02-22 (토) 12:01
누가더빠른지 달리기라도하시죠~
아뜨 2020-02-22 (토) 12:22
위 아래로 10살까진 다 친구야.. 임마..
     
       
아뜨 2020-02-22 (토) 12:23
내 나이 때부터 슬슬 가는데 순서 없는거 나온다. 살아 남은게.. 장땡인거야.
inertia 2020-02-22 (토) 12:37
족구하라그래
mist 2020-02-22 (토) 12:37
난 몇살이냐고 물어봤는데 지 친구들 나이를 말하는 병신들
초조한초코칩 2020-02-22 (토) 12:43
빠른이고 나발이고
1월이나 12월이나
같은 년도야
그럼 동갑이지
알음이다 2020-02-22 (토) 13:14
니가 그렇게 빨라? 연병장 두바퀴 돌고와 투표권도 없는게 라고 한 우리 분대장 생각난다ㅋㅋㅋㅋ
우리내다 2020-02-22 (토) 14:26
자기나이에 빠른 쳐붙이는 놈들은 일단 무조건 거르고봄
번아웃 2020-02-25 (화) 01:02
82퍼가 동갑이다
17퍼가 형대접해라 라는건
빠른 생일과 같은 처지의 1, 2월 생들은 대접해줘라에 투표
3월~12월 생들은 그럴 필요없다에 투표했다는거 아님? ㅋ
너무 정확히 6분의 1 아니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