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게시판

↑맨위로 ↓맨아래

   
[사회]

의학교육계 퇴출 .jpg

글쓴이 : 천마신공 날짜 : 2019-11-08 (금) 19:54 조회 : 12683 추천 : 20    


 

천마신공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eTo마켓] [최저가] 캠핑! 낚시! 어디든 자유롭게 접이식커피포트 38000원 (1) 

아우구스토 2019-11-08 (금) 19:58 추천 4 반대 0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체계화 하려는 노력좀 하지. 내가 볼땐 적어도 통증의학적인 부분에선 체계화하기만 하면 쓸모있는 점도 많은것 같은데.

맨날 불의 기운이 머리에서 솟고 음의 기운이 간을 침범하느니 이러는 헛소리에서 못벗어남.
아우구스토 2019-11-08 (금) 19:5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체계화 하려는 노력좀 하지. 내가 볼땐 적어도 통증의학적인 부분에선 체계화하기만 하면 쓸모있는 점도 많은것 같은데.

맨날 불의 기운이 머리에서 솟고 음의 기운이 간을 침범하느니 이러는 헛소리에서 못벗어남.
     
       
쥐닭참수 2019-11-08 (금) 20:32
이게 왜 효과가 있는지, 왜 효과가 없는지 본인들도 몰라서 될때까지 하는데

그걸 어떻게 문서화 ㅋㅋ 절대불가능
사이비 2019-11-08 (금) 20:01
어차피 세계의학계는 양의학이 힘이 셈
드라이버짱 2019-11-08 (금) 20:04
미친짓거리 하네....
독약으로 치료하는 주제에...걸핏하면 이거 째라, 저거 제거해야한다...수술만 권하고...
의학계가 완전 썩어가는구나...ㅋㅋㅋ
     
       
여름하늘 2019-11-08 (금) 20:31
네? ㄷㄷㄷ
의사 수준에 따른 차이이지, 양약이 약만 봐도 처바르긴 합니다만?
     
       
Rachae 2019-11-08 (금) 21:19
현대의학이 한의학을 한무당이라고 까는 건 봤지만 현대의학을 까는 건 또 처음 보네 ㅋㅋㅋㅋ
          
            
호므런왕 2019-11-08 (금) 22:58
전 자주봐요. 저런분들 아프면 병원가서 왜 못 고치냐고하죠.
          
            
jim20 2019-11-09 (토) 12:58
저도 많이 깝니다.
왼팔 어릴때 다치면서 인대늘어났었는데 조금만 힘을 쓰거나 무리하면 팔 통증이 심하게 와서 정형외과 갔더니 거기 의사가 이렇게 말하던데요.
서울 큰병원에 소견서 써줄테니 왼팔 팔꿈치까지 절단하는것이 좋겠다구요.
힘을 많이 못쓴다 뿐이지 생활 가능한데 장애인으로 만들어 버리려고 하더군요.
다 그런건 아니지만 정말 환자를 돈으로만 보는 의사도 많이 봐서 욕 무지합니다.
     
       
야한빤스 2019-11-08 (금) 21:24
외과는 심심하면 수술하라고 함..
근데 신경과는.. 약 + 주사로 해결하다가 도저히 안되면 수술임..

제가 수영하다가 어깨가 아파서 엑스레이 찍고 상담을 했는데...
그 사진보고 수술해야 된다고 함 -_-;;;;;;;;;
겁나서 상태 더 보겠다 하고 나온뒤 병원 안갔는데..
1-2주정도 지나니깐 안아픔;;;;;

허리 아픈것도 처음 외과가서 mri 찍고 상담 받았는데
졸라 겁주더라고요... 수술 아니면 안된다고
그러다가 시술하자고 해서 했는데...
몇달 안가서 결국 다시 아프더라고요..

그뒤 한의원만 다녔다가 너무 아파서 병원 가서 수술이라고 받자 라고 갔는데
신경과로 가라고 해서 사진 찍더니.. 통증주사 3주 맞아보고 경과보자고 하더만...
3주정도 지나니깐.. 아픈게 사라졌습..
(아~ 물론 시간지나면 또 아파서 계속 약먹고 심하게 아프면 통증주사 맞으면서
생활함)

정말... x같은 의사 만나면 그냥 겁주고 수술하라는게 너무 짜증남..
          
            
드라이버짱 2019-11-08 (금) 21:43
사람붐비고,이름있는 한의원 찾아가세요...
통증엔 침, 뜸이 최고죠... 3개월 주1,2회 꾸준히 방문하시면, 통증사라집니다....
괜시리 걱정돼서리....ㅎㅎ
               
                 
야한빤스 2019-11-08 (금) 21:46
사람 많고 이름 있는 한의원도 가서 처음엔 통증도 줄고 좋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통증이 재발....
너무 아플때 가도... 그대로..
마지막으로 병원 가서 통증주사로 지금 해결했습니다..
롤타 2019-11-08 (금) 20:07
드디어 무당짓거리 쫓겨나는구나 ㅋㅋㅋ
곰아저C 2019-11-08 (금) 20:08
주술사들 건보료 그만 뜯어먹어라 ㅠ
변화 2019-11-08 (금) 20:12
이건 울나라 의학계가 계속 팀킬해서 한의대는 진즉 쫓겨났었음

중의대는 함량미달로 쫓겨난 중의대도 있고, 안쫓겨난 중의대도 있음
심지어 몽골이나 베트남 전통의학대학도 저기에 들어가 있음

국뽕이 아니라...
울나라 한의학이 몽골이나 베트남 전통의학보다 못한것 같음?
허준 선생이 무덤에서 통곡할듯...

아무리 의사랑 한의사들 싸움 심하다고 해도 이러면 안됨

/

저거 선정할때, 당연히 그나라 의사협회의 자문을 참조함
다른 나라들은 그나라 의사협회들이 자기나라 전통의학 괜찮다고 협조적인 의견을 보내는데

울나라는 울나라 의사들이 오히려
한의학 개판이라고 쫓아내라고 계속 요구해서 예전에 퇴출함...

밥그릇 싸움이 너무 지나침 ㅡㅡ;
드라이버짱 2019-11-08 (금) 20:13
여기도 의학계옹호 댓글러들 보이네....ㅋㅋ
소비자가 적은돈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게 한의학인데....
그놈의 돈이 목적인 의학계에서 더 많이 벌려고 하는 짓거리란게 빤히 보이는데...
한의학이 의학계에서 가장 오래된 치료법이란걸...
병신짓하는 돌파리한의사들이 한의학 잡아먹었네....
한의학이 사라지면, 더 비싸게 치료비 받아쳐먹으려 들터인데...큰일이군....
     
       
prisen 2019-11-08 (금) 20:21
한의학 중의학으로 치료된 사람 ..

지난 수 천 년간
수백 수천 만 수억 명은 넘을 듯 ;;; 합니다...

사이비 푸닥거리라면
대학 박사 과정까지 있을 리가 없죠.....

저도 한의학으로 나았구요,

도립 병원에서 치료받아도 안 나았던 걸요
     
       
prisen 2019-11-08 (금) 20:24
[펌] 한의학 근황? 진실을 알아봅시다. | 유머 게시판 | 루리웹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4723231

읽어보니..... 역시 중립적 냉정하게 판단해야 되는 군요

몇 줄 짜리 .... 명확하고 자세하게 나오지도 않은

기사 제목만
달랑 퍼오는 거에 낚이면 안 되는 군요
물고기날개 2019-11-08 (금) 20:16
물리치료는 한의학이 좋은대
별명병별ㄴㄴ 2019-11-08 (금) 20:18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4723231

관련한 내용 정리한 글인데 실제로 퇴출됬다가 다시 등록된 대학도 있고 여전히 남아있는 대학도 많은걸로 봐서는 중의학자체가 퇴출된건 아닌거같네요
나가토유키 2019-11-08 (금) 20:20
역시 그 협회의 입김 ㅎㅎ 선동글퍼오신듯
골드라이탄 2019-11-08 (금) 20:25
동의보감 물로보냐??
악마의눈물a 2019-11-08 (금) 20:25
근데 침 같은건 실제로 효응이 있자나 이런쪽으로 잘 파면 괜춘할텐데
     
       
쥐닭참수 2019-11-08 (금) 20:33
효과 있지

그래서 침놓는 사람들을 침술사 라고 부르고있고 실제로 미국에도 침놔주는 업소 많음

다만 그걸 의사 라고 부르는건 우리나라밖에 없음
          
            
camiosdm 2019-11-08 (금) 21:23
?? 미국도 한의대가 있는걸로 아는데요
          
            
드라이버짱 2019-11-08 (금) 21:51
옛날에는 침술사가 따로 의학분야에 있었죠...
김남수 선생님이 102세로 현재 살아계시죠....
그분 제자들이 엄청배출되었죠...
이건 우리나라 애깁니다. 침, 뜸 뿐이 아닌 약재를 치료하는 분야까지 합쳐서 한의사라 부른거죠....옛날에는 한의사라 부르지 않고, 침술사, 약재사로 따로 불렸다고 합니다. 그게 합쳐져서 한의사가 된거죠....믿거나 말거나....
               
                 
졸린다 2019-11-09 (토) 10:53
침술사 약재사들은 현재의 약재사와 간호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세린홀릭 2019-11-09 (토) 06:12
미국에서는 의사들이 침연구해서 의사들이 침놓고있는데 뭔소릴하는건지
드라이버짱 2019-11-08 (금) 20:32
나이들어서, 몸 여기, 저기 아플때...
병원보다는 한의학치료가 싸고, 잘고쳐서리.....
병원은 큰 수술 권유하지만,
한의학은 침, 뜸, 놔줌, 이걸로 않되면 한약까지 처방해서 고통을 없애줌....
나이들어서는 한의학이 최고여...젊으니까 모르지 당연해요....
나이들어 아파서 병원가면, 수술부터 권유하니까....이게 현실입니다.....
빙수팥 2019-11-08 (금) 20:47
일반 병원은 크게 아파야 병을 고쳐주지
애매하게 아픈건 고쳐주지도 않고 정확한 진단 내리기도 힘듬
한의학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강세이 2019-11-08 (금) 20:48
개인적으로 한의학도 관상 처럼
나름의 역사로 만들어 통계가 내어진 학문 같은 개념으로 보기는 하는데
문제는 양의학이 급속도록 발전하는 20~21세기 대비 한.중의학은 그냥 답보 수준이죠.
물론 어느정도 발전된게 없는건 아니긴한데 대비가 너무 뚜렷해 버리니
안타까운 수준이긴합니다. 발전의 여지가 충분했음에도 그냥 답보하고 만족해서 끝내 버린 이상한 케이스죠.
xxxxxx 2019-11-08 (금) 21:38
나는 한약을 암만 많이 먹어봐도 별 효과를 못본듯
진짜 효과가 있긴 한건가
     
       
검은들판 2019-11-09 (토) 05:39
피곤할때  공진단 드셔보세요..
그리고 우리가 잘아는  청심환 드셔보세요.
환장하겠네 2019-11-08 (금) 21:39
의료의 기준이 모호하니 힘있는 놈들이 기준이지.....
드라이버짱 2019-11-08 (금) 22:02
앞으로 양의학이 치료하지 못하는 질병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간다고 예언하신분이 계시죠....
아는 사람만 아는 도사님이 예언하셨죠... 한의학은 농업과 함께 발달해 약초학분야를 낳고, 약초의 성분중
특정성분을 골라 양약의사들이 처방하는 양약을 만들었죠... 같이 발달해야 합니다.
의학계가 한의학을 버리면, 약초학도 더이상 발전이 더디게 되어있습니다. 어리석은 두 의학계의 싸움에
국민이 손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한의학도, 양의학도 골고루 발전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처단된코멘트 2019-11-08 (금) 22:11
아는 사람만 아는 도사면 아무도 모르는거랑 뭐가 다릅니까 ㅋㅋ
     
       
우롱 2019-11-08 (금) 22:46
동의합니다.
먼저 저는 내과에서 치료를 못하고, 오랜기간 달고 살던 지병을 한약 복용으로 잡은 경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런 식으로 한의학을 사이비 취급하는 것은 현명한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병원들끼리의 밥그릇 싸움이야 그렇다쳐도, 일반 소비자가 굳이 거기에 동참해서 스스로의 선택권을 좁힐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야앙누 2019-11-08 (금) 22:11
저는 한의학이 문제라기 보다는 너무 쉽게 한의사 자격을 주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예전에 비해 엄청 간소화 됐다고 하더군요..
시밤탱 2019-11-08 (금) 23:34
병신들도 아니고. 무당 짓거리 하는 놈들에게 돈 퍼주긴.
     
       
시콜 2019-11-09 (토) 00:04
개인적으로 한의학을 안 믿을수 있는데 남의 비하하지 말자 그렇게 믿을 수 있어서 양의학으로 치료받으면 다 치료되는가 감기에도 항생제 맞아서 슈퍼바이러스에 걸리는 폐해가 있는 것처럼 한의학도 폐해가 있을 수 있을 뿐 어느것이 정답일 수는 없다.
 감기에 병원가서 쓸데없는 항생제 맞지 말고 갈근탕 한 그릇하고 이불 쓰고 푹 자보세요 뭐가 더 좋은지.
회남왕 2019-11-09 (토) 04:18
심각하지 않은 질병의 대증치료는 전통의학도 나름 괜찮음. 저렴하고 병원에서 해줄게 없을때도 뭐라도 해주니까요.
졸린다 2019-11-09 (토) 10:55
요즘 한의학 배우신분들은 확실히 옛날분들 보다 못합니다.
의사를 치루면서 진짜 실력있는분들도 자기네 기준에서 공부를 못하면 의사자격증을 안내주거든요

그래서 처음 한의협회 만들때 진짜 실력있던분들이 의사자격증을 못받아서 거희 빠져나간게 정설이니까요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정보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6-19 32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27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24
63417 [후방]  00년생 bj처자... [후방] (2) 스샷첨부 IDOL 04:05 1 791
63416 [정보]  성범죄 1위 전문직 업종이 바뀌었다!! (3) 스샷첨부 뺏은아뒤 03:51 3 1003
63415 [후방]  허리가 유연한 처자들... [후방] (1) 스샷첨부 IDOL 03:41 2 898
63414 [후방]  모델 신재은 [약후] (1) 스샷첨부 IDOL 03:37 1 830
63413 [유머]  저혈압 치료 가위.gif (4) 스샷첨부 연쨩ㅎ 02:53 2 1699
63412 [유머]  배달앱 없던 시절.JPG (4)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53 3 1931
63411 [기타]  ‘하나님은 존재한다’ 확신하는 미국인 급감 (42) 스샷첨부 goodvibes 02:50 6 1472
63410 [기타]  매크로로 공연표 싹쓸이…13만원짜리 150만원에 판 일당 검거! (6) 스샷첨부 goodvibes 02:33 1 1281
63409 [기타]  보람상조 회장 장남, 마약 밀반입 혐의로 구속기소 (5) 스샷첨부 goodvibes 02:30 2 937
63408 [기타]  '핵보유 통일한국' 겁내는 日···" (13) 스샷첨부 goodvibes 02:20 2 1541
63407 [기타]  트와이스, 日 NHK '홍백가합전' 출연확정… (6) 스샷첨부 goodvibes 02:11 5 1422
63406 [기타]  수능 직후 수험생 22층에서 투신 사망.jpg (23)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2:01 10 2307
63405 [정보]  에픽 게임즈 무료 배포 The Messenger (4) 스샷첨부 kicex 01:34 13 1948
63404 [기타]  오뚜기 신상 라면 근황.JPG (22)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1:32 9 3975
63403 [유머]  블랙박스 한문철변호사 본인 실제사고.....gif (9) 스샷첨부 아무도없네 01:31 7 2718
63402 [기타]  베트남 티엔 린 UAE전 중거리골.gif (2)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1:28 3 2302
63401 [후방]  솔라 봉타며 병뚜껑~ (5) 스샷첨부 gizzis 01:26 5 2931
63400 [기타]  김민재 레바논전 주요장면.gif (11)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1:25 8 2741
63399 [영상]  에어팟 프로 음질 논란 종결 (17) 조안녕 01:11 7 3338
63398 [사회]  고유정 더 충격적인 사실 (3) 스샷첨부 미친강아지 01:08 0 3804
63397 [기타]  월급 못 줄 수 있다" 문자 보고 회사 떠나면? 대법원 "사실상 해고" (5) 스샷첨부 킨킨 01:07 9 1760
63396 [유머]  야옹이들에게 스마트밴드 채워봤더니 (1)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1:06 3 2376
63395 [유머]  PC방 카페 특징 (7)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1:04 4 3599
63394 [기타]  아직도 현역인 포니픽업 (13)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52 9 3735
63393 [사회]  IMF... "한국, 돈풀어 경기 띄워라" (17) 스샷첨부 etorer 00:52 0 2758
63392 [사회]  MBC "뉴스데스크 20~49세 위주 시청률 상승세" (13) 스샷첨부 etorer 00:42 0 1579
63391 [동물]  냥체공학적 (3)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40 11 1670
63390 [사회]  외국인의 솔직한 발언에 화가 난 한국인들 (17) 스샷첨부 etorer 00:39 0 4037
63389 [후방]  BJ 빛베리.gif (10)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0:38 7 5557
63388 [유머]  2020 수능 근황.JPG (5)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0:36 5 4622
63387 [유머]  배가 고픈 댕댕이 (9)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31 6 2325
63386 [유머]  사고 싶으면 사 ^^ (4)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30 3 3033
63385 [유머]  공감 할 수 있는 아픔 (9)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27 4 2714
63384 [동물]  올라가고 싶은 새끼냥 (1)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25 9 1730
63383 [후방]  살스와 검팬의 조합.jpg (5) 스샷첨부 탈레랑 00:25 12 4792
63382 [기타]  펭수홀릭 박보영 (4)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23 16 3740
63381 [유머]  우리나라가 닮고 싶은 최고의 선진국 독일! (9) 스샷첨부 고한뚜 00:23 9 3435
63380 [후방]  보라색 스웨터녀.jpg (1) 스샷첨부 탈레랑 00:22 12 4703
63379 [사회]  일본의 아이돌이 방송에서 한국에 대해 일침 날리다? (6) heicli 00:16 0 3152
63378 [기타]  UAE 상대 승리 후 위풍당당하게 퇴장하는 베트남 박항서감독.gif (10)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0:16 17 3446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