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게시판

↑맨위로 ↓맨아래

   
[감동]

전설의 중소기업 박살낸 썰.jpg

글쓴이 : 노랑노을 날짜 : 2019-11-07 (목) 09:24 조회 : 24072 추천 : 66    


레전설

노랑노을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나눔이벤트] 신개념 체력템 링티다 5개 나눔 (488) 

아기심바 2019-11-07 (목) 09:39 추천 16 반대 2
나름큰 벤처기업이 벌금 2천, 5천이 없어서 망할 정도면 나름 큰 벤처기업이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소기업 영세기업 인데???
변화하는바람 2019-11-07 (목) 09:48 추천 8 반대 0
예전 이토글 : http://www.etoland.co.kr/bbs/board.php?bo_table=etohumor&wr_id=2124639&page=0&cpage=1#cs

여기에 인증 글 있읍니다...

국민신문고에 5월달에 투척되고...
실제 글은 10월달에 올라옴
5개월동안 존버해서 주작했다? 뭐 그럴 수 있다고 치는데

http://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6&wr_id=387753

여기 과거 글 가보면 덧글중에 페북에
'어떤분이 이분글 퍼왔는데 실제 그 제빵회사에 계셨던 여자분이 댓글 다셨네요. 사진찾아보시면 제빵회사에서 일한 사진있네요;;'

라는 덧글이 있음

지금 현재는 찾을 수 없지만 저렇게 의심하는 사람이 많은 사건인데
저 여성분이 진짜 활동하는 여성인지 아닌지 정도는 구분했을것인데
가상의 인물이니 뭐니, 그런거 없고 제빵회사 사진이나 이런거 있다고 진짜 증인이라고 생각할 정도의 반응....

여기까지가 제가 검색하면서 주운 것들이고...
나비야옹 2019-11-07 (목) 09:30
33살이라면 몰라도 23살 이라니 별로...
촘우 2019-11-07 (목) 09:30
주작으로 밝혀진걸로 아는뎅
880926701 2019-11-07 (목) 09:35
오유 사이다게시판 주작이 많아서...
아름다운세상… 2019-11-07 (목) 09:35
23살에 과장이란거부터가 개구라인데....
     
       
쪽꽃 2019-11-08 (금) 08:20
23살에 과장은 둘째치고
이사가 형이라고 부름 ㅋ
이사가 '어린놈이 과장이라고 나 무시하냐'는 무슨뜻인지....
저건 보통 나이많은 부하직원이 나이어린 상사한테 하는말 아닌감 ㅋ
쨌든 보면 군대군대 구라가 조금 섞인듯
역시 거짓말에는 10% 진실만 담으면 그럴싸해 진다고 하니 ㅋ
10%만 믿으면 될듯 ㅋ
     
       
가나다oo 2019-11-08 (금) 08:39
전문직이라면 공감이 갑니다만 생산직은 시간이 들어가는 경험이 있어야 하는데 23살이면...있다고 생각하는게 이상할정도죠
     
       
아린민솔파 2019-11-08 (금) 10:18
일반 소기업 제조회사에 넘침, 16살부터 일한 고딩부터 경력 따지믄 7년차 정도되는 과장 넘침~
아기심바 2019-11-07 (목) 09:39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나름큰 벤처기업이 벌금 2천, 5천이 없어서 망할 정도면 나름 큰 벤처기업이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소기업 영세기업 인데???
     
       
prnte 2019-11-07 (목) 09:45
실제 근무자들은 딱 봐도 주작인거 아실듯..
그래도 재밌으니 읽는거죠..
벌금 2천 5천에 망할정도면 그냥 영세기업중에 영세기업인데
     
       
트럼페터 2019-11-08 (금) 08:53
벌금이나 이런거에 대한 오해를 가지시는거 같은데..

저런 가족회사라면.. 애초부터 회사 명의로 돈을 가지고 있음 안되겠죠.

회사에서 번 돈은 월급/상여 외 배당을 통해서 각자 가져갈 만큼 가져가고 그렇지 않더라도

운영자금이나.. 나중에 부도 후 재기를 위해서라도 명의를 개인으로 돌려놓아야죠.



벌금 2천 5천에 휘청 하는거는 회사가 휘청하는거지.. 그쪽 사장들이나 임원

혹은 가족, 친지들의 가정이 휘청 하는건 아닐껍니다.


저 회사는 제빵회사든.. 빼먹을꺼 다 빼먹은 껍질만 남은 회사

부도 내거나 날리면

미지급 된 급여나 외상매입금 등도 안줘도 되죠. 책임이 유한하니까요
HatanoYui 2019-11-07 (목) 09:44
내 딸같다는 새끼들은 박정희처럼 총맞아 뒤졌어야 완벽한데...
하이패스 2019-11-07 (목) 09:44
어우 사이다 주작설~ 판춘문예에 올리면 쿵쾅이들 쿵쾅댈텐데 ㅋㅋㅋ
아니 2019-11-07 (목) 09:44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다
레서판다 2019-11-07 (목) 09:48
아.... 그 소설이군요...
변화하는바람 2019-11-07 (목) 09:4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예전 이토글 : http://www.etoland.co.kr/bbs/board.php?bo_table=etohumor&wr_id=2124639&page=0&cpage=1#cs

여기에 인증 글 있읍니다...

국민신문고에 5월달에 투척되고...
실제 글은 10월달에 올라옴
5개월동안 존버해서 주작했다? 뭐 그럴 수 있다고 치는데

http://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6&wr_id=387753

여기 과거 글 가보면 덧글중에 페북에
'어떤분이 이분글 퍼왔는데 실제 그 제빵회사에 계셨던 여자분이 댓글 다셨네요. 사진찾아보시면 제빵회사에서 일한 사진있네요;;'

라는 덧글이 있음

지금 현재는 찾을 수 없지만 저렇게 의심하는 사람이 많은 사건인데
저 여성분이 진짜 활동하는 여성인지 아닌지 정도는 구분했을것인데
가상의 인물이니 뭐니, 그런거 없고 제빵회사 사진이나 이런거 있다고 진짜 증인이라고 생각할 정도의 반응....

여기까지가 제가 검색하면서 주운 것들이고...
     
       
변화하는바람 2019-11-07 (목) 10:00
https://pgr21.com/pb/pb.php?id=humor&no=252929

여기 덧글중에 하나 인용하면
'근데 이 분 글 검색해보면 그 동안의 스토리가 쭉 올라와 있어요.
2년 정도 카페에서 베이킹 일을 하면서 경력을 나름 쌓고, 새로 오픈하는 브런치 카페로 가면서 경력을 인정받아 과장으로 들어갔다고 하네요.'

라고함...
토렌트안써요 2019-11-07 (목) 09:48
오글 ㅋㅋㅋㅋㅋ 소설같은데
뭐 현실이 더할수도 있으니까...ㅋ
ㅣ나는나ㅣ 2019-11-07 (목) 09:49
ㅋ주작
     
       
TRASH★ 2019-11-08 (금) 01:29
반다크 2019-11-07 (목) 09:51
23에 과장 ㅋㅋㅋ 지점이 4개나 있는 회사에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TRASH★ 2019-11-08 (금) 01:30
실화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66&l=5467330
조폭들이 쓰는방법 , 어리고 세상물정모르고 과장달면 쉽게 부려먹을줄알고 저렇게 해놓고
월급150이렇게 주는경우
이저어어엉 2019-11-07 (목) 09:54
즐거운 주작 고대 소설
쌈장사 2019-11-07 (목) 09:55
ㅎㅎㅎ 이게 언제적에 돌던 소설인데 ㅋㅋㅋㅋㅋㅋㅋ
개두릅 2019-11-07 (목) 09:56
나름 큰 벤처기업인데 23이 과장이라고? 동네 구멍가게도 그렇게는 안하겠다
     
       
TRASH★ 2019-11-08 (금) 01:31
벤처가아니라
ㅈ소기업 일명 사기기업임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66&l=5467330
콩주세요 2019-11-07 (목) 10:01
소설 재밌게 잘 썼네 ㅋ
     
       
TRASH★ 2019-11-08 (금) 01:33
          
            
콩주세요 2019-11-08 (금) 10:38
와우 23살 과장이라 당연히 주작일 줄 알았는데 23살에 과장이 가능하기도 하다니 놀랍네요.
실화인 걸 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졸린다 2019-11-07 (목) 10:03
23살이라 불가능 23살 과장입사가 가능할리가 있낭...
     
       
TRASH★ 2019-11-08 (금) 01:32
과장인데 월급 150받는과장이라고생각하면됩니다
말이 과장이지 그냥 일반사원이랑 똑같은 대우받고 그만두는거 방지하려고 저러는거
자세한링크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66&l=5467330
지공 2019-11-07 (목) 10:07
주작이든 아니든... 시원하긴 하다.
척척 2019-11-07 (목) 10:12
사실이면 사이다네
인던이 2019-11-07 (목) 10:31
23살 과장..  동생들챙김.. 등    아귀가 안맞는데.. 23이아니고 33살이면 현실성있음 아무리 주작이라도 똑똑란데
     
       
rladbkld 2019-11-07 (목) 19:52
제빵 생산라인은 보통 제빵학과 고졸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23살도 동생들 많습니다.
Canard 2019-11-07 (목) 10:35
사업한다는 놈들 머리가 저렇게 안굴러갈까 요즘 사람이 제일 무서운데 그게 위든 아랫사람이든 중견급 파워가지고 있지 않으면 사람잘못쓰면 개박살나기 쉬운 시대임.
해초마사지 2019-11-07 (목) 10:49
23살 과장에서 내림
울리3 2019-11-07 (목) 10:52
주작주작거리는사람들은
현실이 더지랄 이라 주작이라고....
오삼삼 2019-11-07 (목) 11:04
실제 소재감을 주작소설가가 발견해서 주작소설 썼을지도.
     
       
TRASH★ 2019-11-08 (금) 01:32
아타아타 2019-11-07 (목) 11:17
이거 주작임 ㅋㅋㅋㅋㅋ  23살에 과장 다는 곳이 있냐??
     
       
TRASH★ 2019-11-08 (금) 01:33
하두 많이그만두니까 조금이라도 더부려먹으려고 의미상 달아놓은거

실화 실화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66&l=5467330
혼자살껄 2019-11-07 (목) 11:36
이해가 안되는게 ㅈㄴ 많네.
spㅇㅇ 2019-11-07 (목) 12:31
직함이야 회사 상황에 따라 쉽게 달아주는곳도 많죠. 말만 직함이지 실제론 평사원과 다를바 없는..
꽉꽉 2019-11-07 (목) 13:44
생산라인 과장이라는데 머.. 가능한거 아닌가 직함 고저는 회사마다 다양하고, 너무 사이다라 믿기 힘든점들은 있지만 재밌네여 ㅋ
쓰뎅1231 2019-11-07 (목) 16:05
23살에 과장에서 거름..ㅋㅋㅋ
회사 주자창 창고 사용과 소방 위반은 상관이 없음;;;;ㅋㅋㅋㅋ

필력은 인정 ㅎㅎㅎ
     
       
팔부중 2019-11-08 (금) 13:59
주작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23살 과장은 실제로 생산직에서는 과장 가능함.

회사마다가 여러 형태가 있음.

주차장 창고 사용, 소방법인지는 기억 안나지만 실제로 법에 저촉됨.

우리 건물 주차장, 일부 창고로 사용하다가 구청에서 나와서 걸림.

처음엔 바로 처벌 안 먹고 조치 취하라고 하는 것도 사실.

우리 건물도 구청에서 하라는데로 치우고 사진 찍어서 구청에 보내니까 처벌 안 먹음.
          
            
쓰뎅1231 2019-11-09 (토) 03:06
주차장 창고사용은 용도변경에 따른 과태료고
소방법이랑 별개임.
글고 신고한다고 바로 벌금 안나오고 경고나 권고로 원상복귀 하라고 먼저 얘기함. 계속안해야 벌금 나옴.
생산직은 보통 직급이 사원ㅡ반장ㅡ선임반장ㅡ등등 이렇게 나가고,
관리직이 사원ㅡ대리ㅡ과장ㅡ차장  이런식으로 나감
뭘할까요ㅇ 2019-11-07 (목) 20:39
고등학생들한테 치킨사주면서  해야 먹힐 소리네~ ㅋ
airbagMS 2019-11-07 (목) 20:52
응 소설 ㅋㅋㅋㅋㅋㅋㅋㅋ

23살에 과장달고 본인 없으면 회사가 안굴러감 ^^
루레이 2019-11-07 (목) 21:19
볼때는 재미는 있었으나, 왠지 소설같아서 웃고 넘겼는데, 아직 글들이 있네요 ㅋ
녹차한잔 2019-11-07 (목) 21:24
주작인거모르고 집중해서 읽었네...
YUDB 2019-11-07 (목) 21:39
무슨 씽크빅다니시나 상상력 ㅈㄴ풍부하네 시나리오나 쓰면서 작가를 노려보자 ㅇㅇ
드라카 2019-11-07 (목) 22:03
포장하시는 이모님 네 분이 회식 제외했다고 한날 한시에 그만둔 것도 이상하고
     
       
TRASH★ 2019-11-08 (금) 01:29
          
            
드라카 2019-11-08 (금) 10:24
이 짤 많이 봤는데 올려주신 링크도 예전에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실화긴 한데 msg를 좀 많이...많이 친 거 같아요
               
                 
TRASH★ 2019-11-08 (금) 11:21
따지고보면 그냥 별거아님
그냥 회사가 ㅈ같아서 총대매고 신고했다
신고하고보니 더쓰레기회사였다 이렇게 요약되는데
사람들이 믿지를않음
단팥빵 2019-11-07 (목) 23:27
사람들이 믿지를 않어 ㅋㅋㅋ
내일일은내일… 2019-11-08 (금) 00:04
이분 왜구당 입당 시켜서 아작 냈으면
에곤쉴래 2019-11-08 (금) 00:09
세상물정 좆도 모르는 놈이 주작했나보네 몇천에 회사가 휘청휘청
그래도 잼있으니 다읽음 ㅋㅋ
     
       
TRASH★ 2019-11-08 (금) 01:41
실화 사람들한테 줘야할돈 후려친다음 기업처럼 보인거
회사에 돈도없었고 줘야할돈 안주고 유지한거, 정당하게 다주니까 회사의 실체가 드러난거임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66&l=5467330
표독도사 2019-11-08 (금) 00:21
구라같은데
엿같은 회사는
뭔 개지랄을 하더라도 엿같음
     
       
TRASH★ 2019-11-08 (금) 01:28
          
            
에곤쉴래 2019-11-11 (월) 18:47
멀근거로 실화라는건지 링크봐도 모르겠네요.. 현실성이 너무 떨어져서
심심한데뽀뽀… 2019-11-08 (금) 00:32
난 이 주작을 왜 끝까지 읽은겨..흑
     
       
TRASH★ 2019-11-08 (금) 01:28
실화임 증거 10번도 더가져다 줬는데 안믿음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66&l=5467330
링크
요약하면 별거아님
그냥 회사에서 나쁜짓한거경찰해신고 돈안줘서 경찰에신고한거인데 한사람이 신고를 여러번해서 크게보인거
          
            
르로이사네 2019-11-08 (금) 07:50
민원글 올린거 캡쳐한게 이 글이 실화라는 근거가 되나요?

MSG가 너무많이 들어갔는데 암만봐도
               
                 
TRASH★ 2019-11-08 (금) 11:24
위에 베스트댓글에 출처랑 증거 모든상황 대놓고 있네요
그냥 두줄요약하면
회사에 용기있는사횐이 총대매고 ㅈ같은 가족이 운영하는 ㅈ소기업 신고한거
신고하고 알고보니더쓰레기회사였다는거 이거임

정리하면 별거아닌데,사람들이 안믿는거
붉은수선화 2019-11-08 (금) 01:07
꿀잼이네여 ㅋㅋㅋ
키이거 2019-11-08 (금) 02:21
현실은 이보다 더함...
지ㄹ...82년생 김지영보다 더한게 남자들의 수난인데...
이런 현실은 말해야 입만 아프리...
미나즈루 2019-11-08 (금) 03:25
주작이라고 하고 싶은데 시발 현실이 너무 소설보다 개떡같은 일이 많아서
하늬나비 2019-11-08 (금) 03:47
근데 진짜 나름 큰 벤쳐면 꼴랑 몇천에 안망합니다.

작은 공장 하나수준만 가지고 있어도

거기 사장 자금동원력은 사이즈에 따라 수천에서

수억이에요
임자있는몸 2019-11-08 (금) 06:15
사표수리 안해준디고 못나가고 있다는게 말이되나
큰 회사라며 23살 짜리를 과장을 시켜 팀장회의 참석한다고?
큰 회시가 몇천 벌금에 휘청이다니
구라를 쳐도 정도것 해야지
     
       
TRASH★ 2019-11-08 (금) 11:29
구라는 아니에요 ㅋㅋ
베댓에 원본출처랑 다있는데
큰회사 그냥 생산장크기만큰회사
킨킨 2019-11-08 (금) 07:19
제목부터 봐도  실제 경험담이 아니라 무용담을 써놓은걸 보면  몇줄은  진실일지도 몰라도  긴글 재미로 쓴듯 .....
이쑤시개살인 2019-11-08 (금) 08:55
첫댓글의 중요성이 여기서 나오네 ㅋㅋ

사실인걸로 알려졌던 건데.. 다들 주작주작
     
       
TRASH★ 2019-11-08 (금) 11:31
이거 사실증거 100번도 더 알려줬는데도 사람들이 안믿네요
이제는 원본출처자가 모든 내용써준거 올려줘도 안믿음 ㅋㅋ
원본도 조작이라고하고
미친놈을보면 2019-11-08 (금) 17:00
병신들이 무조건 주작이래 ㅋㅋ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정보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6-19 32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27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24
63417 [후방]  00년생 bj처자... [후방] (2) 스샷첨부 IDOL 04:05 1 871
63416 [정보]  성범죄 1위 전문직 업종이 바뀌었다!! (3) 스샷첨부 뺏은아뒤 03:51 3 1065
63415 [후방]  허리가 유연한 처자들... [후방] (1) 스샷첨부 IDOL 03:41 2 947
63414 [후방]  모델 신재은 [약후] (1) 스샷첨부 IDOL 03:37 1 879
63413 [유머]  저혈압 치료 가위.gif (4) 스샷첨부 연쨩ㅎ 02:53 2 1739
63412 [유머]  배달앱 없던 시절.JPG (4)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2:53 3 1969
63411 [기타]  ‘하나님은 존재한다’ 확신하는 미국인 급감 (43) 스샷첨부 goodvibes 02:50 6 1503
63410 [기타]  매크로로 공연표 싹쓸이…13만원짜리 150만원에 판 일당 검거! (6) 스샷첨부 goodvibes 02:33 1 1307
63409 [기타]  보람상조 회장 장남, 마약 밀반입 혐의로 구속기소 (5) 스샷첨부 goodvibes 02:30 2 951
63408 [기타]  '핵보유 통일한국' 겁내는 日···" (13) 스샷첨부 goodvibes 02:20 2 1562
63407 [기타]  트와이스, 日 NHK '홍백가합전' 출연확정… (6) 스샷첨부 goodvibes 02:11 5 1440
63406 [기타]  수능 직후 수험생 22층에서 투신 사망.jpg (24)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2:01 10 2337
63405 [정보]  에픽 게임즈 무료 배포 The Messenger (4) 스샷첨부 kicex 01:34 13 1962
63404 [기타]  오뚜기 신상 라면 근황.JPG (22)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1:32 9 4020
63403 [유머]  블랙박스 한문철변호사 본인 실제사고.....gif (9) 스샷첨부 아무도없네 01:31 7 2750
63402 [기타]  베트남 티엔 린 UAE전 중거리골.gif (2)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1:28 3 2328
63401 [후방]  솔라 봉타며 병뚜껑~ (5) 스샷첨부 gizzis 01:26 5 2968
63400 [기타]  김민재 레바논전 주요장면.gif (11)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1:25 8 2769
63399 [영상]  에어팟 프로 음질 논란 종결 (17) 조안녕 01:11 7 3369
63398 [사회]  고유정 더 충격적인 사실 (4) 스샷첨부 미친강아지 01:08 0 3835
63397 [기타]  월급 못 줄 수 있다" 문자 보고 회사 떠나면? 대법원 "사실상 해고" (5) 스샷첨부 킨킨 01:07 9 1781
63396 [유머]  야옹이들에게 스마트밴드 채워봤더니 (1)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1:06 3 2399
63395 [유머]  PC방 카페 특징 (7)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1:04 4 3631
63394 [기타]  아직도 현역인 포니픽업 (13)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52 9 3759
63393 [사회]  IMF... "한국, 돈풀어 경기 띄워라" (17) 스샷첨부 etorer 00:52 0 2770
63392 [사회]  MBC "뉴스데스크 20~49세 위주 시청률 상승세" (13) 스샷첨부 etorer 00:42 0 1587
63391 [동물]  냥체공학적 (3)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40 11 1681
63390 [사회]  외국인의 솔직한 발언에 화가 난 한국인들 (17) 스샷첨부 etorer 00:39 0 4062
63389 [후방]  BJ 빛베리.gif (10)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0:38 7 5593
63388 [유머]  2020 수능 근황.JPG (5)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0:36 5 4648
63387 [유머]  배가 고픈 댕댕이 (9)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31 6 2344
63386 [유머]  사고 싶으면 사 ^^ (4)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30 3 3051
63385 [유머]  공감 할 수 있는 아픔 (9)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27 4 2731
63384 [동물]  올라가고 싶은 새끼냥 (1)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25 9 1742
63383 [후방]  살스와 검팬의 조합.jpg (5) 스샷첨부 탈레랑 00:25 12 4819
63382 [기타]  펭수홀릭 박보영 (4) 스샷첨부 일체유심조 00:23 16 3765
63381 [유머]  우리나라가 닮고 싶은 최고의 선진국 독일! (9) 스샷첨부 고한뚜 00:23 9 3455
63380 [후방]  보라색 스웨터녀.jpg (1) 스샷첨부 탈레랑 00:22 12 4733
63379 [사회]  일본의 아이돌이 방송에서 한국에 대해 일침 날리다? (6) heicli 00:16 0 3166
63378 [기타]  UAE 상대 승리 후 위풍당당하게 퇴장하는 베트남 박항서감독.gif (10)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0:16 17 3471
 1  2  3  4  5  6  7  8  9  10  다음